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방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뮤직 (국내)
비비의주인 ll조회 274850l 64
 
18일 전
빗살무늬 토기  빗살무늬넘매력적!
관심에 목 마르면 저렇게 되나...?
•••답글
18일 전
앙물어봄
이해가안되용
•••답글
18일 전
뉴이스트 영원을 노래해  뉴이스트 사랑해🐷
오조오억 아무 단어도 아닌척 하는게 역겹다고....ㅋㅋㅋㅋㅋㅋ 어휴
•••답글
18일 전
인천  빚이 4조8000억
인터넷에 미쳐 도태되면 저렇게 되는군요..
•••답글
18일 전
머다냐
이악물고 아닌척 하는 게 아니라 ㄹㅇ 아무의미 없이 쓰는디.. 오히려 남초에서 의미부여해서 쓰는 듯
•••답글
18일 전
두눈글  팝케이 쉬림프
18일 전
ASDJALK
저 여성분이 어떤 성향인지는 모르겠지만 힘 어쩌고는 몰라도 나머지 두 단어는 남혐 단어도 아니고... 사실 남초들 동성애자 비하는 자기들이 제일 좋아하면서 저 핑계대는 거 웃겨요
•••답글
찡구  는 못말려
조심스럽게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해요,,,
•••
동성애자 비하 단어 쓴거 옹호할 생각 전혀 없는데 동성애자 혐오 남초에서 제일 좋아하는거 ㅇㅈ 화장 좀 진하게 하거나 섹시한 춤 추는 남돌한테 비하의 의미로 ‘게이’같다는 표현쓰는거만 봐도..ㅋ
•••
따봉너구리  너굴맨을 믿으라구~
33 절대 남혐ㅇ단어 아닌걸 끝까지ㅋㄱ
•••
18일 전
쯜탱
진짜이해안돼요....오조오억 허버허버 다 남혐단어도 아닌데 그걸 썼다는 이유로 누나분이 온갖 사이트에서 성희롱당학고 욕먹는다는 걸 부모님은 아시는지
•••답글
저럴 시간에 책이라도 더 읽지ㅋ ㅋ ㅋ
•••답글
18일 전
무엘
뭔일인진 모르겠지만 읽어보니 대충 글쓴이가 이상한 사람이란건 알겠네요
•••답글
18일 전
나 미츠루기 레이지는  나루호도를 사랑한다
걍 어머니만 불쌍...
•••답글
18일 전
막성스 다네 포벨  때문에 불어 배우는 중🇫🇷
오조오억은 진짜 왜...? 애초에 단어 자체도 덕질하면서 나왔다는데 말도 안되는 어원 갖다 붙이는 거 이상해요
•••답글
18일 전
레리라링  종강하고싶다
인생화이팅......
•••답글
18일 전
lol009
니 ^오^ 이거나 해명해~~~~~~
•••답글
이거는 티모 얼굴아님?
•••
이건 롤 티모 캐릭터 이모티콘입니당
•••
성시경  좋은 밤 돼요, 잘자요
이건 저도 쓰는데염
•••
18일 전
달빛천사
힘조이랑 허버허버는 남자혐오단어 맞지않나요? 위에 댓글분들도 힘조는 얘기 안하시는 것만봐도 확실히 혐오단언데... 일베 용어 쓰는 사람들 여러분은 가족으로 응원해줄 수 있나요? 이미 힘조 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그쪽인거 확실하고 저 여자분이 이상한분 맞는것 같은데요.

저도 여자고 오조오억은 덕질에서 시작한거 알아요. 저도 자주 썼었고.

+++++)
제가 이번 논란들 보면서 왜 논란인지 찾다가 악의적으로 편집된 단어 어원들로 잘못 이해했던 것 같네요... 허버허버 남혐단어 아닌거 이해했습니다. 다만 힘조는 솔직히 인티에서 한번도 본적도 없고 트위터 유래도 석연치 않은 점이 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답글 너무 많이 달려서 모두 답장 못할 것같아 여기에 남깁니다.

여자 맞고요. 다른커뮤 안하고 인스티즈만 5년째 하는 사람입니다.

++++++)
근데 진짜 제가 이댓글 이후에 한 몇십분 찾아봤는데 힘조는 남혐단어 맞는것같은데요...? 심지어 워마드에서 작성한 워마드 사전(?) 거기에도 힘조가 올라가있을정도던데

허버허버에 대해서 틀리게 알고있었던점, 잘못된 댓글 단 점은 이해했으니 더이상 답댓 안달아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답글
아니라고 생각하는 거겠죠..반대편은 맞다고 생각하는거고.. 그 괴리가 이런 사태를 만드는것같아요
•••
허버허버 영어 단어인데요........ㅠ 그리고 본인 자신이 밥 급하게 먹을 때 <허버허버먹는중< 이런식으로 쓰는건데 이게 어떻게 남자혐오단어인가요 ..?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거니까 대잡해주세여ㅠㅠ
•••
저도 잘 모르지만 유래 자체가 남자 게이야동? 보고 그쪽분들이 비하하다가 유명해진 단어 아닌가요?
•••
허버허버 처음 유래 검정고무신 만화 아니였나요..? 기영이가 맛있는 음식 먹을 때 내는소리 .....!
•••
그건 허버허버가 아니라 힘조(죠)에요....
허버허버는 영어단어인데 여초에서 많이 사용했을뿐 남자 비하목적으로 쓰던거 아니에요

•••
뭔..ㅋㅋㅋㅋ 뭐눈에는 뭐만 보인다는게 이런건가요?
•••
뭐눈에는 뭐만 보인다니요..? 저 인티만 몇년째했는데요 남자 아니고 여자구요. 인증 원하시면 해드릴게요
제가 이번 논란들 보면서 왜 논란인지 찾다가 악의적으로 편집된 단어 어원들로 잘못 이해했던 것 같네요... 허버허버 남혐단어 아닌거 이해했습니다. 다만 힘조는 솔직히 인티에서 한번도 본적도 없고 트위터 유래도 석연치 않은 점이 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
달빛천사에게
남성을 혐오해서 남성을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단어가 남성혐오죠
어떻게 댓글 쓰신 분의 성별이 잘못된 개념을 가지고 있던 것에 대한 면피책이 될 수 있는지 의문이네요 댓글쓰신분이 남성인지 여성인지는 중요하지 않아요

•••
나의천국지민에게
남자 커뮤니티에서 온사람 취급을 하니까 그런거죠
•••
뉴이스트 영원을 노래해  뉴이스트 사랑해🐷
허버허버 남혐 아닌데요
•••
감사합니다 이번 논란으로 궁금해져서 단어 어원을 찾아보다가 잘못된 뜻으로 이해했던것같아요~

+)근데 진짜 제가 이댓글 보고 한 몇십분 찾아봤는데 힘조는 남혐단어 맞는것같은데요...? 심지어 워마드에서 작성한 워마드 사전(?) 거기에도 힘조가 올라가있을정도던데

•••
아닌 단어였는데 요즘 언어시대상에서는 자제해야할 단어같아요.
'노' 사투리 잘못쓰면서 오해받던 사람들 많았는데 지금 오조오억 허버허버 잘못쓰면 지목당할것같네요.

•••
허버허버는 왜 남혐단어인지??ㅋㄱㅋ
•••
똘롤로  4를 핥자 핥핥할ㅌ
힘조는 혐오단어 맞는데 허버허버는 아닙니더
•••
선동 당하지마세요 ㅜㅜ 힘조랑 허버허버가 왜 남혐이에요 ㅠㅠㅜㅜㅜㅋㅋㅋ..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수분크림  촉촉
네? 유래가 어떻든 이상한 애들이 쓰는거라 남혐 단어다? 그렇게 따지면 한글자체가 남혐언어겠네요 또 일베들도 쓰니까 일베언어라고 말해도 되겠네요. 억지논리 부리지마세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수분크림  촉촉
누가 님보고 억지로 쓰라고 했나요? 마음대로 하세요 그쪽이 이 단어를 실생활에서 쓰든말든 저 알 바 아닙니다. 근데 왜 남혐단어가 맞다고 단정짓고 날조하냐는거예요 제말은.
•••
아닌데요...
•••
이건 또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남혐단어를 본인이 먹는거에도 쓰는 혐오자가 어딨어요? 뭐 눈에 뭐만 보인다고...도둑이 제 발 저려서 빽빽 소리치는 꼴 아닙니까
•••
아닌데요ㅋㅋㅋ
허버허버 치면 영단어 나오는데요?
그리고 안되요가 아니라 안돼요예요

•••
허버허버가 대체 언제부터 남혐 단어였나요 ㅋㅋㅋㅋ 그냥 사상이 어떤 사람이든 뜨거운 거 먹을 때나 급하게 먹을 때 허버허버 먹는다고 여자인 본인을 가리켜서도 자주 쓰던 용어예요 선동하지 마세요
•••
정순아코때려줘  전정국동구래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뭘 속여요ㅋㅋ 사실 말하는건데 본인이 그냥 그렇게 생각하시니까 남혐이라 하지 남혐단어면 잘도 좋아하는 남자아이돌한테 쓰겠네요^^
•••
뭔 소리 하시는 거예요 허버허버가 처음에는 남친에 대한 글로 올라오긴 했지만 그렇다고 남혐은 전혀 아니었는데요 그 글 이후에 유행했을 뿐이지 허버허버는 남성이 밥 먹는 모습에만 쓴 게 아니라 그냥 급하게 먹는 모습을 뜻하는 단어로 쓰였어요 허버허버가 남혐 단어면 왜 여자들이 자기가 밥 급하게 먹는 걸 허버허버라고 표현하겠어요 혐오단어를 왜 자기한테 써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하세요 인터넷 세상에 빠져서 말도 안되는 억지 부리지 마세요
•••
와 레전드... 이렇게 정치질하는구나
•••
이 맥락이면 누군가를 비하할 때 사용하는 모든 의성어 의태어 접속사가 남혐용어게요...? "아니 근데"도 남혐이라 하시겠어요 ㅋㅋㅋㅋㅋ
•••
맞아요.
그리고 애초에 허버허버란 단어는 성별 상관없이 본인한테 쓰는 경우가 많은데 그럼 본인혐오인가유.. 그리고 이상한 애들이 쓴다는데 허버허버는 야민정음마냥 유행 탄 말 중 하나인데.. ㅋㅋㅋ

•••
나 졸지에 이상한 사람 돼버림...
•••
허버허버가 언제부터 어떻게 남혐으로 쓰였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딩때부터 몇년을 음식먹으면서 장난칠 때 써왔는데
•••
ㅋㅋ익잡에 허버허버만 쳐봐도..다들 자기한테 뭐 먹을때 쓰는구만..ㅋㅋㅋ사이트비하를 이렇게 해버리시네~~
•••
남길  김남길
하시던 사이트로 가세요~~ 인티 비하하시지 마시구요~~~
•••
이상한애들이 써서 문제면 저 글쓴이가 쓴 ^오^ 이건 뭔데요 ㅋㅋㅋㅋ 일베충들이 자주 쓰는 이모티콘 아닌가요?
•••
정순아코때려줘  전정국동구래미
뭔 남혐단어고 이상한 사람만 쓰는 단어인가요..ㅋㅋ 커뮤보면 다 본인들이 허겁지겁 먹거나 와구와구 먹는 모습을 허버허버로 표현하는데요. 도대체 이걸 남혐의 의도를 가지고 쓰는 단어라고 생각하시는 이유 좀 알려주실래요?
•••
방탄민슈가  내꺼
본인 하시는 커뮤로 가세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방탄민슈가  내꺼
다른 게 아니라 틀린 거죠!ㅎㅎ
•••
아 이런식으로 정치질하는거군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은 허버허버라는 단어가 남혐단어인지도 모르고 사실 지금도 이게 왜 남혐단어인지도 몰라욬ㅋㅋㅋㅋㅋ본인이 허겁지겁 먹는 모습을 표현할 때 많이쓰는건데...시초는 기영이 아닌가요?대체 이게 왜 남혐단어지?논란을 사서 만드는 느낌
•••
정치질하려고 쓴 댓글 아니에요 첫댓글에 제가 추가한 댓 봐주심 감사하겠슴당 5개제한으로 다른분들께 답댓을 달수가없네요
•••
 
18일 전
자넨A+이야  하지만 나는 C+
오조오억이 뭔뜻인데요,,?숫자아니에요?
•••답글
yoona_lim  윤아방탄
돌판에서 주접드립칠 때 쓴 건데 저 사람들은 정자갯수 비하한거래요.. 근데 평균 정자수는 그의 반에 반도 안되던데요
•••
자넨A+이야  하지만 나는 C+
....세상에.....그럼 0은 난자 갯수 비하한 숫자에요? 1은 쌍쌍바 비하하는 숫자인가요? 무슨 그런 억지가 어딨어요. 와...
•••
뉴이스트 영원을 노래해  뉴이스트 사랑해🐷
그냥 엄청 많다를 의미하는 주접단어에요....시초는 뭔지 기억 안나는데 본격적으로 쓰이게 된 것은 프듀2 주접댓글이었죠.
•••
자넨A+이야  하지만 나는 C+
아 주접댓글에서 쓰던 용어를 남혐단어라고 선동하는거군요
•••
18일 전
세일미미
근데 오조오억이 왜 혐오 단어에요? 요즘 말 나오던데 진짜 몰라서 ㅠㅠ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아ㅠㅠㅠㅠ그렇군여 사실 저도 덕질하면서 썼던 단어인데 갑자기 혐오단어라고 하길래 놀라서 댓글 남겼습니다ㅠㅠㅠㅠ 제가 뭘 모르고 쓴건줄 알고 놀랐네요
•••
yoona_lim  윤아방탄
윗 분과 질문이 같길래 댓글 남깁니다! 윗 댓글 확인해주세용😊
•••
18일 전
이지은¿
진짜 ... 답답
•••답글
18일 전
아이돌 박애주의  박애주의잔데..방탄정착각...
쟤 저러고 다 글삭하고 튀었던데ㅋㅋㅋ
•••답글
와 저렇게 다 박제시키고 욕먹게학 삭튀 대박이네요ㅋㅋ진짜 대단한 사람이네
•••
18일 전
coroco
본인때문에 집안 콩가루 되어가는걸 자랑이랍시고ㅋㅋ...
•••답글
18일 전
그대 모든짐을 내게  FTIsland 오성현 박효신
힘조가 혐오단어예요?그냥 밈같은건줄
•••답글
난 저렇게 살지 말아야지
•••답글
18일 전
깸쮜기햄쮜송  약간너무사랑해
아효 힘빠져
•••답글
18일 전
닋내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답글
18일 전
에뜨와르
오조오억이 무슨 뜻이길래.... 그냥 유행어인줄 알았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8일 전
ㅈㅣㅈㅣ
다른 건 모르겠고 오조오억은 진짜 그냥 주접드립 아니에요? 시초가 프듀영상 주접댓글에서 나온 건데...
•••답글
18일 전
바꿀수있을까
근데 뭐 동생한테 애비고 하면 집안식구들하고는 등돌릴 생각이었겠죠. 그럴 생각도 없이 그런 단어를 썼겠나 싶어서, 둘이 열심히 싸우시길 바랍니다.
•••답글
18일 전
됴두라
???힘조가 혐오단어??
•••답글
18일 전
장자  胡蝶之夢
저렇게 모든단어 불편해서 어케사나?
•••답글
18일 전
뇽냥냥
오조오억 허버허버
•••답글
18일 전
김현웅  블루
허버허버도 못쓰게하넹..
•••답글
18일 전
겨울곰
아닌걸 아니라 하는데 그걸 우긴다고 얘기하는거 보면 그게 우기는것같아요
•••답글
18일 전
안녕즈
남자들이 밑도 끝도 없이 혐오라고 떼쓰면 다 들어주는 사회가 문제죠 사실 상 인티도 아무 이유 없이 허버허버 금지어로 지정했었는데요 뭘ㅋㅋㅋㅋㅋ
•••답글
저 누나분 별로긴한데 동생도 뭐 말도 안되는 소리 하는거지... 힘조라는건 아예 처음 들어보는 말이고 허버허버 오조오억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 이게 남혐이라니... 십년도 더 전에 허버허버 오조오억 다 쓰고 다녔는데...
•••답글
18일 전
지구를 박살내러온 아기소행성  아기 소행성 최민기
우웩ㅋㅋ 진짜 상대하고싶지않네욬ㅋㅋㅋㅋㅋ 내 남동생이었으면 진짜 죽을때까지 절대 상종 안할듯
•••답글
18일 전
큰배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는 ㄱㅔ^^...
•••답글
18일 전
Felix Lee  이용복
안쓰럽네...ㅋ
•••답글
Felix Lee  이용복
아니 뭔 벽에다 말하는 것 같네 어이가 없다
•••
18일 전
비밀이다
인터넷에 과하게 몰입하면 저렇게 되는군요. 현실에 살지 못하고 인터넷에서 자기가 쓴 글이 추천 많이 받으면 그게 인생에 큰 의미라도 되는 것처럼.. 앞으로도 글쓴분은 멀쩡하던 가족 파탄내시고 그게 옳은 일이고 자신이 정의의 사도라고 믿으며 사실 것 같아서 가족분들이 불쌍합니다
•••답글
코코로코  푸히히
22 그저.. 가족분들만 안타까워요
•••
18일 전
이쁘지은
근데 허버허버 오조오억 아니라고 쳐도 힘조는 맞는거 아닌가요?? 뭐... 둘다똑같아보이는데...
•••답글
18일 전
쇼콜라슈
인테넷 세상에서 빠져나오세요..ㅋㅋ
•••답글
18일 전
정jaehyun
누나분이 꼭 고소하시길ㅋㅋ
•••답글
18일 전
말랑쮸우
ㅋㅋㅋㅋㅋ 인스타에 애비충 애비충 거리는데 이걸 실드 친다고요?? 나였으면 기회도 안주고 바로 인연 끊어요
•••답글
18일 전
ㅁㄱㄸㅁㄱ
음.. 안타깝네요...😢
•••답글
18일 전
지코니왁
누나가 이상한거 아님?
•••답글
어디가요? 가족 욕 먹게하고 관심 받으려고 친누나 인스타 박제한 사람보다 누나가 이상하다는 얘기를 들어야하는 이유가 뭔가요 ㅋㅋ
•••
김성일  일단 드루와
힘조랑 앱충하는사람도 이상한듯
•••
예~ 저는 남동생이 박제 안 했으면 아무 일 없었을 사람이 제일 불쌍해서요~ 온커뮤에서 모르는 사람한테 욕 다 먹고
•••
김성일  일단 드루와
그럼 친구 애인 바람피는거 보고 애인바람피는거 나만 안말하면 되지~ 하고 있을건가요 혹시?
•••
김성일에게
예시랑 해당 상황 자체가 다른데 대체 무슨 소리하시는지 모르겠네요ㅋㅋㅋㅋ
•••
18일 전
저리로가라
커뮤 많이 하는 사람들이나 그게 혐오 단어인 줄 알지 간간히 웃긴 것만 보는 사람들은 어떻게 알아요.
애초에 ㅂㅇㄹ도 비제이가 인사할 때 쓴 단어가 게임으로 넘어가면서 여혐 단어가 됐던데 게임 안 하는 사람들은 그 뜻이 변질된 줄 어떻게 알까요?
저는 허버허버는 기영이 짤, 오조오억은 프듀 댓글, 힘조는 어떤 글에서 돈 없으니까 사고 싶은 욕구 참을 때 ㄷㄱㄹ에 힘조라고 하는 걸로 밈을 알게 됐는데 이게 언제 어떻게 남혐 단어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노도 사투리가 분명한데 쓰면 일베라고 오해받고 진짜 살기 힘든 세상이네요.

•••답글
저집 부모님은 자식농사 망했네요.
•••답글
부모님들이 사실 제일 안되셨어요.....
•••
18일 전
qwer11
ㅋㅋㅋㅋㅋㅋ허버허버만 쓴게 아니라 그간 해온 행적이 있으니 저렇게까지 했겠죠ㅋㅋㅋㅋㅋ ㅇ이라는 말까지 썼으면 뭐 할 말 없다고 봅니다
•••답글
오... 합당하다고 생각하세요? 근데 허버허버는 남혐단어가 아닌데 ㅠㅠ!
•••
필터링 됐네요 아버지 대상으로 혐오단오를 썼으면 뭐 할 말 없죠. 그런 사람이 가족 구성원 중에 있으면 저도 연 끊습니다
•••
지는 뭘잘했다고 인스타 박제해서 올리냐 이거죠
누가보면 본인은 여혐 안한다는듯이

•••
여혐이 문제가 아니라 여자분이 폐륜인데요..
동생도 ㄸㄹㅇ지만 누나분도 제정신은 아닌 듯.

•••
18일 전
T1_Faker  이상혁
옛날에 오조오억 이거 되게 많이 썼던거같은데..
•••답글
18일 전
운정한  LUCKY U
자식들이 저러니 부모님이 걱정이다 그냥....
•••답글
18일 전
Block B(블락비)  빨리 나아
ㅋㅋ난 저기서 저러는거 쪽팔릴것같은데 어리다 어려...
•••답글
18일 전
알리바바
쟤 원글에서는 댓글에서 도넘는 성희롱들 같이 즐기던데ㅋㅋㅋ여기선 피해자인척 오지네ㅋㅋㅋ
•••답글
18일 전
그래이색이야
와 힘조 허버허버 오조오억 저는 그냥 밈이구나하고 쓰던 말인데 저런 유래가 있었다고요?? 충격😧 인스타 내용은 요즘 상황 저격한거 같고 페미인 것도 맞는거 같은데 남동생은 저걸 인터넷에 올려서 뭘 공론화하겠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누나가 페미다..? 가족 일은 가족끼리 해결하심이 어떨런지...
•••답글
허버허버 오조오억 남혐 단어 아니에요ㅋㅋㅋ 남초에서도 아닌 거 알면서 우기는 중이에요
•••
힘조는 써본적이 없어서 모르는데 허버허버 오조오억은 남초에서 말하는 유래나 뜻 다 아니에요. 진짜 가족일 인터넷에 다 올려서 온갖군데 말 못할단어로 욕먹이게 하고 저러는거 너무 신기하네요,,,
•••
아닌데요
•••
힘조는 비하발언맞긴해요... 그거말고도 아버지 를 벌레로 지칭한거나 그런거보면 뭐... 허버허버나 오조오억도 남혐의 의미를 담아서 얘기했을거같은데..
•••
헐 머리에 힘 꽉줘라... 안그러면 느낌표 하나만 나간다.. 머리 힘조! 여기서 나온건 줄 알앗는뎈ㅌㅌㅋㅋㅌㅌㅋ 저런 뜻이었어요...? 와 세상에....
•••
허버허버랑 오조오억은 그냥 여초에서 많이 쓰는 단어인데 남초에서 혐오단어라고 무작정 우기는거예요
허버허버는 허겁지겁 먹는다,기영이가 바나나 먹는 짤로 유명해진 단어고
오조오억은 많다를 주접댓글로 쓸 때 많이 쓰는 단어인데, 남초에서는 정자수 조롱이라고 억지로 우기는거예요(그리고 실제 정자수는 절반도 안돼요 무논리억지인거죠)

•••
 
18일 전
raraland
우리나라가 어쩌다가 저런 말도 안되는 허버허버(?)이런 단어 하나하나에 꽂혀서 이렇게 논란을 만드는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거기다 오조오억은 그냥 누구나 쓸 수 있는 말인데 그게 왜 누구를 혐오하는 말이 되는건지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더니
•••답글
18일 전
으누눈은우
그래서 오조오억이랑 힘죠 허버허버가 무슨 뜻인지는 아나요 저분?
•••답글
18일 전
슈수슈수슈수
허버허버가 무슨 남혐이에요 허버허버 치면 다 나 오늘 ㅇㅇ 허버허버 먹었다 이렇게 쓰는데 나한테 남혐한거에요? 진짜 우기면 아닌 사실이 맞는 걸로 되는줄 아세요? 어느 여초에 쳐도 허버허버 치면 남혐으로 쓴 거 하나도 없는디
•••답글
18일 전
슈수슈수슈수
그리고 저 누나분 저 남초 댓글들 뿐만 아니라 이렇게 글 퍼져서 타커뮤에서도 2차가해하는 댓글들까지 다 고소하셨으면 좋겠네요 일반인분이여서 고소 잘될텐데
•••답글
22고소하시길
•••
33 그니까요 심한 댓글 많이 봤어요
•••
저 남초 사이트 형님들이 댓글 달아주니 뭐라도 되는 기분이 드나 보네요 24시간 중 인터넷 20시간 할 듯
•••답글
누나랑 동생이 부모님 억장 쌍으로 와르르멘션 만들고있네요......
•••답글
18일 전
@민윤기
부모님만 안타까워요......
•••답글
전체 이야기를 몰라서 그런데 애비* 이건 왜 나온 걸까요?
•••
18일 전
리더즈
허버허버가 무슨 남혐이야ㅋㅋㅋㅋ 우기면 믿어줄 줄 아나 적당히 하세요
•••답글
18일 전
Woody_
그래서 허버허버 오조오오억 뜻이 뭔데요?^^ 진짜 어이가 없어서~~
•••답글
18일 전
시귀  돌겜
페미니스트 설명을 저렇게 하는 거부터 수준이 보인다
•••답글
爆豪 勝己 :  캇짱
2222
근데 스스로 머리가 이상한 사람이라고 인정하는것도 웃겨요ㅋㅋㅋ

•••
18일 전
라리
제발 인터넷 세상에서 벗어나서 바깥 생활 좀 하시길.....
•••답글
18일 전
아이스크림통
정말 아무 뜻 없는 단언데 혼자 피해망상이 엄청나네요.. 힘조 이거는 뭔진 몰겠지만 여튼 인생 피곤할듯.. 일단 제 근처에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답글
18일 전
Wish Me Mell  
거..현실 사람들이랑 얘기도 좀 하고 그러쇼,, 커뮤에 살지 마시고,,,
•••답글
18일 전
상엽찡
읽을 가치가 없어서 안 읽었는데 저런 가치의 인간을 자식으로 낳고 길러온 부모님이 안타까워요
•••답글
18일 전
햄찌냥냥
여자들 입 zak zak막으세요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 허버허버 오조오억이 남혐단어야
•••답글
18일 전
*`A´*  서로만 믿고 가자
신상 까이고 모르는 사람들한테 욕먹고 누나만 불쌍함.. 자기는 남자고 장손도 아니니까 모르겠지 누나가 어떤 대우 받고 자랐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순히 아버지가 남자라는 이유로 싫은 게 아니라 분명 가부장적인 마인드로 대했을 거라 생각함ㅋㅋㅋㅋㅋ
•••답글
18일 전
자윤이
진짜 세뇌당한 마냥 저게 혐오단어라고 믿고있네
•••답글
18일 전
꿀벌이웽웽
그냥 동생분은 커뮤 벗어나야 할 듯하고
여자분은 평상시 언행을 조심은 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답글
부모님만 안타까운 마음....
•••
18일 전
벅스
그냥 인생이 참... 열심히 사세요
•••답글
18일 전
우주별친구
아무리 미워도 지 가족인데 누나가 욕 먹어서 얻는 게 뭐라고 저럴까요? 현실 친구들도 아니고 인터넷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이 주는 일회성 관심과 성의없는 응원 댓글보다 자기 가족이 훨씬 중요하다는 걸 얼른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18일 전
남자주혁
바로 고소때려서 여름이불 장만해야지
•••답글
18일 전
엔지니
오조오억 ㄹㅇ 프듀2 우진이 직캠에서 보고 개처웃었던 단언데.... 왜들 빠가사리처럼 부득부득 우기는지..
•••답글
18일 전
딸기마루
응~ 오조오억 허버허버♡♡
•••답글
18일 전
용태윤 ㅠㅠ
저 여자분 선 넘는 댓글들 다 고소해도 합의금 받아내셨으면. 진짜 넷상이라고 말 함부로 하는 사람들 너무 많아요
•••답글
허버허버 오조오억은 아니지만 힘조나 애비충은 좀 그런 거 같은데... 둘 다 가족은 가족인가봅니다
•••답글
심야행  밤으로 쏟아지네
222 후자는 저도 생소하지만 앞 2개는 껀덕지도 없이 문제될 거 없는 단어인데요..ㅜㅜㅜ 제가 쓰던 이모티콘에 허버허버 있다고 판매중지돼서 넘 화나네여 에휴.. 이 가족분들도 참 안됐네여
•••
18일 전
CoolWink
이러면서 결혼출산..ㅎㅎ 참..
•••답글
페미니즘이 어떤 건지 말하는 수준만 봐도ㅋㅋㅋ 마지막에 엄마가 참외 깎아줌 이 문장에 숨은 의미까지 역겨워요
•••
18일 전
퀔아
누가 누나한테 그러던데
저 남자애 결혼할 때 꼭 신부 될 사람한테 저 글 보여주라고ㅋㅋㅋㅋㅋ 꼭 보여줬으면ㅎㅎ

•••답글
18일 전
10 : 10
페미랑 일베가 동급이라고 하는 것부터가...
•••답글
왜 잘만 쓰던 오조오억이랑 허버허버를 못 쓰게만들고싶은지ㅋㅋㅋㅋㅋㅋ
•••답글
18일 전
mnmn
페미니스트 양성기들많네요 요새...
•••답글
18일 전
치누숲  𝑶𝒏 𝑻𝒉𝒆 𝑮𝒓𝒐𝒖𝒏𝒅
힘죠는 심지어 남초에서 제 여자친구는 생리 힘줘서 참던데...라고 한 글에서 유래된 미러링용어 아닌가요? 만물남혐설ㅋㅋ
•••답글
18일 전
구구가가!  구구가가구구가가
당장 힘조 검색해보면 워ㅁㄷ에서 유래됐다고 뜨는데요..?
허버허버랑 오조오억은 옛날 부터 써온 밈같은거인거 알긴 아는데 힘조라는 단어는 오늘 첨 들어봐서 검색해봤는데 유래가,,

•••답글
그리고 힘조가 왜 남혐이죠? 덕질하시는 분들 머리에 힘조~! 이거 안써보셨나요? 전 잘만 쓰고다녔는데
•••답글
18일 전
그냥 몇번을 말해줘도 자기가 잘못한걸 인정안할게 보여서 더 관심주기도 싫네요 평생 자기가 옳은 줄 알고 사세요
•••답글
18일 전
jw2
현실에서 티내줘서 고맙네요 꼭 모든 사람들에게 저러고 다녀주세요
•••답글
18일 전
민랑
여자 언행이.. 아버지한테 좀 그렇긴한데
남동생이 정의롭게 심판하는척 인터넷에서 가족을 욕먹이는건 잘못된 방법이죠..
그렇게해서 얻는거 = 가족화목파탄, 익명인들의 조롱..

•••답글
18일 전
천과장
아니 근데 오조오억이랑 허버허버랑 힘조- 그게 다 저런 뜻이라고 요즘 다 밀어붙이는건가요?? 아니면 진짜로 그런 뜻인건가요 인터넷 밈 유행에 있어 늦거나 이런 상황 모르고 쓰면 그냥 다 사람들한테 남혐으로 찍히는거네요 친구들이랑 머리에 힘조ㅋㅋ하면서 놀고 허버허버 마이쪙ㅋ 하면서 써먹었던게 얼마전인데
•••답글
18일 전
걸크러시
힘조유래가 남초글중에 여자들은 생리 힘조서 참는다 내 여친도 그랬다 이거 글에서 유래된거에요 그러다 밈처럼 쓰이는거구요
•••답글
18일 전
Sonne
부모님만,, 안타깝게 됐네요...
•••답글
18일 전
루키즈 재민
무슨 일이에요?
•••답글
18일 전
이즈미 미츠키  IDOLiSH7
아는 언니의 친구분이신데.... 에효 답답하네요
•••답글
부모님 피눈물나시겠다.... 인터넷에서 받는 관심이 얼마나 대단해서 지 가족을 박살낼까 나이먹으면 평생 후회할듯
•••답글
정말 현실에서도 다 저런 사상가지고있는건가요...? 이젠 정말 무서워서 사람 못만나겠음
•••
18일 전
누나분 사상을 떠나서 저렇게 커뮤니티에 글쓰고 박제하는 본인 사상도 그렇게 깨끗하진 못한것 같은데 뭐 그렇게 당당한건지...걍 안쓰럽ㅠ
•••답글
18일 전
도겸듕이  세븐틴 & 박효신
허버허버 오조오억이 여초에서 여자들이 많이 쓴다는 이유로 남혐 담어라는 프레임을 씌우는 거 자체가 이해가 안되네요 대체 허버허버랑 오조오억이 남혐단어라는 근거가 뭔가요 어디서 나왔나요? 커뮤 꽤 많이 했는데 오조오억이 정자 수 비하라는 건 처음 들어요 여자가 많이 쓴다는 이유로 억지로 이유를 가져다 붙이는 꼴이 우습네요
•••답글
도겸듕이  세븐틴 & 박효신
오조오억개 광고에도 쓰였고 유튜브도 컨텐츠에 많이 들어가는 단어인데 이거를 남혐 단어로 몰고가는 게 정말 이해가 안돼요 할말이 없습니다... 오조오억개를 광고에서 쓴 참치 회사를 비롯하여 컨텐츠 생산하는 사람 모두가 남자 혐오자가 되는 건가요? 말도 안되는 소리네요 왜 같은 실제 여혐단어를 쓸 때는 모두가 조용히 했으면서 오조오억 허버허버 남혐단어니까 쓰지 말라 말도 안되는 소리에 회사에서 피드백을 주는 지 모르겠습니다
•••
오조오억 시초가 어디서 나온 건지는 아세요? 모르겠죠 그냥 여초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니까 시초 알고 싶지도 않고 걍 조지고 싶은 거잖아요
•••답글
아델라이데  도둑이 든 여름
내 남동생이었으면 패죽였을 듯
•••답글
18일 전
틴탑 안다니엘  아니쥬 뻬이베 ×3
밥 허버허버 을때 오조오억번 때려줄거야~
•••답글
18일 전
노인과바다
개역겹네..
60년대 중국에서 문화대혁명의 피바람이 한창 불 때
자식이 부모가 반동분자라고 밀고 하였다는
광기의 시대가 상기된다...

•••답글
18일 전
hyeonk
는 여혐인가요?
•••답글
18일 전
Kani
진짜 한심하다....
•••답글
18일 전
말랑뽀짝  
헐 힘조도 안 좋은 의미인가요..? 걍 파이팅! 이런 뜻인줄알았는데
•••답글
이젠오  멍멍뭉멍망밍뭉뭉망망
그냥 별별 단어에 별별 뜻 다 붙이는듯요...
•••
김남준 첫 번째 영부인  공식입니다.
네 힘죠, 힘조는 동성애자(남x남) 비하 단어입니다
•••
그게 왜 동성애자 비하단어에요?
•••
김남준 첫 번째 영부인  공식입니다.
힘줘라는 단어를 변형시켜 악질적으로 쓴 게 힘죠입니다 뒤로 관계를 가지잖아요
•••
아니 그러니까 힘주라는거랑 뒤로 관계하는거랑 무슨상관인지가 궁금해서요...!!!
•••
김남준 첫 번째 영부인  공식입니다.
숨이잘안죽나봐~?에게
게이 분들은 뒤로 관계를 가집니다 이를 풀어서 말하자면 항문에 힘주라는 말입니다
•••
김남준 첫 번째 영부인에게
힘줘라는 뜻을 진짜 그렇게 풀이하는사람이 몇이나 될까요...ㅠㅠㅠㅠㅠ 딱 들어서는 그렇게까지 연상 안되고 그냥 윗댓처럼 화이팅이나 힘내 이정도로 들려서요
•••
김남준 첫 번째 영부인  공식입니다.
숨이잘안죽나봐~?에게
풀이를 하든 아니든 저 단어는 악질적인 사람들이 뭉친 곳에서 파생된 용어인데요? 명백한 동성애자 비하 단어가 맞아요 일상적으로 접해봤자 머리에 힘줘 정도가 전부인데 대체 어디서 명백한 힘조 힘죠를 듣고 남혐이라고 논란난 단어에 정확히 게이를 비하하는 혐오 단어를 가져다 썼는지... 글쎄요
•••
숨이잘안죽나봐~?에게
힘줘가 아니라 힘조 힘죠 라고 쓴 게 비하단어라는 거 같네요 저분은 딱 힘조라고 쓰셨구요.. 힘줘라고 쓰면 비하단어라고 생각하기 어렵지만 저건 아니니까요
•••
포크비  포크는 갑
정확히 힘조라는 단어가 유래된게
좀 오래된 영상으로 아는데 남자 동성간 항문 성관계하는 영상이었고
그 관계중에 항문에 힘주라며 "힘줘"라는 말을 연신 내뱉으면서 관계를 맺는 영상이있었는데
그걸 비아냥 거리는 목적으로 힘조라는 단어가 유래된거에요
그렇기에 동성애자 비하목적이라고 말하는거구요

•••
허버허버 오조오억이 대체 뭐라고 단체로 세뇌당한 사람들 마냥 저러는 건지 모르겠네
하는 꼴이 마치 중국이 갑자기 단체로 한복이 지들꺼라고 우기던 모습 같네요 뭔 근거도 없이 오로지 자기들 궁예로 판단해서 분노에 휩싸여서 큰 목소리로 우기는 게...
친가족도 눈에 안 뵐 정도로 중요한 일인가 봐요

•••답글
18일 전
딸기규지지
정확한 뜻도 모르면서 왜 저러는거지??
•••답글
18일 전
칠리팝콘
ㅋㅋ 남초에서 여자가 댓글달면 줄줄이 -p-달면서 진짜 웃긴다
•••답글
22 정작 의미가 정확한 여혐 단어는 본인들이 더 쓰고 있다는게... ㅎㅎ
•••
그건 무슨 뜻이에요...?
•••
ㅍㅣㅆㅏㄱㅐ요
•••
포크비  포크는 갑
거기가 어딘가요??
남초카페 몇번 돌아다녀봤는데
한번도 -p-라고 달려있는 댓글 본적이 없는데
자기야 라고 하는건 봤네요

•••
펨코 디씨만 봐도 엄청 흔합니다
•••
포크비  포크는 갑
근데 디씨는 남초라고 하기엔 남자아이돌갤러리, 국내드라마갤러리 등에서 남자희롱, 남혐표현단어 사용, 이슈갤러리에선 서로 여혐,남혐단어쓰며 서로 싸우기 바쁜곳이고 펨코는 제가 본적은 없는데 다음 여초카페에서 수시로 올라오는 남성비하목적 다분한 게시글에 남성 혐오표현사용하는것 그 정도아닌지?
•••
ㅋㅋ 아 예~ 그래요!
•••
포크비  포크는 갑
칠리팝콘에게
ㅋㅋㄱㅋ잘못알고 계셨나봐용!
그럴수있졍! :D

•••
펨코디씨를 남초커뮤 예로드는건... 여초커뮤예시를 쭉빵여시로 드는거와 똑같지 않나요..? 특히 디씨는 갤마다 여초도 있고 남초도 있지만 1베 모체인데요
•••
마지막에 쓴 이모티콘이나 해명하라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참치 레시피 오조오억개 어쩔 건데요 동원참치 앞에서 시위하시길 ㅠㅠ
•••
마지막 이모티콘 롤 티모 일걸여? ^오^ 이거 말하는거죠?!
나도 첨에 모르고 오해해서 전남친한테 물어본적잇아요

•••
인포에선 반말 안 됩니다! 고기 먹을 수 있어요 ㅠㅠ
•••
헉 수정할게영 감자해요 댓글다는기 처음이라사융
•••
넵! 밑댓도 수정하셔야 될 거예요 좋은 하루 되세요!
•••
화월영에게
💕
•••
근데 ^오^ 이모티콘을 뭘로 오해하는 건가욤? 저 이모티콘 자체를 처음 봐서 궁금하네요
•••
베라 바피르  기억해두는게 좋을 거야
ㅇㅂ 이모티콘입니당ㅎㅎ....
•••
18일 전
우˗ˋˏ 와 ˎˊ˗ 대박...
•••답글
18일 전
ryhdxe
남매가 똑같네...
•••답글
18일 전
틴스고망
근데 힘조는 남혐단어 분명하고 애비충도 남혐단어 맞는데 왜 위에 댓글들은 다 허버허버랑 오조오억개가 아니라는것만 집중해서 말하고 남혐단어 두개는 몰라도~이런식으로 그냥 넘기는건가요..? 내가 동생이어도 충분히 누나가 남혐하는구나라고 오해 혹은 확신 들것같은데 ..?
애초에 저런단어 나는 넷상제외하고 들어본적도 쓰는사람 본적도 없아서요.. 저런 생소한 단어들을 인스타에 여러개써놓고 동생말대로 평소에 애비충 이런말 쓰면 나같아도 싫을것같은뎅..?

•••답글
2222
애초에 아버지 비하단어 쓴것부터 애러인데...
허버허버 오조오억이야 여초빨단어지만
힘조랑 다른하나는 명확하지 않나요?

•••
333
짤로만 보던 레디컬 트페미가 멀리 있다고 생각했었는데...ㅋㅋ

•••
444ㅋㅋㅋㅋ
•••
표랑  변백현에 인생 베팅
5... 캡쳐본 보니까 단어 선택이 좀 그렇던데요
•••
66666.. 누나도 별로 잘한게 없어보이는데요
•••
77 둘다 별로
•••
이청아  leechungah
긍정사랑행복  Iloveme...
힘조는 그런 단언지 처음 알았네요.. 지인 언니가 쓰길래 같이 썼는데 모른 채로 썼다가 싸잡혀 욕 먹는 경우도 있으니 골치 아프네요
•••
피유  트위치 스트리머 피유 ♡
花子くん  地縛少年
근데 저 남자가 정상적인 사람이었으면 사람들이 이렇게 화 안 냈을 것 같아요... 본인도 악의적으로 남혐 단어로 만들어진 오조오억, 허버허버로 여혐하면서 자기 누나는 안된다, 그러면서 집안 망신 시켜 놓고 엄마가 참외깎아줌~^^ 이러고 있으니 내로남불 kkol보기 싫어서 그런듯 싶네요...
•••
13 너무 한쪽에만 집중함
•••
침착한 이병건  침착맨
 
18일 전
도차도차
그래놓고 자기는 개드립 사이트하는 게 웃김
•••답글
18일 전
나는언제나배고프다  선량한관 종
그전이 무슨상황인지모르겠어서...
•••답글
18일 전
딸기라이언  
남매가 쌍으로.. 이상한듯
부모님이 제일 안타깝.... 자식농사 어쩔...

•••답글
이거 여자분 고소하신다고 본 거 같아요 동생까지 다요
•••답글
18일 전
호두깨먹어
18일 전
양파랑
동생도 잘한 것 없지만 ㅇ ㅐㅂ ㅣ ㅊ ㅜ ㅇ 쓰는 사람도 이상한거 맞지 않나요?ㅋㅋㅋㅋ 이걸 왜 감싸주는지
•••답글
18일 전
화월영
부모님만 안쓰럽네요 두 사람 다 커뮤니티에 빠져 사는 거 같아요...
•••답글
이청아  leechungah
花子くん  地縛少年
18일 전
윤정한사랑해  세븐틴사랑해
우웩 진짜 한심하다
•••답글
윤정한사랑해  세븐틴사랑해
부모님 진짜....허망하시겠다
•••
18일 전
비뉴
허 버 허 버 오 조 오 억 혐 오 단 어 아 니 라 고 진 짜
•••답글
18일 전
뚜뚜리
힘조하고 애비충 쓴거 보면.. 오조오억 허버허버가 문제가 아님을 알텐데요 ㅋㅋㅋ 이악물고 오조오억하고 허버허버만 말하는거 넘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쉴드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8일 전
0522
올해 본 사람 중 가장 한심
•••답글
18일 전
name123
근데 이건 오조오억이 문제가 아니라 아버지 비하발언에 힘조 이런게 문제아닌가 이거는 확실하게 남현단어 맞잖아요 위에 분들 이상한거에 집중하시네요
•••답글
18일 전
슈퍼감자
사람들이 오조오억,허버허버에 반응하는게 큰 이유가 최근에 혐오 단어도 아닌데 혐오 단어라고 프레임 씌우는 사람들때문이겠죠.
•••답글
333다른건 몰라도 이거가지고 남혐이다 하는 놈들 줘패고 싶어요 진심
•••
따봉너구리  너굴맨을 믿으라구~
444 웅 허버허버 오조오억 다 그냥 은어일뿐인데 먼 혐오
•••
18일 전
차은우 좋아
와 진짜 한심해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8일 전
yxax
근데 진짜 인터넷에 가족 박제해가면서 욕하는건 자기 얼굴에 침뱉기같습니다.. 익명으로 한탄 정도는 할 수 있지만 sns 캡쳐는 자칫하면 주변이 알수 있잖아요 저같으면 대화로 풀어보려고 했을텐데 안타깝네요 제 동생은 그런 사람도 아니지만
•••답글
18일 전
붕어밥
애비ㅊ에서 얘기 끝난거 아닌가 딱 그쪽 사상같고 ㅎㅂㅎㅂ ㅇㅈㅇㅇ까지 갈 거리도 아닌거같은데
저 두 단어에 집중하시네...

•••답글
18일 전
chocola meilleure  킹갓원영
에휴..시간 좀 지나서 늙으면 저런 싸움 다 부질 없었다고 후회 할거다 저거 평생 남남으로 살아갈 것 같은데
•••답글
18일 전
Black Berry
둘 다 똑같은데 뭘 ㅋㅋ...
•••답글
글고 허버허버는 영단어라기 보다는... 음 급하게 뭘 먹을 때 쓰는 의미가 더 맞다고 봐야 하지 않나욤
•••
따봉너구리  너굴맨을 믿으라구~
맞아요 기영이 짤이랑 같이 급하게 막 먹을때 쓰였는데ㅋ 이게 혐오단어면 자기혐오로 쓰였겠죠? 보통 자기자신한테 쓰이니까
•••
18일 전
崔勝澈  최 승철
어이없고 대꾸할 힘도 없어요...^^
•••답글
오조오억이랑 허버허버 맨날 써야겠네 쓰지말라고 발광하는 모습보니까 더 쓰고 싶어지는 마음 ㅋ.ㅋ
•••답글
18일 전
Daffodil  Lidoffad
아 ㅋㅋㅋ 진짜 왜저러지
가족팔아서 무슨 보람이 있다고ㅋㅋㅋ 진짜 내 동생이었음 이미 연 끊었다

•••답글
18일 전
곰돌이찐빵
저걸 무슨 정의구현한것마냥...집안망신 다시키네요 어머니 불쌍해요
•••답글
18일 전
전정국지키미  Lovemyself
그냥 둘다 별로구
어머님만 안타까워요
^^...

•••답글
18일 전
이규형  배우
넷이 더 중요한 사람이네 ㅋㅋ.. 현생좀 살길
•••답글
18일 전
BTS_ SUGA  방탄소년단💜
와 현실에서도 저러는 애가 있다고??
•••답글
18일 전
량량이
페미 척결하는 정의의 사도라도 되겠다는건지ㅋㅋ 득의양양해서 후기글 쓰는게 참 웃기네요. 결국은 집안망신에 부모님 속썩이는 건데
•••답글
18일 전
우짝좌짝
ㅋㅋㅋㅋㅋㅋㅋ부모님 억장 와르르
•••답글
18일 전
richrits
힘조나 뭐 ㅎㅂㅎㅂ나 솔직히 상관없는데 같은말을 누가 하냐에 따라서 받아들여지는게 다르죠

그냥 평범한 사람이 ㅎㅂㅎㅂ 이러면 상관없지만 평소 애ㅂ충 거리던 사람이 그러면 싫어요

•••답글
오조오억이 그래서 무슨 뜻인데 남초 돌머리들아..
•••답글
18일 전
머쩌라고  야이 조팝아
부모님 자식농사 망하신듯
•••답글
제 남동생은 그럴 일은 없지만 제 동생이 그런다면 진짜 고소까지 생각할듯.. 그래도 가족인데 저런글을 올리고 싶었을까요..
•••답글
18일 전
미스터
진짜 가족이라도~ 이러는 분들은 남동생이 일베해도 가족이라서~ 하실건지 궁금하네요 저같음 억장이 뒤집어질텐데
•••답글
18일 전
MKIT RAIN
오조오억이 뭔데 페미용어래
•••답글
18일 전
계절밥샹
ㅋㅋㅋㅋㅋㅋㅋ 뭔 뜻으로 쓰는지도 모르면서 무슨 자꾸 우기고 잇어. 우리도 뭔지 모르겠는데 ㅋㅋㅋㅋㅋㅋ
•••답글
둘다 너무 별로....
•••답글
18일 전
케이야  💜
둘 다 가족 맞네..
•••답글
18일 전
KIJUL
힘조가 무슨 남혐이야 ㅋㅋ
•••답글
힘조는 사실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어떨때쓰는단어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허버허버랑 오조오억 못쓰는거 진짜 짜증난다고요
•••답글
근데 ㅇ은 좀...
•••답글
18일 전
라앤타  라이프앤타임
어무니..속상하시겠습니다
•••답글
18일 전
모카빵맛이쪄
오조오억이 뭐에서 나왔길래
•••답글
18일 전
KiKi
근데 진짜 남성혐오적으로 쓰인게 아니라는거 본인들도 알지 않아요? 테러한 댓글도 보면 아 몰랑 너네도 이유없이 그랬잖아 하던데 진짜로 그렇게 믿는건지 뭔지.. 대단..
•••답글
18일 전
BlackBlue
일단 힘조는 남자 동성애자들 혐오하고 조롱할때 쓰는 워딩 맞고요, 허버허버 오조오오억이 그 자체로 남혐뜻이 있던 없던 요즘 여시쭉빵발 단어 논란되는거 다 알면서 일부러 SNS에 도발적으로 쓴다는거 자체가 어떤 커뮤할지 넘나 예상가고 남혐 성향있는거 확실해보여서 저 누나라는 사람 절대 옹호해주고 싶지 않네요. 평소에는 응 그래 나 남혐맞아^^ 하고 당당하다가 꼭 이럴때만 페미니스트래ㅋㅋㅋㅋㅋㅋ남혐은 정치적으로 틀린거 맞고 욕먹어 마땅한 사상 맞아요ㅎ 집안이 발칵 뒤집혔으면 좋겠네요 글쓴이 화이팅~!!!!
•••답글
18일 전
조깅이
와 진심.... 심각하다 불쌍하다 저런 동생이라 누ㄴㅏ가 너무 불쌍함.... 나였으면 명예훼손 이런걸로 동생 고소함
•••답글
18일 전
패션꼬랑단원
뭘 끝까지 갈거라는건지 모르겠지만 힘조 뜻 처음 알았어요
•••답글
18일 전
라이어
애비충거리는 누나나 커뮤니티에 sns박제시키고 가족 욕먹게 만드는 동생이나 참.... 자식농사 제대로 망한듯 부모님이 안타까워요
•••답글
오조오억이라고 사용하면 안되는건가요?
•••답글
아뇨
•••
따봉너구리  너굴맨을 믿으라구~
아니요~^^ 오조오억은 다른 뜻 없이 큰단위 표현하려고 쓰이는거고 허버허버는 급하게 먹을때 쓰이는 겁니다 전혀 혐오의 의미가 1도 없으니 그냥 당당히 쓰세요~
•••
18일 전
짱키르슈타인
와진짜 내동생이면 패죽였어요
•••답글
18일 전
햇자두
부모님이 안쓰럽네 참...
•••답글
17일 전
십란하지마  쿼카야
둘다 문제여도 어쨌든 온라인 상에 자기 가족을 저ㅓ런식으로 쓰는 거 보면 참 한심하네요...
•••답글
근데 애비충이란 단어 쓴것에서 이미.. 매우 질떨어지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란게 보이는거같네여
•••답글
17일 전
빵케이
글이 길다고 논리적인건 아니에요
•••답글
17일 전
쀼루링
역/겹고 정ㅅL병 같네요 걍ㅋㅋ어머니께서 저기가 어떤 사이트인지 알면 기절하실 것 같은데 그것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ㅋㅋㅋㅋ
•••답글
17일 전
Don’t be lonely  My Lovers
17일 전
어니야부기야
진짜글쓴애 찌질하다..안봐도 답없는 인생살거 같은 느낌
•••답글
17일 전
싯다르타
엄마 아부지만.. 안쓰럽
•••답글
17일 전
_식빵맨
허버허버 오조오억이 일베충들이 쓰는 단어랑 동급이라고? 커뮤니티에서 관심 받고 싶어서 가족 팔아먹네ㅋㅋㅋ
•••답글
따봉너구리  너굴맨을 믿으라구~
222 애비어쩌고 한거는 남혐일수 있는데 끝까지 오해해서 아무뜻 없는 허버허버랑 오조오억을 일베랑 비교하다니ㅋㄱㄱ
•••
17일 전
choopa
저런것도 남동생이라고..
•••답글
17일 전
공간스런혼란
아니 아무리 이상하다해도 본인 친누나를 커뮤에 올려서 욕먹이는게 상식선에서 이해가안되는데
•••답글
17일 전
필데
동생이 더 더러워요...진심 누나가 너무 불쌍해요 ㅠㅠ 집안의 수치
•••답글
17일 전
윤기만세
본인 친누나를..
•••답글
17일 전
신박
어휴.. 뭔소리여 페미를 뭘로 알고 있는 거임ㅋㅋㅋ 멍소리 하고 있네
•••답글
17일 전
진짜꽃  도겸아진짜진짜도아해💖💙
커뮤 끄고 산책도 좀 하고 사람들이랑 대화도 좀 하고 책도 읽고 그러세요... 이 상황에서 저 사람들 어머님이 그저 안타까울 뿐...
•••답글
17일 전
호시기 호시기해  🍀🐿🍀
부모가 불쌍하다... 뼈빠지게 일해서 자식 둘 키워놨더니 둘 다 저모양이네...에휴
•••답글
17일 전
핀과제이크l
무슨 진짜 전쟁참여한것마냥 과몰입하네 오조오억번 꿀밤멕이고싶다
•••답글
와 마지막 카톡내용 대박이다 커뮤에 누나 얼굴까지 박제하려다 말았으니 안올린걸 고마운줄 알아라??이게 할소린가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심각하다 가족보다 커뮤 정의구현이 더중요해서 가족얼굴팔려고했다고??얼굴도모르는 인터넷 사람들보고 같이 친누나 외모조롱해달라고????둘다 잘못했어도 동생이 훨씬 선넘었지 내가 어머니였음 호적팠다
•••
17일 전
봄동청년  우주최고시다
와ㅋㅋㅋ사이트에 올린건 선넘네.. 진짜 싫겠다
•••답글
17일 전
델베
솔직히 말하자면ㅋㅋ 저 남동생의 글에서 느껴지는 그 특유의 참교육 감성이 너무 싫은거거든요. 페미라면 친누나라도 꼭 자기가 나서서 참교육하고 흠씬 혼내줘야 한다는 감성이 꼭 인도나 서남아시아 쪽에서 집안의 남자가 집안의 명예를 더럽힌 여자를 명예살인하는 감수성이라고 해야할까요.... 지금이야 누나가 그냥 동생을 차단하고 말을 안섞는 형태로 끝나는 거겠지만 좀더 과격한 집안이었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저 남동생이 좀만 더 선을 넘으면 인터넷에 올리는 형태가 아니라 물리적인 폭력을 쓸수도 있겠죠. 좀더 방만하다면 아예 누나의 신상을 유포할 수도 있었을거구요.
•••답글
와 맞아요 그 참교육감성.. 그래서 제가 제 댓글에도 적었지만 동생이 정신승리하는것처럼 보였어요.. 자기가 뭔데 누나한테 개기면서 참교육하려는지 그 남초만의 부심이 있는거같아서 더 싫어요
•••
花子くん  地縛少年
22222222 ˗ˋˏ 와 ˎˊ˗ 말 진짜 잘하시네요... 제가 느낌 불쾌한 감정 모두 이 댓글 하나로 완벽하게 설명이 되네요.
•••
장 규 리  가장 빛나는
3333...
•••
주 디  Daddy long legs
 
17일 전
Brandon Arreaga
오조오억번 맞으면 정신 차리려나
•••답글
17일 전
조르쥐마
17일 전
TOMNJERRY
와..진짜 부모님이 불쌍하다 ㅇㅂ충거리는 누나나 그걸또 인터넷에 올리는 동생이나 으휴 특히 동생은 악착같이 정신승리하려고해서 더 불쌍...
•••답글
17일 전
소울
저런 남자가 내 가족이 아니라서 다행이다ㅠ
•••답글
17일 전
인생은서커스
남동생도 진짜 별루인데 누나도 만만찮은 듯..
애비ㅅㄲ라니.. 내 언니면 난 귀싸대기 날렸어요..
페미를 떠나서 폐륜은 ㄱㅎ이에요.

•••답글
17일 전
djsjsjs
ㅇㅂ충거리는 누나나 발작하는 동생이나 저 부모는 가슴 찢어지겠네. 어휴 머저리들
•••답글
저런 동생있으면 그냥 없는 사람 취급하고 살거같네여~
•••답글
17일 전
Moominchu  호그와트 그리핀도르
ㅋㅋ 저러는 본인은 얼마나 본인검열하고 살지 궁금하네요 ㅋㅋ 하다못해 앙기모찌 이런말들도 일본 야동에서 파생된건 알고쓰는지 ㅋㅋㅋ
•••답글
여초 남초 커뮤 골고루 하는 사람인데 허버허버는 처음에 검정고무신 기영이가 바나나 먹는거보고 나온거고 오조오억은 걍 과장용으로 쓰이던거잖아요... 솔직히 본인들도 개억지인거 알고있을텐데ㅋㅋ
•••답글
17일 전
이응202020
근데 오조오억이 나쁜 뜻인가요???? 예전에 cf에서도 오조오억개 이러면서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냥 많다는걸 강조하는거 아닌가요?
•••답글
베라 바피르  기억해두는게 좋을 거야
나쁜 뜻 아니고 그 뜻 맞아요ㅎㅎ... 그분들이 읍읍(19금) 비하한다고 억지로 뜻 바꿔서 욕하고 있는거에요
•••
17일 전
나 재현쓰인디  0_<
그냥...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답글
근데 현실에서 어떻길래 저렇게까지 커뮤에 과몰입해서 모든 걸 쏟아붓는지가 궁금하다...ㅠㅠ
•••
17일 전
Hence
와 부모님을 ㅇ ㅐ ㅂ ㅣ x ㄲ 라고 한다고요??? 진짜 충격이네 ㅋㅋㅋ
•••답글
지가 먹고자고싸고하는것들 아버님 공이 지대하다는걸 모르는건가 보네요 ㅋㅋ 걍 쫓아내는게 답인듯. 최소한 저 동생은 커뮤과몰입을 했을지언정 부모님 욕은 안한모양인데 ㅋㅋㅋㅋ
•••
17일 전
Jimj
?뭔일인지모르겠지만 오조오억 허버허버 말하는거보고 글쓴동생이 또 라이라는걸 알겠네 자살안하고 뭐하냐 범죄자야
•••답글
김성일  일단 드루와
말이좀심하신거같애요
•••
17일 전
花子くん  地縛少年
누나분이 잘했다는게 아니라, 가족의 잘못된 점을 가족 내에서 해결 하려는 노력 없이, 불특정 다수가 보는 인터넷에 전시하는게 문제에요... 여혐, 남혐하는 건 둘 다 똑같아서 할말도 없고 글 읽은 것만으로도 기분 더러운데...ㅠ 제 혈육이 저랬다면 전 쪽팔려서 친구들한테 말 못하는 건 물론, 익명이라도 인터넷에 올릴 생각 못할 것 같아요. 그리고 가족들과 상의해서 해결하거나 안되면 그냥 제 선에서 연을 끊던지, 선을 긋던지 해야 될일이지... 지는 뭘 잘했다고 당당하게 저러고 사는지 모르겠네요ㅋㅋㅋ 그저 남초 커뮤니티에서 성별 갈등 글이라면 반응 몰리는 거 아니까 관심 받고 싶어서 올리고, 또 좋다 좋다 부둥거려주니까 같잖은 영웅놀이에 심취해서는...ㅋㅋㅋ 진짜 부모님이 안타깝다 증말......
•••답글
17일 전
핑크빈안개
둘다 별론데요..
•••답글
17일 전
김서노
딸이 페미하는 것 보다 아들이 야갤하는 게 더 억장 무너질 듯 ㅋㅋㅋ 에휴
•••답글
17일 전
호레기
근데 저 일과 별개로 어떤집단이 더 많이 혐오해 더많이 써! 라는 말이 좀 이상하지않나요? 그러면 저런 말씀하시는 분들은 그 반대집단 소속인가요? 그냥 두 집단 다 이상한거고 더많이 쓰든 덜쓰든 둘다 잘못된거 아닌가요 이해가 안가는데
•••답글
두 집단 다 내가 속할일 없고 둘다 이상한데 왜 쉴드를 치는지 정상적인 현생을 살거면 누가 더 낫다 말다를 판단할 가치가 있는지 싶네요 ㅋㅋㅋ 둘다이상하고 저 두 집단에 안섞인 정상적 사고를 가진 사람과 함께하고 싶은뎅
•••
17일 전
남미게이킹
둘 다 너무 별론데 저걸 커뮤니티에 올려서 공론화 시키는 동생이나 힘조나 애비충 쓰면서 과거에도 ㅇㅂㅅ1ㄲ라는 말 썼다는 누나 보고 그냥... 끼리끼리 부모님 두분이 안되셨네
•••답글
2222 도대체 여기서 누가 더 별로다를 왜 따지는건지 모르겠네요
저도 양쪽 다 내 가족이면 부끄럽고 창피할 것 같은데ㅋㅋ

•••
17일 전
pH__1
저런애들은 걍 방에 감금시켜놓고 평생 커뮤만 하다가 늙어죽게했으면 좋겠음
•••답글
17일 전
닭똥집
본인이 판사인줄 아나 무슨 태도가..
•••답글
17일 전
메르시76
힘조는 몰라도 허버허버랑 오조오억은 진짜 왜 그렇게 반응하는지 이해가 전혀안가네요...
•••답글
17일 전
압뚤라뚤라  딸라딸라 전부 탕진
서로의 언행을 보고 끼리끼리라고 해도... 인터넷 커뮤니티에 그것도 아예 특정 누구인지 유추할 수 있게 글을 올렸다는 게 저는 더 소름이네요
•••답글
압뚤라뚤라  딸라딸라 전부 탕진
정말 부모님이 안타까운 상황...
•••
17일 전
ㅅㅑㅇㅣㄴㅣ
서로 특정사이트한다고쳐도
이후 누나인스타올린건 다른차원의 문제같은네요,,
지인들은 게시글보고 알아볼수도 있을것같은데..참 ㅠㅠㅠ

•••답글
17일 전
사월눈사람
오조오억 허버허버가 남혐단어라는건 좀 억지 맞는거 같은데 저 누나라는 사람은 대충봐도 남혐의미로 쓴거 맞네요. 단어 자체보다 사용한 사람의 사상에 집중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와 별개로 동생 쪽도 정상인은 아닌 것 같고...
•••답글
17일 전
dldldll
일단 페미가 메갈인 줄 아는 거에 거름
•••답글
17일 전
설마이것도있는닉네임일까  흠냐링
오 멍청하면 용감하다는게 사실인가봄
•••답글
17일 전
박모찌  mochi
저 누나분 사상도 의심가지만 지가 뭔 정의의 사도인 척 구는 글쓰니도 한심스러움ㅋㅋㅋㅋ 끝까지 가기로 맘먹음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까지 가면 어케됨?? 엄마랑 삼자대면? ㅋㅋㅋㅋㅋㅋㅋㅋ ~ 개욱겨
•••답글
커뮤에서만 사니까 현실감각이 없나봐요,, 어떻게 현실 가족한테까지 저러지 ㅋㅋㅋ 얼마나 도태됐으면...
•••답글
12일 전
쿠름
댓글보니 저 누나 같은 분 많네요~
•••답글
8일 전
트래피
댓글에 지 친누나 희롱하는 댓글 달려도 참는 애가 지 누나가 오조오억 허버허버 힘조 쓰는 건 못 참네용 ㅋㅋ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단독] 성착취물 제작 남성, '고도 비만' 선처 사유로 인정688 푸라면 16:15 100833 55
이슈·소식 "제발 나 좀 그만 밀어내면 안 될까? 나 숨이 안 쉬어져”347 신짱구, 17:24 86165 25
유머·감동 인간 급발진 아이돌...jpg336 최요정 10:30 149658 173
이슈·소식 [단독] "준강간 고, 여경이 뒤탈없다" 男경찰들의 충격 단톡방371 벤츄리 9:44 148446 69
이슈·소식 MBTI별 짱구캐릭터 알아봅시다.jpg280 더보이즈 김영 14:45 69151 5
6970575 본인이 생각하는 남/여 아이돌 각각 역대 최고의 곡은? ''' 22:13 359 0
6970574 노래,춤,상황 모든게 완벽한 영상 Side to Side 22:13 157 0
6970573 주인 싸대기 때리는 댕댕이.gif next 22:13 516 0
6970572 힐링되는 야옹이 모음 우물밖 여고 22:13 245 0
6970571 홀란드 직찍 근접샷 ㄷㄷㄷ.jpg 보이프렌드 동 22:11 475 0
6970570 러시아 상남자의 러시안 훅.gif 아야나미 22:08 854 0
6970569 병적으로 개인주의인 여친 도와주고 싶어요 송희진 22:08 849 0
6970568 여왕벌 납치결과1 류준열 강다니 22:08 1037 0
6970567 에스파 윈터 컴백 티저.jpg 유기현 핑크머 22:07 1237 0
6970566 연예계 외모 관련....3대 망언.jpg 218023_return 22:07 1183 0
6970565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2,3동의 옛 모습.jpg Tony Stark 22:06 1374 0
6970564 ???: 아니 그걸 왜 맨손으로 잡아? gif3 NCT 지 성 22:04 1073 0
6970563 뚱냥이 쿵쾅맨 22:04 176 0
6970562 적극적인 여자 vs 소극적인 여자 (요즘 남자 생각) 쓰윗포테잍 22:01 1669 0
6970561 자지소년 쿵쾅맨 21:56 1846 1
6970560 탱크보이 민트초코 ㄷㄷㄷ.JPG8 노츄캡짱 21:56 2958 0
6970559 포미닛 - Muzik 보이프렌드 동 21:55 76 0
6970558 현장에서 보호안경의 중요성2 next 21:48 2308 2
6970557 TOIL - Ugly Life with Pretty Thangz (Feat. DON.. 배진영(a.k.a발 21:46 94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5/11 22:16 ~ 5/11 22: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5/11 22:16 ~ 5/11 22: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나연 언니 때문에 리얼 현실 당황한 사나.gif 45
설레며 보물을 까는 사나사나: 과연?!!!!!!!!!!!!!!!!!!!!사나: 찹쌀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