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00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28

[잡담] 518을 왜 자꾸 이런식으로 이용해먹는거야? | 인스티즈

어제 17일날 518 전야제에서 저런 노래나 부르고있네.

진짜 뭔 정신머리인거지?

대표 사진
익인1
뭐냐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런식으로 이용해먹는 짓거리가 진짜 금남로에서 죽은 사람들이 원한건줄 아나봐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참 잘하는 짓이다 싶음 518 민주화운동이라는거 조금도 부정 안하는데 저런 단체는 욕먹는 이유가 있음 박정희 동상 세우는곳이랑 무슨 차이야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렇게 정파적으로 이용하면 어떻게 헌법 전문에 실자고 하냐 진짜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정치선전 딱 그 떡밥용이지 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18의 의미를 지들 스스로 축소시키려드네 아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전라도 사람이고 5•18 민주화운동에 깊이 마음 아파하고 공감하는 사람인데.. 너무 화난다.

진짜 저런식으로 전야제 하는 정치권이 싫다. 5•18은 민주화운동이고 이건 여야, 좌우를 따질 것 없이 가슴 아파해야하는 문제인데. 저런 식으로 정치가 묻으면 극우라고 하는 이들이 '빨갱이다, 역시 민주당 빠돌이다' 이렇게 걸고 넘어질 거 모르나. 안그래도 말도 안되는 극우의 역사적 왜곡과 지역 혐오에 지긋지긋한데 왜 빌미를 주지. 아니 씨잘데기 없이 왜 저런 행동을 하냐고. 5•18의 정신을 훼손하지 말자.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거 심지어 윤석열 탄핵 1차 표결에 유일하게 참석한 안철수도 욕하고 국힘 대표로는 유일하게 518 챙기고 518 때 천여개 묘비에 다 절한 이준석까지 욕하고 있음.
518을 모욕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게 아니라 그냥 자기 편 아니니까 욕하는 데에 쓰는거지. 에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반대 진영 정치인들이 뭘 했든 그냥 저기서 해당 정치인들 이름을 나열하면서 한 것부터가 잘못된 거라고 생각해.

올곧은 민주화운동 그 자체로 계속 기억되고 추모 되어야지 그 정신이 대대로 유지된다고 생각하는데. 이 나라의 정치인들께서는 아주 어디 정치적으로 비빌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비비고 때 묻히려고 해서 문제다..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일베가 그렇게 518가지고 민주당 전유물이라고 몰아갔는데 그걸 지들이 해주는 꼴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저런짓하면 또 결국 똑같은 수준이라고 조롱 당하는건데 왜 저러냐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저런 짓거리가 정말 뭔 의미가 있거나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서 저러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518은 그냥 가슴아픈 역사지 정치적으로 이용될 게 아닌데...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환장할 거 같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준석은 매번 518묘지가서 참배하고 헌화해서 광주시장님한테 감사패도 받았을껄? 너무 심하네 이건..
2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회사에서 말 너무 없는사람보면 좀 불편하더라212 9:1118154 1
일상너네라면 삼전하닉 소개받았는데102 9:2312910 0
일상재산 20억같이 애매한 서민이 뭣같은듯75 14:093728 0
삼성/OnAir 💙🦁 260613 vs SSG 경기 달글 🦁💙 - 라도야 창용아 어서 온나!!!!! 잘 지냈지? 오늘.. 230 16:172263 0
KIA/OnAir ❤️🐯260613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겨. ₍ᵔ= ≖ ˕ ≖ =ᵔ₎✧ 🐯💛 363 16:041725 0
병원직원인데 거지들이 진상 훨씬 많고 직원들 무시함 ㅋㅋ
17:34 l 조회 2
해쉬커피 어떤 와플이 맛있어?
17:34 l 조회 3
일하는 카페에 부녀손님 왔는데 대화가 웃겨
17:33 l 조회 9
이런 엉덩이 운동인지 타고난건지 궁금해2
17:33 l 조회 11
엔조이로 시작하면 엔조이로 끝난다 동의해?
17:33 l 조회 5
네일중에 그 샌드네일 ? 같은거는
17:33 l 조회 4
너네 저녁 뭐 먹을 거야🔥🔥🔥1
17:33 l 조회 5
서양에도 부모님이 결혼반대하는 경우 많아??1
17:32 l 조회 5
잘 안 뜯어지는 살색테이프 추천해줘1
17:32 l 조회 6
나보고 회사사람들이 남자같다는데 무슨 의미일까4
17:32 l 조회 19
텝스 첨 치러갔는데 원래 외국인들이 많이 보는 시험이야?
17:31 l 조회 3
환승이직 보통 한 달 정도 기다려줘?
17:31 l 조회 6
당근에 그지 정맟많다....... 20 만원짜리 8만원에 올리니까1
17:31 l 조회 10
형광펜 뚜껑 안닫고 잤는데 이거 소생불가..?
17:31 l 조회 5
3ce 코랄문이랑 비슷한 틴트 추천해줄익있나염..?
17:31 l 조회 2
20대 중반익들아 한달에 돈 많이쓰면 어느정도 써?8
17:31 l 조회 14
나 따라쟁이 친구 하나 있는데4
17:30 l 조회 47
첫직장에서 직장괴롭힘당하고나서 새직장와서 사적 이야기 잘안하고 일이야기만 하는편인데 이게 사회성 박살난건구나1
17:30 l 조회 28
숏컷하고 외모 정병와서 머리 붙였어2
17:30 l 조회 14
제미나이로 작법공부하는거 좀 위험할까 6
17:30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