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전체방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뮤직 (국내)
우지 ll조회 244132l 83
 
1개월 전
민PD
아니 뭔... 어이없다
•••답글
와..와우...
•••답글
1개월 전
대니링
스엠 이 게시물 꼭 보고 그 사람 해고시키세요
•••답글
1개월 전
블라쉬
이번주 그알에 나온다는게 이건가
•••답글
1개월 전
민윤기`  BTS
와우 엑소곡이라니....
•••답글
1개월 전
레이디니
슴 직원들 물갈이 하세요.
•••답글
1개월 전
시그널 이재한
와 그알에 나온다는 그건가...
•••답글
1개월 전
딸기꽃
이야... 진짜 이거야말로 간이 배 밖으로 나온 거 아닌가요
•••답글
안 걸렸으면 계속 또 했을 거잖아요
•••
1개월 전
아무생각없을무
1개월 전
세둥
와 이게 안걸릴거라고 생각한건가
•••답글
1개월 전
카레라이슬
헐.... 진짜 ..어이없네요
•••답글
그알 예고편에 나왔던게 이건가보네
•••답글
1개월 전
권순영 (960615)  SEVENTEEN
1개월 전
김석진없는김석진팀  호도기호도기
1개월 전
야옹님집사
무슨 곡인지는 정확하게 안나왔나요?!
•••답글
1개월 전
피자헛둘셋넷...
엥 헐 뭔 노래지
•••답글
1개월 전
의기냥냥
1개월 전
별단
얼레벌레 엔터 갑..
•••답글
에스엠은 피해자 아닌가요...?
•••
맥락 제대로 보고 말하세요ㅋㅋㅋㅋ
•••
정상적인 소속사면 저 직원 해고 시켜야하는거 아닌가요 그럼? 저 사람이 참여한 곡들이 당장 최근 앨범도 아니고 몇년전 앨범인데 그걸 이제서야 발견한 소속사가 정상은 아니라고 생각해서요. 좋아하는 가수가 슴 소속이라 얼마나 폐쇄적이고 고인물 대잔치인지 또한번 느껴서 한 얘기에요. 그쪽이나 전후상황 맥락 보고 말하세요ㅋ
•••
1개월 전
여름하늘
1개월 전
룰리랄라호홓오
이번주 그알에 나오는 내용이네
•••답글
1개월 전
김틔읜
1개월 전
아기곰 푸바오
어이가 없네
•••답글
1개월 전
와랄랄라
간이 배밖으로 튀어나왔나보네요..
•••답글
1개월 전
_613  🐹🐱🐿🐨🐥🐻🐰
1개월 전
먐먐도영
1개월 전
빠라빰
1개월 전
달밤
간도 참 크네요...
•••답글
1개월 전
BTS  방탄소년단
유닛장이면 누구지 실장급인가… 저걸 안 들킬 거라 생각한 것도 놀랍다
•••답글
1개월 전
소비자
1개월 전
최강차앙민  동방신기♥️
와... 어떻게 남의 저작권을 훔쳤...
•••답글
1개월 전
vnfddjkpqwoeizls
한곡으로 나눠 먹는 돈 거 얼마나 된다고.. 양심 좀 챙기지
유명한 아이돌 곡이면 저작권료 엄청 많이 빼돌렸겠네요.

•••답글
유령작사가 종류가 어려가지 있어요.
그알에서는 학원 쪽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것 같고요.
1. 학원에서 초보 작사가들 가사 빼돌려서 프로젝트에 이름 제거하고 학원이나 대리인, 브로커가 꿀꺽 2. 지분 나눠 먹기 위해서 가사 쓰지 않은 사람을 유령으로 작사가 이름 올림(가사 한 줄 쓰거나 아예 안쓰고 작사가에 이름 올려서 홍보하는 식) 3. 대놓고 지인이나 가족 가사 채택해서 노래 지분 같이 꿀꺽하기 4. 혹은 회사 연습생이거나 데뷔전 아이돌이 가사 쓰면 저작권 안주고 회사가 빼돌리기 등등.. 여기서 스엠은 3번에 해당되네요.

•••
스엠에서 3번이나 ㄷㄷㄷ
•••
스엠이 3번에 해당된다는 말이에요!
•••
1개월 전
Elina's Journey
스엠을 상대로 저런일을 저지르다니...
•••답글
1개월 전
Delight_Joo
1개월 전
둥실몽실  아기 살구
돈 환수 못 하나??
•••답글
1개월 전
세훈ooh  날 바라보는 눈 속 밀키웨이
1개월 전
'ㅅ'  사랑하자
이게 뭣이여.. 뭔일이래...
•••답글
1개월 전
씐난당  아주 씐나~!
간도 크네요
•••답글
1개월 전
이그됴
1개월 전
음악  찡구들아
세상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영호야 쟈니 안 쟈니  시카고핫가이
1개월 전
傅菁  火箭少女101
1개월 전
짱큥
에휴 에스엠에서 또,,,
•••답글
1개월 전
EХО-L
ㅎ대단하다 대단해
•••답글
1개월 전
도운
돈 회수하려나
•••답글
1개월 전
경수프사  ꯁ 도경수 ꯁ.̮
이걸 진짜 안 걸릴 거라 생각했나..? 간도 크네요...
•••답글
1개월 전
유원
진짜 왜그러냐
•••답글
1개월 전
고래밥맛있음
어떤 노래일깐궁금해요
•••답글
1개월 전
nothin
이번주 그알 편에서 나오는 얘기인가보네요 유령 작사가라 하던데...
•••답글
1개월 전
NCT 이해쨘
간도 크다 .. 에셈 제발 직원 물갈이 합시다
•••답글
1개월 전
민영
근데 기사 내용보면 그알이랑은 좀 다른건가요? 그알은 아예 이름만 올린 느낌이었는데 기사는 어쨌든 가사는 쓴 걸로 보이는데
•••답글
1개월 전
엘디르
1개월 전
최수달  7️⃣
1개월 전
resonance.
제정신 아니네..
•••답글
1개월 전
지나갈테니  (Been Through)
중징계가 아니라 해고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작은시  오맘맘마(ᵔᗜᵔ*)
1개월 전
우아아오오앙
그알이랑은 조금 다른걸로 보여요 그알에서 제보하는 건 작사 학원에서 수강생의 가사를 내며 자신의 이름과 작사에 참여하지 않은 유령 작사가를 끼워서 내는 방식+작사비 내지 않음 이거고 저기에선 직원이 자신의 아내가 쓴 가사를 채택했다고 되어 있어서 다른 사례인 것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xixnfod
그알 내용이랑은 좀 다름 그알에서 말하는건 아마 작사가 학원?을 중점적으로 다루는거임
저건 곁다리로 걸린거고

•••답글
1개월 전
정구기 부인
1개월 전
Under Water
와 근데 이게 어케 가능한거지 진짜 오바다
•••답글
1개월 전
Wish Me Mell  ❤️❤️
와 스엠을 상대로.... 와... 간이.. 와..
•••답글
1개월 전
金廷祐.  is my husband
그알 내용은 아닌거 같아요! 유령 작사가가 아니고 블라인드 채택을 했어야 했는데 블라인드 안하고 권력남용으로 자기 아내 가사를 채택 시키고 블라인드 한 척하고 작사가에 이름 올린거 같은… 아내가 작사가는 맞는거 같은데
•••답글
5늘처럼2렇게5래보자  0222샤이니스백☎️❌
1개월 전
입닫빵
드디어 민낯이 드러나는구나 ㅎㅎ
•••답글
1개월 전
뮹랑
와 진짜 간도 크다...
•••답글
1개월 전
도경수(D.O.)
1개월 전
빛비
돈은 이미 벌어먹을 대로 벌어먹었겠죠? 돈 다 뱉었으면 좋겠다
•••답글
1개월 전
판의미로  youmademyday
진짜 한다 정직하게좀 살지
•••답글
판의미로  youmademyday
스스로에게 안부끄럽나
•••
1개월 전
NCT127 정우킴  NCT
1개월 전
양꼬치사장
그냥 해고시키세요 와
•••답글
1개월 전
IlIllIlllIlIIIl  빌보드핫백1위가수팬
이미 내부 징계로 끝났나보네..
•••답글
1개월 전
nayeony
간도 크시네.. 처벌은 못하나요 저런건 ..ㅜㅠㅠ 소속사랑 가수만 불쌍
•••답글
1개월 전
T1_Faker  이상혁
ㅋㅋㅋㅋㅋ 배짱도 크네..
•••답글
1개월 전
켄마  네코마
미쳤다.......
•••답글
1개월 전
EXO-SC 세훈  채형원 잘생겼다
1개월 전
잡채볶음밥  제일 맛있다.
그알에서 이번주에 방영한다던데ㅋㅋㅋㅋㅋ진짜추접스럽네
•••답글
1개월 전
ryuanagod  류제홍게임길만걸어❤
간도 크다 정말ㅋㅋ..
•••답글
1개월 전
앙카라  ‎⌾ຶັ໋ົຶ♡⌾ຶັ໋ົ
아니 이게 무슨..
•••답글
1개월 전
통아몬드
간도 크네..
•••답글
1개월 전
티 모
와 이게 이번주 그알에 나온다는 그건가...
•••답글
1개월 전
혜은
제발 음원시장 투명하게 공개하라구요...ㅠㅠ
•••답글
1개월 전
KlKl  마녀 배달부
와 스엠돌이면 저작권 엄청 챙기셨겠네... 살림 좀 펴셨겠어요 ㅋㅋ
•••답글
안때나  권진아 우리의 방식
2222222222
•••
1개월 전
더키버니포키
헐 왜 저러시는거예요 대체... 통장은 좀 빵빵해 지셨나요
•••답글
1개월 전
저아세요?
그알 예고가 이거구나
•••답글
1개월 전
이용진  터키 아이스크림
1개월 전
뿌야승관  모르겠고 그냥 사랑한다는 거야
오 그알 방송보다 먼저 누군지 나오네요..ㅋㅋ
•••답글
1개월 전
NCT 정우♡
와..... 이거 처벌 가능한 사안인가요
•••답글
1개월 전
호식이이야기  성연❤️호식
그알에 나올 이야기가 이거군요...
•••답글
1개월 전
백호는어흥
그럼 그건? 그 작사학원에서 하는 건요? 그것도 스엠쪽 식구들 노래 많이 작업했다고 나오던데
•••답글
진짜 어이없네….
•••답글
엥 왜이러세요
•••답글
1개월 전
I LOVE YOUR EYEZ
그렇게 부끄럽고 쪽팔리게 살고 싶을까?
•••답글
1개월 전
두종대왕  오래보자
1개월 전
루비
1개월 전
NCT 정성찬  밤비깅 ෆ
1개월 전
hyunjinbass  #박현진_모델데뷔해
진짜 황당해요
•••답글
1개월 전
수학만든사람
스엠아...해고를 안시키고...인사조치만 취하면 뭐하나...너넨 고인물 때문에 망할거야 진짜로...
•••답글
1개월 전
서꾸리
와우..............
•••답글
1개월 전
@민윤기
1개월 전
甫錦
아 그알에 나왔던게 이거였나보군요... 이득 꽤나 봤을 것 같은ㄷ 뱉어내야되는거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방탄유리구슬
비선실세 ㄷㄷ
•••답글
1개월 전
NCT재현
1개월 전
코 코 볼
1개월 전
BTS&ARMY  방탄소년단
1개월 전
맑은 하늘
1개월 전
에바킹스텀블레이드 김정우  넝담넝담~ 조크여 조크 ㅎ
제발 직원들 물갈이 좀 해 스엠아...
•••답글
1개월 전
뽈이
뭔ㅋㅋㅋ저게 뭐하는짓이람
•••답글
내부징계로 끝날게 아니라 해고하고 뱉어내라 해야할듯^^,,,
•••
1개월 전
이기광♡
1개월 전
햇쨔니 와떠여  엥시리
1개월 전
오셨군요
백현 노래 진짜 자주 듣는데 제 돈 중 일부도 저 짝 살림으로 흘러갔겠어요~ 너무 불쾌함 ㅋㅋ 간도 크네요
•••답글
1개월 전
배에에엑혀어어언  당당해질거다.
진짜 물갈이 시급하다....
•••답글
1개월 전
金昇玟
아니 세상에
•••답글
1개월 전
@hm_son7
헐 누구냐....
•••답글
1개월 전
두루마리 휴지
헐 저런 거 등록하는 업무 맡은 직원이면 직책 높을 텐데...... 세상에
•••답글
1개월 전
Cloud99
와 소속사 직원이..
•••답글
1개월 전
열무
이게 무슨 일이람...
•••답글
1개월 전
byou
와.. 개인의 일탈이요? 걍 짤라버려요
•••답글
1개월 전
잘했어 수고했어 고마워  걷고있다💙🌟
간도 크네...
•••답글
1개월 전
김준면제대  면토끼
와 그냥 어이가없.... 안걸릴거라고 생각했나?
•••답글
1개월 전
김기범(샤이니, 31세)  0412아틀란티스⚓🌊샤이니
개인의 일탈? 내부 징계? 해고 시켜야죠 답답하네 진짜
•••답글
1개월 전
소소한아이들
회사도 일말의 책임 있는거죠 저런 일이 발생했으면 해고 하고 저 직원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 해야 하는게 맞는건데 그냥 업무에서 배제 하는 선에서 끝나면 뭐가 해결 되나요? 회사도 엄연히 이런 일을 발생하게 방조 했으니 책임지고 해고 후 소송 하고 모두에게 사과 후 재발 방지 차원에서 A&R팀 물갈이 하는게 낫습니다...
•••답글
1개월 전
910707 최태준  샤이니 080525
코드검사 색하면 이름 바로 뜨는데
중징계에서 끝날게 아니라 고소해야 이런일이 다시 안생기죠

•••답글
1개월 전
선샤앙님
이번 주 그알에서 언급되는 유령작사가 맞아요
•••답글
1개월 전
쁘띠자몽
와이라노…
•••답글
1개월 전
비비는공룡
슴도 당한 입장이라서...는 무슨 일처리 좀 잘해라 하는 것마다 마음에 드는게 없어요
•••답글
1개월 전
욱하지마진욱
이게 ㄹㅇ 저작권 치는거 아니냐
•••답글
1개월 전
나무서랍
슴 a&r팀 몇 안되는 슴 일 잘하는 부서라고 생각했는데... 슴도 진짜 갈아엎어야 될 곳 많다...
•••답글
1개월 전
인페르나
1개월 전
어..?
와 저작권을.....:::
•••답글
1개월 전
샤이니가또  빛이나
1개월 전
뿡빠랑뽕뽕
말이야 똥방구야
•••답글
1개월 전
taeyeonss
헐 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이든수피아
1개월 전
Mqueen
돈에 눈이 멀었네 아주
•••답글
1개월 전
.....??????
1개월 전
asoftwind
퇴사/고소각 아닌가? 형사 민사 다 가능할꺼 같은데 왠 중징계? 엑소 백현.. 곡이면 돈 엄청 벌었겠네..
•••답글
빼돌린 저작권료 법적으로 못뺏어오려나...
•••답글
1개월 전
정윤오 여친
1개월 전
다솜솜
1개월 전
김ㅌㅐ형
말이 되는 일인가...
•••답글
그래요..슴...업무배제...이 일로 더이상 피해보는 사람이 없었음 좋겠어요.,
•••답글
1개월 전
떨려오는 별빛 반짝이는데  넌 어디를 보고 있는지
... 이건...?
•••답글
와 최악이다
•••답글
1개월 전
hi09
간도크다... 안걸릴꺼라 생각한건가
•••답글
1개월 전
여자친구갓자친구  🦊🐤🐶🐰🐱🐹
겨우 중징계 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호롤로롤로로
엔터계는 높은 직급일 수록 명예나 유명세 때문에 직원 물갈이가 어렵습니다 물갈이 할 수 있었으면 진작에 했죠
•••답글
1개월 전
말이야방구야  뿡뿡이
1개월 전
헤임다르
저작권료 달달했겠네
•••답글
1개월 전
최승철사랑해  💖💎💙
1개월 전
나는 아미다
1개월 전
그래도 너여야만 해  난 떠나지 못해
아니 징계가 아니라 퇴사를 시켜야죠
•••답글
1개월 전
무는역시치킨무  •수면부족사회생활•
간도크다
•••답글
1개월 전
아델라이데  도둑이 든 여름
1개월 전
미라클 보이  텐도 사토리
와 저작권료 ㅋ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無所有  배쿠🐶
유와 간도 크다 어떻게 저런 행동을 할 생각을 하지?
•••답글
1개월 전
쥰며니며니
직원 물갈이 좀 해 에셈~~!!!!!!
•••답글
1개월 전
남주희
어차피 슴 고인물이라 해고 안하고 쉬쉬하고 넘어갈듯
•••답글
1개월 전
YERIN.B  💜🦋💙
저곡들로 받은 수익 전부 토해내고 수십배로 벌금 물게 하거나 감빵가게 해야지 무슨 회사자체 징곜ㅋㅌㅋㅋㅋㅋㅋ
•••답글
YERIN.B  💜🦋💙
남꺼 억지로 빼앗아서 누리고 살아보니까 좋던가요 그래서 그렇게 아득바득 빼앗고 다녔나
•••
1개월 전
하루의온도
1개월 전
핑크복숭아
헐 작정하고 속이니 당하는구나..
•••답글
알수록 신기한 회사네 진짜 최종 점검을 안하나?
•••답글
1개월 전
김뮤딩
개인의 일탈이라니... sm 참 심각하네요..
•••답글
1개월 전
피를마시는새
이미 돈 받을거 다 받았는데 중징계면 사기꾼들에게 좋은 선례가 남았네요
•••답글
1개월 전
지켜줄끄야
저게 한 사람이 해서 가능한건가요? 그리고 내부징계는 뭐야 다 뱉어내고 잘라야지 뭔가 구린데요
•••답글
1개월 전
넉살  놀토-도레미마켓💐
1개월 전
브로콜리머리
저걸 슴이 몰랏을리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직원이 회사몰래 조작해서 횡령하면 사장이 다 안다는 소리인가? 알바가 돈 훔치면 사장이 다 알면서 넘어가준다는 소리랑 같은거 아닌가??
•••답글
1개월 전
늘 비워 둔 빈칸
아이구야...
•••답글
1개월 전
아나  신념을 위한 싸움을 멈추지마라
자자 토해냅시다
•••답글
1개월 전
l고신원l  Just do it yo!
1개월 전
940412  세훈이벌뜨데이♥
1개월 전
여준석
1개월 전
이동해로이동해  변화하지만 변함없었던 4년
 
번호카테고리
  2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MBTI] 핵소름돋게 갈린다는 F vs T 문제856 용시대박 06.24 17:00 178855 58
정보·기타 SM에 대해서 국내 네티즌들 불만 폭발하는 중..jpg397 asdgasdgs 06.24 12:05 206082 240
이슈·소식 현재 민원테러 당하고 있는 포항시 근황380 라오니 06.24 15:24 189267 39
이슈·소식 '사귀자' 거절한 여중생 살해, 시신 오욕한 남고생325 홀~ 06.24 11:13 233099 73
유머·감동 [속보] 2학기 대학 대면수업은 전문대부터. 4년제는 1차접종 70% 되는 9월말부..192 세븐틴 원 + 06.24 23:06 90121 22
6991029 친딸 200회 강간한 강간범 재판하던 재판장 개빡침.jpg16 xsohee__ 3:42 8666 11
6990980 빅스 혁, 음주운전에 사촌동생 잃어..."절대 하지 맙시다”76 공오공오 0:45 27756 33
6990979 [단독] 강예원, JTBC 드라마 '한 사람만'으로 2년만에 안방 컴백 우지 0:42 710 0
6990977 세븐틴(Seventeen), 'Your Choice' 초동 마감…누적 판매량 136..2 소다뿌 0:39 286 3
6990974 오늘은 6.25 전쟁 71주년입니다 관악꾸러기 0:38 136 0
6990973 故손정민씨 유족 측, 결국 친구 A씨 고소46 xsohee__ 0:37 19236 12
6990945 [단독] 유이, 비 만난다..'고스트 닥터'로 전격 안방컴백 우지 06.24 23:19 703 0
6990928 유퀴즈에 출연한 블랙위도우 스칼렛 요한슨 ㄷㄷㄷ.jpg20 법규 06.24 22:47 20881 6
6990900 '성착취 노예 주인' 최찬욱..'겸손한 공인중개사' 두 얼굴 .이지안 06.24 21:26 5187 0
6990899 [단독] 조병규, HB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16 우지 06.24 21:22 14204 1
6990891 디올이 지수한테 영감받아 만든 옷 입은 지수31 박로 06.24 21:09 25235 7
6990876 생각보다 심각한 20대 남성 사이버 성범죄.jpg58 슈비룹 06.24 20:24 20152 34
6990864 인도네시아 사람들한테 테러 당하는 중인 한국 드라마.jpg19 asdgasdgs 06.24 20:00 12412 5
6990863 "韓日콘서트에 2곡 정도"..아이즈원은 다시 뭉칠 수 있을까1 우지 06.24 19:50 1641 0
6990858 아직도 이런 선생이 있네2 거미의해안 06.24 19:36 2337 1
6990856 더보이즈 영훈, '원 더 우먼' 합류…이상윤 아역 출연 [공식입장] 우지 06.24 19:34 892 0
6990852 유형별로 보는 남돌 셀카.jpg9 모가살쪄 06.24 19:32 2184 1
6990851 [단독] 이미연, 드라마 '킬러 퀸' 주인공.. 11년만에 복귀 우지 06.24 19:29 1412 0
6990835 "24살 의붓아들이 10살 친딸 성폭행” 비통한 아버지의 외침26 홀~ 06.24 18:42 13425 11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6/25 4:38 ~ 6/25 4: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6/25 4:38 ~ 6/25 4: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인티포털
"난 나이보다 젊고 생각 열려있다” 한국 중년 남성 81% 긍정적 착각 27
https://news.joins.com/article/5595254 대한민국의 중년 남성 대부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