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768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895
헤어질 정도의 문제라고 생각해???
이유는 서로 돈을 많이 쓰니까 정해진 금액으로 쓰고 저축하쟤 서로
금액 비율응 버는게 다르니까 1.5:1이나 2:1
12

대표 사진
둥이117
할 생각 있으면 받고 싫으면 안한다 하면 되지. 난 ㄱㅊ다고 생각함. 월급.받자마자 송금하는게 돈관리 편해져서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18
데통 끝 보면 잘된커플 없다~~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19
아껴쓰면 아껴썼지 데통은 안함. 하자는 사람 본적도 없고 솔직히 넷사세같음;; 이걸 만나줘?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0
나는 그냥 내가 사는거, 선물 주는게 좋아서 데통 별로야.. 결혼 예정이라 돈 관리가 필요한거면 모르겠는데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0
그리고 남친은 아니지만 친구들끼리도 모임 통장 여러개인데 같이 쓴다는 명목으로 이것저것 사서 본인 집에 놓고 쓰는 친구도 있고 돈 빌려간 친구도 있음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니돈내돈 개념이 사라지게 되니까 별로라고 생각함 ㅠ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0
진짜 최대로!!! 여행 목적 돈 모으는통장까진 ㄱㅊ음..... 샤갈 이것도 흐지부지돼서 사람 모이기만 하면 돈 쓰는데 난 솔직히 친구들한테 당한게 있으니까 더 싫은듯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1
난 싫어 걍 헤어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2
우리는 여행용 통장 만들어서 데이트 할 떄 중간 중간에 돈 크게 들어갈 떄는 그걸로 하고 번갈아가면서 내거나 더 버는 사람이 더 내거나 하기는 했어.. (내가 더 벌어서 내가 더 냄) 그냥 거기에 너무 의존(?) 하는 것만 아니면 적당한 소비습관 생기고 난 좋은데.... 가치관 차이지 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3
계산적으로 하기싫다했었음 나는 진지하게 개싸움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4
헤어지기까지 할 필요 있나 그냥 싫다 할듯 암튼 싫긴 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5
싫으면 싫다고 하면 되지 멀 헤어지기 까지..
난 안 좋아하긴 하는데 하는 커플들은 또 잘하던데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6
난 상관없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8
연말정산 한명이 몰아가는데 ㅎ그거도 불만임 돈내는척은 하고싶고 뭐그런건가 개별로 그렇게까지하면서 연애하고싶지않지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29
싫어
헤어질때 뻘줌할 거 같아 ㅋㅋㅋ 돈 다시 나누고 누군 불만있고 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0
이 사람의 평소 성격이 어떻느냐에 따라 다를 거 같음 데통 한번도 해본적 없지만 부정적인 입장은 아냐 원래도 쫌생이인 애가 그러면 정털리는데 괜찮은 사람이 저런 목적으로 얘기 꺼내보면 긍정적으로 고민해볼듯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1
짜쳐서 싫다 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2
실제로 남친이 제안했었는데 걍 싫다고 했었고 남친도 쉽게 받아들임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3
그남자가 교수준비중인 박사과정 또는 전문직 준비중인 고시생이거나 인턴 또는 레지던트면 고민해볼수도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4
만나는 횟수나 시간을 줄이거나 데이트 패턴을 바꾸면 되지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하나싶은데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5
22 소비를 줄이자는거면 이해하는데 데통을 써야해??왜??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6
난좋음 잘만하고있어 오히려 사주는거 챙겨주능거좋아해서 데통이 난 더 맘편하더라ㅜㅜ부족하면 서로 더 자유롭게 넣구 ㅇㅇ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38
근데 저정도로 벌이가 차이나면 굳이 데통을 할 필요가 있어??? 우린 벌이가 ㄹㅇ 똑같은 중소월급쟁이라 돈모으느라 하는거지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0
거진 사실혼 or 반동거면 ㅇㅋ 그 외에는… 왜..?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1
정말 양아치들이네 남자가 돈 더내도 짜친다는게 뭐야 그지들이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1
이러면서 뭔 페미니즘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6
차라리 내가 더 사줌
걍 데이트 '통장' 이라는 행위 자체가 짜침 계모임도아니고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4
차라리 내가 밥 사고 남친이 커피 두 잔 사도 암생각 없음 ㅇㅇ 근데 데통 자체가 싫다고 짜친다고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4
걍 데통을 그렇게 생각하니까 짜치는것같지;;
누가 돈을 더 쓰고 말고가 아니라 계획적인 소비가 되잖아
데통하면 확실히 그 달에 쓸 돈 계산해서 쓸수있고 돈아끼는데 도움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7
아 이런 의도구나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2
먼가 행위가 짜쳐
그냥 사주고 싶은 사람이 그날그날 사주면 되는거지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3
난 싫다고 말할듯 어디까지를 데통으로 결제해야할지 너무 애매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4
비율다르게하면 겁나좋은거아님?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5
난 100일 기념때 데통하자해서 헤어짐.. 나는 얘랑 뭐해주고 뭐좋아할지 생각하고있었는데 얘는 돈생각하고있던거보고 정털렸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7
난 내가 더 내는데도 싫음
걍 돈없을때는 집에서 해먹자~~ 하고 돈 아끼거나 덜 만나거나 하지 데통은 짜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8
차라리 내가 더 낸다..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49
오..싫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0
할거면 하고 말거면 거절하는거지 거절해도 계속 설득하려고하면 헤어지셈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1
내가 더 내면 냈지 데통 너무 칼같아 보여서 싫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2
개짜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3
데통할거면 연애 왜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6
난 몇년째 데통 중인데 너무 편함 근데
차라리 내가 내고 말지 <-이건 진짜 본인이 맨날 낼 수 있다는 말이야? 마음 안 상해? 몇날 며칠 계속 본인이 내는거 아닌 이상 상대도 낼 텐데 무언의 약속처럼 오늘은 니가 내고 내일은 내가 내고 돈 많이 썼으니까 이정도는 내가 사고 등등 이런 계산이 더 머리아픔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0
22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5
공감 데통은 돈 관리나 소비가 깔끔해져서 편안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8
3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2
말만 저렇게 하고 실제로는 안 그래 그냥 더 얻어먹고 싶다 이거임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7
나 데통하자는 남자 만났었고 내가 거절해서 계속 만나긴 했는데 헤어지면서 깨달은게, 데통 하자는게 결국 만남의 경제적 손익을 따질거라는 거여서 그 사람의 계산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거라는 걸 알게 됨 난 앞으로 데통하자 하면 헤어질거임...난 만남에 있어서 계산적인게 진짜 쪼잔하고 찌찔해보여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8
난 하자고 하자마자 무조건 헤어짐 무조건
주변에 한 사람들 나중에 다 싸우거나 헤어지거나 여전히 상대가 돈가지고 쪼잔하게 굴음ㅋㅋ 100%의 확률로
연애를 못할정도로 돈이 없거나 돈을 모으고 싶다면 연애를 안해야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70
연애동아리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70
새 부원 뽑아서 연애회비 엔빵하라고 할 거임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6
ㄹㅇ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59
잘 쓰면 괜찮을수있지만 결국 파탄났음..
첨에는 의도가 아껴서 그 안에서 쓰자였는데 어차피 나중에 채우면 된다는 마인드와 내돈이기도 하지만 제 돈이기도 하고 금액이 더 많아보이니 막쓰게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0
친구 데통했었는데 애인이 거기에 있는 돈 빼서 개인적으로 썼고 헤어지고 못받았음.. 어이무 그리고 데통해서 반반쓰는데 친구는 소식좌라 먹는건 애인이 훨씬 더 많이 먹어서 반반도 아니고 손해였대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1
난 데통하다가 결혼까지 잘했는디…?
데통 내가 먼저 말했고
나 15
남편 20 이렇게 넣고 추가로 사주고 싶은건 본인이 내고 그랬음…
결혼할때 나 2천 +부모님5천
남편이 집 ,,, + 증여받을 집

데통이 나쁜것도 아닌데 요즘 너무 안좋게 본당..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3
넣은 금액 보니까 짠돌이 커플같은데 이런 경우엔 데통이 성향에 맞을 수밖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1
기본 돈 200넣고 그냥 매달 더 넣은거야!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3
와 한달에 35로 데이트 한거야..?? 1주일에 한번 만난다쳐도 딱 밥-카페만 하면 끝나는 비용같은데ㅜㅜ 문화생활 같은건 안했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1
아아 자세히
안적어서 그러넼ㅋㅋㅋㅋ 기본 돈 200 넣고 추가로 매달 넣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2
만나지도 않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친구랑 우정통장하면 이해해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4
헤어지진않고 절대 싫다고 할듯..아니 저렇게 돈을 정해놓고 쓰는거면 오늘 데이트때 양꼬치가 너무 먹고 싶다해도 우리 데통 5만원 남았는데 이걸로 일주일 버텨야되니까 담달에 먹자 이런다는거임..?만원의 행복이나 실컷 찍으러 가라고 할듯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3
22 그니까ㅋㅋㅋㅜ.. 그날 그날 먹고싶은게 다를건데...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5
오 헤어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7
오 우리는 역으로 서로가 사주려고 야단이라 데통하자고 내가 먼저 제안했고, 오히려 덜 계산적이 되던데.. 무튼 장점만 가득해서 장기연애하고 결혼해서 잘 살고있음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데통 돈 다 써갈때 데이트 어케 했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8
짜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69
차라리 너 내고 나 내고 이런식으로 하지 데통얘기하면 헤어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0
사바사니까 사정에 맞게 하고싶은대로합시다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1
계약도 아니고 뭔 공동통장을... 연애 안하고 말지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2
응 나는 헤어질거 ㅇㅇ 날 위해 돈 쓰기 싫구나 생각 들고 내 주변 남자들이 데통 쓰자는 남자 만나지 말랬아 ㅋㅋㅋ 계산적인 남자 피하라고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3
그냥 달에 각10만원씩 통장에 넣고 1년에 그돈으로 여행 가는건 어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5
싫어 딴여자랑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6
데통이 싫으면 제발 니가 돈 좀 더 써라 오죽 돈 안내고 맨날 얻어먹으니깐 데통 소리 나오는거지
맨날 데통 얘기 나오면 반론이라고 하는 얘기
꼭 데통 소리 나오면 찌질하다느리 뭐니 거지처럼 빌붙어 먹는게 더 찌질하고 쪽팔리다는 생각이 안듬?
남자가 덜 사랑해서 사랑하면 다 내려고 한다느리
그럼 반대로 넌 안사랑하는데 억지로 사귀면서 돈 안내고 있는거냐 묻고 싶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8
2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4
3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7
난 대학생 때 남친이랑 나랑 둘 다 첫연애였는데 남친이 데통하자고 했었음
난 친구끼리도 정확히 반반 잘 안해서 정 없고 싫다고 해서 안 했고 지금 남친도 그때 왜 그런 말 했는지 모르겠다고 데통 안하고 서로 사주려고 하는게 너무 좋다고 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7
헤어지기전에 이야기 먼저 해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8
헤어짐. 미리 알았으면 애초에 안 만났고.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4
대학교에서 만나서 둘다 용돈받아 쓰는 처지에 1대1로 데통쓰자고 내가 먼저 제안했고 한달에 쓸돈 정해두니까 계획적인 소비하고 용돈 쪼들일 일 없어서 좋았어
8년 만나고 올해 결혼할 예정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74
남자가 다 or 더 내야한다는 사람이랑은 더 할말 없고
데통이 계산적이라는 사람들은 쟤가 저번에 얼마짜리 샀고 어떤건 누가샀고 그런거 일일히 기억하고 따져가면서 내는게 더 계산적인것 같음
그거야 말로 친구끼리나 하는건데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2
아니 근데 대부분의 여자들이 웬만하면 남자가 돈 대부분 쓰는 연애 할수있는데 왜 고민하는지 모르겠음.... 그냥 자연스럽게 자기가 돈 쓰는 남자들 많아... 진짜 굳이임 여자는 한 남자랑 오래 만나서 찐사랑 되고 마음에서 우러나올때 돈써도 안늦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2
솔직히 연애초에 사랑해서 연애함? 초반에는 알아가기+도파민인데 돈 안쓰는 남자랑 그게 충족이 됨? 그냥 남자로서 매력이 떨어지잖음 더 알게되고 사랑하게 되면 당연히 사주고 싶고 퍼주고 싶어지는게 사람 마음이지만 솔직히 연애 초반은 남자가 여자한테 대접하고 잘보이면서 마음을 얻는 과정인데 그때도 돈쓰기 싫어하는 사람이랑 안 만나도 돼 연애초에는 돈쓸 남자 널렸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5
이거진짜❗❗ 세상의 반이 남자고 좋아하는 여자한테 돈잘쓰는 남자 진짜 널리고널렸음...나도 어릴땐 몰랐어 날 덜좋아하나? 원래 이런건가? 헤어지긴싫은데ㅠ 이랫는데 걍 걔가 인색한거였음..걔 아니어도 너한테 잘해주고 사주려고 안달난애들 널렸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2
여자들 특히 20대초반 여자들이나 운없어서 똥차만 만난 여자들이 이거 진짜 모르는 사람 많더라 현실적으로 연애하고 싶어하는 여자보다 연애하고싶어하는 남자가 훨씬 많고 대부분의 연애에서 남자가 여자한테 구애하고 잘보여야하는 구조임 진짜 맘에드는 여자한테 돈 잘쓰면서 만날 남자들 널리고 널림 지금 당장 옆에 있는 남자만이 남자가 아니야... 제발 깨달았으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11
혹시 둥이가 먼저 사랑한 적이 없어???
26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2
나는 나한테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다정하게 대해줘야 매력적으로 보여 잘생긴건 그냥 오~ 잘생겼다 이거고 실제로 연애를 하려면 태도랑 성격이 좋아야 호감이 생김
1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3
싫어 딴사람 만나라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4
나도 짜쳐서 싫다함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4
두명이 그랬는데 한명은 내가 돈 더 많이 냄 7대3정도로 그런데도싫어.. 걍 나한번 너한번이 맘편해 계산적으로 연애하기시름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7
짜쳐서 싫다고함 그러니까 미안하다던데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89
난 서로 이것저것 사주고 고마워하고 행복해하는 감정도 다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서 싫어
지금 대학생인데 사귄지 초반에 남친이 한번 얘기꺼냈다가(본인이 더 내겠다고도 했는데) 내가 이렇게 얘기하니까 납득햇슴
그때 데통했으면 지금보다 내가 내는 비율이 더 적었을걸? 지금 6:4정도인데 데통은 그때 7:3-2:1 어떠냐고 제안받았어서..그래도 별로임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0
4살이상 차이나는 늙남 안만나면 거의 반반 내서 데통 필요 없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1
걍...두번볼거 한번보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2
싫다고 하고 이거 가지고 싸우기 시작하면 헤어질 듯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3
데통하자는 이유가 한 번도 안 해봐서 해보고 싶다 혹은 우리 결혼할거니까 데통해서 모아두자 이런 식이면 맞춰줄 의향은 있는데 솔직히 별로라고 사실대로 말할듯 그 이후에도 대화가 안 통하면 여기까진가보다 할듯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4
안 만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6
좋은디 나중에 여행가거나 큰돈 쓸 일 있을 때 쏠쏠함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199
데통을 하던 안하던 돈을 남자가 더낸다는거 아냐..... 60~70%를 남자가 내겠다는데 뭔 문젠데... 댓글 나만이상하나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0
아니 누가 더 내고 말고가 아니라 그냥 그 계산을 해야하고 딱딱 정하고 그게 싫은거임 나 얼마버니까 너 얼마버니까 몇대몇 그 데이트통장에서 사용하는 용도는 어디까지인데? 밥 카페 숙박비? 머 갑자기 편의점 가서 사게된거는? 오늘 기분좋아서 내가 사고싶은날은? 그건 된다고 하면 그러면 왜 데통을 하는지? 그런 생각이 줄줄이어지면서 그거 하나하나 정하면서 만나기엔 안하는게 내맘이 편할거같다란 생각이 들어 물론 데통하자고 했다고 바로 헤어질거같진 않은데 하고싶진않아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1
뱔로면헤어지고 괜찮느면 만나고
근데난 헤어질듯 해봤는데 진짜 개꼴사나운 일 많았음 ㅋ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3
난 하자고 하면 진심 헤어질듯ㅋㅋㅋ 데통만이 문제가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다 계산적인 사람일거 같아서...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5
데통 하....그니까 이게 참 설명하기 힘들어
왜냐면 보통 사랑하는 사람과 만나는 사람은 해주고싶은 마음이 더 클뿐이거든.
결혼을 해서 경제권을 합치고 알뜰살뜰 사는 거랑은 좀 달라.
적어도 연애만큼은 그렇게 하지말고!
차라리 돈이 없으면 그만큼 줄이는 쪽을 선택 or 만남횟수를 줄임 을 하자.
데통은 진짜 둘의 가치관이 100%일치해ㅅㅓ
아! 댕좋아! 와 절약할 수 있어! 쩐다! 가 되야 하는거라고 생각해...ㅋ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6
나 5:5 데통했었는데 편하다고 정신승리는 하지만 솔직히 주변 친구들한테 데통한다고 창피해서 말 못 했음 그때 연애나 지금이나 드는 데이트 비용은 비슷한데 그냥 안 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음!! 솔직히 데통하면 돈 아낀다는 것도 전혀 모르겠음 걍 똑같음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7
너가 얼마나 돈을 안쓰면 데통하자 하겠냐 ㅋㅋㅋ 데통비율도 그정도인거보면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8
둘다학생이면 ㅇㅋ 아니면 헤어짐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09
진짜 양쪽 다 돈 많이 없는 학생이거나
같이 돈 아껴서 결혼준비하는 경우 등 데통 할수도 있는거지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32
이런 문제는 의견이 거의 극과 극이라서 걍 괜찮으면 하고 별로인 사람은 하지 않으면 됨.. 데통한다고 했을 때 주변 시선이 어떻든 둘이서 연애하는 거니까 걍 자기 가치관대로 해.. 대신 한 번 하자고 하면 그만두기 어렵다는 거만 알아둬
28일 전
대표 사진
둥이210
꺼져
27일 전
대표 사진
둥이212
싫어 다른여자 찾아가
17일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연애중 아 진짜 잠이 안온다.. 톡내용있어 149 06.17 22:5035206 2
3년사귄 애인이랑 헤어진 이유 봐주라 63 8:2424573 0
썸녀랑 카톡하는데 내가 귀여운 임티 좀 사용하거든?50 6:2614166 0
애인이 야동 보는 거 괜찮은 사람은 44 13:197925 0
동갑 연애하는 익들아 서로 야라고 부르기도 해?33 14:194047 0
애인이 이런 말 하면 어떨것같아
20:50 l 조회 4
애인 전애인 비계에서 공계로 바꾸고, 애인은 공계에서 비계로 돌렸는데
20:50 l 조회 3
이꼴 저꼴 다 본 애인이랑 헤어져본 사람1
20:47 l 조회 13
차단당한 익들 어쩌다 차단 당한거임?7
20:40 l 조회 19
썸남 다음에 고백 안 하면 썸붕낼까 고민인데 4
20:40 l 조회 18
애인이 통제하는건 없는거같은데 좀 답답해
20:37 l 조회 15
이별 9년 사귄 애인이랑 헤어짐 2
20:33 l 조회 53
애인 7년째
20:32 l 조회 19
잇팁인데 궁금한거 있는사람
20:31 l 조회 6
관계에 진심인 사람 만나고싶다
20:29 l 조회 30
인생에서 정말 사랑하는 이런 사람 만나보고 싶다..3
20:22 l 조회 63
이별 밤이 제일 힘들어
20:20 l 조회 20
카톡이름 본명에서 중간글자만 빼고 쓰는거 왜그런거야?7
20:09 l 조회 74
이별 전애인 헤어지고 아무 타격 없는거.. 짜증난다 ㅋㅋ 2
20:04 l 조회 82
말 예쁘게하거나 현명한 사람 있어? 너네라면 어떻게 함4
20:04 l 조회 50
역시 난 아니면 아니고 기면 기고 확실한게 젤 좋다
20:01 l 조회 19
애인한테 바라는게 하나도 없음4
19:58 l 조회 64
도넛 먹는데 짝남이 옆에서 뚫어져라 쳐다봐서 왜 보냐니까
19:57 l 조회 27
인팁 남자가 만날때마다 간식주는거9
19:47 l 조회 31
결혼했거나 결혼 준비 중인 여자들 12
19:47 l 조회 84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