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3038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성전환을 시작한 사람들에게 실제로 생기는 일
'젠더 트렌스: 불편한 진실' 30명 초대 이벤트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애들아 교수님한테 기말시험 족보대로 내지말라하면 오바야?
66
29일 전
l
조회
542
인스티즈앱
에타에 어떤애가 중간 작년도랑 똑닽이나왓다고 자랑하길래.. 문자로 말씀드릴까하는네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나도 이번 시험 상위권인데 공부못하는애가 시험지보고 저러니까 황당해서 ㅜㅜ배알 튀틀림 ㅜㅜ 댓글보니 물어보길 잘했다 절대 말씀안드릴게!!
29일 전
익인1
우린 덕분에 시험문제 바뀌었어
29일 전
익인2
월권 아닐까
29일 전
익인3
웅..... 나 대학생 때도 족보 있었는데 학생회 위주로 돌기는 했는데... 그냥 수업 잘 듣고 했으면 학점 잘 나와...그냥 시험 공부하면서 구조화하는 방법이나 그런 거 하는 거니까... 나 1학년 1학기 빼고 다 장학금 받았는데... 족보 공유 못받는 아웃사이더였음...
29일 전
글쓴이
ㅠㅠㅠㅠㅠ아 우리도 학생회위주로 도는데 걔가 자랑하더라고ㅠㅠㅠ너무 띠꺼워서... 맨날 수업때 공부하나도 안하는애인데 이번에 만점 받음
29일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나도 이번 시험 상위권인데 공부못하는애가 시험지보고 저러니까 황당해서 ㅜㅜ배알 튀틀림 ㅜㅜ 댓글보니 물어보길 잘했다 절대 말씀안드릴게!!
29일 전
익인3
근데 이제 분위기라는 게 있잖아?... 교수님이 편애하거나 하는 애라던가.. 혹은 익인이가 편애 받는 학생이라면 메일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아 ㅎㅎ... 교수님이 근데 별로 안 좋아하시기는 하더라 (과거에 보니까..)
29일 전
글쓴이
아 우리는 딱히 그런거없는거같아... 다른교수님은 누구 편애하는거 티나는데 이교수님은 다들 너무 잘해주셔 친절하시고ㅠㅜ
아옹오오오 맨날 수업때 롤체 하고 수업분위기 흐리는애가 나보다 성적 더 잘나와서 답다부ㅠㅠㅋㅋㅋㅋㅋ
29일 전
글쓴이
진짜 ㄹㅇ 배알꼴리는데ㅠ 조용히잇어야겟다ㅠㅠ
29일 전
익인4
니가 몬데... 라는 말이 나오는 느낌
29일 전
익인5
어 너 뭐 됨?
29일 전
익인6
월권임ㅜ
29일 전
익인7
니가먼데...
29일 전
익인8
어쩔 수 없는 거임 이제부터 사회생활이니까ㅎ... 말하고 싶으면 말해 ㅋㅋ 우리 과에도 자기만 족보 못 받았다고 교수님께 족보 돈다고 시험 문제 바꿔달라고 한 언니 있었는데 뭐.. 뒤에서 욕 많이 먹었지
29일 전
익인8
솔직히 교수님도 족보 도는 거 백퍼 알 거임 알면서도 매번 똑같게 내는 건 뭘 말인지 알겠지?
29일 전
글쓴이
이게 우리학교 족보논란있어서 중간때이미 다 바꿔서 내라고 해가지고 교수님들이 재 제출했거든? 근데 똑같다니까ㅠㅠ 할말잃음 ㅠ 이미 다른 분이 학과장님께 말씀들었는데 댓글처럼 교수님 권한이라 뭐라말못한다 들엇으..
29일 전
익인17
22
29일 전
익인10
교수님도 알면서 귀찮아서 돌려쓰는거임 새로 다 바꾸라 하면 기분 나빠할듯
29일 전
익인11
문제는 교수 월권임 쓰니말 듣고 그래? 하면서 바꿀수도, 감히 라는 생각으로 쓰니 문제 꼼꼼히 봐서 감점거리 찾을지는 모르는일 대학도 작은 사회고 어떻게 할지는 쓰니 선택임 그 요구에 대한 결과도 받아들어야지..
29일 전
글쓴이
ㄹㅇㄹㅇ ㅠㅠㅠ 이 글쓰고 알앗어 ㅠㅠ 그냥 참을게...
29일 전
익인12
누구는 족보로 셤쳐서 점수 잘 받고 누구는 없어서 공부해도 셤 못치고… 공정하지 않음 족보 존재 자체가 월권이다
29일 전
글쓴이
퓨ㅠㅠㅠㅜ나도 이렇게생각해...ㅠㅠ
29일 전
익인12
익명으로 말하는게 좋을 것 같은디? 수능이나 중고등 중간,기말이었음 문제였을 일이 대학에서 쉬쉬하는 게 웃김 그동안 족보없이 공부하고 점수 받아온 애들은 뭐가 되는거임? 여기서 족보 찬성하는 애들 대부분 족보로 공부하는 애들인가?
29일 전
글쓴이
응 그런거같아ㅠ 우리도 족보 긍정하는애들은 대부분 가지고있어서ㅠ
기말보기전 강의평가에 쓸까 생각중이야..
29일 전
익인13
예전에 누가 꼰질러서 기말 다 바뀐적 잇긴햇음 족보만 믿던 애들 다 망함 ㅋㅋ
29일 전
익인14
교수가 족보 문제 몰라서 가만히 있는 거 아니니까 불합리하게 생각되어도 냅둬 귀찮아하실 확률이 무척 높음 그러면 너만 안좋게 보일 수 있어
29일 전
익인15
어차피 교수들도 족보도는거 이미 다알음...
29일 전
익인16
ㅁㅈ 알면서 냅두는거야 그걸 얻는것도 능력이라고 생각한대...우리과교수가 직접 말함
29일 전
익인18
22...
29일 전
글쓴이
한 교수님도 이 말씀하시고 중간때 시험 180도로 바꿈 ㅋㅋㅋㅋ근데 조용하시던 교수님들은 똑같이내시고ㅠ
능력이라고 학생들 오히려 훈계하신 교스님이 아예바꿔서 넘 놀랐어.ㅋㅋㅋㅋㅋ
29일 전
익인19
말 할꺼면 당연하지만 쓰니가 말한거 아무한테도 말 하지마
29일 전
글쓴이
아ㅠㅠㅠ 이생각은 몰랐네... 당연하단걸 생각못했,,.
29일 전
익인20
에타에서 분탕쳐
29일 전
익인21
그걸 받아들일 열린교수라면 문제돌려쓰기도 안했을거임… 하지만 모든상황에 백퍼는 없으니 시도는 해봐도 기대는 안하는게…
29일 전
글쓴이
강의평가 익명이라니까 그걸루 쓰려구!!
29일 전
익인21
위에선 문자한다길래ㅋㅋㅋ 강평은 학기끝나고일텐데?
29일 전
글쓴이
아니야 우리학교는 기말보기 2주전에해야 성적볼수있어 중간도 동일해 1년에 두번함!
29일 전
익인21
응 그래 잘 해봐ㅋㅋㅋ
29일 전
익인22
조교수나 조교도 아니고 그냥 학생1이 시험 족보대로 내지말라고 담당교수한데 문자를 보낸다고????
직접 찾아가서 얘기해도 어이털릴지경인데 문자 띡?????? 문자??????????
다들 대학 다녀보기는 한거야? 아니면 내가 졸업한지 너무 오래된건가?
난 정말 정말 정말 정말로 너무나 이해가 안가는데???????????????
29일 전
글쓴이
그건 너무 구시대아니야..? 00년대 살어?
29일 전
익인22
구시대에는 예의가 없었슴? 00년대 살던 사람은 다들 예의 못 배우고 살았데?
29일 전
글쓴이
아니 너무 꽉막힌거같은데? 예의문제가 아니라 꼰같아 ㅠ
29일 전
익인22
하아.... 기본예의에 그런게 어딨어
29일 전
글쓴이
22에게
음.. 너가 쓴 댓글보면 뭔가 부장님 퇴근전에는 신입이 퇴근하면 안된다고 그건 기본 예의라고 할거같앹ㅌ..ㅠㅠ
혹시 학번 몇이야? 30대면 ㅇㅋ
29일 전
익인23
글쓴이에게
나 21인데 예의가 있진않은 거긴함 좋게 보는 교수도 있겠지만 안좋게 보는 교수도 반드시 있음
29일 전
익인22
글쓴이에게
안되는건 없지 퇴근시간되면 퇴근하면 되지 뭐 그에 따른 불이익과 책임은 본인이 지면 되는거야
29일 전
글쓴이
22에게
거봐ㅠㅠ 그럼 너두 부장님이 퇴근하시기전에는 퇴근하면 안된다고 하는거잖아ㅠ 불이익 책임은 본인이 지면 된다는거보면
퇴근시간에 퇴근하는게 무슨 불이익이 있는지도 모르겠고ㅠ 더이상 대화안할게 ㅋㅋㅋㅋㅋ 꼰맞네ㅜㅠ
29일 전
익인23
글쓴이에게
와 근데 안낄라했눙데 쓰니 진짜 mz다
29일 전
익인22
글쓴이에게
안된다고 한적 없다고~~ 하고 싶으면 하는거라고~~ 님은 그렇게 사시면 된다고~~
29일 전
글쓴이
22에게
뉘앙스가 너는 부정적이란거잖아 ㅜㅋㅋㅋ 말 이해를 못하네 답답하다 그냥 너댓글은 알람끌겡
29일 전
익인24
22에게
자기랑 생각다르다고 꼰이라고 하는거봐ㅠㅠ..답나오지뭐..
29일 전
익인25
조교 먼저 거치고 교수님께 올라가는거 맞아...
29일 전
익인23
근데 학생1이 교수한테 문자해서 족보대로 돌아요~ 하고 문자보내는겋도 좀 주제넘긴함 나이있는 교수들 그러는거 싫어하건게
29일 전
익인7
너한테 그렇게 행동하지마세요 하고 후배가 문자보낸거랑 비슷한결아님? ㅜ 조교한테 먼저 말하고 그 위로 올라가는게 맞어 쓰나....
29일 전
글쓴이
그게 왜문제야..?? 후배가 보내도 아므렇미암ㅎ을거같은데...
29일 전
익인23
너 걍 보내라 ㅇㅇㅇ
29일 전
익인7
걍 쓰니랑 내 성격이 다른거같다... 걍 보내
29일 전
글쓴이
7에게
엥 저 위만 아니라한거지 문자는 애초에 안보낸다햇옹 ㅋㅋ
29일 전
익인7
글쓴이에게
교수들 ㄹㅇ 공부만하고사신분들이면 너가생각하는 그 꼰대일 확률 높음
29일 전
익인23
교수들 도는거 무조겉 암 근데 걑 작년이랑 같이 낸다는건 귀찮은거임
걍 너가 족보를 얻으렴..
29일 전
익인26
카더라긴한데 강평 우리학교는 학번순으로 떠서 실질적으로 누군지 찾으려면 찾을 수 있다고 알고잇음
29일 전
익인26
근데 쓰니 성격 보면 걍 보내셈.. 뭐 다 말려도 보낼듯..
나 21이고 대학원생이라 수업조교 들어가는데 그런거 아무렇지 않아 할 교수 <<<<<< 그런거 예의없다고 느끼는 교수 임...
29일 전
익인23
ㅁㅈ 교수들이 진짜 꼰대많으심… 사실 나이가 있으니 어쩔수없지만
29일 전
익인25
교수님들도 족보 있는거 아시는데 그냥 매번 같게 내시는거임...족보 얻는 것도 사회생활일 수도 있는거고 쓰니도 족보 얻고싶으면 학생회 애들이랑 친해져봐
29일 전
익인27
교수님들 족보 도는 거 모를 수가 없어 그냥 내시는 거임 난 말 안 하는 거 추천
29일 전
익인22
괜찮습니다 여러분~~ 이런사람이 있을수록 여러분이 추후 취업해서 사회생활할때 경쟁자 한명이 일찍 도태되는 걸 볼수 있는겁니다
하고 싶은대로 하도록 응원해줍시다
29일 전
익인28
그러니까 이런애들이 약 5년뒤 신입사원이 된다 이거지
29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아기맹수 방송 적당히 좀 나와
이슈 · 2명 보는 중
60kg 감량한 트젠
이슈 · 10명 보는 중
응급실 뺑뺑이 끊는다…최종 치료 못 하면 응급센터 퇴출
이슈 · 1명 보는 중
AD
난 우유 굳이 락토프리로 안 마셔도 되는데
일상 · 3명 보는 중
BTS 광화문 공연으로 인한 악성 폐기 제품 비용 편의점 본사가 감당하기로 결정
이슈
AD
𝙅𝙊𝙉𝙉𝘼망해가는 한국 학생들 교육근홤
이슈
AD
위고비 끊은지 5개월 뒤 몸무게 후기
이슈 · 8명 보는 중
4월 성심당 역대급 신상
이슈 · 1명 보는 중
연애할때 가장 금방 헤어질거같은 케이스는?
이슈 · 3명 보는 중
18년만에 범인 검거한 노원 주부 살인사건.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고양이 잘 있냐고 물어봤더니 언니가 보내준 사진
이슈 · 8명 보는 중
방사능 피폭이 의심된다는 일부 탈북민들
이슈 · 2명 보는 중
AD
27살이 입기에 다 싼티나고 유치한 옷이야?
일상 · 2명 보는 중
사람몸에 가장 최적화된 운동
이슈 · 3명 보는 중
AD
나 요즘 이 젤리 꽂혔음
일상 · 4명 보는 중
이웃집 강아지 때려 죽인 이대남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회사에서 말 너무 없는사람보면 좀 불편하더라
306
9:11
35108
3
일상
재산 20억같이 애매한 서민이 뭣같은듯
181
14:09
20425
0
일상
아니 반도체공장을 뭔 전라도에 지으란거야
122
10:49
10243
0
삼성
/
OnAir
💙🦁 260613 vs SSG 경기 달글 🦁💙 - 라도야 창용아 어서 온나!!!!! 잘 지냈지? 오늘..
1720
16:17
15845
0
KIA
/
OnAir
❤️🐯260613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겨. ₍ᵔ= ≖ ˕ ≖ =ᵔ₎✧ 🐯💛
2863
16:04
11709
0
한화
/
OnAir
🧡🍀🦅 260613 달글 🦅🍀🧡
2465
16:46
12063
0
롯데
🌺 260613 달글 // "GO HIGH!” 어제만큼 해줄 거지? 분위기 살리자🔥🍀🥦🧂🫘🌺
1294
15:42
9150
0
SSG
/
OnAir
❤️ 담장 넘길 사람 구해요 | 06.13 달글 ❤️
1241
16:51
9559
0
두산
/
OnAir
🔥260613 두산vs기아 // 투수를 돕는 빠따가 되자! 출루율 높히고 장타 치고 득점권에서는 반 드..
1295
16:25
6282
0
LG
/
OnAir
👯♂️❤️ 자 다같이 하나둘셋 이긴수 총각 파이팅🔥 | 260613 달글 🖤👯♂️
1264
16:48
8831
0
야구
여름에 다들 유니폼 안에 어떻게 입어?
52
10:42
5042
0
NC
/
OnAir
오케이 "그 루틴" 발동 | 260613 달글
1620
16:45
6065
0
키움
/
OnAir
0613 임시달글
1078
17:00
3387
0
메이플스토리
🍁쇼케 달글🍄
765
15:55
4139
0
KT
🔮원석아 원석아 원석아 원석아 원석아 너는 이제 국대다. 26.06.13 달글🔮
1794
16:30
5217
0
비행기 수하물로 소분된 가루 유산균 괜찮을라나
20:59
l
조회 1
갑자기 죽고싶다
20:59
l
조회 1
신입 업무
20:59
l
조회 3
트위터에서 간만에 웃긴 페미썰 봄
20:58
l
조회 5
카페 일하면서 느낀게 뚱뚱한 사람이 주로 프라페먹음..
20:58
l
조회 3
썸남 연락이 하루동안 없어
20:58
l
조회 3
커뮤에서 비꼬고 시비걸고 다니는 애들보면
2
20:58
l
조회 7
큰 증상 없으면 응급실 빡구먹어??
20:58
l
조회 7
빵부장 초코 첨먹어봤는데 왜이리 맛있어??????????
20:58
l
조회 4
마운자로 맞고싶은데
20:57
l
조회 6
가슴 크면 핫걸되는게 개부러움
20:57
l
조회 14
빅글로이 모카브라운 맘에든다.. 40
20:57
l
조회 10
허벅지 두꺼운데 종아리 얇은 다리
3
20:57
l
조회 19
부산 지방의대 다니는 오빠가 이번에 군의관으로 입대
1
20:57
l
조회 11
피프티피프티
추가하기
더보기
정보/소식
피프티 피프티 (FIFTY FIFTY) - Imperfect-I..
이거 여기 올려도 아무도 안보겠지?
하나인데 하나라 불리는 게 신기함
Special clip " Gavity "
피프티피프티 mr 제거 개놀램
1
뱁새별명 너무 잘 지은 것 같아
울어서 힘들어 뭐먹지
3
20:56
l
조회 13
요즘 저학력자들한테 편견생김
1
20:56
l
조회 41
익들 엠벼 어떻게 돼?
20:56
l
조회 7
입사 한달만에 사장이 딴 업무 시키는데 거절하면 MZ인가?
20:56
l
조회 7
주변 모솔 여자 특
7
20:55
l
조회 57
다이소에 빨랫대도 있어?
20:55
l
조회 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58
1
신입 월급 이정도면 참고 다녀야겠지
14
2
33평이 이렇게 넓어?
9
3
하.. 원룸촌에서 창문 열고 신음 개지르는 커플 어떡함 하품하면서 눈치 줬는데도 계속하네
8
4
나 공무원인디 궁금한거 잇는사람ㅋㅌㅋㅅㅋㅅㅋㅋㅋ
28
5
비쵸비 말차 한통 다 먹고 혈당 방어 잘된듯
4
6
남사친들이 나보고 다가가기 어렵다는데
13
7
요즘 저학력자들한테 편견생김
1
8
근데 직장인되면 애플워치 필수야?
3
9
경상도 익들 위로갈수록 배달음식
10
10
서울 집 값 가장 많이 올린 정부
1
11
마운자로 맞고 살은 너무 잘빠지는디
3
12
주변 모솔 여자 특
2
13
상류층 악마화 왤케 그만보고싶지
9
14
울어서 힘들어 뭐먹지
1
15
뚱뚱한 애들은 하나같이 게으르더라
3
16
인티하다 제일 소름돋는 유형은
5
17
허벅지 두꺼운데 종아리 얇은 다리
18
서브웨이에 걸린 그림인데 뭘까?
7
19
와 똥꼬 지리게 아픔 후방주의
6
20
사주 원국이랑 대운 안 좋다고 인생 포기하는거
5
1
의외로 북한에서도 안먹는다는 채소
32
2
⚧️성전환 수술 후 공식적인 딸이 된 나오미 왓츠 아들 최근 근황.jpg
3
어느 30살 미국 누나의 메이크업 전후...jpg
3
4
미얀마 여행중 비밀 사진명소를 돈 주고 산 결과..jpg
5
다들 챗GPT 프롬프트에 이거써봐 나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줌
14
6
말빨 개쩌는 무당의 위로.jpg
2
7
신입사원이 저를 오해하고 있는것 같습니다.jpg
1
8
비만 브이로그에는 꼭 등장하는 음식들
53
9
상속세를 돈 대신 그림으로 낸 가족
10
과거로 돌아가면 로또번호가 최약체인 이유
29
11
자기 인생 최대 게으른 행동 고백하기..jpg
12
하몽 햄이 너무 비싸서 직접 만들어본 유투버
13
카톡 이모티콘 대참사...manhwa
14
콜라에 미친 사람의 나라별 콜라 후기
2
15
제 남편이 다음 주에 결혼한다는 모바일 청첩장을 받았어요
16
??? : 일본의 쎄븐일레븐은 먹을 것으로 장난치지 않는다
17
대중교통 진상 행동
18
한여름에 영양제 직구하면 안되는 이유.jpg
5
19
인도네시아 여학생이 한글을 배운 의외의 이유
1
요즘 남돌들 옆머리 죄다 왜 이렇게 해?? 이유 아는 익
6
2
작년 천만 찍은 권은비 워터밤 썸네일
2
3
알디원 팬콘하길 잘했다
5
4
맘터 무도굿즈는 이제 완전히 끝난거야?
3
5
뉴진스 월드투어 진짜 궁금했는데
3
6
아 모먹티비 원빈 은석 나간게 감다살임
4
7
궁금한게 돌들 연애중이면 티남?
5
8
아니 127 다섯명이야?
7
9
리센느 메이하고 리브 묶어서 유튜브 데뷔시킨 이유 알겠다
1
10
아 이제노 이게 다 오늘인거 맞냐고 ㅋㅋㅋ
2
11
아니 성찬 앤톤 글씨크기 차이
15
12
혹시 마도조사 본사람 있어?
1
13
성한빈 퇴근길 얼굴은없음
3
14
ㄱ
a짝b면 누가 짝사랑하는거임?
1
15
솔직히 월드컵 46개국 경기하니까 의미없는 대진많고 진짜 루즈하다..
2
16
나 감자튀김 계의 혁명을 지금 먹고 있어 쫀득한데 바삭해
3
17
오늘 ㅇㄷㅇ 팬콘에서 장한음 봤어
6
18
너넨 안친했다가 n년 지나서 친해진 친구< 어떻게 생각해?
1
19
[초점] 홍명보 욕하던분들 어디갔나요
20
제노재민 팬미팅 돈값 ㄹㅈㄷ
2
1
김무열 윤승아 ㄹㅇ 기혼느낌 없는거같애
31
2
서인국 박지현 포옹짤 ㅁㅊ
5
3
수지는 아직도 소녀미가 넘쳐나네
10
4
장승조 개존잘
9
5
멋진신세계
차세계 탕아턴 짤 다 주움ㅋㅋ
3
6
멋진신세계
허남준 어제 누워있을때 유독 잘생김
1
7
넷플 기대작인데 잘된게
6
8
강회장 시청률 공약 있었어?
1
9
강한나 ㄹㅇ 동안이네...
10
올해 넷플에서 봐야 되는 드라마
11
참교육 기대작 아니었지?
6
12
진기주 ㄹㅇ 38살임?
10
13
케사 주드 요즘 안해?
3
14
김무열 우는거
2
15
허남준 실제로 연영과 입시 특기 무용했어서 턴 자연스럽네
10
16
원더풀스
심장도 뛰고 같이 있으면 좋지만
5
17
강회장
이거 뭔데 이렇게 재밌어
4
18
하이킥 같은 시트콤 보고싶다...
1
19
이종석 드 언제 나올까?
2
20
멋진신세계
아 오늘 12화 재밌을것 같은데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