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5946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0042

애인이 4월말쯤에 결혼얘기 진지하게 했는데 내가 아직 나는 결혼준비가 안되었다

오빠랑 하기 싫은게 아니라 내가 좀 더 돈모으고 하고싶다 했는데

애인이 돈은 내가 어느정도 모아뒀고 집에서도 도와준다했다 모은거에서 결혼비용 충당하고 결혼하고 같이살면서 모으자 했어.

우리집은 부모님 노후도 안되어있고 내가 한 2~3년정도 더 돈모으고 하고싶다고 말해서 한 2-3시간정도

옥신각신하다가 애인이 결국 알겠다고 내 의견 존중하겠다 해서 나는 좋게 협의된줄 알았어

5월 초부터 데이트랑 연락빈도 차차 줄어들고 만나도 뭔가 의욕이 없길래 왜그러냐 했는데

애인이 내가 결혼얘기했었을때 너가 2-3년있다 결혼 하자고 말했었는데

그때 우리가 계속 만나고 있을지도 확실치도 않고 나도 나이가 33살이라 마냥 기다릴수가 없다면서 헤어지자는거야

애인 한시간정도 설득해봤는데 완강하고 좋은 남자 만나래서 결국 헤어지고옴ㅠ어제부터 잠도 안오고 힘들어

12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글 올리고나서 익들이 달아주는 댓글들 하나하나 다 읽어봤고 주변에 먼저 결혼한 친구들이나 적령기인 언니오빠들 지인들한테도 이런저런 조언들 들었었어
내가 집 사정 그닥 안좋은거랑 부모님 노후 안되어있는거 때문에 혹시나 애인 집에서 싫어하진 않을까 내가 돈도 없는데 너무 애인한테 업혀가는거 아닌가 좀 더 돈 모으고 당당하게 인사드리고 싶었던 거
때문에 좀 더 미루고 싶었던거였는데 주변도 그렇고 익들 의견도 2-3년 더 모은다고 큰 차이 없다고 하는 의견들 보고 내가 얼마나 바보같이 생각했는지 그것때문에 경제상황 안좋은거 개의치않아하고
청혼하자는 좋은 사람 놓쳤던건지 다시한번 깨달았고 어제 퇴근하고 용기내서 애인한테 연락했어 오빠랑 결혼하기 싫었던게 아니라 우리집 사정도 안좋고 조금 더 돈 모으고 오빠부모님에게도
당당하게 결혼하고싶었던건데 오빠입장에서는 나랑 하기 싫었겠구나 하고 충분히 오해할수 있었을거같다 이렇게 연락하는거 이기적일수도 있는거알고 너무 미안하다 그런데
오빠가 얼마나 좋은사람인지 다시한번 깨달아서 이렇게 놓치고 싶지 않다 오빠만 괜찮다하면 올해 결혼준비하면서 내년에 식 올리고싶다 하고 솔직하게 얘기했고 만약 여기서 거절당하거나 읽씹당하면
진짜 애인 뜻 존중하고 더이상의 연락안하려고 했었어 다행히 애인이 한시간정도 있다가 답장왔고 애인이 너무 고맙게도 나 받아줘서 재결합했고 이번 주말에 만나서 결혼관련 준비관련해서 얘기해보기로했어 익들 댓글도 하나하나 다 답댓 달아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서 미안해 익들의견이랑 주변분들 조언 덕분에 좋은사람 영영 놓칠뻔한거 정신차리고 잡을수 있었어
혹시 내 글 보고 피로도 느꼈을 익들한테도 미안해 댓글 고정해둘게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5
최소한의 예의로 연락해서 남자 흔들지마 보통 저렇게 헤어지면 엄청빨리 짝찾아서 결혼하더라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3
지방에서 해서 그런지 빚내서 결혼식올려도 끝나면 +대더라고 ㅠ 넘 겁먹지마시오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4
여기서 찐사 타령하는 애들은 그냥 결혼하지마 저 정도면 남자는 최선을 다한거임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1
ㅇㅇ 이게 맞음 찐사 타령하는 애들은 딘짜 모쏠인가?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3
333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1
44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6
이거 남녀 반대였으면 나이가 몇인데 2~3년 기다리래 진짜 사랑했으면 남자가 먼저 결혼 꺼냄 이랬을듯ㅋㅋㅋ
진짜 사랑했으면 2,3년 기다려준다고? 진짜 사랑하니까 자기가 모은돈으로 먼저 하자고 한거잖아. 쓰니도 진짜 사랑했으면 믿고 결혼했어야지.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7
여자는 신중하게 보는게 낫지 임신하면
되돌리기가 힘드니까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9
근데 결혼하고 돈모을수있잖아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0
솔직히 그냥 쓰니가 이남자랑 결혼하기싫다고 느껴짐 다른 여러 남자도 만나고싶은, 이남자랑 결혼하기엔 약간 아쉬운느낌?
남친도 나랑 똑같이 느껴서 헤어진다고한거같고 ㅋㅋㅋ
핑계가 너무 웃김
결혼하고는 돈 못모아? 2~3년동안 꼭 결혼안해야지만 돈을 모울수있는거임?

이유가 그냥 나 너랑 결혼하기싫어를 돌려말하는거 같아서 정떨어질거같음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0
진짜 이남자다
이남자랑 결혼하고싶다 이사람 없으면 안되겠다 찐사다 라고 생각하면 저런 이유로는 결혼 막을수없음
악착같이 결혼 먼저함 ㅋㅋ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1
ㅇㅈ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4
3333이건듯 그냥 쓰니는 지금 결혼하기 본인이 아깝고 싫은건데 돈핑계대지마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1
부모님 노후 안돼있으면 2~3년 돈 모아도 못할 수도 있음 걍 하고 둘이 같이 돈 모아가는게 빠름... 상대가 느끼기엔 쓰니가 걍 자기랑 결혼하기 싫다고 느꼈을 듯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4
마냥 기다려주길 바라는 것도 욕심이야.. 너 이대로 끝내면 진짜 후회할거같다 2~3년 모아봤자 남자 쪽에서 지원해준다는거 반은 모으려나 그리고 돈 모아서 누구랑 결혼할건데ㅜ 마지막 기회니까 진짜 굽히고 들어가;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5
잡아라 제발…. 20살 때 만난 남자친구 괜찮았는데 자존심 때문에 놓쳐서 후회중이야ㅠㅠㅡ 아직 엄청 어리지만 내가
제발 잡았으면 좋겠다…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6
그냥 쓰니가 아직 더 놀고 싶거나 … 저 남자랑 결혼 확신이 안 드는 것 같은데 …
돈 못 모은 것도 남자쪽에서 괜찮다고 하고 도와준다고도 하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야?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7
33살이면 남자가 저렇게 나올만두...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1
결혼은 현실이쥐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2
애매하게 3년쯤이라니ㅜㅜ복을 찼네
1년만 딱 기다려달라고하면 몰라도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4
남자가 깔끔하네 ㅋㅋㅋ 좋은 사람인듯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5
난 쓰니가 이해안감
이기적이다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6
근데 결혼하면 오히려 돈 더 잘 모이는데 왜 자꾸 돈타령하는지 모르겠... 부모님 노후 준비 안된것까지 받아들이겠다는 남자를 자기가 스스로 차네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7
남자가 나이 많긴하네 급할만도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8
그냥 이해가안됨 2~3년 더 모은다고 뭐 얼마나 달라지겠어 남자입장에선 헤어지는게 맞지 + 난 반대입장이었는데 점점 결혼생각 싹 사라지고 헤어지자고했음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9
남자가 33살이면 다시 연애 시작해도 늦긴했네..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9
급할만도 햐 걍 인연이 아닌가보다 하고 넘겨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0
나도 반대 입장이었는데 정말 상대방은 그말이 진심일 수도 있는데 난 기다리는 기한이 애매했거든 언제까지 기다려야할지를 몰라서 점점 맘이 식더라고…이건 어떻게 할수가 없더라 마음 통제가 안돼 그래도 너무 후회되면 일주일까지는 잡아보고 안잡히면 놔줘야할듯…대신 잡는건 바로 결혼준비 할거 아니면 어렵지ㅠ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1
어쩔 수 없어 싫다고 하는데 여기서 어케 뭘 할 수 없잖아 나이도 이미 33살이라 이 시기 넘기면 진짜 더 못 할 수 있는데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2
결혼 회피하는거지뭐ㅋㅋ 돈을뭘얼마나 대단힌게 더모은다고 크게달라짐?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3
이런 경우가 태반인듯...!! 여자 남자 할 것 없이 만나다가 가치관 안 맞으면 헤어지는 거지 모... 만난 기간이 얼마나 길고 짧은지는 모르겠지만 솔직히 2-3년 이따 하자고 하면 팍 신뢰감 떨어질듯ㅠㅠ 한쪽이 결혼을 원하는데 다른 한쪽이 애매한 포지션이면 깨지는 게 맞는듯ㅇㅇ 나중에 후회도 하더라ㅠㅠ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4
그냥 솔직히 말해 돈은 핑계고 그냥 지금 만나는 사람이랑 결혼까지 확신은 없는 거 아냐? 그거 아니면 상대방이 다 감당하겠다고까지 했는데 기다려달라는 거 이해안됨 돈이 핑계가 아니라고? 너가 암만 백번 말해도 상대방은 그렇게 들릴 수 밖에 없음. 그냥 너가 그 남자랑 결혼이 하고 싶으면 지금이라도 하겠다 말하고 아니면 걍 보내줘야 함. 근데 내 생각에 쓰니는 그분이랑 그만큼 결혼하고 싶어보이지 않아.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6
후회할거 같으면 빠르게 잡아보던가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7
잠도 안오고 힘들다고? 너가 기다려달라고 했을때 니 전남친도 그랬을듯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8
결혼하고 돈 모으면 되잖아 옛날엔 돈 없어도 결혼 잘만 함 처음부터 욕심 내서 크게 살고 싶어하니까 기본 몇천 몇억 이러고 있는 거지 2~3년 후에 만족할 만큼 돈 모아서 결혼하려고 하면 눈은 높아지고 주변에 만날 남자도 없을 듯 그 기간에 모으면 뭐 얼마나 모은다고... 네가 2년 쓰면 남들도 2년 쓰는 거고 네가 버는 만큼 남도 벌어 격차는 계속 생김 근데 이미 마음 돌리긴 늦은 것 같다 내 남자친구가 저렇게 말하고 나중에 붙잡아도 맘 다 떠났을 것 같음 어찌저찌 일찍 결혼한다 쳐도 돈 더 모으고 결혼 못한 걸 평생 후회하고 살 것 같아서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0
근데 당장 애는 안낳더라도 일단 결혼하고 돈 모으면 되는거 아냐? 남친이 빨리 애갖자고 재촉했어?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1
내가 보기에 쓴이는 여러모로 주제파악이 안되는 사람 같음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2
쓰니가 걍 지금 결혼해서 돈 모으는게 빠르다는걸 모르겠냐 쓰니 집안 형편이 안좋고 들고 갈 돈이 ㅂㄹ없으니 그 상태로 가면 내가 좀 숙이고 들어가야겠다 싶어서 그런거겠지 근데 쓰니 차라리 기한을 늦추기보단 걍 대놓고 내가 적게 들고가는걸로 자존심 상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해보지 그랬냐 그게 상대방 입장에서 더 협상 여력이 있는 제안이었을텐데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4
나이이슈는 늘 존재함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5
보통 돈모으고 하고싶다 라고 하는 사람들 보면 결혼할생각 별로 없더라 ㅎㅎ 당연히 헤어지지.. 상대 이해감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6
돈 없어도 괜찮다했으면 걍 결혼하지... 2-3년 모은다고 그렇게 자산차이 크게 나는거 아닐거뻔하고 어차피 집안사정 안좋다며...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7
2-3년 모아도 많아야 5천임 매매하려해도 어차피 대출 받을걸 그냥 덜 받는 수준이지 생각보다 나이 먹으면 몸만 와 괜찮아 하는 사람 드뭄..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4
둘이 몇 살 차야? 그리고 지금 본인이 모아둔 게 얼마고 2~3년 지나면 얼마를 더 모은다는 계획이야? 그리고 본인 결혼하는거랑 부모님 노후준비 안 된거랑 무슨 상관이야? 다 이해가 안되는데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8
헤어질만 하네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9
뭔 생각인지 알지만 쓴이 입장 다 헤아려주는 사람 만나기 힘들다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0
헤어질 만한디
30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2
난 남자든 여자든 2~3년 돈 모으면 도대체 얼마나 모아지나 싶음..ㅋㅋㅋㅋㅋㅋ 혼자모으는거보다 둘이 모으는게 훨씬낫고 노후 준비 안된 부모님은 3년으로는 감당 안돼 그냥 안고 살아야지 근데 그거 안고 살아주겠다는 사람이었는데 참..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3
나같음 남친이 같이 살면서 모으자 했으면 그러자고 했을듯 결혼생긱이 없는가넹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5
근데 얼마나사귀었는지도 궁금하네 1-2년 사귄 뒤에야 결혼 이야기나오면 그럴만하지만 몇개월 안 사귀었으면 솔직히 결정하기 쉽지않잖아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6
잘 헤어진거야 어차피 헤어질거였네
29일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글 올리고나서 익들이 달아주는 댓글들 하나하나 다 읽어봤고 주변에 먼저 결혼한 친구들이나 적령기인 언니오빠들 지인들한테도 이런저런 조언들 들었었어
내가 집 사정 그닥 안좋은거랑 부모님 노후 안되어있는거 때문에 혹시나 애인 집에서 싫어하진 않을까 내가 돈도 없는데 너무 애인한테 업혀가는거 아닌가 좀 더 돈 모으고 당당하게 인사드리고 싶었던 거
때문에 좀 더 미루고 싶었던거였는데 주변도 그렇고 익들 의견도 2-3년 더 모은다고 큰 차이 없다고 하는 의견들 보고 내가 얼마나 바보같이 생각했는지 그것때문에 경제상황 안좋은거 개의치않아하고
청혼하자는 좋은 사람 놓쳤던건지 다시한번 깨달았고 어제 퇴근하고 용기내서 애인한테 연락했어 오빠랑 결혼하기 싫었던게 아니라 우리집 사정도 안좋고 조금 더 돈 모으고 오빠부모님에게도
당당하게 결혼하고싶었던건데 오빠입장에서는 나랑 하기 싫었겠구나 하고 충분히 오해할수 있었을거같다 이렇게 연락하는거 이기적일수도 있는거알고 너무 미안하다 그런데
오빠가 얼마나 좋은사람인지 다시한번 깨달아서 이렇게 놓치고 싶지 않다 오빠만 괜찮다하면 올해 결혼준비하면서 내년에 식 올리고싶다 하고 솔직하게 얘기했고 만약 여기서 거절당하거나 읽씹당하면
진짜 애인 뜻 존중하고 더이상의 연락안하려고 했었어 다행히 애인이 한시간정도 있다가 답장왔고 애인이 너무 고맙게도 나 받아줘서 재결합했고 이번 주말에 만나서 결혼관련 준비관련해서 얘기해보기로했어 익들 댓글도 하나하나 다 답댓 달아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서 미안해 익들의견이랑 주변분들 조언 덕분에 좋은사람 영영 놓칠뻔한거 정신차리고 잡을수 있었어
혹시 내 글 보고 피로도 느꼈을 익들한테도 미안해 댓글 고정해둘게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8
다행이다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8
진짜 다행이다. 쓰니가 솔직하게 말하는 용기가 있어서 가능했던 거야. 잘했어. 애인 좋은 사람 같다. 행복하게 살아!!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0
해피엔딩..!!! 다행이다 좋은선택해서
29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2
와 ㅠㅠ 장문으로 보냇어? 아님 전화? 나랑 상황이 너무 똑같아서 나 장문 보내러고 하거든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 장문으로보냈어~~
23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9
근데 나는 돈이 안 모여서 결혼을 좀 늦추고 싶다 = 이해됨. 물론 결혼은 사랑해서 이 사람과 함께 하고 싶어서 하는 것도 맞는데
후달리게 결혼하면 (나는 준비된게 없고 상대만 다 준비했을때) 뭔가 작은 포인트들에서 동등한 입장이 되기가 어려운거같다는..
예를 들어 내가 아는 동생이 곧 결혼하는데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심 + 동생이 어림(대학 학비) 등으로 부모님 노후도 안되어 있고 애도 직장 다닌지 얼마 안됨(1년도 안됨)
그래서 돈을 많이 못 모았음.. 근데 남친이 나이가 많아서(33살) 결혼을 재촉해서 그 친구는 1년 후에 하고 싶었지만 하게 됨.
근데 시댁에서 집 해줘+결혼식 비용 남자가 다 내 이러니까 시댁쪽에서 뭘 자꾸 요구한다는 이모의 한탄을 듣고.. 난 쓴이의 그런 걱정도 이해가 되긴 함..ㅠ

그래도 걱정+고민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양

29일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 학벌 마지노선 골라보자105 06.17 16:1429707 0
솔직히 난 여자면 걍 더치페이고 뭐고 안했으면 좋겠음51 06.17 12:1016486 0
썸때 모텔각 잡는경우 많아? 52 06.17 13:3511341 0
이성적 끌림이 없는데 연애 시작해본경험 있어?50 06.17 14:229663 0
자취방 호구 당하는거 싫어서 전애인한테 도와달라고 연락했는데 약속있대...42 06.17 17:388286 0
27살인데 연애경험 3번 제일 긴 연애기간 2년반이라면 무슨생각 들어?4
7:40 l 조회 23
별의별.. 잠꼬대까지 귀여움ㅋㅋㅋㅋ
7:37 l 조회 10
보통 썸남이랑 아침에 무슨말 해?1
7:36 l 조회 14
모든건 역효과
7:34 l 조회 11
혹시 썸원 쓰는 둥이들 있어?1
7:23 l 조회 20
얘들아 애인이랑 잠깐 헤어진 적 있었는데 그 당시 애인이랑 사친이랑 나눈 카톡을 봤어7
7:20 l 조회 53
꿈에 좀 그만나와라 ㅠㅠ2
7:18 l 조회 22
애인집 곳곳마다 똑같은 디퓨저 있으면 기분 어때?3
7:15 l 조회 38
애인이 회식 자리만 가면 답장 느리고 엄청 취해서 들어오는데
7:12 l 조회 13
사랑을 확인하고싶은거 남자들은 대부분 싫어해? 2
7:11 l 조회 33
20대 후 ,30대 초 익들아 애인한테 전애인 몇명 만나봤냐고 물어봐??
7:08 l 조회 18
이별 아침에 일어날 때가1
6:45 l 조회 34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연애때 회피형 특징이뭐야?5
6:30 l 조회 67
썸녀랑 카톡하는데 내가 귀여운 임티 좀 사용하거든?9
6:26 l 조회 210
이별 엔팁남 레전드긴하네.. 4
6:14 l 조회 93
이런 경우는 남자가 여자 많이 안 좋아하는 거야? 5
6:04 l 조회 108
남익들아 맨날 놀던 친구가 연애 하려고 하면 1
5:50 l 조회 29
근데 애인 학벌이 중요한 이유가 뭐야?17
5:05 l 조회 514
연애다운 연애하니까 너무 안정되고 행복하다…
4:42 l 조회 58
한국 사회에서는 남자가 무조건 더 내는 게 맞다고 생각해?12
4:11 l 조회 11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