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방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뮤직 (국내)
임팩트FBI ll조회 187054l 143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와 진짜 다른 나라말로 진짜 대단하네요 난 우리나라 말로도 못하겠는데 두분 다 생각이 깊으신거같아여 전 암말도 못하고 수긍만할듯 항상 이런거 볼때마다 책 많이 봐야겠다해ㅕ
•••답글
19일 전
lmgrt21
19일 전
세미세미  백조택
19일 전
정승제♡  사랑해여?
비유가 대박이더라구요.. 타자화같은 단어나 외국인이 한국말로 하는 수준 높은 토론이라 좋았어요
•••답글
19일 전
히나타 쇼요
19일 전
민수  는 혼란스럽다
국적을 잃었다
•••답글
19일 전
워너원 (17.08.07)  워너블
와우...이런 거 너무 좋아요
•••답글
혐오에 대한 해결방법이 각 자 다른 논의이지만 양쪽은 혐오는 해선 안된다라는 생각은 같아서 더 멋있었던 토론이였음..
•••답글
222 둘 다 뭐가 잘못된지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거라 양쪽다 이해하면서 봤네요 바른 토론 자세를 가진 사람들의 토론은 멋지네요
•••
정세운.  싱어송라이돌
Dazai Osamu   人間失格
33 멋있어요
•••
Poet Artist  나의 시인 나의 아티스트
lovenu  3701
66 맞아요!
•••
아레스 레이''  은 사랑입니다
99 진짜 흥미로운 토론이었어요ㅠㅠㅠ
•••
11 이런 토론 너무 좋아요.. 사회를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방법을 얘기하는 과정이 참 새롭네요 배우는 것도 많고요
•••
13 한 가지 공통된 문제점에 대해 각자가 가진 다른 견해를 건강하게 풀어내는 느낌이예요.. 저는 한쪽 의견에 치우쳐 있었는데, 토론 내용을 보면서 다른쪽 의견도 수긍하게 될 정도였어요
•••
정다운  비비디바비디부
헨젤  花笑蝶舞
히나타 쇼요 :)  쇼요하고싶은거다해♡
케이야  💜
18 결국 어떻게 보면 같은 말인데 강제성을 부여하느냐 마느냐 같은...
•••
논리적인 척, 세상 쿨한 척  아주 대단하세요^^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2121 이 명제를 기본적으로 깔고 얘기해서 올바른 토론이 가능했음
•••
(°▽°)  수정됨
 
19일 전
혀기
이때 처음으로 타일러 의견에 반대하면서 봤어요......... 타일러 미안
•••답글
19일 전
기다려, 봄
첫번째 주제는 일이야한테 공감되고 두번째는 타일러한테 공감돼요
•••답글
19일 전
우주인 알린
진짜 비정상회담 다시했으면... ㅠㅠㅠㅠ
•••답글
19일 전
김뮤딩
비정상회담 다시 해줘요ㅠ
•••답글
터키 대표 알파고로!!ㅎㅎ
•••
19일 전
와르르르
두 사람의 주장에서 국가의 역사가 보이기도해서 좋았어요 비정상회담은 타일러, 독다, 일리야, 왕심린 이 넷이 말도 잘하고 좋았던
•••답글
각자의 의견을 이해하기 쉽게 비유를 정말 잘 하시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둘 다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통점은 양측 다 혐오란 안 좋은 것이다 최대한 없애야 한다이니 현실적인 절충안을 찾아서 노력하는 수밖에 없겠죠? 전체적으로 일리야와 의견이 맞는 편이지만 타일러의 말도 옳다고 생각해요 아예 혐오 발언을 막겠다 하기 시작하면 결국 그 법률 또는 힘을 멋대로 휘두르는 사람이 생기기 시작하고, 교육으로 없앨 수 없다기엔 너무 희망이 없어지니까요... 많이 배우게 된 토론 중 하나예요ㅎㅎ
•••답글
19일 전
Nu’est Aaron  뉴이스트
비정상회담 진짜 재미있었는데...
•••답글
19일 전
존 스미스
이런거 보면 세상 모든 것엔 완벽한 정답이란 없기에 인간의 삶은 힘든 것이 아닌가 싶어요. 아무리 노력해도 답은 찾을 수 없고, 나만의 길을 걸어도 끊임없이 나와 의견이 다른 사람들과 충돌해야 하는 것이 인간의 삶이죠. 개인적으로 요즘 그런 것 때문에 많이 지쳐요ㅋㅋ...
•••답글
19일 전
forever young
씨앗이 남았는데 꽃피는 것을 어찌 막냐, 모든 씨앗이 꽃이 되는건 아니다. 와 진짜 소름돋았네요 찬반을 떠나서 비유와 생각이.. 멋진분들입니다
•••답글
19일 전
됴됴한  도경수 전역해
비담 다시 해.....젭알....
•••답글
19일 전
감정평가사
멋있어요
•••답글
19일 전
아이폰xr
비담 제발 mc바꿔서 다시해줘..
•••답글
Benjamin  BTS 🐰🐯
22제발이요
•••
33 제발 ㅠㅠ
•••
結:answer  파괴의 아레미온뉴
55 이겁니다ㅋ
•••
77 제 최애 예능이었어요ㅠ
•••
NU'EST  0419 2집 컴백
8888 재밌었는데
•••
파워 쿨톤  은팔찌 철컹철컹
9999 제발 다시 보고 싶어요. 엠씨는 제발 교체하시고..
•••
(°▽°)  수정됨
 
19일 전
분홍콩  -메-
비정상회담 좋아했던 이유가 이런거였는데 ㅠㅠ 각자 다른 문화를 가진 다른 나라에서 한가지 주제로 다양한 의견 내는게 넘 좋았어용
•••답글
19일 전
김도영 토끼왕자  NCT 사랑해💚
일리야님 귀화하셔서 한국인 되신거 다들 아세요...??@@
•••답글
헉 세상에 정말요?! 방금 알았어요!
•••
댓글로 알게되었네요 어머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홀랭...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9일 전
Fuka
아 진짜 먹잇다
•••답글
19일 전
김순얼  불꽃을 지폈던 너의 그 미소를
와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이렇게 토론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해요... 둘 다 정말 대단하네요
•••답글
김순얼  불꽃을 지폈던 너의 그 미소를
저때까지만 해도 비담 진짜 열심히 봤었는데... 🥲
•••
19일 전
던킨도우넛
찐 저런친구들이랑있으몀 행복할듯 ㅠㅠㅠㅠ너무재밌어 ㅠㅠㅠㅠㅋㅋㅋ큐ㅠ큐ㅠㅠ
•••답글
19일 전
연음
와... 다른 나라의 언어로 저렇게 토론을 잘 할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답글
19일 전
세훈ooh  날 바라보는 눈 속 밀키웨이
와 근데 되게 다 설득당하네요... 싸우는게 아니라 진짜 수준 높은 토론을 보는것 같아요
•••답글
19일 전
마르코 로이스  DORTMUND
ㅇㅈ 이 장면은 아직도 기억나요
•••답글
19일 전
a120
와 소름끼치게 멋있어요..
•••답글
19일 전
달달한빵
와 둘다 맞말이네요...!
•••답글
19일 전
재키와이  영신 민식 윤백 혁
와 두분 다 너무 멋있으세요...
•••답글
19일 전
강승식와이프  아니 승식이가 먼저
비담 다시 했으면 좋겠어요ㅠㅠ
•••답글
19일 전
le2jh  2PM 준호
제 인생 프로그램.... 도대체 시즌2 왜 안 돌아오냐구요 ㅠㅠ
•••답글
19일 전
베개님
비정상회담 그리워요...ㅠㅠ 저런 수준높은? 이야기 너무 좋음
•••답글
19일 전
정국이우쭈쮸
전 일리야 님께 한 표요. 저 때보다 훨씬 혐오주의가 심해지고 그게 표면적으로 드러난 때가 되어서 그런지 일리야 님 말이 더 와닿네요
•••답글
19일 전
사브레_
진짜 대단한게 이 당시 타일러 27세..
•••답글
????와 대박이네요
•••
와우....
•••
19일 전
1년365일
아니 진짜 토론수준 미쳐따 개멋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한국어로도 못해욬ㅋㅋㅋㅋㅋ어버버 가능..
•••답글
19일 전
라하브
일리야랑 타일러 보면 즐거웠던 게 문화에 기반한 사고방식이 드러나서 더 즐거웠달까요 ㅋㅋㅋㅋ 타일러가 러시아에서 자라고 일리야가 미국에서 자랐다면 어땠을까 싶기도 하고요. 저는 일리야한테 더 공감이 갔네요.
•••답글
19일 전
일멍
인류도 많은 종이 있었는데 호모 사피엔스 종만 남은걸보면 우리에게 배타성은 본능인 것 같네요
•••답글
19일 전
Blake Edward Richardson  NHC
오늘도 국적을 잃었습니다
•••답글
19일 전
Pulisic
개인적으로 일리야가 진짜 레전드라고 생각..
•••답글
19일 전
정저댄  함께하는 춤들이 좋아
궁극적으로 혐오를 반대하면서 그 방법이나 접근에 대해 다양한 관점이라서 되게 재밌게 봤어요 두 분 다 말씀하시는 깊이도 깊고 생각도 깊다는 게 확실하게 느껴졌구요 서로 감정 긁는 토론이 아니라 제대로 된 대화를 하는 것 같아서 인상 깊었어요
•••답글
19일 전
네모의 미
흑흑 내 영어실력이 이만큼이라면 저는 자아도취에 빠졌을거에요 흑흑
•••답글
비정상회담 다시해줘 ~~~ 엠씨만 바꿔서~~~
•••답글
19일 전
The Demon
비유가 진짜 기가 막힌다 어쩜 저렇게... 와...
•••답글
멋있다 ㅜㅜㅜㅜㅜㅜㅜ
•••답글
19일 전
미분계수
타일러는 혐오주의를 없앨 수 있기에 표현의 자유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막으면 안된다는 입장이고
일리야는 혐오주의를 없앨 수 없기에 아예 법적으로 표현의 자유가 일부 침해되더라도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네요!
너무 흥미롭네요 외국 언어로 어떻게 저렇게 수준높은 토론이 가능한지 ...
두분 다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답글
진짜 두분다 타국언어로 토론을 이렇게 수준높게 할수있다니....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
이주연사랑단  KING TAEYEON👑
맞아요 자랑은 아니지만 한국어가 모국어인 저도 저렇게까진 못할 거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tmi지만 현재 타국으로 이민와서 여기서 거의 10년째 살고 있는데 저는 영어로 저렇게 절대 못해요 그래서 두분 다 너무 대단하게 느껴져요
•••
19일 전
경칩
개인적으론 일리야 의견에 공감이 가네요 비담 다시 돌아와ㅠ
•••답글
19일 전
서홍
비담 다시 해요...?
•••답글
19일 전
박로  
비정상회담 돌아와........
•••답글
19일 전
950731  최성윤🖤
비담 다시 주세요..
•••답글
19일 전
막성스 다네 포벨  때문에 불어 배우는 중🇫🇷
진짜 모국어도 아닌 언어로 저렇게까지 수준 높은 토론을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해요.. 저렇게까지 말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을지..:
•••답글
저는 두분 다 이해 가고 본질은 혐오 표현은 나쁘다고 전제를 깔고 있어서 저 토론 좋아했어요
•••답글
19일 전
dhmh_98  언제나 지욘
비정상회담 뭐가 문제길래 시즌2 한다면서 왜 무산돼써ㅠㅠㅠㅠㅠㅠ아 진짜 월요일마다 비담 보는게 삶의 낙이엿는데..🥲ㅜㅜㅜ
•••답글
19일 전
솜몽냥  
아니,, 아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나 한국인 탈락
•••답글
19일 전
빌 게이츠
ㄷㄷ 수준높다..
•••답글
19일 전
토우야아키라  신의 한 수
너무 멋있다...
•••답글
19일 전
전홍철
저 자리에 있었으면 나쁜 거니까... 하면 안 되죠... 이러고 온갖 커뮤에 박제될 듯...
•••답글
비정상회담 돌아온다 했잖아요 ㅠㅠㅠ 그것도 거의 3년 전이네요...
•••답글
19일 전
왜 또 뭔데뭔데  머요? 나 정구긴데?
비담 진짜 좋아했었는데 갈수록 말 잘하는 패널들을 연예인 지망생같은 사람으로 바꿔넣고, 엠씨들이 역량발휘 못하면서 ...ㅠㅠㅠㅠ흑.....
재정비하고 다시 해주세요 ㅠㅠ초창기처럼ㅠㅠ

•••답글
19일 전
꾸몽  970214
와 진짜 멋지네요
•••답글
19일 전
George Mackay  조지맥가이버
타일러는 서로의 케이크를 미워하는 건 막을 수 없지만 그걸 빌미로 서로의 케이크를 해치는 행위는 교육으로 충분히 막을 수 있다는 입장이군요... 전 타일러의 말에 더 공감가요
•••답글
George Mackay  조지맥가이버
서로의 케이크를 미워할 수밖에 없는 게 본능이라고 해서 그 누구도 케이크를 갖지 못하게 할 순 없는 거니까요... 그건 진정한 해결책이 아니잖아요
근데 이런 논리를 그것도 제2언어로 이렇게 유창하게 설명하는 것도, 혐오와 권리의 상관성을 케이크에 비유하는 것도 참 놀랍네요 본받고 싶은 지성이에요

•••
내왼쪽엔요섭이손♥ 내오른쪽은윤기손♥  🌙달빛가득품은요정가루를줄게✨
ㅋㅋㅋㅋ 저 영상에 그 케이크조각 발언땜에 대댓글 무지 많이 있던 어떤 베댓이 있는데 그게 생각나네요ㅋㅋ
•••
19일 전
지구를 박살내러온 아기소행성  아기 소행성 최민기
비담 진짜진짜 너무 그리워요 ㅠㅠㅠㅠ
•••답글
19일 전
수퍼비  Rap Legend
딱 저때의 비정상회담 정말 사랑했는데 ㅠㅠㅠ
•••답글
19일 전
띠로리츄  호로록💖💙🐹
비정상회담 재밌었는데... 되게 반성 많이해요. 나보다 말을 더 잘함
•••답글
19일 전
핀과제이크l
타국어로 저정도까지....가방끈이 삼만리네
•••답글
19일 전
yoona_lim  윤아방탄
Im not Korean anymore... 양 쪽 다 이해가는 주장이라 생각이 많아지네요
•••답글
19일 전
유시아_WM
진짜 레전드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시절 비담 엄청 유익한 프로그램이였어요ㅠㅠ
•••답글
19일 전
joyce
입장을 떠나 두분 다 멋있습니다... 저런 토론 교육이 한국에서도 많이 이뤄졌으면 좋겠어요
•••답글
19일 전
퇴근길만걷자
요즘 유튜브로 비정상회담 보는데 볼때마다 대단👍👍 한국인 중에서도 말 잘하는 한국인들 같아요
•••답글
19일 전
글쓴뚜기
진짜 멋지네요
•••답글
19일 전
Suggle
비정상회담 시즌2 보고싶어요ㅜㅠㅠㅠ 한 번도 본방사수 안 한 적이 없는데,,
•••답글
19일 전
結:answer  파괴의 아레미온뉴
두 사람 말에 모두 일리가 있네요 이런 수준 높은 예능 또 나왔으면..
•••답글
19일 전
따랏뚜룹
저거를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토론한게진짜 너무 대단...
•••답글
19일 전
951013JIMIN  💜💜
와진짜너무멋있다.... 맨날 무논리 무근본 우기는것만 보다가 정화되는 느낌
•••답글
19일 전
명수세끼
국적을 잃은 기분....,,, 진짜 멋지다
•••답글
19일 전
호동이는 열두 살  하나도 안 절거워
돌아와요 비정상회담...유일하게 부모님과 같이 봤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쉽네요...
•••답글
19일 전
민PD
서로의 의견을 무시하지 않지만 자신의 생각을 논리정연하게 말하면서 주고 받는 게 너무 인상깊고 좋네요... 두 분 다 대단하셔요
•••답글
19일 전
뾰로롱얍
일리야 이제는 한국인!!
•••답글
19일 전
햄찌석진
공뷰하는기분이다 넘머싯
•••답글
19일 전
성춘향
와 진짜 수준 높네요 한 수 배우고 가요
•••답글
19일 전
Vocal
배타성극복이 안된다는건 맞는말 같아요 차별하면 안된다 다 같은 사람이다 라고 교육을 받았고 그렇게 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도 일단 뭔가 저만 그럴 수 있지만 나와 다른 인종을 마주하면 타국에서 살다와서 나름 적응 됐다고 생각했는데도 처음 순간은 흠칫흠칫 놀라는건 안 사라지는듯..
•••답글
나와 다름을 눈으로 먼저 보고 머리로 인지하고 마음을 안정화해야하는 순서가 있는 기분
•••
19일 전
장자  胡蝶之夢
둘에게 제 국적을 드릴게요.. 전 세상을 떠나겠어요
•••답글
19일 전
김성규애인  명수는 나의 봄❤
진짜 비담다시 돌아와ㅠㅠ 오바보태서 고3때 국어공부를 비담 본방사수로 할만큼 좋아했어요ㅠㅠ
•••답글
19일 전
할 말은 하는 성격  손해를 보더라도
진정한 토론이네요.. 너무 멋있습니다👍
•••답글
19일 전
내왼쪽엔요섭이손♥ 내오른쪽은윤기손♥  🌙달빛가득품은요정가루를줄게✨
개인적으로 타일러 의견에 의아해했던건 저때가 처음이었어요ㅋㅋ
물론 역시나 논리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얘기하는걸 들으면서 이해는 되더라구요

•••답글
19일 전
갱갱갱갱스
미국과 러시아의 차이도 보여주네요 다양한 이민자들의 나라 미국과 통제와 규율의 러시아 또한 저 두분의 사상에 영향을 미쳤다고 봅니다
•••답글
19일 전
한겨울
개인적으로 일리야분처럼 생각했던 사람인데 타일러분 자기의 의견을 정말 엄청 논리적으로 잘 설명하시는 거 같아요. 타일러분 의견을 보면서 아 그렇네 그렇구나 수긍하게 되더라구요. 두 분 다 자기 생각을 어떻게 하면 더욱 잘 전달할 수 있는지 적절한 비유와 단어선택을 하시는 것 같아 멋져요.
•••답글
19일 전
다오  최애배찌차애우니
두사람 제발 같은 방송 나와주세오.
•••답글
19일 전
NU’EST 김종현  Paradox
저때 한국에 살고 있고 최소 4~5개 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타일러도 미국에서 나고 자란 미국인이구나 싶었던 것 같아요. 자유라는 가치를 높은 순위에 올려놓는 미국인이요. 저는 개인적으로 책임지지 않는 자유는 방종일 뿐이라 생각해서 동의할 수 없었던 견해였습니다
•••답글
19일 전
여준석
와.. 멋있네요
•••답글
19일 전
민윤기 부인  윤기야 사랑해
멋있네요. 많은 생각이 드네요...
•••답글
19일 전
빛비
이로써 완벽하게 국적을 박탈당했습니다... 한국인이라고 말할 자격 업다 나는...
•••답글
19일 전
  T1 FAKER
19일 전
닉 와일드
와 전 모국어로도 저렇게 수준 높은 토론은 못할 것 같은데 정말 대단하단 생각만 듭니다
•••답글
19일 전
dldudflaqkqh
와 ㅋㅋ 타일러 두분 말씀 다 일리있는거가타여 나와다른 타인에대한 거부감이 있을 수 있고 하지만 그걸 표출하느냐마느냐의 차이.. 결과적으로 혐오 표출은 노력으로 막을 수 있다고생각해영
•••답글
19일 전
힝구링구  뿡?
˗ˋˏ와ˎˊ˗
•••답글
19일 전
마른세수
비유법 진짜....
•••답글
19일 전
TheBookofUs  ♾ DAY6
사고 과정을 정립하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외국어를 통해 논리정연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까지 너무 멋있어요
법으로 막을 수 있다 없다의 맥락에선 러시아와 미국의 사회환경도 떠올려보게 됐고요
덕분에 읽으면서 혐오주의에 대한 제 생각을 엉킨채로 냅뒀던 제 자신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답글
19일 전
크롱수
저도 타일러 의견과 같은생각인게 법으로 막는다면 어떠한 행동과 언어가 혐오표현인지 아닌지 입법부에서 정한다는거가 아무리 의원들이 국민의 대변인이라고 하더라도 사회적인 의논보다 의원들의 생각의 반영이 더클꺼라 생각되서요
•••답글
시즌 2 언제하는거죠ㅋㅋㅋ
제발 조승연 에릭남에다 신동엽 어떤가요
신동엽아니면 문세윤도 괜찮고 솔직히 문세윤은 재밌었어요. 그 옆 2 엠씨가 진짜 별로였지...
시즌 2 한다면서ㅠㅜ 이상한거 말고 이거나 다시해줘 제이티비씨 제발 조승연 에릭남ㅜㅠㅠㅠㅠㅠㅜㅜㅠㅠ 조승연 에릭남 나오면 해외연예인들 캐스팅 킹능이잖아요..ㅋㅋㅋㅋㅋㅋ 제발 다시 해줘 에릭남 조승연이면 어려운 주제도 나오고 재밌겠다..

•••답글
유세윤이욤ㅋㅋㅋㅋㅌㅌ
•••
아나 문세윤님 엠씨였나 했네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 어머ㅋㅋㅋㅋㅋ 유세윤이군요 착각 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 문세윤 많이 들어봤는데ㅋㅋㅋㅋㅋ
•••
중도  NCTVXQWAYV
엠씨 라인업 딱 좋은거같아요..!!!! 에릭남 조승연 유세윤!!
•••
19일 전
몽키 D 루피
토론 주제만 딱 봤을땐 저도 일리야님과 비슷한 생각이었지만 읽어보니 타일러님의 의견이 좀 더 현실적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혐오의 경계선을 그어놓기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또 혐오주의의 씨앗을 일찍이 제거하기 위해 “표현”에 대한 자유 그 자체를 인정을 해야하는거군요. 물론 일리야님의 의견도 맞다고 생각해요. 타일러님 의견보다는 좀 더 이상적인 느낌인 듯 합니다. 여러 생각이 들게 하는 주제네요.. 비정상회담 진짜 좋은 프로였는데.
•••답글
19일 전
L.JOE
전설 아닌 레전드... 딱 저때 멤버 너무너무 좋음ㅜㅜㅜ
•••답글
19일 전
:’)
진짜 멋지다,,
•••답글
19일 전
NCT TEN
멋있는분들..다시보고싶어요
•••답글
19일 전
달러구트 꿈 백화점  💎
비정삼회담 다시 보고싶어요ㅠㅠㅠ
•••답글
19일 전
캐번디시  아름다운 선장님
인티에서도 이런 토론이 이루어지면 참 좋을텐데요 ^^... 논리 수준이 아니라 토론과 상대방에 대한 자세요 ㅎㅎ
•••답글
타자화 이런 단어를 한국어로 알고 있고 그걸 사용해서 논리 배틀을 할 수 있다는게...진짜 대단하네요ㅋㅋㅋ
•••답글
비정상회담 뒤늦게 빠져서 넷플릭스로 최근거 다 봤는데 시즌2로 다시 했으면 좋겠어요ㅠㅠ 비슷한 프로 나와도 원조는 못 따라가는 느낌
•••
19일 전
미녀니  NU'EST♥
둘 다 맞는 말같음...
•••답글
19일 전
닉넹이
두분 다 비유를 너무 잘하시네... 이런 토론은 너무 좋아요
•••답글
19일 전
더 베인  퍼플레인 채보훈🤘
비정상회담 돌아와,,,ㅠㅠㅠ 비담하는 월요일만 기다렸었는데ㅠㅠㅠ
•••답글
제가 만약 같은 주제로 토론하라그러면 저렇게 토론 못할거같아요 타일러님의 어휘력은 볼때마다 늘 놀랍네요 전 살면서 타자화라는 단어를 대화할때 써본일이 없는거같아요
•••답글
둘다 말을 너무잘한당ㅋㅋㅋ 한국어로 저정도대화수준을보여주다니 시즌1멤들 한국어도다잘하고 비담ㄹㅈㄷ 시절 개재밌었는데 저멤버 그대로 다시해줬으면좋겠어요
•••답글
19일 전
SAMMY  🌹
넘 멋있어요
•••답글
19일 전
변백현집사람  방탄엑소애낀다잉
진짜 말 잘한다 ㅋㅋㅋㅋㅋ워우...
•••답글
19일 전
뉴종현  백현종현민현💖
비담 유튜브에 막 올려주길래 다시 하는 건가?? 기대했는데 ㅜㅜ... 제발 다시 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 전에 나왔던 멤버들이면 다 좋아요 ㅜㅜ
•••답글
19일 전
민주너무예뻐♡  예쁜게 최고야
와 너무 말 잘하신다 저도 한국어로 저렇게 토론 못해요.....
•••답글
19일 전
bjfjdqwe
비정상회담은 사실상 정치철학 토론같은 느낌이 강하게듬
•••답글
19일 전
신서유7ㅣ
솔직히 저기 나오는 사람들 반이 나보다 한국말 어휘력 수준 더 높음...
•••답글
19일 전
몰라몰라룰라
2n년 째 한국살이 중인 한국어가 모국어인 한국인. 저는 저들만큼 한국어가 유창하지 않습니다^^ 나는 0개국어 응애응애
•••답글
19일 전
퀸의탄생
저는 타일러와 일리야의 중간에 가까운 거 같아요.. 매우 인상 깊은 토론이었네요
•••답글
19일 전
나는언제나배고프다  선량한관 종
진짜 토론이면 저런게토론이죠 ㅠㅠ나도 저렇게말해보고싶다...ㅠㅠㅠ
•••답글
19일 전
고니와대길이
와.. 어떻게 외국어로 이렇게 설명과 비유를 잘 할까요.... 저는 타일러님의 주장에 한 표입니다... 비유를 너무 적절하게 하신 것 같아요
•••답글
19일 전
왜 뭐 왜
오 난 못해 한국어로도 이런 수준높은 토론이 안되는데 어떻게 다른나라 언어로하지
•••답글
19일 전
쑹둡
오히려 일리야씨 의견이 더 이상론이겠다 싶어요 제재와 처벌이 있다하여 혐오주의가 사라지진 않는게 현실이죠 오히려 그런 식으로 표현에 제재를 가하기 시작하면 그 기준이 끝도 없게 되고 타일러씨 말처럼 개개인의 자유 자체를 침해할 수 있어요 두 분이 나고 자란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의견도 상이한 것이겠죠 혐오주의는 뿌리가 깊은 것이기 때문에 해결 자체가 어려운 문제이기도 하고요 두 분 다 생각의 깊이가 남다르시네요
•••답글
19일 전
비밀의 숲
우와 진짜...👍👍
•••답글
19일 전
키친키친쿠키친♬  BTS
두 분 다 일리가 있어서 딱 어느쪽이 맞는말이다 할 수 없네요
딱 토론의 정석같아요

•••답글
19일 전
오버워치 아나  넌 강해졌다 돌격해
미쳤다 와 ..
•••답글
19일 전
j-dope
항상 처음 시작은 일리야 입장인데 타일러가 말을 너무 잘해서 맨날 설득당함... 근데 일리야 말 다시 들어보면 일리야가 더 맞는 것 같기도 하고...
•••답글
19일 전
Grahamcoxon
아 비담 진짜 재밌었는데ㅠ 또 보고싶다
•••답글
19일 전
도토리밤
타일러는 왜 한국인인 저보다 한국어 토론을 잘하는 거쥬..
•••답글
19일 전
Yuna kim  피겨의미학
19일 전
NCT127 정 우
비담2 언제해주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19일 전
970218  도겸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토론 .. .흑
•••답글
19일 전
코코호도
19일 전
김애용이
와 멋있다..
•••답글
19일 전
매직샵주인장   미스터페어리
와 진짜 다시봐도 대단...
저때 비담 그립네요 ㅋㅋ

•••답글
19일 전
Harry StyIes
와 진짜 비담 볼 때마다 넘 대단한 거 같은..
•••답글
19일 전
김원펄  피리미리...
외국인이 한국어로 저 정도의 수준높은 토론을 한다는게 너무 대단해요.. 일리야랑 타일러 둘다 진짜 좋아하는 패널들이었는데ㅜㅜㅜ 비담 돌아온다면서 언제 돌아오나요.....
•••답글
19일 전
클레오빡빡
저 때가 진짜 좋았는데ㅠㅠㅠㅠ 토론도 정말 토론 같고.. 진지할 땐 진지하고 또 웃길 ㄱ댄 웃기고 하 그립네여
•••답글
19일 전
빈센조 까사노  콘실리에리
타일러 말도 맞는 것 같고 일리야 말도 일리가 있고.... 두 분 다 말 겁나 잘하시는데요 와....
•••답글
19일 전
YG보석함
19일 전
ASDJALK
전 일리야?? 님 의견에 동의하게 도ㅔ네요
•••답글
19일 전
NCT해 찬  NCT
진짜 최애 프로그램이었는데 다시 해줘요ㅠㅠ
•••답글
19일 전
뿜빰
진짜 상대방 토론내용을 바로 인용해서ㅠ자신의 견해를뒷받침하는거 너무 대단하다고ㅠ생각해요
•••답글
둘 다 이해 가고 일단 나보다 한국말 잘하심...
예전에 사형제도로 토론할 때도 재밌었어요

•••답글
19일 전
NCT재민
유ㅏ..와.. 진짜 천재들.. 넘 대단
•••답글
아ㅏ소름돋았어요 스크랩해서 두고두고 보겠습니다..
•••답글
19일 전
안뇸
나보다 말 잘한다
•••답글
19일 전
love you beauty
저는 일리야님입장이에요.. 타일러 주장대로 되면 너무 좋겠지만 시간과 비용을 생각하면 너무 이상적인 느낌이라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선정도의 제제를 먼저 세우고 교육을 병행하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답글
19일 전
레몬청청귤청
비담 전 시즌 통틀어서 한국어실력이랑 논리력은 저 두 분이 레전드셨는데ㅜㅜ 단순히 외국어로 자기 의견 말하는 것도 어려운데 논리를 정립하고 상대 의견에 대해 반박하고 설득하기까지 하는 거 보고 감탄 밖에 안 나오네요 비담 진짜 재밌었는데 다시 보고 싶어요...ㅠㅠㅠ
•••답글
19일 전
빵야빵야빵야  삼성라이온즈
와 진짜... 너무 똑똑해..
•••답글
19일 전
케이팝러버
내가 영어로 토론했다고 생각하면..몇마디 했을까 한국어로 저정도 수준의 토론이라니 진짜 멋지네 ㅋㅋㅋ
•••답글
19일 전
우리집또또
어떻게 외국어로 말을 저렇제 잘 하지.. 멋있다.
•••답글
SNS 발달로 자기가 원하는 정보만 취득하다보니 더 혐오가 많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만 함께 하니까 혐오의 정도가 너무 심해지는 것 같아요. SNS를 넘어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앞으로의 교육일거 같아요. 다만 이 가치관들의 기준을 또 누군가가 정해야 되는건데 그럼 또 사람인데 자기의 생각을 집어넣게 되겠죠ㅜㅜ 그 오차를 줄여나가는게 AI같은 것의 역할이려나요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lg제품+한우 소갈비 평생공짜 vs 삼성제품+국내산 삼겹살 평생공짜457 뭐야 너 10:42 87702 3
이슈·소식 어느 교사가 폭로한 동료 여교사의 수업자료;477 Tony Stark 11:14 128158 63
이슈·소식 현재 대학가 GS25 편의점 상황261 마카롱꿀떡 16:34 59084 27
유머·감동 청첩장에 새엄마 이름 대신 친엄마 이름을 쓴 오빠245 누눈나난 10:46 115215 128
유머·감동 생리 3대 등골 오싹...jpg191 렘고 12:10 90821 30
6968788 제주도 제사상에 올라가는 의외의 음식.........jpg1 우물밖 여고 19:50 604 0
6968787 대박난 장투 주식2 이진기(30) 19:47 1198 1
6968786 영화 친구 vs 신세계 뭐가 더 재밌었나요? 無地태 19:45 96 0
6968785 [하스스톤] 계정 파괴당한 흑마 vs 사제 관전 최민호(26) 19:45 90 0
6968784 [오월의청춘] 친구 대신 소개팅을 나갔는디요...1 왤케 이뻐 조 19:45 924 2
6968783 구한말 지역별 혼례식 한복.hanbok 성우야♡ 19:45 595 0
6968782 예쁨+못생김+어림+늙음 하니형 19:44 1259 1
6968781 의외로 중국과 우리나라 말고는 아무도 그렇게 안배운다는 학설.jpg 박뚱시 19:44 1226 0
6968780 [중앙방역대책본부정례브리핑] 백신 접종효과 분석, 변이 발생 상황 등 (5.4) 따온 19:44 38 0
6968779 ㄹㅇ 요즘애들은 여기가 어딘줄 모름 e)(o lucky on 19:44 501 0
6968778 '더 뮤지션' 자우림 세븐틴 비니 19:44 4 0
6968777 초3과 21살이 같다는 걸 증명하는 짤5 박뚱시 19:39 2581 1
6968776 유쾌한 경북대 사랑을먹고자 19:39 458 0
6968775 진짜 실전 중국무술 션국이네 메르 19:35 644 0
6968774 블라인드 소개팅 후기.jpg 우물밖 여고 19:28 3457 0
6968773 의외로 사람들이 BMW에 대해 잘 모르는 사실2 천러러러 19:24 2615 0
6968772 주작같은데 빡치는 카톡8 훈둥이. 19:23 4120 0
6968771 성적은 떨어졌지만 유쾌한 경북대학교.jpg5 사랑을먹고자 19:22 6964 8
6968770 카푸어특징과 망해가는 과정 김규년 19:21 3064 1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5/8 19:54 ~ 5/8 19: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5/8 19:54 ~ 5/8 19: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자위 도우미 BOT.gif 57
자위 시 나오는 페로몬을 감지방문 앞에서 시간을 벌어줌위급한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