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몇시간못잠 ll조회 161082l 14
 
   
1개월 전
햄찌좋아
나두 몰랐는데...
•••답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한능검 3급인디요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공부해야되는건 맞지만... 이렇게 몰매맞을 일은 아닌것같아요 국가공인시험 통과한 사람도 몰랐는데..
일본에 있는 성들의 주인이 누구였는지까지 모두 알아야하는 건가요?

일제 감정기도 아니고 1592년 임진왜란 일으킨 장본인이 성주라는 이유로 불편을 느껴야한다는 얘긴가요?

몽골은요? 정묘호란, 병자호란, 제너럴 셔먼호 사건은요..

이건 창조 논란의 전형이지 역사를 공부해야하는 이유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민석이형좀에게
일본은 우리나라랑 가까운 나라고 아직 청산하지 못한 앙금도 있는 나라죠. 결코 서로에게 좋은 역사를 갖고있지 않는 나라입니다. 당연히 알아야지요.. 부끄러운줄 아셔야할것같아요. 밑에사건들은 중학교때 포괄적으로 배우지않았나요..?

어비더비에게
지금 저 논란은 임진왜란을 몰라서 생긴 논란이 아니죠?
임진왜란을 일으킨 히데요시가 성주였던 오사카성이 나왔다고 논란이 된거아닌가요?

저게 논란거리라면 고려 300년 지배했던 몽골 칸들의 이름, 칸들이 살았던 지명, 칸들이 만든 기념물도 다 알고 피해야겠죠?
정묘호란 병자호란일으킨 중국은요? 당시 청나라 왕 이름이 뭔지는 알아요? 그 왕이 지은 성은요?
제너럴 셔먼호 사건 매튜페리 준장은요? 이름은 아세요..?

진짜 하나도 안부끄러워요..
이상한 애국심으로 억지 논란 만들고 자신이 더 애국하는 냥 으스대는게 더 부끄러워해야 할 일입니다.

지엽적인 공시준비하는 사람도 모름 ㅋㅋㅋㅋㅋ
어휴 ㅋㅋ 그놈의 공부타령은 좀 안하면 안되나요
절대안됩니다.
오사카 성 지나갔다고 자막 적은게 공부래야 할 이유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그아탱  소녀시대컴백해
유튜버 분은 진심을 담아 사과 했는데 이런식의 제목은 저분의 의도와 진정성을 무시하는거 아닌가요..? 무슨 의도의 글인지는 알겠는데 괜히 유튜버 분이 다시 피해를 입을까 걱정되네요
•••답글
reenact  태연
222
분노하지마  난 해도 돼
진짜 맞는 말이네요 하여간 이런 사람들이 일을 더 크게 만들고 당사자 곤란하게 한다니깐요
cloudy  sky
333
444
햄스터 쿼카 김석진  늑대는 취급 안함
555
66
집가고싶다.....  집가고싶다...저는 INFP.
7
luvvrubis  부자되게해주세요
88
99 진정성있게 사과했고 평소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편이라는데 괜한 쉴드가 더 저분 욕먹이는 일인걸 왜 모를까요
10 진정성 있게 사과했는데 글 내용 무엇.. 유튜버분들 사과를 헛되게 하지 마세요
김태형 내꺼  방탄소년단 뷔 워더
11
12
13 여튼간에 본인들이 사과했고 반성하겠다고 했는데요 😢
14
15
Dodazy   •ɞ• 
16
MHN  💕
17
암온더춘식레블  Lev.210519
18
지욘  지욘너무보고싶어ㅠㅠ
19
20
2121 그 누구에게도 득이 없고 갈등만 조장하는…
22
23
24
Bicycle-RM  쭌찐슙홉찜태꾹보라해
25
 
띠용 한국인들 오사카성 엄청 많이 가고 인스타에 올리던데...
•••답글
1개월 전
whd3771
별게 다 불편하네
•••답글
1개월 전
ljzgk  사빠
1개월 전
홀로롤ㄹ  퇴사하고싶다악!!!
피드백 엄청 잘하신다.....
•••답글
1개월 전
만능투바투
유튜버분이 사과 하셨으니 거기서 끝나야 하는데 이제 계속 꼬투리 잡아서 악플 달 사람들 분명 있겠네요... ㅠㅠㅠㅠ 어휴 ㅠㅠ
•••답글
1개월 전
최웅  연수야, 연수야..
1개월 전
젠런성
딱히 틀린 말도 아니고 유투버가 인지하고 사과했는데 별게 다 불편하니 어쩌니 할 건 아닌거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kang042902
별게다불편ㅋㅋ
•••답글
무프사 8렙..
커뮤 오래한게 벼슬도 아니고 이게 뭔소리인가요..
무프사 8렙은 과학이긴 하거든요
베라나이르  돌아오지 않는 밤
요즘뿐만아니라 전부터 여러 커뮤에 유입이 많아져서 레벨8에 무프사인 이상한사람들이 많아져서 말하는거예용
Ahn Jiyeong  볼빨간사춘기♡
2222
3
1개월 전
우유ㅜㅠ
일본에 불편한 사람이 없을 수는 없죠
•••답글
1개월 전
하느하늘
불편해하는게 정상아닌가요? 모르면 부끄러워하세요 뭐 당당하다고 자기가 몰랐다고 별거아닌 일에 불편해하는 사람 만드나요ㅋㅋ 유튜버분은 진심으로 잘 피드백하신거같은데 이런 식의 글은 본인만 무식해보입니다
•••답글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만든 성이라서+벚꽃으로 유명한 건데 진짜 모르고 간 거라기엔 남친이 네이티브 일본분 아니신가요?? 대학 시절에 오사카에서 온 친구들한테 관광명소 추천해 달라고 하면 오사카성은 좀 망설이던데요 이런데 괜찮냐면서요 남자가 멕였든 여자가 모르고 갔든 개인적으로는 sns 관광명소 같은 거라고 생각해요
•••답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예? 저는 저분들 문제된 영상 본 적 없는데요 본문에서 언급 나왔길래 그런 거고 영상 제목에 오사카성 들어갔을 거라고 생각해서 남긴 댓입니다 해당 댓은 지울게요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아니 그걸 제가 모르죠? 본문만 보면 영상 제목이든 컷이든 오사카성 언급이 있었으니까 영상 내리고 사과글을 올리시지 않았을까요?
Mount19  우리 팀 우승
본문만 봐도 부근에 갔다고 적혀있네요..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Mount19  우리 팀 우승
삭제한 댓글에게
댓글 저한테 잘못다신건가요?

보통 불국사 부근에서 영상 찍었다고 하면 불국사 포함 주변 갔다고 생각을... 하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그래서 남겼습니다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그럴 수 있죠 뭐 먹었는지가 젤 궁금하네요
1개월 전
스롤크토고
시기와 질투로 시어머니짓하는거잖아요.. 싫어하는 유튜버 영상 보는 이유가 어떻게든 꼬투리 잡을려고 눈에 불 키고 보는 최악의 악플러들,,
•••답글
1개월 전
CHEESEDUCK  🧀
오사카 성 공원은 육군 위수형무소가 있던 곳이었습니다. 윤봉길 의사가 순국 직전 한 달간 수감되었던 곳이죠...
•••답글
헐 이건 몰랐어요..🥲...
1개월 전
hoookk
근데... 일본 역사배경지식 조금만 알아봐도 다 나오거든요... 적어도 이런 외교문제가 있는 곳에 놀러갈땐 찾아보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곳인지 알게되면 불편 어쩌고 말 못해요; 피드백은 깔끔했고 실수 안 하면 되는 문제라 생각하지만 본인이 무지한 걸 티내는 글은 좀 아닌 것 같네요..ㅋ
•••답글
맞아요 진짜 검색만해도 알수있는걸 모를수도 있다 괜히 불편해하네 시어머니짓하네 하는건 말도 안된다고 봐요 ㅋㅋ 다른나라도 아니고 일본이잖아요 일본.. 그 나라와 관련된 모든 건 우익,혐한이 뭍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말이죠
오사카 성에만 안 가면 괜찮지 않나요..? 그렇게 따지면 일본에 발도 못 내밀죠 근데 여행 일정에 오사카성 방문이 있다면 좀 그럴 것 같아요
•••답글
22 촬영하는 장소 근처에 있었다는거 아닌가요? 물론 역사적 의식을 잃지 않고 신중해야 하는건 백번 맞습니다
33
유튜버분은 사과하셨으니 괜찮지만 한국인들 많이 간다느니 별 게 불편하다느니 하는 반응은 잘못됐죠 불편해해야 하는 문제 아닌가
•••답글
1개월 전
나야나야나
오사카 성을 간 게 아니라 오사카 성 근처 공원을 간 거였어요?
•••답글
맞아용 오사카 성은 가지도 않았어요
근데 댓글보니 공원도 역사적인 사건이 있던 곳이 맞나봐요
1개월 전
소로로롤
사과하셨으니 비난은 잘못되었으나 별게 다 불편하네 하는 반응은 뭔가요...ㅎㅎ 일부러 꼬투리 잡으려는게 아니라 한국인이라면 불편할 문제 맞아요...
•••답글
22 토모토모 찐팬인데 잘 마무리했는데 별게 다 불편하다고 하면..
Veil Nebula  出谷遷喬
333 그런 댓글들 때문에 더 욕 먹을까봐 걱정이네요..ㅠㅠㅠ
44444...
55
백현이.  우리 백현이 돌려줘라 ‘ㅅ’
66
77 실컷 사과한 사람도 우습게 만드네 진짜 위한다고 이따위로 표현하나
지욘  지욘너무보고싶어ㅠㅠ
88
또영아쩡우야  PINKTAPE♥
99999
 
오사카성 근처 공원을 갔다는 거고 평상시에도 한일 커플이기에 엄청 조심하시던데 안타깝네요
•••답글
1개월 전
black0
하여튼 현실에선 입도 뻥긋 못할사람들이 키보드만 들면....어후
•••답글
1개월 전
T1_Faker  이상혁
진짜 벼르고 있던 사람들이 건수 잡고 달라드는 느낌이네요 ㅎ..
•••답글
1개월 전
방탄소년단 전정국  🐰
유튜버분은 깔끔하게 피드백 잘 하셨는데 별게 다 불편하다는 사람들은 일본인인가?
•••답글
1개월 전
자두곰도리  만다꼬즈 BTS BoA
별게 다 불편하다고요?? ㅋㅋㅋ 한국인 맞나
•••답글
1개월 전
닻별  초록빛 은하수
오사카성이 크게 문제될 곳이라는건 불매운동 터지면서 어느정도 알아봐서 알고있긴 했는데...
근데 애초에 안들어갔으니 문제가 없는거 아닌가요..?

•••답글
닻별  초록빛 은하수
아 댓글 보니까 공원 자체도 문제가 되는곳이 맞군요.
1개월 전
고래상어(whale shark)  는 온순한동물입니다
오.. 저도 몰랐지만 내용 알면 불편한데요. 어떤 한국인이 역사를 잘 모르는 상태에서 욱일기를 들으면 불편할 거 같지 않으세요?
•••답글
1개월 전
10억
질투나겠죠 별걸 억지로, 없는 꼬투리를 다 잡네요
•••답글
1개월 전
믿을건나스닥뿐이야  너 마저...
제목 뭐임;
•••답글
1개월 전
꼬순내져앙
아니 몰라서 문제여서 사과했고 영상 내렸는데 뭐가 더 문제 될게...? 솔직히 형무소 터인거 모르는 사람이 태반인데...알면 당연히 안가지만 이런 역사지식은 어디서 배워야하나요
•••답글
1개월 전
PINGU
제목 뭐에요...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촬영한 유튜버는 제대로 사과까지 했는데 팬인지 뭔지 모를 사람이 역사 관련 소리 내는 사람들을 유난으로 만들어버리네요ㅋㅋ
•••답글
1개월 전
저아세요?
하~ 진짜 사람들 너무하네..
•••답글
1개월 전
올리비아 로드리고  NHC
불편할 문제 맞는데 댓글 왜 그러세요?
•••답글
1개월 전
웅냥냥웅냥
토모토모 팬인데 사과 했으니 일단락되면 되는디 굳이 이런 글..? ㅋㅋ 그리고 오사카 성 문제 있는거 유명한데요.. 적어도 한국인이면 유난떤다고 생각하면 안되는 문제 맞아요. 거기다가 사과할 일도 아닌데 고나리가 유난이라고 하는 건 더 말이 안되네요
•••답글
fortuite  눈앞이바로달나라잖아
오사카 성은 가지도 않았어용
그래도 영상에 등장 했잖아요... 역사적인 일은 불편해야할 일 맞아요
그리고 본인이 사과했는데요
fortuite  눈앞이바로달나라잖아
아 넵
1개월 전
백호는어흥
오사카성 간 것도 아니고 카메라에 걸린 건데 이런 거라구요...? 일본이 싫긴한데 이건 너무...
•••답글
1개월 전
비비빅두바
모르면 배우면 되는거고 다음부터 조심하면 되죠
죄송하다는데 비꼬는 제목같이 보여서 별로네요

•••답글
1개월 전
말랭이요
오사카성이 문제되는 부분이라는 건 알았는데 거기 가지 않았고 공원까지도 문제되는 부분인 건 저도 몰랐는데… 오사카성에 가서 하하호호 노는 영상이면 논란될 만한 거 인정하는데 저걸로는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공원 그냥 주변에 보이면 가지 막 다 찾아보고 가진 않을 뿐만 아니라 한국인이라서 저 부분도 비춰지면 안 되는 건지…
•••답글
1개월 전
DDDDD
본인이 사과했는데 별게 다 불편하다는 반응과 과한비판 둘다 좋게안보이네요...
•••답글
1개월 전
DAY6'
한국인으로서 전범 관련 일은 불편할 수 있죠. 별게 다 불편하다는 반응이 어이없네요.
•••답글
1개월 전
부차라티  아리베데르치-.
아니 오사카성을 간 것도 아니고 그냥 지나간 것 뿐인데 카메라에 걸린것까지 문제라는건 뭔가요ㅋㅋㅋㅋ 솔직히 안그래도 토모토모에 은은하게 열폭하는 사람들 많았는데 이참에 잘걸렸다 하면서 아닌척 물어뜯는듯
•••답글
부차라티  아리베데르치-.
(내용 없음)
한국어 안느는게 왜 얘기거리임? 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 한국 살아요?
근데 토모 한국어 엄청 늘지않았어요? 유인 영향 많이받아서 한국어 거의 다 알아듣고 말도 잘하던데..?
부차라티  아리베데르치-.
트위터에서 본 모 다음카페 댓글인데 이게 어떻게 열폭이 아니에요? 잘못과 사과는 사과인데 진짜 추함 유튜버분들 나이에 뭐 이력까지 끌고나오면서 뭐가 그리 대단하냐는거ㅋㅋ
공원에 간것과 카메라에 걸린것 등에 대한것의 비판과 그에 따른 피드백은 옳다고 보는데 댓의 사진들은 그냥 뭘해도 까내렸을 열폭하는 사람들이네요
저렇게 부러워서 남한테 분노표출 할시간에 자기 개발들을 더 하지 한심 그자체

웃기네요ㅋㅋ저렇게 일본이 싫어 죽겠으면 애초에 한일커플 유투브를 왜 굳이 보는건지 어떻게든 꼬투리 하나 잡고싶은걸로밖에 안보여요
일본 모두가 싫은게 아니라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걸 싫어하는거고여ㅋㅋ 언제 싫어죽겠다고 댓에 달았나여? 거의 궁예신가윱
토모토모를 보는 이유는 그런 우익이나 반성하지 않는 태도의 사람들과 달리 사소한것도 신경써주고 본문과 같은 피드백이나 초반 영상에서 말씀해주신것 처럼 역사의식을 가지고 공부하려는 모습이 어쩌면 우리나라 사람들도 안하는 사람이 태반인데 가해국인걸 인정하고 공부하는 모습이나 태도가 좋아서 더 보고 응원하는데요?
제 댓에 어느부분이 그저 특정누군갈 싫어서 꼬투리 잡는걸로맛 보이신다면 역사공부를 더 하시고 문맥파악 할때나 글을 읽으실때 좀 더 열린마음으로 보세요
오히려 댓쓴이 분이 제 댓을 더 꼬투리잡고 비관적으로 해석하고싶은것 같아보이니까요

투게더815에게
엥? 부차라티님에게 답글 단다는게 잘못달았네요? 그리고 잘못달았지만 제 댓글은 투게더님 말에도 동의하는 내용인데요? 어느부분에서 그렇게 화가 나신건지ㅋㅋ전 ㅇㅅ사람들한테 하는 말이고 저 사이트 특성상 무지성으로 일본 싫어하는 사람 투성이면서 굳이굳이 일본 남자랑 사귀고 일본에 살고있는 유투브를 보는게 이해가 안간다는 말이고여 저 사이트에서 여자분 집주소까지 털었다는데 누가봐도 열폭 아닌가용? 제가 뭘 비관적으로 있는건지ㅋㅋㅋㅋㅋ

왕밤빵홍합에게
답글을 잘못달았다니 그래서 저는 당연히 저한테 다신글인줄 알고 답글을 쓴거죠ㅋㅋㅋ
본댓에 사진속 ㅇㅅ 악플러한테 향한말이 아닌 제 댓을 보고 저한테 일본 싫어죽겠고 꼬투리 잡고싶어한다고 하는 사람이라고 말씀하신줄 알고 꼬아보신줄 알았슴답
근데 제 댓이아니라 답댓을 잘못다신거라니까 더 할말은 없죠
저랑 밤빵님 같은 의견인건댑

투게더815에게
아니 본인도 댓의 사진들은 뭘해도 까내렸을 사람들이라면서여ㅋㅋㅋㅋ저도 그거에 동의한거뿐인데 뭐가 그렇게 화가 나서 저한테 비꼬고 난리나신건지 이해가 안가네욥

왕밤빵홍합에게
저한테 답글을 잘못다셨으니까
댓의 사진들말고
저한테 하는말인줄 알았다니까여ㅋㅋㅋ 먼저 답글 잘못달아서 오해의 소지를 만드셔서 저는
저한테 하신 말씀인줄 오해한거고 근데 댓을 잘못 달아서
저한테 한말 아니라니까 알겠다는 거구요

투게더815에게
넵 저도 괜한 불쾌감을 드린거같아 죄송하네용 저는 ㅇㅅ사이트 사람들에게 한 말이었습니다

왕밤빵홍합에게
아닙니다 저도 맥락상 파악했어야 했는데 오해했네요
혹여 제 댓글에 마음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무조건 과거일이라고 치부하고 우익도 쉴드치는 사람들때문에 날이 서있어서 쎄게 말한것 같아욥

외대맘을 홍대는 건대  외대 홍대 건대 안 다닙니다.
와 첨부하신 댓글 사진 진짜 가관이네요 비난이면서 비판인척 하는거...
와 사진 댓글 열폭 레전드네요.........
여초는 반일감정이 심해서 일본남친이랑 사귀고 그 일본남친을 좋게 묘사하는 것까지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론 많이 안타까워요
 
1개월 전
전원우애옹
솔직히 우리나라가 피해국인데 저런거 하나하나 불편해해야하는게 맞아요ㅋㅋㅋㅋ
근데 저분들은 잘못된걸 인지하고 바로 피드백하셨으면 된거고 더이상 뭐라할 필요가없죠

•••답글
1개월 전
이쟁찌  동방예대실음14학번 SF9재윤
오사카성을 가서는 안 되는 건 어릴 때부터 알았지만 오사카성 부근 공원도 그런지는 몰랐네요 ...!...
•••답글
저두...
저도 몰랐어요... 오사카성은 진작에 알았었지만
1개월 전
ubi
의도를 가진 것도 아닌데.. 굳이 이렇게 까지 싶네요
•••답글
1개월 전
핑크복숭아
미리 확인한다면서 어떻게 몰랐지..? 모르는 사람 많다는 얘긴 왜 나오는거
•••답글
1개월 전
츄델
뭐가문제에요?
•••답글
1개월 전
CillianMurphy
불편할 일 맞는데,, 다만 사과하셨고 영상도 내렸으니 이런 일 반복되지 않길 바라야죠 영향력도 큰 유튜버 같은데;
•••답글
22
1개월 전
그때가오면
그곳엘 간것도 아닌데 불편하다 사과를 요구하고 그 영상을 보지도 않았으면서 추측으로 잘못했으니까 사과했을거라 속단하고 .. 저 사과하신분보다 다들 뭐가 그렇게 떳떳하고 당당한지 모르겠네요
•••답글
1개월 전
땅콩초롱
불편한사람 정상
이정도는 안불편한사람 정상
불편하다고 쌍욕하면서 미친듯이 까는사람 비정상
뭐가 불편하냐며 억지다 시기질투하는거다라고 말하는사람 비정상
당사자가 잘못을 인지하고 사과하고 글내렸으면 끝난 일인데 잘못이 맞니뭐니 왜 서로의 의견을 주입시키는지 모를....

•••답글
1개월 전
제시카유튜브
불편해도 되는거고 사과하셧으니 그냥 넘어가면 되는거..별게 불편한건 아니죠..
•••답글
1개월 전
꼬기꼬
중학교때 학교에서 단체로 오사카성 관광 갔었는데...... 생각해보니까 몇년 되지도 않은 일이네
•••답글
1개월 전
qloi
별게다 불편하다고요...? 님들 고등학교때 배운 문학 자습서나 문학교과서 아무거나 집어서 펴보세요 퍄서 일제강점기 배경으로 한 작품한번 읽어보세요 우리나라가 얼마나 힘들게 독립을 했는데요...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순간 잘못된 것을 모른채 스며들게 됩니다...
•••답글
다른 예로 학폭 가해자의 사진을 피해자한테 들이밀면서 별게 다 불편하네ㅋㅋ 이정도는 넘어가~라고 말할 수 있으신가요?
저건 임진왜란 때 건물 아닌가요?
맞는데 저는 임진왜란이나 일제강점기나 일본이 준 피해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고, 일제강점기의 고통을 공감하기가 더 쉬워서 예시로 들은 것데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셨을수도 있겠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1개월 전
지지님
열폭지리네 어휴
•••답글
1개월 전
래기
솔직히 오사카성 근처 갔다는 것이 역사적인 맥락에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분개하실 분들이라면 저 유튜버의 영상들을 애초에 안 봤겠죠 ㅋㅋㅋㅋㅋ
이건 그냥 질투고 아니꼬와서 욕하는게 사실 아닌가요??

•••답글
그냥 사이버 불링 그 자체인데 역사로 꼬투리 잡은거됴
1개월 전
Newt Scamander
오시카성 놀러간것도 아니고 근처에서 벚꽃놀이 하다가 영상에 걸린게 불편하면 그냥 일본자체가 불편한거아닌지 물론 오사카성이 문제인건 맞는데 영상에 걸렸다고 뭐라하는건 점….
•••답글
1개월 전
토모토모
오사카성도 아니고 부근 공원... ㅋㅋㅋㅋ
•••답글
1개월 전
짱영훈  빵훈이 여자친구
그냥 잘 모르겠네요 현재 한국에 포켓몬빵이 대유행을 하고 있는 중에...... ㅋㅋㅋ 타 카페 캡쳐본 보니 별 이상한 걸로 욕을 다 먹던데 한국인으로써 한 마디 얹으려다가도 그런 마음이 싹 접히게끔 까이는... 참 ㅋㅋㅋ
•••답글
어떻게든 깔 거리를 찾는 느낌...
댓글에 포켓몬빵엔 열광하면서 참 모순적이라는 댓이 있던데 공감

•••답글
22
1개월 전
유설  열린 창가에 홀로
다 끝났는데 언급해서 끌어오기좀 그만했으면 좋겠네요 과한 빠는 까를 불러오는데
•••답글
1개월 전
이어팟
음..근데 애초부터 일본컨텐츠를 다루시는 유튜버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녹차케이크
으이그 인간들
•••답글
오사카성을 보러 간 것도 아니고 근처 공원에서 벚꽃 본 건데 그게 문제가 된다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젭알 토모토모 좀 냅두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인기가 많아지니깐 별의 별 사람들이 다 나오네요 어휴......
•••답글
1개월 전
희님
역사적인 문제로 충분히 불편할 수 있는 문제지만 유튜버분이 잘 대처하신 것 같네요!!
•••답글
1개월 전
동글동글블루베리  눈에 좋은 블루베리
공원에 관한 건 처음 알았네요
알아갑니다

•••답글
1개월 전
새벽의 봄
아니 뭔 근처 공원 가느라 잠깐 나온걸 까네... 진짜 그 성을 간것도 아니고
•••답글
1개월 전
merryweather
사과까지 진정성있게 했는데 지금 본글은 좀 다시 깍아내리는 느낌
•••답글
불편할 수도 있고 진정성 있게 사과도 했으니 됐는데 뇌절하는 사람들이 가장 문제인듯..
•••답글
1개월 전
권한
본문 내용 떠나서 한국인이라면 오사카성이 어떤 곳인지 정도는 아셔야 합니다 댓글 보니 자기도 몰랐다면서 당당하시길래요
•••답글
1개월 전
닉네임1638190380
토모토모 진정성 있게 사과했고 찐팬 아무도 "몰라도된다 알 바 아니다 그게 무슨 상관이냐"라고 하지 않았고요 별 게 다 불편하다는 사람들은 오히려 ㅇㄱㄹ 취급 해야하고요.. 진짜 팬이라면 잘못을 알려주고 고쳐나가길 바라겠죠; 역사의식 가져야 하는거 맞는데 유튜브에 오사카성 나들이 이런거 함 쳐보세요 그런 유튜버 몇이나 있나.. 왜 진정성 있게 사과하고 시정한 사람한테 맹비난조로 악플 다시는건가요 심지어 반성하고 알아가겠다는데도 꾸역꾸역 "그래도 알아야되는거 아님? 그래도 그래도 오바 아님? 오사카성? 오바 아님? 왜 몰라? 어떻게 이걸 몰라? 어떻게 감히?" 라는 뉘앙스로 이악무시는분들은.. 참.. ^^; 놀랍네요
•••답글
1개월 전
뭐랄까...
일본 컨텐츠 올리는 채널이니 조심하는게 맞죠 광복절에 일본 브이로그 올린 것도 논란 됐었지 않나요 예민한 부분이니...
•••답글
1개월 전
별둥이
사과 깔끔하게 잘하셨는데 제목에 왜 비꼬아요?
•••답글
매니 몬타나 Manny Montana  매니몬타나 사랑혀 리오 사랑혀
22
1개월 전
어쩔익명
사과하고 영상까지 내렸는데 굳이 비꼬는듯한 글은 왜쓰시는지..,
•••답글
1개월 전
너의이름이모야
오사카성도 아니고 부근 공원에 갔는데 뭐가 문제냐고 댓글 다시는분들 댓글 좀 읽고 다셔야 할 것 같아요 위에 보니까 공원도 논란 있어요
•••답글
1개월 전
어비더비
아직 우리나라에는 독립유공자들의 후손이 버젓이 살아있어요 별게다 불편하다거나 몰랐는데 등등 댓글은 삼가해야할것같아요.
•••답글
1개월 전
키윽키읔
그러면 일본 여행도 가지 말아야 해요…일본 땅에 조선 사람이 억압받지 않은 장소가 있을 거 같나요? 역사에 기록으로 남아있는 사람들말고도 무수한 사람들이 끌려가 고통을 받았을 텐데..?
•••답글
오사카성에서 참배를 한 것도 아니고…근처 공원인데 여러분은 공원갈 때 하나하나 다 검색해서 가시나요?
억압받지 않은 장소는 없겠지만 그래도 일반적인 평범한 거리와 역사의 아픔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특정 장소는 동일 선상에 둘수는 없죠. 솔직히 말하면 일본여행도 일본에게서 희생당한 사람들과 역사를 생각하면 떳떳하지 않은것도 사실입니다. 우리가 지금 편하게 일본 여행을 다닐 수 있을때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서 희생을 당했는데요 당장 우리가 알고있는 열사,의사분들 외에 이름모를 수천,수만명이 희생해서 얻은 자유인데 여행 자체도 부끄러운일 맞아요.
1개월 전
시카고베리
불편한 문제 맞고 사과하시고 조치 하셨으니 잘 끝난 일입니다. 이번 일로 유튜버 뿐 아니라 오사카성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는 기회가 되었네요. 역사를 공부해여할 중요성과 함께요. 좋게 생각합시다
•••답글
1개월 전
지구yes멸망
아 헐 오사카성에 대해서 처음 알았네요...예전에 거기 가서 사진도 찍었는디; 꺼림칙하다
•••답글
1개월 전
샤Ol니
모르고 갔다면 사과하고 끝내면 된다고 생각해요! 사과도 엄청 깔끔하게 잘해주셔서 불편했던 마음도 사르르~ 가라 앉을 듯~
•••답글
1개월 전
오호라...?
자기가 안다고 해서 자기 주변에 누구도 안다고 해서 모두가 아는 건 아니죠 문제 인지하자마자 깔끔하게 사과하고 끝난 일에 ~인 것 같다고 궁하면서 비난조로 말하는 거 너무 벌로 ㅋㅋ...
•••답글
1개월 전
국문과
그래도 이렇게 화제돼서 한국 사람들 이제 오사카성 안 갈 듯
•••답글
1개월 전
야 나랑 놀자  밤 늦게까지
댓글 보면 오사카성 근처 공원도 문제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한국인들이 나서서 별게 다 불편하다는 식으로 쉴드쳐줄 부분은 아닌 것 같네요... 사과글도 올리셨으니 더이상 말 얹지말고 다음부터 조심하면 될 일 같아요
•••답글
1개월 전
마리코
하.. 솔직히이렇게 사과하는것도 과한거같음 이렇게까지 갈일인가
•••답글
1개월 전
돈이없어
근데 공원 자리에 예전에 뭔 건물이 있었는지 어떻게 알아요…? 일본 현지인들도 모를듯….
•••답글
1개월 전
바드  Bard
그래도 덕분에 공원에도 문제가 있다는걸 알았네요
•••답글
1개월 전
닉네임1617234084
어떻게 한국 사람이 일본 역사에 쿨할수가 있어요 ㅋㅋ 억까라니.. 이래서 덕질이 무섭다니깐요.
•••답글
1개월 전
쿄쿄쿄쿄
그나저나 이분들 화제성 개쩌는듯….. 앵간한 연예인들보다..
•••답글
1개월 전
WEi 요한  3월16일위아이컴백
오사카성도 아니고 공원인데 뭔.. 이랬는데 공원도 문제네....
일본 저저 나쁜놈들....

•••답글
1개월 전
박지영
벚꽃놀이 한 공원이 문제던데
유튜버 본인은 인지하고 깔끔하게 사과한거 같은데 팬들 쉴드 무슨일이죠…

•••답글
1개월 전
끼옹이
그런식이면 그냥 일본 가는것도, 일본 물건 사는것도, 애니보는것도, 포켓몬빵도 안되는거 아닌가요..
•••답글
1개월 전
칭총차읓엋ㅇ
가해자의 무지도 잘못이긴 하죠
•••답글
1개월 전
정국(26)
모르고 그랬고 문제를 인지하고 삭제, 사과까지 깔끔히 했으면 됐다고 생각해요. 도 넘은 비판, 쉴드는 오히려 반감을 사기 마련이죠. 역사는 아직까지 계속 되고 있어요. 별게 다 불편할게 아니라 불편해야하는게 맞구요.
사실 한국인들 중 오사카성이 어떤 곳인지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해요. 이번 기회로 알게 된 분들 많아질 것 같아 한편으로는 다행이라는 생각이들어요. 저 역시 근처 공원까지 문제가 된다는걸 몰랐으니까요.

•••답글
1개월 전
티버  티버 다시 버프 좀
욕하는 사람들 특 지들도 일본 불매안함
•••답글
1개월 전
코구미야
앞으로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답글
1개월 전
우든
사과와는 별개로 역사를 알고 있는 한 일본여행도 꺼려지는게 사실이죠. 잘못된 것이 맞고 댓글에 뭐가 문제냐고 하시는 분들은 역사공부를 좀더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1개월 전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煉獄
앞으로의 모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답글
1개월 전
원탁의기사
사과했으니 뭐,,
•••답글
1개월 전
qlcqkddnf
독립운동가 얼굴에 낙서하면서 벤또 다이스키 거리던 애들이 불편해할 일은 아닌거 같은데...
•••답글
1개월 전
눈물의똥꼬쇼
대처가 깔끔해서 좋습니다 👍🏻
•••답글
오사카성만 안가면 되는거 아닌가? 근처 공원이 뭐라고.. 그렇게 따지면 과거 한국을 식민지배했던 일본이란 나라엔 발도 붙이면 안되는거 아닌가? 그 후손일 일본인과 커플인 유튜버도 불편해서 못봐야 하고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성이 있는 일본 자체를 여행하지 말아야죠.. 과거 한국을 지배했던 전범국 주머니 불려주는 포켓몬빵도 불매해야 하는게 맞고..ㅋㅋ너무 선택적 논란과 선택적 불편함인듯..
•••답글
펭펭이와귄귄이  의 러브스토리❤️
2222222
솔직히 생활에 일본이 얼마나 녹아있는데
닌텐도랑 포켓몬엔 열광하고... ㅎㅎ그외에도 많은데 여기 다 나열하기도 힘드네요
특히 댓글 윗짤은(ㅇㅅ) 걍 열등감 똘똘 뭉쳐보이는ㅋㅋㅋㅋ 당장 저기에 닌텐도 포켓몬 포켓몬빵만 검색해도 게시글 수백개일듯 그런거 몇만원 수십만원어치는 사면서 옆 공원 지나간거로..
선택적 불매 공감해요
그리고 불매는 자발적으로 하는거지 강요는 안돼요 당연 역사적 문제있는 컨텐츠같은 건 지양해야겠지만요

1개월 전
이둘리
대처가 깔끔하네욤 👍🏻 어디서든 뇌절하는 사람들이 문제
•••답글
1개월 전
0628  B.A.P
유명해진게 느껴지네용..ㅠㅠ 항상 느끼지만 이런거 대처 넘 빨라좋아요
•••답글
1개월 전
너굴너구리야  사랑은 율법의 완성
유인님 ㅠㅠ
•••답글
1개월 전
도파민박사  샤오쥔부인
도대체 오사카성 홍보한것도 아니고 거기 들어간것도 아니고 그냥 그 근처 공원에서 나온게 욕먹을정도면 일본여행 간 유튜버분들은 왜 냅두세요..한능검 1급 취득했고 역사에 대해 불편함을 가지는게 잘못된 건 아니지만 이건 과한반응이죠 모르는 사람은 오사카성이라도 들어간줄알겠네요
•••답글
1개월 전
마빡이
몰랐던 사람은 이번을 계기로 배우는거고 저 유튜버는 깔끔하게 사과도했고.. 뭐가 그리 불만인지 다들 다양한 각도로 비틀어진채로 살아가는듯 하네용
•••답글
1개월 전
파인애플피피
오 몰랐는데.. 대처 깔끔하시네요👍
•••답글
1개월 전
어쩌죠
전 그냥 이제 이런 범죄 아닌 논란 터지면 어디까지 과열될까 무서울 지경이에요 ㅎ… 우리 역사 소중하지만 우리 사람도 중요하다는 걸 제발 그 선 넘었던 카페 회원들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 분은 엄청 까면서 포켓몬 빵 사는 그런..사람 분명 있을 것 같아요ㅋㅋㅋ 솔직히 이 유튜버한테 열등감 느끼는 사람 너무 많은 느낌
•••답글
그냥 남 조금이라도 까내리고 단점찾으려고 혈안된거같아요ㅠ저도 유독 이분한테 열등감 느끼는 사람 많다고 느껴요 그동안 났던 논란 중에 진짜 잘못한거 없으신거 같은데ㅠㅠ
1개월 전
In the club disco party night  넌 마치 봉춤을 추네
오사카성도 아니고 그 부근인데 사람들이 그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어 안타까워요 오사카성알고요 한능검 1급이고 평소 반일감정 심한사람입니다
•••답글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인용 알티 쌓이는 중인"하나씩 버려야 한다면 내가 버릴순서"543 임팩트FBI 2:52 99132 10
유머·감동 문프가 푸틴 바꿔놓은게 젤 신기함527 헤에에이~ 07.04 23:35 140799
이슈·소식 [단독] 노제 측 "SNS 광고 계약 기간 어긴 것 확인…본인도 잘못 인지”247 붐붐붐붐 10:17 63441 32
유머·감동 커피 사이즈업해서 시켰더니 이렇게 오면 반응 어떻게 할지 달글191 JOSHUA95 2:53 76067 6
이슈·소식 파출소에 괴한 침입하자 숨어서 112에 신고한 경찰들198 정수리마수리 10:24 50367 16
오늘자 국힘 원내대표 권성동, 윤석열 쉴드 포기.jpg 크로크뉴슈 14:55 67 0
권성동 "尹대통령 B컷, 귀엽게 봐주라…그럴듯하게 연출해야 되는데" 현이랑 14:54 65 0
댕댕귤 획득.twt 306399_return 14:53 121 0
내 기준 제일 이해 안되는 유머글2 알자르 타카르 14:34 1724 0
'여론조사'는 허무맹랑?? 대박사랑 14:28 868 1
🇰🇷대한민국 女특전사팀, 세계 軍스카이다이빙 '첫' 금메달 땄다🇰🇷2 유포.리아 14:23 1257 2
아이폰14 가격 인상 불가피23 료효닝 14:21 4406 1
윤석열 대통령, 박순애 교육부장관 임명장 수여 "언론·야당 공격받느라 고생” 개시개비 14:17 959 0
걸스데이 유라 최근 근황(feat.환승연애)..jpg15 김민규엄마 14:15 8160 8
국세청 앞 무서운 조각상 얘기 너무 웃김18 호롤로롤롤 14:15 6203 1
댓글창 파티 열린 기사 에자키카루 14:15 936 0
: 어머니 저를 어떻게 생각하시는 건가요? 김용국 아내 14:14 606 0
아영이와 예진이 JOSHUA95 14:11 1255 0
요즘 유행하는 패션들 완전 혼종이라고 생각하는 달글1 김밍굴 14:05 3107 0
참 한결같은 김종국 이진기(30) 14:05 2004 1
인간적으로 싱어롱 상영 한번 해야하는 영화...jpg1 無地태 14:05 2014 0
일본 대학에 간 K대학생.JPG15 無地태 14:04 6816 3
😳: 내일 전남친이랑 닥스 보러간다고??? ((+후기19 사랑을먹고자 14:03 6803 6
술안주로 먹는 과일화채 호 vs 불호 환조승연애 14:03 718 0
전체 인기글 l 안내
7/5 14:54 ~ 7/5 14: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7/5 14:54 ~ 7/5 14: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