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841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0

사투리로 쓰는 뭐라카노 뭐라 씨부리쌋노 이런 거는 걍 그렇그등...뭐라 생각할거도 없어 애초에 걍 있는 말인까ㅋㅋㅋ

근디 억지로 끝에 노 붙여서 말하는 거는 먼가 좀 정뚝떨임...요새 밈이나 장난인 거는 아는데 먼가 느낌이 쫌~

대표 사진
익인1
222...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말 잘 통하는 거 같아서 좋았는데 ㅇㅇ이 계탔노ㅋㅋㅋ 이러는 거 보고 정말 귀신같이 정이 떨어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미러링이라고 변명해봤자 근본은 일베 출신 밈이라 좋게볼수가 없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밈이나 장난이고 뭐고... 정상적인 사람은 안하지 않아?... 솔직히 거의 다 알고 말하는거 아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222222222 저러고 장난인데?? 유행인데?? 이 소리하면 진짜 입 한대 때려주고싶음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고 말하는 걸까...? 여자애긴 한데 모르고 쓰면 모르고 쓰는 거대로 정떨어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일베에서 퍼뜨린 밈이니까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다른 부분은 다 좋았는데 말투 하나로 걍 천년의 정이 싹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일베 떠나서 사투리 쓰는 지역 애가 아닌데 노노거리는거 ㄹㅇㅋㅋㅋ 가오같애 그냥ㅠ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광주 애긴 한데 광주...가...노? 로 끝나는 사투리를 쓰나.. 아닌걸로 알음 친가 전준데 ㅇㅇ이 계탔노ㅋㅋ 달달하노ㅋㅋㅋ 이런 억지 노체 안씀ㅠㅠㅠㅠㅠㅠ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밈이고 자시고 애초에 일베발인데 당연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요즘은 ㅇㅂ아니더라도 걍 여초에서도 쓰는 말투임ㅋㅋㅋㅜ뭐하누 이런식으로 자리잡은듯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이거 말한거엿어 밈이라기보가 많이들 쓰던데... 아니 먼가 쫌 그래ㅠㅠ;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투리아닌건 오글거림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오충같애 솔직히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누도 싫어 뭐하누 이런거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억지로 사투리 따라하는거 자체가 구려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재밋눈뎅 ㅜ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ㅅㅈㅎ 좋다가 팍 식긴 해!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ㅅㅈㅎ이 모야?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성전환?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하 ㅋㅋㅋ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누 말투 킹받아서 쓰고 있었는데 스벅 일베 사건 이후로 절대 안 쓰려고..
같은 집단으로 오해 받으면 너무나 원통할 것 같음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 먼가 이젠 일베를 떠나서 걍 고착화 된 하나의 유행어인가 싶어지던 참이긴 한데 보통은 앞에선 아무말 안해도 뒤에선 다들 일베냐고 술렁거리긴 함...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ㅅㅈㅎ이 모야 알려줘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니까 오해받을까봐 앞으로 뇌에 힘주고 안 써야겠음 ...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그 지역 살았었어서 쓰는 사투리는 상관 없는데 생판 다른 지역 사람이 쓰면 엥스럽긴 해..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고 애초에 그 지역에서 쓰는 사투리는 말투 자체가 다름ㅋㅋㅋ 노로 끝나도 뭐라캐쌋노 먹잘게없노 이런식으롴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왜 밈이 됐는지부터..ㅎ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개많이씀 아는 언니가 써서 팍식었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긔랑 동급인듯
안녕하긔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것도 요즘 개많이 쓰잖아 이건 그냥 유행아니였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메갈리아꺼잖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누도 개싫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친구 뭐만하면 ~했누 이러는데 진짜 개싫어서 읽씹한 적 많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장난스럽게 넘어갈 때 쓰는 말투였고 지금도 가끔 쓰는데 슬프넹 ㅠ 일베색기들 진짜 사회악이다 진짜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하여튼 일베색기들 때문에 사투리도 오해받네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녀아녀 근데 진짜 사투리는 딱 들으면 알아ㅋㅋㅋㅋ 억양부터가 다르기도 하고 말이 안되는데다 노 붙이는거를 싫어하는거니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 사투리 안쓰는데 속으로 생각할때 가끔 -노로 끝날 때 있음 ㅎ 실제 말할 때는 안함 사투리인 거 아는데도 일베 오해 받을까봐 🙁
28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잘생남 못생녀 커플 본적있음?진지하게366 06.16 12:3056862 0
일상 이거 기억나는 익들 몇년생임?93 06.16 21:526416 0
일상다들 밤,새벽에 생리 어떻게 갈아? 80 06.16 21:431586 0
삼성/OnAir 💙🦁🎂 260616 vs 키움 경기 달글 🎂🦁💙 - 오늘 독방 훑다가 어떤 라온이 생일인 것 봤는.. 2914 06.16 17:5015119 0
KIA/OnAir ❤️🐯260616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 우리의리생일 승리공식 이어가자 ₍ᵔ= و ˃̵ᗝ˂̵ =ᵔ₎.. 2376 06.16 17:3214149 0
여행갈떼 보조배터리 얼마가져가?
6:10 l 조회 2
남희생시켜서 내이득보려는건 당연한거야??1
6:08 l 조회 4
집에 먹을게 하나도 없는데 지금 샌드위치 시킬까? 아님 8시에 야채찜 시킬까?
6:07 l 조회 2
미춋다
6:05 l 조회 6
새옷사면 세탁해?5
6:01 l 조회 16
돈 보내달라는 친구1
6:00 l 조회 22
나 중국갔다올게2
5:59 l 조회 38
요즘도 버스카드 충전 편의점에서 가능해?2
5:51 l 조회 14
별로 남의 말에 안흔들리는 사람있냐6
5:48 l 조회 51
친구 할머니 장례식 부조 얼마해?4
5:47 l 조회 33
근데 남자중에 진짜 한중일 아시아 전역으로 한국남자가1
5:47 l 조회 39
보면 친구 없는 애들이 예민한 편인듯1
5:47 l 조회 33
치킨은 백퍼 암탉인거 알고 있었어???2
5:45 l 조회 36
중절수술했는데 3
5:42 l 조회 63
밤샘했는데 진짜 잠도 안와..
5:37 l 조회 16
이래서 다이어트는 운동하라는건가
5:37 l 조회 27
집에서 노브라로 지내는데 꼭지 너무 티나서 니플패치 붙였는데
5:37 l 조회 30
모르는 사람한테 머리채잡힌거 신고가능해? 7
5:37 l 조회 47
강아지 귀 꼬랑내 중독성 있음2
5:36 l 조회 11
위고비 잘못 맞고 1시간에 1번씩 토하는 중...^^
5:36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