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담한별ll조회 98109l 42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일러스트레이터들이 한복을 안그리는 이유 | 인스티즈







일러스트레이터들이 한복을 안그리는 이유 | 인스티즈


몇년전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이 그렸던 게임 확산성 밀리언아서의 어우동 캐릭터

당시에 고증 노출 동물학대(호랑이 등에 탔다고...) 등등으로 엄청나게 욕먹음


지금 흑요석님은 디즈니와 협업해서 디즈니와 마블캐릭터 한복버전 일러스트 작업하고 계심





일러스트레이터들이 한복을 안그리는 이유 | 인스티즈

일러스트레이터들이 한복을 안그리는 이유 | 인스티즈

일러스트레이터들이 한복을 안그리는 이유 | 인스티즈



추천  42


 
   
Fresh Blood  끝없는새벽불타는저녁
호랑이 동물학대 진짜 에반데..
1개월 전
ㅋㅋㅋㅋㅋ그림에 동물학대하ㅜ
1개월 전
Fresh Blood  끝없는새벽불타는저녁
저거 학대라고 한 건 진짜 무슨 생각일까요ㅋㅋㅋㅋㅋ
1개월 전
ㅋㅋ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개터짐
1개월 전
Fresh Blood  끝없는새벽불타는저녁
사극에서 실제 말 타는 건 뭐라고 할지 궁금
1개월 전
ㄹㅇ ㅋㅋㅋㅋㅋ그림으로 호랑이 탔다고 핫대라니..
1개월 전
말타는것도 동물학대라할듯 ㅜㅜ
1개월 전
ㄹㅇ이정도면 작가학대임 작가는 실존하기라도하는데
1개월 전
그니깐요ㅋㅋ 별 이상한사람들이 다 있네요..
1개월 전
 
저 일러 유저들 사이에선 반응 진짜 좋았던걸로 기억하는데
1개월 전
한반도에 호랑이 앗아간게 일제죠
그나마 반달가슴곰은 복원에 성공중이라는데
민족의 얼과 맞닿아있는 신성한 동물인 호랑이를 적어도 일러스트 내에서는
단순히 타고 다니는 동물정도로 취급한것에 대해
불쾌감을 느낄수는 있다고 보네요

1개월 전
😂
1개월 전
dkdldb  dlwlrma
어우...
1개월 전
뭐가 어우임
1개월 전
dkdldb  dlwlrma
개피곤해서
1개월 전
님 댓글에 불쾌감이 느껴지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1개월 전
222
1개월 전
이 댓글의 의도는 동물학대라는 표현에 동의하는게 아니라, 전통적으로 한국에서 호랑이는 이동수단이 아닌 수호신이자 영물이었으니 그러한 정서를 감안해서 마구잡이로 소비하는건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건데 이 댓글을 조롱하는건 또 뭐임
1개월 전
그런 감성 없구요
호랑이를 어디 찢어서 내던진것도 아니고 그냥 타고 있는건데 과몰입하지 마세요ㅋㅋㅋ

1개월 전
호랑이 석상 만들어서 숭배하자는게 아닌데 맥락맹 문해력 부족은 어디든 있군요
1개월 전
예로부터 호랑이는 산군으로 취급되던 경우도 있었으나 일반적으로 박멸해야할 유해조수였습니다. 그런식으로 따진다면 전래동화에 나오는 호랑이 형님 이야기나 호랑이가 바보취급 당하는 이야기는 안불편하신가봅니다
1개월 전
jk5877에게
그래서 나라의 상징을 호랑이로 쓰나요 유해조수 이러고있네 맥랑맹들은 같은 공교육을 안받는건가

1개월 전
롱버에게
하..인티만 아니면 개쌍욕을 후려칠텐데 입에서 나오는 말이라고 함부로 뱉지마라

1개월 전
jk5877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중졸수준

1개월 전
롱버에게
사람을 일뽕이나 중국인 취급하는건 초졸수준이고?

1개월 전
jk5877에게
셋 중 하나냐고 물어본건데 왜 긁히셨어요ㅜ 그럼 셋 중 하나인게 되잖아요ㅜ

1개월 전
롱버에게
지능 떨어지는 애들이 말싸움하다갸 할 말 없으면 인신공격해놓고 왜 긁힘? 해당사항 없으면 화낼일 아니지않음?? 이짓거리 하는데 진짜 못나보인다..

1개월 전
jk5877에게
네 셋중하나이신분

1개월 전
롱버에게
아...진짜 추해보이니까 그냥 자세요...

1개월 전
jk5877에게
네 그러게 먼저 시비털며 깝치고다니지 마세요 앞으로는

1개월 전
롱버에게
네 정신승리 많이 하시고 주무세요

1개월 전
jk5877에게
긁힌분이 할말은 아니긴한데ㅜ전 푹잘게요

1개월 전
jk5877에게
한국호랑이 후려쳐서 이득보는곳 : 일뽕, 일본,중국

셋 중 하나이신가봐요

1개월 전
롱버에게
말을 타고 다닌다는 이유만으로 기수에게 말을 단순히 타는 동물 취급한다고 공격한다면 무슨 말을 들을까요? 네, 혹시 아프신 곳이 있냐고 묻겠죠.

호랑이를 타고 있을 뿐이지 '단순히 타는 동물 취급'했다는 맥락은 어디에도 없는데, 혼자 흥분해서 호랑이를 탔으니 일뽕이라고 공격하면 무슨 말을 들을까요?

네, 열심히 사시라는 말을 하겠죠. 배배 꼬인 시선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왜곡해서 보고 있을 테니, 인간관계가 훤하지 않겠어요 ㅎ 본인은 본인 삶이 꼬인 이유를 다른 곳에서 찾고 있겠지만.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첫줄에 동물학대라는 의견에 동의한적 없다고 명시, 막줄에 숭배하자는적 없다고 명시했는데 꼭 단어 하나 꼬투리잡아서 배배배배 꼬아대며 부풀리고 일반화하는게 더 경계성 지능장애에 적합한 케이스로 보입니다.

막단락은 본인 자아가 투영된거 같은데 힘내십쇼

1개월 전
롱버에게
'단어 하나 꼬투리잡아서 배배배배 꼬아대며 부풀리고 일반화'

한국 호랑이 후려쳤으니 일뽕이라고 빼액거리는 분 얘기겠죠? ㅎ

1개월 전
김태웅에게
"마구잡이로 소비하는건 주의할 필요가있다" 라는 의견이 그렇게 듣기싫고 짜증나고 화가나서 뚱댓으로 시비털정도면 결국 멋대로 그려도 입대지말고 냅두라는거아님? 그렇게 본인들 조때로 하고싶다는 "기분권"이 "전통적 정서" 보다 중요하고 우월하다는 의식이 기저에 깔려있으니 일뽕,중국인,일본인 셋 중 하나가 주장할법한 의견이라는건데 하긴 이게 이해하기 힘드시겠네요 본인 머리수준으로는

1개월 전
롱버에게
'동물학대 아니라고 명시했어.'
'숭배하는 건 아니라고 명시했어.'

하지만 넌 감히 호랑이를 학대했지! 어떻게 그림 속에서 호랑이를 타고 다닐 수가!!
이 일뽕 같으니! 천인공노할 매국노!

혹시 댓글을 보면서 사람들이 다 자기를 왕따시키는 거 같고,
나는 옳은데 세상이 다 틀린 거 같으면
님 생각이 무조건 맞을거에요. 화이팅! ㅎㅎ

1개월 전
김태웅에게
님같은 지-능들이 그득그득하니 단월드가 호랑이를 죽여없애야하는 괴물로 그린 만화도 그려대면서 재미보는거겠죠ㅎㅎㅎㅎㅎ 아 혹시 신도이신거면 ㅈㅅ

1개월 전
롱버에게
와, 정말 논리적이다!
어쩜 이렇게 올곧고 애국적이실까? ㅎㅎ

힘내세요!
세상과 맞서 이기세요!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애국을 조롱하는거보니 그쪽은 매국노이신가봐요?ㅎㅎ

힘내지마시고!
이민가서 차별에 맞서 이기세요

1개월 전
롱버에게
맞습니다 ^_^
반박할 수조차 없네요.

일뽕은 죽어라!
호랑이는 살려라!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잘하시네요! 열번만 더 복붙해보세요!

1개월 전
롱버에게
일뽕 죽어라~~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옳지 아홉번더

1개월 전
롱버에게
롱버님이 옳으시다~ ㅎㅎ

1개월 전
김태웅에게
그거말고 일뽕 디지라는거로 여덟번더요

1개월 전
롱버에게
우리의 롱버님!
거룩한 애국지사!
인스티즈의 지킴이!
매국적 신념의 척결자!

와~~ 짝짝짝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 디지라는거로 부탁드렷는데 왜 안해주세요 일곱번/남앗는데

1개월 전
롱버에게
이런 애국투사를 교과서에 실어야 하는데
도대체 교육부는 무얼 하고 있는 것일까?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 디지라는거로 부탁드렷는데 왜 안해주세요 여섯번/남앗는데

1개월 전
롱버에게
국가보훈처는? 훈장이라도 드려야하지 않을까?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 디지라는거로 부탁드렷는데 왜 안해주세요 다섯번/남앗는데

1개월 전
롱버에게
오직 '그' 롱버만이 이 그림의 의도를 날카롭게 파악하였는데?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 사랑하시나봐요 디지라는 말도 못하시고

1개월 전
롱버에게
그의 통찰이 진리다....... 각성할지어다. 우매몽매한 대중이여.

1개월 전
김태웅에게
그럼그렇지 음침한 일뽕러가 또ㅜ

1개월 전
롱버에게
물론 일뽕들은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그' 롱버가 인스티즈를 주시하는 한.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 사랑하시나봐요 디지라는 말도 못하시고

1개월 전
롱버에게
두려운가? 떨리는가?
감히 호랑이를 타고 롱버 앞에 모습을 드러냈는가?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 사랑하시나봐요 디지라는 말도 못하시고

1개월 전
롱버에게
물론 일뽕은 죽어야 한다. 롱버가 심판할 것이다....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어휴 드디어 겨우 말해주네 드럽게 질척거려서 힘들엇다 후

1개월 전
롱버에게
그의 심판은 내려졌다...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일뽕감별사 롱버 화이팅 ㅎㅎ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그의 '감별'이 임하였다.
모두 엄숙히 호랑이의 등에서 내리도록...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가성비 좋네 ㅎ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ㅎ0ㅎ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병림픽 박제 제대로 했네 ㅎㅎ 너도 화이팅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척결자 김태웅 화이팅!!

1개월 전
롱버에게
감히 호랑이를 탄 자..... 롱버의 정의를 직면하라 ㅎㅎ

1개월 전
김태웅에게
일뽕 사랑하시나봐요 디지라는 말도 못하시고

1개월 전
롱버에게
그런감성 없음

1개월 전
뭐라노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그러게 책을좀쳐읽어봣어야지ㅜ
1개월 전
본인한텐 이 책 추천해~~!
1개월 전
new_jeanss에게
뒷북꽈광쾅쾅콰코ㅔㅇ쾡크ㅢㅇ꽹꽹꽹

1개월 전
롱버에게
으~추해ㅋㅋㅋ 어디 가서 자존심만 내세우다 쪽팔리지 말고 이제라도 공부 좀 열심히 해~~!

1개월 전
new_jeanss에게
님은 닉값이나 하세요ㅜ 버니즈 욕먹이려는 지능안티인가ㅜ 추하노ㅜ

1개월 전
롱버에게
진심으로 내 주변에 이런사람 없길 빈다..초등교재 열심히 공부해~

1개월 전
new_jeanss에게
닉변좀해줘 버니즈 수준 지켜줘

1개월 전
댓글보고 본문의 뜻을 완벽히 이해했습니다
1개월 전
아프면 치료를받지 왜 사회에 있을까
1개월 전
아이고..
1개월 전

1개월 전
ㅋㅌㅌㅌ 태웅님 잘패시네요 아침부터 웃고가요
1개월 전
곶감이야기 들으시면 혼절하실듯..
1개월 전
....
1개월 전
와 실제로 있군요.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그림 인권에 이은 그림 동물 학댘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별당아씨  한복예뻐요
디즈니랑 협업한거 진짜 멋지네요👍
1개월 전
어이가 없음 그냥 일러스트는 너무 멋져요!
1개월 전
일본과 다르게 좀 엄격하게 봐서 문제인거 같음
1개월 전
저 분 아이 낳고 아이 너무 사랑한다고 했는데 아동성애자냐는 악플도 받았어요 진짜 말도 안됨
1개월 전
듀(Dew)  모든 것이 나였다.
; 이무슨;
1개월 전
ㅋㅋㅋㅋㅋ헐 ㅋㅋㅋㅋㅋ 그 무슨 프로불편러인가요 ㅋㅋㅋㅋ
1개월 전
거짓말과 카멜레온  돌아와주...
세상에 불편한 사람이 너무 많음
1개월 전
Chris Evans  💙Lo'ak💙
트집 잡으려고 기를 씀... ㄹㅇ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뭔 그림에 동물학대 ? 한복만큼 다양성 인정 안 해주는 것도 없을 듯
1개월 전
동물학대 ㄹㅈㄷ
1개월 전
아니 가슴을 저따구로 그리는 이유는..?
1개월 전
불편하고 긁히고 어휴
1개월 전
저런거 보고 좋다는 꼴도 참 으그
1개월 전
꺅두기  주말에 맞등해드리겠
고대 비너스상 보면 기절하시겠는데
1개월 전
저런 가슴 부각되는 일러스트 수집해서 부모님 앞에서도 예쁘지 않냐며 보여드리나요? 떳떳하신지?ㅋㅋ
1개월 전
중우정치  빨리 나아
부모님앞에 보여줄 수 없으면 떳떳하지 않은건가요..?
남녀커플이 관계가지는걸 부모님앞에 떳떳하게 보여주지도 말하지도 못한다한들 그게 떳떳하지 않은 행위는 아니죠.

1개월 전
꺅두기  주말에 맞등해드리겠
네 보여드릴수있고 어머님께서 흑요석님 팬입니다~~ 실제로 있는 복식이고 과장이 아닌데 이게 왜 부끄러운 그림이죠? 가슴만 빤히 쳐다봐놓고 '너무 야한 그림이다'라고 말하는 사람이 더 이상한거 아시죠?
1개월 전
그래서 가슴을 세상에 존재하지도 않는 기이한 크기로 부각해서 그리는게 맞아요? ㅋㅋㅋㅋㅋ 저런 성적인 그림 누가 소비하나 했더니 님들같은 오덕이군요 그리고 전 옷자체를 뭐라한적 없어요^^ 가슴을 너무 과하게 그린것만 말한거죠
1개월 전
fuas에게
누가 정신병이라고 캡텨되서 인스타에 올렸네

1개월 전
fuas에게
지가 못봤다고 존재하지 않는 ㅋㅋㅋㅋㅋ 자격지심

1개월 전
무당에게
이걸 자격지심 운운하네.. 어땋게 뇌가 절여져야 이게 문제인지도 모르냐..

1개월 전
fuas에게
여기 댓글만 봐도 니 얘기 뿐인데 이젠 인스타에까지 박제

1개월 전
무당에게
흑요석이 누군진 몰라도 저 가슴에 환장한 무지성들이 얼마나 많은지는 잘 알겠네요~

1개월 전
fuas에게
말 돌리지 말고 여기에서 지금 가슴에 환장한건 니밖에 없다

1개월 전
무당에게
현실에서는 한마디도 못하면서 인터넷에서만 찌질하게 그림에 그려진 가슴에 열광하는 사람이 할말은 아니네요

1개월 전
fuas에게
진짜 조현병이신건지 턴렙인건지

1개월 전
https://www.instiz.net/pt/6063304?frompc=1
이거구나 개어지럽네 걍 안그리고 말지

1개월 전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  승연아너가다해먹어
어우 근데 윗그림은 노출은 맞는 거 같은데 ,,, 밑에 공주들은 넘 예뻐요👍👍
1개월 전
한복에만 유독 박해서 널리 퍼지지 않는게 아쉽네뇨
1개월 전
그림 엄청 이뿐데...
그럼 뭐 영화 드라마가 사극물인데 노출 있는건 괜찮나욤..ㅎ

1개월 전
밑에 콜라보 그림은 너무 예쁜데 젤 첫 그림 좀 에바긴한데요,,,
1개월 전
Monica Geller  f•r•i•e•n•d•s
동물학대 이러네 ㅋㅋ 진짜 코메디가 따로 없다
1개월 전
뾰루룽  ㅡ☆
근데 노출 그림도 문제될게 있나..?
조상님들도 한복 입은 노출그림 그리셨는데요...
가슴 풀어헤친 남자 그림은 뭐라 안할거면서

1개월 전
평소엔 관심도 없다가 한복 누가 그렸다 입었다! 하면 득달같이 달려와서 고증이 안 맞다 이건 한복이 아니다 한국풍이 아니다 하면서 개쌉소이 하는 인간들 너무 많아요 비단 한복이 아니라 한국 전통 문화 대해 이런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어서 관심가지고 향유하는 사람들만 힘들어지고 유입은 줄고… 꾸준히 관심 가져줄것도 아니면서 고나리질 하기만 좋아하는 인간들은 제발 모르면 가만히 계세요 니네가 잘 알겠니 평소에 관심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더 잘 알겠니…
1개월 전
일본 문화가 전세계에 퍼진것도 고증 가지고 빡빡하게 안 굴고 자유롭게 해석 가능해서 커졌다고 봐요 나루토 보고 닌자 고증 안 맞다고 화내는 일본인 보셨냐고요… 일본처럼 전세계에 한국 문화가 커지기를 바라면 한국인들부터 한국풍의 범위를 넓게 받아들였으면 해요
1개월 전
제가 할 말 다 있네요 ㅋㅋㅋㅋ
고증 좋죠.
전통도 좋죠.
근데 그것도 애정하고 아는 사람들이 많을때나 존중받고 지켜지는거죠.
하다못해 전통복장도 고조선부터 수많은 변화를 거쳐 오늘날에 이르렀는데 지금은 왜 변화하면 안되냐고요 ㅋㅋㅋ
일단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전통도 지켜지는거 아니겠습니까.
소수만 알고 향유하는 문화는 결국 사장 될 수밖에 없어요.

1개월 전
인스타 보면 가슴 저렇게 생긴 여자들 천지던데 뭐 a컵 껌딱지로만 그려야되나
1개월 전
흑요석님 진짜 옛날부터 한복일러스트 봐왔는데 한우물 파시는거 넘 존경스럽고.. 일러랑 한복디자인 다 너무 예쁘네요
1개월 전
한복 1도 관심 없으면서 기모노 같다 중국옷 같다 하는 소리 보면 혈압 오름 전통적인 게 좋다면서 조선시대 것만 고집하고 약간 노출 있거나 변형시키면 훈계질하는 거 진짜 같잖고.. 이러니 발전이 없음
1개월 전
뀻뀽  이모든건 우연이아냐
뭐 산독기룩도 아니고 저정도 노출로 발작한다니.. 동물학대는 어이없어서 실소만 나옴ㅋㅌㅌㅋㅋ
1개월 전
춘화첩 보면 다들 기겁하실듯
1개월 전
22ㅋㅋㅋ옛날에는 한복입은 야한 그림 없었는줄 아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수위 높은걸로 이러면 유명한 bl만화도 다 검열하고 그러지 왜..
1개월 전
빼액
1개월 전
요즘 정부가 한복 전통성 핑계로 이것저것 규제하려는 빌드업 시작하던데 숨겨진 의도는 아직 안드러났지만 이 정부가 절대로 국민들과 국가를 위해서는 아닐걸 알아서ㅋㅋㅋㅋ 의도가 뭔지는 지켜봐야할듯
1개월 전
흑요석님이 그리시는 한복 너무 이뻐요 확밀아에서도 ㅠㅠㅠㅠ일러 담당해주셔서 넘 즐거웠구.. 한복 일러스트집 모셔놓고 있어요
1개월 전
한국호랑이는 이미 멸종됐잖아 상상의 동물한테 뭘....
1개월 전
일본이 상상의 동물인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아마도 일제가 한복을 젖가슴 내놓고 다니는 형태로 날조한 역사가 있다보니 민감한거같네요 위에 사진이 야한거같긴한데 캐릭터가 애초에 기생캐릭터면 뭐..
1개월 전
zㅋㅋㅋㅋㅋㅋㅋㅋ호랑이 탔다고 일제 얘기까지 나오ㅓ면서 난리가 나는 게 너무 웃겨요
멀리까지 갈 필요없이 일러레 연봉 제일 높은 라이엇 게임 롤로 가면
100살 넘은 캐릭터가 겉 모습 아동이고 곰 인형 끼고 다니는 데 유아퇴행이고요
쇼타 캐릭한테 수갑채우고 긴 바지 입혀서 나이먹고 헐렁한 바지에 상의 탈의한 남캐는 성 착취 아동성 착취 킨키 페티쉬이고
아이오니아 인도인 캐릭터 눈 하얀 색깔 스킨들은 인도인 비하이고
한국 캐릭터인 아리가 영물인 구미호 모티브인데 서양식 스킨들 케이팝 스킨 교복스킨 입혔는데 현실 고증 1도 없는거고 동물(여우) 성 상품화네요
신캐릭터인 멕시칸 라티노 쇼타 캐릭터는 자폐성 상상의 생물들과 대화하니 장애인 및 멕시칸 혐오이고 고증 없고
그 놈의 고증 고증 혐오 혐오 좀 그만 내뱉었으면 좋겠어요
상상을 물질로 표현 할 수 있는 게 예술이라는 분야인데 물론 현실 고증이 있으면 더더욱 세심하고 촘촘한 캐릭터 연성을 할 수 있겠지만
상상의 디테일을 살린다고해서 그게 캐릭터로 사회적 정치적 흐름을 타는 게 아니에요
현대 미술 작품도 아니고 말 그대로 애니메이션 원화 특수한 세계적 배경의 원화인데 이걸 뭐라고 하면 현 시대에 적응을 아예 못하는거고요
좁쌀만한 지식으로 남 가르치는 척 하면서 자기 자존감 올리고 헐 뜯는 악플 좀 그만 다세요
다 그거 본인들 사회 부적응자라고 어필 하는 수준 밖에 안됩니다 적어도 지금 2024년에선요
컨셉 아티스트들이 고증이 없다라는 것도 다 스테레오 타입이에요 못해도 pdf 50장만한 디테일들 참고서 만들 정도로 레퍼런스가 절반 이상인 직업 입니다 기본적인 무드보드도 만들 줄 모르는 사람들이 고증 논 하는 거 진짜 웃겨죽겠음

1개월 전
백설공주 색감 진짜 예쁘다
1개월 전
고양이♡  blue spring
어우동 그림은 겜판 같아서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요 그건 그거고 디즈니 협업처럼 그리기만 하면 너무 좋네요

1개월 전
맨 위 그림은 호랑이가 문제가 아닌데..? 저렇게 그리니까 말이 나오죠 ㅋㅋㅋ 밑에 일러들은 너무 예쁨
1개월 전
너무 이뻐ㅜ
1개월 전
햄쮸  🐹🧀
한복의 단아한 느낌을 좋아하긴하지만 어우동 캐릭터 특유의 느낌 잘살린것같은데
1개월 전
어우동 가슴골 부각은 에바긴 하다.. 디즈니는 예쁘게 잘 그렸네요
1개월 전
일러 전부 예뻐요 어우동캐 이미지 잘 살려서 그리신거 맞음.. 흑요석 자까님 파이팅... , .
1개월 전
댓글부터 이미 선택적 검열 하면서 원하는거만 그리리고 압박주는데 이러니까 안그리죠 ㅋㅋ
1개월 전
어우동 캐릭터 게임이 정확한 장르를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지만 카드육성? 뭐 그런거아닌가요?
그런 겜들 특히 저 게임은 애초에 남성향이 강해서 카드랭크가 높을수록 여캐가 입는 의복이 점점 노출이 많아져요 그게 어느정도 그 게임의 인기요인이었던걸로 알아요 대체로 그런 장르겜 내 섹시한 이미지의 여캐들은 그랬답니다

흑요석님 팬이었었는데 저런일이 있었다니 안타깝네요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음 좋겠어요

1개월 전
지금 댓글들만 봐도 안 그리고 싶은 이유를 알겠네요ㅋㅋ
1개월 전
222
1개월 전
일본놈들은 닌자니 사무라이니 엄청 멋지게 묘사하고 돈 쓸어담는데... 저번에 사무라이 사진 봤듯이 엄청 볼품없어도 외국인들한테 잘 먹혀서 문화강국이고..
근데 한국은 고증집착이 심해서 고전문화로는 외국에 어필이 힘들듯 아쉽..

1개월 전
노출까지야 시러하는사람 이해는하는데 나머진..
1개월 전
댓글로 완성되는...ㅎ
1개월 전
일본은 진짜 뭐 사소하게 게임이나 예능에서 컨텐츠 하나만 나와도 여러사람중에 한명은 전통복을 입고있음 심지어 그게 고증에 백퍼맞진않아도 화려하거나 심플해도 다들 그런 컨셉을 즐기고 결국엔 인식에 박혀서 외국인들도 아 이런 복장은 일본꺼구나 엄청 자연스러운데 우리나라는 확실히 너어어무 엄근진으로 신성시되는 느낌이있음... 그러니까 아무도 안건들고 콘텐츠로 쓰지도않는데 백날천날 한복도 예쁜데 활용해주세요ㅜㅜ이럼...
1개월 전
쥰며니며니  사랑둥이얌 '^'
그림학대 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버거팬츠  메타톤ㅂㄷㅂㄷ
노출이 어쩌니 이러면서 한복에 잣대 들이대는 사람들보다 꾸준히 한복 일러스트 그림 그려주는 흑요석 같은 사람들이 한복 세계화에 더 도움될듯 ㅋㅋ
1개월 전
안 그리고 싶은 거 알만 함ㅋㅋㅋ 재수없어서 일 커지면 뉴스까지 탈걸요? 한복 기강 잡아야한다고 ㅋㅋ
1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네 아무튼 왜 안그리고싶으신지 댓글보니 잘 알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세계화에만 집착하는걸 지양해야하는게
결국 세계화라는 목적 달성만을 위한 도구로써 한복이 소비될것이고
그 목적을 위해 무분별하게 가공되고 확산되어버리면 문제가 생겼을때 바로잡기 힘들어집니다
“박정희가 경제발전 해줬으니 수단은 상관없다” 라는 극우 지지자들이랑 다를바 없어져요
올바른 민족의 문화를 지켜내는것이 우선이고
세계화 및 상품화는 그 다음입니다 선후관계를 명백히 해야하는 문제구요
일본이 상품화 잘한다 어쩐다 이런말 하시는분들은
그렇게 사랑하시는 일본으로 가셨으면 하네요
해방된지 2세기도 안된 나라가 대한민국입니다
조국을 지켜낸 독립투사들이 보면 개탄할 노릇이네요

1개월 전
댓글이 완성시키는 글
1개월 전
저 작가가 한복을 알리면 알렸고 한국문화에 더 도움됩니다 고증 어쩌구 노출 어쩌구 하는 사람들 보다 훨씬
고증은 그리고 저 작가가 더 잘 알듯 한복 디테일 넘사인데 무슨..

1개월 전
이 나라에선 여자가 가슴까는 그림 그리면 역적이고 성상품화 입니다. 무조건 꽁꽁 싸매서 그려야 욕 안먹음
1개월 전
백설공주 너무 예뻐요..
1개월 전
옛날에도 춘화라고 야한 그림은 존재했어요. 당연히 뭐 예술적 목적이 아니라 ㄹㅇ 성욕풀이 용도로 그린거였고
1개월 전
펭아리  🩷🐧🩵🐥💜
이상한 사람들이 왜이렇게 많아졌지...
1개월 전
고우리  레인보우/방탄소년단
댓글봤더니 아침부터 피곤하네
1개월 전
그림만볼껄...댓글까지 괜히 읽었네... 피곤하게 사시는분들 많네요
1개월 전
한복이면 그냥 냅다 좋아...
1개월 전
요즘에는 부끄러움이라는 걸 못느끼는 것 같다
이상하게 시비걸면서 자존감 채우는 사람이 많아졌는지

1개월 전
왜 안그리시는지 방금 알았음ㅋㅋㅋ
1개월 전
댓글만봐도 알겠다...
1개월 전
어우동 캐릭터 이쁘다
1개월 전
ㅋㅋㅋ진심 어이가 없다 먼 상관이야
1개월 전
이거 말고 한복사건 하나 더 있었는데 그거인줄??
트위터리안들이 엄청 지적해댔는데 알고보니 작가님이 그린게 고증이 훨씬 잘되어있어서
입꾹닫 계폭했던 일 있었는데

1개월 전
찾아보니 그 사건도 이분이네요
1개월 전
이 작가님은 억까를 너무 심하게 당하심..
1개월 전
와 딘짜 예쁘다
1개월 전
집게리아산업스파이  닉네임꼬리기엽다
여기 댓글만 봐도,, 한복 왜 안그리는지 알겠어요
1개월 전
빨간망토 차차  아저씨는마음씨가대머리예요!
중국이 한복 자기네꺼라고 우기는 와중에 저렇게 한복 예쁘게 그려주는 작가님 귀한데…찬양만 해도 모자르다고요
1개월 전
어우 댓글에 꼰대가 몇이야
1개월 전
꺅두기  주말에 맞등해드리겠
여성 캐릭터의 과장된 데포르메는 외주업체에서 '가슴과 엉덩이를 크게 그려주세요'하고 수정을 요청하기 때문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숙자님 피셜이에요 가슴 작게 그리면 남자 유저들한테 페미라고 욕 먹고 크게 그리면 야하다고 여자한테 욕 먹고 참 힘드네요 ㅋㅋ
1개월 전
7년차 일러레 입니다 저말 다 맞구요 작정하고 한복만 그리시는 일러레분들 제외하고 타 작가분들은 외주이외 한복 그리는거 많이 꺼려하십니다 특히나 각잡고 제대로 그린 한복은 고증 피드백 피할 수 없구요..ㅠ 그래서 저는 이벤트성으로 그려도 전신샷이 아닌 상체만 그리게 되더라구요 조금만 독특하게 그려도 이건 한복이아니라 중국풍이다, 고유한복 느낌이 아니다라고 한소리 듣다보니 피곤해서 안그리는 사람들 점점 많아지는거죠ㅠ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이슈·소식 현재 파리올림픽에 역대급으로 열폭중인 일본 상황.JPG226 우우아아07.22 21:32140564 44
유머·감동 고등학생들 급식 메뉴 호불호 보고 충격받은 백종원 ㅋㅋㅋ.JPG157 칼굯07.22 21:47130930 6
유머·감동 우리나라 수영장에만 있다는 기괴한 텃세문화.jpg183 라프라스07.22 20:59106636 9
유머·감동 떵개 성깔잇다120 용시대박07.22 23:48115304 22
이슈·소식 [단독] "나오라고!" 10대 팬 머리를 퍽…아이돌그룹 경호원에 맞아 '뇌진탕'75 t0ninam07.22 20:2173194 8
50년 전 성별갈등이라는 귀한 영상3 코빈 13:38 3608 0
현재 영화사업 접기 직전이라는 CJ 상황..JPG3 우우아아 13:34 3621 0
영화 빅토리 새로운 혜리, 박세완 포스터 공개 nownow0302 13:21 980 0
전 용산서장 "대통령실 옮겨와 너무 바빴다"…징역 7년 구형1 밍싱밍 13:19 1592 0
반려견의 죽음이 슬프지 않다는 몽골인.jpg1 칼굯 13:18 3430 1
요즘 아이들의 고백 방식.jpg3 윈듀듀 13:18 5227 0
비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들 bbqqqq 13:13 120 0
우울증 걸린 고도비만 여성의 브이로그.jpg 백챠 13:12 1394 0
여전히 이쁜 115 배우 김지은 근황.jpg2 아야나미 13:09 3777 0
'36주 낙태 영상' 유튜브 압수수색 당했다…"인물 특정 중"5 똥카 13:07 8019 0
혼밥레벨 테스트 환조승연애 13:06 650 0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 2024년 7월 이등병의설움 13:05 479 0
에밀리 파리에 가다 4 파트 1 공식예고편 위례신다도시 13:05 173 0
외국인이 느끼는 한국 물가4 인어겅듀 13:04 6718 0
9급 공무원 월급 200만원 넘길듯…MZ 줄사표에 "최소 16만원 인상" 태래래래 13:04 1111 0
희안하내..희않훼…소리가 계속 나오는 자취러1 굿데이_희진 13:04 950 2
다이소 리들샷 신상템1 이차함수 13:02 7418 0
현재 그레타 거윅 감독이 리메이크 진행중인 영화 남준이는왜이 13:01 1169 0
자연광에서 눈 못 뜨는걸로 유명한 아이돌.jpg 짱아궁댕이 12:58 1655 0
어도어 "하이브에 법적대응할 것···짜깁기 개인정보 유출”[공식] t0ninam 12:55 1153 0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7/23 13:48 ~ 7/23 13: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