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7253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모든 일상글 가능 (드영배•독방 포함) 자글방 금지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드라마/영화/배우
마플
N
재희
6일 전
N
태산
6일 전
N
데이식스(3)
5일 전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참교육
취사병 전설이 되다
강회장
원더풀스
닥터섬보이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정리글
설강화 논란 해명 정리글
60
25일 전
l
조회
7297
인스티즈앱
플도는데 정리가 안되는것 같길래 씀 타싸 링크 걸면 안되는것같아서 캡쳐본으로 첨부함
엄청 기니까 주의 ㅇㅇ
11
22
11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대충 요약: 법원도 역사왜곡 아니라고 함, 그때 민주화운동가분(박종철 열사 친구분)도 아니라고 함, 천주교에서도 아니라고 함, 방통위도 역사왜곡 아니라고 함
근데 아직 억까 정정안된 상태 ㅇㅇ
25일 전
익인1
설강화 욕 진짜 많이 먹었지않나
25일 전
익인2
근데… 진짜 길긴하다ㅠ 결론은 그런데 보면서 간첩 안기부 에서 거부감 가진 사람들 후기로 화제돼서 그런거 아냐
25일 전
익인3
이건 진짜 억울한 케이스긴 하네
25일 전
익인4
이때 돌아가신 배우분 아버지가 역사관련 교수님이여서 나중에 다 설명하겠다고 하신걸로 기억하는데... 안타깝다
25일 전
익인5
고맙다ㅠㅠ 아직도 정정 안된 커뮤 많은데
25일 전
익인6
정리글 고마워
25일 전
익인7
악플러들은 이런거 절대 안읽을듯 지들이 욕한게 많아서
25일 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대충 요약: 법원도 역사왜곡 아니라고 함, 그때 민주화운동가분(박종철 열사 친구분)도 아니라고 함, 천주교에서도 아니라고 함, 방통위도 역사왜곡 아니라고 함
근데 아직 억까 정정안된 상태 ㅇㅇ
25일 전
익인8
음 생각보다 현대사가 속속들이 깊게 쓰이긴 했구나
설강화 다본 사람한테 궁금해지네 어때 서사적으로 수작임 평작임 어느정도임? 내용 자체가 좀 궁금해져서 한번 봐보게
25일 전
익인9
여기서도 설강화 욕 많이 한걸로 앎. 왜냐면 하루종일 설강화 글 도배돼서 읽기도 싫어서 걍 문제 많은 드라마구나 생각하고 말았었음;;
25일 전
익인10
이렇게 정리까지 되어있으니깐 역사왜곡플에 그만 끌올해라
25일 전
익인12
?? 당장 얼마전까지도 배우 싹 나열해서 사과하라고 그러더니 제대로 찾아보지도 않고 그런거야??? ㅋㅋㅋㅋㅋㅋ 진짜 와우다.....
25일 전
익인13
ㄷㄷ 몰랏어
25일 전
익인14
나도 몰랐음 올려줘서 감사
25일 전
익인15
정리고마워
25일 전
익인16
와 다 읽었다 정리글 올려준거 ㄱㅅㄱㅅ
25일 전
익인17
몰랐어 한 번 봐야겠다
25일 전
익인19
정리 고마워!!!
25일 전
익인20
당장 저번주만해도 설강화 까는 글있는데 쟤들은 알아보지도 않고 까는거임?
25일 전
익인22
악플러들은 이런 정정글은 읽지도 않음
25일 전
익인24
본문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애초에 간첩이 남한에 들어온 이유부터 안기부가 북한에 돈 주고 대선공작협상에 성공해서임 그니까 안기부가 본인들의 권력유지를 위해 지들 손으로 간첩 부르고(그러면서 정작 애먼 사람은 간첩 몰이하고) 그걸 알면서도 묵인한다는 내용이 후반회차도 아니고 무려 1화부터 나와 근데도 첫 주 방송하고 나서 무슨 나오지도 않은 민주화운동에 간첩이 참여한다느니 여주가 운동권인데(아님) 간첩이랑 사랑을 한다느니 하면서 죽어라 까고 청원 올린 거임 아직도 구라같다 내가 이상한 건가 했음 아무리 말해도 안 들어주길래... 제작진들은 내용이 대놓고 안기부 까고 풍자하는 거니까 방영이 다 되고 나면 논란들이 자연스레 해명될 거라고 믿었던 것 같음 그니까 방영일 앞당겨서 한 주에 3회씩 방송하고 그랬던 건데 참 사람 생각처럼 안 되더라 이제라도 알려져서 다행이다
25일 전
익인55
아 이렇게 보니까 깔끔하게 이해가 잘 간다 고마워!
24일 전
익인25
아 억울햇겟네
25일 전
익인26
와 이제 알았네 진짜 왜 이리 다들 못 됐냐...뭔 드라마 하나를 이렇게 억까를 해...
25일 전
익인27
몰랐음 나두 몇일전까디 욕했는데 배우들 작감 제작진들 죄송해여
25일 전
익인28
와 근데 진짜 어떡하냐ㅠㅠ 그냥 고증 개잘된 드라마였는데
25일 전
익인29
정리 고마워
25일 전
익인30
헐 나 몰랐어... 고마워
25일 전
익인31
와 하도 시끄러워서 글을 보지도 않았더니 이런 내용은 하나도 몰랐네
25일 전
익인32
이거 방영 당시에도 열심히 말하고 다녔는데 여배 팬으로 몰려서 욕만 오지게 먹었음 ㅜㅜ 간첩, 북한, 안기부 등 민감한 단어들이 등장하기에 초반 반응 충분히 이해함.. 모쪼록 컨텐츠에 경각심을 갖는 것 자체는 좋다고 생각해 제작진들이 진짜 열심히 만들었던데 안타까움
25일 전
익인33
이걸로 ㅅㅅㄱ도 아직 욕먹던데 문제 없는거였네
25일 전
익인34
나도 방영 때 실시간으로 달렸는데 역사 왜곡 설정은 하나도 못 느꼈는데 억까 계속 되는 거 보고 좀 그랬음 그리고 드라마 관심 생겨서 보려는 사람들한테 얘기해주자면 납치극이 중후반부의 메인 장소라서 살짝 지루할 수도 있어 ㅠ
25일 전
익인35
아니 이것 때문에 아직까지 ㅌㅇㅌ에서도 배우들은 욕 먹고… 이 드라마가 동북공정의 레전드였다고 욕먹음
25일 전
익인48
설강화가 동북공정?ㅋㅋ 레전드라고?ㅋ
쉴드야 뭐야ㅋㅋㅋ
설강화는 국내 현대사 피해.모욕 논란이야
민주화운동,안기부,간첩..
국내 현대사 논란이잖음ㅋ
알고 쉴드치자ㅋㅋㅋㅋㅋㅋㅋ
24일 전
익인35
뭐래 댓글 맥락을 일도 파악 못하네? 사람들이 그걸로 욕한다는 거지 ㅋㅋㅋㅋㅋ 잘못 아는 사람들 때문이지 내가 동북공정이랬니? 이해도 못하면 지나가~ 말투 진짜 ㅋㅋ
24일 전
익인48
"동북공정의 레전드였다고 욕먹음"
ㄴ35익이 쓴 댓이잖아
제대로 알았음 저렇게 안썼을 거 같다 그리고 잘못 쓴 건 익이고 저 짧은 글에 맥락 파악이 필요해?
24일 전
익인54
긍까 잘 모르고 사람들이 욕한다는 거잖아 첫댓 읽자마자 알겠던데
48익이 이해를 못한듯
24일 전
익인48
54에게
다시봐도 그렇게 안읽힘
24일 전
익인57
48에게
너가 이해 잘못한거 맞는데.댓글 전체 맥락이 그런 의도가 아닌데 사람들이 그런걸로 많이 욕했다고 말하는거잖아. 왜 혼자 잘못이해해놓고 급발진하지?
24일 전
익인63
48에게
그럼 책좀 읽어.. 저게 어떻게 너처럼 읽히냐 그만큼 전에 오해하고 함부로 욕한 사람들이 많았단거잖아; 저 짧은문장에도 맥락파악이 필요하냐고 할 게 아니라 저 짧은 문장조차도 맥락파악을 못한거임 너가
22일 전
익인36
헐 멀랏어 욕은 안햇지만
25일 전
익인37
ㅠㅠㅠ
25일 전
익인38
그 당시에 논란 때문에 궁금해서 봤는데 문제를 딱히 못느끼겠어서 내가 문제인 건가 했었음 오해인 거 지금 알았네 근데 일단 노잼이야 드라마가
25일 전
익인39
오 몰랐다
25일 전
익인40
헐 나 그때 막 설강화 욕했는데 부끄럽다.. 지금이라도 미안하다고 사과해야지 ㅜㅜ
25일 전
익인42
아직도 주기적으로 끌올되서 욕먹길래 사실인 줄 알았음ㅜ 진짜 이거 좀 널리 퍼지길
25일 전
익인43
본 적 없어서 하는 말인데 그럼 설강화 논란은 스토리의 복잡성이나 전달력으로 인한 건 아닌 거임? 그냥 드라마에서 다룬 소재 때문에 억측과 오해를 산 거임?
25일 전
익인5
ㅇㅇ맞음 시작하기도 전에 시놉시스만 보고 저건 미화다 낙인찍고 커뮤에서 물고 뜯었으니까 1-2화만 제대로 봐도 그게 아닌게 나옴..
25일 전
익인44
이때 제작진 배우들 정말 불쌍했어 어딜가나 욕만 있고 배우들 인스타에도 모욕글 천지고 아무리봐도 안기부 미화가 없는데 죽자고 까서 너무 보기 안타까웠음 지금도 억까 모르는 사람들 많던데 더 알려지길
25일 전
익인45
우리 아빠 운동권이라 이런거 엄청 예민한데 막화까지 본방으로 보셨어
나도 첨에 왜 저런거 보냐고 막 뭐라고했었는데 왜 욕먹었는지 이해 안갔음 ㅋㅋㅋ
25일 전
익인46
이거 초반 논란말고는 몰랐는데 정리글 더 알려졌으면 좋겠다
24일 전
익인47
와... 나 여기 좋아하는 배우 나와서 욕 뒤지게 먹어서 속상했는데 아니라니까 다행이다 ㅠㅜㅜㅜ
24일 전
익인50
악플러들 제대로 보지도 않고 욕먹은게 진짜 안타까운 드라마ㅠㅠ
24일 전
익인48
논란은 논란이지 소비자에게 오해와 논란의 소지가 있고, 피해자 유족이 살아있는데 첩보 스릴러 로맨스로 풀어내기엔 가상이라도 무거운 얘기임
방통위에서 판결이 나온건 존중하지만 개인적으로 유쾌한 드라마는 아님
24일 전
익인51
아니 얼마전에도 설강화 나온 배우들 드라마는 안본다고 누가 그러던데… 걔네는 알지도 못하면서 그런거네
24일 전
익인52
이거 왜곡 아니다 정정된 거 알고 있었는데 이번 ㄷㄱㅂㅇ 일 터지고 여기서 계속 언급하는 애들 있어서 왜 그러나 했음 저기 배우는 사과했냐 어쨌냐 하면서 저 드라마 작가는 이후로 작품이 없다는데ㅠ 안타까움ㅠ
24일 전
익인53
설강화 끌고온거 좀 ㅋㅋ 나도 욕먹던 방영당시엔 그런줄 알고 안 봤고 관심은 없어서 몇년뒤에 디플에서 볼거 찾다 봤는데 진심 이 드라마 보고 안기부 옹호하는구나 라고 이해하면 심각하게 문제가 있는거지 북한 남한의 모든 고위정치인들 한심하고 탐욕스럽고 그들때문에 개개인들 희생당하는 거 보며 분노하게 되는 그런 내용인데 매화 너무 가슴아파서 엄청 울었고 보고 판단하면 좋겠다
24일 전
익인56
이 글 올려준거 진짜 ㄱㅁㅇ
이때싶 설강화 머리채잡던데 제발 사실직면좀 해라
24일 전
익인58
안타깝네 당시 연기논란에 묻혀서 저런게 잘 안보였었네 그런데 이미지로만 봐도 윤세아는 다리위 연기 소름끼치게 잘한게 느껴지네 신기
24일 전
익인60
와 난 진심 이제야 알았어ㅋㅋㅋㅋㅋㅋ진짜 너무하네
2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요즘 디올에서 각잡고 밀고있는 모자...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SM엔터 ㅌㅅㅇㅅ 법적대응결과 공지.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아들맘들이 눈치보지않고 아들 친구들을 맘껏 따먹는 사회가 오길...twt
이슈 · 4명 보는 중
이재용 나이드니까 ㄹㅇ 이건희 닮음
일상 · 3명 보는 중
'몸 수색 당한' 핸드볼 선수들, 한체대로 옮겨 훈련…"일부 선수들 놀라"
이슈
AD
대형 참사 막은 '6세 꼬마영웅' 이하은 양.jpg
이슈 · 5명 보는 중
신입 채용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1. 나이 2. 나이 3. 나이
이슈 · 8명 보는 중
AD
얘들아 연세빵 시리즈 신상 떴어!!!!
일상 · 2명 보는 중
전지현 시어머니, BTS에 "10년 지나도 영어 못하는 애들" 돌직구
이슈 · 5명 보는 중
올해도 불교행사에 깽판쳤던 개신교
이슈 · 1명 보는 중
AD
[단독] 지예은, ♥바타와 열애…배우·댄서 '동갑내기 커플' 탄생
이슈 · 2명 보는 중
AD
카페 새로 뽑은 알바생 카톡 말투 좀 봐봐.... 이거 뭐야........?
이슈 · 4명 보는 중
자산 100억 할머니가 건보료 월 5만 2000원만 낸 비결.jpg
이슈 · 4명 보는 중
삼성전자 4년 투자한 수익율
이슈 · 3명 보는 중
AD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에' 컨셉 꽃다발.jpg
이슈 · 4명 보는 중
배달이 늦어져서 큰딸이 먹지를 못하네요
이슈 · 1명 보는 중
AD
전체
HOT
정보/소식
마플
OnAir
미디어
정리글
후기
장터
댓글없는글
드영배
와 맥심 인스타 댓글 막았대...
205
06.11 09:41
36453
2
드영배
/
정보/소식
참교육
'참교육' 유일 홍일점인데, 옥에 티 된 진기주
106
06.11 13:05
12535
1
드영배
헐 투썸플레이스 로고 바꼈대...
82
06.11 14:40
11329
0
드영배
/
정보/소식
'참교육' 감독 "가슴축소수술 장면, 안 불편하겠다 판단..체벌=엔터테이닝 요소" [인터뷰⑤]
83
06.11 15:31
12241
0
드영배
와... 쌍둥인줄....
65
13:33
12416
5
드영배
피오 현실에서 여자들한테 인기 폭발일거 같은게
56
06.11 22:49
6778
0
드영배
CI 털리면 인터넷 모든계정 털린거래...
53
06.11 14:22
11286
1
드영배
오ㅏ 성동일 딸 빈이 큰거봐
53
20:32
4647
1
드영배
드라마 볼때 여배랑 남배 중에서
51
06.11 19:06
1481
0
드영배
티빙 털린애들 대응 어케함...?
44
11:00
3858
0
드영배
박신혜 아들 첨본다
42
06.11 14:01
13929
0
드영배
변우석 팬미 실체라며
89
20:46
3346
0
드영배
김무열이랑 윤승아 팔뚝 차이 봄?
32
14:32
8054
3
드영배
김무열 윤승아 러브스토리 아는 사람?
33
06.11 11:27
5016
2
드영배
난 진기주 진짜 괜찮던데...
34
18:27
1193
0
마플
멋진신세계
내일은 회수 회차 될것같은데
23:08
l
조회 1
멋진신세계
오늘 고구마이지만 차세계 잘생겼더라..
23:08
l
조회 1
멋진신세계
낼도 저 예고 분량 초반에 다 풀릴듯
23:08
l
조회 1
멋진신세계
아니 자동사냥모드인거야
23:08
l
조회 2
멋진신세계
서리랑 아역때부터 같은 동료였으면서
23:07
l
조회 7
멋진신세계
사실 단심은 사약때 죽어야하는데
23:07
l
조회 14
멋진신세계
아니 문도가 회장님 살려둔 거 신기하네
23:07
l
조회 12
멋진신세계
오늘 회차가 전생 푸는 빌드업 회차인거 같긴해
23:07
l
조회 6
멋진신세계
본방 못봤어 ㅜㅜ 언제 올라와?
1
23:07
l
조회 5
멋진신세계
고구마보단 이해가 안가는듯
1
23:07
l
조회 20
멋진신세계
찐서리 혼이 조선에 가서 단심이로 산 거지?
23:07
l
조회 17
마플
멋진신세계
마지막 창고 씬은
23:07
l
조회 26
마플
폭셰 중국이랑 요리 대결할때
23:07
l
조회 6
멋진신세계
아 뭔가 요녀의 별
1
23:07
l
조회 28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문빈
추가하기
외국(동양)
추가하기
알파드라이브원(7)
추가하기
징계/재검토
추가하기
티아라
추가하기
멋진신세계
이현대군이 단심을 현대로 보내주는 그림이 훨씬 좋았을듯
4
23:07
l
조회 34
멋진신세계
생각보다 고구마 아니었다
1
23:06
l
조회 9
멋진신세계
근데 서리 대표님 서리 과거 알면서 그렇게 했냐아
23:06
l
조회 24
멋진신세계
내일 잘 풀어주겠지????
1
23:06
l
조회 12
멋진신세계
오늘 어땠어???
11
23:06
l
조회 66
멋진신세계
그래도 회장님 깨어나서 다행임
1
23:06
l
조회 9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알림예약
예정
13일(토), JTBC 신입사원 강회장 5화
알림예약
예정
14일(일), JTBC 신입사원 강회장 6화
일정을 등록해주세요 (생일/발매/공연 등등)
5년 전
[주지훈]
나 왜 브리저튼 지금 앎? SSUL
56
5년 전
[이동민/김석우]
우정이거나 사랑이거나 01
7
5년 전
[서강준]
나를 보는 그대에게 - 프롤로그
6
5년 전
[이동민/김석우]
우정이거나 사랑이거나 00
6
5년 전
[하정우]
교수님이 저 좋아하게 만들거에요. ssul
75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23:08
1
멋진신세계
아 혼이 어쩌구 그거 이거같음
5
2
멋진신세계
오늘 어땠어???
6
3
멋진신세계
그니까 타임라인이 이건가
3
4
멋진신세계
근데 난 이정도는 고구마도 아님
14
5
멋진신세계
단심(전생)=서리인데 1화 무당 강령술 때문에 단심의 영혼을 서리에게 보냄->서..
6
6
멋진신세계
차세계 캐붕 아닌가
3
7
와 하영 인스타 뭐임...
27
8
멋진신세계
아니 근데 서리 부모 진짜
2
9
단심이 몸에 서리가 있을 때도 현세계 서리는 살아있었잖아
3
10
멋진신세계
어릴때 충격 받아서 그냥 전생을 지금으로 착각하고
11
멋진신세계
영혼 하나 맞는듯 그럼 조선 단심이가 애초에 서리인거네
1
12
멋진신세계
머리 좋은 사람이 오늘 회차 봐도몰라?
1
13
멋진신세계
차 타는거 멀미 때문이 아니네
3
14
멋진신세계
설마 새드엔딩이려나?
4
15
멋진신세계
오늘꺼 뭔가 2프로 뷰족한건 왤까
2
16
멋진신세계
근데 서리 대표님 서리 과거 알면서 그렇게 했냐아
17
멋진신세계
오늘 뭐임…
3
18
멋진신세계
이해가 하나도 안가
1
19
멋진신세계
볼 때마다 한 편에서 사이다를 먹었던 느낌이라 오늘 더 답답하게 느껴진 것 같음
4
20
멋진신세계
이현대군이 현대로 보내주는 그림이 훨씬 좋았을듯
1
양홍원 학폭 진짜임?
3
2
나 에이즈인가 …?.??
23
3
뭐 오늘 ㅂㅌ콘 무료콘이여?
7
4
근데 축구 멕시코가 왜 우리한테 고마워하는거야!?!
2
5
진짜 메가박스 곧 망하겠네
6
잡채먹는 뷔는 진짜 언제 안 웃길까
3
7
엑소떠서 낼 메가커피 마실건데 뭐마실까 ㅊㅊ좀
52
8
목짧은 사람들 발레하셈
12
9
원빈이 너무 재밌었나봄
9
10
실비한우곱찜닭 맛있어? ㅅ...ㅂ 개땡기네
7
11
원빈 김말이 패는거 개웃기넼ㅋㅋㅋㅋㅌ
5
12
런쥔이 스타일링 왜캐 바뀐거야
2
13
비꼬는거 아니고 순수하게 궁금한게 참교육보고 왜 우는거임?
6
14
큰방 왜케 사람 업서???
4
15
미국 친구 코레아 축구 실망했다네
16
모먹티비 라이즈
2
17
엽떡 냉동한 거 해동 제대로 시키고 데우니까
5
18
백현말이야
13
19
인스타 앱 진짜 .....욕나온다
2
20
강태현 너무 다정해 볶음밥 만든 거 유준이가 안 먹고 이유식은 잘 먹으니까
1
혹시 인스타지금돼???
35
2
주식 실시간으로 녹는다....
3
3
20대 중반인데 부모님이 이혼하실거같아
36
4
곽혈수 사건 렉카들 싹 입 ㄷ치는거 봐라 ㅋㅋ
2
5
나 병원에서 일하는데 좀 신기한점
8
6
엥 나.. 손절당햤다…
7
오늘 제대류 된 첫 데이트 햇는데
11
8
인스타 로그아웃 당함
7
9
가드름/등드름에 효과 제일 많이 봤던 바디워시 공유
10
울 집 앞 횟집 사장님 나 편애하심
11
솔직하게 말해보자..
6
12
호주 유학간 내 친구도 지금 인스타 안 된다는데 전세계적으로 먹통된듯
3
13
썸남이 전에 딱 한번 연애를 1년 사귀고 5년동거했다는데
18
14
인스타 디엠 왜이래?
2
15
와 인스타 나만 안 되는 줄 ㅜ
1
16
제발 편의점에서 바구니를 써ㅠㅜ
2
17
나 어깨 개넓지40
18
나 치핵있는데 ㅜ 이거 애 낳고나면 ㄹㅇ 수술해야겠지….?
7
19
20학번이면 지금학교다니고 잇으면 고인물 취급당한다고봐??
1
20
163/58인데 헬스장6개월 끊기 vs 마운자로 4회차
3
1
시험관 아기 이렇게 생기는줄 알았음
30
2
데스노트가 일본에 떨어져서 다행인 이유.jpg
4
3
파리바게트 25,000원 vs 성심당 33,000원
20
4
왜 북부대공들이 햇살여주한테 한눈에 반하는지 알겠다
30
5
골반 틀어짐 신호 9가지
18
6
며느리 글 올렸다가 스레드에서 욕먹은 할머니
34
7
옆집에 미친 사람 사나봐.txt
8
요즘 고등학생들이 자퇴하고 재입학 하는 이유
5
9
하루 지난 음식을 받고 폭발한 고객 리뷰
10
유명한 자기계발서를 쓴 작가를 실제로 만나고 실망한 이유
2
11
오토바이 타다가 실명했는데요...
1
12
방 안에 실외기 설치당한 입주자
1
13
세상 좋은 가성비 주량을 가졌다는 최유정ㅋㅋㅋㅋㅋ.jpg
14
40대가 되면 좋아지는 12가지
1
15
SRT 아침 예매가 항상 매진인 이유
1
16
나는 부모님 집에 '얹혀산다'는 생각이 되게 신기함
57
17
이거 우리 신입 닮음ㅋㅋㅋ
4
18
당장 손절해야하는 6부류
19
범죄자에게 교도관이 들은말
2
20
한국 요리에 진심이 넘쳐버린 도쿄의 한 슈퍼마켓.jpg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