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태 리 ll조회 54691l 12
 
Yes I love it  20160504
이명민
또는 '임' 강조하고 '영민' 똑바로 발음하기도 함 임.영민 이렇게

•••답글
yee~  想做就做
딱 그거죠 임.영민 이렇게 읽게 돼요
•••
최세영  너와 나 우주로갈까
샤이니가또  빛이나
555555555555
•••
666
제 이름도 이렇게 발음함다

•••
88 저도 임.영민
•••
 
국어교육과  이대휘 손동표 여환웅 +a
[이명민]이 맞습니다
ㅎㅎ...........................

•••답글
모여봐요 동물의숲  노예의 숲
닉에서 신뢰가 느껴져요...
•••
33... ㅋㅋㅋㅋㅋㅋㅋㅋ
•••
44ㅋㅋㅋㅋㅋㅋ
•••
555......
•••
생요  BTS
666.....
•••
샤이니가또  빛이나
ㅋㅋㅋㅋㅋ77
•••
崔勝澈  최 승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9
•••
10ㅋㅋㅋㅋㅋㅋㅋㅋ
•••
생딸기 와플  다이어트는?
월요일[워료일]을 월료일이라고 발음하는 것 처럼
사투리 쓰시는거 아닌가여

•••답글
유월 유궐
시월 시붤

•••
새벽두시감성
아 그 붕괴온거같애요 계속 읽다보니 1보다 2가 맞는거같아....
•••답글
Dive into the blue
임영민 본인은 임녕민이라 하더라구여 경상도사람이라 사투리 쓰시는듯여
•••답글
네펠타리 비비
홀.. 이명민이었군녀,,, 저는 임녕민이라 읽네요
•••답글
mkoni
BTS_intiz
임녕민 잘못된 구개음화 ..? 모르겠다..ㅡ기억이 안나요
•••답글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잘못된 ㄴ첨가 ...! 일거예요 아마도 ...?!
•••
ㅋㅋㅋㅋㅋㅋㅋ아..! 공시 국어 복습각이네오..☆
•••
파앗찌밍  •᷄ɞ•᷅
ㅎㄹ저도 경상도 사람이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임녕민이라 읽어왔어요..
•••답글
호비호비해♥  너란 구원이
저두 경상도사람이라 임녕민..
•••답글
부산 이명민
•••답글
아기토끼전정국  당근 옴뇸뇸
서지혜
헐 저도 임녕민...ㅌㅋㅋㅋㅋㅋㅋ 물론 이론적으로는 아니란 걸 알지만 자동으로 저렇게 읽혀요
•••답글
better one
경상도익 의심의 여지없지 임녕민이라 읽음..
•••답글
mycherieamour  a milkyway
임녕민...경상익 팩폭당하고갑니다
•••답글
갈랑  두말할것없이,위너
경상도토박이인데이명민이라고함..
•••답글
YERIEL
이명민.. 경상도 애들은 임녕민이라하더라구요
•••답글
타조가뭔지도몰라반사  등산을 좋아하는 외국인
엥 임명민으로 발음이되는데?????
•••답글
치악산복숭아  당도 최고
에디최  최우식
사이타마  민머리대머리맨질맨질빡빡이
임명민으로 읽히는데용
•••답글
경상도익 확신의 2
•••답글
초코 꿀딴지  구닌입니다
어우 게슈탈트 붕괴됨 ...
•••답글
고기가좋아
박제형 기타  라도 될 걸 그랬어
와...저 임녕민으로 읽었는데...
•••답글
호피폴라  소랑해🤍
경상도 사람이라 임녕민.....
•••답글
호피폴라  소랑해🤍
자매품으로 온유도 맨날 온뉴라고 읽어서 대전 살 때 친구들이 왜 너는 맨날 오뉴라고 안 하고 온뉴라고 해??? 이랬어요 그때 처음 알았죠 제가 사투리 쓴다는 거.....
•••
이때동안 다들 온뉴라고 하고 사는 줄 알았네요😱 오뉴로 읽을 생각도 못했어요
•••
와 온뉴 아니에요? 대박..오뉴라니..
•••
찰리 푸스  차라리 봄도 꽃피지 마라
나한테왜그러냐
임녕민...
•••답글
TaeHyung Kim  🐯🐻🐶
표준발음법상 '이명민'이 맞지만 경상도는 사투리 특성상 ㄴ첨가하는 경우가 많아서 '임녕민'으로 주로 읽더라고요. 사투리로 틀린 건 아녜요. 사실 이름이라서 표준발음법을 꼭 적용해야 하는 건 아니기도 하고요.
•••답글
TaeHyung Kim  🐯🐻🐶
그래서 경상도쪽에서 요일 말할 때
월요일[워료일]을 [월료일], 금요일[그묘일]을 [금뇨일]로 읽곤 하죠.

•••
남솔 김재환  째니는감조와해
맞아요 알바하는 곳 직원분이 부산분인데 만날 월료일이라고 발음해서 귀여워요 담양도 담먕이라고 하고요
•••
심창  동방신기JYJ
이명민이요
•••답글
Duwgsbsidys
3. 성명
성과 이름을 합성한 성명은 단일어가 아닙니다. 제 이름은 '영주'이고, 성은 '김'이죠.
각각 한 단어이므로 성명은 합성어라고 보아야 합니다.
그러면 여기에서는 29항을 적용할 수 있죠.
그래서 '김영주'를 발음하면 [김녕주]라고 발음해야 합니다. 그러나 국립국어원에서는 [기명주]로 발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가 최근에 들어서 [김녕주]라고 발음하는 것도 허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약용'의 발음에 대한 국립국어원의 태도에서 유추한 것입니다. 국립국어원에서는 '정약용'을 [정야굥], [정냐굥]으로 발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답글
둘 다 맞는 발음이지만 [임녕민]이라는 발음은 주로 남부 방언 화자들이 자주 사용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
원칙적으로 합성어에는 ㄴ이 첨가되는 게 맞으나, 이름을 성과 이름의 합성어로 볼지 성+이름 자체를 단일어로 볼지는 의견 차가 있는 것 같아요 합성어로 볼 경우 임녕민 단일어로 볼 경우 이명민이 되겠네요 아무튼 둘 다 표준 발음법에 맞는 발음이고 틀린 건 없어요 다를 뿐~
•••
독하게 살자
경상도 사람 2ㅋㅋㅋㅋㅋㅋ
•••답글
Power Of Destiny  1¹¹=1
경상도 사람이라 2로 읽습니다~!~!
•••답글
순영이
황민현(5)  민현이의 유년시절
갱상도라 2
•••답글
남준.  너의 은하수를 믿어
>♡<  말랑말랑
역시 전 경상도사람 임녕민이네요 허허 살면서 사투리쓴다는 얘기 전혀 안들어봤는데 이런거 볼때마다 느끼는 본투비경상...
•••답글
비건호랑이
임명민이라고 부릅니다.........
맞는 건 알지만 개구습관은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답글
  찌와 여섯애기들
이명민...
•••답글
박우진워더  빛나는십대의마지막
원래 이름은 발음에 맞추지않고 그대로 한글자씩 발음하는 걸로 배웠는데
•••답글
뽀얌 the Queen
경상도 사람인데 이명민이라고 합니당...
•••답글
yo_ur
경상도 사는데 임!영민 이렇게 읽어져요
•••답글
버 논  노니중에 최고 노니
수능교육방송  EBS
경상도 사람인데 1과 2 사이 그쯤...
•••답글
전전구(24)  ᴹᵞ ᴱᵁᴾᴴᴼᴿᴵᴬ
우리 경수  ヾ(⌒♡⌒)ノ❤️
앙글앙글배쿠  배쿠 볼 말랑말랑
아린이 내꺼야
윤정한부인  19951004
이녕민....... 나만 이렇게 읽나봐
•••답글
BTS aRMy  RM,Real Me
임녕민... 물론 사투리 씁니다
•••답글
우주뿌셔라디오
와 부산사람인데 진짜 2라고 부르게 되네요 머릿속으로만 생각해보고 당연히 이명민이지~ 하고 임영민 말하는데 말은 임녕민....
•••답글
TREASURE 13  트레저 메이커
임명민....이라고 하네여....
•••답글
덕질하는 머글
오 경상도 사람 아닌데 임녕민이라고 하네요... ㄴ발음이 경상도 쪽이구나... 지금까지 계속 임녕웅 김뉴정 손녜진 김뇨한 이런 식으로 말했는데... 이렇게 알아갑니다
•••답글
톡끼
경산돈데 이명민...
•••답글
waterlight
이명민이요.....
•••답글
토모토모
이명민이여
•••답글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TXT 오마이걸
부산 임녕민...
•••답글
하루의빛
저도 경상도 사람인데 이명민이라고 불러요
•••답글
우유책
NUE5T  뉴이스트💖
대구 임녕민
•••답글
신동엽기떡볶이
Cloud99
장단이  ˃̵͈̑ᴗ˂̵͈̑
이명민..😲
•••답글
EXO-SC 세훈  ON ME 많이 들어주세요♡
whyareb  0310
난 경상도 사람인데 왜 1로 읽지
•••답글
youdoyou
난 사람이름 그대로 불러주겠어 임.영.민 ~~~
•••답글
피얼리스
헐. 당연히 임녕민인줄요
•••답글
배추공주
헐 임녕민
•••답글
길을 잃은 동니퐁니  하이라이트 오래보자
이 글 보니까 갑자기 어떻게 발음했는지 모르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판다다우다다
이다워니  SF9 NCT WOOLLIM
사투리 고쳤다고 생각했는데... 왠지 1학년 때 대학 동기가 월요일 발음 신기하다고 하더라... 전 임녕민이네욬ㅋㅋㅋ
•••답글
임명민 경상익
•••답글
열매나라
파아랑
임명민.. 이명민인걸 알지만 그래도 임명민..
•••답글
분쏘포카리  Enternal Youth
임영탈트붕괴,, 제가 뭐라고 발음했는지 모르겠네여
•••답글
INFINITΕ  인피니트
팩폭...ㅜ
•••답글
너무나아름다운그대  BTS💜드림캐쳐💕
러브앤피스  끼앙
이명민...
•••답글
형준아  셀카 풀어주라
임영민 그대로 발음되네요 임!영민 이렇게...
•••답글
슈가의시선  푹 REST 중!
< 이름만 > 말할때는 임.영민 이렇게 되고 말하는 도중에서는 이명민~ 하고지나가는듯
•••답글
순애
내겐 꿈처럼 다가왔지  나와는 숨처럼 따뜻한
이름이라 아무렇게나 불러도 괜찮지만 임씨로써 이명민으로 불리는건 뭔가 기분 이상해요,,,, ㄴ첨가하는 임녕민이 익숙,,
•••답글
Xiao Zhan.  샤오잔 왕이보 진정령
뎡꾸  왕자강아지
대구 임녕민
•••답글
머구팡역시
대구 이명민이요...
•••답글
벤 하디
이명민...
•••답글
안동찜딱
이쯤되면 전국 임영민 귀에서 피나는거 아닌가요 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변백현집사람  방탄엑소애낀다잉
1이 맞습니당
•••답글
연분홍
경상도 사람이라 임녕민...
•••답글
진진이
이명민이 맞는 발음이지만 사투리에서 ㄴ첨가나 ㄹ첨가를 하여 발음하는 경우가 있기에 임녕민이라고 읽는 사람도 있죠~🙂
•••답글
장원삼
하우느
부산 임녕민...... 월료일..... 금뇨일ㅋㅋㅋㅋㅋㅋㅋ 와
•••답글
DREAMS  그립습니다 백승수
예... 제가 임녕민으로읽습니다만...
•••답글
win:D♡  김재환 순얼
부산 사람,, 악센트 무조건 넣어야해요 안하면 넘 어색
•••답글
윤화이  괴물을 삼킨아이
arisel
엉금엉금기어서가자  🐊
경상도 임녕민
•••답글
곰돌이밤규
왕밤빰빵
인천입니당
•••
행복하자  IFNT💛
임녕민. 사투리로 읽으면 표준이랑 다른 경우가 꽤 있져
•••답글
끼끼눈누
대구 사람인데 임녕민 이렇게 읽어용
•••답글
DIMA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어쩌다... 구최애가...
•••
이엘로우  노란아이
But he is...ㅠㅠ
•••답글
kyuhyun다시만나는날  2019.05.07
머리로는 이명민이지만 실제로 내뱉으면 자꾸 임녕민으로 발음하게 되네욯ㅎㅎㄹ
•••답글
보조개 왕자
헐 충격이다 임녕민으로 말했는데...
•••답글
백현아까꿍
임녕민,,,박찬녈,,,온뉴,,월료일,,금뇨일,,,일료일,,,,,
인천사람입니당 ,,

•••답글
민슈가송월  Dynamite🍬
임녕민이요 우리 부산동년배들 다 그러케일는다.
•••답글
CARAT_17
대구 임녕민이요
•••답글
사브레_
너무나도 임녕민........
•••답글
Keii
갱기토백이 임녕민ㅋㅋ규ㅠㅜㅠ 임녕민이 제일 자연스러워요ㅠㅜㅠ
•••답글
방탄소년단_김태형(V)  보라해💜
저는 이명민이요!
•••답글
서울은 이➡️명➡️민➡️알↘️아↗️?
대구는 더 하이톤으로 임➡️녕➡️민➡️알↗️아↗️? 맞나요..?

•••답글
다이너  마이트
Justin Hongkee Min
이명민..?
•••답글
이도겸  내 남편
버섯빵
임녕민 박찬녈....
•••답글
운명이 별건가 싶어 우리가 운명이지  당신이 필요해요
정재현 여친  🍑
오잉 경상도 사람인데 이명민
•••답글
hellossol
김쫑알
샤오룬룬  장우혁💙서태지 💗진혁💙
비버  군침이 싹
경기 출신은 이명민ㅎㅎ
•••답글
연록흔
경상도 사람인데 임명민...
•••답글
너밖에없어  너밖에안보여
대구가톨릭사이버대학교  내 등록금 내놔
임몀밈...
•••답글
hoohoohoo_
임녕민 경상도인
•••답글
동파육
임녕민....
•••답글
종완이형
갱상도...임녕민,,,
•••답글
경상도 사람인뎅 이명민 ,,,
•••답글
앙큼
임명민... 경상도
•••답글
로티보이
우너자이저  012101💙🖤
경상도 임녕민이요... 허허...
•••답글
G.C.F JK  전정국미래와이프임다
백기범  멈멈멈!
이햇짠  동글동글 초코볼
이ㅁ명민
•••답글
짱깅이  장원영이의성장...뭘까?
경상도 이명민
•••답글
백경정
임녕민...
이명민이라 하면 이명민이라 알거같아서..

•••답글
Daum  Daum
Daum  Daum
경상도
•••
스엠 마크
꾸꾹꾸
굳이 임녕민으로..
•••답글
triggerthefever
이명민 이명민이 맞는거아닌가...?
•••답글
미농
DYNAMITE  빌보드핫백1위한노래
서울 이명민
•••답글
임녕민 너무 이질감 들어오ㅠㅠㅠ
•••
이산돌  가까이서보지마세요
111111111.................
•••답글
국내최초옹씨연예인  옹성우
김자반밥도둑
새 소 년  =비비드=클리어
임영민때문에 2요........
•••답글
이덕춘
네 말이 맞아,,,
근데 그럼 임영웅님 발음할때도 이명뭉이 맞는건가욥.......?
•••답글
윤 보미
감귤라이언
박지영
에이 누가 녕민으로 읽어~ 하고 읽었는데 내가 녕민이라고 발음하네...
•••답글
엔시티 해찬 이동혁  해챠니 주떼여😗
이명민 프로듀스 생각나네 갑자기
•••답글
휴지통  와아아아ㅏㅏㅏ
박찬열(朴알찬열매)  We are one
이명민...
•••답글
김뚜띠_  뚜띠는 공주예요
대구 사람인데 이명민이라 함
•••답글
모니와
콩필콩필  kimwon.pil
저는 임.영.민. 이렇게 해요 가까운건 2쪽인듯
•••답글
턔태  BTS
교환  환불
이명민
임녕민 발음 너무힘들지않나요....?

•••답글
자이언트펭
ISJK
이명 띠디이이이ㅣ이이이
•••답글
인피니트.
추 이명민
•••답글
민슈가네설탕   민윤기
밤이되니까
문법상으로 1이 맞아서 2 들으면 거슬려여ㅠㅠㅠ
•••답글
황인준 여자친구  + 박지성 여자ㅊ..죄송합니다
11인데 22도 쓰는것같기도하고
•••답글
미쯔뽀또
너무나도 이명민....
•••답글
Kakao friends 무지  MUZI는 무지 귀엽지
염현수(YUMDDA)
예유니
하 슬프다 임이라는 글자만 봐도 아직도 생각남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으휴
•••답글
뿌우잉  :)
영미나...
•••답글
머찐인생
헐 저 임녕민이라고 해요 헐 소름 나도 몰랔ㅅ네 와 다박
•••답글
라0ㅣ관린  🎉대만프린스탄생일🎉
와 저 대구 임녕민이요 ㅋㅋㅋ
•••답글
미정
도겸,
닉네임은 사용  하실 수 없습니다.
비오브유  미츄 🐥
대구익 임녕민 으로 읽어욤
•••답글
쥐며느리
BTS(만 7세)  💜방탄소년단💜
Yellow minion
앙글이배쿠
official__wonho  OPEN MIND
2222 임녕민
•••답글
박켱
닉네임1491449321
네 임녕민 전데요? 대구사는 저요
•••답글
아끔
저만 경상남도 교장선생님 시상 톤으로 임➡️ . 영↘️민↗️으로 읽었나봅니다
•••답글
ㄱ6영현
광주.. 이명민
•••답글
임몀밈....
•••답글
남우현이불깔자  서로 마주한 심장이 뛰어준다면
KIM JAEHWAN
Sisu
전 성이랑 이름이랑 좀 시간차 있게 말해서 임 영민
•••답글
입술요정
임영민 본인은 임녕민이라고 말하던데 임영민...하
•••답글
에이미 플리에
이명민...
•••답글
지민쒜!
Lenka  렌카렌카렌카렌카렌카
신기하여라
•••답글
베네딕트  컴버배치
이마끄
데식뽀랩
애수굽수  에스쿱스 내 거잖아
2011년4월19일  롱뽐믕낭쮸용
임.영.민.
•••답글
보통이  좋아요예요
전여빈
미야 오사무
NCT 정윤오♡  복숭아🍑NCT 2020💚
꽥꽥이
임녕민...
•••답글
토이푸들  블랙크림화이트실버♡
켄마  네코마
마보레  가치있게해줘서고마워
엥 성함은 성이랑 이름 따로 해서 임.녕민이 맞는 거 아닌가요? 이명민으로 말하면 이름 자체가 아예 틀려지는데..
•••답글
Risabae
노랑색사고싶다
저는 저도모르게 한박자 쉬어서 임.영민으로 또박또박읽네여..왜이러지
•••답글
고고미
TOMORROW X TOGETHER 수빈  🐰🍇
저는 이명민이라고 발음할 수 있는걸 방금 처음 알았어요 대박..
•••
까망하양  샤이니♥
태이태이  BTS ioi 윜밐 트와이스
아이빈
임녕민.....님이요
•••답글
변꾀돌  야무~지게먹어얏찡!
한여름 이라는 이름도 한녀름 하녀름
찬열 이라는 이름도 찬녈 차녈
이런 이름들 되게 신기했는데..

•••답글
shinmina
임녕민...
•••답글
속으로 아니 누가 이명민이라고 읽어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내려왔는데.... 충격.... 경상도만 임녕민...이라구요...? 저 경상도출신인 거 어떻게 아셨어요...ㅋㅋㅋㅋㅋㅋ
•••답글
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33......
•••
BLACK  엑소 태연
pengsoo_s2
밍석이의 맥주  ‎⌾ຶັ໋ົຶ♡⌾ຶັ໋ົ
I Think I  너에게 취해
임 여엉민
•••답글
I Think I  너에게 취해
근데 부를 때마다 다름...ㅋㅋㅋㅋㅋㅋ 의식하면 저렇게 됨
•••
어디든천꾹
하꼬아꼬내꼬
패러다임
임녕민은 발음이 어렵네...
•••답글
Lemon_song
VENESHA  로맨스 판타지
Ryan Reynolds
_ㅅ_  정한해
나도 서울 토박이인데 찬열 박찬녈이라 발음하는디.... ㅋㅋㅋㅋㅋㅋ
•••답글
Dreamlike  👁
향기
아이린 (배주현)
임녕민...
•••답글
저 경상도 인간인데 이명민이라 읽음 근데 2명민 아니고 e명민
•••답글
강동원(姜棟元)  0118
Finale
지연아
도화살  🌜🎀🌛
디어별별별
쿠키처돌이  Me cookie🍪
사랑아 우진해
깨꽃
무단결근하고싶다  연차는 되나요
성씨만 강조해서 읽네여... 임, 영민
•••답글
선예인
발냄시아가
햇권  𐂂 𐂃 𐂄 𐂅
방탄소년단.
윈 메타윈  ☀️❤️🐰
임녕민... 경상도 사람인 거 여기서 드러나네..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아이린 본인 인스타 통해 갑질 인정838 BTS 10.22 21:02 88681 108
유머·감동 안면비대칭인 사람 공감272 참섭 10.22 12:18 58918 41
유머·감동 갑질사건 관련 그냥 타커뮤 글276 하여 10.22 20:33 70488 10
유머·감동 올라올 때마다 진짜냐고 묻는 댓글 달리는 글216 배진영(a.k.a발 10.22 12:30 59077 17
이슈·소식 [공식입장] SM "아이린, 해당 스타일리스트 만나 진심으로 사과"228 벤츄리 10.22 21:31 55982 10
6834863 [MV] 베이식(Basick) - 곡예사 Remix (조광일 곡, B.. 닉네임135672 3:06 12 0
6834862 위기의 가짜사나이... 구원할 유일한 인물... NUEST-W 3:02 114 0
6834861 7년 전 예능 나온 필구 .jpg 몹시섹시 3:01 148 0
6834860 삶이 고단한 캥거루1 남준이는왜이 3:00 70 0
6834859 55일만에 해고된 전설의 신입.jpg 김용국 아내 2:52 810 0
6834858 어그로들도 건드리지 않는 레드벨벳 웬디의 인성5 용시대박 2:50 2953 1
6834857 저스디스 쇼미9 첫방송 예상 시나리오.jpg NCT 지 성 2:48 156 0
6834856 지금까지 가짜사나이에서 줄리엔강이 훈련받은게 억울한 이유1 ♡김태형♡ 2:47 733 0
6834855 버질 아블로에게 협찬 받은 배우 이청아.jpg3 노츄캡짱 2:42 797 0
6834854 [티저] 조광일 (Gwangil Jo) - 암순응 (Dark adap.. 닉네임135672 2:38 134 0
6834853 [JN] 드래곤볼 vs 원펀맨 上편 서로가 서로에 2:36 208 0
6834852 리사 앞머리 까고 100억 받기 vs 안 받기.jpg9 308679_return 2:35 2515 0
6834851 [엠카] TOMORROW X TOGETHER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천재인 2:31 351 0
6834850 [엠카] 위클리 - Zig Zag 천재인 2:30 129 0
6834849 [엠카] 송하예 - 행복해 천재인 2:30 172 0
6834848 [엠카] 위아이(WEi) - TWILIGHT 천재인 2:30 180 0
6834847 [엠카] 알렉사 - Revolution 천재인 2:29 193 0
6834846 야구공 제작 과정.gif 풀썬이동혁 2:29 655 1
6834845 올리브영에서 2년동안 알바하는 남자의 고충.jpg8 호롤로롤롤 2:28 3616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10/23 3:02 ~ 10/23 3: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0/23 3:04 ~ 10/23 3: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