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825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데이식스(3) 6일 전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참교육 취사병 전설이 되다
강회장 원더풀스 오싹한연애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63

실제로 문제가 되는 장면은 천세와 구류명관이 맞고 역사 전문가들도 저 장면만 이야기함 그리고 저 장면은 벌써 사과했고 편집한다고 했음 심지어 배우들도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고 해외팬들도 대군부인이 문제가 있었던 드라마라는걸 충분히 알게 되었음

이런 상황에서 다같이 열심히 제작한 드라마를 종영까지 핬는데 폐기하는건 과함 조선구마사는 첫방부터 논란이었어서 방영 중단된거지 21세기 대군부인이 첫방부터 천세가 나왔으면 앞으로 어떤게 나올지 모르니까 방영 중단하더라도 이해되겠지만 이미 종영을 해서 뭐가 나왔는지 다 알고 문제되는 장면은 즉위식뿐이라는 걸 알게 된 상황에서 편집이 아닌 폐기 조치는 과한 후속조치라고 생각함 

예능에서 한 장면이 논란이 된다고 해서 편집을 하지 예능을 폐기시키지 않는 것처럼 드라마도 편집하고 작감이 사과하면 끝날 문제 같음 

12회 중 한 장면이 문제가 되었다고 해서 드라마가 잘못된건 아님 게다가 천세와 구류명관도 조선시대 때 나왔기 때문에 실수라고 생각하면 그냥 편집이랑 사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다들 역사 관련 문제라서 그런지 너무 감정적인 대처를 바라는 느낌?


기분상해죄로 폐기하라고 하지 말고 폐기를 해야할 논리적인 근거가 있는지 생각해보길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6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7
22 니가 뭔대 정리??어이없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폐기해 걍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동북공정 주장에 빌미를 준 드라마 폐기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누가 천세와 구류면류관만 문제된다했냐고ㅋㅋㅋㅋㅋ 아 진짜 짜증남
구류명관은 또 어느나라말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저 장면 위주로 말나온거지 싹다문제세요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뭐래 누가 그거만 문제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거 팬의아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팬의아 팬의아 팬의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쩌라고 싶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이게 왜 정리글....? 쓰니 본인 주장도 정리글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해외팬이 뭘알아ㅋㅋ 걔네가 하는짓은 중국애들이랑 합세해서 한국인 까는건데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뭐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폐기 안되는 이유를 빙자한 논란정리글 아니냐며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ㅇ폐기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말머리 남용오지네 동북공정 페기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니 개인 주장이 왜 정리글이야
26일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ㅇㄱㄹㅇ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팬의아 ㅁ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팬인증이라도 해라 팬코인지 멍군인지 알고 개패게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팬인지 아닌지가 중요한건 아닌듯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짜 나라 위에 배우구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뭐래 폐기해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다 해명을 하던가 정조 이후로 다 암군으로 설정한 사유는 뭔데 다 우연이야? 폐기해 다 우연인데 우연의 방향이 동북공정이라면 내가 작가였으면 도게자 박고 폐기하자고 함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팬의아 ㅁㄱ 진짜 뭐하는거야 욕먹이고 싶어서 작성햇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폐기가자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니가하는 주장 하나하나 반박하면 폐기해도되는이유 됨?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너 뭔데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폐기 ㄱ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폐기 ㄱ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왜저래 그냥 입닫고 폐기ㄱ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영원히 동북공정 드라마로 남길 원하는 건가 ㅋㅋ 작가가 사과해도 안 끝남 폐기만이 답임 그전엔 배우 평생 꼬리표로 따라다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우린 이런걸 정리글이라고 부르지 않기로 했어요 이런건 그냥 너의 의견이라고 해야하는거 아닐까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222쓰니가 작가라면 저렇게 편드는게 이해가 감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
폐기 ㄱ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역시 나라 위 덕질도 서슴없는 커뮤인답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폐기 ㄱ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6
뭐래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
몽몽소리를 길게도 쌌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
동북공정을 왜 하는지 알아요? 땅따먹기랑 관련있어요.. 중국이 카카오 지분먹고 한류 간판 달고 글로벌 OTT로 한국 땅 먹을 명분 차곡차곡 쌓는거자나여~ 솔직히 작가 국적도 의심되던데 난... ? 돈 몇푼에 영혼 바칠것들 얼마나 많냐며 ㅋㅋ 또 그팬들은 배우 하나 쉴드하겠다고 나라 팔아먹을라고 하네.. 내가 선업튀 블레까지 샀던 사람인데 정뚝떨~~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 필름 태우는거 보고싶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이미 동북공정 논란이 해외까지 퍼졌고 한국이 중국 속국이라는 걸 드디어 인정해서 기쁘다는 중국 네티즌들까지 있음. 이 상황에 저 드라마가 이대로 ott에 해외수출까지 되면 우리도 인정하는 꼴만 더 돼?
정신차려.. 다같이 열심히 제작한 드라마 폐기하는게 과하다니 자아의탁을 해도 이상한 데다 하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폐기밖에 답이 없네 폐기ㄱ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3
동북공정 논란이 무슨 예능 말실수 정도 논란으로 치부되는줄 아나보네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초반부터 논란은 있었음 근데 어느정도 감추다 막화에 본성을 드러내니까 문제지 방영된건 어쩔수없고 디플이랑 모든 ott서비스에서 내리고 폐기처분 하는게 맞음 앞으로 고증 초반에만 지키고 막화에 본성 드러내는 선례가 될수도 있는일임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5
중국에 나라 갖다바칠거임? 왜 폐기를 안함?
26일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그럼 걍 앞으로도 대~충 만들고
어? 문제된다고? Ok 편집할게~
이러겠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49
폐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0
끌올까지 하는ㅋㅋㅋ 이래도 쉴드가 없다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2
폐기가 답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3
기분상해죄같은 소리하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4
진짜 명치마렵네 어디 중국에서 지령받음? 갑자기 비슷한 논조글 여러개올라오네ㅋㅋ 역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5
폐기합시다.
안되는게 어딨나요?
잘못했으면 책임을 져야지.
대통령도 바뀔 수 있는 나라인데
못할게 뭐가 있나요?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러게 대통령도 두 번이나 탄핵시키는 나라에서 그까짓 드라마 폐기가 왜 안돼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7
해판했다고 정신승리하던 사람들이라 폐기가 쉽게 되겠나싶네 그게 드라마 유일한 내세울거리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8
어우 적당히 좀 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59
폐기 고고 버틸수록 폐기 의견은 더 확대될 거임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0
풉...조선족논리인가 동북공정 논리인가? 한국이 우스워?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1
폐기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2
폐기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3
정신차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4
앵앵대지 말고
폐기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5
근데 진짜 천세랑 구류면관만 문제라 생각해? 난 다늘 문제되는 것들이랑 다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하나씩 단편적으로만 보지 않았으면 좋겠어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7
너 중국인이지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8
폐기해 나라위 덕질 없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9
폐기해 추하다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71
본문에 어느정도 공감함
24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드영배여배가 로코에서 남배 보다 더 인기 있던 경우 있었어?231 06.13 08:4717396 0
드영배진짜 정주행 n번한 드라마 뭐야201 06.13 15:244479 3
드영배 김무열 윤승아 ㄹㅇ 기혼느낌 없는거같애83 06.13 19:0716803 12
드영배김혜윤 원래 연기잘했어?ㅋㅋㅋ82 06.13 07:188226 0
드영배/정리글30대 여배우 1롤 정리85 10:466787 3
근데 참교육 수위 안높지 않아...?1
16:28 l 조회 14
봉근대 진짜 귀엽다
16:27 l 조회 5
악의마음 이거도 형사중에 빌런이 있네
16:26 l 조회 11
디즈니 드라마 그리드 본 사람 있어? (스포 있을 수 있음)
16:21 l 조회 5
멋진신세계 근데 차세계 비싼 차 끌고 서리 사는 골목까지 오는거 넘 무서워1
16:20 l 조회 75
마플 멋진신세계 환생이든 영체든 스토리 이상해…5
16:18 l 조회 60
참교육 학생들 나이 나만 신경 안쓰였냐2
16:18 l 조회 41
참교육 성비가 안맞는데 어케 싸우는거지5
16:12 l 조회 79
와일드씽 보고 왔는데 생각보다 배우들 음색이 좋네ㅋㅋㅋ
16:10 l 조회 16
근 3년간 재밌었던 드라마 추천해주라8
16:05 l 조회 47
악의꽃잼씀?2
16:03 l 조회 31
멋진신세계 기억조작인가 서리 차사고 뒤로 사람이상해졌다고 그랬던거같은데4
16:02 l 조회 140
밤에 피는 꽃 재밌어?6
15:59 l 조회 60
멋진신세계 진짜 둘이 노장 너무 잘말아서 노란장판드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을 정도임7
15:59 l 조회 207
갑자기 만약에우리 보고싶은데 재밋어???5
15:58 l 조회 85
마플 어제오늘 여배들로 이간질3
15:56 l 조회 87
군체 본 사람..?3
15:54 l 조회 24
마플 너네 어그로한테
15:54 l 조회 36
원더풀스 은채니 분신술 쓴다4
15:46 l 조회 44
강회장 감독님이 제일 기억에 남는 촬영날이 6부 엔딩이랬는데3
15:44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1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