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모큐 ll조회 120543l 118
스크랩 수가 높은 글이에요!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미남수집이취미  미남이우주를구한다
알빠임?
2개월 전
알빠노가 아니라 알빠임 그리고 사투리로 누가 알빠노라고 써요 알빠가 라고 쓰지 ㅋㅋ
2개월 전
22맞아요 누가 알빠노라고 써요
2개월 전
근데 제 친구들이 다 알빠노라고 해서 그냥 익숙해져버렸어요
2개월 전
친구들 혹시...
2개월 전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2개월 전
알빠no 의미로 쓰는 사람 아무도 없어요 일베말투 따라하는거 맞아요
요즘 ~노체 얼마나 유행하는데여... No는 너무 끼워맞추기인듯ㅋㅋㅋ

2개월 전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개월 전
쓰는 사람들이 직접 말하는거 들어보면 알빠no가 아니라 알빠노?의 의미로 쓰는게 맞아요 경상도 화자라면 알걸요 어디 가? 어디 가? 이 둘 만큼 억양이 차이 나요 그리고 그런 의미로 쓰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아서 아마 그렇게 말씀하시면 다른 사람들은 알이노? 로 알아들을걸요
2개월 전
알빠노 원래 lol에서 있던 밈이고 올해 롤드컵에서 먼저 중꺾마 알빠노가 밈이였는데 이게 축구까지도 알빠임?이라는 비슷한 밈 생겨서 그냥 뭉퉁그려서 먼저 있던 알빠노를 대표로 쓴 것 같은데요 ㅋㅋㅋ
2개월 전
알빠노 그냥 원래 롤에서 탑아지르 하던 한 유저가 쓴거를 어떤 스트리머 영상에 나와서 유명해진건데... 노 붙었다고 다 일베몰이는 좀...
2개월 전
대구사람인데 진심 ㅇㅈ이에요 누가 알빠노라고 써요ㅋㅋㅋㅋ 알빠가라고 쓰죠
2개월 전
게임이든 뭐든 저 말투 진짜 싫어요 유래 아는데 쓰는 것도 싫고 모르고 쓴 거라고 해도 싫어요
더 웃긴건 저 말 쓰는 사람들 자기가 유쾌하다고 생각하더라구요ㅋㅋ

2개월 전
알빠노 라고 쓰기도 하지 않나요.... 전라도 사투리 아닌가...
2개월 전
그냥 일베 이기노야체 중 하나 아닌가요 전라도 사투리로도 알빠여? 정도일 텐데요
2개월 전
그렇군요... 괜히 진짜 사투리가 맞는데 일베로 엮일까봐 오지랖이었습니다!
2개월 전
김삡뺩  *⸌☻ັ⸍*
전라도 사는데 전혀~ 안씁니다 알빠여? 알빠아닌디? 정도면 모를까 알빠노는 난생 처음 들어보는 사투리네요
2개월 전
엥 전라도 ~노 체 없습니다
2개월 전
넵 죄송합니다!
2개월 전
사루  궁뎅이버섯
잉 그거 알빠야?알빠임?이 사투리체로 유행한거 아니고
알빠No(알빠아님) 으로 유행한걸걸요

2개월 전
ㅋㅋㅋㅋ 알빠가 맞죠 ㅋㅋㅋ
2개월 전
메이플 밈 아니였나요?..ㅠㅠ
2개월 전
웅니 나야  하니야🫶🏻
ㅇㅈ이요..
2개월 전
터지고있는  팡팡파라바라팡팡팡
알바x 의미가 아니라 알바임?의미로 알바노 쓰니까 ㅇㅂ체같단거죠 정말 공감해요
2개월 전
맞죠..알빠노 는 사투리가 아닙니다ㅠ 경상도인인데 정말 사투리라고 알고있는 분들이 계셔서 늘 정정해주고 싶어요..그런데 요즘은 ㅇㅂ체를 미러링한다고 트위터나 다른 사이트에서도 흔하게 쓰기에 ㅇㅂ한다고 단정 지을 순 없긴해요
2개월 전
사투리면 알빠가? 이랬겠죠 ㅠ
1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노가 뭐예요... 알빠임이라고 쓰셨는데 굳이 노로 바꾸는 이유가 뭐임
2개월 전
😂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HarryPotter  입닥쳐 말포이
뭔 알빠노입니까..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헨젤  花笑蝶舞
알빠 no 인줄 알고 웃고넘겼는데 아녔나요..?
2개월 전
저도 알빠no 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요..
2개월 전
저도 알빠no로 알고 자주 썻는데....
2개월 전
저도 이건 줄 알았어요...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노 >_<
2개월 전
중꺾마가 먼뜻이에요?
2개월 전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이라는 뜻이에요

2개월 전
뭘 알빠노예요 알빠임인디 알빠임?
2개월 전
LOVELYZ 김지연  인피니트 러블리즈
알빠아님 - 알빠no - 알빠노 이렇게 된고 아닌가..?
2개월 전
브라질도 알빠임? 마인드로 가보자고
2개월 전
(내용 없음)
2개월 전
알빠노도 유명하더라구여
롤에서 쓰는듯!

2개월 전
알빠노가 어쩌구 저쩌구 유행어인 건 알겠는데 왜 알빠임 을 굳이 알빠노로 바꿔서 편승하려는지ㅜ
2개월 전
DAY6_Young K  누군가를 넘치게 좋아한다는건
굳이 사투리화 시키자면 >>알빠가?<< 가 되겠죠,,,
2개월 전
중꺾마ㅋㅋㅋㅋㅋㅋㅋㅋ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은 알빠임일 때가 더 빛나는 법,,,☆ 암때나 노붙이지 말기~,,
2개월 전
김삡뺩  *⸌☻ັ⸍*
ㄹㅇ~~~ 음슴체의 싴함 해치지 마시길~
2개월 전
33^^
2개월 전
코피니트  코에서 미끄럼틀
444
2개월 전
유성블루  푸른불꽃은신비의상징
55으휴
2개월 전
66
2개월 전
유가young  안녕히계세요 여러분
77
2개월 전
웅니 나야  하니야🫶🏻
88~
2개월 전
쩡차코  ૮ • ·̫ • ა
99~
2개월 전
말랑냥이  말랑말랑하다옹! ❥ Ξ・ω・Ξ
10 이거죠ㅋㅋㅋ
2개월 전
주 디  Daddy long legs
11 알빠임
2개월 전
12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쓰레빠임
2개월 전
오조오억도 쓰지말라고 난리얐우면서 알빠노도 걍 그뜻으로 읽히먄 안쓰는게 맞지
2개월 전
알빠노
2개월 전
와 진짜 갓프트네 중꺽마..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no 면 알빠ㄴ라고 쓰지 않나요? No를 누가 노 라고 써요..?
2개월 전
알빠임은 초성도 ㅇㅃㅇ인게 성질머리가 느껴져요 곧 있으면 물어버릴 것 같음ㅋㅋㅋㅋㅋ
2개월 전
축구를 잘 몰라서 그런걸수도 있지만...무언가 대단해보이는 상대를 만났을 때 주변의 우려,걱정에도 굴하지않는 저런 마인드 부러워요👍
2개월 전
표삐오  삐오삐요삐용삐용!
알빠임 이전에 알빠노 가 이미 밈으로 쓰이고 있었어요! 하지만 알빠임?
2개월 전
하나 붙었네 하...
2개월 전
별거니까 싸우는거겠죠?
2개월 전
허버허버는 여럿 붙던데요ㅎ
2개월 전
알빠노? 알빠냐도 아니고 사투리라이팅하지마세여
2개월 전
애초에 사투리로 쓴 게 아닌데...?
2개월 전
애초에 월드컵으로 떠서 유명한 건 저 캡처짤인데 저기다 알빠노를 붙이니까 그렇죠... 월드컵 밈<자체가 알빠임인데 다른데서 쓰건말건 그거야말로 진짜 알빠임...?
2개월 전
본문의 시초부터가 알빠임인데 굳이 노 붙이지 마세요~ 딴데서 no로 쓰든지 말든지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宮 侑  미야 아츠무
알빠임?
2개월 전
엥 난 알빠누! 하고 귀척 붙여서 쓰는거 좋아해서 썼는데.. 진짜 사소한거에서 자꾸 이렇게 신경쓰기 귀찮은데 일베들은 단체로 위로든 아래로든 이민가면 안되나..
2개월 전
본문이 알빠임인데 ~노 붙인다는 얘기는 첨 들어보네
걍 알빠임 쓰세요
뭔 님들이 일베충도 아니고 별 쓸데없는 노체 쓰지 마세요 ^^~
개인적으로 노체 쓰는 사람들이랑 별로 상종하고 싶지 않아서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아니 첨에 저 밈 모르고 알빠 이런 글 올라왔을 때 알빠노가 익숙해서(~노 체라고 전혀 생각도 못 함 그냥 알빠 아님 -> 알빠노 인 줄) 알빠노~ 했는데 일베라 생각했을까봐 억울하네요 암튼 내 알빠임?
2개월 전
알빠노? 에서 물음표 붙인 이상 no의 의미가 아닌데 ㅋㅋㅋ 일베들은 티를 못내서 안달이네
2개월 전
에ㅔ아니 알빠노가 no가 아니라고?
2개월 전
웅니 나야  하니야🫶🏻
알빠노 싫어서 알빠임이 덮어줫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ㅋㅋㅋ
2개월 전
알빠임이 더 쿨함 ㄹㅇㅋㅋ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이게 더 찰지고 쿨해보여요ㅋㅋㅋ
진짜 "뭔 상관?" 하고 전혀 신경 안 쓰는 느낌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내가)알빠아니다 뜻으로 알빠no 알빠노가 게임용으로 사용됐는데 대중화되기 시작하니까 일베용어 ~노처럼 보여서 알빠임?으로 바뀌고있는 거네요ㅋㅋㅋㅋ
겜용어는 no노 많이써서 굳이 ?이런 특수문자 안쓰니까 알빠노 쓴다고 ㅇㅂ볼건 아닌듯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원본 자체가 알빠임? 인데 왜 굳이 알빠노 로 써야하는건가요…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  ☆☆☆☆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꾸역꾸역 ~노 붙이려는 거 웃겨요 사투리도 아닌 더러운 말투 버려요 알빠임 좋은데 왜 굳이?
2개월 전
알빠no라는 뜻 입니다
2개월 전
우 지  우주공장 보보
본문에도 멀쩡하게 알빠임이라 써있는데 왜 꾸역꾸역 알빠노라고 하는지⌒.⌒ 알빠노가 게임에 쓰이든 말든 올해 밈은 알빠‘임’?인데용
2개월 전
메이즈러너  기들사룽해
22 이번 밈은 알빠임인디말이죠^^
2개월 전
알빠임?
2개월 전
ㅇㅃㅇ?
2개월 전
중꺾마 뜻이 뭐에요?
2개월 전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요!
2개월 전
알빠no든 알빠노든 모르겠고요 알빠임이 입에 더 착착 감기니까 -노체 들이대지 마세요~~
2개월 전
저 트위터 당사자분이 알빠임? 이라고 하셨는데 왜 알빠노라고 쓴 건지 이해는 안감..
2개월 전
쨔홉쩨케  찐찌민아렘슙쀠
알빠임?
2개월 전
이제 노체는 순도 100% 일베라기보다는 이미 트위터에서 여자들도 노노체 엄청 쓰고요(쉴드 아니고 그런 저급한 말투가 만연해서 저도 슬퍼요) 남초밈 여초밈 다 섞여서 유행하는 게 커뮤고요...
그래서 트위터에 "알빠노?"라고 검색하면 월드컵 이전부터 쓰인 글 엄청 많습니다 이미 유행하던 밈이었거든요 no의 뜻이었다면 뒤에 물음표가 안 붙겠죠?
결론적으로 저 알빠임?도 이미 유행하던 알빠노?의 파생은 맞아요

2개월 전
그런데 노체 쓰인 밈으로 굳이 고착화할 이유는 없죠 이제 알빠임?으로 다시 유행 타길... 그리고 no라고 우기시지 마시고요
2개월 전
저 트윗 받아준 사람도 우리나라 선수들이 그렇게 생각해야 한다는 말로 잘 받아준거같아요
2개월 전
맞아요 그래서 밈이 더 사는 것 같아요
2개월 전
알빠노 원래 있는 밈인데 이것까지 노체라면서 각박하게 굴어야 하나 싶고... 유머글에 웃을 수가 없네
2개월 전
아 모르겠고 저는 그냥 알빠임이 더 좋네여~~~ 알빠임?
2개월 전
이기면 알빠임?
2개월 전
  꽃 뿌리
알빠노? 이거 게임에서 밈된 건데 이걸 또 일베로 모네 ㅋㅋㅋㅋ
~노면 무조건 일베로 생각하는 것도 문제임

2개월 전
슈취타  슈가와 취하는 타임
알빠임?
1개월 전
알빠임?
1개월 전
알빠임?이 더 좋아요ㅋㅋ 어쨌든 월드컵 밈은 알빠임임
1개월 전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떡꼬치로 세대차이 느끼는 연예인들.jpg408 그녀의이름은 13:59 61105 32
유머·감동 여성 뇌사자를 대리모로 쓰자는 주장이 미국에서 나옴417 중 천러 5:59 97494
유머·감동 월 30주고 이집에서 살수있다vs없다193 더보이즈 김영 11:02 63828 19
이슈·소식 "지금 한국에서는 제이팝(JPOP) 붐이 왔다"175 ㅎㄹㄱㄷ 17:42 35335 26
유머·감동 요금 오르고 손님 뚝 끊겼다는 택시업계 근황 ..news172 Jeddd 14:05 56068 40
캠핑이 유행해도 절대 못가는 사람들의 가장 큰 4가지 이유.jpg 사정있는남자 20:39 86 0
[속보] 튀르키예 규모 7.7 강진 [로이터] wjjdkkdkrk 20:39 82 0
남외국인남: Fxck boy가 한국말로 뭐예요? 남준이는왜이 20:38 135 0
오뚜기, 후추 맛 살린 '순후추떡볶이' 공개 하니형 20:38 171 0
엄마의 보물.jpg 멍ㅇ멍이 소리 20:38 122 0
엔믹스, 세계관 新 챕터 서막.."이제 네가 눈을 뜰 차례야" 사정있는남자 20:38 89 0
옷 벗으면 고양이가 때리는 이유가 멀까 훈둥이. 20:36 438 0
썸네일 맛집 유튜브 중 천러 20:35 302 0
나는 솔로다 12기 광수의 잔혹 동화.jpg (스압주의)1 제빵왕지민 20:29 1834 1
후쿠시마원전 오염수 이르면 올봄 방류…어류서 기준치 초과검출 풀썬이동혁 20:27 527 0
전도연, 정경호 주연 일타 스캔들 시청률 추이1 311344_return 20:27 965 0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1 950107 20:24 777 0
사무실에 있는 댕댕이들2 멍ㅇ멍이 소리 20:22 1064 1
JTBC 아이돌 서바이벌 '피크타임' 나오는 아이돌들 최근 초동 순위7 스롱 20:19 3192 1
요즘 직장인 인기 카페 세훈이를업어 20:19 1554 0
차은우 사진전 공식 MD 리스트 red red red 20:14 1618 0
초록글갔던 0.5인분 중식당 실제 사진.jpg41 우우아아 20:13 6788 11
크로플, 벨기에와플 등에 밀려 지금은 거의 사라졌다는 길거리 와플2 누눈나난 20:11 1700 1
NCT 마크·오마이걸 아린, 황당 열애설 일축 "사실무근”[공식] 306869_return 20:11 1122 0
전체 인기글 l 안내
2/6 20:38 ~ 2/6 20: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2/6 20:38 ~ 2/6 20: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