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41652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서울대 합격하고 자괴감 온 서울대생.jpg
181
1개월 전
l
조회
113460
출처
인스티즈앱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7
69
17
1
익인1
너무 피해의식 심하다...
요즘에는 공부 잘 하는 애들이 꾸미기도 잘하고, 언변도 좋아서 대외활동도 잘함.
(물론 전교 1등~전교권이지만 여자 선생님 성희롱하고, 진짜 딱 화이트칼라 범죄자
될 거 같은 애들도 있긴 했었음)
본인도 저런 쓰레기통에 글 남기지 말고 공부에 기울였던 노력처럼
스피치 학원을 다니든 해서 대학 생활 잘 즐기면 됌.
1개월 전
익인21
안타깝다 첫 댓이 이런 내용이라는게
성희롱 어쩌고 화이트칼라 어쩌고 첨언한게 진짜 하이라이트네
1개월 전
익인37
원글 읽다가 이 댓글 읽으니까 갑자기 지능 떨어지는 기분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59
ㄹㅇ..ㅋㅋ 역체감이 너무 심하다
1개월 전
익인62
ㄹㅇ 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90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일 전
익인38
원글은 피해의식이 섞인 글이 아닌데..? 자조적이긴하지만 어디까지나 자기객관화의 영역임. 결국 하고 싶은 말은 어딜 가서도 경쟁은 계속되니까 미래만 내다보며 지금 하고 있는 경쟁에 매몰되지 말고 지나가면 돌아오지 않을 현재를 행복하게 살라는 말 아님?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40
니가 더 피해의식 심해보여
1개월 전
익인42
왜케 글주제를이해못한거같지..
1개월 전
익인46
진짜 저 글이 피해의식 쩌는 글로 보여?ㅋㅋㅋㅋㅋ 책좀 읽어
1개월 전
익인47
.....?
1개월 전
익인48
자조와 회한과 피해의식의 차이를 모르는게 ㄹㅈㄷ...
1개월 전
익인53
어떻게 본문을 읽고 이런 답이 나오지
1개월 전
익인54
같은 글을 본게 맞나..? 이게 어떻게 피해의식이지
1개월 전
익인57
자 이제 학원을 다녀야 하는 게 누구지
1개월 전
익인73
지능 대박이다....
됨을 됌으로 쓰는데에서 이미 답이 나옴
1개월 전
익인80
이게 어딜봐서 피해의식임?
1개월 전
익인90
글 읽은거맞아?
13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2
피해의식이라기보다는 세상의 이치를 깨달은거지 남과 비교하며 살지말고 자신의 삶을 살라는
1개월 전
익인5
22
1개월 전
익인6
33
1개월 전
익인7
44
1개월 전
익인9
55 뭐가 피해의식임 자조적인 자기성찰에 가까운데
1개월 전
익인11
66 자기가 피해의식 있는 듯
1개월 전
익인14
77 세상에 정답이 어딨나, 외길 인생 공부만이 정답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단 소리잖아..
1개월 전
익인22
88. 어케 저걸 피해의식이라고 보지
1개월 전
익인29
999
1개월 전
익인32
10
1개월 전
익인35
11
나도 저런걸 뼈저리게 느껴서 절대 망한 인생이란 건 없다고 생각 중인데 저생각이 ㄹㅇ 변치 않는 인생의 이치임
1개월 전
익인39
12 메타인지 잘 되는것도 능력이니 잘 발전하시면 좋을듯
1개월 전
익인70
13
1개월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3
저렇게 깨닫는것도 대단한거임 직장 왔는데 아직도 지 공부 잘하는거에 취해서 사회성 말아먹은 사람 많어
1개월 전
익인4
22
1개월 전
익인5
33
1개월 전
익인8
ㅇㅈ 메타 인지가 높은 사람 같음
1개월 전
익인76
ㄹㅇ
1개월 전
익인10
55 자아성찰이 가능한 점에서 확실히 똑똑하긴 한거같음 변하기 위한 첫발은 뗐다...
1개월 전
익인13
66 ㄹㅇ 깨달은게 대단
1개월 전
익인16
77 저렇게 생각한 것 자체가 진짜 대단한거임,,
1개월 전
익인20
88
1개월 전
익인51
9
1개월 전
익인52
10 ㅋㅋㅋㅋㅋㅋ 블라인드에서 수능점수 어쩌고 하는 애들보면 ㄹㅇ 공수치와
1개월 전
익인65
11
1개월 전
익인77
12
1개월 전
익인89
13
23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2
23살에 저런 자아성찰을 한다는거 자체가 이미 찐따가 아닌데.........나 23살때 생각하면 그저 웃음만 ㅜ ㅜㅋㅋㅋㅋ
1개월 전
익인15
222
1개월 전
익인64
333 원글러는 절대 찐따가 아니다...
1개월 전
익인69
444
1개월 전
익인84
55 ㄹㅇㅠㅠ 자아성찰 잘하셨네
1개월 전
익인17
글쓰면 잘할듯
1개월 전
익인18
인생에서 한가지에 매몰되어서 그걸 자신의 전부로 생각하는걸 경계하라는 거 같음 그게 부정당하면 그만큼 괴리감도 크고 좌절하게되니까
글쓴이는 잘 극복했으면 좋겠넹
1개월 전
익인19
서울대 가려고 공부한 세월에서 느끼는게 많으신거지 저렇게 생각하는 것도 대단한거임
1개월 전
익인23
똑똑하니까 저런 것도 깨닫는 거지
1개월 전
익인24
저런걸 깨달았으면 이제 본인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면 됨 공부로 목표를 한 번 달성해봤으니까 행복이라는 목표도 달성할거임 저분은
인생의 어떤 시기에는 행복이 최우선일 수 있고, 어떤 시기에는 학업이나 명예나 돈이 될 때도 있음 그때그때 나에게 맞게 노력하면 되지
1개월 전
익인25
글 잘 쓰네
1개월 전
익인26
멋진데 삶의 이치를 저 나이에 깨닫다니 쉽지 않은데 몰해도 할 사람임 글도 잘 쓴다 술술 읽혀
1개월 전
익인27
서울대 가고 나와서도 자아성찰 못하는 사람들이 수두룩빽빽하다.. 그래서 공부만 해서 뭣도 모른다고들 뒤에서 까잖아
이 정도면 빨리 깨닫고 좀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거 같은뎅'ㅇ' 행복이란 주체도 찾았잖아
근데 첫댓은 뭘 보고 저렇게 쓴거야
그리고 대인관계를 못한다는거지 말을 못 한다는 소리가 아니잖아...
1개월 전
익인29
지혜롭다
1개월 전
익인31
똑똑해서 그런가 저걸 벌써 자각하고?
1개월 전
익인33
근데 저거는 공부든 뭐든 한 분야를 정말 열심히 해본 사람이라서 얻은 성찰인거임
이도저도아니게 이도저도 아닌 인생사는 사람들에 비하면...훌륭하지
1개월 전
익인34
본문 쓴 저 쓰니는 지금도 성장 하고 있네요
1개월 전
익인36
공부만 잘하는게 아니라 진짜 똑똑한 사람이다
1개월 전
익인37
맞음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건 공부 잘하냐가 아니라 인간관계 잘 맺을수있냐 인거같음
1개월 전
익인37
그래서 애들 학교 다닐때 지금은 공부에만 집중해라 공부만 하면 나중에 다 해결된다 이런식으로 말하는 어른들 싫음
그런 말로 애들 인간관계 회피 시키고 그렇게 자란애가 대학에서 바로 적응할수있겠냐고..
1개월 전
익인41
맞음 행복은 어떤 기준 하나를 만족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보장받을 수 없음.. 특히 타인 과의 비교우위가 본인 행복이면 결국 스스로 무너지는 때가 오는 것 같아
1개월 전
익인43
이제라도 깨달아서 다행이네 내 부족한점을 깨닫는 거 진짜 쉽지않음 현재 27살일텐데 아직 젊으니까 진짜 행복 찾으시길
1개월 전
익인44
진짜 어린나이에 빨리 깨우쳤네 나는 저걸 깨우치는데 정말 오랜시간이 걸렸는데 지금은 행복할까? 나도 저친구도 행복해졌으면 좋겠댜
1개월 전
익인45
메타인지도 잘되고 글도 잘쓰네
1개월 전
익인49
글 잘쓰네
1개월 전
익인50
고딩인데 공부도 잘하고 사회성도 좋은 애들 보면 부러움 나는 둘다 못하는데
1개월 전
익인55
내가 의대와서 생각한거랑 정확히 똑같네
1개월 전
익인56
나도 진짜 오래 걸렸는데 인정하기 싫고 현실이 밉고 안믿고싶어서 흑역사도 많이 만들고...
1개월 전
익인58
개인적으로 반대로 느낌 학생때 즐겁게 살았지만 사화생활하면서 내가 느낀건 학생일때는 특히 고등학생일때는 공부가 제일 중요하다는것 공부보다 쉬운일은 없고 입시공부보다 가성비좋은것도 없다
1개월 전
익인60
맞아 새로운 판에선 같은 출발선에서 다시 올라가야지... 나다움을 찾는 게 참 어려움 본인을 인정하고 깨닫기까지 힘든데 대단함
1개월 전
익인61
메타인지 한거지...쉽지않음
1개월 전
익인63
근데 저것도 저정도 인지 능력이있고
나름 해볼때까지 해봐서 하는 말이지
어중간하거나 오히려 아예 사고 조차가 안돼면
저런 인지 자체를 하지못함.
1개월 전
익인66
똑똑하구만 나이도 젊고 다른건 다 깨달았는데 본인 가능성을 못 깨달았네
1개월 전
익인67
그래도 이런 생각할줄 아는게 훌륭한거다
1개월 전
익인68
더 살아보면 다를텐데
1개월 전
익인70
처음으로 인생에서 크게 깨달은 순간이었겠다. 22년 스물셋. 26년이면 스물일곱이 됐겠네. 지금 뭐하고 있으려나 궁금.
1개월 전
익인71
나 공부안한 학생이였는데 뭐 또 엄청 대단한거 별거 없었음 ㅋㅋ그래도 넌 성적과 학력이라도 남긴거지
난 그냥 졸업한 사람임 ㅋㅋㅋ대학나오긴했지만 걍 대학나온사람인거고.
넌 이런글을 쓸때도 서울대생인거임. 괜찮음. 앞으로 잘 놀아바
1개월 전
익인72
흠...
1개월 전
익인74
그렇다고 해서 고등학생 때 열심히 한 성과를 아무것도 아닌 걸로 치부할 이유도 없음 열심히 잘 산 자신을 인정해주고 또 새로운 길이 열렸으니 앞으로 나아가면 됨 과거가 있으니 현재가 있고 또 현재를 발판 삼아 미래로 나아가는 거니까 과거가 아무 의미 없는 것이라는 우울한 생각에 사로잡히진 않았으면 좋겠음
1개월 전
익인75
그래서 저 사람은 행복 찾았는지 궁금하다
1개월 전
익인77
ㅇㅈ 대학은 언제든 갈 수 있지만 고등학교 시절은 한번지나가면 다시는 안 돌아옴ㅠ
1개월 전
익인78
근데 저정도로 객관적으로 자기를 바라보는능력이 있으니까 고쳐지긴할거같음 실상은 지가 사회성떨어지고 개찐따인줄도 모르는사람이 한트럭이라
1개월 전
익인79
똑똑한 사람 맞네
1개월 전
익인81
저 사람은 저때 인생2막이 열리지 않았을까
깨닫는 순간 변화가 찾아온거라고 생각해
멋있당
1개월 전
익인82
메타인지 잘 되어있는데 본인이 뭐가 부족한지, 어디서 열등함을 느끼는지 잘 알고계심 이런글을 읽으면서 뭘 느낀대도 저분이 나보다 앞으로 더 잘사실듯...ㅋㅋㅋ
1개월 전
익인83
글만 읽는데 고능해지는 기분
1개월 전
익인85
저 사람은 서울대 갔으니까 저 얘기가 가능한 거임
1개월 전
익인86
사람마다 가지 않은 길을 후회하는 것 같음 저 글쓴이는 학창시절 때 공부에만 너무 매달린걸 후회하는 것 같은데 난 반대로 고딩때 개쳐놀다가 졸업하고 나서야 사회의 쓴맛을 깨달아서 논걸 후회함 저 글쓴이처럼 공부라도 열심히 했으면 학벌,공부 습관,끈기,성실,의지력 같은 긍정적인 부분들이라도 남지 난 추억말고 없음 추억도 물론 중요하긴 한데 현실적으론 학벌이 주는 메리트는 너무 크고 그걸 갖다버린 내가 너무 후회되고 미련 남더라 결국엔 사수해서 스카이갔는데 친구들 4학년일때 난 1학년이라는게 현타 오지게 옴… 수능에만 빠져서 날린 내 시간이 너무 아까워
1개월 전
익인87
이야 필력+자기객관화 대박....
1개월 전
익인88
내가 저 비슷한 케이스였는데 관점을 바꿨어
그리고 저 분도 그렇고 비슷한 루트 타는 것 같음 아마 유난히 예쁘거나 기타 등등 비슷할 것 같고
1. 찌질하면 공부라도 잘 하는 게 훨씬 나음
2. 공부 잘 하는 거에 대해서 사회가 너무 환상을 심어줬으니까 꿈 깨고 나오면 됨
그냥 나 같은 애 동갑중에만 오천 명 있음
3. 덧붙이자면 15년 정도 사회에서 그렇게 둥가둥가 대접받고 산 것도 꽤 큰 혜택임 자산이자 족쇄가 되겠지만 장점만 골라서 다들 잘 사시기 바람
1개월 전
익인91
이게 맞다
13일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의외로 10년째 방송일이 끊긴 네임드 여배우
이슈 · 11명 보는 중
와 배민 받았다 !!!!!!!!!!
일상
요즘 mz 세대가 엄청 싫어한다는 음식
이슈
AD
한국만 유일하게 1위로 뽑는 가치.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일본 관광객 필수 코스가 되고 있다는 가게 .jpg
이슈 · 2명 보는 중
스레드 어르신들이 진심으로 화내고 있는 밈
이슈 · 4명 보는 중
늑구 팬 잔소리 듣기 싫었나…대전 오월드 SNS 게시 돌연 중단
이슈 · 1명 보는 중
AD
익들 피해지원금 받니
일상
술이 안 팔려 섭섭하신 고깃집 사장님
이슈
AD
소소하게 반응오고 있는 한국 넷플릭스 신작 공포 오컬트 드라마 기리고.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암컷곰이 뜬금없이 피투성이가 된 이유
이슈 · 2명 보는 중
여시인 척 주작하다 걸린 남남
이슈 · 7명 보는 중
개꿀 콜을 잡은 배달 기사
이슈 · 2명 보는 중
옆자리여직원 입냄새가 견디기 힘듭니다
이슈 · 8명 보는 중
AD
AD
요즘 짱구 애니에서 사라진 컨셉들 .jpg
이슈
수영 강습때 이 수영복 입어도 될까?(수영복사진 O 약후방)
이슈
전체
HOT
댓글없는글
유머·감동
네이버 이메일을 이렇게 오래쓸 줄 알았다면
164
10:42
107542
1
이슈·소식
(충격주의) 짐검사에 혈안인 잠실 알파남들..JPG
152
20:18
45373
1
이슈·소식
잠실 먹금한 인플루언서한테 디엠한 최진실딸..JPG
214
12:26
116487
37
이슈·소식
[단독] 김수현, 1년 만에 활동 재개…7월 패션 브랜드 광고 촬영
173
16:39
59157
0
이슈·소식
🚨결국 선 넘어버린 잠실 부정선거 폭도들
146
15:20
65903
11
유머·감동
잠실구걸시위 보급품 먹고 탈난자 속출중
107
14:21
76412
3
이슈·소식
사과해도 끝나지 않는 대화에 지쳤습니다.blind
99
11:11
86477
0
이슈·소식
잠실시위대에 공개적 굴욕당한 핸드볼선수들..JPG
115
18:39
40702
0
이슈·소식
건장탱탱 알파메일들로 숨막히는 잠실..JPG
81
16:12
60663
0
이슈·소식
어느 양성애자의 연애
67
19:58
47941
0
정보·기타
설악산에 낙사 사고 시체 경고문 붙은 이유
73
8:55
100018
5
의외로 흔한 30대 후반의 착각
83
13:57
78891
5
이슈·소식
(경악주의) 토킹바 온 줄 아는 잠실시위대..JPG
74
21:09
46992
0
유머·감동
장항준 감독이 얘기하는 업계 평판 좋은 여배우
106
11:04
92794
26
이슈·소식
호주 16세 미만 SNS 금지 시행 그 결과
54
21:09
50850
0
딸기딸기우유
23:41
l
조회 161
간호사가 알려주는 인생 망하는 방법
23:39
l
조회 518
어느 여자의 공기업 대민업무 2년차 후기
23:38
l
조회 296
인생 살면서 꼭 걸러야 할 부류 3가지
23:36
l
조회 1140
l
추천 1
요즘 애들은 진짜 모르는 어떤 과자의 진실
23:35
l
조회 689
평소에 라면 3개씩 먹는다는 이장우
23:34
l
조회 608
s대출신 n사 근무 스펙의 이지혜 남편
23:30
l
조회 1463
쌀 막걸리가 불법이던 시절 양조장의 생존법
23:28
l
조회 738
넷플 참교육 교사들 현실반응...JPG
13
23:23
l
조회 8332
생활의 달인에 나와야 인정해 준다는 중식계
23:23
l
조회 1268
대기업 기준 알려주는 현대차
23:22
l
조회 1867
배달 시켰을 때 사소하지만 은근 빡치는 것
23:10
l
조회 3695
국힘 장동혁 "정원오가 그렇게 빨리 패배 승복 선언 한 게 수상하다"
5
23:09
l
조회 1818
진짜 개 솔직히 여자만 사는 나라 있으면 갈말? 고르는 달글
5
23:06
l
조회 1183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4500원
제미나이 AI Pro 18개월 29/900원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20000원
듀오링고 슈퍼패밀리 1년
듀오링고 슈퍼패밀리 1년 모집합니다
4250원
티빙 6/6~8/25 1분 구해요
약 두달간 보실분!프리미엄이고 6월분 3500원 받을게요!!7월분은 4250 입니다
5000원
기아 한화전
6/11
30000원
🚨에이블리 8가지 랜덤박스 옷 30000원에 팝니다🚨
봄+여름에 입기 좋은 반팔 티셔츠+여름 긴팔티셔츠+가디건+나시+블라우스 +치마. 8가지 옷이 할인된 가격..
34750원
웨이브 1년팟 구합니다
오늘(6월 7일) 부터 1년동안 사용 가능하시고 1인당 34,750원씩 입니다.
20000원
슈퍼그록 30일
슈퍼그록 30일 모집합니다 챗주세용
5000원
정식등록업체) 유튜브 프리미엄 3,6,12개월
딱 30초면 활성화 (안전성 200% 보장)• 로그인/비밀번호 공유 NO!• 내 계정 그대..
💥살이 급격하게 쪄서 말나온다는 일본남배우..JPG
9
23:05
l
조회 11802
명태균 인스타 업데이트
1
23:05
l
조회 1287
아리아나 그란데 Eternal Sunshine 투어 반응
2
23:05
l
조회 719
황교안 비장하게 뛰어내리기
23:05
l
조회 90
젠슨황이 오늘 먹는 치킨과 맥주.jpg
2
23:02
l
조회 4381
오세훈: 안돼 안돼!!
23:01
l
조회 195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3:42
1
넷플 참교육 교사들 현실반응...JPG
12
2
몸값 정정해주는 동남아 언니
7
3
이젠 하다하다 60대 연예인 지망생까지 나온다는 시대.jpg
20
4
💥살이 급격하게 쪄서 말나온다는 일본남배우..JPG
9
5
정자가 묻은 총알이 자궁에 맞고 임신
28
6
젠슨황이 오늘 먹는 치킨과 맥주.jpg
2
7
간호사가 알려주는 인생 망하는 방법
8
인생 살면서 꼭 걸러야 할 부류 3가지
9
s대출신 n사 근무 스펙의 이지혜 남편
10
대기업 기준 알려주는 현대차
11
국힘 장동혁 "정원오가 그렇게 빨리 패배 승복 선언 한 게 수상하다"
5
12
평소에 라면 3개씩 먹는다는 이장우
13
배달 시켰을 때 사소하지만 은근 빡치는 것
14
요즘 애들은 진짜 모르는 어떤 과자의 진실
15
유명인들이 공통적으로 자주 말하는 인종차별 엄청 심한 나라.jpg
16
한국에서 증명사진 찍어본 일본인
1
17
"저 레오 교황인데요"·"장난하지 마세요. 뚝"…실은 진짜 교황이었다
18
명태균 인스타 업데이트
1
19
사람이 쉬면 건강해져야 되는데 왜 운동을 해야 건강해지는 걸까요?
2
20
생활의 달인에 나와야 인정해 준다는 중식계
1
나 걍 이쁘장인데 예쁜애들 삶이 ㄹㅇ 궁금한게
9
2
오늘 미장 오르는데 낼 그럼 국장올라?
12
3
어릴때 억압하면 절대 안됨 진짜...
14
4
신입인데 생일에 휴가 하루 쓰면 mz야?
12
5
부부 유튜버 썰 보고 비혼 다짐..
1
6
와 아이폰 프로 화질 개좋다
7
간호사, 교사 얘기 ㄱㅊ은 사람만 들어와줘
11
8
와 사람들 뚱뚱한 사람 (나) 무시 많이한당
4
9
Isfp 진짜 답답하다..
3
10
친구가 얘처럼 살으라는데 얘가 누군데
3
11
익들아 쏠에 넣는게 나아? 하닉에 넣는게 나아?
3
12
연애하고싶은데 얼굴보니까 하고싶지가않네....
13
성균관대도 명문대야?
8
14
마운자로 후기
15
나 너무 못 꾸며 어떡함
12
16
눈 밑 주름 한번 생기면
11
17
혹시 저당 음식 먹으면
4
18
애드라 머리아프잖아? 타이레놀 말고
2
19
예술 하는 사람들은 멘헤라가 많을수밖에 없어?
1
20
못생긴 남자라 슬프다
2
1
보윰 라방 하는데 울고 잇음…
10
2
이재명 탄핵될가능성 0퍼지?
24
3
ㅇㅅㅍ 왜 비슷한 인형을 두개나 낼까
9
4
근데 김도영 팬 진짜 많더라
14
5
선관위 해체 시위 가고 싶은데
8
6
보넥도 팬들 좀 무서움
6
7
보넥도 스춤픽
6
8
나한테 까불면 댓글 삭제당하는 거야
6
9
포카 골라줄 익 구해용
2
10
보윰 라이브에서 계속 울어 아 마음아파
11
우리언니 2찍이였는데 (과거형) 저쪽은 독재좋아하고 이쪽 1찍은 이재명 연임 원하는데
4
12
31기 경수순자 진짜 이쁘게 만나고있었네
1
13
강사가 돈을 잘벌어? 1타 아녀도?
7
14
와 나 창문 못닫겠음 걍 열고 자야한다 오늘
15
내일도 이계훈 마인드로 출근한다
2
16
헉 에스파 벌써 데뷔 10주년쯤 된건가?
20
17
카리나 요거 컬러렌즈 안낀건가?
5
18
헐 라이즈 피규어 디테일 챙긴거 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19
오늘 룩삼 엑스러브 초대석 봤는데 ㄹㅇ 개재밌었다
3
20
보넥도 아디오스가 진짜 좋음
2
1
티빙계정에서 취사병 업로드 올스톱이네...
25
2
헐 김무열 윤승아 나이차이
7
3
정보/소식
참교육 가슴축소대사
16
4
하 참교육 시청중단 하고 싶음...
6
5
허남준 임지연 이짤은 ㄹㅇ 연기 미친것같음
21
6
급상승
멋진신세계
드라마에 빠져있는 익들 평소 로설 읽어?
1
7
신민아
오늘자 신민아 인스타 업뎃
8
아니 진기주 38이라고...?
11
9
이분 연기 진짜 잘하신다....
3
10
한소희 인스타 너무 아름답다
6
11
참교육
의대사건 실화라고..?
6
12
참교육
와 촉법 에피 진짜 ㅋㅋㅋ
1
13
참교육 미국 6위
8
14
이거 허남준이었어?
3
15
참교육팬인데 가슴관련대사는 비판받을만 하다고 생각해
16
멋진신세계
난 손실장 연봉 궁예중이야
17
참교육
참교육 드라마 사이다야?
3
18
와 진짜 눈물난디
3
19
김무열 보이스도 꼭 봐야함
20
멋진신세계
우리 후반에 개 달달한 씬들 나올듯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