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621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0553

돈이없는게 아니고 아끼는거엿구나

아파트 대출1억받고 8억짜리 아파트 구매했네.........

12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먼저간친구들 인당4~5만원대 식당에서 했고
친구가 돈얼마없다고 애슐리가자고햇음
나 거지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찐친이라 축의금 50함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8
친구가 50달라한것도 아니고 니가 좋아서 50해준걸 뭐 어쩌라고 싶어 ㅋㅋㅋ 뭘 얼마나 비싼곳에서 해줘야함? 맨날 이런애들이 글 쳐 쓰더라 잘 먹고와서는
앞에서 말하지그랬어 ??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9
그래 왜 해주고 그런 생각을 해 걍 내가 좋은 마음에 해줬다 하고 잊어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말했음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8
말했는데 뭐래 그럼 된거지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구인데 이해못하냐고 하던데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밥 사줘도 ㅈ1랄이네ㅋㅋㅋㅋㅋ 아효 계산적이게 굴거면 그냥 축의도 적게하지그랬어 ㅣ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밥은 먹어놓고 뒤에서 욕하고...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나도 결준하면서 느낀건데 진짜 나 생각하는 친구들은 나 돈 아끼라고 청모도 하지말자고 하거나 청모 목적으로 만나도 나중에 뒤에서 돈 챙겨줌 밥 사지말라고ㅋㅋㅋㅋㅋㅋ 이런글 보니까 상대방 이입되네ㅋㅋㅋ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밥때문에 그런거 아닌데 사람차별해서 그런건데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찐친이라면서 ㅋㅋㅋㅋㅋㅋㅋ 밥값 비교해대면서 누구는 얼마짜리 사주고 나는 2만원짜리네? 이러면서 계산질하는게 친구맞냐 ㅋ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등학교 같이 나온 친구들임 그래서 마상입은거고
모르는사람이엿으면 아 글쿠나 하고 넘어가겠는데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1
청모 애슐리도 비쌈..ㅠ 청모따위를 왜하는지 이해가 앙감.....신랑신부 돈도 없을텐데 왜 그런짓까지 해야하는지.ㅠ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2
와 근데 결혼하기 개피곤하다 청첩장도 대접하면서 줘야되는구나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7
본인 축의금 받자고 주는건데 밥은 사야지 그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2
ㄷㄷ개피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7
내가 이래서 혼인신고는 해도 결혼식은 안하려고 둘이 좋아서 하는 결혼인데 현실이 너무 힘들게함 청모같은 이상한 문화도 싫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3
받는 입장에서 청모 의미를 진짜 모르겠음 걍 없어져도 되는 문화인듯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4
청모 문화 없어졌으면 좋겠다 진짜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6
같은 무리 친구들이 청모 그 가격대에서 했으면 금액대 맞춰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생일선물 같은거 금액대 맞춰주는 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함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5
근데 애슐리에서 청모 하든 친구네 부부가 돈 모아서 집 사든 그냥 축하해줄일 아니야? 하나하나 다 재고 있는게 난 더 신기해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7
와 요즘 청모 개빡세구나..설마 직장동료들한테도 하는거야???굉장히 피곤한 문화다ㅠㅠ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왜함.......안해두됨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8
청모를 일인당 5만원한다고..?ㅋㅋㅋ뭔 결혼준비하다 개박살나겠네..2만원 정도면 됐지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0
청모 밥값만 이라기보단 그래놓고 돈 자랑하면 서운할 수 있을 것 같은뎅... 축하할 일이긴하지만.. 자랑 없었으면 찐 돈 없었나보다 하고 말듯 축의금 50만원 낼 정도 친구면.. 안그래도 요즘 축의금도 상향화되고 옛날가격대만큼 주면 말나오잖아 청모도 그래서 겸사겸사 인사로 하는거아냐..???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1
먼저 간 친구들 청모가 4-5만원 선이었으면 그 무리 안에선 암묵적으로 금액이 정해진거 아닌가? 본인 돈없다고 애슐리가자 이말 한거부터가 별론데.. 나도 청모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지만 찐친무리면 금액대 맞춰야지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2
22 나같아도 기분 나빠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4
33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5
44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5
55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82
66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6
77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2
88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5
99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8
10101010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0
11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3
12 그냥 지인무리아니고 ... 찐친무리면 얼추 금액대는 맞춰야한다고 생각하긴함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5
13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4
14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5
15 글만 보고 애슐리가 뭐가 문제지 했는데 다 그렇게 받아먹고나서 그러는건 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7
16 이걸로 축하해줄 일에 왜그러냐는 건 아니지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8
17 이건 쓰니가 짜증날만한 사유맞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9
18 ㄹㅇ 나도 청모문화 피곤하게생각하고 계산적인것도 싫어하는 편인데, 이거는 쓰니가 본문에다가 전부상황을 설명을 깔끔하고 자극적이게..(?)못해서그렇지 댓글들 다읽어보면 상대방이 센스없었던것도맞고 현실에서 직접 겪었으면 누구든 완전 실망엔딩인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8
19 댓 다 받음 처음에 제목만 보고 물음표 띄우고 들어왔는데 본문 다 보니까 쓰니가 어이 없을 만했구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4
20 그러게 어이없는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5
기분 나쁘긴함 그거랑 별개로 청첩장모임 없어지면 좋겠긴하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8
21 ㅇ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4
22 돈 없다는 밑밥은 왜 까는 거야 돈 쓰기 싫어서 돈 아끼는 게 느껴지는 부분이 진짜 별로임 진짜 돈이 없었던 거면 몰라.... 쓰니도 똑같이 돈 없다고 하면서 축의금 덜 주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3
재수없긴하다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6
징심 청모가 젤 기괴한 문화같음...다들 한다해서 하긴 하는데 이해안됨ㅋㅋ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와 근데 난 친구가 청모 애슐리에서 하면 너무 좋을 듯
어떤 식당 가는 것보다 걍 뷔페에서 여러 음식 먹는 게 좋아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7
아 그 무리는 비싼 식당을 청모로 간 거구나? 근데 그럼 축의를 그만큼 덜 하면 됐을 듯??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9
청모 진짜 사라졌으면 좋겠음,,,,,,,,, 어디서 시작된 문화인걸까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0
청모 이거 왜하는거?ㅋㅋㅋ 걍 결혼하는 사람이 기분낼려고 친한사람들이랑 식사자리 마련하는거 아님? 장소가 그렇게 중요한거냐ㅋㅋ;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1
축의금도 부담인데 청모까지...
진짜 이런 문화 누가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2
애슐리로 퉁쳐서 아파트 산 거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4
애슐리 난 완전 좋은데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4
매번 고기집에서 해서 물림 걍 뷔페 갔으면 좋겠어ㅜ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6
나도 애슐리 청모 괜찮음 근데 쓰니 경우는 먼저 간 친구들 4, 5만원대에 맞춰 했으면 기분 상할 수도 있지 돈 없으니 애슐리 가잔 멘트부터 별로구만 이런 글에 좋은 맘에 줘야 하는 걸 아까워 하느니 청모 이래서 싫다느니 하는 건 걍 그지근성 아님?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청모 부담스러우면 안 하고 축의도 안 받으면 됨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8
청모를 대체 어디서 해야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1
왜 맨날 전체적인 상황을 다 안 적고 욕 먹은 다음에야 덧붙여 말하는거임????????????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애슐리면 나쁘지않은거 아님?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4
앞에서 이미 4~5만원대를 맞췄으면 본인들도 맞춰야지
이기적인듯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5
애슐리 괜찮지않아???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좋아 괜찮아 근데 먼저 청모한 친구들은 4~5원한게 섭섭하다는거임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7
금액대 맞추는게 맞지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8
청모 없어졌으면 걍 커피한잔만 하지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9
근데 왜 따지면안됨?? 주최측도 식대따져서 축의내놓으라고 염병떨잖아
5만원내면 욕하는시대면서ㅋㅋㅋ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9
그리고 친구생각해서 싼데서 하자고하는게 찐친이면 친구생각해서 축의도 적게달라하는게 찐친아님??
하여튼 요새 결혼하는것들은 지들 돈써야되는건 다 줄여야된다 아깝다 징징거리고
지들이 처받는건 요새 물가가 얼만지 아냐 이러고 많이 요구함ㅋㅋ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0
친구 무리에서 첫결혼이었으면 애슐리를가던 어딜가던 상관없겠지만 이미 다른 친구들 청모에서 지는 다 얻어먹고 본인 청모는 몇만원 아끼자고 애슐리갔으면서 비싼 아파트 사는게 당연히 개빡칠 상황아냐?ㅋㅋㅋㅋㅋ진짜 돈없으면 친구사이에 당연히 이해해주겠지만 그런거 아니잖아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0
쓰니 욕하는 애들 너네 친구 생일에 5만원짜리 선물 보내줬는데 친구가 너네 생일에 돈없다고 2만원짜리 치킨 깊티 하나보내주면서 며칠뒤에 친구가 해외여행가면 기분 안나쁠 거 같아?계산적인건 쓰니가 아니라 상대방이겠지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1
추가댓까지 다 봤는데
이런거보면 청모 진짜 누가만들었는지 별로다ㅋㅋㅠ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3
댓글 보니까.. 차라리 모르게 하던가...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4
본인이 먼저 돈 없어서 애슐리 가자고 한 거면 그 모임 안에서 암묵적으로 청모는 4~5만원으로 끊자고 정해져 있던 걸 자기도 인지하고 있었다 아님? 먼저간 친구들한테 얻어먹을 거 다 얻어먹고 자기는 돈 안 쓰면 당연히 친구들 반응도 싸하지ㅋㅋㅋㅋ찐으로 어려운 상황도 아니고 그냥 친구들한테 돈 쓰기 싫어서 저런 건데 그걸 왜 이해해줘야 함ㅋㅋㅋ 하다못해 친구들 생일 선물끼리도 금액 맞춰 보내는게 대다수 아니었냐고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6
애슐리 별로였으면 축의를 좀 적게 하면 되었잖아 왜 50이나 한거야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7
난 친구가 청첩장 주면서 라멘 사줬어…(15000원 짜리..)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0
난 9900원짜리 파스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8
돈은 맞춰서 해야지 기브앤테이크인거 뻔히 알지않음??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9
엥 이미 다른 모임에서 인당 4~5만원 식당에서 한 거면 그 친구도 그 가격에 얻어 먹었을 거 아님?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1
애슐리 얼마지 요새..? 삼겹살 고깃집에서도 많이해 요새 구워주능 고깃집 … 청모를 뭐 뜯어먹으려고 가나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2
근데 청모를 뷔페로 가? 난 한번도 안겪어봄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투썸에서도 해봣음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2
그건 좀 심했다
22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괜찮았는데 나는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아 애슐리보다 별로라서 말한줄^^
22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7
오 몰랐는데 청모 가격이 보통 5만원대였구나… 친구 많은 사람은 청모만 해도 몇 백 나가겠네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님ㅋ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7
원래 2-3만원인데 쓴이네만 암묵적으로 5만원대로 정해진 거구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7
애슐리 가는 거 찝찝할만도 하네
21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0
생애최초면 많이 나옴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8
신혼부부 대출 개많이 해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9
제발 결혼이고 청모고 다 없어졌음 좋겠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0
와 똑똑한데? 결혼하고 앞으로도 개잘살듯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1
청모를 뷔페에서도 하는구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3
청모 뷔페는 또 처음 들어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5
청모진짜 없어져야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6
쓰니 입장에서는 충분히 그런 생각 들 수 있다고봄 축의금 50이나 냈고 친구들끼리 다 4-5만원선으로 청모 하는데 혼자만 애슐리로 잡은거면 찐친이라 그런지 좀 생각 많아질듯함 뭐 지인이면 상관 없어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8
청모 문화 이해 안 가는 거랑은 별개로 애슐리에서 하는 건 ㄹㅇ신박하네 처음들어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9
돈 없다고 애슐리에서 하자 이 말만 안 했어도... 차라리 비슷한 금액대에 ㄱㅊ은 식당도 있었을 텐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1
찐친 청모 금액대도 정해져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축의 50은 그 무리끼리 맞춘거..? 그렇게 기분 나쁘면 너도 돈 없다하고 걍 30만하지 그냥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2
결혼 안했음 준만큼 받아야해서 손절도 못하고 개짜증날듯;; 다른 무리랑 맞춰야지 넌 돈없다 띡 누가 좋아함ㅋ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3
근데 우린 진짜
걍 아무데서나 했던거 같은데...... 사람마다 다르구나... 한명은 돼지고기집에서 하고 한명은 술집에서 하고...한명은 소고기 사주고...2차도 비싼데 다 산 친수도있고 걍 그때그때 본인들 사정봐서 한거같은데...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렇게해두 ㄱㅊ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6
다른 친구들이 언제적인지 모르겠지만 3-4년전에 5만원으로 먹을수 있는거랑 요즘 5만원으로 먹을수있는게 너무 다르다고 생각하기때문에...애매하게 금액 맞춰서 밥 사줄바엔 애슐리 쿠우쿠우 샤브샤브가 낫다고 생각해ㅜㅠ
내 친구들은 금액 상관없이 사주는대로 먹긴 하는데 금액도 얼추 맞추려고 해서 관계가 더 오래가는것같기도..?
근데 내가 저 예비부부였다면 신행다녀올때 선물 사오거나 가볍게 밥 한번 더 살듯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7
ㅁㅈ 친구 사이도 저런 거 맞출 수 있으면 서로 맞춰줘야 서운한 거 안 생기고 오래 감. 진짜 힘든 상황도 아닌데 받을 건 다 받으면서 주는 건 아까워하면 기분 상하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0
친구가 8억짜리 집 사서 부러운 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거 같네
19900원 런치 이런거 찾아보고, 가격 쓰고 진짜 짜친다 ㅋㅋㅋㅋㅋㅌ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가격물어보길래 적어준거 뿐인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1
갠적으로 청모때 넘 비싼곳 가면 그거대로 너무 부담스럽더라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2
아무리 찐친이라도 청모 금액대를 왜 맞춰야하지 ㅋㅋㅋㅋ 찐친이라서 더 상관없을것같은디.. 친구들이랑 돈생각을 해본적없어서 모르겟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3
에... 우린 청모 금액 맞추지 않았는데?ㅋㅋ 이런거까지 맘에 담아두는구나.. 심연이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4
뭐야 걍 짬처리 당했네 ;;; 쓰니 기분 나쁠 만하다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4
친구면 오히려 더 잘 맞춰서 해줘야 맞는거지 저렇게 자기 할 건 다하고 손해 하나 안보고 계산적으로 하면 그건 이기적인거야... 서로 모르는 사람이래도 도의적인 선이라는 게 있는거임 심지어 찐친 무리면 더더욱
21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싼곳에서 안해두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7
나는 이런글 보면 오히려 더 청모라는 문화에 반감이 생김 너가 축하해주려는 자리인거아냐? 축의금 그만큼 내면 상대방도 그만큼 내주겠지 뭘 그렇게 계산하고 따지는거야.. 찐친이라며
대출 1억만 받고 8억짜리 집산 상황이면 같이 좋아해주고 축하해줄수 있는거 아님..?
니가 이런글 올리면서도 찐친이라는 워딩을 쓸 수 있는게 나는 더 놀라움 ..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50함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7
뭘 ㅇㅇ 이야 ㅋㅋㅋㅋ 할말 없으니까 뭐 니가 한 축의금 말하는거임..?
니가 그렇게 계산적으로 하는 50이면 그게 의미가 있냐고 ㅋㅋㅋ 진짜 아 이러는거 보면 내가 겪은것도 아니고 아직 미혼인데도 벌써 인간관계 정떨어지네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같은 학교나온 친구는
4~5만원식당가고
난 애슐리갔는데
기분나쁠수있는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7
축하해줄거면 좀 제발 진심으로 순수한마음으로 해 제발 ㅠ 니 그런 이중적인마음은 그 누구도 환영안해
니가 하는 그 50 없다고 걔네가 8억 집 못사겠음? 제발 마음 좀 이쁘게 먹어라 ㅠ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갑자기집이야기 왜 나옴?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7
니가 본문에 집이야기 썼자네…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7에게
집때문에 돈없는줄알고
그냥 넘어갔는데
다른친구들은 4~5만원짜리
식사했다고 이게 화나는거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7
글쓴이에게
하 그니까 걔네도 처음인 환경인데 상황봐가면서 하는거니까 어쩌다보니 그럴 수있잖아.. 그 신랑신부가 뭐 그러고싶어서 그랬겠냐고.. 그냥 그러려니 그게 안돼..?찐친이라매.. 오히려 나는 니네 힘드니까 청모 생략하자고 함…. 그래도 너 생각해서 애슐리 간거잖아 애슐리 돈은 뭐 땅파서 나옴..?
정 니가 거슬리면 손절하고 축의금하지마 걍
그런돈이면 안받고싶을듯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17에게
집을 먼저사고
청모함
다른친구들은 4~5만원대
그런데 나만 애슐리야
너같으면 빈정안상하겠냐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6
ㅇ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9
청모를 애슐리 ㅋㅋㅋㅋ ㅠㅠ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1
찐친인 쓰니한테는 애슐리고
다른 친구들한텐 4~5만원짜리 갓다는거아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1
근데 이 말이면 솔직히 좀 서운할거같음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맞음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6
이거구나 그럼 쓰니맘 백퍼 이해되지 뭐 저런애가 다있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0
아뭐야 이제 이해함 난 댓글보고도 왜...? 싶었는데 다른사람들 다 4~5만원 밥사줘놓고 쓰니만 애슐리 데려갔으면 서운하지....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0
나도 몇배음식 사줬는데 9000원대 음식 먹음……… 하
돈이 이렇게 없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5
세상에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7
친구 무리에서 지만 돈없음? 이기적이네 친구돈으로 지 돈 아끼려하는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9
아 그냥 청모 하지마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1
이런 사회성 쓰레기도 청모를 초대받는구나 부른 친구가 불쌍하다.
가령 기초수급자 친구가 청모 신전떡볶이로 부르면 달갑게 갈거야?

그때도 커뮤에 글이나 쳐 올리겠지 청모를 떡볶이집에서했어...아무리 수급자지만 청모잖아.... 이 ㅇ랄하면서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3
그게 요점이 아님 쓰니가 투썸에서 청모한적 있는데 괜찮았대 요점은 다른 친구들은 4~5만원 식당가고 본인만 애슐리 간게 서운한거임 다른 대우라서 기분이 상한거지
21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가 더 스레기같음ㅋ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2
어휴 진짜 청모 문화 누가 만들엇노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3
아니 비싼밥 얻어먹으러 가는거냐고 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6
섭섭한 마음은 알겠다. 쓰니도 그냥 마음 접고 결혼할때 받아내야지 근데 대출이 1억이란건 어떻게 알았어?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7
애슐리 냥좋은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9
아 그 친구가 다른친구들한테는 4~5만원대 사줬는데 쓰니만 애슐리사줬다는 이야기구나 나같아도 열받을만 한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0
청모 어ㅐ함진짜 의미없는문화다 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2
친구가 이상한데 왜 친구가 불쌍하다는거지 ㅋㅋㅋ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5
ㄹㅇ 결혼한 사람들이 감정 이입했나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6
청모 문화 진심 없어졌으면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8
나 작년 결혼한 익이고 내 주위도 결혼 많이 했는데 청모 애슐리서 했다는 경우 사실 첨 봄..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9
아니 근데 예식장 식비에 맞춰서 축의해주길 바라는 축의 거지들이나 청모 최소 금액 정해서 사주길 바라는 구걸 거지들이나 내가 보기엔 다 친구 맞아? 싶음. 애슐리가 청모 장소로? 싶은건 분위기가 좀 왁자지껄해서? 근데 음식값 따지는게 너무 거지같음. 평소에도 짜게 쓰는 친구면 애초에 거리를 두든가, 평소에 문제 없다가 이번만 허리띠 졸라매면 그런가보다 할거같은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0
어후 기혼자들 쉴드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1
아무리그래도 웬만하면 서로 비슷한 수준에서
청모든 축의금이든 기브앤테이크가 인간관계에서
기본인데. 난 좀 이해안되긴함
글고 개인적으로 청모문화도 싹다 없어지면 좋겠음 옛날처럼 축의도 기본5로 돌아가야 양쪽 부담이 덜할텐데

21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2
오… 여기 연령대가 어려서 청모를 안 가 본 거임? 아니면 기혼자들이 쉴드치는 거임?
지금 한창 청모 엄청 다니면서 결혼식 엄청 가는 나이대인데 다른 친구들은 4-5만원인 곳에서 하고 한 사람만 애슐리인 곳에서 하면 ㄹㅇ 엥? 반응 나옴
술 많이 먹느라 족발집이나 보쌈집 가는 건 봐도 애슐리는 첨 봄 뭐라하지 애슐리는 그냥 그 결이 떨어짐 금액은 둘째치더라도…

21일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한달50만저축 많은거야?323 7:2644845 0
일상 진짜 야구는 전세계에서 인기 1도 없구나199 13:4831168 0
일상체코 상대로 이기니 뭔가 마음이 안좋음142 12:5550147 1
KIA/OnAir ❤️🐯260612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제 진짜 할때가 된 양햄 190승 ₍ᵔ= ≖ ˕ ≖ =.. 1281 17:337529 0
야구누나들은 온니 야구파야? 124 14:229562 1
웨딩촬영때 보너스 컷으로 사복이나 한복입고 촬영 되는데 뭐할까
19:54 l 조회 1
나 오늘 일머리 없는 사람 실제로 목격함
19:54 l 조회 1
300버는 100 적금하는거면 적지..?
19:54 l 조회 4
생리하니까 군것질 완전 땡겨
19:54 l 조회 3
진짜 지역언론사들 gpt로 기사 쓸바에 걍 기자 하지말아라
19:53 l 조회 5
이번 축구 1등 하면 32강 가는 거지.?
19:53 l 조회 7
세탁 건조기 쉽지 않다 ㅠㅠ
19:53 l 조회 4
간호사 술 꿀팁3
19:53 l 조회 12
사진 뽀샵 어플 뭐써2
19:52 l 조회 6
거지존 어떻게 할까 ㅠㅠ 층이라도 내? 아님 꾹 참고 기를까1
19:52 l 조회 6
흑발이 잘어울리면 무슨톤일까?
19:52 l 조회 2
꼭 다같이 얘기하면 나는 안 봐줌; ㅜ 힝3
19:52 l 조회 9
내거 이거 차별한거야? 하..신경쓰이네2
19:52 l 조회 11
쌍수 안한 애한테 너 쌍수 했지 하고 우기는 인간들 좀 무서워1
19:51 l 조회 10
우울증으로 5년 날려서 너무 슬프다1
19:51 l 조회 15
인생 개망해서 속상하다 4
19:51 l 조회 15
얘드라 축구 재방 해줌
19:50 l 조회 2
진짜 강아지 키우는 사람들 중에서 이해 안 가는 거 ㅋㅋㅋ5
19:50 l 조회 40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치마/원피스엔 여태껏 속바지 안 입었는데 (비침 없는것만)2
19:50 l 조회 8
재회주파수 듣는데 아빠한테 연락왔다..5
19:49 l 조회 4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