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93739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모르겠다 이과 28살 하반기 석사 입학해도될까
49
26일 전
l
조회
434
인스티즈앱
2년다니면 앞자리3인데 미쳐 맞나이게
취업은 되어야하는데
식품공학익,식품영양익,식품생명공학익 있니
+학부는 인서울 하위권
익인1
석사 하고 싶은데 고민인거야? 아니면 취업안돼서 석사가는거야? 뭐가됐든 연구실 잘 잡아서 가면, 교수라인에 따라 꽂아주기도 하고 연구쪽 가려면 석사는 해야하니까 하고싶으면 하는 거 추천 ㅇㅇ 문과도 27-28 석사하는 사람 봤는데 문제없어유
26일 전
글쓴이
연구직 목표인데 못해도 중견은 가고싶어
근데 석사하고 나이때문에 컷당하면 너무 슬플것같아 30살 쌩신입 석사 쉽지않을것같기도.. 정신차려야되나
26일 전
익인1
중견이면 30살 늦지도 않음~ ㄱㅊㄱㅊ
26일 전
글쓴이
아래댓들보면 정신차리는 게 맞는것같은데 3년차이가 이렇게 큰 업보라니
26일 전
익인1
근데 어차피 쓰니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석사를 해야하잖아? 그 기반을 만드는 일이니까 일단 뭐라도 해봐 정 그러면 석사는 특수대에서라도 따구
26일 전
글쓴이
1에게
사실 1학기 마치고 꽤 오래 2년 가까이 휴학했어서 2학기 복학하면 되는데 졸업이 30살이라 걱정돼서 당장 학사취업을할지 학업을 이어나갈지 고민중이야
26일 전
익인1
글쓴이에게
그.. 식품공학쪽 출신 친구가 있어서 물어봤는데, 물론 쓰니가 더 잘 알겠지만 연구하려면 석사해야한다고 하는데.. 그리고 음, 학사취업하면 뭐하고 싶은데? 사실 당장 전문성을 요하는 많은 직업들이 석사가 많고, 취업에 지금 뛰어든다해도 학사랑 석사가 경쟁하기도 해서!! 학사취업으로 전공무관한 분야나 연구직 아닌 걸로 갈거면 그냥학사도 ㄱㅊ은데, 그거 아니면 그냥 난 석사할래 그리고 복학남았으면 어차피 지금 1학기랑 여름방학까지는 시간 남은 거잖아? 서류라도 쓰면서 “붙으면 휴학한다” 이 마인드로 준비해도 ㄱㅊ을듯? 붙고 나서 생각해도 돼 <- 이런 마인드를 가지면 취업할 때 좀 편하더라고 ㅇㅇ 취준이하루의 전부도 어차피 아니니까!주변에는 취업한케이스만 보이니 빨라보일 수 있을 것 같기도 ㅎㅎ 근데 쓰니 글 보면 결국 이미 늦은 것 같다고 스스로 판단하고 있는 것 같은디,,, 석사 때려치긴 아깝고,,, 딱 이런 생각하고 있는 거 같아서 걍 석사하라고 하고싶우 ㅋㅋㅋ 안 따고 후회하는 거보단 뭐라도 남기고 후회하는 게 나으니까! 그리고 취업은 어케든 한당
25일 전
글쓴이
1에게
긴글고마워 진짜 나도 방황 세게 하고있지 석사시작해놓고 마무리못한게 마음에 걸리고 당시 여러사정때문에 스탑했지만 연구도 재밌었긴해 휴학을 의도치않게 너무 길게했어
25일 전
익인2
30살 석사면 괜차나 내가 바로 그 서른이에요^^
대학원가면 주변에 그 나이또래 많음
26일 전
글쓴이
진짜 취업돼??내 주변은 이과 석사들 27,28살에 졸업하고 취업해서 고민돼
26일 전
익인2
어 취업돼 물론 식품쪽은 잘 모르긴 하는데 아는 분 식품쪽 졸업하고 29에 처음 취업하셨어. 나는 올해 서른에 처음 취업했고
26일 전
글쓴이
오...짱이다 고마워
26일 전
익인3
오 나랑 같은 과다 ㅎㅎ 나는 석사했어
26일 전
글쓴이
석사 30살에 취업한 사람 있니?ㅜㅜ
26일 전
익인3
음 주변에 그런 케이스가 없어서 모르겠네... 학사 30살 첫 취업은 봤는데
26일 전
글쓴이
나도 내가 연구 미련이 남을줄몰랐어...스탑하는게 맞나
26일 전
익인3
그냥 학사 취업하고 생각 좀 더 해보다가 진짜 마음있으면 내년에 파트 석사해 ..
26일 전
글쓴이
3에게
학사면 qcqa할거라 공장내려가야돼서 파트는 힘들것같고 풀타임 석사 2학기부터 다시할지 취업할지를 빨리 선택하려공
26일 전
익인3
글쓴이에게
Qaqc하면서 다 하더라 파트 타임 학생들 많으면 저녁에 수업 개설되는 곳도 있어서 의지 있고 이동거리 감당가능하면 할 수 있어! 나 대학원 다닐 때도 품질관리 일 하면서 대학원 다니시는 분들 꽤 있었오
25일 전
글쓴이
3에게
와 대단하네 일하면서 다니는건 진짜 대단하다 난 대학원 풀타임할때도 힘들었는데
저녁타임 수업열어주는 곳도 일반대학원이야??
25일 전
익인3
글쓴이에게
ㅇㅇ 일반대학원 풀타임 학생들이랑 같이 들울 수 있는데 맀어! 찾아봐봐
25일 전
글쓴이
3에게
미안한데 내가 자대 석사과정이었어서 잘 몰라서.. 파트타임 대학원은 직접 대학원 연락하면서 알아봐야돼??
25일 전
익인4
그전이 공백기야? 아님 다른일을 했어?
26일 전
글쓴이
파트타임만 해서 사실상 공백기지
26일 전
익인4
박사까지 하는 건 어때....
26일 전
글쓴이
응???박사는 다른존재인거알아...감히 내가...
26일 전
익인5
남자야? 석사까지한 신입 나이 보통 그정도던데? 나 중견 제약회사 연구직임
26일 전
글쓴이
여자라서 나이가 문제...
26일 전
익인6
나 식영인데 석사 취업도 빡세다고 듣긴 했음..근데 하고싶음 ㄱㄱ해
26일 전
익인7
나 식품공학인데 석사안나오면 연구직 어려움.
근데 페이 개짬
26일 전
글쓴이
응응 그치 3천중반 생각하고있어...
26일 전
익인7
하고싶어서 하는거면 30살도 괜찮을듯. 남자는 좀 늦은편. 여자는 많이 늦은편
26일 전
글쓴이
역시 그런가...스탑인지 고인지 문제로다 또 현실은 현실이니까
26일 전
익인7
현실적으로 말하면 여자면 늦은거맞음. 취업한사람도 있겠지. 30살에 대학가는 사람도잇는데
26일 전
익인8
나 식영 석사인데 칼졸업+바로 석사 간 애들 많아서 생신입이면 추천은 안 함
26일 전
글쓴이
그렇더라고...보통 학사석사 스트레이트로 가니까
26일 전
익인9
너가 가고싶은 기업이 하는 연구주제를 꼭 해 나도 식공 석사인데 주변 보면 요줌 석사해도 취업 힘들어 ㅠ 그나마 학벌 좋으면 잘 가는듯 난 걍 중소왔다..
26일 전
글쓴이
연구주제는 명확히 있는데 이젠 나이가 걸림돌이 되니 문제야
26일 전
익인10
주변에 보면 늦게 석사하거나 박사하는 사람들 있는데 학교가 좋음 대학원 갔을때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있으면 ㄱ 아니면 모르겠음
26일 전
글쓴이
난 개발은 관심없고 연구나 연구기획 쪽 원하는데 이게 석사 필수조건이니까.. 학부는 인서울 하위권이라 썩 좋진않고 나이도 있으니 현실도 생각하게되네
26일 전
익인10
근데 석사는 연구 위주라서 조건이 걸리면 안 하는게 나을 듯 ….
나이나 취업 생각하면 그냥 바로 취업이 더 나을 거 같기도? 나는 유학생이라 거의 석사하고 박사까지 있는데 텀 길면 안 좋아하던데
26일 전
글쓴이
역시 나이가 크리티컬하지?동기들 석사하고 중견가기는했는데 그친구들은 또 어렸으니까
26일 전
익인10
근데 석사하고 중견가는거 진짜 빡세다 … 뭐 학교에 따라서 직무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
26일 전
글쓴이
10에게
음 가기는 하더라고 주변에 같은학교 석사가 꽤 많아서 직접 보기는했어..
26일 전
익인10
글쓴이에게
그리고 한국은 학사 학벌도 중요하게 봐서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어 .. ㅜㅜㅜ
석사 요즘 많기도 하고 박사정도 되면 메리트가 있는데 알다시피 한국은 박사 5년이라며? 잘 고민해봐 …..
26일 전
글쓴이
10에게
고민이다..학사석사 같은학교라 학벌이 걸림돌은 안 되는 거 보긴했어
26일 전
익인10
글쓴이에게
고민 잘해봐 ….. 나는 어디에서 할지 고민이야 나라를 못 정해서
26일 전
익인12
윗댓 다 현업인건가? 나 식품연구 만 5년차. 석사는 27살에 학위받았지만, 30살을 1개월 앞둔 29살에 중견기업 연구팀 취뽀함. 코로나 초창기라 채용 줄지어 내리는 시점이었음.
난 쓰니보다 학부도 안좋음. 그래서 석사하고도 인턴하고 오고 그랬음.
30대초반까지는 늦은감이 있다하더라도, 이게 탈락의 사유는 안됨.
석사를 기본으로 요구하는면 해야하는건데, 함정은 하고 나면 학사학위가 기본인 직무에는 고스펙으로 디메릿을 받음.(꼭 뜻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
박사로 넘어가면 분야가 더 세분화되고 좁아지기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기업의 폭이 더 좁아짐(인건비도 더 많이 줘야해서 기업도 각잡고 채용함). 차라리 석사까지만 하고 경력쌓다가, 나중에 내가 이 분야가 내 종착지다 싶을 때 가는게 나음.
25일 전
글쓴이
와 귀한 현직자!댓글달아줘서 너무 고마워 나도 고민해봤는데 역시 연구가 하고싶은 게 맞는 것 같아!!채용공고 보는데 식품,건기식,화장품 연구는 거의 석사 필수거나 우대더라고.. 품질 쪽으로 마음잡고 공고봤는데도 자꾸 연구직무가 눈에띄어서 글 한번 올려봤어 이젠 현실도 자꾸 신경쓰게되고 나이도 걸리고 고민됐는데 그래도 용기가 생겼어 고마워
24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잘할게요. 잘할게요"…차밖으로 밀려나 끌려간 대리기사, 마지막까지 애원
이슈 · 3명 보는 중
노숙 1일차
일상 · 2명 보는 중
마약왕 필로폰 양성 반응
이슈 · 2명 보는 중
AD
자녀가 주는 행복이라는게 지나치게 포장된거 같은데 어때?.blind
이슈 · 3명 보는 중
현재 북미에서 엄청 바이럴 되고 있다는 유명가수-배우 아들
이슈
AD
스벅사태에 테러당하는 중인 차지 밀크티..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맘스터치 재출시 버거 확정.jpg
이슈 · 1명 보는 중
서인영이 계속 머리를 자르는 이유
이슈 · 4명 보는 중
주식, 경제 잘 모르는 초보주시들 이거나 구독하셈
이슈 · 6명 보는 중
제대로 박살난 일본 치안의 현주소
이슈 · 3명 보는 중
AD
이호선이 말하는 K엄마들이 딸에게 하는 4대 악담
이슈 · 5명 보는 중
식대로 점심식사 대신 카페에 갔다가 혼난 직원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현재 인스타에서 엄청나게 조회수 오르고 있는 백상 레카 영상
이슈 · 6명 보는 중
SM엔터 ㅌㅅㅇㅅ 법적대응결과 공지.jpg
이슈
AD
뒷담화만큼 논란이 되고 있다는 장면
이슈 · 2명 보는 중
사립학교가 민원이 거의 없는 이유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출근전 운동vs퇴근후 운동 누가 더 독기임?
277
8:05
25525
0
일상
아무리봐도 예적금하는사람들은 바보임
138
15:08
7041
0
일상
본인표출
ㅈㅂ 나 좀 살려줘… 임신이야?
78
10:44
4994
0
이성 사랑방
다음날 좀 달래달라는게 그렇게 잘못이니..
176
3:05
27164
0
KIA
/
알림/결과
🌙260617 올스타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투표 시작이 보름이나 지난 지금, 정말 승리하실 때 입니..
42
0:01
468
0
메이플스토리
본인표출
내일 점검 끝나고 마감)) 롯데 콜라보 쿠폰
39
12:38
1343
0
야구
이건 타팬 눈이 어쩌구 저쩌구
40
0:28
5469
0
삼성
/
알림/결과
🦁 260617 달빛 시리즈 연합 투표 달글 🐯 이제 정말 얼마 안 남았다 끝까지 으쌰으쌰 !! 🍀
30
0:02
188
1
두산
🐻👯♂️🧡0617 라이즈 Do your dance 스밍 인증글🧡👯♂️🐻
36
0:20
257
0
세무사사무실
다들 성실 몇 개야??
18
9:21
647
0
LG
/
정리글
❤️🖤 6월 17일 드림팀 올스타 인증 달글 🐻🌺
18
06.16 23:38
92
0
롯데
설마 아니겠지? ㅜㅜ
16
12:42
3047
0
한화
/
정리글
🌺🐻0617 올스타전 드림팀(갈맥,도리) 인증 달글 🐻🌺
16
0:00
52
0
SSG
노경은 부진? 무릎 부상 숨기고 던지고 있었다...더 큰 문제는 따로 있다
18
10:17
4722
0
169에 54~55면
14
06.16 20:42
128
0
패션
쀼들아.. 헤라 란제리 진짜 미쳤다
16:32
l
조회 1
나 엄마가 4년제 보다 전문대가 더 좋은줄 알고 전문대보냄
16:32
l
조회 1
최근에 일본여행 갔다가 김해공항으로 들어 온 사람 있어?
16:32
l
조회 1
나도 이제 돈돈돈 거리게 됐다
16:31
l
조회 1
퍼즐
16:31
l
조회 1
드디어 1억이라는 숫자를 나도 보는구나
16:31
l
조회 1
알바가 쿠팡밖에 할게없으;
16:31
l
조회 2
잉 축구 10시 아니야?
16:31
l
조회 5
한국이 세계 3위가 되는게 기정사실화됐네
16:30
l
조회 16
면접떨어졌다고 전화왔는데 어쩌란건가싶네 ㅋㅋㅋ
16:30
l
조회 8
아 나 오늘 스카에서 등 맨살 다 내놓고 공부하는 꿈 꿨어
16:30
l
조회 6
목깃? 카라 있는 잠옷 개망할것이 ㅠ
16:30
l
조회 5
일본에서 혼자사는 익들아 주민세 얼마나왔어????
16:30
l
조회 5
분명히 폐쇄병동 입원할땐 중증우울증이었는데
1
16:29
l
조회 12
HOT
더보기
오늘 자 충격적인 사실을 들었음...
56
오늘자 파데 바꿨으면 하는 국회의원.jpg
24
장원영 공항 뉴스댓글보다가 빵터졌어ㅋㅋㅋㅋ
12
PD수첩에 나온 일베들 인사
40
정은경 복지부장관 교체'설' 도는 이유
20
키가 155라 30대에도 동안인거 욕이지?
7
16:29
l
조회 21
얘들아 나 입사 결정났는데 일주일 딱 주면 방콕 vs 뉴욕
5
16:29
l
조회 23
진짜 만약 미국 금리 인상하면 주식 어떻게 됨??
2
16:29
l
조회 16
삼성 정말 치사한게 삼성라이온즈 갤럭시 테마는 팔면서 타구단 테마는 없어
16:28
l
조회 8
내가 다이어트 맛집 추천해줄게
16:28
l
조회 10
속눈썹펌이 진짜 개꿀인데
2
16:28
l
조회 24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32
1
내 텀블러 중티 대박임
16
2
정부는 전세 왜 없애려는거야???
12
3
아빠가 술 말 그대로 "매일” 드시는 집 있어?
15
4
네일 받으면 손 타는거 맞아?
4
5
내 경험상 이거 진짜 맞았음
4
6
하닉은 갖고있어도 포모와 ㅠ
5
7
다들 하닉 팔거야? 아님 계속 가지고잇어야돼??
4
8
한국이 세계 3위가 되는게 기정사실화됐네
9
너네는 너네 사주 맘에 들어?
23
10
ㄹㅈㄷ 하 나 해외여행 다니면 안되나봐
2
11
대학교 박물관 직원 진짜 꿀일듯
9
12
키가 155라 30대에도 동안인거 욕이지?
7
13
다이어터인데 단백질 챙겨야돼서
14
14
얘들아 나 입사 결정났는데 일주일 딱 주면 방콕 vs 뉴욕
5
15
속눈썹펌이 진짜 개꿀인데
2
16
아까 달팽이 자만추한 익인데 혹시 궁금한 익들 잇을까
2
17
분명히 폐쇄병동 입원할땐 중증우울증이었는데
1
18
하객룩 블라우스 골라줄 사람
4
19
임신하면 살 찔수밖에 없어?
10
20
면접떨어졌다고 전화왔는데 어쩌란건가싶네 ㅋㅋㅋ
1
오늘자 파데 바꿨으면 하는 국회의원.jpg
26
2
장원영 공항 뉴스댓글보다가 빵터졌어ㅋㅋㅋㅋ
15
3
화영 과거 인스타
4
빨간마스크가 "나 예뻐?"라고 물어볼 때 MBTI별 반응
10
5
엄마가 식탐 심해서 내 음식 한 입 씩 뺏어먹음.pann
16
6
성격 좋은거 어디서 티나는지 말하는 달글
18
7
특이한 피자 많이 시도하던 사장님 최신 근황.jpg
7
8
5개월만에 100만개 팔린 롯데마트 가성비 핫도그
2
9
제목 실수로 등록했다는 말 나왔었던 영화 근황
1
10
"역겹고 구역질" 아파트 주민 갑질에 미화원 사과문...누리꾼들 공분
32
11
물치 받는데 남자 물치사 앞에서 빤쓰벗고 엎드렸음 .....
12
89살 할머니 이름 듣고 어린 아이 반응…jpg
3
13
최근 외국인들이 한국 오면 엄청 쓸어간다는 것.jpg
14
"4호선 불암산행 오후 5시 30분, 작은 여성만 노리는 남성 조심" 불안감
1
투썸 멜론생 제발 먹지마 멜론 러버도 ㄴㄴㄴㄴㄴ
11
2
헐 거제도가 아니라 거제시구나
24
3
나 오늘 친구한테 살면서 가장 충격적인 말을 들었음..ㅋㅋ
53
4
투썸 카카오 핫딜로 이거 6500원에 머금 희희
7
5
빅뱅콘 가격이래
15
6
빅뱅콘 가격 너무 높으면 대중들이 안갈까
15
7
솔직히 아이돌 머리크기 집착만 안했어도 돌판에 인재 더 넘쳤을듯
14
8
참교육 더글로리 급이라는거진짜야??
2
9
가고싶은데 야외..
10
동생이 잘생긴면접관 보고 이회사 꼭 가고싶다 했는데 떨어져서 울면 뭐라 위로할꺼임?
5
11
서울 잘못하믄 시장 사라지겟는디
6
12
하투하 이안 이수만 시절에 뽑은거야?
1
13
텐퍼센트 초코라떼가 맛있다해서 사먹어봤는데
6
14
나 너무 화살코 같아? 40
15
정국 챌린지 ㅅㅊ 1일차
1
16
빅뱅콘 선예매가 답이다
17
미국경찰 바디캠 유튭에서 보는데 진짜 극한직업이다
2
18
나 조울증이래ㅠㅠㅠㅜ
6
19
갓난아기인데도 스타성 넘치는거 첨봄
1
20
하루 작사 저작권료 받으면
3
1
와 조보아 출산 4개월됐대
20
2
안재현은 이제 작품 안하나??
1
3
여배 해외 팬미팅 규모는 어떻게 되?
18
4
영화 1987 되게 신선하다
5
멋진신세계
미쳤다 대본집 무삭제고 배우들 인사 싸인도 있대
10
6
급상승
정보/소식
[단독] 책으로 만나는 서리세계 커플…'멋진 신세계' 다음 달 대본집 발간
6
7
서인국 박지현 둘다 차분하게 생겨선
2
8
이게 고래별 허남준 비주얼임?
13
9
피오는 작품 잘들어가는거 같음
2
10
급상승
멋진신세계
대본집은 작가가 싫다 그러면 절대 안 나오는거라
4
11
참교육 2 할거같아??
8
12
아니 취사병 쓴맛관철 과거짤 봤는데 야르함
9
13
유어아너 스틸작가님이 허남준 김도훈 사진 풀어줌ㅋㅋ
6
14
신민아
신민아 무보정 폰카 수준
8
15
고래별 원작 재밌어?
6
16
원더풀스 뷰수 2000만 넘을 추이야??
13
17
내 배우는 팬미를 안 함
18
멋세계 장승조 아역인데 뭔가 가능한을 느낌...
21
19
나 중드 처음 봄
21
20
뉴토피아 밥먹으면서 못봐?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