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393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6576

난 결혼할거면 애는 낳아야된다는주의거든

근데 굳이 애도 안낳을 딩크할빠엔 동거나 연애만하지 

왜 결혼까지 해가면서 서로를 법적으로 옭아매야하는지 이해가안돼;;


그런데 누군가는 사랑하면 애가 아닌 나만 있으면 되는거아니야? 이런 주의인 사람들도 있더라

그래서 결혼을 해야만 자신이 법적보호자로서 역할을 할수있다는 논리로 사랑하는 사람이 죽게 생겼을때 아무 역할도 못하는데 어떻게 평생을 함께 할수있겠냐고 하더라고


난 저것도 굳이 법적으로 서로가 얽혀서 얻는것보다 잃는게 더 많고 피곤한데 결혼하려는지 이해가 안돼 

그럼 혼자 살아 이런 말 나올거 아는데 솔직히 남자 입장에서는 딩크나 싱크족이랑 결혼할바엔 혼자 사는게 더 낫거나 아닌 여자들하고 결혼하는게 더 나아


애는 낳기싫은데 결혼은 하고싶은 남자는 현실적으로 없음.. 여자들은 모르겠는데 남자들은 공감할듯 


연애하면서 왜 자꾸 딩크인걸 숨기고 결혼하려하는지 이해할수가없네 애초에 남자가 딩크인거 숨기고 결혼한건 살면서 들어본적도 없는말임 


그리고 남자랑 헤어지고싶으면 그냥 딩크족인데 결혼언제할까? 요구하면 남자쪽에서 알아서 떨어져나감 결혼을 최대한 서두르려해봐 기겁하면서 도망칠거다

123

대표 사진
익인247
난 딩크 제안했더니 남친이 ㅇㅋ해서 결혼했는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9
딩크족으로 살던말던 니 이해가 왜 필요해? 넌 그럼 니 애 낳아줄 여자 만나면 되는거고 굳이 남의 생활형태는 니가 이해하고 말고 할 필요가 있니? 아니면 뭐 결혼하고 싶은 여자가 딩크라고 헤어지자고했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9
22222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0
딩크인거 숨기고 결혼하거나 애낳기로 협의해놓고 결혼후 딩크로 말바꾸는건 잘못인데 애초에 이부분은 딩크는 딩크끼리 애 원하는사람은 원하는사람끼리 만나면 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1
오오 글쿤 근데 남자 입장 1도 안궁금함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2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살아 니가 뭔데 이해를 하고 말고... 둘이 어련히 합의했겠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4
그냥 내유전자 남겨보고싶다는 말을 논리로 포장했네..
니 말도 맞긴한데.. 여자는 그런 이유로 애기 낳는 생각 하지 않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4
한국 국제결혼 늘어가는데 대부분 외국인 여자와 한국남자라는게 많이 끔찍함. 같은 한국인에게 선택받지 못해 노총각으로 살다가 매매혼으로 타협본거잖아.. 또 자식 낳으라고 그러고 ㅋㅋ 70넘은 할어버지와 20대 외국인 여자가 애 낳는것도 봤다.. 집에 장남 없다고..ㅋㅋㅋ
번식본능이라는건 뭘까.. 여자는 애낳기 키우면 다 인 세상은 끝났고 남자도 남편 아빠 역활이 대두되는데도 돈 많이 벌어오면 된다고 합리화 하는것도 끝났는데 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5
지가 이해하고 말고가 뭐가있지ㅋㅋ 자의식 개뚱땡이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6
니가 이해를 하고말고가 없어요 ~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7
니 자아가 너무 비대해서 오렌지게임도 할수있겠다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8
이해할 게 뭐있누 축구선수단 만들어준다는 여자랑 결혼하걸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9
ㅋㅋㅋ내 남친은 딩크로도 결혼하고 싶어하는데? 모든 남자가 너랑 같은 생각일 것이며 너가 이해하고 말고가 마치 중요한 일인양 생각하는 사고방식이 신기하다ㅋㅋㅋㅋ이게 자아비대구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0
지가 애 낳는거 아니라서 그런가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1
2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2
왜그렇냐고..? 네가 안낳으니까 쉽게말하고 생각하지 ㅎㅎㅎㅎ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3
엥 너가 먼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4
아니 샤갈 왜 지가 이해가 되녜 마녜야?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니는 그럼 그렇게 안살면됩니다
별... 제목부터 가잖아서 본문 읽어보지도 않았는데 뚱쭝하게 멍소릴 길게도 써놨네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5
그렇게 따지면 난 연애 결혼 자체가 이해가 안간다 각자 본인만의 가치관이 있는거지 ㅋㅋㅋㅋ 그 사람들은 너한테 이해 하라고 강요한적도 없고 본인들 마음이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5
그리고 남익인가 본데 여자들이 군대 얘기하면 버튼 눌리는 주제에 임신 얘기는 왜 이렇게 하는거임?? 애는 여자가 낳는건데 남자가 먼저 왈가왈부 할 얘기는 아닌듯 우리도 군대얘기 꺼내지도 않을테니까 너도 임신얘기에 관여 하지좀 마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6
니가 이해못하면 어쩔건데 ㅋㅋㅋㅋ니도 결혼의 목적은 오직 애낳는거라고 꼭 말하고 다녀라 애기계획있는 여자들도 기겁하고 도망칠듯~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7
난 남자가 포경 안하는거 이해안돼 아이낳고 정관수술 안하는거 이해안돼 아프다고 군대 빼는것도 이해안돼 공익 갈정도면 군복무도 충분히 할 수 있는데 굳이굳이 출퇴근하는거 이해안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9
세상은 너의 이해가 필요하지 않단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0
쓰니 말대로면 한쪽이 숨기는거 말고, 둘 다 딩크인거 알고 결혼하는건 진짜 찐사랑이네ㅋㅋㅋ 그 단점을 모두 감수하고서라도 평생 법적으로 얽혀 함께하기로한거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0
다른 사람 인생에 왈가왈부하는게 더 이해안됨ㅋ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1
왜 남 삶의 방식을 이해하려고 함? 너랑 다르다고 다 틀린거임? 그냥 냅둬라 니가 뭔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2
내 남편은 딩큰데 일찍 결혼하고 싶어해서 27에 결혼했는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3
딩크족들은 너를 이해시키기 위해 딩크를 하는 게 아니기때문이지 이해하기 싫으면 이해하지마 그들은 그들만의 신념이 있는거지 꼭 니 신념대로 살아야 하는 건 아니잖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4
나도 이해 안가긴함...
애 안낳을거면 굳이 법적으로 엮일 이유가 있나...?? 걍 연애 동거만 해도 충분하잖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6
먼가 나솔이나 모솔연애프로그램에서 표 못 받는 사람들이 갖고 잇는 가치관 같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7
그럼 넌 결혼하지 마 애 낳기 싫다는 사람이랑 결혼 안 하면 되지 왜 난리.. 사람마다 다른 거임 가치라는 건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8
지가 낳는거 아니라고 쉽게 말하는구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9
내 직장동료 오빠분은 본인이 애 키울 인내심 안 될 거 알아서 딩크로 합의했다고 하드라. 그리고 내 주변엔 낳아도 되고 안 낳아도 되고 배우자 의견이랑 맞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오빠들 많은데..ㅎㅎ
그럼 쓰니한테 궁금한게 내 남사친 1명은 결혼 전엔 아이 생각 있다가 오히려 결혼 하고 나서 딩크로 생각 바뀌었다고 하던데 요건 어찌생각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0
각 개인의 삶은 저마다 다르고 정답 없음.
제 삶의 주인은 자기 자신이며, 남한테 폐끼치는 것도 없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1
너 뭐 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2
모든 사람을 다 이해하려고 하지마 나도 네가 이해가 안 돼 이런 사람도 있고 저런 사람도 있는거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3
이런애들은 자식 낳으면 자식이 피곤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4
내 맴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5
뭔ㅋㅋ딩크원하는 남자들도 많은데 뭔소리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6
요즘은 남자도 즐기다 여자가 낳으면 끝이아니라 맞벌이하면서 육아도 같이하고 이래야해서 오히려 딩크하겠단 사람 많던데 좀 소득 낮고 아재들 많이 일하는 남초 회사에서 일하나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7
딩크인걸 속이고 결혼하는 여자보다 남자가 딩크인척 속이고 결혼해서 애기 가지자고 하는거 더 많이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8
6어쩌라고9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9
니 이해가 필요없는 영역임 이건 이해가 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0
왜케 화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3
여친이 애 안 낳고 싶다고 해서 빡친듯 ㅜ 아니 여친은 있으려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1
각자 알아서 사는거지 뭔데 이해를 하고 말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2
나도 이해 안 됨ㅋㅋㅋ 근데 이해할 필요 없으니까 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4
서로의 법적 보호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5
결혼의 목적이 출산인 사람도 있겠지만 배우자랑 서로만 보면서 함께하는 결혼 생활이 더 행복하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겠지; 그리고 딩크는 여자만 있는게 아니라 남자도 있어서 성별로 가를 문제는 아닌것같고 딩크로 사는거 결혼전에 합의 해놓고 나중에 애기 낳길 원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까 딩크인 사실을 아예 숨기고 결혼하는 사람이 많을까 무슨 얘기주워듣고 와서 여자들한테 호통 치시는지 모르겠다만 시대가 변한것도 생각을 좀 하렴..난 딩크족도 아니지만 가치관이 맞는 사람끼리 알아서 잘살겠다는데 훈수 좀 안뒀으면 좋겠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6
글쓴이 남자인가?
일단 왜 다른 사람들이 하는 행동에 대해 아무 관련 없는 쓰니의 이해가 요구 되어야 하는지 의문인데 ; 그렇게 따지면 난 쓰니가 이해가 안 간다 ㅋㅋ 여자라면 임신과 출산이 얼마나 마이너스인지 너무 알고 있을텐데? 그런 모든 위험요소를 감수하고서라도 하는 사람들이 대단한 거지 뭘 또... ㅋ 처음부터 결혼할 때 딩크 언급 없었다가 갑자기 결혼하고 나서 딩크족이다 하고 말 바꾸는 건 에바라고 생각하는데 둘이 합의하에 애 안 낳겠다고 하고 살겠다는데 왜 제3자가 나서서 왈가왈부지? 그냥 이런 사람도 있는 거고 저런 사람도 있는 거야 어케 다 똑같이 생각하고 똑같이 행동하겠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7
나도 결혼하면 애는 낳아야지 주의인데 딩크가 이상하진 않음ㅋㅋㅋ 그냥 저 두사람은 그렇게 합의하고 잘 사는데... 내가 싫어봤자 어쩔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5
22 피해주고 사는것도 아니고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8
남자들은...? 왜 일반화하지... 내주변 남자중에 딩크 원하는 애들도 많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8
둘이 좋아하니까 같이 살고 싶고 평생을 함께하고 싶으면 남들처럼 결혼도 하고 싶은거지 애는 추가적인거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9
연애하고 동거는 이해되는데 법적으로 여러모로 혜택 받을 수 있는 결혼이 이해가 안된다? 집 사기 힘든 세상이라 집 사려고 가짜로 결혼하는 사람들까지 나타나는 세상에서? 그렇게 1차원적으로 생각하고 결론내리는게 지능이 낮아서 오는 한계라면 어쩔 수 없는 거겠지만 너같은 것들이 의견가지고 표출하는게 하등 백해무익한 일이라.. 네 그 짧은 생각은 맘속에만 잘 품고 살아주라.. 아무도 네 의견 안 궁금해해 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0
나랑 남편 둘 다 애를 싫어함 우리 둘이서도 충분히 행복하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1
법적으로 얽혀서 잃는게 뭔데?? 진짜 몰라서 물어보는거니까 설명해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2
남자들은 공감할듯?? ... ? 남편이 아이 낳지말고 결혼하자 했는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3
어차피 니가 낳는 것도, 애 주 양육자 되는 것도, 뒷바라지 하다 경력 끊길 것도 아니니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4
나도 결혼했는데 딩크고 짝꿍도 나도 딩크를 원해서 처음 연애 시작부터 협의하고 연애시작했는데?
결혼해서 잘 살고 내주변에도 합의 딩크 많다 내가 딩크한 이유는 나는 내 짝꿍을 사랑해서 결혼한건데
아이 낳고 아이한테 올인하고 싶지 않았어 참고로 나는 남자임

남을 너가 이해할 필요 없어 네 인생 살면 되는거지
물론 남도 너를 이해 할 필요 없고 서로 이해가 안가니 뭐하니 하면 오지랍이지
각자 가치관이 다른것일뿐 각자 인생 잘 살면 된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5
애를 니가 낳음? ㅋㅋ 팔자 편하게 살아서 좋겠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6
니가 다른 사람들 대변인임? 니가 다른 사람들 마음 다 알아? 니가 다른 사람들 인생 살아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6
얼마나 나이를 먹었는지 모르겠지만 편협하게 산거보니 헛살았네 불쌍해,,🥺 시야를 넓게 가져봐 니한테 이해받고 싶어서 딩크하는거 아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7
머래노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8
남성분들이 이렇게나 출산을 원하는줄은 몰랐네요ㅜㅜ 빠른 시일 내에 남성분들 몸에 자궁을 넣을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기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9
그냥 이해하지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0
와 남친 친구들도 이 소리 하던데ㅋㅋㅋㅋ 근데 웃긴게 걔네는 모쏠이고 여친있는 애들은 헛소리 하지 말라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1
미래 니 아내, 남편이 불쌍하다 진심...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1
제발 혼자살아 남 인생 망치지말고 제발 ㅜ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2
누가 이해해달라고 한 사람〰️????
애가 안생겨서 딩크인 경우도 있는데 생각 개좁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4
꼬우면 니가 직접 니 몸 건강 갈아가며 낳으세요 ㅎ 응원합니다👏
뭔 남의 가족계획에 이래라 저래라 오지랖이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5
딩크를 혼자 결정하는 줄 아네 여자 쪽에서 숨기는 거 말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6
낳고 싶은 사람은 낳고 싫은 사람은 안 낳는 거지 니 이해 필요없음 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7
사랑하니까 결혼하려는 거지 애를위해 결혼하는게 아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8
2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0
개피곤하게산다 ㅎㅇ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1
어 이해하지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2
요즘 남자 딩크도 개많은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2
나 27 남친 28 일 때 결혼했는데 우리도 애 없음 우린 평생 함께 하기 위해 결혼한 거지 애 낳으려고 결혼한 거 아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3
당연히 생각을 속이고 결혼하는건 잘못 맞지만

세상 모든 사람이 같은게 아니야

각자의 상황이 있고 경험이 있고 생각이 있고...
다를 수 있는거야~ 다 같은 생각하면 세상이 안돌아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4
방금 릴스에서 메타인지 안되는 사람의 특징 보고 왔는데 여기 또 있네 무슨 일이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5
너 뭐 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6
연애 때부터 남자가 자발적으로 지원한 거지
누가 어거지로 하라고 시킨 거 아님
딩크족도 둘의 결정이지
누가 시켜서 한 거 아님
이혼한다 한들 남자가 책임져야지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게 아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7
나는 본문 공감 가는데? 반응 날 선거봐🤭
10년 전 다니던 직장에 딩크족들 지금 다 애엄마 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뮤에서 어린애들 뭐다 뭐다 해도 현실은 어쩔 수 없는듯,, 딩크의 끝은 이혼이라고 생각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8
왜 유독 애낳은 기혼들은 딩크부터 미/비혼까지 여기저기 참견하고 다닐까..? 인생에서 성과랄게 그거밖에 없는듯 신기하긴 해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8
인생의 목표가 애낳기가 아닌 사람들도 많아~~~ㅎㅎ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5
ㄹㅇ 뇌에 애새끼밖에 없음
물론 난 출산은 선택이라 생각하는 사람임...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0
ㄹㅇ 행복하면 애 낳게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2
왤케 화나있음? ㅋㅋ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5
애 낳아달라 하고 너가 육아 전담하면 됨
그러면 여자도 뭐라 안할듯

13일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와 잠실 시위 싸잡아 욕하는 곳은314 06.06 23:5153636 33
일상근데 솔직히 시위 욕하는거138 14:206812 2
일상근데 다들 재선거를 해야된다고 생각해?93 14:045478 0
KIA/알림/결과 🌙260607 올스타전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이제는 제목을 어떻게 적어야할지 고갈되었지만, 그래도 투표합시다💜71 0:071848 0
삼성/알림/결과 🦁 260607 달빛 시리즈 연합 투표 달글 🐯 55 0:01956 0
클렌징워터 다 쓰면 안사야징
17:00 l 조회 1
마운자로 맞고잇는 익 있어?
16:59 l 조회 1
인턴 붙은거 친친에 이렇게 올리면 너무
16:59 l 조회 2
30대들아 예금 주식 등 묶인거 다빼고 얼마있음
16:59 l 조회 2
철부지같은 남자랑 사귀는 여자는 좀 특화된건가?
16:59 l 조회 2
3.1 만세운동을 들먹이는 우파들
16:59 l 조회 4
회사에 양갈래 머리하고 오는 여자보면 특이하다고 생각할 것 같아?
16:59 l 조회 2
지금 전라도 전주에서도 재선거 시위한대
16:59 l 조회 2
다이어트 나 어제 드디어 옷 샀어
16:58 l 조회 3
갑자기 소세지 먹고싶음 킹바사
16:58 l 조회 2
28살 취준생인데 직무를 잘못잡은건가...
16:58 l 조회 6
행정직 공시생 있니…
16:58 l 조회 4
나는 개를 안키워봤지만 랜선집사다 다 안다 엣헴
16:58 l 조회 5
지원 요청해서 받았어ㅠㅠㅠ2
16:57 l 조회 21
탈덕한사람들 뭐하고 지내2
16:57 l 조회 8
이거 싱크홀이야?5
16:57 l 조회 8
익들아 너네 진짜 2002-2005년도 기억나?
16:57 l 조회 11
보수쪽에 ㄱㅊ은 정치인 잇음?4
16:57 l 조회 16
라섹하고 쌍수한 사람 있음? 1
16:57 l 조회 4
자취방 창문 열어놓으니까 꽃향이 솔솔나
16:57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