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3933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자취하고 싶어서 하는거 돈 낭비니...
39
21일 전
l
조회
233
인스티즈앱
25년 인생 본가에서만 살앗는데 자취햐보고 싶기도 하고 혼자 그러고 살아야 열심히 살 거 같어서 나가려는디,,,,,
익인1
여유 되면 경험이고 여유 없으면 참아
21일 전
글쓴이
일다니면서 할건뎅 흐우움
21일 전
익인2
너가하는거에 따라 낭비가될수도 아닐수도 ㅋㅋ
21일 전
익인2
일을 좀 본가에서 멀리 구하고 그김에 자취 ㄱ
21일 전
글쓴이
당연 일할규야
21일 전
익인2
근데 사실…본가에서 돈아끼는게 최고라…직장가까우면 계약 채우고 다시 들어가게 될듯…혼자사는 장점도 분명히 있긴 하지만….(내기준)
21일 전
글쓴이
그건 마져,,,,,, 근데 자취에 대한 미련 내가 안 해봐서 구런듯
21일 전
익인2
글쓴이에게
ㅇㅇ 일단 집 계약 시기 짧은대로 알아보고 시도 ㄱㄱ
21일 전
익인3
돈 있으면 하는 거지 뭐
21일 전
익인4
애인도 있고 그래야지
21일 전
글쓴이
거기소 만들면 되징
21일 전
익인5
일 하는 중이면 추천 아니먄 노
21일 전
글쓴이
모아둔 돈은 있어서 집 구하면서 근처에 일도 구할 생각으야
21일 전
익인5
노노... 혼자사는데 일을 당장 안 하고 있으면 진짜 더 흥청망청 살아짐 왜냐) 나 혼잔데 누가 머라함 그리고 진짜 숨쉬는 게 유료야 모아둔 돈은 그냥 모아둔 돈으로 두고 직장 구하면 직장 근챠로 자취방을 잡아 그게 최고야
21일 전
글쓴이
하암 ㅠ 긍가 넘 급발진인가 갈 지역 이미 정햐놧는데 근처 일자리 봐바야겟다
21일 전
익인5
ㅇㅇ 직장을 잡고 그 근처로 자취방을 구해야지 자취방 > 직장 순서 돼버리면 너 자취방이랑 직장 개멀어지는 경우의 수가 생김... 그럼 돈은 돈대로 나가고 교통비는 교통비대로 체력은 체력대로 빨림 진짜 최악의 수가 되는 거
21일 전
익인5
5에게
아니면 집이랑 가까워야된다는 조건 땜에 좋은 조건 직장을 놓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 거고... 암튼 난 이 루트를 추천한다 진심으로 이사하능 것도 개큰일임
21일 전
글쓴이
5에게
나 분야가 지금 가려 하는동네에 많은 일이깅해
21일 전
익인5
글쓴이에게
머 해보고 싶음 하는 거지 이미 맴 먹은 거 같은디 해보는겨
21일 전
글쓴이
5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두 고민은 되는구망
21일 전
익인5
글쓴이에게
장점이 확실한 대신 단점도 확실하다는 거만 알고 가면 될듯~.~
21일 전
익인6
돈엄철깨지는데 꼼꼼하고 알뜰살뜰한편이면 해보는것도 좋음
21일 전
글쓴이
안 꼼꼼 안 알뜰살뜰인데 걍 그렇게 살어보규품
21일 전
익인7
ㄴㄴ난 추천! 배우는거, 얻는게 많아
21일 전
글쓴이
그래? 난 그 생각으로 자취하고싶운거거든 생활력도 기르고
21일 전
익인7
웅 나도 그렇게 자취했어 ㅋㅋ 조아 돌아간대도 자취함ㅎㅎ 경험도 쌓는거지!
21일 전
글쓴이
근데 익이이는 일 다니면서 방구햣오?
21일 전
익인7
웅응 내친구들도 일다니면서 방봐ㅋㅋㅋㅋ(그친구들도 자취할 필요는 굳이 없지만 하려는 친구들)
21일 전
익인8
lhㄱㄱ 나도 나와살고 싶어서 lh드감
21일 전
익인9
빨래 청소 요리 설거지 세금내기 집에서 집밥먹고 빨래도 해주고 편할건데..ㅜ 일단 돈벌면서 생각해봐
21일 전
글쓴이
근데 그런것들을 하고시퍼......ㅋㅋㅋㅋ..
21일 전
익인9
홀리 그럼 나혼자산다 찍어도 될듯 일단 돈벌때 취업하고 난 다음에 차차 알아보는게 낫지않을까 싶긴해
21일 전
익인10
나도 25살이고 본가사는데 최근데 자취할까 엄마랑 말해봤거든 근데 너가 아무리 보증금 월세가 마련돼도 한달 식비 30만원 공과금이랑 전기세 수도세 이런것도 나가고 계산해보면 달에 월세 포함 120 이상은 무조건 깨질거라고 하셨어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도 나가고싶어!! 보증금 2000에 한 70정도 생각중 ㅋㅋㅋ 대책없음 난
21일 전
글쓴이
하 진짜 나두 너무 하고싶어!!!! ㅠㅠㅠㅠ
21일 전
익인11
해 하면 되지 해보고 잘 맞으면 좋고 아님 나만 뒤지게 힘든거지 일하면서 자취하는데 난 들어가고 싶어서 미치겠다
21일 전
글쓴이
ㅌㅋㅋㅌㅋㅋㅋㅋ익이니는 첨엔 자취 하고싶옷오?
21일 전
익인11
난 지방에서 서울로 대학 가고 서울에서 취업한 거라서 선택권이 없었음 대학생때부터 쭉 혼자 살았는데 학생 땐 냥좋았는데 직딩 하니까 진짜 살아가기 힘들다 일도 빡센데 집안일은 밀려있고 출퇴하면 7시에 집 나가서 8시에 들어오는데 뭐 할 수도 없음.. ㅎ 그래도 뭐 니가 하고싶으면 해봐
21일 전
글쓴이
와우 짇짜 힘들겠네 근데 진짜 나도 안 해봐서 이러눈거라 한 번은 해봐야 되긴헐 둣ㅋㅋㅋㅋㅋ
21일 전
익인11
결혼 생각은 있어? 직장에서 보면 보통 본가에서 사는 사람들 결혼 일정 생기고 보통 결혼준비 1-2년 하니까 이때 혼자 살아본다고 자취 많이 하던데 결혼 생각 있고 만나는 사람 있으면 당장은 돈 모으고 이때 하는것도 괜찮아보임 어느 지역에서 하려고 하는지 몰라도 서울이면 월세 최소 5-60은 깨진다고 봐야 하고 그것도 3-4평 방인데 여유 없는데 자취로망 하나 이루려고 대책 없이 나오기엔 현실이 너무 차갑다 적어도 취업이나 직장 잡고서 해
21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근 몇 년 햇빛이 너무 뜨겁고 세다
이슈 · 4명 보는 중
AD
🚨현재 쏟아지고 있는 BTS 광화문 공연으로 인한 시민들 피해 상황.JPG
이슈
'사설 구급차' 인도 덮쳐, 길 가던 중학생 숨져…환자는 안 타고 있었다
이슈 · 1명 보는 중
AD
🚨한국사 최태성 21세기 대군부인 관련 입장문🚨
이슈
익들아 진짜 20대후반부터는 이런 음식들 못먹어?
일상 · 2명 보는 중
스벅 환불 왜 안돼ㅠㅠㅠ??
일상
AD
195cm에 125kg라는 운동선수 몸매 체감.jpg
이슈 · 2명 보는 중
오늘 오후부터 나타날 화가 많은 사람들
이슈 · 3명 보는 중
AD
무한도전에 나온 건물주 할머니
이슈 · 2명 보는 중
배우 김수현에 대한 경찰 오피셜
이슈 · 4명 보는 중
AD
우리나라 만두가 맛없다는 유튜버
이슈 · 4명 보는 중
당근 2만원짜리 의자 클라스
이슈 · 1명 보는 중
AD
다이어트 성공한 악뮤 수현
이슈 · 4명 보는 중
유명한걸로 유명해진 디저트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의왕 아파트 화재 위층 상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혜리 때문에 쌩담 끊었다는 문세윤
이슈 · 5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부장님 자녀상 당했다는데 가야 됨..??
460
11:13
65039
0
일상
행정복지센터 다들 머라고 부름...?
267
12:04
27246
0
일상
사무직 친구들아 나만 하루종일 월루함..?
235
10:36
44482
0
야구
내 통장 비밀번호 8561임
236
16:01
21849
0
KIA
/
OnAir
❤️🐯260611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기아야ㅠㅠ위닝위닝 ㅠㅠ 올러가자🔥🔥🍀도영 끼끼 영탁 ..
1526
17:31
9726
0
삼성
/
OnAir
💙🦁 260611 vs KT 경기 달글 🦁💙 - ˗ˋˏ와ˎˊ˗ 라인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73
17:33
8417
1
한화
/
OnAir
🧡🍀🦅 260611 달글 🦅🍀🧡
1648
17:42
8720
0
롯데
🌺 260611 달글 // "GO HIGH!” 제발 승리를 이어가줘 🍀🥦🧂🫘🌺
1179
17:12
6624
0
두산
/
OnAir
💢260611 두산vs롯데 // 우리 기분 안좋으니까 이겨서 기분세이브 시켜줘 sʕ •᷅ ₃ •᷄ ʔz ..
1927
17:35
4831
0
LG
/
OnAir
지원 요청 부탁합니다 식이를 위한 (물론 어떤 식이가 파이팅 할 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파이팅 해 아니..
862
18:21
4199
0
SSG
/
OnAir
❤️ 국대가표 조형우, 정준재, 조병현 파이팅 | 06.11 달글 ❤️
499
18:27
4898
0
이성 사랑방
다들 애인이 이성집에서 잤으면 어떡할거야
53
16:12
7927
0
NC
/
OnAir
오늘 이기면 위닝❗오늘 이기면 위닝❗패승승 처하자🥰 | 260611 달글
258
18:15
1294
0
키움
/
OnAir
🌹💖 260611 오늘 이겨보자 히어로즈야!! 히어로즈 달글 🌹💖
222
18:12
880
0
T1
수환이가 잘 할 수 있을 거 같대
14
13:53
1239
3
회사에서 나만 인터넷하나
20:02
l
조회 1
성적인거에 별로 관심없는 사람 있음??
20:02
l
조회 2
캣맘 있는데 고층살고 난 저층 밥을 지하에서 주는데 난 그 발정난소리인지 우는소리 듣기싫은데 싫어하는 티 안내면서 최..
20:02
l
조회 2
다들 친구랑 정치얘기로 싸워본적이ㅛ음???
20:02
l
조회 10
내가 무례하게 느꼈다고 해서 무례한건 아니지?
1
20:01
l
조회 11
너네 친구랑 둘이 맛집갓을 때 친구가 맛있다고 벅차오르면
20:01
l
조회 7
천년의 사랑인데 위로 누나 2명이면 결혼 고민 돼??
1
20:01
l
조회 8
사무직익들 일하면 재밌어? 뿌듯해?
2
20:01
l
조회 6
다들 여름양말 몇컬레 있어?
4
20:00
l
조회 7
만약 퇴사 사유가 연봉 동결 + 매일 야근해서 건강 안좋아짐 + 기타 이유면.. 이직 면접때 사실대로 말해..
20:00
l
조회 9
아니 회사에서 우리 사무실 막내가 몽총처럼
20:00
l
조회 20
유기견 보호소 봉사 해보고싶은데.,,
20:00
l
조회 5
마라탕집 쿠폰 훼손되서 안 받는대
3
19:59
l
조회 9
서울역 근처 돈까스 맛집 추천 짱맛
19:59
l
조회 17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7명 찬성 (목표 20명)
ㄱ 쭌앗
27명 찬성 (목표 20명)
서인영
6명 찬성 (목표 20명)
정치 (대한민국)
6명 찬성 (목표 20명)
탯운
23명 찬성 (목표 20명)
요리사
2명 찬성 (목표 20명)
아이딧
0명 찬성 (목표 20명)
민주주의
3명 찬성 (목표 20명)
너네 여자야?
친구들 임신하고 애기 낳는거 보면 진짜 여자 몸에 좋을게 없구나 싶음....
2
19:59
l
조회 25
ai에이전트 안써본 사람들 엄청 많더라
1
19:59
l
조회 8
요즘에 그 여자애기 너무 귀엽더라
4
19:59
l
조회 15
곧 cpa 2차네ㅜㅠㅠ
19:59
l
조회 4
와 블로그 다 광고네ㅋㅋㅋㅋㅋ
1
19:59
l
조회 11
소개팅 하고 서로 연락안해서 끝난지 2주 됐는데 오늘 길가다 만났는데 연락하는거 오바야?
19:58
l
조회 6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02
1
신세계 상품권 신세계 백화점에서 못 쓴다..
5
2
98년생 가수 ㅈㅅ해서 죽었대…
1
3
엥...? 콜로소도 털림
3
4
나 때문에 반 학생 전학갔어 초등교사들 도와줘ㅠ
15
5
아니 회사에서 우리 사무실 막내가 몽총처럼
6
얘두라 너네 쓰리잡 해서 400 벌면 할 거야..?
11
7
도형 잘하는사람 제발…. 쉬운건데ㅠ 이거 대체 어떻게 생긴거야.?
6
8
서울역 근처 돈까스 맛집 추천 짱맛
9
회사 폐업한대 근데 월급을
2
10
신라면 로제맛만 나온 줄 알았더니 열라면도 탑승이네 40
8
11
마라탕집 쿠폰 훼손되서 안 받는대
1
12
그럼 일단 제일 털리면 안되는 사이트가 뭐임?
2
13
친구들 임신하고 애기 낳는거 보면 진짜 여자 몸에 좋을게 없구나 싶음....
1
14
이모가 카페알바하는 사촌언니 속터진대
5
15
다들 여름양말 몇컬레 있어?
1
16
우울증 때문에 시험 못본거 이해가?
3
17
익들 태블릿 64GB 저장공간 ㄱㅊ....??
11
18
서울 2030여 출구조사 잘못됐던거래
2
19
반다나 뭐가 더 이뻐??
7
20
만약 퇴사 사유가 연봉 동결 + 매일 야근해서 건강 안좋아짐 + 기타 이유면.. 이직 면접때 사실대..
1
엽떡의 양배추만 먹던 어머니
10
2
남편이 가슴을 안 만져
28
3
청년주택 이 정도면 좋은것 아니냐 하는데.jpg
26
4
하이닉스 주주 단톡방 근황
10
5
직장 상사랑 기싸움하는 신입사원
22
6
새벽 6시에 싸는 신랑 도시락
16
7
넷플릭스 참교육이 미국에서 반응 좋은 이유
18
8
줄서는 일 있을때 외모로 급 나눠지는 느낌 나만 들어??
8
9
비행기 타는데 승무원들이 고백할까봐 걱정인 사람
10
발이 보내는 작은 신호
1
11
🚨현재 애국 알파메일에 찍소리도 못한다는 잠실🚨
55
12
CNN 선정 세계 10대 미식국가
13
직원 이직이 너무 기쁜 회사
14
🚨현재 전국민 보수라이팅 당했다는 출구조사🚨
1
15
요즘 교사들이 정신병 걸리는 이유.jpg
10
16
현재는 사라진 일본의 신기한 교복
3
17
스웨덴 3평짜리 집.jpg
2
18
추방당한 한국인을 도와준 친구들
19
다이어트 하면 다들 예뻐지고 잘생겨져요...jpg
3
20
자기전 보리차를 마시면 양치를 해야할까?
1
1
다들 이거 봄?? 개빡치고 화나..
43
2
정리글
오늘 어도어vs다니엘,다니엘 모친, 민희진 재판 내용 정리
24
3
Sm진심 개지리는 인간병기 아이돌 낼 생각 없나 ㅠ
25
4
정보/소식
오세훈, 복귀하자마자 '삽부터'…종묘 앞 '145m 빌딩'·철도망 속도전
11
5
중국 연예계는 어떤곳일까...
4
6
헐 리센느 개인폰 없대
6
7
ㅈㅈ하게 주민번호 뒷자리 재발급해줄 시기가 온거같음
2
8
담주 엠카는 보넥도가 정배인가
9
skt와 티빙 개인정보유출 이후 내가 해둔 조치들
3
10
성찬 ..월드컵 기대하는것봐..
3
11
핌릿캣 무대 허윤진이랑 릿 윤아가 컨셉 잘 받아먹은 듯
4
12
은석성찬카이 피지컬 느끼자...
10
13
교수님 개인센터 놀러가는데 (1인 복지센터 하셔!) 그래도 교수님 뵈러 가는 거니까
3
14
보넥도 바이럴 무대
15
트와이스 몇번이야
16
베몬 코디 진짜 yg같다
17
이렇게 븅 신 같아도 국회의원을 하네
6
18
너네 현실에서 더보이즈 주연같은 남자 본적잇음?
7
19
진짜 부정선거 세팅한거아님?
5
20
다음주엠카는
5
1
언내추럴 캐스트링크 떴네
2
2
정보/소식
'참교육' 감독 "가슴축소수술 장면, 안 불편하겠다 판단..체벌=엔터테이닝 요소"..
14
3
박신혜 아들 첨본다
34
4
오겜 친목 사진 청량미 미침
16
5
급상승
참교육
운전 김무열이 직접한거구나
3
6
이지컷 먹고 52키로 됐다
22
7
김범 취사병이랑 강회장 보나봐ㅎㅎ
14
8
남주가 우산 들고 다니는 드라마 뭐였지?
8
9
티빙이 이번이 개인정보 유출 최대로 털린거라던데
5
10
진기주는 이리와 안아줘가 찐임
9
11
강회장
와 아빠랑 딸이랑 최성 먹는 드라마구나
12
허남준 차인표 배우 닮지 않았어?
13
13
CI 털리면 인터넷 모든계정 털린거래...
35
14
지창욱 은근 남팬 꽤있는듯?
2
15
언슬전이랑 슬빵 중에 뭐 볼깡
6
16
멋진신세계
세계본 서리본 둘 다 본방이 절제버전이라고 하던데ㅋㅋㅋㅋ
1
17
드라마 볼때 여배랑 남배 중에서
21
18
와일드씽 군체 뭐가더재밌음??
6
19
멋진신세계
본방버전은 본방버전대로좋고 메이킹버전은 여러버전볼수있어서 좋음
1
20
2026년 상반기 한국 유튜브 남녀배우 검색량 순위
1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