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84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5

초록글에 축가 얘기 있어서 생각났음.

나는 보통 30만원 준다길래

2명이 듀엣 한거라 각각 15만원씩 줬는데 괜찮나?

결혼 전에 둘이 한 번 만나서 연습한다길래

연습실 잡아주고 커피랑 다과 주문시켜줌! 괜찮은거 맞나?



아 그리고 축가 부른 두 사람은 당일에 나한테 축의금 5만원 했던데

이런 경우에 나는 두사람 결혼식에 축의 얼마정도 하는게 적당하다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축의는 5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축가 사례는 어떻다고 생각해??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축의 받은 만큼 해야지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축가 사례는 어떻다고 생각해??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ㄱㅊㄱㅊ잘했어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들도 축의 5했다며 내가 볼 땐 축의 적게 한 것 같은데 ㅋㅋ 신경쓰지말어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축가 부르는 사람들은 축의 안하고 사례금 받는거라는 의견도 있길래
내가 부족했는지 다른 의견도 들어보고싶었엉ㅠ...! 의견 고마워!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습실도 잡아주고 커피랑 다과까지 챙겨줄 정도면 세심한 성격같은데 전혀 안부족하니까 염려안해도돼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너가 내 불안을 잠재워주는구나ㅎㅎ 고마웡~!!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사례로 30만원 줬는데 별개로 축의 20했더라
고마워서 신행 다녀오고 선물주면서 밥한번 더 샀엉
나도 그친구결혼했을때 축의 20했었음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만원 많이 하는구나~ 두명이면 각 15준거 괜찮게 준게 맞겠징??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였으면 인당 20했을거같기는해 15는 뭔가 반띵한거 티나는 느낌이라ㅋㅋㅋ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킨하다ㅠㅠ 그친구들 결혼식 축의로 조금 더 얹어서 돌려줘야겠군....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각각 2~30해야되는거아닌가...?
(나는 몰라서 물음)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ㅠ 그럼 사례가 작아서 서운했을라낭...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보통 각각 생각하지 않어? 같은 타임 알바 둘 쓴다고 알바 한 명분 월급을 두 명에게 나눠주진 않잖아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익인이는 각각 사례금 30씩이 적당했다고 생각하는거야??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보통 30 주는구나? 그럼 둘이니까 15씩 줘야지! 하는 흐름이 잘 이해 안 된다는 뜻이었는데ㅠ 윗댓 말대로 15는 정말 반띵 느낌이라... 차라리 0 단위로 맞추는 게 나았을 것 같긴 해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ㅠ 윗댓보고 좀 신경쓰여서 20씩 넣을걸 그랬나 싶기도해... 그치만 둘이 합치면 10만원이나 더 쓰는거라 그땐 부담이었음ㅠ
18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한 5년전인가 친한 동생은 10만원에 축가 가수 불러서 했었고 (1곡만 불렀대)
3년전에 친구는 남편 친구가 축가 불러줬는데 10만원에 신행 다녀와서 선물 챙겨줫댓어
축가 불러준 그 친구도 10만원 축의금으로 줬대. 내 주변은 10~15선인것 같은데..여러곡 또는 춤까지 추며 불러줫어..? 난 15면 잘 준것 같은데..

1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듀엣곡 한곡이긴 해! 의견 고마워!
18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너네 그럼 시위 나간사람들 일베라 생각하는겨?464 06.06 17:1176251 2
일상살면서 민주당 지지하는 2030은 무조건 걸러야겠다326 06.06 22:1532880 38
일상와 잠실 시위 싸잡아 욕하는 곳은172 06.06 23:5123407 11
야구 말리는 심판이랑 양의지만 봉변82 06.06 18:4226015 0
삼성/정리글본인표출달글 라온이 재희 소녀 답게 첫 세이브 기념으로 기프티콘 쏠게...... 63 06.06 20:44923 6
경사도 사람도 아닌데 - 노 체 쓰는 거 싫은거 나만 그래?
11:17 l 조회 1
일이 너무 바빠서 오전 반차 내고 잠깐 쉬었다는게 화날일임?
11:17 l 조회 2
27살인데 작년까지
11:16 l 조회 4
근로장려금 내가 신청해서 내앞으로 나온건데1
11:16 l 조회 7
소금 없는 걸 나보고 어쩌라고
11:16 l 조회 7
토익스피킹 개망하고옴…
11:16 l 조회 5
결혼상대는 안정감, 편안함이라는데 공감해??1
11:16 l 조회 6
헬트가 회원 꼬시는거 ㄹㅇ 본적 있음?
11:16 l 조회 8
익잡이 벌레짓을 안했는데 아무리 벌레랑 똑같다고 끌어내린다고 한들 똥파리랑 비교가됨?1
11:15 l 조회 8
지금 대학교 에타보면 부정선거라고 대자보붙히고7
11:15 l 조회 18
가방 골라줘!!! 1
11:15 l 조회 9
월세방 집주인이 커튼 달아도 된다고 허락했으면
11:15 l 조회 7
진짜 참정권을 걱정해서 잠실로 달려갔던 시민들은1
11:14 l 조회 26
마운자로 맞고 살 개많이 뺌 ㄷ 3
11:14 l 조회 21
본인표출소개팅. 걍 초대박남6
11:14 l 조회 61
쌩신입 기준 취준 공백기 평균 얼마정도 될까
11:13 l 조회 9
잇팁이랑 인프제 잘 안 맞는 편이지?8
11:13 l 조회 27
경찰분이 시위대 고소한대6
11:13 l 조회 53
며칠전 이웃아저씨 차 본넷에서 새끼고양이 꺼내줬는데
11:13 l 조회 9
헬스장 다니는 익들
11:13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