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38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9
이때가 딱 졸업할 시기라 나 포함 내주변 다 막막해하드라.. 
대표 사진
익인1
보통 결혼도 많이해서
1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결혼을 많이한다고???????우리나이에??????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ㅇㅇㅇ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똥싸네
1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ㅋㅋㅋㅋㅋㅋㅋ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남익인데 여학우분들 다 하나씩 가더라구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랄지를 하소서 너 맨날 인티 상주하면서 첫댓 사수하는 애지?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대학 안 가고 농사짓는 동네 살아?
시골로 갈수록 결혼 빨리하잖아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여자 행복인거지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내 주변은 결혼은 전혀 없고.. 취준하는 듯 나는 졸업을 못해서 개막막함
16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야나두……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2년제 졸인데도 취준중이야ㅠㅠ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26살인데 24살부터 친구들이랑 하는말이 막막하다는거임ㅋㅋㅋㅋㅋ 아직도 답을 못찾고 방황중이야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도 딱 이상태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취준 하는 애들은 당연히 나름의 고민이 있고.. 취업한 애들도 적성이 아닌거 같다, 이 일을 평생 하고싶진 않은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 이거임 ㅠ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헉 나25인데 실제루결혼잇긴함.. 나머지는 취준이거나.. 난5학년 ㅋ ㅠㅠ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26인데 나...는 고졸이라 23살에 취업해서 살고 잇긴 해 근데 20~23 취업 전 이 시즌에 진짜 막막해서 죽을 거 같긴 했음 대학 안 갔음 뭐라도 해야되능데 하는 건 업ㅎ고 취업도 안 되고 23샃 되니까 다들 졸업하기 시작해서 미치는줄!!!!!!!!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여름방학 때 토익, 겨울방학 때 재경관리사 셤이랑 취업 준비 해야제.......무섭당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공시 준비 중... 주변 친구들도 취준하거나 아직 졸업 안 한 애들도 많어 취업한 친구는 2년제 나온 친구 말곤 없음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25살인데 작년에 기간제 교사 일하다가 올해 재계약도 못 했고 생각보다 적성 안 맞아서 원래 꿈이었던 웹소설 작가 준비 중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렇게 내가 고민하고 이것저것 하다가 27살 되었지만…… 아직도 일단 알바하면서 자격증 준비중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돌아보면 그때 진짜 막막했던듯. 그 나이때 괜히 움츠려들지만 않았음 좋겠어. 그냥 아무거나 하고 살아. 진짜 아무거나ㅋㅋㅋ 돌아보면 뿌듯할만한거는 해야되지 않나, 그래도 이 젊음 청춘 그냥 낭비할 수는 없지 않나 이런 저런 생각 많을텐데 다 필요 없고 그냥 아무거나 해. 스스로가 자유로운 존재라는걸 알아챌때부터 자기 삶이 시작되는거 같아. 난 그게 27살쯤 감이 왔고 그 이후로는 뭘 하고 살든 후회도 없고 아쉬움도 없더라.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 전까지는 그래도 인생에 안전빵이라는건 있지 않나, 대체로 평범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그래도 테크트리가 있지 않나 생각했는데 그거 따라간다고 인생 평탄한거 아니고 멋대로 산다고 인생 망가지는 것도 아니더랑.. 그리고 인생에 고민 많고 조심성 많은 애들은 막 살라고 해봐야 직업 좀 다양하게 선택할 뿐이지 어디가서 엄한짓하고 돌아다닐 애들은 아니라서ㅋㅋㅋ 진짜 막 살라는 말 듣고 그래봐야 그나마 사무직에서 벗어나서 다른 직업 좀 구해보고 어디 가서 색다른 알바 좀 해보고 그정도 범주더라고. 그니까 널 믿고 아무거나 해! 하지 말아야 할건 이불 속에 멍하니 틀어박혀 있는거~ 그거만 빼고 다 해봐.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진심 내 요즘 최대고민이었어,, 그동안 방황도 많이했소 대학도 늦게 들어왔다보니 내 존재가치를 끊임없이 증명해야할것 같은 느낌에 사로잡혔단 말이야.. 솔직한 심정으러는 대학 졸업하고 그냥 작은 기업이나 서비스직으로 일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는데.. 괜찮을까?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당연히 괜찮지. 대학에 들인 시간과 돈이 있으니까 다들 이왕이면 좋은 직업을 가져야 투자한게 의미 있는거 아니냐는 생각들이 퍼졌는데 말이야.. 사실 대학에서 전공 공부하고, 사람들 만나서 어울리고, 다양한 이벤트들 겪어보고 그정도면 대학은 쓰임을 다한거거든.. '내가 대학을 어디, 무슨과 나왔는데 앞으로 이런 일을 해도 될까?' 그런 생각을 하기 시작하는 순간 쇠말뚝에 목줄이 묶인 시골 강아지처럼 같은 자리에서만 빙빙 돌게 되는거 같더라구. 더 넓은 세상이 있는데 말이야. 고작 그 대학 몇년 지낸거 가지고 앞으로의 인생 전체를 그 길대로만 나아갈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해. 그냥 직업 선택할때 범주를 한정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24살 공겹준비생인데 자격증따면서 인턴 결과기다리는중 !!ㅜ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24살 신입으로 취업했는데도 막막함 이 길이 맞나 싶다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25살 얼마전에 인턴 끝나고 계속 공기업 준비중 ㄱ-.. 다시 알바 구함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오 나도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취준중인데 주위에도 은근 취업한 애들 많이 없음..
1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 주위는 간호랑 공대생들이 대부분이어서 다 취업하거나 대학 다님
16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여기는 민주당 좋아하는 이유가 뭐야 ??175 06.05 16:306676 9
일상/정보/소식 아 미쳤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30 06.05 16:0323141 10
일상나 민주장 지지했었는데 탈출했어113 0:075944 5
KIA/OnAir ❤️🌙260605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인증‼️ 달빛시리즈 in 빛고을✨️⋆ ˚。⋆₍ᵔ=𔓕ᴗ𔓕=ᵔ₎.. 2346 06.05 17:3220060 0
한화/OnAir 🧡🍀🦅 260605 달글 🦅🍀🧡 3137 06.05 18:0816269 0
지금 우리세대 역사 가르치려면 몇년 더 지나야할까?
8:28 l 조회 4
파리크라상 식빵 맛있어?
8:27 l 조회 3
얘드라 그냥 무시해 무시
8:27 l 조회 10
지금 뭔 상황이야?
8:27 l 조회 12
이건 투바투가 큰 거야 유준이가 작은 거야ㅋㅋㅋㅋㅋ1
8:27 l 조회 11
아무리봐도 민주당지지하는 사람들이 더 시끄러운거같은데3
8:27 l 조회 13
제목 바꾸는 건 뭐야 그것도 정치글에
8:26 l 조회 8
토요일인데 로또나 한장 사라1
8:26 l 조회 5
몇 시간 전 글 검색해서 들어오는 극우들 있네
8:26 l 조회 6
혹시 수의사나 강쥐잘알 익 있니..??ㅜㅜㅜ
8:26 l 조회 3
잉스타 댓글 좋아요 누르면 알림떠??
8:26 l 조회 3
최근에 계속 잘생긴 사람들이 와서 좀 신기함2
8:25 l 조회 22
인티에서 ㅇㅂ 티내는 남자들은 진짜 이해가 안 가5
8:25 l 조회 21
그냥 정치 태그 하나 만들어주라… 일상 얘기하고 싶은데 정치 얘기가 절반이네2
8:25 l 조회 10
선관위 진짜 문제라 생각하고 가능하다면 재투표 해야 한다 보는데1
8:25 l 조회 7
운동권이 사람 죽였었잖아
8:25 l 조회 12
친구랑 어제 술먹고1
8:24 l 조회 6
올공에 있거나 집회 갈 익들아 이거 봐줘 청와대로 모이고 3
8:24 l 조회 39
파주 부사관 구더기살해남 징역 30년 받았네 진짜 법 다 죽었다3
8:24 l 조회 16
다들 집에 태극기 달았어??1
8:24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