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3325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1

6년 만났고 이제 새로운 문제로는 안싸워

처음 사귀는 순간부터 계속 비슷한 걸로 안 맞고 안 고쳐져서

어떻게 6년을 말해도 하나도 안고치냐 6년 동안 말하는 나도 지친다 같은 말을 하는데

그 6년이 너무 부담된대 6년 만났으면 바껴야만 하는거냐고 하는데

나는 노력을 안한다 생각하고 저 말 들으니까 그래 6년 안 바뀐거면 그냥 안 바뀌는거고 헤어지는게 맞다 싶어

내가 심하게 말한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상대문제가 확실하고 상대방이 노력한다 고치겠다했는데 그대로인거면 ㄹㅇ 답없고 와중에 6년 언급 부담스럽다하는거 솔직히 어이없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이렇게 생각했어 상대가 6년을 언급한게 맞나 싶어 내가 그만큼 기다리고 화내고 설득하고 노력한 시간인건데 그게 단순 듣기 싫다인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쓴이랑 연애 기간도 비슷하고 상황도 비슷한데 상대가 저런식으로나오면 고칠생각없다는거임... 6년동안 답답해하는 쓴이는 안보임...? 단지 언급했다는 이유로 답답하다고하는게 말이되나 지금 답답한게 누군데요ㅠ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ㅜㅜㅜㅜㅜ 내가 말하고 싶은 포인트가 그거야,,, 말주변이 없어서 본문에 표현이 안됐지만,,, 이제 나이도 많이 들어서 결정을 하긴 해야할거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난 애인이 노력하는척이라도해서 결혼 킵 고잉하고있거든? 근데 진짜 정병걸릴거같아... ㅠㅋㅋㅋㅋㅋ 쓴이는 현명한 선택하길 바랄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익인이는 어떤 부분이야? 나랑 비슷한 고민이야? 나도 시간도 아깝고 마음은 아직 사랑하긴 해서 킵고잉하고 싶다가도 하 새로운 사람 만나보고 싶기도하고 지금 그사이 중간에서 너무 혼란스러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응응 비슷해..^ㅋㅋㅋㅋㅋ 관심없는분야 집중안해서듣는것도있는데 이거땜에 진짜 많이 싸웠음.. 말해도 모르고 계속 나한테 물어보고..ㅎㅋㅋㅋㅋ 애인이 바쁘고 내가 파워j라 결혼준비 내가 다하는데 저러니까 미치는줄알았어.. 그리고 6년동안 안변했다? 이거 은근한 고집도있는건데 결혼준비하면서 고집피우면 ㄹㅇ 노답이야..근데 남자들은 이상한부분에서 고집피우더라고...? 그래서 별거아닌걸로 계속 싸움...ㅠ 난 싸울때빼고는 너무 좋아서 결혼 진행한건데 솔직히 결혼하고도 비슷한일로 싸울꺼 뻔해서 조금 우울해..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6년이란 단어가 부담될 정도면 다른 건 더 부담되겠네 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노력을 할 생각은 안하고 내 말은 거슬리고,,, 나는 오히려 저 말들으니까 정리해야겠다 싶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만큼 6년동안 안 바뀌었다는 거 아니야? 서당개도 3년이면 풍월을 읊는데 징하다 징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도 초반엔 안 그랬어,,, 근데 이제 나이도 먹고 사회생활도 하는 사람이 계속 안 바뀌면서 결혼하고 말하니까 나도 질린 거 같아,,, 그래서 맨날 6년 6년 하면서 너가 바뀌어야 결혼을 하든 뭘 하지 라고 말하는 거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안고쳐지는 걸 계속 지적하는 것도 질리지
헤어져도 돼 상대도 바랄듯 ㅇㅇ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는 저러고 결혼하자고 해,,, 결혼 무새,,, 너가 6년 동안 안 바뀌고 노력을 안하는데 내가 어떻게 결혼 하냐고 하다가 이렇게 된거 같아,,, 근데 정말 결혼까진 못 갈거 같기도해서 헤어지는게 맞을거 같기도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이게 나니까 이해하고 받아들이라는 뜻으로 말한 것 같긴 한데 그 문제가 너에게 큰 비중이면 걍 헤어지는 게 나을 듯 사람 쉽게 안 변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 애초에 상대는 너가 구렇게까지 열내면서 바꾸라는걸 진심으로 못받아들이는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사람을 바꾸려 하지말자... 6년 거릴거면 쓰니도 저기에 적응했어야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33 맞음 나도 8년 연애중인데 넘어 갈 수 있는건 이제 그사람의 성향이다 생각하고 받아들임... 그게 안되면 헤어지는거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44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 바뀌면서 맨날 결혼 하자해서 나도 노력하려고 너도 노력 좀 해라는 마음으로 말한거 같아,,, 근데 나도 사실 알고 있긴 했어 절대 안 바뀔거라는거,,, 그래서 이제 슬 마음 정리하려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체 무슨 문제인데?
내 남친도 나한테 항상 바뀌라고하는데
어이없어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화 할 때 뇌를 빼고 있어 리액션을 좋다~ 그렇구나~ 같이 하고 내 이야기가 다 끝났는데 답이 없어서 듣고 있냐 하면 못 들었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러면 대화가 돼?
6년 만난것도 신기하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가 일상적인 간단한건 되는데 조금만 집중해야 하는 이야기거나 관심사 밖이면 대화가 안돼 그래서 그냥 재밌는 말만 하고 살았나봐 나이들고 진지한 이야기 하려니까 더 안되는거 같아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럼 진지한사이가 어케 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결혼 이야기 자꾸할 때마다 저렇게 말하게 돼 결혼하면 더한 고민을 많이하고 결정할건데 너가 6년간 안 바꼈는데 결혼 하면 잘할거 같냐고 하고 싶으면 노력을 하라고 하는데 나도 이제 슬 포기하고 그냥 헤어져야하나 고민 중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안바껴 너가 그냥 받아들이고 살거나 헤어지거나 하는게 맞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잠시 바뀐다해도 다시 돌아 오겠지...? 안 믿는게 낫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화 할 때 뇌를 빼고 있어 리액션을 좋다~ 그렇구나~ 같이 하고 내 이야기가 다 끝났는데 답이 없어서 듣고 있냐 하면 못 들었대 근데 이게 약간 음 좀 무지한거 같기도해 이해도가 좀 떨어져서 멍 때리는건지,,, 근데 사회생활 잘해 ADHD 이런거 아니고 근데 뭔가 일상적인 간단한건 되는데 조금만 집중해야 하는 이야기거나 관심사 밖이면 대화가 안돼 그래서 그냥 재밌는 말만 하고 살았나봐 나이들고 진지한 이야기 하려니까 더 안되는거 같아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관심사밖이거나 집중해야하는거 잘못듣는게 ADHD인데 병원가서 CAT검사받는거 추천함 내가 @여서 알음 약먹기전까지 상대방 말에선택적으로 집중했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혹시 이거 집에서 간단하게 먼저 해볼 수 있는 테스트 이런거 없어...? 정신과 가서 진단 받으면 보험 가입도 좀 빡세지고 여러모로 귀찮아진다해서 먼저 해보고 그런 기미 보이면 설득해서 데려가고 싶은데... 사실 나도 조금... 뭔가 문제 있는게 아닌가 싶었는데 그쪽으론 잘 몰라서,,, 약 먹으면 도움 많이 돼? 상대가 봐도 나아졌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일단 난 스스로 좋아진거 느껴지고 집에서는 검사하기 힘들거야 난 조용한@여서 모르고 살다가 성인되서 앎. 보험은 들어두고 가면 ㄱㅊ아 인터넷 보험검색해서 미리 들고가면돼 @고지능이면 공부나 아님 적성분야다? 그럼 고집중창의성 ㄹㅈㄷ되서 이쁨받을수도 나도 예체능하는데 재능칭찬은 늘받았어 이거 @는 진짜 사람마다 증상이 달라서 성인@검사하는 병원 서울에서 치고 예약해서 가봐야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19에게
나 예체능이라 @진짜 개많은데 얘들 증상 다 다르고 나도 얜 @아니겠지 했던얘들 다 @나온적도있어서 ㄹㅇ 검사밖에 안나옴 대화에 집중을 안한다는게 딴생각을 해서 대화가 노이즈끼듯히 멀어지는느낌이면 나랑 증상비슷하서 말걸어봄 말집중을 못한다는게 어떤느낌인지 진지하게 캐물어봐 그리고 자기 생각이 너무많아서 노력으로 안되는게 @라서 잘됐으면좋겠다 난 약먹고 인생이바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무례할 수 있지만 내가 잘 몰라서,, 몇가지 물어봐도 돼? 진짜 이런 문제면 나도 좀 미안할거 같아 노력으로 안되는건데 내가 계속 화낸거니까... 불편하면 대답안해도 돼!! 혹시 사회생활엔 문제 없어..? 남친이 회사에선 오히려 엄청 예쁨 받아 1년 밖에 안됐는데 너무 잘 들어왔다고 승진까진 아닌데 뭔가 좀 더 고도의 일도 주고 그랬대 나는 그래서 아닌가 했거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사회생활은 문제없었어 공부는 못했는데 @는 자폐같은거랑 확실하게 달라서 걍 성격4차원이네~ 아이디어 많네~정도로 가고 오히려 밝으면 조증마냥 밝은얘들도있어서 어른들이 요즘얘들답지 안게 싹싹하다 이런것도있었고... 관심분야면 과집중해서 재능충소리 듣는얘들도많아 걍 ㄹㅇ 본인이 알아차려서 검사빼고 잘모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에게
와 약간 비슷해 @도 스펙트럼 넓어서 사람 마다 발현되는게 다르겠지? 아 이게 맞으면 회복 가능성이 있고 나랑의 관계도 가능성이 있는거잖아 근데 상대가 본인 말로는 노력하면 될거 같대 자기는 그냥 뇌에 힘을 안주고 살아서 그런거 같다고 아픈거 아니라고 하는데 이게 그냥 고집이고 진짜 @일 수도 있는 건가...? 상대가 자기는 절대 아니라고 그냥 자기 고집세서 바뀔려고 노력 안하는거라고 할려면 한다고 말한 적도 있어 그래서 헷갈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글쓴이에게
6년동안 말한거면 걍 고칠의지가 없는것같은데 의지가 없는것도 @증상같긴함...고집센거랑 나도 약먹기전에 고집세고 의지도 없었고 무기력했음 걍 병원가서 검사안할것같으면 요즘 우울증이나 조율증이나 미리검사하는 사람많은데 유전병도 정신병포함이고 있을수도 있다고 결혼전에 알아두자고 꼬셔서 데리고가. 일단 의사가 판단해야함 일반인은 구분을 못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19에게
성인 ADHD검사랑 우울증 종합검사하는게 있는데 이름이 자세히 기억은 안난다 구굴링해서 그거 같이 해서 종합겁사받자고 해 결혼예기한다며 그럼 자식이나 미래예기하면서 종합검사다라고 하고 너랑 같이하자고해 그거 쫌 비싸긴한데 결과는 거이 확실하게 나와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에게
무조건 병원 가야하는거지? 집에서 돈주고 해보는건 없지? 하 어렵네 고마워,,,, 덕분에 새롭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어,,, 차라리 이거면 좋겠다 그러면 나도 미안하다 사과하고 같이 약 먹고 노력해보자고 할거 같아 결혼도 할 수 있을거 같아 차라리 결론이 나와야 나도 마음을 확정 지을 수 있을거 같아,,, 고마워,,,,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 해보고 진짜 나오면 댓글 달게! 너무 고마워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글쓴이에게
그래 차라리 @였음좋겠네 병원도 검사안하는데 있어서 검색하고 예약하고 가 난 약먹고 진짜 좋아졌어 좋은결과 나왔으면 좋겠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9에게
고마워 좋은 주말 보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저러면 그냥 끝이지 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내가 생각해도 그래 정리를 하건 내가 포기하고 안고가건 해야 할거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ㅇㅇ 말만 저러고 노력 없음 나같음 정 다 떨어져서 걍 헤어질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 떨어지길 기다리며 천천히 정리해야겠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매번 6년6년거리면 질리겠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위에 댓글 사유여도? 매번은 아니고 나는 아직 결혼 생각 없는데 자기가 결혼무새 마냥 맨날 말하면서 안 바뀔 때에 말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럼 헤어져 처음부터 안 맞던 거 뭐하러 꾸역꾸역 6년 붙잡고 있으면서 고치려고 하는 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추억과 좋아하는 마음 때문에 잡고 있었는데,,,, 안되면 놓긴 해야할거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6년무새 개극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위에 댓글 사유여도? 매번은 아니고 나는 아직 결혼 생각 없는데 자기가 결혼무새 마냥 맨날 말하면서 안 바뀔 때에 말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뭐만하면 무새무새하는 거 개극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기한테 맞추라는거잖아..이기적인 성향이 보이고 쓰니가 힘든일 있어도 공감 못해줄거같음..결혼생활 너무 외로울게보이는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하면 내가 큰일(집, 대출, 보험, 육아, 집안 행사 등)을 다 결정해야할거 같고 고민도 내가 다할거 같아,,, 어렵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사람 안바뀐다 진짜
나 9년 만나고 결혼까지 했는데
나도 너처럼 연애 9년, 결혼 2년 동안 똑같은 문제로 내가 계속 남편한테 서로 맞춰가자고 얘기 해봤지만 안바뀜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여기 인생 망한 익 있음???344 0:1444340 5
일상동생이 범죄자인 거 애인한테 언제 얘기해야 할까?225 8:3039974 0
일상홍대 무단횡단 사고 봤어?186 10:0833937 0
이성 사랑방 연애중 아 진짜 잠이 안온다.. 톡내용있어 131 06.17 22:5027780 2
야구롯데 선수들이 어필을 잘 하는듯 58 06.17 22:508941 0
몇천가지고 포모 오지 말라고 하는데..
16:28 l 조회 2
로캣배송 로캣반품
16:28 l 조회 1
퇴사한 회사에서 키우는 강아지 보려고 주말에 몰래 갔다오는거 에바임?
16:28 l 조회 4
퍼즐
16:27 l 조회 2
알바 면접 봤는데 내일까지 결과 알려주겠다면 떨어진거지?5
16:27 l 조회 7
이런 말투 왤케 짜중나지 1
16:26 l 조회 35
반려동물 다들 몇살 때부터 정기적으로 건강검진2
16:26 l 조회 6
국장만보다가 오랜만에 미주잔고 확인40 4
16:26 l 조회 35
나이 30이 넘어서도4
16:26 l 조회 28
헬스장왔는데 가장 절망스러운 순간1
16:26 l 조회 14
토끼상 여자랑 잘어울리는 남자 무슨 상이야???4
16:26 l 조회 10
옷 진짜 안 사는 익들아10
16:25 l 조회 22
여자들 원래 볼일보고 손 안 씻는 사람 많아?7
16:25 l 조회 29
대체당 먹으면 이러는 사람 또 있어? 더러움주의
16:25 l 조회 9
내 이상형?인데 공통점이 뭐 같아?
16:25 l 조회 9
공무원시험 10시까지 가면 안들여보내줘?1
16:25 l 조회 12
메뉴이름 쌈밥이면서 ㅋㅋㅋ2
16:25 l 조회 27
주식판 왜 이상한지 알아? 비트코인 생각해봐3
16:25 l 조회 27
나는 주린이라 주식 지금 완전 물렸는데
16:25 l 조회 11
현실은 가난한 애들이 열심히 사는거 같긴함3
16:24 l 조회 3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