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451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052
오늘 같이 결혼식 갔는데
돌아오는 길에
나는 30살에 결혼하고싳은데 오빠는 어때?
이러니까 어!라고 대답 하는거야
난 지금 28 애인 29
그러면서 주위에 요즘 결혼하는 친구있어?
물어서 요즘 좀 있다니까
긍데 내가 35살때 하고싶다고하면
다른 남자 만나는거야? 라고 묻는거야
난 근데 이 말을 들으니까 너무 서운한거야
그리고 갑자기 눈물이 나와서 말을 못하겠는거야
구래서 그냥 낼까지 생각해봐 이러니까
낼은 좀 갑작스럽다고하더라고
내가 애인이랑 4년넘게 만났는데 
넘 서운하고 나만 혼자 앞서나가고 생각했나라고 생각 들거든? 걍 헤어지눈게 맞울까 제대로된 답도 안해줬어
나랑은 결혼 생각없눈거겠지
머라고 해여할까 익들이라면 어때
대표 사진
둥이1
준비가 안 됐나 봐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익이라먄 헤어져?? 나 지금 5년차야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2
아직 결혼생각 없는듯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익이라면 헤어쟈? 니 지금 5년차야..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3
결혼 생각 없는 거는 맞는 거 같고... 쓰니가 결혼 빨리 하고 싶으면 헤어져야함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6
22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22
33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5
4 물론 대화는 해보시고...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1
55 지금 당장에는... 이게 맞음... 결혼도 타이밍이라서 서로가 생각하는 그 시점이 맞아야 결혼 진행되더라..
처음 시작은 연애만 생각했을 나이라서, 혹시나 이런 이야기를 처음하는 거라면 둘이 진지하게 이야기해보구 결정해...
이제 28살인데.. 상대의 6년을 더 기다린 다음에... 식장에 들어가는 사람이 너둥이 아닐 경우가 다수 있음..
아직 경제적으로 준비가 안됐다 해도.. 둘이 결혼하고 모으는 게 빠름... (내가 지금 그럼..)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4
대화 진지하게 해본 뒤에 헤어짐 결정해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5
이미 뭐... 더 생각을 해봤자 결국은 너랑 결혼생각 없는거 절대 안바뀔걸... 서른 넘어서 헤어지지말고 빨리 정리하는게 좋을 것 같긴한데..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7
그 남자가 결혼생각 아직 없다고 했을때
바로 손놓고 떠나는게 그나마 결혼확률 올리는 방법이야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8
결혼생각 없는 것 같고, 29면 고민 했을 것 같지만 고민을 한 번도 안한 상태면 생각 정리할 시간 필요하니까 한두달은 생각할 시간 줄만 한 것 같아.
둥이 결혼생각 있고 상대는 없으면 어렵겠지만 헤어지고 다른 남자 만나는게 나을 듯.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9
이건 헤어져야해 어영부영 일년 이년 미루다보면 서른 중반됨 그때가서 새사람 만나기 쉬운게 아니다
그리고 저런스타일이면 35에도 결혼 안해줌 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0
가망 없어보여 …결혼 생각 없다 까지는 그럴 수 있는데 35살에 하고 싶으면 다른 남자 만날거냐는게 참..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1
무조건 헤어질 생각하지 말고 만나서 자세히 이야기 해. 날 잡아서.
짧게 사귄거도 아니고 그 대화 하나로 여기 인터넷에 글올려서 헤어지란 소리만 듣지 말고, 네가 정말 그 사람 아니면 결혼 생각 안 들거 같으면 시간을 내서 잘 말해봐.
네 미래는 너 말고 아무도 책임 못 져. 이런데에 조언 구하지 말고 혼자 생각 깊게 해보도록 해. 휘둘리지마.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27
222 ㄹㅇ... 사람마다 생각 다르고 상황 다 다른데 인터넷만 보고 결정라는 건 너무 무모하다고 생각...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4
333 만나본 쓰니가 더 잘알듯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5
44 여긴 뭐 다 헤어지래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9
55 이런문제는 스스로 판단해야해 커뮤에 글쓰면 무조건 다 헤어지라하니까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
와 개 ㄹㅈㄷ 싸가짘ㅋㅌㅌㅌㅋㅋ 5년 사귀고 저러면 무너질듯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
응 쓰니랑 또는 당장 결혼할 생각없음 쓰니랑 하고 싶고 놓치기 싫으면 저런말 안함 결혼은 남자가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진행이 됨..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
더 사귀면 시간낭비랑 나이만 들수있으므로 대화를 해봐바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
난 이런 얘길 대체 왜 4년째 돼서 하고 있는지도 의문이다….. 이걸 모르고 연애했다고??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
남자 31이면 결혼하긴 너무 이른나이긴해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
머가서운한거야?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
35이면 10년 연애하고 결혼하자는거잖아?
근데 결혼 할거라는 확신도없고
한살 한살 먹을때마다 계속 숨막힐 것 같늠...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
결혼할 맘 없나봐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
슬프지만 헤어져야함ㅠㅠ 오히려 헤어지지 말라는 말이 인터넷이라서 하는 말이지.. 저건 35살에 너랑 결혼하겠다는 말이 아님 아마 그전에 헤어질거고 그때 쓰니는 30 넘어서 조급해질 거임ㅠㅠ 쨌든 진지하게 대화는 해봐야겠지만 쓰니랑 결혼 생각 크게 없는 건 맞아보인다..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
20대 초반도 아니고 5년동안 결혼생각을 한 번도 안 해봤다는 게 말이 되나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1
4년 만났는데 저러면 가망없어 억지로 밀어붙여서 결혼해도 마음이 콩밭에 가있음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2
4년 만났는데 확신 없는 애랑 만나지 마라.. 너만 힘들어져 결혼생각 있음 빠르게 접고 다른사람 만나야지.. 나이대 비슷한 장기연애 커플들이 왜 20후에 우수수 헤어지는지 너도 알거임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3
남자 29면 아직 진지하게 생각 안해봤을수있지
당장 헤어지는건 오바고 좀 진지하게 둘이 대화나눠보고 한두달은 깊게 생각해보라고 할거같아 나는
그래도 35에 하고싶다면 헤어질듯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4
222남자29면 진지하게 생각안해봣을수도있음 쓰니의견을 정확하게 알려줘...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7
333막 취직하거나 초년생 나이인데..
여기 애들이 너무 극단적인듯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6
걍 웅! 이라고 하지
짜증나네 왜울어….. 울지마고 걍 그래야지~ 하지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8
나도 4년차 동갑 27인데 결혼문제로 헤어졌어ㅎ
뜬금없이 정리되고 한 35에 하고싶다길래
아 답이없구나 싶어서 그때부터 조용히 정리함
남자는 안급해서 그래 그냥 30되기전에 이렇게 내 청춘을 보내는게 맞나 진지하게 생각해봐

근데 난 내 전남친이 결혼할 남자까진 아니란 걸 알았기에 정리한건데
익이 생각하기에 결혼하고싶은 남자면 진지하게 얘기해봐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29
ㅇㅇ 없는듯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0
아직까지 순진하게 생각안한걸수도있으니 좀더 생각할시간 갖자해봐 하루는 좀 이르긴한듯 너도 좀 생각해보고 그기간동안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0
그랬는데 좀 빨리해야겠다 생각할수도있으니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0
내주변도 한명은 결혼 생각없다가 이런시점 그때부터 헤어지든 결혼준비하든 그렇더라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2
뭐가 서운한거야? 그때면 자리 잡아갈즘이니까 당장은 결혼생각 없을수도 있지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3
22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6
너네가 어릴때부터 만나서 오래 만난거지
나이만 보면 급할 것도 아닌데?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7
29이면 아직 급하다 샹각 안할걸수도 있지..
난 27인데 이제 막 취직햐서 결혼에 대해 진시하게 고민해본적이 없음.. 나도 4년 연애했고..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8
울 이유가 전혀 없음 원하는 결혼 시기 안맞으면 헤어지는건 당연한거고 그런 의미에서 니가 당장 내후년에 하고싶다고 하니까 저렇게 물어본거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25일 전
대표 사진
둥이38
그냥 저기서 그럼 둘 다 조율해서 33,32 이쯤은 괜찮냐고 물어보던가 오빠는 내가 그래도 30에 하고싶다하면 헤어질 생각이 있는거냐 이런걸 물어봤어야지 울 일이 전혀 아님;;; 얘기로 조율해가야하는거지
25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애인 어디서 만났어??88 06.11 14:2816674 0
소개팅했는데 전전연애 6년 반 만났다는데51 06.11 14:4012311 0
피임약 권유한게 잘못이야?49 06.11 11:1011258 0
여둥들아 너네 애인이 이러면 서운해? 29 06.11 15:204352 0
가슴 진짜 껌딱지인 여익들아...아님 애인 절벽인 남익들...34 06.11 10:435029 0
썸붕났던 사람 생각난적 있어?
5:06 l 조회 2
매일 다투는 연애 해본적있어?2
4:53 l 조회 13
한 때 미친듯이 사랑했던 사람인데 그 사람 언행/행동 때매 모든정이 다떨어졌어
4:50 l 조회 10
첫사랑한테 미안하고 고마웠다고
4:35 l 조회 16
친구였다 사귀고 헤어졌는데1
3:58 l 조회 41
헤어졌는데 산부인과 2
3:21 l 조회 39
약속잡고 만나기 전까지 연락 한번 안오네
3:19 l 조회 18
전애인이랑 3시간 통화하고 왔는데1
3:19 l 조회 41
곧 인턴가는데 소개팅이 있어
2:44 l 조회 22
남익들한테 질문! 진지하게 결혼 생각이 있으면 2
2:42 l 조회 59
지금 약간 걱정되는게 있는데 고민 들어줄 사람.. 12
2:41 l 조회 80
본인표출 예상도 못했다..
2:30 l 조회 89
전애인한테 연락보내도될까?
2:26 l 조회 45
연애중 장기연애 6년반인데 미래가 안 그려져... 내 얘기 좀 들어줘10
2:25 l 조회 77
연관 메뉴 🔗
마성의방(성고민)
전썸남이 빤히 쳐다보는 이유 뭐임?
2:25 l 조회 16
서른에 한달 첫 연애했는데 3
2:13 l 조회 61
애인이 직장 동료랑 사적인 톡 나눈 거 봤는데 말하고 헤어질까2
1:52 l 조회 64
istp한테 정병오는 이유를 이거 보고 이해함4
1:23 l 조회 307
이별 같이 쓰던 공유 어플 있는데
1:21 l 조회 33
얘들아 이렇게 말하는거 상대한테 관심 없어보여???2
1:17 l 조회 9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