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84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

초록글에 축가 얘기 있어서 생각났음.

나는 보통 30만원 준다길래

2명이 듀엣 한거라 각각 15만원씩 줬는데 괜찮나?

결혼 전에 둘이 한 번 만나서 연습한다길래

연습실 잡아주고 커피랑 다과 주문시켜줌! 괜찮은거 맞나?



아 그리고 축가 부른 두 사람은 당일에 나한테 축의금 5만원 했던데

이런 경우에 나는 두사람 결혼식에 축의 얼마정도 하는게 적당하다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축의는 5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축가 사례는 어떻다고 생각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축의 받은 만큼 해야지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축가 사례는 어떻다고 생각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ㄱㅊㄱㅊ잘했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들도 축의 5했다며 내가 볼 땐 축의 적게 한 것 같은데 ㅋㅋ 신경쓰지말어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축가 부르는 사람들은 축의 안하고 사례금 받는거라는 의견도 있길래
내가 부족했는지 다른 의견도 들어보고싶었엉ㅠ...! 의견 고마워!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습실도 잡아주고 커피랑 다과까지 챙겨줄 정도면 세심한 성격같은데 전혀 안부족하니까 염려안해도돼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너가 내 불안을 잠재워주는구나ㅎㅎ 고마웡~!!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사례로 30만원 줬는데 별개로 축의 20했더라
고마워서 신행 다녀오고 선물주면서 밥한번 더 샀엉
나도 그친구결혼했을때 축의 20했었음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만원 많이 하는구나~ 두명이면 각 15준거 괜찮게 준게 맞겠징??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였으면 인당 20했을거같기는해 15는 뭔가 반띵한거 티나는 느낌이라ㅋㅋㅋ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킨하다ㅠㅠ 그친구들 결혼식 축의로 조금 더 얹어서 돌려줘야겠군....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각각 2~30해야되는거아닌가...?
(나는 몰라서 물음)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ㅠ 그럼 사례가 작아서 서운했을라낭...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보통 각각 생각하지 않어? 같은 타임 알바 둘 쓴다고 알바 한 명분 월급을 두 명에게 나눠주진 않잖아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익인이는 각각 사례금 30씩이 적당했다고 생각하는거야??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보통 30 주는구나? 그럼 둘이니까 15씩 줘야지! 하는 흐름이 잘 이해 안 된다는 뜻이었는데ㅠ 윗댓 말대로 15는 정말 반띵 느낌이라... 차라리 0 단위로 맞추는 게 나았을 것 같긴 해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ㅠ 윗댓보고 좀 신경쓰여서 20씩 넣을걸 그랬나 싶기도해... 그치만 둘이 합치면 10만원이나 더 쓰는거라 그땐 부담이었음ㅠ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한 5년전인가 친한 동생은 10만원에 축가 가수 불러서 했었고 (1곡만 불렀대)
3년전에 친구는 남편 친구가 축가 불러줬는데 10만원에 신행 다녀와서 선물 챙겨줫댓어
축가 불러준 그 친구도 10만원 축의금으로 줬대. 내 주변은 10~15선인것 같은데..여러곡 또는 춤까지 추며 불러줫어..? 난 15면 잘 준것 같은데..

2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듀엣곡 한곡이긴 해! 의견 고마워!
26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난 가슴 작아도 슬렌더가 진짜 예쁜 몸 같아(후방주의) 185 06.14 23:0432607 1
일상/정보/소식[속보] 스타벅스 전 매장, 22일 오후 3시 조기 종료…신세계 "역사 교육”158 9:2712820 0
일상 프로포즈백 어떤 것 같아?127 06.14 17:5427839 0
야구 팀 절대 밝히지말고 지금 자기 팀 용타 바꾸고 싶어? 73 06.14 22:214930 0
KIA/알림/결과 🌙260615 올스타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이 최고의 투표독려지만 오늘도 내일도.. 36 0:00164 0
음식을 안먹고도 공부나 일을 할 수 있어??
11:21 l 조회 1
언니 다리 다쳐서 깁스중인데
11:21 l 조회 1
배민 29분 늘어나는거 실시간으로 봄
11:21 l 조회 1
난 쓰레기 같은 방광을 가짐
11:21 l 조회 1
근데 짝사랑할때 의미부여하는거 진짜 어케 멈춤
11:20 l 조회 3
분명 방광염 느낌이었는데
11:20 l 조회 2
와 너네 힌양대라고 말하던 친구가 한양여대1
11:20 l 조회 22
대학생들 종강함?2
11:20 l 조회 10
임산부 복근운동하면안되지?
11:19 l 조회 9
27에 5천있으면 많은거?3
11:19 l 조회 17
사려고 했던 주식 다 오르는데 시드가 없어서 살 수가 없네…
11:19 l 조회 13
조선대 치대는 왜 유명하지2
11:18 l 조회 12
저녁에 혼술 할 메뉴없나4
11:18 l 조회 7
경차 끌다가 셀토스 운전 어려울까?2
11:18 l 조회 18
나 무리마다 롤 바뀌는 거 괴리 너무 심한데 ㅠㅋㅋㅋㅋ4
11:18 l 조회 31
살 잘빠지고 재밌는 운동 추천해주라
11:18 l 조회 7
짝남이 꼭 나한테 장난걸고 가서 진짜 계속 생각나게 만들어1
11:18 l 조회 15
현실적으로 결혼준비 3개월만에 가능해??????12
11:17 l 조회 34
착색 예쁘게 남는 틴트 없나? 다이소꺼 쓰는데 너무 바를때만 색깔있어....2
11:17 l 조회 7
가방순이가 뭐하는 역할인데?3
11:17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