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5650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53
작년까지만 해도 아무나라도 만나봐야하나 나는 왜 이렇게 됐을까 아쉬운 순간들도 너무 많고 자존감도 낮아지고 했는데 
일하느라 바쁘고 이젠 나 하나 챙기면서 살기에 바쁜 현실을 깨닫게 되니 이게 너무 익숙해져서 슬프지도 않음.. 
진심으로 혼자 살아도 괜찮을거같음 어영부영 한명 만나는게 아니라 이럴거면 애초에 평생 혼자인것도 나쁘지 않을수도..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나는 연애 해봤는데도 연애하는 게 막 그렇게 메리트 있는지 모르겠어서.. 그냥 자기 원하는 대로 살면 되는듯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이젠 남들 시선 신경쓰는것보다 나 행복한거 찾아서 꾸준히 하는게 낫구나란걸 깨닫게됨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mbti 혹시 모야… 나도 모솔 동지여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Infj 얌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옹 난 isfp인데 주변에 모솔 친구 2명 더있거든 얘네는 isfp, infp라 나랑 비슷해서 함 물어봤오 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부분 모솔하면 infj infp isfp isfj 단골인듯ㅋ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헐 나도!!! 그리고 연애를 해본적이 없으니까 오히려 있어야될 필요를 못느끼겠음 오롯이 혼자였는데 갑자기 누가 끼어드는걸 견딜 수 있을까싶기도 하고.....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맞아 나도 해본적이 없어서 오히려 외로움이란 단어도 잘 모르는것같아 이전엔 부러움 정도 있었거든 갈수록 생각도 고집도 강해지니까 남이 내 일상에 들어오는게 마냥 좋을까 싶기도 하고..찐사를 안해봐서 그런것도 크겠지만ㅜㅜ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마자마잨ㅋㅋㅋㅋ 나랑 비슷한 성향의 사람이라면 좋겠지만 사실.... 그런 사람만나기는 개힘들고.....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릴땐 나랑 완전 다를 사람 나를 꺼내줄 사람이 좋았는데 이젠 만사가 귀찮아지니까 나랑 비슷한 사람이 이상형으로 바뀌더라.. 근데 나같은 사람은 애초에 서로 만나기도 어렵겠지ㅜㅜ 그런 것들을 생각하다 보면 체념하게 되더라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서른 넘어갈 때 나이가 주는 압박감이 있지 ㅠ 아무나 만나고 싶지 않고 귀찮아죽겟고 연애나 이성한테 관심도 없는데 이렇게 연애 한 번 안해보고 살아도 되나하는 불안감 생김...딱 스물아홉에서 서른때가 제일 그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ㅅㄱㄱ도 하기 싫고(성병) 연락도 하기 싫고 주말에 나가기도 싫고ㅠ 소개팅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정이 안 가서 맨날 파토냄... 오래 봐야 정이 쌓일텐데 그 오래 보기가 싫음 귀찮아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머리론 서른이 별거 아닌것같고 나는 아직 20대 초반같고 그런데 부담이 크긴하더라고 근데 이젠 그냥..그냥..이야ㅋㅋㅋㅋㅋ 현실에서 살기도 넘 귀찮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취미생활하고 자기관리하는게 더 꿀잼이야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제 돈 버니까 그걸로 이것저것 하는게 재밌고 좋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빠짝 벌어야징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24살 모솔남자인데 누님보고 위안(?)받고갑니다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직 멀었네..어릴때 많이 추억 쌓으렴 시간 금방 간단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소개팅도 안해봤어??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헉 나도ㅠ 이제 혼자가 너무 편해짐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갈수록 체력이 딸려서 더 그런것같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안녕하세요 27살 모솔입니당 :D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반갑습니당 :)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일모레 서른이면 28이야??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모솔이고 27인데 그래도 우리 아직 젊다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난 연애는 안하고 싶음 그냥 30되면 지금을 그리워 할거고 35되면 30을 그리워 할거 같으니까 지금이 제일 젊다 생각하고 즐기면서 살아야 될거같아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은 말이다! 정말 몇년만 지나도 그때 어렸네? 싶을텐데..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27살 그런상탠데 30돼도 그럴까봐 개무섭다 소개팅 다 거절햤는디 아직 취준생이고 체력도 안 되고 덕질이 너무 재밌어서 글렀음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연애 할 생각있음 기회있을때 하는게 좋지ㅠㅠ 근데 너도 일상이 귀찮고 재밌는거 천지구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보는 눈만 까다로워서 ㅠㅠ 연애를 거의 안해보니까 보는눈만 높아지는 것 같아 누구랑이나 다 잘 어울리는 편인데 이성으로 보는 순간 이런저것 따지게 되더라 내 마음에 백퍼센트 드는 사람은 없는건데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딱 그래!ㅋㅋㅋ 이제 나이가 있는데 아무나 만날 수 없다는 생각에..또 주위에 경험들도 간접으로 하다보니 생각이 너무 많은것도 안좋은데 이건 나도 아직 어렵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수없이 연애 해 봐야 감정만 다시고 순간의 행복과 쾌락으로 내 감정이 다치는 것보다 나를 더 사랑하는게 최고임 하고 싶은거 없던 사람인데 하고 싶은게 많아지고 스스로 해내는 것도 많아짐 그냥 혼자 잘 지키고 혼자를 잘 다듬다 보면 더 단단해 지고 더 빛날거야!! 나는 1년넘게 혼자 지내는데 지금이 더 행복함!!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20대 후반이 되면서 젤 좋은건 나를 확실히 더 생각하게 되면서 자존감이 좀 높아진듯! 그냥 자기위로일 수도 있지만 그래서 연애에 더 관심이 사라진것같기도 하네 너의 댓글을 보니까!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모솔은 아닌데 연애 안한지 오래돼서 무슨 마음인지는 알아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역시 혼자로 태어났기에 결국 혼자가 편한건 어쩔 수 없나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길게 아니고 한달해봤는데 충분함 혼자가 더 좋다는걸 깨달았어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연애 해봐도 굉장한 사랑이 아니라면..ㅋㅋㅋ 혹시나 언젠가 만나게된다면 좋은 사람 만나서 혼자일때를 그리워하지 않을 연애를 하고싶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연애에 대해서 궁금증? 같은 건 있는데 내가 딱히 할 의욕은 없음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궁금증..그걸 충족하면 그 뒤로도 하고싶을까..? 하는 생각도 해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29살 모솔인데 나는 왜이렇게 조급하고 외로운걸까... 주변에 결혼 준비하는 친구들도 점점 많아지니까 뭔가 나만 머물러있는 것 같고.. 29살이라는 나이에서 오는 압박감이랑 조급함이 너무 심한 것 같아 ㅠㅠ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주변에 그런 친구들이 많으면 더 그럴거같다ㅠㅠ 나는 아직 거의 없어서.. 나도 작년까지는 나만 혼자 어린거같고 철이 덜든거같기도 했거든? 근데 그걸 넘기니까 지금처럼 무념무상이 됨.. 당장 뭔갈 할 수 없다면 숨 한 번 크게 내쉬고 현실을 열심히 살아보자!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모솔은 아닌데 나도 혼자가 편함.. 할머니 됐을 때가 걱정스럽긴한데 그렇다고 지금 억지로 연애하고 결혼해야하나 싶기도하고...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할머니되면 좀 외롭고 무서울까봐 괜히 걱정하곤 했는데 이젠 그때돼서 하고싶은걸 남겨두기 시작했어!ㅋㅋㅋㅋ 예를 들어 그림 같은건 취미로 그때 배워봐야지 강아지를 키워봐야지 이런거 그러면 좀 노인이 될 미래가 기대가 되더라고 나만 생각해 보자구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올해 서른 모솔인데 아무 생각 없음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ㅋㅋㅋㅋㅋ 난 주변에서 결혼 얘기하는게 좀 괴로울뿐.....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ㅇㅈ 친인척들 앵간하면 다 결혼해서ㅜ 나만보면 이제 결혼 해야지~ 다음은 ㅇㅇ지 이러는데 한귀로 듣고 흘리는중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엄마가 슬 꺼내기 시작하는데 철판 깔아볼라고..ㅎㅎ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29모솔인데 걍 애니보고 게임하는게 젤 좋음 굳이 누구 사귀고 싶다는 생각 해본적이 없음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취미생활 하고 집안일만 해도 시간이 넘 잘가 요새ㅋ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28 난 덕질때문에 그쪽으로 사랑 류의 감정을 전부 잘 쓰고있어서(?) 진짜 연애할 필요가 없음... 이 상태가 이미 중딩때부터 이어져왔어ㅋㅋㅋㅋ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20대 초까지 열심이 이것저것 덕질함 사랑이 많은 편인데 해방될 곳이 좀 많긴 했음ㅋㅋㅋㅋ 그게 사라지면서 20대 중반에 힘들다가 이제 다시 평화를 찾았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애초에 비혼이라 암생각없당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내 비혼인 친구랑 내가 서로 넘 잘지내는중ㅎㅎ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30대인데 진심 혼자가 더 편하고 약간 누구를 위해 돈쓰는게 너무 아깝다? 느껴서 필요성을 못느끼겠어 일하고 먹고 사는게 바쁘니까 이성보다 당장 하루하루 회사를 버티고, 업무 쳐내느라 사는게 지쳐...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것도 맞다..나도 월급이 대단한게 아니라 그냥 요즘 주식도 좀 하고 저금하는것도 재미있고 이런데 여기서 연애를 하면..? 난 그래서 늘 연애하는 애들 어떻게 재태크하나 넘 궁금했어 갈수록 나한테 쓰기 바빠서 나도 진짜 재밌는 연애 아니면 이제 돈 아깝다는 생각할까봐..직장인 되니 확실히 나 하나 챙기기 바쁨ㅠㅠ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연애도 사실 별거 없다!! (고등학생때 부터 연애함)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왘 그래도 또 내가 모르는 세상이 있겠지..? 남들 다하는걸 못해봐서 더 상상?하는 것도 있는것같긴해ㅋ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있긴한데 굳이ㅋㅋㅋ 몰라도 돼 ㅋㅋ 윗댓글 보니까 익 여익인거 같은데 여성이라면 진짜 연애 안해도 돼 ㅋㅋ 난 연애할거 다 해보고 비혼이긴 하다만ㅋㅋ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혹시 이유를 물어봐두 될까..! 내가 연애에 환상 심해서ㅠㅠ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ㅋㅋㅋ 안만나도 ㄱㅊ 만난다면
무던하고 편안한 사람 만나고싶다..
30대되니 뭘해도 지침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 만약 하더라도 나랑 결이 비슷하고 감정적이지 않은 연애 원해 그게 아니면 그냥 다시 혼자이고 싶을거같아 혼자여도 괜찮다는걸 알아서
26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회사에서 말 너무 없는사람보면 좀 불편하더라315 9:1136973 3
일상재산 20억같이 애매한 서민이 뭣같은듯187 14:0922219 0
일상아니 반도체공장을 뭔 전라도에 지으란거야140 10:4912068 0
삼성/OnAir 💙🦁 260613 vs SSG 경기 달글 🦁💙 - 라도야 창용아 어서 온나!!!!! 잘 지냈지? 오늘.. 1720 16:1716013 0
KIA/OnAir ❤️🐯260613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겨. ₍ᵔ= ≖ ˕ ≖ =ᵔ₎✧ 🐯💛 2863 16:0411819 0
TJ들아 헤어질때 "나 좋아했냐"고 묻는거 빡침포인트야?
21:14 l 조회 2
아저씨 할저씨들 자꾸 꼬이는거 내가 문제겠지
21:14 l 조회 9
너넨 밥 먹으면 윗배랑 아랫배 중에 어디가 튀어나와?2
21:14 l 조회 7
아 갑자기 짤리는거 넘 억울해짐ㅜㅠ
21:13 l 조회 8
서울대 나와서 백수 어떻게 생각해4
21:13 l 조회 21
대학생 익들 시험 언제까지야?
21:13 l 조회 2
운동 가야겠다
21:13 l 조회 5
지금 한강 뭐 해?
21:13 l 조회 7
애인하고 헤어지게되는 계기가 뭐야 보통?1
21:13 l 조회 6
롤코타면서 줌미팅 안들킬까?1
21:13 l 조회 3
서울 사는 익들아 지하철 두번 찍히는거 뭐가문젠거임2
21:13 l 조회 12
아까 불꽃놀이 한 거 같은데 소리 듣고 진짜 깜놀함
21:13 l 조회 7
투썸 아박 크림 원래 이렇게 느끼한가
21:12 l 조회 6
단거 먹었다고 머리가 띵할수가 있나 1
21:12 l 조회 3
다들 유튜버 준우라고 알아??4
21:12 l 조회 24
와 늙기싫어
21:12 l 조회 9
업무 인수인계 받으면 한번에 다 이해해야해?
21:12 l 조회 9
98키로 내 친구... 한강에서 자전거 타면서 다이어트 하자길래3
21:12 l 조회 16
주변보면 친구라고 봐주는 사람들 많은 것 같음 5
21:12 l 조회 20
인스스에 댓글 못달게 할수없어??6
21:11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