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59046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모든 일상글 가능 (드영배•독방 포함) 자글방 금지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드라마/영화/배우
마플
N
데이식스(3)
4일 전
N
재희
5일 전
N
태산
5일 전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참교육
취사병 전설이 되다
강회장
원더풀스
닥터섬보이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정보/소식
대군부인 동북공정 논란에 대한 다른 시각
36
22일 전
l
조회
1217
인스티즈앱
이런 글들은 또 관심 없는것 같아서~
익인1
조선족이 쓴거같네
22일 전
익인3
조선이 아닌 대한민국이니깐
22일 전
익인3
고증오류로 사건축소하는건 넘뻔함
22일 전
익인4
조선족임?
22일 전
익인6
쉴드글 쫀득하게 정보소식으로 올리는 거 개웃겨ㅠㅠㅠ문제 지적하는글은 정보소식으로 올려도 바로 마플 신고해버리던데ㅠㅠㅠㅠㅠ
22일 전
익인7
매국논리니까요 지금이 조선이야?
22일 전
익인7
마플이나달아
22일 전
익인7
동북공정이 유난이다 뇌절이다 하면서 축소하고 아무것도 아닌취급하는데 동북공정은 유난이고 뇌절해도 되는일임 심지어 유난도 아니야ㅋㅋㅋㅋ 이래서 고증 오류라고 말 맞춘건가 역사왜곡임 폐기나해라 폐기안하니까 별소리가가 나오네
22일 전
익인8
논리가 이상함...
22일 전
익인9
근데 드라마 초반부터 일뽕이다 어쩐다하는 소리 너무 많아서 이상하다고 생각하긴 했음..일뽕이다 동북공정이라고 난리치는데 그게 동북공정이라고 더 소문내는 꼴 아닌가 싶고..아무리 봐도 그정도 아닌거 같은데 감독 인터뷰 보니 작가가 컨셉은 대한민국으로 잡았는데 조선왕실 따르려다가 더 그런거같고
22일 전
익인10
아니 이거야 말로 핀트를 못 잡는 매국논리지 구류관을 쓰고 천세를 한게 그 당시 동아시아의 외교논리에 따른게 맞고 조선도 자주국이었던건 맞음 근데 그 작품의 배경은 현대 대한민국이잖아 근데 왜 그 당시 동아시아의 외교논리를 따르냐고 저 논리대로라면 대군부인 세계관에선 아직도 중국에 황제가 있어야 맞음... 근데 중국에 황제 있냐고 우리가 시진핑한테 조공 주고 다른 동아시아 국가들이 우리한테 조공 주냐고 현대 외교가 그렇지 않은데 무슨 논리냐고 저게
22일 전
익인11
뭐라는거임 애초에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폐기안하니까 헛소리들 계속 나오네
22일 전
익인12
지금 논리에 안 맞는 소리를 하니까 쳐맞는거야.
22일 전
익인13
쟤는 지가 무슨 소리 하는지는 아나
비하라는 표현이 동북공정이 될수 있다
마지막까지 웃음을 주네
22일 전
익인14
좀 조용할라치면 쉴드로 장작 지펴주네ㅋㅋㅋ
22일 전
익인15
이런글은 마플신고 안하나봐?
22일 전
익인16
저 사람이 누군데? 역사전문가들 글은 안믿고 패면서 신원도 모르는 사람 글은 왜 신뢰하는거지
22일 전
익인17
저게 말도안된다고 조선 예법 논할거면 그전에는 예법 어디다 팔아먹은건데ㅋㅋㅋㅋㅋㅋㅋ 예법하나도 안지키더니 저것만 예법이라 문제 없음 이러고 있냐 조선예법 탈부착 가능한 드라마임?
22일 전
익인19
아니 군부인도 틀리더니 이거만 조선 예법을 지켜?
22일 전
익인20
근데 어떤느낌인지알거같은데
대군부인은 잘못한거고
어쨌든 조선이라는 나라를 중국의 속국이였다고 생각할까봐 그런거아님? 자주국이였는데?
22일 전
익인21
역사학자들이 틀렸다는데 신분이 누군지도 명확하지 않은 댓글 긁어오면 우리가 그걸 믿고 미안합니다 잘못 알앗네요 하고 사과해야 해?
22일 전
익인22
조선족들이 옹호하고있나봐~ 아님 매국노던지
22일 전
익인23
그럼 조선에서도 자주국이지만 천세 썼으니까 현대 대한민국에서도 천세 쓰는게 맞다 생각하는거?ㅋㅋㅋ 천세라는 의미가 중국 제후국이라는 의미에서 쓴건데 현대 대한민국에서는 중국에 황제가 있냐고
칭제건원이 무슨 황제라 칭했다 끝인줄아나 조선이 자주국 맞음 근데 칭제건원 이후 중국과 대등한 국가가 비로소 된거라고 제후국이고 뭐고 중국 영향에서 벗어나겠다고 선언한 거라니까? 그러니까 대한민국 끌어온 순간 천세 쓰고 왕이 구류면관 쓰는게 말이 안되는 거라고요 왜 스스로 제후국을 자처해
22일 전
익인24
저 논리에 완전 동의하는건 아닌데 의도적으로 중국 속국 자처 이러려고 한건 아닌거같긴함 그냥 너무 모지리 너무 상등신이라 고증을 현실에 적용안시키고 한거지
22일 전
익인25
처음에는 맞말인데 갑자기 이상한데로 논리가 이어지네 뭐냐
22일 전
익인26
그럼 만세쓰시던가 웹소에서 바꾸는것마저 만세만세만만세는 왜안쓰는데 ㅋㅋ
22일 전
익인27
개솔휘
22일 전
익인28
야 핑핑이 나라로 좀 꺼지셈
22일 전
익인29
원래는 묘호도 황제만 하는거임 근데도 조선은 묘호붙이고 독자 연호도 쓰고 내부적으로 만세 쓰기도 하고 했는데 21세기 자주국이 속국 자처한다고? ㅋㅋㅋ 나라위에 배우 있냐 진짜..
22일 전
익인30
저 댓글이 뭣모르고 쓴게 격하된 왕실 관제나 용어들은 사대 외교나 조공책봉체제의 분위기에서 나오는거라 속국까지는 아니더라도 군신관계를 인정한 외교 방식이었음. 당시 조선이야 생존전략으로 이런 외교방식을 사용한게 맞지만 21세기 대한민국이 왜 군신관계 생존전략을 사용해야하는거임ㅋㅋㅋㅋㅋ
본글 자체는 오류투성이지만 나도 개인적으로 심각한 고증오류에 가깝다곤 생각함. 그게 왜곡이랑 뭐가 크게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따지면 왜곡은 있는 사실 자체를 꾸며내거나 부정하는거고 고증오류는 용어나 물품을 설정과 다르게 오용한거니까. 드라마 설정이 대한민국이면 고증오류가 맞지 않나 싶은데.
22일 전
익인32
500원 드립니다
22일 전
익인34
조선족들아 니네 걍 중국가라
뭐하러 한국와서 한국 세금이나 축내냐
정부는 조선족 좀 추방시켜라
한국 싫어하는 조선족 왤케 받아주냐
조선족은 세대 거듭하면서 걍 중국 소수 민족이 되었음
조선족 지들도 중국인이라 생각함
조선족 때문에 지금 한복, 김치, 태권도, 솥밥 같은걸 중국이 지들꺼라고 우겨대는거임
조선족 투표권 좀 뺏어라 제발
22일 전
익인35
뭐라는거야 몽몽소리를 열심히도 지껄여놨네
22일 전
익인37
뭐지
22일 전
익인38
왜저래
22일 전
익인39
뭐냐진짜
2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저 BTS 팬 아닌데요”…일반 시민까지 몸수색 대상, 광화문 '아수라장'
이슈
치아의 수명을 줄인다는 최악의 행위
이슈
AD
은근히 나뉜다는 만두 인식
이슈
AD
연애는 스킨십 1도 없이 서로 헛삽질할 때가 존잼인 달글
이슈 · 2명 보는 중
코스트코 신상 케이크
이슈
요즘 인기 많다는 수영모
이슈
AD
AD
성적호감도가 높은 직업.jpg
이슈
쿠팡 몇시간만에 가격변동봐 ㅋㅋㅋㅋ
일상 · 1명 보는 중
???나 떡볶이하는데 떡 대신 우무넣었는데 다 사라졌어
일상 · 1명 보는 중
현재 유치원민원 수준이라는 잠실피크닉..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일본 멜로 영화에 빠지면 타는 정식 루트
이슈 · 1명 보는 중
20년 헐값에 전세 살더니 "내집으로 해줘”…호소문 역풍 맞았다
이슈 · 1명 보는 중
감다살이라는 롯데월드 교복대여한 외국인들..JPG
이슈
딸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전화를 받은 도박중독자
이슈 · 1명 보는 중
AD
AD
현재 반응터진 LA 현지 핫걸 메이크업 받은 유튜버..JPG
이슈 · 4명 보는 중
연애 초기처럼 대해달라는 와이프
이슈
전체
HOT
정보/소식
마플
OnAir
미디어
정리글
후기
장터
댓글없는글
드영배
와 맥심 인스타 댓글 막았대...
200
06.11 09:41
30073
2
드영배
/
정보/소식
참교육
'참교육' 유일 홍일점인데, 옥에 티 된 진기주
75
06.11 13:05
5387
1
드영배
헐 투썸플레이스 로고 바꼈대...
55
06.11 14:40
7093
0
드영배
CI 털리면 인터넷 모든계정 털린거래...
44
06.11 14:22
7275
0
드영배
/
정보/소식
'참교육' 감독 "가슴축소수술 장면, 안 불편하겠다 판단..체벌=엔터테이닝 요소" [인터뷰⑤]
48
06.11 15:31
5520
0
드영배
박신혜 아들 첨본다
36
06.11 14:01
10295
0
드영배
드라마 볼때 여배랑 남배 중에서
32
06.11 19:06
758
0
드영배
피오 현실에서 여자들한테 인기 폭발일거 같은게
33
06.11 22:49
2027
0
드영배
/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단독] 임지연·허남준… '멋진 신세계' 팀 포상휴가
33
06.11 07:05
4009
0
드영배
김무열 윤승아 러브스토리 아는 사람?
28
06.11 11:27
3425
0
드영배
참교육 클립 보는데 요즘 애들 진짜 청소안함?
35
06.11 07:54
1724
0
드영배
보조개 엄청 깊은(?) 배우 누구있지
27
06.11 21:05
1058
0
드영배
언내추럴 캐스트링크 떴네
25
06.11 19:52
4144
2
드영배
티빙 미쳣나...
34
06.11 14:14
3696
1
드영배
참교육
피오 생각보다 연기 잘 한다
24
06.11 09:58
1244
0
취사병 전설이 되다
미각보이즈 웃긴점ㅋㅋㅋㅋㅋㅋ아이돌스러운 의상들 사이에 정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59
l
조회 1
마플
주연급에서 뭐가 더 치명타야? 11vs22
2
3:35
l
조회 53
엥 나 인질 무대인사도 가고 영화도 봤는데 허남준 나온 거 몰랐음
3:20
l
조회 25
취사병
임지호 배우 인별
2
2:48
l
조회 89
도깨비 예능 재밌겠다
2:31
l
조회 31
너의그라운드
6/11 야구경기 직관 공명,한효주
1
2:22
l
조회 111
마플
촬영 스탭으로 일하면서 분칠하는 사람들한테 정 많이 떨어짐
2:18
l
조회 78
오싹한연애
놀토,핑계고,살롱드립2 나와주길
2
2:16
l
조회 54
마플
미쓰홍은 고경표 캐릭터 못썼다고 그러면
2
2:14
l
조회 44
나황석호 특출이었던게 진짜 웃기닼ㅋㅋㅋㅋ
2:13
l
조회 33
마플
내일도출근 남여주 홍보 같이 못도는거 아쉽긴 하다
2
2:13
l
조회 58
마플
배우도 소통정병 있어?
5
2:11
l
조회 49
티벤 드라마 오싹한연애,나의유죄인간 촬영 끝났네
2
2:10
l
조회 30
공감세포
유인라디오 김명수,강민아
1:58
l
조회 27
이태원클라쓰
추가하기
더보기
박서준...
ost너무 좋다ㅠㅠㅠ
1
새로이 군대 갔다왔어??
9
권나라 배우님 연기는 너무 잘하시는데
1
이태원 클라쓰 같이 보다가 잠든 내 5살 조카가 하는말
1
어제 마지막에 나온 노래 제목 알려주세요ㅠ
1
유인라디오 게스트래
4
1:57
l
조회 580
l
추천 1
한예종 출신 배우들은 대부분
4
1:52
l
조회 400
멋진신세계
멋세계 주인공들 세간에서 악인이라고
2
1:47
l
조회 74
넷플에 모던패밀리 언제 없어졌어ㅠㅜ
1
1:36
l
조회 27
취사병 전설이 되다
우리 민아는 어디갔니
1:35
l
조회 17
취사병 전설이 되다
미각보이즈 엠캌ㅋㅋㅋㅋㅋ
2
1:33
l
조회 55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알림예약
예정
13일(토), JTBC 신입사원 강회장 5화
알림예약
예정
14일(일), JTBC 신입사원 강회장 6화
일정을 등록해주세요 (생일/발매/공연 등등)
5년 전
[주지훈]
나 왜 브리저튼 지금 앎? SSUL
56
5년 전
[이동민/김석우]
우정이거나 사랑이거나 01
7
5년 전
[서강준]
나를 보는 그대에게 - 프롤로그
6
5년 전
[이동민/김석우]
우정이거나 사랑이거나 00
6
5년 전
[하정우]
교수님이 저 좋아하게 만들거에요. ssul
75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4:36
1
지금 도배 머임...?
3
2
와 임지연
16
3
오싹한연애
놀토,핑계고,살롱드립2 나와주길
2
4
취사병
임지호 배우 인별
2
5
내일도 출근 박지현 유인라디오도 안나오네..ㅠㅠ
1
1
정보/소식
2026 북중미월드컵 KT 광화문광장 거리응원 특별 초청 아티스트 '코르티스'..
2
2
이거 누구야? 태연이랑?
2
3
덕질하다보면 본진 미감 너무 완벽한것보다
3
4
원영이 공항 티셔츠 어디껄까..
3
5
우리집 냥이 갑자기 뿔났는지 막 날아와서 공격해 ㅠ
3
6
포카마켓 통 바꼈나봐
7
어릴때 아빠랑 자면 창밖으로 차 지나갈 때 안 들켜야해서 숨기 놀이 했는데 왜 그런지 알겠슨
8
ㄱ
문체 좀만 딥해져도 사람들 잘 안읽더라
5
9
와 장원영
10
티빙도 사과 보상 주겠지?
3
11
얘들아 왜 안자
9
1
테무 고객센터에 쿠폰 달라고 멘헤라짓 하는 중
7
2
종전했다고??? 주식 지금 폭등 먼소리야??
3
야선 상한가 ㄱㄱㄱ미쳣다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ㅑ
5
4
오늘 국장 파티임
5
국장특이 근들갑 떨면 생각보다 안오른다는거
5
6
대익.. 시험기간인데 하이닉스 때문에 떨려서 잠도 못자는중
2
7
스레드 20대가 본 30대 특징 이거 20대가 아닌거같음ㅋㅋㅋ
1
8
나 남미새 아닌데 에이블리룩
4
9
뚱뚱한편인데 안경 쓰면 꼴볼견일까
3
10
친구네 고양이가 거의 일년마다 바뀌어서 신기함
6
11
성추행 당해본 익들있어? 이겨내고 싶은데 도와줘
5
1
머리숱 반 토막 되는 습관
21
2
우리나라 약국도 이제 밀국 약국 수순 밟는듯....
22
3
손예진이 음식 사진하나 올렸을뿐인데 생긴 논쟁
142
4
동남아에서 유행하는 쌍꺼풀 줄이는 수술
16
5
한 문장 듣고 왕사남 안 본 사람인거 알아채는 장항준
11
6
한국 시장에 호감 이미지 얻으려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디자인
4
7
크로스핏은 거의 성인용 태권도장이네
8
늙크크 말투 vs 영크크 말투
83
9
예쁘다고 하는 밤의 다리.jpg
1
10
아이스크림 가게 주의사항.jpg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