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Jedddll조회 112140l 7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요즘은 시험관 시술 비용도 더치페이 하는 시대.jpg | 인스티즈

 

추천  7


 
   
😠
1개월 전
기분은 더러웠지만ㅋㅋㅋ
1개월 전
윤정한내꺼  세븐틴윤정한아내
💸
1개월 전
오... 그럼 10달 품고있는 비용도 챙겨주시는지?
1개월 전
그러게요 이게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사실...
1개월 전
😠
1개월 전
😲
1개월 전
몸은 더치페이가 안되는데 출산할때 옆에 같이 누워서 뭐라도 쨀건지..?
1개월 전
그니깐요 자기 닮은 아이 낳으려고 임신 출산할때 겪는 모든 부작용, 고통도 반반할건가
1개월 전
구러니까요.. ㅎㅎ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ㄹㅇ 임신은 더치페이가 안되는데ㅋㅋㅋㅋ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이해안감 ㅋㅋ 저럴거년 뭐하러결혼해 그냥 연애나하지
1개월 전
2
1개월 전
Leon Scott Kennedy  🖤ResidentEvil🖤
3
1개월 전
4
1개월 전
5
1개월 전
팔도비빔면  김청명 사랑해❤️
6
1개월 전
집가고싶다.....  집가고싶다...저는 INFP.
7
1개월 전
다귀찮  로또당첨소망
8
1개월 전
99
1개월 전
10
1개월 전
민윤기'  보라해
11
1개월 전
 
남자는 혼자 야동보면서 마스터베이션 한번하면 끝
본인들 생식기를 대바늘로 수십회 쑤신다 생각해보셈

여자는 매일 배에 호르몬주사 맞고 과배란 시켜서 난자채취해야하고 난포 많이 자라면 배에 복수차서 수정란 이식도 바로 못함 ㅋㅋ
난자는 엄청 긴 대바늘로 질을통해서 난소로 수회 또는 수십회 찔러서 난포를 흡입하여 채취함 당연히 마취필요

한번에 임신되면 다행인데 저 과정을 몇번이나 반복하는 경우가 다수임

근데 반반이요…?

1개월 전
2
1개월 전
Leon Scott Kennedy  🖤ResidentEvil🖤
3
1개월 전
4 반반이 안되는데 ..?
1개월 전
55
1개월 전
66
1개월 전
77...
1개월 전
8 저 시험관하는 중인데 제 고생이 99퍼라서 남편이 매일 미안해합니다.. 반반이라뇨ㅠㅠ
1개월 전
9
1개월 전
10101010
1개월 전
 
권시간  티쿠타쿠토
😠
1개월 전
근데 난 저 여자분이 이해가 안되네
(남편이 이해안되는건 당연하고)
자기 몸 버리는 시술하는 것까지 더치페이를 한다고? 남편이 그러자고 해도 화내야 하는게 정상아닌가..?

1개월 전
22
1개월 전
33
1개월 전
현명하다?
1개월 전
22 잘못 본 줄 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33
1개월 전
집가고싶다.....  집가고싶다...저는 INFP.
4
1개월 전
5.. 옛날 사람들은 저런 마인드인 건가요..?
1개월 전
굳이 저렇게까지 살고싶지 않다 이런거보고 누구는 그렇다더라 하는사람들만 없으면 되고
1개월 전
저런 것 좀 방송에 안 내보냈으면.. 시험관 더치한게 뭐가 현명하지? 오히려 좀….ㅋ 저였으면 저런 것까지 더치페이한 거 쪽팔려서 얘기도 못할 것 같아요 ㅋㅋㅋ
아니 그리고 결혼해서 가정 꾸리고 사는 건데 더치페이라는 개념이 왜 나오는 거죠?..

1개월 전
진짜 상대방이 저런 마인드면 결혼 안하는게 훨 이득~~~
1개월 전
시험관 시술 여자 쪽이 난자채취하는 과정부터 엄청 힘들다던데 저걸 더치.....? 그럼 열달 품고 있는 기간 시급 계산해서 쳐주나용? 😯 결혼까지 했는데 더치는....무슨 룸메도 아니고ㅠ
1개월 전
저 부부는 서로가 이해하기로 한거니까 뭐..
근데 저는 결혼이라는게 경제 공동체가 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반 어쩌구 따지며 살꺼면 걍 결혼안할듯...

1개월 전
저렇게 사는 사람도 있군요 신기해요
1개월 전
시험관 할 때 난자를 채취하는 과정이 굉장히 고통스러운 것 아닌가요? 시험관 시술하는 부부들 방송에 나왔을때 엄청 긴 바늘로 배 찌르고 배에 다 멍들어있고 그러던데... 단순히 돈만 반반이라고 반반이 아니지요...
1개월 전
시험관때 고생하는 건 여자뿐인데 저렇게까지 해서 애를 낳고싶으시다니 뭐... 그러세여 그럼
1개월 전
하... 저는 혼자 살게요
1개월 전
저게 현명한건가?방송이 미쳤네ㅋ 더치 하려면 제대로 해야지. 시술할 때 고통, 임신 때 고통, 출산 때 고통 등 모든 고통들을 똑같은 수준으로 공유하면 인정한다. 고통들은 무시한 채 돈만 반반하면 그게 더치냐? 그게 현명한거임?
1개월 전
출산할때 남편 옆에서 누워서 같이 배째면 ㅇㅈ
1개월 전
저게 현명한거면 걍 안현명하게 살련다ㅋㅋㅋㅋ
1개월 전
Leon Scott Kennedy  🖤ResidentEvil🖤
혼자 살련다 에휴
1개월 전
애도 남편이랑 본인이랑 5달씩 품고 있다가 출산은 뭐 가위바위보로 정하는건가여
1개월 전
누구 욕할 필요 없는게 걍 뭐든지 반반하기로 했는데 예외두기 싫은거임 남자나 여자나 그리고 딩크 아닌이상 결혼 후에는 생각보다 여자가 낳고 싶어하는 경우도 많음
1개월 전
샤이니 온유  그댄, 빛이 나요
이런거 방송나와서 말 좀 안했으면... 사람들이 맞는줄알고 헛소리 하는거 짜증난다고
1개월 전
뭐 집집마다 사정 다르니까 저런 거 더치페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근데 미디어에서 저게 올바르고 반반하는게 옳다는 듯이 '현명하다' 이런 소리는 안했으면 ㅋㅋ

1개월 전
Leon Scott Kennedy  🖤ResidentEvil🖤
222이거죠 ㅋㅋㅋㅋ
1개월 전
33 각자 사정이 다른데 ㅋㅋㅋ
1개월 전
444
1개월 전
la Perruche  각설탕🤎
555
1개월 전
66
1개월 전
 
WooWakgood  JennyHoon
반반 주장하시는 분들은 그냥 결혼을 하지마세요 하시려면 하시기 전에 뭐든 반반하자고 미리 말하세요 못하시겠지만..
1개월 전
현명하다고요..?
1개월 전
호구
1개월 전
과정이 다른데 반반? 같잖네
1개월 전
몸은 더치 안되잖아요..5달씩 나눠서 품던가..
1개월 전
머가 현명? 저럴 바엔 걍 결혼 안 함 정확하게 반반으로 하려면 10달 임신~애 낳고 산후조리 일련의 과정까지 남편도 똑같이 겪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안 되잖아효 ㅎㅎ
1개월 전
계산이안맞잖아..시험관은 하지말던가 할거면 남자쪽에서 다내야지 ..싫으면 아이없이 걍살어..
1개월 전
현명하다니 ㅋㅋ
1개월 전
현명같은소리하고 자빠졌네
1개월 전
기분은 더러웠지만, 이 핵심이에요 왜 기분이 더러웠는지 천천히 생각해 보시면 현명한 게 아니라 말도 안 되는 더치페이였다는 걸 알게 되실 듯
1개월 전
22222 근데 남자들은 왜 기분이 더러웠을지는 생각 안해보겠죠.
1개월 전
33
1개월 전
이쟁찌  동방예대실음14학번 SF9재윤
기분이 더러웠지만 두 사람이 행복하면 됐다라 ...
1개월 전
본인이 원해서 알아서 잘 판단하고 더치페이 했다는데 왜들 그렇게 마음에 안드세요???
기분도 더러웠다고 솔직하게 말하는데......ㅋㅋㄱㅋㅋ

1개월 전
몸에오는 리스크는 어떻게 반반함?
1개월 전
NCDinos  ☆ 엔씨 다이노스 V1 ☆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상 비혼 비출산 높이는 고도의 마케팅아닌가 싶은데
1개월 전
신기하다
1개월 전
반반이요...?
1개월 전
저게 무슨 결혼이야
1개월 전
매일 호르몬주사 찔러대는 거 옆에서 보고도 더치 할 맘이 들었을까... 와
1개월 전
저러고 싶을까? 자신의 아이를 가질수있고 낳을수 있는 아내한테 할 짓인가.. 저게 현명한거면 그냥 애 안낳을게요
1개월 전
남편이 전업주부라면 더치든 안내든 인정인데
직장인이면 이기적인거죠

1개월 전
맑은맹세  청쿠기~ 치이~즈~
기분이 안 좋았으면 그 더치페이는 잘못 된거 아닌가요..????
1개월 전
참나 그러고도 더치하고싶냐...~
1개월 전
남자도 생식기에 바늘꽂고 뽑는거면 뭐 ㅇㅈ 근데 자위하고 뽑는거면 오염되고 그런건없나요? 공기노출오래되면 안좋을거같은데
1개월 전
진짜 …. 대단하다
1개월 전
현명………..?
1개월 전
저런걸 현명하다 방송에서 말하는 사회니 출산율이 개똥인듯..
1개월 전
와 시험관 비용을...?
1개월 전
비스트  SO BEAST
몸 상하는 건 어떻게 더치할 건데...
1개월 전
귀여운아이  행운이 엄마
부담주기싫어서 더치페이 한다고하는데.. 돈으로만따지면 반반이겠지만 시험관시술 할때 몸상하는건 여자뿐이고 애가지는것도 낳는것도 아내뿐인데 자녀계획에 들어가는 돈까지 더치를 할생각을 하나.. 싶네요.
돈 들어가는건 부담스럽고 내 몸 상하는건 부담안가나요..
경제적으로 부담 주고싶지않은건 이해하겠는데 그런거까지 더치할 생각할거였음 첨부터 시험관시술을 안하는게 맞음.

1개월 전
털복숭이  🍀🍑💚
알아서 살겠지만... 반반 다 따질거면 결혼이랑 출산을 왜 하는지... ㅠㅠ 결혼이 사랑의 결실이 아닌거 같아요
1개월 전
아니고 현명? 자막 이게 맞나
1개월 전
내가 낳는애 아닌데 뭐 ㅋ 이런느낌인가
1개월 전
시험관 브이로그 본적있는데 시술후에 고통으로 약도 먹고 개힘들어 보이던데 더치페이..ㅋㅋ 본인이 자랑스러워 보이니 뭐.. 대단하다..ㅋㅋ
1개월 전
하 답답하다 진짜 본인이 현명하다고 생각하겠지?
1개월 전
유랑  많관부
저걸 현명하다하는게 ;
1개월 전
디오공주  치킨나라
고통은 분담이 안되는데 돈으로 주실건지;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친 ㅋㅋㅋㅋㅋㅋㅋ 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현명... 미디어에서 저런걸 내보내니
그릇된 이성상 가진 사람들이 여성들의 임신을 낮게 보고 별거 아닌거로 취급해서 산후조리도 뭐 필요하냐까지 가는 거 아닌가요.
요즘 여성들이 저런거 보고 저게 현명한거구나!하겠나요. 오히려 결혼 생각 접죠.

1개월 전
22 그냥 안하고 싶어짐
1개월 전
33 개인의 가치관은 그럴 수도 있지만 방송에서 현명하다는 멀을 내보내는 건 다르잖아요.
1개월 전
4
1개월 전
Benjamin  당근보다는 딸기가 좋아요 🍓
5
1개월 전
6
1개월 전
 
아나  신념을 위한 싸움을 멈추지마라
개념녀 컨셉이네
1개월 전
남인생에 고나리하기
1개월 전
기분더러워가면서 왜..?
1개월 전
남의 집안일 지들이 선택한건데 뭔..에혀
1개월 전
모든걸삼켜버릴  시환맘바
웁스
1개월 전
임신자체가 반반이아닌데...?
1개월 전
초딩도 아니고 그런걸로 반반따지고 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현명하다는 자막은 패널 반응보면서 쓴거같은데 사실 시험관에 대해 잘 모르니까 이런 반응이 또 나오는 것 같네요ㅠㅠ 저도 댓글 보고 알았어요..
1개월 전
와 … 이게 뭔
1개월 전
비혼 권장 프로그램 같아요..저걸 보면 누가 결혼하고 출산하고 싶을까요
1개월 전
시험관 하는 분 본 적 있는데 엄청 엄청 고통스러워하더라구요 그러다 임신 되면 출산으로 가는 여정도 많이 힘들고요 입덧에 튼살 불면증 우울증
근데 반반 하는 게 현명..
이 나라 출산율 뭐 당연한듯

1개월 전
그렇게 더치가 좋으면 몸에 부담가는건 다른방식으로라도 매꿔서 더치해야죠 선택적 더치네요
1개월 전
나만 참으면 오는 평화를 평화라 할수있나요.
기분이 더러웠지만...이 발언은 내 기분 더러운건 중요하지 않다로 들려서 맘이 안좋네요.

1개월 전
베이글칩  2+1할때 쟁여두기
무슨 반반째서 애가 나오는것도 아니고 더치페이같은 소릴
1개월 전
남편이 능력이 없나봄...ㅋㅋㅋㅋㅋㅋㅋ그러니 반반에 목숨걸지ㅠ
1개월 전
임출을 합의한다고 그게 희생이나 고생이 아니게 되는건 아닌데.. 2세 욕심 있으면서 경제적인 부분에 대해서 칼같이 반반 얘기하는건 생각이 너무 짧거나 상대를 전혀 배려하지 않는거같음
1개월 전
저런 집 얼마 있다고 매체에서 현명하다..ㅋㅋㅋ
1개월 전
와 이건 진짜 이해가 안간다
1개월 전
피곤하네여  매일매일
ㅋㅋㅋㅋㅋㅋ 엄청 현명하네~ㅋㅋㅋㅋ
1개월 전
자기가 행복하면 됐지~ 행복하세요~ 물론 저는 저렇게 안할 거지만
1개월 전
나보다 늙은 내새끼 김성규  김명수전역 8/23
기분 더럽게 남편 부담 덜어주는게.. 현명한게 맞는지
1개월 전
나보다 늙은 내새끼 김성규  김명수전역 8/23
애 열달 품는 건 둘째치고.. 수정 과정만 봐도 참
1개월 전
기분 더러운게 핵심인듯
1개월 전
CoC
저렇게 사는 사람도 있구나..
1개월 전
현명하다..
1개월 전
근데 부부가 돼도 반반을 해요…?? 제가 아직 젊어서 그런가요.. 아이 낳고 하면 반반이 가능한가요 어른들께 부부는 운명공동체 경제공동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옛날 이야기인건가요…?
1개월 전
이래서 생활비 각출 할거면 결혼하지 말라는 거임. 생활비 각출 하는 부부일거에요 그럼 이런 상황일때 좀 애매해지죠.. 가계부 정리하다가 이번달은 낙태시술 때문에, 산부인과 진료 때문에, 시험관 때문에, 생활비가 이만큼 나왔으니 공동통장에 이만큼 보내라? 각출할땐 합리적이라 생각했겠지만 이런 상황일때 기분나쁜건 어쩔수 없어요. 더치페이라고 자극적인 말을 쓴거같고 그냥 생활비 각출하다보니 더치페이가 된것 일거 같아요.
1개월 전
헐 사랑하는거 맞나
1개월 전
친구관계도 저렇게까지 반반은 피곤한데..ㅋㅋ
1개월 전

1개월 전
저런게 사랑이고 결혼이고 임신이면 전 빼주세용
1개월 전
현명 같은 소리 하고 있네 ㅋㅋㅋㅋㅋ 시험관 시술 과정 나열하면 현명 소리 나올까
1개월 전
.......
1개월 전
와우.. 본인 선택이니 존중은 하지만 ㅋㅋ 자막이 ㄹㅇ 짜친다
1개월 전
쩡차코  ૮ • ·̫ • ა
현명하다 이러네ㅋㅋㅋㅋ
1개월 전
그냥떠나고싶은데  모든순간이반짝이기를
방송이라 과장한 부분도 없지않아 있겠지만
저렇게 살긴 싫네요 ....

1개월 전
뭐 본인이 선택해서 가시밭길 가신다는데, 아프고 기분 더러운 것도 다 저런 현명한 분들의 몫일테니ㅎㅎ 저는 열심히 박수치고 따봉이나 날려드릴게요 앞으로두 더치도 많이 하시고 예쁜 아기도 많이 낳아주세요 화이팅!
1개월 전
안뇽웅  정정정
결혼을 안하는 이유 이럴거면 혼자 살듯 너무 정없음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시험관 수술까지도 더치페이 하하 어질어질하다.....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시험관 반반 출산 반반 조리원 반반 하시려나.... 고통만 셀프...? ^^..
1개월 전
wow....
1개월 전
이럴거면 왜 결혼을….
1개월 전
정자은행 가는게 더 가성비 좋을듯
1개월 전
22
1개월 전
스페이스캣  🐈‍⬛🐈
33
1개월 전
44
1개월 전
근데 부부가 더치페이가 되어요? 재산을 반반 관리하는건강
1개월 전
22 재산까지 따로 관리하는 상황에서 더치페이까지..?? 진짜 너무 심각하다
1개월 전
3
1개월 전
ㅋㅋㅋ고통은 셀프
1개월 전
이런프로 보다보면 결혼하지 말라고 장려하는거 아닌가 생각들어요
1개월 전
시험관 시술은 여자한테 부담 99.9% 수준인데 이걸 더치페이하는 인간이랑 아이를 가져야하는 이유가 뭔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1개월 전
쿠로미민수  쿠로미정신받잡기
와......진짜 고통은 셀프네....^^.....
1개월 전
쿠로미민수  쿠로미정신받잡기
한국은 이런 걸 현명하다고 표현하는 나랍니다 전세계 여러분~!~!~!~!~!
1개월 전
ㅋㅋ나는 고통을 사서 벌고 싶지는 않다
1개월 전
고통은 왜 반띵 안하는지?
1개월 전
“남편이라고 부담주고 싶지 않아서“ 라는 말 자체가 남편이 더내는 분들의 이유와 별개로 은근 까면서 나는 개념녀라고 정신 승리하고 있는거 가튼데요 그렇게 좋으면 안하는 사람 어쩌구 하면서 조장하지 말고 혼자 하면 되잖아요..
1개월 전
ㅋㅋ
1개월 전
.... ㅋㅋㅋㅋㅋ
1개월 전
갑빠로낳은정국이  내인생로또방탄
뭐라는 거야
1개월 전
몸 망가지면서 임신 안하는게 나을거같네요 ㅎㅎ..
1개월 전
DPR+IAN  🌗 MIITO
..
1개월 전
불쌍하다..
1개월 전
몸망쳐가며 애낳는건데 본인이 못낳는다면 돈이라도 주는게 맞는거 아닌가 싶네요
1개월 전
이러니 여성들이 비혼하고 애 안낳지 어휴
1개월 전
현명하다?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본인들 저러고 사는 거 상관 1도 없음. 하지만, 저런게 현명하다는 식으로 내보내는 방송놈들 개 징그러움 ㅜ
1개월 전
임신 출산은 어떻게 더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1개월 전
KlKl  마녀 배달부
딩크로 살면서 생활비 각출 반반결혼은 이해하지만 시험관까지 해서 애를 가지고싶어 하는 부부가 시험관 비용까지 더치를 하는건 진짜 이해가 안되네....
1개월 전
행복하세요…
1개월 전
현명...?
1개월 전
ㅈ같
1개월 전
오...저라면 굳이 방송에서 말안했을듯....
1개월 전
거지인갑네
1개월 전
안녕하세요구르트  요구르트뫄이쪙
수치화 할수없는 가치까지 반반할건가 참 ㅋㅋㅋㅋ
1개월 전
Philip Levine  이우연
임신이랑 출산으로 여성 몸에 가해지는 영구적 피해는 대체 어떤 방식으로 더치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것도 더치 대상이어야 하잖아요
1개월 전
여자 부담 99퍼인 시술에서도 반반이라니
그걸 현명하다고 하다니ㅋㅋㅋ
그냥 연예만 하면서 반반하고 사는 게 낫지 뭣하러 여자 혼자 부담해가며 애를 낳음

저런 방송이 출산율 저하에 기여함ㅋㅋㅋㅋ
저런 기혼 얘기들으면 결혼할 마음도 뚝 떨어짐

1개월 전
2010년대에 데이트 더치페이하는게 공평하다는 커플들이 결국은 아내 혼자 출산하고 남편은 기껏 즐긴 것도 더치페이하는 사태까지 갔네요
1개월 전
임신과 출산은 여자가 하는데요 ㅋㅋㅋ
임신과 출산 더치도 가능한가요

1개월 전
카드캡터 체리  만날 수 없어 만나고 싶은데
픽미걸이 결혼하면 생기는일
1개월 전
현명하다 ㅋ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ㅋ
1개월 전
동치미 폐지했으면... 출산율 감소에 이바지하는거같아욬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으..
1개월 전
스크림  Hello, Sidney
임신 출산은 어떻게 더치하나요? 궁금
1개월 전
명헌이 형  패스해줘요
애초에 부부끼리 더치페이 그런 걸 따지는게...
1개월 전
고통이 엄청나다는데 그럼 그 고통도 더치해주는건가요? 일단 주사도 엄청 많이 맞아야되고 속 울렁거리고 장난 아니라던데
1개월 전
저런 남자랑 왜 결혼하고 살아줄까... 나였으면 걍 평생 혼자 살텐데
1개월 전
현명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ㅋㅋ임신 출산으로 인한 리스크와 고통은 더치페이 안하자나유ㅋㅋ
1개월 전
진짜 여자들 남자 보는눈좀 높여야 됨 저런사람을 만나주니 지들이 뭐라도 되는줄 알고 드릅게 나대잖아 사실 뭣도 안되는 쭉정이들인데 으
1개월 전
저 방송은 보면 ㄹㅇ 결혼 하지 말라는 거 같음
1개월 전
해마면 ㅇㅈ
1개월 전
그럼 뭐 임신출산은 어떻게 더치하시는지 ㅋㅋ 임신은 본인이 하시고 출산은 남편이 하나
1개월 전
웃자고 하는 소리에 죽자고 달려드는 시람들
1개월 전
그게 웃긴건가요?
1개월 전
부부사이에 더치페이는 솔직히 그렇게까지 따질 거면 왜 결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나중에 아기 낳으면 아기용품도 반반 애 아프면 치료비도 반반 낼 건지… 각자의 사정이야 있을테니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야 겠지만 적어도 방송에서 저런 걸 가지고 현명하다 어쩐다 하진 말아줬으면 ㅋㅋㅋ
1개월 전
본인이 선택한 길 이 악물고 감내하는 수밖에
1개월 전
우웨에에에에에엑
1개월 전
ㅋㅋㅋㅋㅋ 시험관 더치페잌ㅋㅋㅋㅋ 살다살다 이런 소리는 처음들어보넼ㅋㅋ 남자는 한번 싸면 그만이지만 여자는 개 아픈 주사 맞고 배란통 겪으면서 몸 상해가며 하는 건데 더치페이? 양심 어디까지 터질 수 있는 거에요?
1개월 전
부부가 어떻게 더치페이를 해요???
1개월 전
가족 아닌가..?
1개월 전
그럼 임신도 반반할거냐고요 ㅋㅋㅋ
1개월 전
기분은 드러웠지만이 솔직한 심정이시겠죠 ㅎㅎ ㅠ
1개월 전
분명 가스라이팅 당한거겠지..
1개월 전
반반인데 고통은 왜 셀프인가 불합리하네
1개월 전
그럴꺼면 진짜 결혼 왜ㅜ하시는건가요 연애맘 해도 될것 같은데
9일 전
솔직히 부모님한테 시험관 수술 반반 부담하기로 했다고하면 백이면 백 다 속상해하실걸요..
6일 전
너는 빛보다 밝게 빛나  급하게 가지 마
시험관 더치페이ㅋㅋ.. 제정신인가 산부인과말고 다른 병원 가봐야할듯
5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단독] 승리 측근 "승리 캄보디아서 클럽 오픈, 투자까지 마친 상태”112 비비의주인5:5282796 4
유머·감동 미모 미친 방탄 진, 파리 올림픽 성화봉송 사진198 누눈나난8:1359680
이슈·소식 남돌 얼굴로 즉석에서 팬픽쓰는 성형외과 의사.JPG250 우우아아11:2255321
이슈·소식 현재 QC 문제로 난리난 삼성 갤럭시 버즈 3.jpg77 크로크뉴슈9:4749857 2
유머·감동 이석증 안 걸려본 사람이 모르는 이석증 환자의 시야91 션국이네 메르9:5760092 9
남도일 청명오빠 이누야샤 강수진 성우의 또다른 대표작 사랑을먹고자 18:23 1 0
'선업튀' 변우석, 영탁·임영웅 제치고 K-뮤직 1위 오르나 얼빠_입니다 18:16 236 0
'MA1' 파이널 생방송 D-2…일상 소년 톱16 '한줄소개' 공개 나연-abcd 18:14 7 0
상위권 아닌 특성화고등학교 현실2 둔둔단세 18:10 1237 0
아빠가 동생 운전연습시킨다고 엄마랑 나한테 옷입으라는거야4 311344_return 18:06 1961 2
잘못 건드리면 안될 것 같은 희귀동물 한 편의 너 18:05 891 0
영롱한 비쥬얼 보여주는 국중박 갓키링1 류준열 강다니 18:05 404 0
미리보는 7월 3주차 별자리운세 용시대박 18:04 486 0
제습기 쓰면서 가장 뿌듯함을 느낄때는1 세훈이를업어 18:04 1027 0
다른데 돈 안써서 묘하게 여유는 있으면서 금전감각 박살난 녀석들 노리는 장사 마유 18:03 715 0
봉준호랑 박찬욱은 비겁하게 굴지 말고.twt2 참섭 18:03 821 0
[나영석의와글와글] 나영석이 찐으로 놀란음식 준비해온 사람들 맠맠잉 18:03 659 0
박해일도 자기가 해놓고도 만족스러웠다는 헤어질 결심 장면.twt 가나슈케이크 18:02 619 0
보는사람 뼈때리는 완벽한타인 리뷰 WD40 18:02 542 0
어릴때부터 게을렀던 여시들 달글 더보이즈 김영 18:02 293 0
반반 고양이가 낳은 새끼 고양이들.jpg4 용시대박 18:02 1437 3
재규어를 입양해 키운 블랙팬서1 맠맠잉 18:02 836 0
팀 막내만 두고 데이트하면 생기는 일 춘식이제로 17:58 1849 0
목격자로 조사받으러 갔는데 신변 보호가 안됨...jpg @+@코코 17:56 2972 0
MZ한 마인드 가득 장착한 요즘 후배 아나운서들 보다 못한 전현무 우쮸쮸 17:55 1205 0
트렌드 🔥
전체 인기글 l 안내
7/15 18:20 ~ 7/15 18: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