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168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7

내 친구는 무조건 자기 스탈이어야 한다고 하는데

너네 스탈이 아니면 무조건 안사귐?

아니면 대화하다 잘 통하거나 그냥 알아가다가 사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돼??

댓글에 istp인지 estp 인지 써줘

대표 사진
익인1
일단 삘이 와야 그 다음 단계가 가능한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또는 동료에서 연인 사이로 가기는 어렵다는거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엉 어지간해서 처음 관계 그대로감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Estp 객관적인 잘생김을 떠나서 확고한 나만의 취향이 있고 그걸로 인해 끌려야함.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게 아니면 티키타카 잘되도 사귀기 어려운거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걍 티키타카 잘되는 지인이겠지...? 아니면 뭔가 심쿵하는 어떤 >>사건<<이 있어야하구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뭔가 심쿵하는 어떤 사건 궁금하당.. 어떤게 있었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흠... 근데 생각해보니까 심쿵한것도 사실 못생겼지만 내 취향이라서 심쿵한거지, 취향의 정반대인 사람이면 안설렜을거 같아ㅠ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심쿵하는 어떤 사건이 뭐야?? 걍 운전 잘하고 뭐 웹툰에서 보는 그런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내가 가고 싶은 짬뽕 가게가 있었는데 웨이팅이 좀 있었어. 그래서 걍 길 건너 다른 가게로 와서 대기하던 와중에 그 사람이 저기 자리 났다고 하는 거임. 그리고는 신호등 바뀌자마자 뛰어가서 자리 잡는데... 사실 이 사람은 선비 같이 평소에 천천히 걷는 사람이거든ㅋㅋㅋ 그냥... 별거 아닌데 워낙 당시에 짬뽕이 먹고 싶었어서 그때 설렌게 아직까지도 날 괴롭힌다.. ㅋㅋ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가 웹툰에서보는 그런 느낌이네 아직도 괴롭힌다는게 가끔 생각나서 설렌다는거지?? 인상이 깊었나봐!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어...ㅋㅋ 엣팁은 시각적인거에 약하니까 옷이라도 그 사람 취향에 맞춰봐~! 달라보일 수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얼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스타일 아니면 절대 안사귐 이성이랑 친구 딱 구분함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잇팁인데 느낌이 나쁘지않으면 만나봄! 근데 친구에서 이성으로는 절대 안느껴져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만난후 얘기고 그니까 뭐 친구또는 동료에서 연인 사이로 가기는 어렵다는거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맞아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잇팁인데 친구>연인 안되는 편임 내스타일에 말도 잘통해야 만나는듯 웃음코드 맞고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친구나 동료에서 연인으로 가는 경우는 딱 하나임. 내가 애초에 걔를 이성으로 인지한 상태에서 주변 지인으로 두고 있었던거. 그거 아니고서야 나한테 하는 행동이나 대화로 마음 안바뀜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쓰니는 이성으로 생각하는 조건이 뭐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느낌…? 난 딱 정형화된 기준이 없더.. 그냥 처음 보는 순간 ‘오 남자네’ 싶은 사람ㅎㅎ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잇팁인데 걍 첫인상에서 가능 불가능이 나뉨 애초에 처음부터 이성으로 안 느껴지면 끝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그럼 짝녀가 잇팁이고 지인으로 알고 있었는데 여태 뭐 그런 썸이 없었으면 고백해도 안되는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썸도 없었는데 고백을..? 너무 당황스러울 듯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까 알게된지 꽤 됐는데 짝사랑하는경우있자나 계속 그런 발전으로 안가니까 걍 냅다 질르는거지 좋아했었따 뭐 그런...?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 쪽으로 발전되지 않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가능성 없어보여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오 그렇군..혹시 한가지더 물어봐도될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그래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휴학하다가 이번에 복학 했는데
아무래도 휴학을 해서 그런지 아무도 아는사이가 없었거든?
그래서 2개월정도인가 혼자 다니다가 어떻게해서 한명이랑 친해졌는데
밥도 몇번 먹으면서 얘기하다가 근처 맛집 얘기해서 담에 가자 뭐 그런식으로 약속했고
걔가 선약이 있다고해서 상황봐서 취소될수있어서
전날에 얘기 하고 먹기로 했거든? 근데 얘기를 안하고 걍 다른애랑 밥을 먹더라구
뭐 까먹을수 있으니 여기서는 별로 안서운한데
걔가 나 혼자 다니는거 알거든?
그럼 걔가 다른애랑 밥먹으면서 나한테도 밥 같이 먹자라던지 그런얘기를 해줄수있자나?
난 걔랑만 먹고 기다린다고해야대나? 좀 그런 입장인데
내가 얘기 안하면 밥먹자고도 안하고 그냥 그런느낌? 뭔가 다른무리에서 밥먹을때 날봐도 인사정도만하고
밥 같이 먹자 안하는데 여기서 서운한거 내가 너무 감성적인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선약이 있던 건데 거기에 쓰니를 껴서 먹을 이유가 있나..? 그냥 적당히 친한 사이 같은데 너무 뭘 기대하진 마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아니 선약은 다른 날 얘기고 그냥 식당이나 이런데서 만났을때 얘기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그러니까 걘 쓰니를 걍 적당히 친한 아는 애 정도로 생각해서 그런 것 같다구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이해갔어! 그럼 쓰니 생각은 얘가 날 좀더 친하게 생각했으면 약속이나 밥먹자고 얘기를 했었을거고 걍 그정도 사이라서 따로 생각을 안하거나 얘기를 안했다는거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맞어 더 친해지고 싶으면 밥 또 같이 먹자 해봐~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그냥 이제 안하려고 쓰니 말대로라면 난 걔를 좀더 친하게 생각했었는데 얜 그정도 사이로만 생각한다는거자나 나만 계속 약속잡는것도 좀 그렇더라구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그려 혼밥도 나쁘지 않아 학교생활 하다보면 다른 친구 만들 기회 많을 거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Istp인데 내스탈 아니면 절대 못사겨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쓰니가 좋아하는 스탈도 처음 볼때 바로 알수있는거야? 그니까 나중에 알게되는 경우는 없어? 뭐 성격이라던지 나중에 의외면이라던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얼굴이 어느정도 통과면 가능
아니면 죽었다깨어나도 불가능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estp 걍 내가 끌리면 사귐 내스타일이면 사귀는거랑 같은말인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ISTP 내가 좋아야 사겨...아무리 들이대도 내가 좋은게 아니면 안돼.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쓰니가 좋아하려면 무슨 조건이 있어야돼? 첫인상일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얼빠라서..ㅎㅎ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잇팁 내 스타일 아니었지만 스며들거나 직진해주면 다시 보여졌던적 있어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스며드는게 예를들어 무슨 일이 있었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ESTP 외모는 기준치보다 위면 그만이지만 일단 재밌어야함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잇팁 내스타일 또는 객관적으로 잘생겨야함 무조건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쓰니 스타일은 뭔뎅?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잇팁 걍 평범하게 생겼는데 성격이나 가치관적으로 배울점 많은 사람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쓰니는 알게된 지인분이랑 아무런 썸이 없었는데 성격이나 가치관적으로 배울점 많은 사람이면 나중에 연인이 될수있다 생각함??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런 모습을 알면 관심이 갈듯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엣팁 애초에 사람에 대한 호감이 잘 안 생김
23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쓰니가 원하는 스타일은 뭐야?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잇팁인데 난 내스타일
아니여도 만나긴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첫인상 보고 꽂히고 성격 보고 사귈지 말지 생각함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첫인상이라는게 그런건 아예 사귈 목적으로 그니까 소개팅이나 그런거 보고 얘기하는거고 긍까 지인이나 회사동료나 이런데서 알게된 사이면 딱 보자마자 사귈지 생각안하자나 회사동료나 지인이나 이런데서 알게된 사이가 나중에 연인으로 가는 경우는 그럼 없는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엣 아니 그냥 어디서 보던지 상관없고 처음에 맘에 들어야됨 난 스며들고 그런거 없어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그렇군 한가지더 물어봐도될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먼데??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에게
휴학하다가 이번에 복학 했는데
아무래도 휴학을 해서 그런지 아무도 아는사이가 없었거든?
그래서 2개월정도인가 혼자 다니다가 어떻게해서 한명이랑 친해졌는데
밥도 몇번 먹으면서 얘기하다가 근처 맛집 얘기해서 담에 가자 뭐 그런식으로 약속했고
걔가 선약이 있다고해서 상황봐서 취소될수있어서
전날에 얘기 하고 먹기로 했거든? 근데 얘기를 안하고 걍 다른애랑 밥을 먹더라구
뭐 까먹을수 있으니 여기서는 별로 안서운한데
걔가 나 혼자 다니는거 알거든?
그럼 걔가 다른애랑 밥먹으면서 나한테도 밥 같이 먹자라던지 그런얘기를 해줄수있자나?
난 걔랑만 먹고 기다린다고해야대나? 좀 그런 입장인데
내가 얘기 안하면 밥먹자고도 안하고 그냥 그런느낌? 뭔가 다른무리에서 밥먹을때 날봐도 인사정도만하고
밥 같이 먹자 안하는데 여기서 서운한거 내가 너무 감성적인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글쓴이에게
다른친구 사귀는게 빠를것같은데??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에게
서운한거 이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글쓴이에게
서운할수는 있지 뭐 사람마다 다른건데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에게
쓰니는 글 봤을때 서운했어? 내가 예민한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글쓴이에게
아니 내의견이 뭐가중요해?? 너가 서운한거면 서운한거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잇팁 처음 3초가 내스타일이어야함 꽂혀야함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첫인상이라는게 그런건 아예 사귈 목적으로 그니까 소개팅이나 그런거 보고 얘기하는거고 긍까 지인이나 회사동료나 이런데서 알게된 사이면 딱 보자마자 사귈지 생각안하자나 회사동료나 지인이나 이런데서 알게된 사이가 나중에 연인으로 가는 경우는 그럼 없는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야 나랑 똑같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Istp인데 삘 보다는 선인 느낌? 삘이 와서 특정 누군가 확 꽂히는게 아니라 무감정에서 보다보니 좋아져서 호감이 될 순 있는데, 얘랑은 진짜 불가에서 호감으로는 절대 발전하지 않는듯. 내 기준 선을 절대 못 넘엌ㅋㅋㅋ 그게 대체로 첫 인상에서 결정되긴 함ㅋ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첫인상이라는게 그런건 아예 사귈 목적으로 그니까 소개팅이나 그런거 보고 얘기하는거고 긍까 지인이나 회사동료나 이런데서 알게된 사이면 딱 보자마자 사귈지 생각안하자나 회사동료나 지인이나 이런데서 알게된 사이가 나중에 연인으로 가는 경우는 그럼 없는건가??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긍까 그런 일상 생활에서 만난 사람은 걍 무감정/연애는 절대 안 되것다로 나뉘는듯ㅋㅋㅋㅋ 무감정에서 좋은 모습이 보이거나 나한테 플러팅을 하면 연애 감정으로 확대되고, 아니면 걍 무감정으로 쭉 지내는 거고. 반면 연애는 절대 안 되것다는 걍 뭔 짓을 해도 안 바껴... 플러팅 하면 짜증나고 혐오스러움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 그렇군 한가지더 물어봐도될까??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위에 댓글 봤는데 이게 엠비티아이랑 상관있나..? 걍 적당한 사이 같은데 왜 밥 먹자고 안 해준다고 서운해 하는지 모르겠음.. 걍 니가 혼밥 잘 못하는데 같이 먹으면 안 되냐고 먼저 말을 해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아 그럴수 있긴한데 난 친구의 친구들을 잘 모르니까 그냥 아무 얘기 안한거야!! 근데 서운한거 모른다고 했는데 예를들어 쓰니 밥 혼자 먹고 친구무리들이 옆에서 앉아서 밥먹는데 인사만하고 같이 밥먹자 안하면 쓰니는 안서운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에게
ㅇㅇ... 걔는 또 나는 모르는 친구들이랑 있었다며? 그럼 오히려 같이 먹자 하는게 더 불편함ㅋㅋㅋㅋ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그럼 모르는 친구가 없었고 쓰니도 아는 친구무리였는데 친구들이 인사는 했는데 같이 밥먹자 안해도 안서운해??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글쓴이에게
근데 그런 상황이면 나 아니면 무리 중 누군가라도 같이 먹자 했을 거니깤ㅋㅋㅋㅋ 그런 말 안 나오면 나 왕딴가? 싶었겠지. 굳이 걔가 말 안했다고 서운하지 않을듯ㅋㅋㅋㅋ 걍 난 진짜 밥 먹는게 뭐라고... 싶어

2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에게
헉 그렇구낭..내가 infp라서 그런가 몰르겠는데 그런 말 안 나오면 나 왕딴가? 생각이들면서도 아무도 얘기 안하면 서운할꺼 같아! 쓰니는 안서운하다는거지? 신기하당..ㅎㅎ

2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회사에서 말 너무 없는사람보면 좀 불편하더라219 9:1119866 1
일상너네라면 삼전하닉 소개받았는데107 9:2314528 0
일상재산 20억같이 애매한 서민이 뭣같은듯85 14:095311 0
삼성/OnAir 💙🦁 260613 vs SSG 경기 달글 🦁💙 - 라도야 창용아 어서 온나!!!!! 잘 지냈지? 오늘.. 528 16:174411 0
KIA/OnAir ❤️🐯260613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겨. ₍ᵔ= ≖ ˕ ≖ =ᵔ₎✧ 🐯💛 617 16:042818 0
단쉐 미숫가루맛 추천해조라
17:50 l 조회 1
보쌈 시켜먹었는데 김치좀 봐 1
17:50 l 조회 9
발 뒷꿈치 각질 대체 어케조짐
17:49 l 조회 3
하 한능검 3급 대충 따놨는데 1급따고 싶은 욕망이 든다 2
17:48 l 조회 10
아오 영포틴 개 싫다오 영포틴 개 싫다
17:48 l 조회 15
나진짜 역마살있나? 회사 반년됐는데 벌써 지겨움2
17:48 l 조회 8
엄마가 너무 남미새라 역겨워 ㅋㅋ
17:48 l 조회 20
냥이 어제 건강검진 받고 왔는데 오늘 하루종일 자ㅠㅠ3
17:48 l 조회 16
알바 그만둘 때 구구절절 이유 설명 해야 돼?2
17:48 l 조회 13
카페알바생인데 손님들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구나 5
17:47 l 조회 56
서울 빌런 왜캐 많음4
17:46 l 조회 38
몸은 말랐는데 얼굴 살이 너무 많아ㅠㅠ 32살이야
17:46 l 조회 23
피자에땅 할인은 가서 사는게 제일 싼가용
17:45 l 조회 10
얘드라 나 모공 심한편임?? 9
17:45 l 조회 75
이 로고 브랜드 어디 건지 아는 사람? 그림 있음2
17:45 l 조회 25
근데 서울 집값 20억이라고 집팔고 지방가서 5억짜리사면 15억 남지않냐고 하는데3
17:45 l 조회 58
궁금한게 백도도 물렁한 거 있지 않아...?
17:45 l 조회 5
배고프다
17:45 l 조회 7
멍총하다는 말 싫어하는 익 있어??mbti뭐야9
17:44 l 조회 23
근데 남쟈 없냐 남쟈 ㅋㅅㅋ4
17:44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