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Wannable(워너블) ll조회 37567l 9
 
FRESHPUNCH
저 선생님 마음 이해는 가는데 반톡이 뭐라고 이런데 올리지 말라는지 모르겠네요 좀더 공적인 단톡이면 취향 티 안내는게 좋긴한데 저건 반톡이고 노래도 자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곡이니까 일본노래를 다른친구한테 추천하는것도 아닌데요...
•••답글
빛나리  빅뱅
본인에게 들려주는건데 뭐가 문제인건가요?
•••답글
네이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 깨인척하나 실질적으론 답의 테두리를 정하고 벗어나면 모질게 훈계, 손가락질. 창의적인 인재가 나올 수 없는 분위기
•••답글
2 꽉 막힌 테두리안에서 편견과 주입식 교육만이 있는 한국식 교육 이러니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인재가 안 나오고 죄다 책상 앞에만 앉아있지
•••
BeeGees  🥀
444444 ㄹㅇ답정너
•••
므와지경
위에선 장르 불문이라며...
•••답글
푸른 밤 종현  입니다.
저 노래가 무슨 문제가 있는 곡인가요? 진짜 뭐여
•••답글
비바부
아니 근데 저게 뭐하는건지 자체를 모르겠는데? 저걸로 출결잡는거에요????
•••답글
온라인 클래스 할 때 아침에 일어난 시간에 일어났다고만 하면 예약 문자 걸어놓는 애들이 많아서 일부러 저렇게 하는 거예요
•••
근데 저건 종례인데요? 종례 때도 출결 확인하려고 저렇게 하나요?
•••
넹 종례도 출결확인 합니다.
•••
넹 해요
•••
나의세계  초등학교 선생님이예요 :-)
왜 그러는거예요,,?
•••답글
쥬님
당시 비대면 수업을 하고 있었고, 제 기억엔 아마 프사도 애니 관련이었던 것 같아요..! 본인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라지만.. 남자 중고등학생의 분위기를 살펴보면 일본 애니 관련된 걸 오픈했을 때 이상한 시선을 받거나 왕따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저렇게 말씀하신 것 같습니당..
•••답글
김요한 사랑단  꽃길만 걷자
Morgan H. Stark  I love you 3000
음..그렇다면 표현방식이 너무나 틀리신 것 같아요 선생님이
•••
그건 맞다고 생각해요 저도 선생님의 말투가 딱딱하고 억압하려는 느낌을 받았고, 부드럽게 말해줬다면 더 좋았겠죠. 다만 학생 또한 자기는 잘못되지 않았다는 생각으로 선생님께 정면으로 부딪히는 듯한 표현도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당
무튼 저 친구는 본인 언행에 대해 선생님께 사과드리고 잘 해결했다고 알고 있어요ㅎㅎ

•••
오히려 저런 선생님의 반응이 왕따를 더 부추기는거 같은데요...
•••
컴퓨터님 댓글에 맞지 않는 듯 하여 수정합니다
선생님께서는 단톡에서 말한 것이 아니라 개인톡으로 전달하셔서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다같이 있는 자리에서 면박을 준게 아니니까요.
또한, 선생님의 반응은 차치하고서 중학생의 인식수준이 성숙하지 않을 겁니다. 일본 만화, 게임(특히 비주류-뵨문에는 아이돌마스터 밀리언라이브 노래)을 본다 하면 쟨 이상한거 본다 라고 욕하거나 왕따 시키기도 하구요.. 선생님의 문장을 전체적으로 봤을때 학생을 걱정하는 마음에 저렇게 말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
혹시나해서 말쓰드리는건데 두번째 사진은 선생님이 갠톡으로 연락하신것같아욥..
•••
아 이댓글 보고 알았네요 갠톡으로 말한거엿네.. 단톡에서 저런줄 알고 뭐 저런 선생이 잇나 햇는데
•••
아 헐 이 댓 덕분에 개인톡인 거 알았네요..!!
•••
 
달하루
저 노래가 정치, 사회, 종교적으로 문제가 있는 노래라면 그리고 그걸 선생님이 알고 저런 말씀을 하셨다면 모를까

분명 본인이 트로트 가요 장르불문이라 말씀하셔놓고 단순히 일본노래라서 본인이 만들어놓은 정답 외에 다른 말을 제시했다고 해서 학생에게 개인적인 취향이라며 입막음하는 어리석은 분 같습니다... 만약 저 곡이 일본어가 아닌 영어로 된 제목이었어도 이렇게 입막음 당했을까요??

•••답글
네모의 미
저 노래 제목 뜻을 잘 몰라서 그런데... 제목이나 가사가 부적절한 게 아니라면 선생님 행동이 지나친 것 같은 느낌인데요...
•••답글
김재원의 즐거운게임 세상  뿌유뿌유
장르불문에 나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인데 뭐 문제될 거 있나요...
•••답글
카와
한국어를 잘 모르는 교사인가봐요. "장르불문"이라고 본인이 썼으면서ㅋ
•••답글
may03
밀리시타 노래네요 노래도 취향도 문제 없지만 선생님께 제일 큰 문제가 있는 듯
•••답글
호레기
너무 주작같은데...
•••답글
흐레쉬베리
주작이길..
•••답글
장르불문이 무슨 말인지 모르시나
•••답글
J.Fla  🎶제이플라
뭘요도 웃기네요
•••답글
박 진 영  From_Got7
장르 불문이라고 하셔놓고 왜 저 노래가 문제가 되는지..
•••답글
일반사회교육과  사범대학
그냥 넘어가도 될 거 같은데... 굳이 단체방에서 저렇게 학생 개인을 지적하는 게 더 안 좋은 교육방법 같네요
•••답글
지적은 갠톡이예용
•••
람머스
🤷‍♀️
•••답글
Morgan H. Stark  I love you 3000
이런 방에서 표현하지 말라는 게 저 시기 애들은 일본 애니 관련해서 좋아한다고 하면 오타쿠로 연결돼서 왕따 당하거나 그런 비율이 높아서 그런 거 아닌가요... 뭘요 이러는 것도 저한테 반항적인 주인공 따라하는 것처럼 보일 정도인데,,,
+) 아래는 갠톡인 것 같네요 거의 99% 그리고 장르불문이지 국가불문은 아니니까 틀린 말은 아니지 않아요...?🤔

•••답글
국가불문은 아니라고 하기엔 위에 영어로 된 곡도 있네요..물론 갠톡이니 그 친구에게도 한소리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높은 확률로 안했을것 같고요..
(님이 생각한 왕따를 당할까봐~부분을 뭐라하는건 아닙니다.)

•••
Morgan H. Stark  I love you 3000
앗 그건 팝송으로 분류하지만 제이팝...도 아니고 해서... 뭐 크게 보면 ost긴 하겠네요!
•••
넵 세상에 장르가 없는 곡은 없지 않을까요ㅎㅎ저 노래가 뭔지는 모르지만 발라드거나 댄스거나 디스코거나요!
•••
고우석(19)  클로저삐용삐용🚨
그런데 오타쿠로 연결해서 왕따를 시킨다면 왕따시키는 쪽을 훈계해야지 일본 애니를 좋아하면 왕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자제해라 이건 좀 아닌것같아요...
•••
Morgan H. Stark  I love you 3000
그렇긴한데 학창시절에 또래 사이에 따돌리는 일을 하지 말라고 한다고 안하는 학생이 있었나요...? 오히려 반감만 불러오죠 선생님 딴에는 최선이었을 것 같아요ㅠ
•••
오징어뒷다리
단체채팅방이 아니라 개인톡으로 보낸 거 같은데요.

일단 위랑 아래 선생님 닉네임이 다름 (모자이크 하면 캡쳐 동일하게 이름 붙여집니다.) + 안 읽은 수가 위에는 4명인데 아래는 안 읽은 수가 없음
(그리고 시간대는 같은 걸 보면 바로 개인톡 보낸 게 확실하네요.)

제가 보기엔 선생님 입장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면 애들이 오타쿠라고 욕하니까 지우라고 개인 톡 보낸 거 같고요,

>말이라는 건 그 사람의 얼굴이다.<
이 부분이 확실히 학생을 걱정해서 개인 톡 보낸 거 같네요.

자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지만, 학생들 사이에서 일본 노래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배척당하기 일수죠. ^^ 선생님이 카톡 보낸 내용이 일부 잘못되기는 했으나 학생을 걱정하는 마음도 있는 것 같아서...

인식 개선은 선생님 혼자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랍니다.

•••답글
겨우디
대체 뭐가 문제인지... 저렇게 편견 갖고 무안 주는 게 잘못됐는데요
•••답글
명확한 근거도 없이 그냥 당황스럽다. 내 체면이 무너진다. 띠용•?
•••
눈썹미남김석진  너는 나의 달
왜 저러는거지 했는데 또 댓글보니 선생님의 행동이 이해가 가긴 하네요...
•••답글
들레  민들레
장르 불문이랬는데 뭐가 문제예요??
•••답글
ASIANA AIRLINES
으음 개인톡방에서 얘기하신 건 알겠는데... 좀 더 부드럽게 말씀하셨으면 어땠을까요 딱 예민한 시기의 아이들인데 저렇게 말하면 오히려 반감만 생길 것 같아요
•••답글
Jennyhoon  제발 니들인생에 훈수하세요
애초에 자신한테 들려주고싶은 노래인데 왜 문제가 되죠........ 일본어라서 정확히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뭔 잘못된 사상같은거 담고있는 노래라도 되나....
•••답글
서노야
진심 띠용인데
•••답글
가즈앜ㅋㅋ  봉봉봉봉
아 이거 주작드립인디.,
•••답글
엇 주작인가요??
•••
범블비  Transformers
으잉? 선생님 행동이 이해안되네요
•••답글
김_뷔
하나비단은 갓유닛 입니다
•••답글
울 애덜 사랑해,,
•••
한승준  헤헤
주작같은데 딱봐도
•••답글
잍허널선4인  나는야멋쨍이
geniechoco
단톡인줄알앗는데 개인톡이구나 선생님은 그냥학생 걱정돼서그런느거같은데...
•••답글
1년365일
근데 선생님이랑 사이 안좋으신가... 말투가... 뭘요 부터 당황스럽... 근데 선생님도 당황스럽... 왜 노래를
•••답글
아 주작이구나
•••
비투비 서은광  토닥토닥
"선생님에게 품새도 생각하면서 하도록 해라. 말이란건 그 사람의 얼굴이야"
이게 단순 선생님의 걱정이라기엔 좀..ㅋㅋㅋ

•••답글
binary는 호남선  남행열차에
말투부터 주작같긴 함 근데 선생님이 보내신것도 이해가 되는데..
•••답글
아 솔직히 쌤 이해됨..
•••답글
승이
임고준비생인데 나같으면 저렇게는 안할 것 같음 ㅠㅠ
•••답글
당황스럽긴 할거같다...
•••
비오브유김국헌  (23.톢이)
주작이라는 말이 보여 그냥 지나가겠습니다
•••답글
도토리는 동구리  동구리는 도토리
아랴쪽은 갠톡이고.. 왕따당할까봐 그러는거같은디
•••답글
황인준 여자친구  + 박지성 여자ㅊ..죄송합니다
세븐틴메인보컬이도겸  970218
선생님 이해되는데요...! 저는 오히려 뭘요에서 더 놀란...😅 근데 주작이라고요?
•••답글
캐리어
선생님이 아닌 사람이라면 오지랖인데 선생님이잖아요. 위에 댓글에 나와있는대로 염려돼서 단톡에는 다른곡을 하길 바라는 마름에서 하신 말인 것 같아요. 품새 어쩌고 말은 선생님께 카톡으로 뭐요 이런식의 대답때문인 것 같아요. 만약 단순하게 꼰대라서 그런거였다면 단톡에서 얘기하셨겠죠. 물론 주작이라니 할 말은 없네요ㅎㅎㅎㅎ
•••답글
HANABI団-咲くは浮世の君花火 << 사쿠와 우키요노 키미하나비로 검색해보니 선생님 의도가 여러면에서 이해가 되는데요.

사내 단톡방이라고 생각해보면
ship duck후니 뭐니 뒷말나오기 충분해 보이는 장르고
사내 단톡이라면 뒤에서나 수근대지만

중고등 학생이라면 상황이 달라질슈 있을거 같은걸요 뒤에서만 말하지 않을 분위기

선생님께서 걱정하는바가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답글
그것보다 선생님톡에
뭘요
가 더 어이없는데요 ㅋㅋㅋ

•••답글
시노노메 에나  에나낭
아앗 하나비단 갓유닛 맞지만... 솔직히 2D덕후 취미 드러내면 왕따 당하거나 능력 있음 겉으론 왕따 안 당해도 뒷담 까이는 경우가 부지기수라 선생님은 나름대로 신경써서 말씀하신 것 같네요. 사회적 인식을 단번에 바꿀 수야 없으니까요.
•••답글
시노노메 에나  에나낭
그렇지만 삭제해라. 하지 마라. 식으로 단정짓고 명령하는 말투라든지 선생님 발언에 문제가 있네요... 상처받을 걸 염려해서 한 말이 아닌 것 같고 누가 들어도 반감만 들 것 같아요
•••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냄비들고 식당가서 음식 포장해오는 언니....jpg508 NCT 지 성 11.23 15:30 87248 21
유머·감동 요즘 20대 남자 배우들 연기가 사람들 눈에 차지 않는 이유305 김상연 11.23 09:43 97358 38
정보·기타 점점 산으로 가는 드라마 스타트업 남주vs섭남 싸움씬322 마지막사랑 11.23 15:23 74767 25
유머·감동 여친짤 장인 배우 한소희의 여친짤.jpg230 빅뱅 사랑한 11.23 14:50 76766 61
유머·감동 ?? 대충 살자... 어차피 유노윤호가 열심히 살고 있으니까...198 無地태 11.23 11:35 75892 28
6858641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사랑을먹고자 7:26 1 0
6858640 생애 처음으로 비서도 없이 혼자 다니는 재벌 총수들.gif 따온 7:19 328 0
6858639 대륙의 워터파크 더보이즈 이주 7:17 184 0
6858638 틱톡 찍다가 동네 주민 우원재 만난 띤 청량섹시 김태 7:05 622 0
6858637 [무도] 장가가는 박명수 얼굴 화장해주기2 녤피치 7:03 600 0
6858636 러시아에 있는 일본 총영사관의 진짜 정체 원우얌 겨론 7:02 680 0
6858635 아즈텍의 역사와 코르테스 Tony Stark 7:00 354 0
6858634 음식먹는 아린이 오이카와 토비 6:59 274 0
6858633 친정엄마를 5시간반 무궁화호에 태워 보냈네요..2 김성규내꺼`ワ 6:57 858 0
6858632 공대 신입생 공감1 next 6:53 565 0
6858631  ???:자기야...차라리 욕을해..jpg1 왤케 이뻐 조 6:51 1351 0
6858630 KFC 신메뉴 ㅁ 버거1 데이비드썸원 6:47 798 1
6858629 현시각 직장인들 특징 WANNERBLE 6:46 1079 0
6858628 볼보에서 제작한 구명 튜브.JPGIF2 세정언니링 6:38 581 0
6858627 버스에서 무중력을 느끼는 방법2 김밍굴 6:37 1802 0
6858626 스티브 유가 전혀 불쌍하지 않은 이유1 오이카와 토비 6:36 1188 0
6858625 국방부의 역작.jpg 사랑을먹고자 6:34 519 0
6858624 한복 입고 덩실덩실 춤 추는 아이유.gif 몹시섹시 6:33 818 0
6858623 시험 부정행위를 걱정했던 교수님.jpg6 녤피치 6:26 2516 1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4 7:24 ~ 11/24 7: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1/24 7:24 ~ 11/24 7: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잡담 4
신설 메뉴 l 쟌텐 l 카이 l 백도 l 세훈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