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86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0
내가 말을 잘못하는데 이해가려나
5.18 전두환이 잘못한거맞잖아 근데 스벅본사는 미국이고
우리나라 역사 잘모를텐데 (잘한건지 못한건지) 그 프로모션 문구보고 누가 자세하게 설멍해준건가
대표 사진
익인1
?? 국가단위 학살 범죄잖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인이 나치독일 혐오하는거랑 똑같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ㅇㅎ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 문구들이 왜잘못됐는지 설명같은거 ㅇㅇ 억지라고 생각할수도있는데 받아들인게 신기해서

물론 그직원은 잘됐음 ㅋ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나라 스벅은 그냥 이름만 갖다 쓴 거고 걍 신세계 소유 아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 본사에서도 뭐라햇구나 ㄷㄷ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카더라긴 한데 계약당시 특약에 신세계에 넘기되 브랜드 가치 떨어지는 일 생기면 싼 값에 다시 넘겨야한다는 조항이 있단 소리도 있던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518 민주화운동은 전두환임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먄먄 수정할게 세시간밖에못잣더니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반인이 메일 쓴 거 아니고 신문사에서 의견 물은 거임
내용 다 설명했겠지 당연히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뭐라할정돈데 당연히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 당연히 귀에 들어가지
이걸 신기하게 생각하는게 신기하요

23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당연히 518너무 중요한 사건이고 잊으면 안되는 역사지.근데 쓰니가 말하고자 하는건 이거잖아..엥? 당연한거 뭘 물어봐? 이렇게 날서게 반응할 필요있나
물론 신문사에서 설명해줬겠지만 나도 처음보고 미국 본사까지 518에 대해서 이렇게 동감하고 사과하는거 생각지도 못했고 놀랐는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너 독일 나치 모름? 걔네 나라에는 역사 학자가 없겠니...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당연히 우리나라 역사까진 모르겠지 근데 스타벅스코리아 대표 경질하고 사과하고 난리났으니까 같은 상표 사용하는 미국도 알게 된거겠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만큼 역사는 왜곡 되면 안 된다는거겠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본사 직원들은 검색같은거 할줄 모른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기자가 질의한거니까 설명도 적었을듯 그리고 미국사람이라도 구글링만 해보면 인간이면 해선 안될 짓이란거 알 듯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알아 봤겠지 걔네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518은 유네스코기록유산에 등재될만큼 의미있는 민주화운동이었고 미국은 독재에 엄청 예민하니까 나설만하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본사가 브랜드 훼손 시 다시 사간다는 조항이 있어서 더 예민한걸수도 그리고 518은 유네스코 등재잖음 브랜드 이름 달고 유네스코에 등록된 사건 조롱한다 생각해봐 어질함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학살을 조롱하는 이벤트를 했으니까
스벅에서 문제삼으면 이마트 지분 전량회수가능함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와 .. 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스벅 미국에서는 근래에 이란-팔레스타인 전쟁으로 불매 당해서 이미지 추락있었어서 더 예민한거 아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당연히 문제점 정리해서 보고하지않았을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런사람들은 더똑똑해서 더잘알짘ㅋㅋㅋㅋ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
민간인을 무차별로 학살했던 짓인데 조롱을 했으니 당연히 본사에서 말 얹을만하지
브랜드 이름이 팔리는거잖아...콜 옵션으로 가져온거라 브랜드 명예실추시
싼값에 다시 돌려받을수도 있고.. 그리고 왜 해외에서 한국역사를 잘 모를거라고 생각함?
처음 광주 사태가 알려진것도 외국기자가 알린건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노벨문학상까지 받은 한강 작가마저도 광주민주화운동다뤄. 전세계적으로 알려진 대학살이자 참사야. 외국 기업에서도 지식인들은 거의 다 알고, 기업 이끄는 사람들도 이거 한국에서 마케팅할 때 중요하게 다뤄. 이게 왜 신기하다는 건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우리나라 역사 잘 모른다<- 네 말 자체가 틀렸음
노벨문학상 받은 작가가 다룬 주제라서 세계적으로 네 생각보다 훨씬 많이 알려져 있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본사에서 당연히 뭐라해야하는게 맞지.. 세계적인 기업이 본인들 이름으로 사업을 하게 이름빌려 주는건데 각국에 역사적으로 예민한 사항을 주시하지.. 스벅을 동네가게로 보는것도 아니고 ㅠㅠ 게다가 5.18은 교과서에도 실리고 학교를 다니면 안배우는 국민이없는 우리나라 근현대역사에서 얼마나 중요한 사건인데 5.18이 뭐 그정도는 아니지않아? 라는 생각을 하는거 아닌이상 제목이 좀 이상하긴하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뭐라하는게 아니라 ㄹㅇ 나라 다른 본사에서 개입한다는게 찐 신기하단거 아냐?? 한국지사 개입이 아니라 찐본사 개입이면 신기할수있지 머..쓰니가 본사 오바하네 이런것도 아니고 당연해도 내가 몰라서 신기하다면 신기한게 맞자나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약간 그렇게 생각하면 될듯? 걍 예를 들어 올영에서 독일 로컬 운영권을 벤츠에 넘겼는데 거기서 나치 옹호한 거면... 올영 본사에서 개입할만 하지 않을까 올영의 독일 내에서의 명줄이 걸린 거니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외국 가보면 우리나라 잘 모르긴 하더라
근데 스벅 이미지 중요하게 생각해서 많이 주의 깊게 보는듯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 노벨상 받은 한강 작가도 5.18 다뤘고 유네스코도 등재된거라 그렇게 신기할 일은 아닌듯?? 약간 유대인이 헐 나치 학살 범죄를 동아시아 소국이 어케 알지? 하는 느낌이랄까 내가 느끼기엔 그럼
2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부장님 자녀상 당했다는데 가야 됨..??448 11:1359010 0
일상행정복지센터 다들 머라고 부름...?243 12:0423443 0
일상사무직 친구들아 나만 하루종일 월루함..?226 10:3639728 0
야구내 통장 비밀번호 8561임221 16:0117725 0
KIA/OnAir ❤️🐯260611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기아야ㅠㅠ위닝위닝 ㅠㅠ 올러가자🔥🔥🍀도영 끼끼 영탁 .. 829 17:314500 0
베이들에 땅콩버터 맛있을까
19:12 l 조회 2
사무직이 과로사 많은 이유가
19:12 l 조회 4
나 내일 쉬는데.. 마음이 안 편해..
19:12 l 조회 4
네일 1만원vs2만 5천원 어디서 할지 골라주라1
19:11 l 조회 4
스낵면 생라면 진짜 맛있네
19:11 l 조회 2
누가 지하철역에서 골프 자세연습 해 1
19:11 l 조회 3
다들 저녁 뭐 먹을거야2
19:11 l 조회 8
요즘 생리끝나서 실제로 살이 빠졌는데 유일하게 짝남이 알아봐줌1
19:11 l 조회 3
롱샴 미니백 이제 유행 지낫어?3
19:11 l 조회 8
편알가기가 너무무서워...
19:11 l 조회 13
점심을 오후3시에. 먹었는데 또 지금 배고픈건 뭐가 문제임?
19:11 l 조회 3
이번 선거 서울 2030 여자들 오세훈 우세라더니 정원오 우세였네
19:10 l 조회 10
승헌쓰 만트라 원곡 가수랑 합동 무대 해줬으면 좋겠다
19:10 l 조회 1
눈바디가 체중 감량 바로 못따라가??🥹.....
19:10 l 조회 6
반바지 진심 밖에서 몇년만에 입는데 와 살것같음
19:10 l 조회 6
이번에 한국 월드컵 우승하면 어떡해?2
19:10 l 조회 15
팀장급이 신규직원때매 힘들다고 인사팀에 얘기하는 거 좀 그런가??1
19:10 l 조회 9
다낭성이면 산부인과에서 뭐해줘?2
19:10 l 조회 8
맘스터치 키캡 불량 온 사람?1
19:09 l 조회 15
나 내일부터 12일간 카페인 끊기 해볼게 3
19:08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