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35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6
3일째 집오면 아빠한테 인사도 안하고 표정 개썩창임
아빠랑 엄마가 동거 허락했다가
아무리 생각해도 3개월째에 동거는 좀 이른것 같다고
조금만 더 만나보고 결정하라고 번복했는데 언니가 그걸로 엄마아빠 생각짧다고 정말 뭐라해...
그래서 내가 그만좀 하라고 했더니 지 남자친구는 집 계약 전이었고 부모님한테 다 말해놨었는데
그 상처는 어쩌냐고 이러는데 이게 상처될 일이야?
 미안할일은 맞는데 아빠가 언니 남자친구한테 장문으로 미안하다 문자보냈는데 답장도 없었댔음
그리고 번복한것도 2-3일만에 다시 안된다고 한건데 집 계약 바로 직전이었다고 하는것도 좀 이상하고
대표 사진
익인1
3개월 뒤에 갑자기 말 바꾸면 짜증나긴 할듯,, 준비 이것저것 다 하고 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3개월 뒤에 아 생각해보니 안 하는 게 좋겠다 하면 좀 그렇지 아무래도..처음부터 반대 하시지ㅠ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ㄱㄷ 언니커플이 사귄지 3개월만에 동거를 한다 한거고 번복은 2-3일 뒤인듯?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사귄자 3개월이고 허락한지 2-3일 뒤에 번복함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래도 아빠가 남자친구한테 문자보냈으면 답장은해야지 그 남친분도 엄청 좋은 분은 아닌듯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자친구가 어떻게 답장해야할지 모르갰다고 해서 언니가 하지말라했대; 둘다 이해안감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몇살이여..?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른..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진짜 서른이 모른긴 뭘 몰라ㅋ 허락 안 하긴 잘한 듯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두분이 동갑이신거여..? 차라리 그럼 결혼 허락을 먼저 받고 동거하라고 하는게… 나도 29인데 동거는 충분히 할만하다 싶거든 ㅋㅋㅋ 근데 3개월만에 대뜸 동거한다고 하면 부모님은 당연 반대하시지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결혼생각 있으면 몰라 3개월만에 동거한다하니 결혼할만큼 진지하지 않아보여서가 큰거같어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진짜 ㅋㅋㅋㄱㅋㅋㅋㄱ쓴아 어카냐 니네 언니 남친 답없는데 이거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언니가 몇살이야?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른..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또래네 근데도 부모님 입장이 더 이해감 언니나 그 남자친구나 너무 철없다
사실 허락맡고 싶은게 아니고 통보를 하고 싶었던거잖아
정식으로 남자친구 데려와서 인사를 시키든 하든지.. 결혼전제이든지…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상처..? 언니가 몇 살이신뎅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놀랍게도 서른임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래도 일년은 만나보고 동거하징; 뭔 3개월차에 동거를 한대ㅠㅠ 부모님 걱정되게 시리
동거 하나 반대했다고 무슨 상처을 받어
그냥 동거할 생각에 신났다가 반대하니까 뜻대로 안돼서 상처받네 어쩐네 하는구만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언니랑 남친이 예의가 없긴한데 언니 모쏠이였다가 사귄거임? 그것도 아닌데 서른인데 허락 안해주는 것도 좀..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22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두번째 연앤데 언니는 누가 잘해주는 연애가 처음이야.. 그리고 어플로 만난거기도 하고 처음엔 별로라고 싫다고 했다가 지금은 언니가 더 좋아하는 느낌에.. 옆에서 보면 좀 급한느낌이 들긴해서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어플이면 반대하실만 하네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서른이면 결혼 전제로 그런다는 거 아님? 계획 다 짜고 있는데 번복하면 싫긴함 근데 서른이면 허락 안받아도 걍 추진해도 되지않나 지원받는 거 아니면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괜히 머 잘못돼서 35살넘어서 미혼, 솔로로 살면 제발 동거든 뭐든 다 괜찮으니까 남자 좀 만나라 하는 게 부모님들 심리임 ㅋㅋ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건 아니지ㅋ 진짜 딸 생각하는 부모라면 아무 남자나 만나서 막 결혼하는 거보단 혼자 하는 게 낫다고 함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누가 개쓰레기 데려와도 ㄱㅊ댔나 ㅋㅋㅋ 적당히 평범은 된다는 가정하에지 당연히; 그리고 친구 딸들, 조카들 죄다 결혼했는데 오로지 내 딸만 결혼 안했고 주변 사람들이 “너 딸은 머 좋은 소식 없어?” 이런 말 하면 긁히고 괜히 초조해 지는 게 사람 심리임;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지금 부모님은 그걸 걱정하고 있는 거 같은데? 어플에서 만나서 3개월 본 사람이고 언니가 철없는 편이면 상대가 적당히 평범한 사람인지 아직 잘 모를 수 있다 싶을 듯.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6에게
지금 남친이랑 나중에 35살 먹고랑은 좀 다른 얘긴데? 글고 흔히 말하는 그런 어플 아니고 회사어플이라매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8에게
뭔 소리를 하고 싶은 거야... 35살이 아니라 30살이면 부모님은 더 신중하고 싶지.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아는데 부족해보여서 반대하는 게 아니라 잘 모르니까 걱정돼서 반대하는 건데 그게 35살 돼서 미혼이라고 아무라도 괜찮으니 그때 동거 허락할걸 싶겠음?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 생각 있다고는 함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근데 결혼하기로 날짜 잡은 거 아닌 이상 대한민국 부모 대부분은 동거 싫어하지; 언니가 철이 없다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ㅠ 가족끼리도 못봤어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 동생이여도 싫다 할 듯.,, 남친이 상처 받긴 개뿔 뭔 상처를 받아 남자도 정신머리가 있으면 여자 부모가 싫어한다는 거 상식으로 알텐데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결혼할거래?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문자답도 없었다는건 뭐야....둘이 쌍으로 잘만난듯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내가 부모여도 3개월 만난 딸이 동거한다하면 반대한다..... 요즘 세상이 어떤 세상인데..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무리 그래도 싸가지없이 어른 문자를 씹나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집을 계약한 다음에 말을 바꿔서 피해를 준 것도 아니고 2-3일만에 번복이면 그렇게 뒷북 친 것도 아닌데 둘다 싸가지 없다 진짜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언니 남친도 답장 아예 안하는건 뭐냐.. 어플에서 만난건 또 뭐야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적어도 대면해서 얘기나 한번 하고 동거 허락을 받으려해야지.. 끼리끼리지만…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회사 어플..? 에서 만났대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언니 남친이 어른 말 씹은 거부터가 예의 있는 인간은 아니란 건데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언니도 생각 없는편이고 철없는 편인데 상대방도 그러니까 대체 뭘 믿고 동거시키냐고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맞어 나같아도 안 시켜줄듯 일단 어플로 만났고 아직 3개월밖에 안 만났고 자기 원하는대로 안 됐다고 부모님께 생각짧다고 하고... 언니가 아직 미성숙한데 어케 믿고 보내줌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짜증날 수는 있는데 왜 상처인지는 모르겠고 그게 왜 생각 짧은 건지도 모르겠음ㅋ 왜 이랬다저랬다 하냐 라든가 꽉 막혔다라든가 하는 건 몰라도... 언니가 전반적으로 단어를 좀 부적합하게 쓰는 편인 거 같은데?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언니 원래 어휘력 딸려
전반적으로 언니가 철없어서 집에서 반대하는것도 있음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언니 진짜 너무 어리다 생각하는게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동거할 정도 사이면서 여친 부모님 문자에 답장을 안 했다고ㅋㅋㅋㅋ? 미안한데 끼리끼리 같음...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답답하다 나이 헛먹은듯.. 연애가 두번째인데 그것도 어플로 만난 남자 뭐냐 어휴....... 끼리끼리니까 어른한테 답도 안하지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오 어플로 만난사람이랑 3개월만에 동거는 좀신기하긴 하네 그사람에 대해서 얼마나 안다고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니 동거를 왜 허락 받아야함????
걍 나가서 살면 되지. 직장인 아냐?
난또 끽해봐야 대2~3정돈줄 알았는데
나이 서른먹고 동거허락을 받아야하나 ㅋㅋㅋㅋㅋ
서른이면 97이잖아... 언제까지 부모한테 묶여 살아야하니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2 애초에 나였으면 허락 안받음 저 나이에 직장인이면 자취한다고 구라치거나 통보하지 왜 허락을 받지 ㅋㅋㅋ 좀 순진한 거 같음... 서른살 직장인이 동거허락 받는 다는 거 외국에선 상상도 못할 일이다 ㅋㅋ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긴 함 ㅋㅋㅋ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다른건 다 가치관 차이라고 해도 문자를 씹는건 무슨 ..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서른에 동거허락 못 받는 것도 번복도 짜증날 수 있지 근데 사과문자 무시하라는 사람이나 그러란다고 무시하는 사람이나 철이 너무 없어서... 허락 못 받아서 다행이다싶네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언니가 어른스러우면 난 안말릴거같은데 집에서 스무살 늦둥이보다 철이없어..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내 언니였으면 바로 쌍욕 박았다 진짜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 가족은 언니를 아니까 걱정스러워서 말한건데 진심 말이 안통함
20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양쪽 다 이해되기는 한다.. 성인이니까 굳이 허락 안받고 동거해도 되는거고, 가족 입장에선 걱정될 수 있는거고..
20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근데 3개월동안 지들끼리만 좋아죽어서 만나고 정작 동거 얘기는 우리 부모님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바로 얘기함.. 뭔 교류가 하나도 없었는데 동거 얘기를 하니까 당황스럽지
20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KSPO 돔 뭐라읽어?258 10:1531373 0
일상오늘 새벽에 병동에 코드블루 띄웠는데... 인류애 다 떨어짐273 8:1960620 14
일상친구가 징원영 소파 가지고 있는데 거시서 찍은 사진 올맂; 말래…174 12:5639175 1
이성 사랑방진짜 고민이다... 언니랑 엄마가 일본여행 못 가게 해.. 151 9:2933468 1
KIA/OnAir ❤️🐯260610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역배타이거즈 오늘은 용택신의 가호와 함께 이겨보자🍀 시.. 608 17:324389 0
집 형광등에서도 피부가 타?
19:05 l 조회 1
불리 이리드말트 향 너ㅓㅓㅓㅓㅓ무 좋음
19:05 l 조회 1
배달음식은 샐러드가 제일 만족도 높은거같음
19:05 l 조회 1
김치찜 vs 닭발 vs 오리바베큐
19:05 l 조회 1
시킨지 6일된 엽떡 버려야겠지 ...
19:05 l 조회 1
요즘 난독 왜케 많아짐
19:05 l 조회 1
인스타그램 언팔도 알림 떴으면 좋겠다
19:05 l 조회 2
참교육 보는데 아무리 엄마가 정신이 나갔다해도
19:05 l 조회 2
아이폰 산지 1년됐는데ㅜ배터리 성능 92퍼면
19:04 l 조회 2
토익 850 나왔는데 한번 더 도전한다 만다
19:04 l 조회 2
와 마라탕 시켰는데 개맛없다....
19:04 l 조회 4
매직, 펌할때 얼굴에도 열오르는 느낌이야??1
19:04 l 조회 2
닥터유 한끼바 이거 맛있다
19:04 l 조회 2
2년차인데 오늘 혼났어
19:04 l 조회 7
동생 올해 한국나이로 20살인데 대학 벌써 지겹대 ㅠㅠㅋㅋㅋㅋ
19:04 l 조회 8
초코바게트샀다🐷
19:04 l 조회 4
뭘 먹고싶은건 아닌데 헛헛해서 먹고싶다
19:03 l 조회 4
닥터유 한끼바 이거 맛있다1
19:03 l 조회 4
신기하게 힘든 날에만 좋은 하루 되세여~해주는 손님이 옴
19:03 l 조회 6
주식이란게 원금 다 잃고 빚까지 생길수도 있는거야?1
19:03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