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6066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03
지난 지방선거 투표율을 비례해서 투표용지를 배분함 
지난 지방선거가 50프로였고 
특정지역에서 생각보다 몰리면 가끔 저렇게 대기번호 받고 밤늦게까지 투표 오픈함 
사람장 1장 무조건 이렇게 배분 안함
대표 사진
익인1
그걸 반영하는구나… 근데 부족한데 개표진행하는건 어쩔수 없는건가
1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그런데는 추후 개표로해 ㅋㅋ
그냥 투표하는 사람이 너무 힘들지 ㅠㅠ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코만 왔다갔다 두번했겟네 ㅋㅋㅋ 친절한 설명 고마워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투표율 예측 실패는 아쉽긴 한데 그거 갖고 몇 달간 염병떨 거 생각하면 벌써 머리 아프다
1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것또한 계산 잘 못한 선관위 탓이지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ㅇㄱㄹㅇ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럼 이런 경우가 종종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사상초유라는거 보면 처음 있는 일 같은데
1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종종있어 ㅋㅋㅋ
원래 뉴스는 저렇게 헤드라인 잡는거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그래? 그럼 그냥 넘어갔던건가? 오늘은 선관위에서 대국민 사과한다던데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렇게 대규모는 처음인가봐! 지역에서 종종 있긴 햌ㅅ어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선관위 잘못이 맞엉
계산 미스는 잘못한거야
이게 생각보다 수없는 계산과 시뮬을 통해 나오거든 예측실패는 사과해야지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 내가 궁금했던거닼ㅋㅋㅋㅋ 인원수만큼응 준비해야하는거 아닌가 누가 종이 다시달라고 많이했나 해씀ㅋㅋ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다른사람 정보로 투표하고 두번투표하고 이런경우도 있엇다더라고ㅠㅠ다들 일 제대로 해주길
1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경우도 왕왕있음
왜냐면 인간이 체크하고 용지를 주기 때문이지… 휴먼에러는 항상 있었어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마 이번에 계산이 60프로 좀 넘게 잡았을걸?
14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까 딴글보니까 투표지 너무 많이 남아도 부정투표? 관련으로 문제될수 있다고 예측해서 배분한다고 하더라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맞어 남은표 폐기과정에서 그럴수도 있어서 그래서 전세계적으로 기계식으로 하자는 말이 있는거야 긍데 그것도 문제가 있지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60프로 넘게 잡아도 부족한거면 70퍼는 넘게 왔던건가..?? 1시부터 부족했다는 곳도 있다던데 무튼 많이 깨질듯ㅠㅠ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지역마다 배분이라 그 특정동네에 갑자기 몰린 경우가 있어 예전에 특정 산업단지에서 투표율 저조하다가 시위와 맞물려서 대거로 몰린적이 있었고 종이도 부족해서 특급수송하고 그때 9시인가 .. 투표 연장함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와 글쿤아 이해된다 공무원이었어야....?? 되게 잘 안다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쪽 전공이에용 공무원은 아님 ㅋㅋ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궁금한데!! 항상 사전투표만 해서..! 본투표도 주소지랑 다른 곳 가서 해도 돼??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 안돼염 그건 정확하게 투표소거 정해졌어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 그래서 댓글에 ‘예전에 특정 산업단지에서 투표율 저조하다가 시위와 맞물려서 대거로 몰린적이 있었고 종이도 부족해서 특급수송하고 그때 9시까지인가 투표 연장함’ 이 부분이 헷갈렸어..! 원래 거기서 투표해야 하는 인원들이 몰렸다는 거지??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산업단지가 원래 24시간 교대로 이루어지기때문에 저조한 투표율을 기록하거든
그래서 그만큼 배분한건데..
갑자기 투표율이 확올라간거지 머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글쓴이에게
오어어어오오 너무 똑쟁이다!!!!!! 고마워 ㅎㅎㅎ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이거 언제였어..?? 나 처음 알았어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하도 부정투표로 난리쳐서 여분 안 남게 조율한거같던디 ㅠㅋㅋㅋㅋㅋ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자 그래서 보통 지는당이 그걸로 문제제기하고 행정소송하고 그러니까
양쪽 진영싸움으로 마니 가지 그래서 좀더 야박하게 계산하기도해
이번엔 좀 해당 지역 선관위 예측이 틀렷지만..
이게 아예 없던일은 아니라는거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해 완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선관위 잘못이지 뭐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상 최초네 투표용지 부족은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노 최근에 25년 신촌에서도 있었고
검색해보면 왕왕있는일이야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일 똑바로 안하네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선관위를 두둔할 생각응 없지만..
결국 사람이 하는 판단이 들어가다보니.. 어쩔수없네 ㅠㅠ
그래서 예측 실패한 선관위는 질타를 맞능거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 위에 보니 이번이 최초는 아닌가봄. ..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잠만 그럼 부족하면 투표하고 싶어도 못한 사람들이 있단거..?? 그래도 급하게 찍어내든 딴데서 공수해오든 했겠지?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맞어 공수해서 무조건 해야해 다시 찍어낼순 없어 단순 인쇄용지가 아니거든
그게 기본선거권 박탈문제라 심각한거여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글이랑 댓글들 보니까 이해가 됨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러면 다른 동사무소에서 투표하나? 그냥 못하는건가?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냥 용지 도착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해야함..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렇군..덥겟다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안돼.. 부정투표야..
그래서 이건 선관위가 좀 마니 문책당할거야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하 이해된다 나도 왜그랬는지 궁금했거든 설명 고마웡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오 쓰니 똑똑하다..!
궁금한게 있는데 투표 잘못 찍었다고 용지 다시 받는게 가능해??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돼.. 원칙젇으로 안돼
불량이라고 할수도 없는게 그래서 검수하고 주는거야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오 문득 궁금했는데 알려줘서 고마워!!!👍👍👍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투표용지랑 투표인수랑 맞는지도 확인이 필요하게 됨 진심 어케 알아 진짜 조금 준비했는지 누가 두번씩 했는지 이제 선관위는 신뢰를 완전히 잃음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선관위가 수많은 계산과 예측을 하지만
그 끝에는 결국 사람이 하는거라..
ㅇ휴먼에러는 항상 염두에 두긴 해야돼 ㅠㅠ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글뭔가 깔끔하고 흥미롭다
1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25년 신촌은 투표용지 부족이아니라
밖에서 기다리라한거고
산업단지 얘기는 기사좀 줄수있을까?
투표용지부족은 이례적인일인데 종종있는일이 아니라;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4년 신촌은 정확하게 당시 신촌 등 대학가 일부 투표소에서는 관외 유권자용 발급 기계의 라벨지와 회송용 봉투 소모 속도가 선관위의 예상보다 훨씬 빨라, 현장 사무원들이 인근 구선관위에 급히 연락해 여분 물량을 상시 대기시키고 긴급 보충해가며 아슬아슬하게 물량을 맞춘 사례고
산업단지 사례는 기사가 나온게 아니라 예측실패에 따른 보고에 따른 전달 사항이야!
실패 보고사례에 기사는없넴 미안!

그리고 이번 송파구일은 이례적인 일이 맞어.
예측실패가 이정도로 범위가 큰적이 없었고 예측이 틀리더라도 이런식으로 대응이 부족해서 이렇게 진행된적이 없었어

그렇다고 투표용지가 모자라는일은 아예 없던 일이 아니라는거야 이번엔 예측도 실패, 대응도 실패한 사례야

13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리고 17년 사전투표가 도입되면서 예측에 따른 투표용지 배분방식이 바뀌면서 이런일이 생긴거지 그전에는 이런일이 없었음~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출근전 운동vs퇴근후 운동 누가 더 독기임?382 8:0538217 0
일상아무리봐도 예적금하는사람들은 바보임243 15:0823897 0
일상본인표출 ㅈㅂ 나 좀 살려줘… 임신이야? 138 10:4421631 0
KIA/OnAir ❤️🐯260617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 빠따야 일을 하자 ₍ᵔ= و ˃̵ᗝ˂̵ =ᵔ₎و 진짜로 좀 .. 1762 17:326460 0
삼성/OnAir 💙🦁 260617 vs 키움 경기 달글 🦁💙 - 원태야!!!!!!!!!!!!!! 원태야 제발 좀!!!.. 1042 17:316360 0
진짜 가슴 속 깊이 여운이 남는 고전소설 추천해줄 익 있니
19:47 l 조회 1
간호사인데 회계사 소개받았는데 꼭 잡아야해??
19:47 l 조회 1
고깃집 알바하는데
19:47 l 조회 1
아르헨티나는 메시가 종교인 걸까..
19:47 l 조회 1
상경했는데 부모님 보고 싶어서 눈물 난다
19:46 l 조회 4
첫사랑(짝사랑)이랑 5년만에 재회해서 1년 됐당!!
19:46 l 조회 2
명품 짭 드는 사람 은근 많구나2
19:46 l 조회 4
서로 끈끈한 직무있어?
19:46 l 조회 5
여름옷 때문에 너무 화가 남
19:46 l 조회 3
남편 업소다녀서 고민중인 여성분들1
19:46 l 조회 8
ㄴㅏ 첫자췬데.. 분리수거 방법 좀 알려줘...3
19:46 l 조회 16
걍 직업이 성적으로 정해진다는게 1
19:46 l 조회 6
쌍수 재수술 각이야...? 5
19:45 l 조회 16
아 혈육 자꾸 내가 사논거 먹네
19:45 l 조회 7
이거 나 혼자 착각인가?3
19:45 l 조회 5
예쁜데 귀염 밝음 조합이면 남자한테 인기가 없을수가 없나?
19:45 l 조회 13
일본어 시험 중에 제일 접근성 쉬운게 뭐야??2
19:45 l 조회 2
애기 키우는 익들 있어?!! 3
19:45 l 조회 11
이거 어케생각함 금피어싱 사서 잃어버린 상황이야 3
19:45 l 조회 10
다들 하루에 물 얼마나 마셔3
19:45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