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인기글
댓글
언행일치 ll조회 81687l 109
 출처
스크랩 수가 높은 글이에요!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

백수하겠습니다
어제
저도 그냥 백수하겠습니다
어제
그냥 완벽맨이 되라는거네용 하핫
어제
요즘 면접보러 다니는데 정말.. 한 곳 한 곳 다녀온 면접이 늘수록 삶을 헛산거 같아서 울적해요ㅠㅠㅠ 취직하면 돈벌어서 3년 안에 특수어 마스터하고 다른 일 하려구요😂
어제
근데 현실적이긴 하네요
어제
취업하고 보니 정말 공감가는 부분이 많네요..
어제
현실적이라 더 우울하고 피곤해지네요 평범하게 사는게 제일 힘들다는 말이 요즘처럼 와닿는 때가 없는 것 같아요
어제
진짜 현실적..특히 지방대공대vs스카이문과는 문과가 기분나쁠수있겠지만 취업 자체는 전자가 잘되는건 맞습니다
전자가 훨씬 우월하고 뽕차야된단 의미가 아님…. 문턱이 훨 낮다는거
당장 서울대 문과 제 친구들 다 n년차 고시공부중입니다 ㅜㅜㅜ
이과는 기계,전자공학이 양대산맥이다 이건 시대에 따라서 계속 달라져서 완전 공감은 안되네요
토목이 오히려 요새는 뜬다고 들었음

어제
토목이 뜬다는거 기사나 관련된 글 영상 알 수 있을까요..? 전과 선택에 도움이 될까 해서요 ㅠ
어제
양대산맥 맞죠 토목은 뜬다는건 기존 토목네 비해 나졌다는거지 아직도 기계전지에 비하면 비교도 안되요
어제
대충 삽시다
어제
암울해요…ㅜ
어제
맞말 같네여
어제
저렇게 대기업 들어가고 취업 현실 잘 알고 있는데도 50전에 은퇴당해서 와이프 미용실 셔터맨하고 있는 현실… 대기업 못들어간다고 죽는것도 아니고 다들 딱 노력한만큼만 운도 따라주길
어제
현실적이네요
어제
hahalo  노래 진짜 좋아요ㅎ
서성한 미만 대학 수도권 대학 졸업해서 서성한 나온 동기들과 금융 대기업에서 회계 하고 있어요! 경향성이 그렇다는 것 뿐이지 불가능 하진 않으니 취준 화이팅입니다~
어제
스펙 어떠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어제
hahalo  노래 진짜 좋아요ㅎ
영어는 오픽 IH만 있었고 자격증은 따로 없이 회계 관련 인턴이랑 사무직 아르바이트 많이 했어요~
어제
💯
어제
대기업 노예 되기 참 힘드네요
어제
어린사람 .. 맞긴한듯요 어린친구보면 일단 얼굴이라도 함 보자 하고 서류는 통과되는 듯한ㅇㅇ? 특히 신입뽑을땐 어쨌든 가르쳐야하니 일단 뽑고 가르쳐보자 하는 류도 꽤 있어서리
어제
너무 누가봐도 성공인 것만을 두고 얘기하셔서.. 현실은 저렇게 팍팍하지만은 않아요 ㅜ.. 근데 그렇다고 따뜻하지도 않죠. 아마 자극받으라고 저렇게 쓰신듯
어제
너무 현실적이라서 슬프네요
어제
눈물나요...
어제
이걸 이제 봐서 너무 아쉽네요 ㅋㅋ후 ㅜㅜ
어제
아부지께서 1금융권에 30년 가까이 근무하셨는데 아부지가 해주신 말이랑 대부분 비슷하네요
어제
너무 맞말이긴 하네
어제
너무 맞말입니다..ㅠㅜ
어제
화학과 우는 중
어제
무섭지만 이게 현실이네요,,
어제
디자인은 어떻게 먹고 살죠.. ai가 지구를 지배해..
어제
대학 졸업하고 직장 다녀보니 다 맞말.....흑..
어제
일단 스크랩이라도 해볼게요..
어제
인하대 문과인데 대기업 잘만 가요
제 동기는 삼성 갔는데용
뭐든지 사바사! 다들 홧팅합시다!

어제
🥹
어제
hahalo  노래 진짜 좋아요ㅎ
동문이네용!ㅋㅋ 마자요 동기들 대부분 공기업/대기업/중견기업 잘들 갔어요!
어제
정말 현실적이네요..
어제
건축..ㅜ
어제
이걸 몇년전 고3 때 봤어야 했는데,,,
어제
살짝 옛날 글인가
요즘은 기계도 지는 해에... 반도체 다운 싸이클이라 전전도 옛날만한 위상이 안 나옵니다ㅜㅜ 요즘은 취직하려면 무조건 컴공

어제
몇 년 전 글이긴해용
어제
22222 예전 기계 위상은 아니네요
어제
흑흑 그냥 백수행...
어제
화공 석사로 필드 5년차인데 다 맞는 말이네요. 화공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썩어도 준치라고 전화기가 옛말이어도 화공은 화공입니다. 공부에 뜻 없던 제가 이제와서 돌이켜보니 제 인생에서 제일 잘한 선택 첫째가 공대간 것 둘째가 석사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화공 학사 제약 6년차 인데 분야가 어디이신가용?저두 화공선택한게 인생의 굿초이스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어제
저는 자동차 차체 소재부분 5년차 입니다. 저도 정말 잘한 선택이에요😄
어제
근데 이건 너무.. 사무직 계열의 관점이긴 하네유 ㅋㅋㅋㅋㅋㅋㅋ 적당히 현장일 섞인 회사는 또 다른듯 공모전 중요하구
어제
위에도 비슷한 댓글 있는데 살짝 옛날 글인 것 같긴 하네요
어제
근데 솔직히 맞말인것같아요…문과고 죽도록 거기에 관심있지 않은이상ㅠ
어제
서성한 이하 라인 비상경 문과인데 대기업 잘 뚫습니다~ 동기 선배 중 삼성 현대 등등 좋은 곳 가시는 분도 많고요 뭐든 사바사 케바케입니다
어제
그냥 하고싶은거 하고 살아야겠다.. ㅋㅋㅋ
어제
이게 현실인게 너무 암울하네요 한살이라도 어려야하고 학점 좋아야하고 인맥 많아야하고.. 결국 다들 똑같은 루트로 살아야만 한다는게.. 그래도 탈락하고 좋은 직장 못 구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어떨때는 사회가 무서워요
어제
미학 오디세이  눈빛으로, 마음으로
박사 후 포닥까지요?? ㅋㅋㅜㅜ...
어제
꽤 맞는편입니다
다만 문과 서성한 아래여도 삼성현대엘지 꽤 가긴 합니당

어제
marimong  행복한 꿈의 요정
문과가 좀 박터지긴하죠
어제
근데 넘 힘들어요ㅠㅠㅠ
어제
그루브  경수경수🥰
백수할게오
어제
경영회계공학에 다 관심이 없는 저...^^ㅠ 서비스직이나 작가 하고싶다
어제
쭉 읽었는데 흥미롭네요
어제
진짜 공대 서술은 처음부터 맞말이라 할말이 없어요 이만 전기공학도 대기업 지방 근무자 입니다
대신 연봉은 좋습니다 취업시장도 넓구요...
공부 어려운건 정말 인정...

어제
읽다보니 이렇게해서 대기업가서 일만하면 안행복할거같다..
어제
일단 이번 생은 망한 것 같으니 다음 생에는 꼭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
어제
해를 갈수록 회사는 정치질을 잘해야한다는걸 깨닫고있습니다 ㅠ
어제
사바사인게 서성한 미만 문과인데 대기업 뚫었음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어제
말은 쉽네요..석박사..
어제
학벌쪽은 말 얹긴 좀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공대가 더 취업하기 좋은 환경인거에는 동의해요.
사바사다~ 라고 하지만 확률이 얼마나 되느냐는 무시 못 하죠....

어제
좋겠다 취업 쉬울때 대기업 들가서
어제
J J K  전정국♥️
22
어제
저거 성격 정말 맞말이에요 ㅠㅠ 회사 와서도 계속 경쟁해야하고.. 다들 부지런해서 어지간한 노력으로는 따라가지도 못해요 ㅠㅠ 저거 안맞는 분들은 오히려 지방이나 중소가서 길 찾는게 훨씬 행복하게 사실듯
어제
요새 컴공컴공해도 컴공으로 대기업가기 쉽지 않아요… 대기업 노리시면 아직까진 전화기인듯..
어제
이거 2010년도 초반에 써진 10년전 글인데 그 설명이 빠졌네요
그거때메 지금봤을때 유학이나 휴학부분처럼 좀 응?싶은 부분들이 있지만 나머지는 현실적이긴해요

어제
거의 다 맞말…
어제
거의 다 맞는듯요
어제
현실적인 말이죠ㅜㅜ. 과 특성상 박사까지 하고 있는 상황인데 삼전이랑 하이닉스 간 사람들 중 반정도가 물어봐요 일하면서 학위 병행하는거 괜찮을것같냐고..
어제
다 믿지말고 걸러듣길 바래요
어제
꽤 도움 되는 조언들이네요.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텐데.. ㅠㅠ

어제
임웅재  내꺼야ㅠㅠ결혼하자♡
백수하고싶어요
어제
음악  찡구들아
흠 공감되는 부분도 있지만 아닌 부분도 많네요 ..
어제
좀 더 일찍 알걸 그랬네요
지방대 문과는 웁니다

어제
전 그냥 안갈래용
어제
대기업 다니는 사람 부러웠는데 이제 안 부러움... 대기업 가려면 해야하는거+못하는거가 너무 많아요...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그렇게 하고도 행복한 분들 너무 많겠지만 전 아닌거 같습니다..
어제
거의 블라인드 채용하지 않나요?
어제
취업이 중요하다는 주변 얘기만 듣고 어린 나이에 공대 갔다가 적성에 안맞아서 성격 다 버리고 울면서 학교 다녔습니다…… 취업도 물론 중요하긴한데 관심있는 분야+잘하는 분야를 찾으세요…… 전 결국 학교 때려쳤습니다
어제
흐음 저런 굵직한 자격증 따고 복전도 하려면 칼졸이 힘든데 휴학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어제
여대관련 항목 엥? 했는데(현직이라)
10년전이면 이해가 가네요
이미 너무 오래된 정보인거 같아요

어제
22 바로 며칠전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선정한 대학선호도에서 이대 21등 숙대가 40등했는데 대기업이 선호한다니요..너무 옛날 정보같네요.
어제
ㅜㅜㅜ그냥 빨리 죽을래요
어제
그냥 당연한 소리들 짜깁기 한거같은데 인사팀과 채용팀은 엄연히 다릅니다.. 인사업무 18년 했다는데 저사람이 채용을 직접 한거나 면접관으로 있던 것도아닌데 잘못된 정보가 판을치네요
어제
취준해보니까 전부 공감돼요...
어제
다 맞는 말이긴 해도 공대에 별 뜻 없는데 취업 하나만 보고 공대가서 잘된 케이스는 잘 못봤네요. 많이 힘들어합니다
어제
인생살면 얼마나 길게산다고 대충 흐르는대로 살자는 마인드지만 본문 정말 공감합니다 근데 차라리 독특한학과 가라는거는 사실 공감못하겠어요 ㅠㅠ... 독특한과 나왔는데 사실상 취업길 하나고... 그래서 그냥 전공상관없이 취업했습니다..
어제
취준생인데 다 받음 맞는말인거 같아요
어제
현실적이네요 ㅎ
어제
'왠'만하면 엄청 거슬리네
어제
송파  살기 좋은 송파구
근데 정말,, 인사쪽에서 오래 일하신 분 같네요 ㅋㅋㅋㅋㅋㅋ
어제
1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최근에 쓴 이모티콘 세개가 그사람 성격을 나타낸대1375 김용국 아내 10:10 48708 14
유머·감동 축구 심판이 여자일때 일어나는 일들.jpgif404 우떤데 9:52 72827
유머·감동 어제 짱잼이라는 반응 많았던 포르투갈 vs 가나의 광기어린 야단법석 경기.jpgif..616 sweetly 12:06 54768
유머·감동 안과에 가야하는 커플.jpg198 sweetly 7:21 79429
유머·감동 미국 이민국과 항공사 실수로 비행기 탑승 거부당한 올리버쌤 마님206 다시한번말씀 8:56 68220
[스포??] MCU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이후 피터피커가 세상에서 지워진 방법 게임을시작하 20:51 1 0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영화 명장면.jpg 청량섹시 김태 20:44 778 1
원작 게임 판매량 급등 시켰다는 띵작 애니 .jpg XG 20:44 298 0
사도세자가 3살에 쓴 글씨2 몹시섹시 20:41 2241 1
죽은사람의 지문으로 잠금해제가 가능할까?4 311095_return 20:38 2073 0
의외로 기분나쁜 말투ㅋ1 311354_return 20:38 816 0
솔직히 집에서 공부하는거 가성비 개쩐다고 생각하는 달글3 유기현 (25) 20:38 1578 1
편의점 다녀왔는데 눈물이 납니다 언행일치 20:38 455 0
영화/드라마 시상식하면 꾸준히 나오는 말(축하무대)1 남준이는왜이 20:38 575 0
미국 고딩들 재밌게노네 민초의나라 20:38 255 0
아바타1에서 토루크 막토 된다는 복선 부분.jpg wjjdkkdkrk 20:38 430 0
현재 이화여대 정문 앞 상황 NEW!2 나루호토 20:37 909 0
어제 분위기 정말 좋았던 청룡영화제.twt 몹시섹시 20:37 764 0
헬스장 금지양말.jpg2 류준열 강다니 20:37 801 0
크리스마스 여행상품 근황 훈둥이. 20:37 503 0
곧 발매될 나이키 X DJ칼리드 신상 스니커즈&의류 언행일치 20:37 232 0
튀니지로 여행을 간 한국인이 경험한 친절.jpg MANSAE 20:37 387 0
자기 고음 실력은 타고난거라고 말하는 걸그룹 두 명1 마유 20:26 1504 0
김혜수가 인스타에 동료 배우들 태그하는 방법.jpg4 천러러러 20:26 2244 2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6 20:48 ~ 11/26 20: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11/26 20:48 ~ 11/26 20: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