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5616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25
아빠가 우울한 성향이 잇음
오빠 나 동생 셋다 우울증 걸려서 약 먹은적 잇음
나도 우울증 진단받고 약 먹다 괜찮아져서 안먹고 잇는데
최근에 다시 우울해지더라고

근데 애기 낳으면 애기가 내 유전자 물려받아서 그 애도 우울증 가질 가능성이 비교적 높겠지?

그럼 이 세상 사는게 너무 버거울거 같고 너무 힘들거 같단 말이지 그래서 아기 낳는거에 대해 망설여지더라
대표 사진
익인1
ㅜㅜ....진짜나도.. 애기너무낳고싶은데 낳는게 내 이기적인 선택같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안떠나 이런 부분 뿐만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그렇고.. 난그래서 입양 쪽 생각해보려고 ...ㅜ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쓰니가 우울증약 처방받은 병원 쌤한테 상담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
글만 봐서는 심각한건지 아니면 그정도는 아닌지 아무도 모르지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그래야겟어 나 몇년간 히키코모리에 장기백수로 지내다가 최근에 컨디션 괜찮아져서 노력해서 취뽀햇거든 근데 막상 진짜 일할 생각하니깐 너무 걱정되서 다시 우울햇을때 느낌 뽝 오더라고 요즘 매일밤마다 울고잇자나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가족력 무시못함 아이생각있으면 결혼전에 미리 말해야해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친한테는 예전에 얘기한적 잇어 근데 막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하진 않는거 같더라고
내가 고민하는거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진 못한거 같앗어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와 ㄹㅇ 유전진짜심해... 나랑 친동생이 그럼... 우리는 주위 사람 도움받아서 극복해냈고 이제 대처하는 방법도 잘 아는데 이게 아기한테 간다고 생각하면 너무 미안함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예전엔 유전보단 자라는 환경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햇는데 나이먹고나서 나한테서 엄빠 모습 다 보이는게 유전이 확실히 더 쎄긴하구나 싶더라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내가 요즘 심리수업듣는데 어릴때 가정환경, 부모님의 태도 이런게 거의 사람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하더라고? 타고난게 있어도 부모가 노력해서 좋은 가정환경을 선물해주면 잘 살아나갈 수 있음!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그렇담 다행이다 고마워!!!!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유전에 영향 안 받는게 없어서..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져,,, 지금은 내가 우울증으로 너무 힘들어서 그런가 요포인트가 젤 맘에 걸리더라고 내 애도 이정도로 힘들어할까? 그럼 안낳는게 좋지않을까 이런 생각 들더라
밤이라 더 감성적이게되서 그런걸지도,,ㅎㅎ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유전보다 산전후우울증도 걱정해야…약도 못먹고ㅠ
산후우울증도 쎄게 올가능성도 높고…
난 세상 우울감 없는 해맑아였는데 아이낳고 우울증약 먹었었어ㅠ
유전도 유전인데 부모가 우울해하면 영향이 더 크기도 하고ㅠ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래??? 아이구 댓쓴이도 고생 많앗어ㅠㅠㅠㅠㅠㅜ
나는 요즘 세상사는게 너무 무섭거든 정말 작은 일도 어긋나면 밤에 펑펑 울고 그래 이런 내가 엄마가 된다? 그냥 이런 유전자는 도태되서 사라져야하지않나란 생각을 해,,,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배우자가 좀 무던한 사람 만나면 우울감이 좀 덜하다고 해야하나… 사람인연 모르는 법이고 훨씬 좋은
엄마가 될수도 있어! 좋은 일만 가득할거야!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 댓글 너무 고마워!!! 댓쓴이도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래!!!!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ㅜㅜ 나도 좀 그런 것 같아.. 동생은 우울증 심해서 히키고 부모님은 우울보단 adhd 좀 있으신 듯 부모님은 사회생활은 잘 하셔... 나같은 경우는 우울 좀 있는 것 같고 확실히 취약한 듯.. 이런 점이 유전될까봐 무서워 나둥...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우리 부모님도 다 매일매일 잘 살아가고 계신거 같은데 또 막상 얘기들어보면 아빠는 여전히 사람 대하는거에 힘들어하더라고 세상 사는게 쉽지않다고 생각 들엇어….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단 우리집은 엄빠 나 다 우울증...동생은 모르겠어..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우울이라는 감정이 유전이 잘되나봐,,ㅠㅠㅠㅠㅠ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빠가 가부장적이거나 소홀하면 딸이 산후우울증 걸릴 확률 높다 들음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헙,, 울아빠 엄청 가부장적이긴해,, 물론 나쁜 사람은 아닌거 알지만 그래도 말투나 언행으로 상처받아서 운적이 종종 잇어 산후우울증 조심해야겟네,,,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울증도 유전이라는거 알고 깜놀했음 걱정될만 하네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우울증 없엇을땐 당연히 애기
낳고 행복하게 가정 꾸리고 살고 싶엇는데 우울증 씨게 걸리니깐 이런 유전자를 남기는게 맞나 의구심 들더라,,,

19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유전이 진짜 세긴 하더라 우울증 유명한 분들 가족력보면 놀랄 때 많음 우리 집도 좀 모계 쪽 그런 것 같고..
19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져,, 여자 의사분 중에 우울증 엄청 심한걸로 유명한 분 계신데 나는 그정도까진 아닌데 그래도 그분이 암막커튼치고 일주일간 누워잇엇다 이런말 들으면 어떤 마음인지 알겟더라고 나도 계속 누워잇엇고 그랫거등
19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나 민주장 지지했었는데 탈출했어293 0:0731237 47
일상 극우 몰려온 이유 이거래144 06.05 22:1321005 8
일상 아니 하트시그널 김지민 인스스 진짜야?142 10:2522666 6
KIA/알림/결과 🌙260606 올스타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오늘 하루도 힘차게 아자아자 화이팅! 직관 가는 무지들 .. 72 0:00576 0
야구 뜡이네 아버님... 이건 좀 논란 되겠는데....?61 06.05 21:1512408 2
아빠 너무 꼴보기싫음ㅜ
13:16 l 조회 1
경찰보고 신상 다 까고 마스크 쓰지 말라는거 웃기다
13:16 l 조회 1
오세훈도 긴급 담화 발표했네
13:16 l 조회 7
콘서트 망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16 l 조회 10
선물받은것중에 저가상품인데 유용하다 느꼈던 거 있어??
13:16 l 조회 2
바디전용 선크림 추천 좀 🫪🫪🫪
13:16 l 조회 2
아니 근데 올공이면 좀 사먹어라..ㅋㅋㅋㅋㅋㅋㅋ1
13:16 l 조회 8
맥도날드에서 장난 아닌 거 찾음
13:15 l 조회 4
나 신발 골라줘
13:15 l 조회 2
아니 씨유택배도 개인정보 유출됐다네2
13:15 l 조회 7
맨날 아메리카노or카페라떼만 마시다가 진짜 오랜만에 바닐라 라떼 마셨는데1
13:15 l 조회 6
X들 CU 물건도 지들이 막 뜯어본대ㅋㅋㅋ
13:14 l 조회 19
청약통장 꼭 필요할까..?
13:14 l 조회 6
코인 이더리움 이제 곧 주울 타이밍인가...
13:14 l 조회 9
법원 폭동도 그렇고 이번 사태도 그렇고 진짜 마음아프다ㅠㅠㅜㅜ
13:14 l 조회 21
배민 클럽 쓰는 익 이나 잘 아는사람?3
13:13 l 조회 11
일리윤 세라마이드 크림 여름에 쓰기엔2
13:13 l 조회 7
이번 사태 커졌자나 어케 해결될까..1
13:13 l 조회 24
본인표출이제 나는 모쏠남이 아니라 품절남이야7
13:12 l 조회 54
시위 현장 보는데3
13:12 l 조회 3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