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댓글
전체방 유머·감동 이슈·소식 정보·기타 뮤직 (국내)
미여나 ll조회 93636l 123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나도 스크랩하기 l 카톡 공유하기
 
1개월 전
코어젬스톤
10분 듣고 타멤 동선까지 완벽히 외우면 전 아무말 안할것 같은데..
•••
1개월 전
백장미  🥀
1개월 전
변백현도경수
짱현주 태생이 아이돌이지
•••답글
1개월 전
차주은  사생활
그냥 어느쪽 편드는건 아니고 10분 만에 자기가 다 했으면 대단한거고 다 했다고 해도 연습 다같이 하는데 참여안하면 좀 그러ㅎ긴...
•••답글
차주은  사생활
빨리 진실을 내놓고 ... 인정하고... 은퇴할 사람은 들어가길
•••
저도 이생각 했어요
너무 실력이 우수해서 연습량이 상대적으로 적은거라면 몰라도 애초에 연습에 소홀해서 따로 연습해온건 다른 문제같은데...

•••
동생이 올린 글 봤는데 따돌림 때문에 영상받고 따로 연습했었대요....ㅠㅠ
•••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따돌림때문에 힘든데 연습하러가는 길 발걸음이 얼마나 무거웠을지 한번만 생각해보세요
•••
10분만에 끝냈으니 천재다 라는 말이
말그대로 연습량이 상대적으로 짧아도 충분히 해낸다는 말이 아니예요..
가해자 쪽 해명글을 비꼰거죠

•••
야옹이가세상을구한다  야옹아 사랑해
10 ㅋㅋ
•••
녹차마루  방탄 보라해💜
1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3 이걸 어떻게 저렇게 해석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
•••
차주은  사생활
유학생이라 잘 몰랐는데요 어떻게 저렇게 해석하기는요 외국어 오역없이 다 번역가능하세요?
•••
유학생인게 무슨 상관인지...ㅎ 누가봐도 본문은 비꼬는거구요 저한테는 한국어가 모국어라 다른언어로 된 글은 확신 없으면 번역하거나 말 얹지 않습니다
•••
차주은  사생활
러어브에게
제 의견도 말 못하나요 그리고 상관 많은데요? 상관없다고 확신하셔서 말 얹으시나봐요
•••
차주은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급발진 무슨일이세요 저와 같은 의견이신 30분중에서 저한테만 이러시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의견 피력 열심히 하시구요
유학생임을 밝히시면서 비꼬는건지 몰랐다고 하셨으면 그렇구나 이해했을텐데 적반하장으로 저한테 화내시니까 당황스럽네요~ 즐티하세요

•••
러어브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ㅌㅋㅌㅌㅋ아무도 뭐라 안그랬는데 혼자 쉐도우 복싱하시나
•••
ㅇ내알바아니고에게
저한테 말씀하시는건가요...?
•••
러어브에게
아뇨 저 유학생분이요
•••
ㅇ내알바아니고에게
아아 넵!
•••
재커리 퀸토  개미지옥
차주은에게
ㅋ 유학생
•••
아니 여기에 모든 사람이 유학생은 아니자나요..갑자기 본문이랑 관련없는 말 왜 꺼내시는지 참
•••
여긴 한국인데 ㅋㅋㅋ갑자기 유학생이라는 말이 왜나오는거죠 ㅎㅎ😅
•••
하요이  바야흐로 나의 시대
ㅋㅋㅋ닉네임을 유학생으로 바꾸세요!
•••
ㅋㅋㅋㅋㅋ유학생ㅋㅋㅋㅋㅋ 저도 유학생인데 태생이 한국에서 태어낫고 한국인인데 당연 모국어인 한국말을 잘하는게 당연하지않나욬ㅋㅋ?? 모국어인 한국어도 잘못알아들으시는데 유학갈때 유학외국어공부 햇을텐데 그 머리로 어떻게 유학가셧는지 의문..
•••
차주은  사생활
森井愛美에게
와 다들 대박이시네요 제가 한국말을 못하던 어쨌든 비꼰걸 못알아들은게 죄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렇지 않게 남 비하들 하시네요...^^
•••
차주은  사생활
森井愛美에게
그리고 그 머리로 유학 어떻게 가셨나는 분...^^ 초등학교때 유학왔는데 이 머리로도 왔네요 도피유학가셨나봐요 그 쪽은
•••
차주은에게
먼저 시비조로 다셨는데 그만하세요..
•••
윤성넨  뇸뇸
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참
•••
리스테린 쿨민트  치아와잇몸을건강하게
18 맥락이 그게 아니죠
•••
19..저게 그렇게 어려운말인가ㅋㅋ
•••
20 이걸 이해 못할 일인가요
•••
gossipgirl  레이튼 미스터
2424 와웅...
•••
누가봐도 비꼬는거 같은데...
•••
상식적으로 10분이 말이 되냐? 라는 말이에욤
•••
싱귤벙귤  귤이 웃으면 싱귤벙귤
29 글은 있는 그대로가 아닌 해석을 제대로 하는게 중요한 것 같네요
•••
33.. 잘 모르겠으면 그냥 가만히 있는게..
•••
동윤이_귀여워  사랑둥이동윤이
36...저도 이렇게 해석했는데..
•••
WYD  우리천천히오래가자
37 비꼰건데…
•••
38 저도 이렇게 생각했어요
•••
피어리스  댈러스퓨얼
SM ENTERTAINMENT  통장을 바치세요
10분만에 이렇게 잘 할리가 없으니까 가해자 쪽 해명글을 비꼬는 거예요,, 연습도 소홀하고 의욕이 없는 애가 자기 몫도 완벽하게 해내고 다른 멤버 동선까지 알리가 없죠
•••
안무는 외우면 되는 일이지만.. 동선이 같이 연습없이 외울 수 있는 부분이 아니자나요..^^.. 비꼰거죠..
•••
아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멍청하면 제발 가만히...ㅠ
갑자기 뭔 유학생ㅋㅋㅋㅋㅋㅋ

•••
사랑인가요  윙가디움레비오사⚡️
유학생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허
•••
 
1개월 전
펀치  재현여친
ㅠㅠ 이 일의 끝은 어떻게 될까요 .... 양 쪽 측 다 알지못하는 저는 그냥 피해받지 않아도 될 사람은 받지않고 가해자는 꼭 용서 구하면 좋겠네요
•••답글
1개월 전
노란유자
비꼬는거죠ㅋㅋ 연습 내내 누워있다가 10분 듣고 갔다는게 말도 안된단거죠 동작은 혼자 숙지할 수 있어도 동선이 있는데.. 영상 보시면 뒤를 보지 않고 뒷걸음질로 자리 찾아가기도 하고 빙글 돌면서 움직이는 멤버들 사이로 이동도 하는데 저건 다같이 연습하지 않으면 부딪힐 수 밖에 없어요..
•••답글
1개월 전
윤기가 좌르륵
저 글 누가 올린건가요??
•••답글
에이프릴 채원이 공식 카페에 올렸대욥
•••
아하.. 감사합니당!
•••
1개월 전
찹쌀망개
연습에 자주 참여하지 않은 게 사실이면 왕따와 괴롭힘 때문에 가해자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고통스러워서 그랬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현주 동생이 쓴 글에서도 이미 같이 연습하기 힘들어 따로 영상을 받아서 연습했다는 말이 있었구요. 현주가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 탈퇴한게 팅커벨 활동기간이었으니까 저 때에는 이미 스트레스나 괴로움이 극심했을 때 같네요. 제가 당사자가 아니라 누구 말이 어디까지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단순히 연습소홀=태만으로 볼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답글
시간 순 생각안하고 글봐도 '이런 이유로 왕따시켰습니다'라고 말하는 것 같아요..
•••
222222
•••
1개월 전
여름__
주장한 것 처럼 연습안했는데도 저 정도면 천재아닌가요? 연습이 필요 없을 정도인데..
•••답글
1개월 전
휴하
진짜 무대 다 봤는데 전부 다 열심히해요
•••답글
1개월 전
내가호비다
진실 인정 안하고 질질 끌고 뭐하는건지… 진짜 추하네요 소속사랑 같이…~ 현주 파이팅 끝까지 응원합니다
•••답글
1개월 전
dIwIrma
왤케 논점흐리기 같죠..? 현주가 누워있고나발이고 여태까지 방송에서 보인 그 모습들이 중요한거아닌가요
•••답글
뉴이스트 민혀니  암인트러블
22 이것도 너무 괘씸해요 논점 흐려서 왕따한 사실 가리기 같아서
•••
44 왕따 사실여부를 밝히라고 하는데 왜 자꾸 딴소리..
•••
1개월 전
배윱인  은 제껍니다
해명문이라면서 올리는 글들이 해명이라기 보다는 자꾸 왕따를 시킬만 할 이유를 제시하는 것 같네요 어찌되었든 왕따를 시킨 건 잘못된 일인데 왜 그걸 모르는지
•••답글
222 저도 이 생각이에요 멤버들 전부 따돌리지 않았다 절대 아니다 이런 말보다는 그냥 그 친구 때문에 저희도 힘들었어요 이래서.. 솔직히 처음 터졌을 때는 응원하던 그룹이라 양쪽 입장 나올 때까지 아무 말 않고 있었는데 대처도 늦고 아니라는 말도 없고 응원하던 팬들만 바보 만드네요 ㅋㅋ
•••
1개월 전
세계제일부자
만약 현주가 정말 연습에 불성실했고 리허설도 내팽개칠만큼 팀활동에 의욕이 없었다면 현주는 어떻게 모든 무대에 다른 멤버들보다도 더 밝은 미소와 활력 띤 안무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만 보였을까요
단 한 무대도, 그리고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의 무대도 현주는 최선을 다한 모습만을 보였는데 불성실때문에 현주와 트러블이 생겼다고 말하기엔 너무 앞뒤가 안맞아요
현주가 말한건 지금까지 거짓이 없었습니다 애초에 본인이 따돌림으로 인해 단체 연습을 힘들어했고 정말 몸이 안 좋아서 몇번 빠졌다고도 말했구요 왜이렇게 다른 멤버들의 해명문은 “너가 왕따 당할만해서 당한거야”라는 식으로 말하고 싶어보이는지 모르겠어요

•••답글
1개월 전
권한
현주야 사랑해
•••답글
두 번째 영상은 팅커벨 아닌 것 같은데
•••답글
1개월 전
뀨우우?
무대 다 열심히 하던데 마지막 탈퇴전 무대도., 전혀 불성실 하지 않았음
•••답글
1개월 전
거겨
채원님의 입장문에서는 단체연습에 소홀했다는데 본문은 받아간 영상으로 혼자는 열심히 연습했다는 증거니까 아무래도 현주님 동생분 입장문에 있던 회사에서 연습 쉬게했고 돌아가면 멤버들에게 피해주지 않기 위해 받은 영상으로 열심히 했다는 게 더 신빙성 있네요
•••답글
근데 아직 누가 말한게 정답이다라고 말할 수 없는 상황인데 혹시 회사 직원들 말고 안무팀이나 헤어,메이크업 쪽 담당했던 분들이 억울하다거나 그런 말 한 적 있나요?
타돌들은 억울하면 주변분들이 말씀해주셨던 것 같은데

•••답글
에이프릴 데뷔 전부터 작년초까지 함께 일했다는 헤어스타일리스트께서 인스타에 에이프릴이 억울하다고 올리셨어요
•••
1개월 전
백매
계속 현주의 불성실을 탓하기만 하네요...
•••답글
그런데 그렇게 주장하는 불성실이 무대위에선 하나도 티가 안 나는 건 신기하네요
•••
1개월 전
쿠키쿠ㅋ
두번째 영상은 아예 다른 곡이네요 이라면 오히려 팩트만 흐려져요
•••답글
팅커벨 뿐만 아니라 다른 곡에서도 성실했다는게 아닐까요?
•••
아뇨 다른 사람들은 헷갈리는 것 같아서요 정확해야죠 그래야 이후에 욕먹지 않아요
•••
아니예요. 채원님 글에 모든 활동들에서 불성실하고 연습같이 안했다고 했어요. (5인활동시에는 거의 4인만 연습했다고 함)그중 제일 심했던게 팅커벨이라 했을 뿐이라서 다른 곡 영상이라도 문제없읍니다.
•••
1개월 전
Taart
헉 댓글 내용 사실이면 너무 마음이 아프다
•••답글
1개월 전
rubjio
왕따를 합리화 시키려는 것처럼 보이는 언행들과 사과가 아닌 해명들이 난무하네요. 타인에게 선 넘는 언행을 하고도 그럴만했다는 건 없습니다. 사과가 우선이어야하고 반성을 해야하는 기미가 보여야하는데 하나같이 그런 적 없다라고만 하네요. 폭로된 내용 중 소속사 측에서 일부는 인정한 걸로 아는데 뒤늦게 부인하고 해명하고.. 카메라 앞에선 말이든 행동이든 항상 신경쓰고 조심해야하는 직업인데 노골적으로 쳐다보는 시선과 친한 사이여도 함부로 쓰면 안되는 왜 저래, 재수없어 등 여러 왕따 정황과 논란이 있음에도 끝까지 인정안하네요. 가해자 방관자들은 다 돌려받길 바랍니다.
•••답글
1개월 전
벽창호
에이프릴측 주장 - 연습에 불성실했기때문에 왕따 시킨거임
현주측 주장 - 왕따 때문에 연습에 불참한거임
이거죠? 지금 포커스를 맞춰야할건 '왕따'인데 회사랑 멤버들은 자꾸 '불성실'에 포커스를 맞추네요
서로가 서로를 원인이라고 저격하는 상황에서 불성실 할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명하는 현주와, 왕따시킨 이유를 설명하는 멤버들 중에 사람들이 누구편을 들겠어요

•••답글
불성실 했다고 언급하는 것도 아파서 그런건데 아픈걸로 불성실 했다고 하면 너무한거 아니에요 진짜?
심지어 아프게 한 원인이 본인 책임도 있는건데

•••
그러니까요
막말로 불성실하면 왕따를 해도 되나요
참나

•••
gossipgirl  레이튼 미스터
ㅇㅈ
•••
1개월 전
백현(BAEKHYUN)
그냥 하는 해명마다 우린 어쩔수 없었다 우리 행동이 당연하다 그 친구가 문제여서 우리가 왕따를 했다 이런거 같은데 ㅋㅋ..말 같지도 않은소리 되려 당사자는 피해 안주려고 가해자가 괴롭히는 상황에서도 무대 하나하나 소홀하게 안하고 혼자서라도 연습해와서 피해 안주게 하는데 이게 그만큼 자기 본업에 성실하다는 말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낑깡123
불성실로 몰아갈려는데 결론은 현주가 안무 정확히 외워서 무대를 잘했다는거죠 그리고 저때가 병원가고 힘들어할때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Duwgsbsidys
왕따를 안 시켰다고는 못 하니까 왕따 당할 만해서 왕따 당한 거라고 몰아가고 싶은 것 같은데 데슾 진짜 정신 차리세요 아무리 왕따 당할 만한 사람이어도 따돌릴 자격은 이 세상 누구한테도 없어요
•••답글
댓망진창이네 ㄹㅇ
•••답글
1개월 전
BTS 하꼬
팅커벨 노래 좋아했어서 무대도 유독 많이 봤었는데 현주 한번도 불성실 한 적 없었네요
•••답글
1개월 전
vnfddjkpqwoeizls
현주가 회사에서 자고 씻고 연습도 같이 못할 상황이었다는게 충분히 입증되는거 아닐까 싶네요. 불성실 했다고 분명 주장했고 같이 연습을 못했다고 했는데 수많은 무대들이 현주가 그렇지 않았음을 증명 되는 셈이고요. 연습을 같이 못했는데 완벽하게 동선까지 숙지해왔다? 그것보다 애초에 혼자서 그럴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여있어서 혼자 연습했다는 현주 동생의 설명이 더 납득이 가고요. 직캠 무대 몇개 보고 왔는데 영상 보내줬다 하더라도 혼자 동선까지 외워서 연습하기 힘들어요. 몸으로 거리를 익혀야 되는 건데 저걸 해낸 것만으로도 불성실로 몰긴 힘들 것 같고요.
•••답글
22 다른건 몰라도 동선과 다른 멤버들과도 잘맞는 군무...불성실했다기엔 너무 잘하죠
•••
1개월 전
꿀벌대장푸우
아니 10분보고 저 정도로 추는거는 천재아이돌 아닌가 젤 열심히 하는데요ㅋㅋㅋ칼각보소
•••답글
1개월 전
지옥에서올라온
근데 현주의 입장과 비슷하다는 방송관계자분의 글이 하나 올라왔으면 좋겠어요.. 현주의 입장은 현주동생과 현주 두명의 글이지만 해명글은 멤버전체 매니저 관계자등 많이 올라와서 좀 혼란스럽긴함..
•••답글
1개월 전
NU'EST_LOΛE
그리고 입장문 수정됐다면서요....
•••답글
왕따 안시켰다고는 못하고 그냥 걘 그럴만 했다 라는 얘기만 계속 하니 ㅋㅋ.. 에휴
•••답글
1개월 전
진주강다니엘  강동원의 여자
초중딩때 당한것도 안잊히는데 다커서 당한건 얼마나 사무칠까
•••답글
오히려 레슨 10분듣고 갔다는게 이영상이랑 합쳐지면 따돌림에 힘들어서 영상을 받아서 따로 연습했다는 확실한 증거인듯
•••답글
리스테린 쿨민트  치아와잇몸을건강하게
Don’t be lonely  My Lovers
 
1개월 전
구정모♡  크래비티
춤을 오래 춰 봐서 아는데 정확한 동작으로 3분 이상 제대로 추려면 감각 있는 사람 아니고는 한 달 꼬박 연습 다 해도 두 달은 걸려요 그만큼 연습량 장난 아니라는 겁니다
•••답글
1개월 전
뱃살
해명문 봐도 무대나 활동할때 한번도 현주는 아이돌으로서 최선을 다하지 않은 순간이 없었다는거 알겠는데..
•••답글
1개월 전
gossipgirl  레이튼 미스터
해명문 볼때마다 눈쌀 찌푸려짐 왕따 정당화 하는 거 같아서 상대가 불성실하게 행동했기에 그랬다 말하는거 같음
•••답글
2222 저도 딱 이 생각 들어요.
•••
1개월 전
Parkjimin  #BTS
현주님 쭉 응원할게요
•••답글
1개월 전
푸푸푸푸
맞아요 천재입니다 이러면 개웃기겠다
•••답글
1개월 전
장 나라  가진 것을 더 사랑하기 위해
혼자 연습해서 나머지 멤버들과 어색함 없이 무대를 해내는 게 더 대단하구요...

연습 빠졌다는 해명글 보니까
레슨없이도 완벽하게 안무하는 현주를
얼마나 고깝게 봤을지 눈에 훤히 보여요

혼자 연습해 갈 수밖에 없던 이유가
현주 본인의 불성실이 아니라, 그룹 내 멤버들의 따돌림으로 보는 게 더 명확하지 않을까요

미디어로 본 왕따 장면은 어떤 사유를 갖다 놓아도 납득이 안 가는데
제발 쓸데없이 일을 그르치지 말고
인정을 하세요~~~~~~~

•••답글
1개월 전
♡태태♡
대중들이 바보도 아니고...연습량이 진짜 부족하면 대중들이 먼저 아는데...
•••답글
1개월 전
유자맛
왕따 안시켰다면서 다들 왕따 당할만 했다는 얘기만 하니.. 이 정도로 못되고 멍청할 줄이야.. 차라리 아무 말 안하고 가만히 있었음 덜 욕먹을 거 같네용
•••답글
1개월 전
민애옹이리온
현주언니 자살전날,자살하기 몇시간전엔 정말 우울그자체였는데 불성실한 사람으로 몰다니...자격지심으로 보인다 남의 불행을 바라지말고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 돌아보길..
•••답글
1개월 전
찹쌀떡진영
해명글에서 왜 남탓만 하는지..
•••답글
1개월 전
좀웃기는 민트
ㅋㅋㅋㅋ아휴 에이프릴 애쓴다 애써~~ 응 너넨 나락이얌
•••답글
에휴 갈수록 가해자측이 얼마나 말 안통하는 상대인가 하난 충분히 알겠음.. 진짜 고생했네 저 한통속에서
•••답글
1개월 전
과몰입 장인
울 현주 꽃길만 걸었으면
•••답글
1개월 전
szz  테런 렌보 삼수 중
마지막 영상에선 누가 현주예요,,,? 누구 아시는 분 알려 주시면 감사합니다 🥲
•••답글
1개월 전
앙물어봄
본인이 외우는건 대단하다고 생각함 근데 그룹이다보니 다른멤들이 합을 맞출 수 잇도록 같이 연습해여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1개월 전
양꼬치사장
학교폭력 가해자 상담때 가장 많이 듣는말이 쟤때문에 나도 힘들었다는 말이라던데 ㅇㅇㅍㄹ 입장문은 항상 그런느낌이네요…
•••답글
22일 전
파이링  🍊🦊🧡
현주님 힘내세요!ㅠㅠㅠㅠㅠ 항상 응원해요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누가 가해자인지 의심스러운 배우 정만식 페북 상황.jpg454 consolation 14:47 147812 237
이슈·소식 [단독] 양궁협회 "안산선수 메달 박탈 문의 전화 0통"478 Stedex 18:15 118277 56
이슈·소식 충격적인 삼성 갤럭시 S21 시리즈 판매량 근황.jpg412 그래파이트 15:31 119205 55
유머·감동 하나 쯤은 신어봤을 법한, 5~10년 전 유행했던 스니커즈들335 빅뱅 사랑한 9:43 170854 25
유머·감동 급발진 블로거 근황305 눈나난나 11:10 174891 153
7009458 이동국네 첫째 쌍둥이 제시제아 데이즈드 화보4 누눈나난 23:10 2069 1
7009457 한국 일제강점기 조롱하는 인도네시아 네티즌들.jpg5 sjoooood 23:10 1952 3
7009456 과제하다가 찾은 1시간 짜리 시티팝 플레이리스트 재키브라운 23:03 1177 0
7009455 4급에서 9급으로 강등당한 공익요원4 왤케 이뻐 조 23:02 3036 0
7009454 루리웹유저의 지난 5년간 폰카로 찍어온 사진들9 남준선배 22:58 3555 4
7009453 중국 여자 역도 인상 1차 130kg1 無地태 22:57 1920 0
7009452 역도 이선미 인상 모음.gif 봄처녀제오시 22:57 703 0
7009451 영화 법규 역사상 최고의 법규 맠맠잉 22:57 362 0
7009450 ??? : 이거 한손으로 들어도 돼여? 어니부깅 22:57 604 0
7009449 버스에 생일광고 걸린 강아지11 누눈나난 22:55 3964 0
7009448 마스크 잘 쓰고 다닙시다 천러러러 22:53 881 0
7009447 (틱톡) 탁서들이 못봤을 수 도 있는 스윗중남 짤1 세븐틴 비니 22:50 935 1
7009446 금발이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돌 걸그룹 멤버는?6 비비의주인 22:48 1459 0
7009445 우상혁 인터뷰 Jeddd 22:48 133 0
7009444 불붙은 굴삭기 불끄는법1 훈둥이. 22:48 676 0
7009443 일본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 이지메 현상.jpg9 그래파이트 22:38 7596 1
7009442 바나나 먹다 찍힌 신유빈4 세상에 잘생긴 22:38 4627 2
7009441 로드맨의 멋진 왼손 스쿱 레이업 송희진 22:38 94 0
7009440 김용건 다자녀 지원 못받나요?2 311344_return 22:37 10830 2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8/3 23:22 ~ 8/3 23: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8/3 23:22 ~ 8/3 23: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많이 보는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