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내 마음속에 저☆장 ll조회 72851l 21
 출처
스크랩 수가 높은 글이에요!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물회는 크게 속초식 물회와 포항식 물회로 나뉜다. 속초식 물회는 직관적으로 오이를 비롯한 각종 야채와 오징어, 한치, 광어, 도다리 등 담백한 생선 위주를 잘게 썰어 그릇에 넣은 후 얼음을 띄운 냉수나 차가운 육수에 후루룩 말아 먹는 것이 전부다. 흔히 알려진 물회의 레시피는 이렇다.

포항식 물회는 육수에 말아 먹지 않는다. 그냥 회와 밥, 채소, 양념장 등만 나오며, 취향에 따라 밥을 비벼서 회덮밥으로 먹거나 밥 대신 물과 국수를 넣어 물회로 먹는다. 즉, 포항식은 물회라기보다는 비빔회에 가깝기 때문에 타 지역의 국물 물회를 생각하고 접하면 실망할 수도 있으니 알아 두는 것이 좋다. 처음 듣는 사람들은 물이 없는데 왜 물회라는거야 하며 이해를 하지 못한다. 또한, 포항식 물회 식당은 회를 뜨고 남은 생선으로 매운탕을 끓여준다.
1개월 전
무슨 차인지 몰라서 나무위키에서 대충 찾아봤는데 진짜 포항에서는 육수를 안말아먹나요,,??충격,,
1개월 전
비빔회 상태로 나와서 취향에 맞게 얼음육수를 부어먹도록 하는데 전 비빔 상태로 먹거나 촉촉해질정도로만 육수를 부어먹는걸 좋아해요.
특히 참기름 좋아하시면 포항식 물회가 입에 맞을것같아요ㅎㅎ

1개월 전
와 신기하네요 전 강원도 사람이라 비빔은 상상도 못했어요
1개월 전
물이나 사이다 넣어서 먹더라구요
1개월 전
이것도 새로 알아갑니다,,,!!!
1개월 전
얼음육수 주전자/또는 대접에 담아서 주십니다!! 다만 집마다 안주는 곳도 있으니 후기는 한 번 찾아보고 방문 추천드려요 ㅋㅋ 포항에서 유명한 집들은 거의 다 줄겁니다!
1개월 전
포항이요..... 1개월 전
무조건 포 1개월 전
어쩐지 포항 친구랑 속초 가서 물회 시켰는데 다 남기고 안먹더라고요 ㅠㅠ 1개월 전
제 취향은 속초! 1개월 전
포항 토박인데 물회는 다 저런 물회인줄 알았어요 비빔물회st.. 속초식 물회가 따로 있는건 몰랐네여 ㅋㅋㅋㅋ 1개월 전
속초 물회 감격의 눈물 흘리며 먹었어요 광광 ;-;💗 1개월 전
2n년을 경상도에서 살았는데 왜 맨날 속초식으로 먹었지,?,,???,,,?? 1개월 전
RM  너의 낮누
아 무조건 속초요 1개월 전
무조건 속초.... 1개월 전
Noora  Amalie Sætre
전 포항파,, 1개월 전
무조건 속초... 저 빨간 국물 진짜 맛있어요 1개월 전
퐝퐝 맛있어요 1개월 전
Nick_J  세상을가져보니어때
무조건 속초~!! 1개월 전
한국 가면 포항식, 여기 외식은 속초식.
집에서 회 배달시키면 포항식으로 먹어요.
1개월 전
뭔들..☆ 둘다 좋아해요ㅎㅎ 1개월 전
속초식은 이 시리고 넘 쎄그라와용 1개월 전
포항 진짜 맛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이번에 포항 여행 가서 물회 먹었는데 물회 절대 안 먹는 저랑 엄마가 진짜 맛있다고 좋아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아직도 생각나요 ㅠㅠㅠㅠㅠㅠ 1개월 전
평생 속초식만 먹다가 포항 놀러가서 포항식 물회보고 당황했던 기억이 .. 1개월 전
포항 1개월 전
환여횟집 먹고싶다
1개월 전
포항항ꉂ(ᵔᗜᵔ*)ㅋㅋㅋㅋ🛳🌊포항항항🚢🌊포핳핳항🛳🌊🚢🌊⚓️⛴포항항ꉂꉂ(ᵔᗜᵔ*)ㅋㅋㅋㅋ🛳🌊포항항항🚢🌊포항항ꉂ(ᵔᗜᵔ*)⛴🛳🌊⚓️🚢🌊⛴포항항항항⛴🌊 포항항ꉂ(ᵔᗜᵔ*)ㅋㅋㅋㅋ🛳🌊포항항항🚢🌊포핳핳항🛳🌊🚢🌊⚓️⛴포항항ꉂꉂ(ᵔᗜᵔ*)ㅋㅋㅋㅋ🛳🌊포항항ꉂ(ᵔᗜᵔ*)ㅋㅋㅋㅋ🛳🌊포항항항🚢🌊포핳핳항🛳🌊🚢🌊⚓️⛴포항항ꉂꉂ(ᵔᗜᵔ*)ㅋㅋㅋㅋ🛳🌊포항항항🚢🌊포항항ꉂ(ᵔᗜᵔ*)⛴🛳🌊⚓️🚢🌊⛴포항항항항⛴🌊 포항항ꉂ(ᵔᗜᵔ*)ㅋㅋㅋㅋ🛳🌊포항항항🚢🌊포핳핳항🛳🌊🚢🌊⚓️⛴포항항ꉂꉂ(ᵔᗜᵔ*)ㅋㅋㅋㅋ🛳🌊 1개월 전
임영웅  건행😊ㄱ
포항 최고...큰엄마 가게 가서 물회 먹고싶당.......
1개월 전
아이유 dlwlrma  안녕 오래 기다렸니
포항사람이라 무조건 포항!! 그리고 전 초장말고 고추장이 좋아요 1개월 전
주는대류 먹음 1개월 전
포항식은 첨본다 1개월 전
포항 짱맛 1개월 전
속초물회 짱 1개월 전
전 포항식이좋아요 1개월 전
전 왜 포항에서 먹은 물회도 속초식이었던거죠 😭 1개월 전
둘 다요 1개월 전
줌바즈 러버  고마워 아름다워줘서
속초식만 먹어본 기억이 나는데 전 포항식이 더 맛있어 보여요... 1개월 전
저는 둘다 싫어요 1개월 전
둘 다 맛있겠는데요.. 1개월 전
포항식 1개월 전
V포항인으로서 포항식이요 1개월 전
포항식 첨봐요 맨날 속초식으로 먹음… 1개월 전
뵤.  애기호랑이
포항은 아니고 다른 지역에서 고추장에 비벼먹는 물회먹어봤는데 너무 짰어요ㅠㅠ육수 넣는 이유를 알겠던,,, 1개월 전
전 속초요ㅎㅎ 1개월 전
물회는 속초 1개월 전
속초 가서 물회 첨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넘 맛있었더라는ㅠㅜ 1개월 전
맛있으면 다 좋아용 1개월 전
항상 속초식만 먹었어요 1개월 전
포항~~ 1개월 전
포항 되게 맛있던뎅ㅠㅜ 1개월 전
포항이요 1개월 전
포항 1개월 전
전 속초식만 먹어요 저 국물에 밥 말아먹으면 극락감ㅠ 1개월 전
속초식 개맛있겠다 포항식밖에 안 먹어봄 1개월 전
아 걍 말아먹는 차인가? 전복이랑 해삼 있길래 내용물부터 다른 줄
1개월 전
쿠로-미  ✧*̣̩☽⋆゜✦
무조건 포 1개월 전
둘 다 너무 좋당 1개월 전
포항식당 물회집 가면 빨간육수 다들 주시길래...오 안 주는 집도 있군요?! 1개월 전
속초 1개월 전
둘다 너무 맛있어요 1개월 전
강원도 사람이라 속초식 물회만 먹어봤어요! 포항것도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1개월 전
두개 다 먹어봤는데 포항식이 더 잘 맞았어요 경상도 사람이라서 그른가 ㅋㅋ 1개월 전
겹뮤다  이재현 최찬희
포항식 물회가 더 좋아요 1개월 전
백한  너희같은 놈들과 협상?
강원도식이라고 저렇게 해산물이 잔뜩 올라가있지도 않은데..라고 생각했더니 육수를 안 부어주는군요??? 평생 강원도식 물회만 먹어와서 신기하네여 1개월 전
포항! 1개월 전
포항물회 맛있습니다..🫶🏻 1개월 전
속초물회❤️ 1개월 전
포항식!!!!! 1개월 전
무조건 포항식... 속초식은 회가 다 얼어요 ㅜㅠ 비벼먹다가 나중에 살얼음육수 입맛에 맞게 조금씩 부어먹는 게 좋음... 1개월 전
포항. 1개월 전
맛있겠다... 1개월 전
평생 속초식으로만 먹어봤어요 포항식 물회 이번에 알아갑니당.. 먹어보고 싶어요 1개월 전
점심에 횟밥 먹을랬는데 포항식이었고만 1개월 전
제 취향은 포항 1개월 전
2X9 구교환  변화하지만 변함없었던 4년
무조건 속초! 1개월 전
물회 종류가 2개 있는 줄은 몰랐네요 저는 역시 포항식 1개월 전
속초식 포항식 처음 봐요 1개월 전
헐ॱଳ͘ 전 속초식만 먹어봤어요
당연함 포항 가 본 적 없음
1개월 전
포항식이 진짜 좋은게 처음엔 비빔으로 한두젓가락먹고 육수 살짝부어서 자박하게 해서 조금 먹다가 육수 더 붓고 밥비벼서 먹으면 꿀맛....메뉴 하나를 시켜서 여러가지 맛을 느낄수있어요ㅠㅠㅠㅠ 1개월 전
아 그래서 포항가서 먹은 물회가 저랬구나... ㄱ속초식이 익숙해서 당황스러웠어요.ㅋㅋㅋㅋ 1개월 전
숩왼  친등해요 맞등해요
1이 맛있겠다 1개월 전
kiki hyun  기현 ㅅrㄹ6ㅎH
헐 경상도사람인데 서울에서 먹던 물회가 그닥인 이유가 저거였군요! 내가 원하던건 포항식이었ન. 1개월 전
헐 강원도식만 먹어봤는데 포항식 훨씬 맛있을 듯 1개월 전
저도 포항식...회 외에 저 나머지 해산물을 별로 안좋아해요ㅜㅜ 1개월 전
전 속초식~~~~~~~~ 1개월 전
둘 다 먹어봤는데 포항 물회 진짜 맛있더라고요.. 살얼음 육수 짱 1개월 전
다이아 은채  큐리은정효민지연
포항 물회 최고 1개월 전
속쵸! 1개월 전
속초ㅠㅠㅠㅠㅠㅠㅠ 밥 말아먹는게 진짜 맛있어요 1개월 전
포항식 좋아해요 1개월 전
전 3 제주식 된장물회.....초고추장시러요 1개월 전
포항 물회 최고.. 1개월 전
전 속초 사람이라 그런지 속초식이 좋네요..... 1개월 전
전하지못한찐심  김석진 여자친구💗
포항 환여횟집 맛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1개월 전
포항식 레잔드 넘 맛있었엉ᆢㅇ 1개월 전
무조건 속초죠 1개월 전
포항식이용 1개월 전
여름에 물회 국물 쭉 먹어줘야해요
저는 속초!!
1개월 전
둘다 먹어봤지만 포항식이 더 제스타일입니다. 고추장과 배 그리고 회의 조합이 극락이에요 30일 전
벨로트  얄리얄리얄라셩
포항맛있어요 29일 전
익숙한 건 속초식인데 포항식도 궁금하네요 28일 전
아기전하  내가왕이될상인가
포항식 짱맛 28일 전
포항식 물회 진짜 맛있더라구요.. 27일 전
포항 진짜 맛있어요ㅠㅠ 27일 전
속.초.최.고 27일 전
속초 25일 전
무조건 포항 처음먹었을때 기절하는줄.. 25일 전
속초식에 밥도 말아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 25일 전
대구에서만 살아서 그런가 포항식 물회만 먹어봤어요 25일 전
포항 25일 전
전 왜 속초에서 포항식 물회를 먹은거죠..?
아무튼 참기름 찹찹 물회 만세~
22일 전
둘 중 한 지역 사람인데 둘다 맛있어욤 20일 전
속초식 조아해요 넘 조아... 18일 전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단독] 국세청, MBC에 세무조사 칼 뺐다…YTN도 조사중437 우우아아 11:18 142937
이슈·소식 국민의힘 "자막조작 사건, MBC가 사과하면 끝날 일"311 제이★ 13:11 93316 25
이슈·소식 어이없음주의) 서울시 한글날 이벤트 근황304 붐붐붐붐 11:56 146773 37
유머·감동 아시아에서 인기탑인데 한국만 안먹는 식재료 ㄷㄷ311 배진영(a.k.a발 9:14 185517 33
유머·감동 또 또 '무면허 운전' 전동 킥보드에 치여 사망292 모큐 12:41 112295
소개팅 카톡 대화 이어가는 법 NCT 지 성 20:42 1 0
돈을 갚지 않은 나폴레옹 남준이는왜이 20:41 82 0
또 연예인 한명 보내려는 조나단 ㅋㅋㅋㅋㅋ.jpg +ordin 20:41 59 0
아니.. 시바 그 귤을 왜 우리한테 팔아요 고양이기지개 20:40 121 0
주성치식 개그 스타일 한문철 20:40 150 0
박수홍 7년전 발언보니,더 안타까운 그당시 조언 311095_return 20:39 157 0
경기 종료후 에비 트윗) GGWP 218023_return 20:38 212 0
사회 생활 할수록 체감한다는 명언 몹시섹시 20:38 390 2
내 남친이 이거 모른대; 세대차이 느꼈어 남준이는왜이 20:38 246 0
원피스 1062화 글 스포 오이카와 토비 20:38 100 0
일본 여자들이 제일 듣기 싫어하는 말 중 천러 20:38 255 0
Mbc 단독 윤석열 장모 부동산14 공공고 20:24 2218 10
의료민영화 논란 속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12개 시범 인증3 무화과잼 20:20 1771 1
(여자)아이들 멤버들이 서로 사찰한 개인 인스타 사진 포즈 아이들튀 20:17 1405 0
사막에 눈 내렸을 때 현지인들 반응1 설아 20:14 1878 1
저랑 영상통화하는 여사친.gif 굿데이_희진 20:14 1682 0
왜 영화에 나이제한이 있는지 알겠음1 세븐틴 원 + 20:14 1259 0
관광객 버스 덮친 사자 성우야♡ 20:13 968 0
롤스로이스의 SUV '컬리넌' Side to Side 20:13 920 0
전체 인기글 l 안내
10/6 20:40 ~ 10/6 20: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0/6 20:40 ~ 10/6 20: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