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6217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신랑신부 돈이 없어서 청모를 애슐리에서 한건 이해하겠는데
349
22일 전
l
조회
80553
인스티즈앱
돈이없는게 아니고 아끼는거엿구나
아파트 대출1억받고 8억짜리 아파트 구매했네.........
1
8
1
1
2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먼저간친구들 인당4~5만원대 식당에서 했고
친구가 돈얼마없다고 애슐리가자고햇음
나 거지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찐친이라 축의금 50함
22일 전
익인128
친구가 50달라한것도 아니고 니가 좋아서 50해준걸 뭐 어쩌라고 싶어 ㅋㅋㅋ 뭘 얼마나 비싼곳에서 해줘야함? 맨날 이런애들이 글 쳐 쓰더라 잘 먹고와서는
앞에서 말하지그랬어 ??
22일 전
익인129
그래 왜 해주고 그런 생각을 해 걍 내가 좋은 마음에 해줬다 하고 잊어
22일 전
글쓴이
응 말했음
22일 전
익인128
말했는데 뭐래 그럼 된거지
22일 전
글쓴이
친구인데 이해못하냐고 하던데
22일 전
익인130
밥 사줘도 ㅈ1랄이네ㅋㅋㅋㅋㅋ 아효 계산적이게 굴거면 그냥 축의도 적게하지그랬어 ㅣ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밥은 먹어놓고 뒤에서 욕하고...
22일 전
익인130
나도 결준하면서 느낀건데 진짜 나 생각하는 친구들은 나 돈 아끼라고 청모도 하지말자고 하거나 청모 목적으로 만나도 나중에 뒤에서 돈 챙겨줌 밥 사지말라고ㅋㅋㅋㅋㅋㅋ 이런글 보니까 상대방 이입되네ㅋㅋㅋ
22일 전
글쓴이
밥때문에 그런거 아닌데 사람차별해서 그런건데
22일 전
익인130
찐친이라면서 ㅋㅋㅋㅋㅋㅋㅋ 밥값 비교해대면서 누구는 얼마짜리 사주고 나는 2만원짜리네? 이러면서 계산질하는게 친구맞냐 ㅋ
22일 전
글쓴이
고등학교 같이 나온 친구들임 그래서 마상입은거고
모르는사람이엿으면 아 글쿠나 하고 넘어가겠는데
22일 전
익인131
청모 애슐리도 비쌈..ㅠ 청모따위를 왜하는지 이해가 앙감.....신랑신부 돈도 없을텐데 왜 그런짓까지 해야하는지.ㅠ
22일 전
익인132
와 근데 결혼하기 개피곤하다 청첩장도 대접하면서 줘야되는구나
22일 전
익인197
본인 축의금 받자고 주는건데 밥은 사야지 그럼
21일 전
익인132
ㄷㄷ개피곤
21일 전
익인247
내가 이래서 혼인신고는 해도 결혼식은 안하려고 둘이 좋아서 하는 결혼인데 현실이 너무 힘들게함 청모같은 이상한 문화도 싫고
21일 전
익인133
받는 입장에서 청모 의미를 진짜 모르겠음 걍 없어져도 되는 문화인듯
22일 전
익인134
청모 문화 없어졌으면 좋겠다 진짜
22일 전
익인136
같은 무리 친구들이 청모 그 가격대에서 했으면 금액대 맞춰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생일선물 같은거 금액대 맞춰주는 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함
22일 전
익인135
근데 애슐리에서 청모 하든 친구네 부부가 돈 모아서 집 사든 그냥 축하해줄일 아니야? 하나하나 다 재고 있는게 난 더 신기해
22일 전
익인137
와 요즘 청모 개빡세구나..설마 직장동료들한테도 하는거야???굉장히 피곤한 문화다ㅠㅠ
22일 전
글쓴이
아니 왜함.......안해두됨
22일 전
익인138
청모를 일인당 5만원한다고..?ㅋㅋㅋ뭔 결혼준비하다 개박살나겠네..2만원 정도면 됐지
22일 전
익인140
청모 밥값만 이라기보단 그래놓고 돈 자랑하면 서운할 수 있을 것 같은뎅... 축하할 일이긴하지만.. 자랑 없었으면 찐 돈 없었나보다 하고 말듯 축의금 50만원 낼 정도 친구면.. 안그래도 요즘 축의금도 상향화되고 옛날가격대만큼 주면 말나오잖아 청모도 그래서 겸사겸사 인사로 하는거아냐..???
22일 전
익인141
먼저 간 친구들 청모가 4-5만원 선이었으면 그 무리 안에선 암묵적으로 금액이 정해진거 아닌가? 본인 돈없다고 애슐리가자 이말 한거부터가 별론데.. 나도 청모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지만 찐친무리면 금액대 맞춰야지
22일 전
익인142
22 나같아도 기분 나빠
22일 전
익인144
33
22일 전
익인145
44
22일 전
익인155
55
22일 전
익인82
66
22일 전
익인166
77
22일 전
익인172
88
22일 전
익인175
99
22일 전
익인178
10101010
22일 전
익인180
11
22일 전
익인183
12 그냥 지인무리아니고 ... 찐친무리면 얼추 금액대는 맞춰야한다고 생각하긴함
22일 전
익인185
13
21일 전
익인194
14
21일 전
익인205
15 글만 보고 애슐리가 뭐가 문제지 했는데 다 그렇게 받아먹고나서 그러는건 점...
21일 전
익인207
16 이걸로 축하해줄 일에 왜그러냐는 건 아니지ㅋ
21일 전
익인208
17 이건 쓰니가 짜증날만한 사유맞음
21일 전
익인209
18 ㄹㅇ 나도 청모문화 피곤하게생각하고 계산적인것도 싫어하는 편인데, 이거는 쓰니가 본문에다가 전부상황을 설명을 깔끔하고 자극적이게..(?)못해서그렇지 댓글들 다읽어보면 상대방이 센스없었던것도맞고 현실에서 직접 겪었으면 누구든 완전 실망엔딩인데..?
21일 전
익인218
19 댓 다 받음 처음에 제목만 보고 물음표 띄우고 들어왔는데 본문 다 보니까 쓰니가 어이 없을 만했구만
21일 전
익인224
20 그러게 어이없는데
21일 전
익인235
기분 나쁘긴함 그거랑 별개로 청첩장모임 없어지면 좋겠긴하다
21일 전
익인238
21 ㅇㅈ;;
21일 전
익인244
22 돈 없다는 밑밥은 왜 까는 거야 돈 쓰기 싫어서 돈 아끼는 게 느껴지는 부분이 진짜 별로임 진짜 돈이 없었던 거면 몰라.... 쓰니도 똑같이 돈 없다고 하면서 축의금 덜 주지
21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43
재수없긴하다
22일 전
익인146
징심 청모가 젤 기괴한 문화같음...다들 한다해서 하긴 하는데 이해안됨ㅋㅋ
22일 전
익인147
와 근데 난 친구가 청모 애슐리에서 하면 너무 좋을 듯
어떤 식당 가는 것보다 걍 뷔페에서 여러 음식 먹는 게 좋아
22일 전
익인147
아 그 무리는 비싼 식당을 청모로 간 거구나? 근데 그럼 축의를 그만큼 덜 하면 됐을 듯??
22일 전
익인149
청모 진짜 사라졌으면 좋겠음,,,,,,,,, 어디서 시작된 문화인걸까
22일 전
익인150
청모 이거 왜하는거?ㅋㅋㅋ 걍 결혼하는 사람이 기분낼려고 친한사람들이랑 식사자리 마련하는거 아님? 장소가 그렇게 중요한거냐ㅋㅋ;
22일 전
익인151
축의금도 부담인데 청모까지...
진짜 이런 문화 누가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22일 전
익인152
애슐리로 퉁쳐서 아파트 산 거
22일 전
익인154
애슐리 난 완전 좋은데
22일 전
익인154
매번 고기집에서 해서 물림 걍 뷔페 갔으면 좋겠어ㅜ
22일 전
익인156
나도 애슐리 청모 괜찮음 근데 쓰니 경우는 먼저 간 친구들 4, 5만원대에 맞춰 했으면 기분 상할 수도 있지 돈 없으니 애슐리 가잔 멘트부터 별로구만 이런 글에 좋은 맘에 줘야 하는 걸 아까워 하느니 청모 이래서 싫다느니 하는 건 걍 그지근성 아님?
22일 전
익인156
청모 부담스러우면 안 하고 축의도 안 받으면 됨
22일 전
익인158
청모를 대체 어디서 해야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일 전
익인161
왜 맨날 전체적인 상황을 다 안 적고 욕 먹은 다음에야 덧붙여 말하는거임????????????
22일 전
익인162
애슐리면 나쁘지않은거 아님?
22일 전
익인164
앞에서 이미 4~5만원대를 맞췄으면 본인들도 맞춰야지
이기적인듯
22일 전
익인165
애슐리 괜찮지않아???
22일 전
글쓴이
좋아 괜찮아 근데 먼저 청모한 친구들은 4~5원한게 섭섭하다는거임
22일 전
익인167
금액대 맞추는게 맞지
22일 전
익인168
청모 없어졌으면 걍 커피한잔만 하지
22일 전
익인169
근데 왜 따지면안됨?? 주최측도 식대따져서 축의내놓으라고 염병떨잖아
5만원내면 욕하는시대면서ㅋㅋㅋ
22일 전
익인169
그리고 친구생각해서 싼데서 하자고하는게 찐친이면 친구생각해서 축의도 적게달라하는게 찐친아님??
하여튼 요새 결혼하는것들은 지들 돈써야되는건 다 줄여야된다 아깝다 징징거리고
지들이 처받는건 요새 물가가 얼만지 아냐 이러고 많이 요구함ㅋㅋ
22일 전
익인170
친구 무리에서 첫결혼이었으면 애슐리를가던 어딜가던 상관없겠지만 이미 다른 친구들 청모에서 지는 다 얻어먹고 본인 청모는 몇만원 아끼자고 애슐리갔으면서 비싼 아파트 사는게 당연히 개빡칠 상황아냐?ㅋㅋㅋㅋㅋ진짜 돈없으면 친구사이에 당연히 이해해주겠지만 그런거 아니잖아
22일 전
익인170
쓰니 욕하는 애들 너네 친구 생일에 5만원짜리 선물 보내줬는데 친구가 너네 생일에 돈없다고 2만원짜리 치킨 깊티 하나보내주면서 며칠뒤에 친구가 해외여행가면 기분 안나쁠 거 같아?계산적인건 쓰니가 아니라 상대방이겠지
22일 전
익인171
추가댓까지 다 봤는데
이런거보면 청모 진짜 누가만들었는지 별로다ㅋㅋㅠ
22일 전
익인173
댓글 보니까.. 차라리 모르게 하던가...
22일 전
익인174
본인이 먼저 돈 없어서 애슐리 가자고 한 거면 그 모임 안에서 암묵적으로 청모는 4~5만원으로 끊자고 정해져 있던 걸 자기도 인지하고 있었다 아님? 먼저간 친구들한테 얻어먹을 거 다 얻어먹고 자기는 돈 안 쓰면 당연히 친구들 반응도 싸하지ㅋㅋㅋㅋ찐으로 어려운 상황도 아니고 그냥 친구들한테 돈 쓰기 싫어서 저런 건데 그걸 왜 이해해줘야 함ㅋㅋㅋ 하다못해 친구들 생일 선물끼리도 금액 맞춰 보내는게 대다수 아니었냐고
22일 전
익인176
애슐리 별로였으면 축의를 좀 적게 하면 되었잖아 왜 50이나 한거야
22일 전
익인177
난 친구가 청첩장 주면서 라멘 사줬어…(15000원 짜리..)
22일 전
익인220
난 9900원짜리 파스타…
21일 전
익인178
돈은 맞춰서 해야지 기브앤테이크인거 뻔히 알지않음??
22일 전
익인179
엥 이미 다른 모임에서 인당 4~5만원 식당에서 한 거면 그 친구도 그 가격에 얻어 먹었을 거 아님?
22일 전
익인181
애슐리 얼마지 요새..? 삼겹살 고깃집에서도 많이해 요새 구워주능 고깃집 … 청모를 뭐 뜯어먹으려고 가나
22일 전
익인182
근데 청모를 뷔페로 가? 난 한번도 안겪어봄
22일 전
글쓴이
투썸에서도 해봣음
22일 전
익인182
그건 좀 심했다
22일 전
글쓴이
괜찮았는데 나는
22일 전
익인182
아 애슐리보다 별로라서 말한줄^^
22일 전
익인187
오 몰랐는데 청모 가격이 보통 5만원대였구나… 친구 많은 사람은 청모만 해도 몇 백 나가겠네
21일 전
글쓴이
아님ㅋㅋㅋ
21일 전
익인187
원래 2-3만원인데 쓴이네만 암묵적으로 5만원대로 정해진 거구나
21일 전
익인187
애슐리 가는 거 찝찝할만도 하네
21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1일 전
익인220
생애최초면 많이 나옴ㅋㅋ
21일 전
익인228
신혼부부 대출 개많이 해줌
21일 전
익인189
제발 결혼이고 청모고 다 없어졌음 좋겠다
21일 전
익인190
와 똑똑한데? 결혼하고 앞으로도 개잘살듯
21일 전
익인191
청모를 뷔페에서도 하는구나
21일 전
익인193
청모 뷔페는 또 처음 들어봄..
21일 전
익인195
청모진짜 없어져야함..
21일 전
익인196
쓰니 입장에서는 충분히 그런 생각 들 수 있다고봄 축의금 50이나 냈고 친구들끼리 다 4-5만원선으로 청모 하는데 혼자만 애슐리로 잡은거면 찐친이라 그런지 좀 생각 많아질듯함 뭐 지인이면 상관 없어도
21일 전
익인198
청모 문화 이해 안 가는 거랑은 별개로 애슐리에서 하는 건 ㄹㅇ신박하네 처음들어봄
21일 전
익인199
돈 없다고 애슐리에서 하자 이 말만 안 했어도... 차라리 비슷한 금액대에 ㄱㅊ은 식당도 있었을 텐데
21일 전
익인201
찐친 청모 금액대도 정해져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축의 50은 그 무리끼리 맞춘거..? 그렇게 기분 나쁘면 너도 돈 없다하고 걍 30만하지 그냥
21일 전
익인202
결혼 안했음 준만큼 받아야해서 손절도 못하고 개짜증날듯;; 다른 무리랑 맞춰야지 넌 돈없다 띡 누가 좋아함ㅋㅋㅋ
21일 전
익인203
근데 우린 진짜
걍 아무데서나 했던거 같은데...... 사람마다 다르구나... 한명은 돼지고기집에서 하고 한명은 술집에서 하고...한명은 소고기 사주고...2차도 비싼데 다 산 친수도있고 걍 그때그때 본인들 사정봐서 한거같은데...
21일 전
글쓴이
이렇게해두 ㄱㅊ
21일 전
익인206
다른 친구들이 언제적인지 모르겠지만 3-4년전에 5만원으로 먹을수 있는거랑 요즘 5만원으로 먹을수있는게 너무 다르다고 생각하기때문에...애매하게 금액 맞춰서 밥 사줄바엔 애슐리 쿠우쿠우 샤브샤브가 낫다고 생각해ㅜㅠ
내 친구들은 금액 상관없이 사주는대로 먹긴 하는데 금액도 얼추 맞추려고 해서 관계가 더 오래가는것같기도..?
근데 내가 저 예비부부였다면 신행다녀올때 선물 사오거나 가볍게 밥 한번 더 살듯
21일 전
익인207
ㅁㅈ 친구 사이도 저런 거 맞출 수 있으면 서로 맞춰줘야 서운한 거 안 생기고 오래 감. 진짜 힘든 상황도 아닌데 받을 건 다 받으면서 주는 건 아까워하면 기분 상하지.
21일 전
익인210
친구가 8억짜리 집 사서 부러운 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거 같네
19900원 런치 이런거 찾아보고, 가격 쓰고 진짜 짜친다 ㅋㅋㅋㅋㅋㅌ
21일 전
글쓴이
가격물어보길래 적어준거 뿐인데
21일 전
익인211
갠적으로 청모때 넘 비싼곳 가면 그거대로 너무 부담스럽더라
21일 전
익인212
아무리 찐친이라도 청모 금액대를 왜 맞춰야하지 ㅋㅋㅋㅋ 찐친이라서 더 상관없을것같은디.. 친구들이랑 돈생각을 해본적없어서 모르겟음
21일 전
익인213
에... 우린 청모 금액 맞추지 않았는데?ㅋㅋ 이런거까지 맘에 담아두는구나.. 심연이다
21일 전
익인214
뭐야 걍 짬처리 당했네 ;;; 쓰니 기분 나쁠 만하다
21일 전
익인214
친구면 오히려 더 잘 맞춰서 해줘야 맞는거지 저렇게 자기 할 건 다하고 손해 하나 안보고 계산적으로 하면 그건 이기적인거야... 서로 모르는 사람이래도 도의적인 선이라는 게 있는거임 심지어 찐친 무리면 더더욱
21일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1일 전
글쓴이
비싼곳에서 안해두됨
21일 전
익인217
나는 이런글 보면 오히려 더 청모라는 문화에 반감이 생김 너가 축하해주려는 자리인거아냐? 축의금 그만큼 내면 상대방도 그만큼 내주겠지 뭘 그렇게 계산하고 따지는거야.. 찐친이라며
대출 1억만 받고 8억짜리 집산 상황이면 같이 좋아해주고 축하해줄수 있는거 아님..?
니가 이런글 올리면서도 찐친이라는 워딩을 쓸 수 있는게 나는 더 놀라움 ..ㅋㅋ
21일 전
글쓴이
ㅇㅇ50함
21일 전
익인217
뭘 ㅇㅇ 이야 ㅋㅋㅋㅋ 할말 없으니까 뭐 니가 한 축의금 말하는거임..?
니가 그렇게 계산적으로 하는 50이면 그게 의미가 있냐고 ㅋㅋㅋ 진짜 아 이러는거 보면 내가 겪은것도 아니고 아직 미혼인데도 벌써 인간관계 정떨어지네
21일 전
글쓴이
같은 학교나온 친구는
4~5만원식당가고
난 애슐리갔는데
기분나쁠수있는데
21일 전
익인217
축하해줄거면 좀 제발 진심으로 순수한마음으로 해 제발 ㅠ 니 그런 이중적인마음은 그 누구도 환영안해
니가 하는 그 50 없다고 걔네가 8억 집 못사겠음? 제발 마음 좀 이쁘게 먹어라 ㅠ
21일 전
글쓴이
갑자기집이야기 왜 나옴?
21일 전
익인217
니가 본문에 집이야기 썼자네…
21일 전
글쓴이
217에게
집때문에 돈없는줄알고
그냥 넘어갔는데
다른친구들은 4~5만원짜리
식사했다고 이게 화나는거임
21일 전
익인217
글쓴이에게
하 그니까 걔네도 처음인 환경인데 상황봐가면서 하는거니까 어쩌다보니 그럴 수있잖아.. 그 신랑신부가 뭐 그러고싶어서 그랬겠냐고.. 그냥 그러려니 그게 안돼..?찐친이라매.. 오히려 나는 니네 힘드니까 청모 생략하자고 함…. 그래도 너 생각해서 애슐리 간거잖아 애슐리 돈은 뭐 땅파서 나옴..?
정 니가 거슬리면 손절하고 축의금하지마 걍
그런돈이면 안받고싶을듯
21일 전
글쓴이
217에게
집을 먼저사고
청모함
다른친구들은 4~5만원대
그런데 나만 애슐리야
너같으면 빈정안상하겠냐고
21일 전
익인216
ㅇㅈ
21일 전
익인219
청모를 애슐리 ㅋㅋㅋㅋ ㅠㅠ
21일 전
익인221
찐친인 쓰니한테는 애슐리고
다른 친구들한텐 4~5만원짜리 갓다는거아냐?
21일 전
익인221
근데 이 말이면 솔직히 좀 서운할거같음
21일 전
글쓴이
이거맞음
21일 전
익인226
이거구나 그럼 쓰니맘 백퍼 이해되지 뭐 저런애가 다있냐
21일 전
익인230
아뭐야 이제 이해함 난 댓글보고도 왜...? 싶었는데 다른사람들 다 4~5만원 밥사줘놓고 쓰니만 애슐리 데려갔으면 서운하지....
21일 전
익인220
나도 몇배음식 사줬는데 9000원대 음식 먹음……… 하
돈이 이렇게 없나
21일 전
익인225
세상에
21일 전
익인227
친구 무리에서 지만 돈없음? 이기적이네 친구돈으로 지 돈 아끼려하는
21일 전
익인229
아 그냥 청모 하지마
21일 전
익인231
이런 사회성 쓰레기도 청모를 초대받는구나 부른 친구가 불쌍하다.
가령 기초수급자 친구가 청모 신전떡볶이로 부르면 달갑게 갈거야?
그때도 커뮤에 글이나 쳐 올리겠지 청모를 떡볶이집에서했어...아무리 수급자지만 청모잖아.... 이 ㅇ랄하면서
21일 전
익인243
그게 요점이 아님 쓰니가 투썸에서 청모한적 있는데 괜찮았대 요점은 다른 친구들은 4~5만원 식당가고 본인만 애슐리 간게 서운한거임 다른 대우라서 기분이 상한거지
21일 전
글쓴이
너가 더 스레기같음ㅋㅋㅋ
21일 전
익인232
어휴 진짜 청모 문화 누가 만들엇노
21일 전
익인233
아니 비싼밥 얻어먹으러 가는거냐고 ㅋㅋ
21일 전
익인236
섭섭한 마음은 알겠다. 쓰니도 그냥 마음 접고 결혼할때 받아내야지 근데 대출이 1억이란건 어떻게 알았어?
21일 전
익인237
애슐리 냥좋은데
21일 전
익인239
아 그 친구가 다른친구들한테는 4~5만원대 사줬는데 쓰니만 애슐리사줬다는 이야기구나 나같아도 열받을만 한데
21일 전
익인240
청모 어ㅐ함진짜 의미없는문화다 하
21일 전
익인242
친구가 이상한데 왜 친구가 불쌍하다는거지 ㅋㅋㅋ
21일 전
익인245
ㄹㅇ 결혼한 사람들이 감정 이입했나
21일 전
익인246
청모 문화 진심 없어졌으면
21일 전
익인248
나 작년 결혼한 익이고 내 주위도 결혼 많이 했는데 청모 애슐리서 했다는 경우 사실 첨 봄..
21일 전
익인249
아니 근데 예식장 식비에 맞춰서 축의해주길 바라는 축의 거지들이나 청모 최소 금액 정해서 사주길 바라는 구걸 거지들이나 내가 보기엔 다 친구 맞아? 싶음. 애슐리가 청모 장소로? 싶은건 분위기가 좀 왁자지껄해서? 근데 음식값 따지는게 너무 거지같음. 평소에도 짜게 쓰는 친구면 애초에 거리를 두든가, 평소에 문제 없다가 이번만 허리띠 졸라매면 그런가보다 할거같은데
21일 전
익인250
어후 기혼자들 쉴드
21일 전
익인251
아무리그래도 웬만하면 서로 비슷한 수준에서
청모든 축의금이든 기브앤테이크가 인간관계에서
기본인데. 난 좀 이해안되긴함
글고 개인적으로 청모문화도 싹다 없어지면 좋겠음 옛날처럼 축의도 기본5로 돌아가야 양쪽 부담이 덜할텐데
21일 전
익인252
오… 여기 연령대가 어려서 청모를 안 가 본 거임? 아니면 기혼자들이 쉴드치는 거임?
지금 한창 청모 엄청 다니면서 결혼식 엄청 가는 나이대인데 다른 친구들은 4-5만원인 곳에서 하고 한 사람만 애슐리인 곳에서 하면 ㄹㅇ 엥? 반응 나옴
술 많이 먹느라 족발집이나 보쌈집 가는 건 봐도 애슐리는 첨 봄 뭐라하지 애슐리는 그냥 그 결이 떨어짐 금액은 둘째치더라도…
21일 전
1
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쓸데없는 걸 수출해버린 한국.jpg
이슈 · 1명 보는 중
진짜 퇴사할라다 참았어
일상 · 1명 보는 중
가끔 보던 인플루언서가 식단 비결을 알려줬는데....
이슈
💥논란 키우는 스타벅스 "담당자가 젊어서 5.18 잘 몰랐다”
이슈
AD
AD
10살 아들과 파인다이닝 간 후기
이슈 · 6명 보는 중
욕먹고 있는 증소기업 점심밥
이슈 · 4명 보는 중
AD
학교에서 꽤나 많이 보인다는 관상
이슈
볶음밥 젠더리빌
이슈 · 5명 보는 중
민아가 당한 끔찍한 스토킹의 과정 ..jpg
이슈 · 16명 보는 중
현재 𝙅𝙊𝙉𝙉𝘼 미쳤다는 김숙 제주도 집 상황..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마라탕 원재료 팔각 유황범벅 소량도 위험
이슈 · 2명 보는 중
형아! 나 드디어 눈 기증 받게 됐대!
이슈 · 1명 보는 중
라식,라섹 절대 함부로 받아선 안된다고 결론 내린 이유.txt
이슈 · 4명 보는 중
AD
아니 아까 중고신입이 출근 30분 만에 짐 싸고 나갔는데 내 잘못이야?...jpg
이슈 · 4명 보는 중
미용사들은 아무래도 일반 회사원의 삶?을 잘 모르지..?
일상 · 4명 보는 중
아내한테 삐져서 20년간 단 한마디 안 한 남편
이슈 · 3명 보는 중
AD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한달50만저축 많은거야?
323
7:26
44845
0
일상
진짜 야구는 전세계에서 인기 1도 없구나
199
13:48
31168
0
일상
체코 상대로 이기니 뭔가 마음이 안좋음
142
12:55
50147
1
KIA
/
OnAir
❤️🐯260612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제 진짜 할때가 된 양햄 190승 ₍ᵔ= ≖ ˕ ≖ =..
1281
17:33
7529
0
야구
누나들은 온니 야구파야?
124
14:22
9562
1
T1
🍀🍀260612 17:00 Road to MSI 3R VS HLE전 달글🍀🍀
1966
13:46
9139
0
삼성
/
OnAir
💙🦁 260612 vs SSG경기 달글 🦁💙 - 영크크! 영크크! 영크크! 영크크! 영크크! 영크크!..
1176
17:40
6990
0
한화
/
OnAir
🧡🍀🦅 260612 달글 🦅🍀🧡
1240
17:43
6748
0
이성 사랑방
애인 피부가 이정도면 어떨 것 같아..ㅎㅇㅈㅇ
82
12:49
16759
0
롯데
🌺 260612 달글 // "GO HIGH!” 해보자 승리 할 수 있잖아🔥🍀🥦🧂🫘🌺
476
17:11
3879
0
LG
/
OnAir
👯♂️❤️ 톨톨아 문단속 잘하거라 | 260612 달글 🖤👯♂️
482
18:16
2388
0
두산
/
OnAir
🙏🏻260612 두산vs기아 // 두산베어스야 그만아파라 .・゚゚・ʕฅ ᴥ ฅʔ・゚゚・. 다들 건야행야..
503
18:21
3269
0
SSG
/
OnAir
❤️ 아늦엄ㅅ더달글!!! ❤️
526
18:28
3044
0
HLE
🍊 RTM R3 HLE vs T1 260612 17:00 달글 🍊
1148
15:24
2375
4
주식
삼전 다들 평단 얼마니?
30
10:07
3585
0
웨딩촬영때 보너스 컷으로 사복이나 한복입고 촬영 되는데 뭐할까
19:54
l
조회 1
나 오늘 일머리 없는 사람 실제로 목격함
19:54
l
조회 1
300버는 100 적금하는거면 적지..?
19:54
l
조회 4
생리하니까 군것질 완전 땡겨
19:54
l
조회 3
진짜 지역언론사들 gpt로 기사 쓸바에 걍 기자 하지말아라
19:53
l
조회 5
이번 축구 1등 하면 32강 가는 거지.?
19:53
l
조회 7
세탁 건조기 쉽지 않다 ㅠㅠ
19:53
l
조회 4
간호사
술 꿀팁
3
19:53
l
조회 12
사진 뽀샵 어플 뭐써
2
19:52
l
조회 6
거지존 어떻게 할까 ㅠㅠ 층이라도 내? 아님 꾹 참고 기를까
1
19:52
l
조회 6
흑발이 잘어울리면 무슨톤일까?
19:52
l
조회 2
꼭 다같이 얘기하면 나는 안 봐줌; ㅜ 힝
3
19:52
l
조회 9
내거 이거 차별한거야? 하..신경쓰이네
2
19:52
l
조회 11
쌍수 안한 애한테 너 쌍수 했지 하고 우기는 인간들 좀 무서워
1
19:51
l
조회 10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Ai도 사람을 피곤해 한다는 증거
11
무탠다드X이토준지 발매
9
한국 식당은 밥 먹을 때 우유도 주네요
8
아빠가 뭐라해서 미안해.jpg
14
울엄마 전화로 빕스 예약하다가 말 잘못해서 예약자명 대참사ㅋㅋㅋㅋㅋ
10
우울증으로 5년 날려서 너무 슬프다
1
19:51
l
조회 15
인생 개망해서 속상하다
4
19:51
l
조회 15
얘드라 축구 재방 해줌
19:50
l
조회 2
진짜 강아지 키우는 사람들 중에서 이해 안 가는 거 ㅋㅋㅋ
5
19:50
l
조회 40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치마/원피스엔 여태껏 속바지 안 입었는데 (비침 없는것만)
2
19:50
l
조회 8
재회주파수 듣는데 아빠한테 연락왔다..
5
19:49
l
조회 4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4
1
넷플 참교육 못보겠다
10
2
엽떡 시켜놓고 씻고나왔는데 대기시간 이거 진짠가
4
3
이거 진심이야…? 26인데 조급해짐
8
4
오늘 미국 스페이스X 대상장 예상
1
5
사랑에 빠지면 예뻐진다<< ㄹㅇ 찐같음
9
6
취준생 상반기 결과 ㅋㅋㅋㅋ ㅜ
3
7
시드니 혼자 여행 갈말
17
8
와 이래서 사람은 끼리끼리 살아야 하는 거구나...
1
9
여름에 민소매+셔츠 코디 진짜 이쁘긴 한데
2
10
연봉 4200이면 월급 301만원 맞아?
2
11
내거 이거 차별한거야? 하..신경쓰이네
12
30초반 무스펙 무경력..진짜 뭐하고 살아야하지
15
13
익들아 나 쌍수 방금 하고나왔는데 라인 꺾인 거 아님?(ㅎㅇㅈㅇ)
21
14
재회주파수 듣는데 아빠한테 연락왔다..
5
15
꼭 다같이 얘기하면 나는 안 봐줌; ㅜ 힝
1
16
콘돔더치 낙태더치라는 말을
17
쌍수 안한 애한테 너 쌍수 했지 하고 우기는 인간들 좀 무서워
1
18
인생 개망해서 속상하다
3
19
내 책장 기엽지
20
거지존 어떻게 할까 ㅠㅠ 층이라도 내? 아님 꾹 참고 기를까
1
은근 초보운전 많은 차종
6
2
⚽️현지 난리났다는 월드컵으로 열광중인 중국
12
3
산에서 함부로 야호라고 외치면 안 되는 이유
5
4
퇴계 이황이 죽기 4일전 한 말
6
5
우리집 옥상정원에 토마토가 자꾸 사라지는거야 결국 도둑 잡음;;
5
6
연봉 5000이 적다는 소리 들은 사람
32
7
눈에 보이는 CC마다 다 깨고 다녔다는 교수님
3
8
얼굴 하나로 팬들 기살려주는 오늘자 배수지 떡밥들.jpg
3
9
유치원 결석한 딸.jpg
3
10
특유의 분위기가 미쳤다는 김도연 칸 영화제 브이로그...gif
11
정은지가 겪은 현실공포 썰
1
12
가격 너무 비싼거 같다는 한약재가 들어갔다는 초콜릿 가격
4
13
애기 때 전지현
14
채식만 하는데 자꾸 살이 쪄요
1
15
집안을 바꿔놓은 아내
6
16
친구랑 전화하면서 음소거 하고 방구 뀌려다가
17
몽글몽글 에그 토스트.gif
2
18
어른들이 주식하면 패가망신 한다고 하는 이유
1
19
뒷산의 버려진 사당에는 절대 가면 안된다
1
카리나 결국 운전면허 땄구나
23
2
자세 겁나 거만한것봐...
3
3
급상승
차쥐뿔 게스트 스포 누구누구야?
4
4
리브 처음엔 아 너무 과한다 싶었고 메이도 손절하는거 보였는데
1
5
정보/소식
[속보] 허위로 초과근무수당 1000만원 탄 안동시공무원 106명…검찰 송치
7
6
환연 민경승용 진짜 개개개개잘어울린다..
3
7
찰스 블라우스 어디껄까ㅠ
3
8
월드컵 라이브 중계한 아이돌 누구있음??
8
9
축구 국대 유튜브 보고 있는데 재생바 이런거 처음봄
2
10
쌍수한거 솔직히 다 알겠지 않아?
38
11
리센느 일본멤들 한국말 디게 잘한다
6
12
세븐틴과 이영지는 노잼일 수가 업다
3
13
방탄 하프타임쇼 한다던데 무슨 노래할까 싶어서
4
14
라이즈 마피아하면 제일 많이하는 말
2
15
리센느 리브가 진짜 최종병기였넼ㅋㅋㅋㅋ
16
혹시 지금 핑크머리인 돌 있어??
4
17
인스타 월드컵 관련 게시글 댓글 다 왜 그런거야?
15
18
아 내돌 흑발해서 기분너무조아ㅜㅜ
1
19
헐 SM 클래식 캐나다까지 가네
20
정국 뷔 이거 리센느 따라하는거 아닌가ㅋㅋㅋㅋㅋ
8
1
근데 윤승아는 배우 활동 안하나…?
15
2
참교육
헐 이거 김무열 애드립이래
3
3
김소현 팬미팅 포스터 존예야
9
4
참교육 국회의원아들 인스타 20만 늘었대
22
5
김무열 윤승아 부부 러브스토리.jpg
8
6
김무열 계속 드라마 기사에 김남길 언급 되는거 죄송스럽다 함 ㅠㅠ
15
7
급상승
김무열 윤승아는 ㄹㅇ 신혼처럼 사는듯
8
8
스홈때 허남준 이야기 올라왔길래 스홈짤 올려야지
3
9
오늘 한소희 잡지화보 뜬거 W
4
10
허남준 스홈 찍을때 슬럼프 왔었는데
6
11
난 진기주 진짜 괜찮던데...
21
12
2020년대 기준 신드롬 캐릭터는 거의 없는것 같음
37
13
수지 셀린느 화보 커버 사진 느좋이다
3
14
너희는 다른 장르로 재회 여러번 하는거 어떻게 생각해?
2
15
허남준 전에 인터뷰에서 김무열 언급한 거 중에
10
16
멋진신세계
두달 흐른거 같지?
2
17
안효섭 나오는 음식만드는 드라마 올해야 내년이야?
3
18
근데 특별출연이라고하고 매번 나오는 사람들있잖아..
1
19
멋진신세계
상야 교차편집
20
김무열이랑 윤승아 팔뚝 차이 봄?
29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