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83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뮤직(국내)
할인·특가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장례식 옆빈소 아들들이 싸운 이유
122
19일 전
l
조회
93127
인스티즈앱
9
익인1
교회를 걸어가신것도 아닐텐데 저정도면 호상 맞으심 다른아들놈은 맏아들에게 대들이유가 없죠 저때까지 아버지 뵌것도 아니면서 효자인척ㅋ
19일 전
익인2
이런 말 미안하지만 93세에 돌아가셨으면 사실은 이제는 좋아해야 될 일임
19일 전
익인3
본인이 돌아가실것 같으니까 가자 하신거 같은데
19일 전
익인8
22 마지막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더 가고 싶으셨을 수도..
19일 전
익인9
333
19일 전
익인12
44 그리고 와중에 아빠 챙긴건 맏이같은데 ㅋㅋㅋ 다른 사람들은 입댈 수 없지..
19일 전
익인17
55 오히려 살아생전 교회를 마지막으로 방문하셨으니 본인은 만족하셨을듯한데
19일 전
익인19
66 보통 이거임 때된거 본인도 느끼니까 마지막으로 생전에 좋게 자주 가던곳 가고싶으셨을 확률.,
19일 전
익인23
777...
19일 전
익인24
888
19일 전
익인28
999
19일 전
익인32
10 나도 이 생각이 먼저 들던데
19일 전
익인33
11
19일 전
익인36
12 편안하게 가셨을거 같은데
19일 전
익인42
13
19일 전
익인43
14 본인 죽기전에 하거싶은거 하자고하신거임 저길 가서 돌아가신게아니라
19일 전
익인44
15
19일 전
익인51
16
19일 전
익인53
17
19일 전
익인67
18
19일 전
익인79
19
18일 전
익인83
20
18일 전
익인86
2121
18일 전
익인87
22
18일 전
익인89
23
18일 전
익인93
24
18일 전
익인95
25나도이생각했는데..앓다가돌아가신것도 아니고 바로 다음날이면
18일 전
익인96
26
18일 전
익인98
27
18일 전
익인100
28 완전 이거... 돌아가시기 전에 일시적으로 컨디션 회복이 되시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음. 그러니까 더더욱 칠십년 다셨던 교회 마지막으로 가서 예배 드리고 싶으셨을거고
18일 전
익인102
2929 교회 안 데려갔어도 저 날 돌아가시고 교회 못 데려간 거 후회했을 걸
18일 전
익인103
30
18일 전
익인104
이거지
18일 전
익인105
32
18일 전
익인110
33
3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교회안좋아하지만 저런사유라면 성스럽게 돌아가신거 아닌가요?
19일 전
익인54
222
19일 전
익인5
교회 안갔어도 같은 날 돌아가셨을듯... 그랬음 큰아들은 교회 가고싶다 하셨을때 모시고 다녀오지 못한걸 후회하고, 다른 아들은 뭐든 꼬투리 잡아서 큰아들 탓했을거임
19일 전
익인38
22
19일 전
익인81
333
18일 전
익인89
44
18일 전
익인6
좋아하시던 거 하고 돌아가셨으면 호상이지..
나들이, 교회 다 큰아들이 모시고 다닌 것 같은데 고생한 큰형한테 너무들 한다
19일 전
익인7
22
19일 전
익인11
33
19일 전
익인48
44
19일 전
익인59
55
19일 전
익인68
6
19일 전
익인83
7
18일 전
익인91
88 완전 호상인데 ㄹㅇ 그 정더 연세되시면 하시고 싶은 거 해드리는 게 자식으로서 최선이라고 생각함
18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0
꼭 살아계실 때 잘 못한 자식들이 아쉬운게 많고 뒤늦게 말이 많더라고요... 살아계실 때 많이 뵙고 잘한 자식들은 아쉬울건 없고 그저 부모님이 너무 보고싶음
19일 전
익인13
가고싶은데라도 한 번 더 다녀오시고 돌아가신게 훨 낫지...
19일 전
익인14
평소때 못하던 자식들이 꼭 무슨일 터지면 난리침
19일 전
익인15
2 챙긴 적도 없는 사람들이 챙기던 사람들 뭐라함
19일 전
익인35
33 안 모신 놈들은 입 좀 다물어라
19일 전
익인60
44 할머니 모시고 사는 입장에서 할많하않 ㅎ
19일 전
익인63
5
19일 전
익인65
6
19일 전
익인67
77
19일 전
익인97
8
18일 전
익인106
9 이거 맞음. 누가 돌아가시면 평소 암것도 안하던 것들이 뭐라 함.
18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6
93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지..
19일 전
익인18
본인이 죽을 거 알아서 마지막으로 가자고 하신 거 같은데
19일 전
익인20
아버님은 마지막에 하고싶으신거 하시고 눈감으셨는데 생전엔 부양도 안한 불효놈들이 입을 대네
19일 전
익인21
부모님 안모시면서 저렇게 쉽게 말하는거 진짜 짜증남..
옆에서 모시는 입장이면 가면안될거 알면서 보채는것도 짜증날수 있고
내부모님이고 안쓰럽고 짠한마음이 있어서 하고싶다는걸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음
둘다 공존하니까 고심끝에 모시고 갔겠죠..
근데 옆에서 수발도 안들면서 가끔오는 자식이
저렇게 돌아가시고 더 죄책감들게 말하는건
건방지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본인이나 살아계실 생전에 좀 자주찾아오지.. 돌아가시고 나서 감놔라배놔라 챙기는척 하지말고
19일 전
익인22
모신것도 맏이고 저 나이 어르신 교회 모시고 갈때는 옷도 따뜻하게 입혀드리고 차에 히터틀고 간걸텐데 무슨.. 윗댓들 말대로 뭔가 느낌이 오셔서 꼭 가야된다 말씀하신 걸수도 있지 솔직히 호상맞음 집에 계시다가 평생 믿으신 종교 중요한날 교회 가셔서 기도하고 주무시다 돌아가신건데
19일 전
익인23
맏아들은 그냥 도리를 다 한거. 도리를 못한건 평소에 나들이도 참여 안한 자식이지.
19일 전
익인25
와 신기하네 울 할머니 80 후반에 돌아가셨는데 전부 다 호상이라고, 장례식장 분위기도 첫날만 조금 슬퍼하고 그 뒤론 오랜만에 가족들 봐서 하하호호 화기애애했음
19일 전
익인26
임종을 예상하셨을것같음.. 교회러들은 크리스마스가 제일 큰 날 아냐? 의미있는날 잘 다녀오셨다 싶음 어디 아프게 입원 길게 하고 앓으신것도 아니고..
19일 전
익인27
93세시면 본인도 살 날 얼마 안 남으신 거 직감하고 가려고 했던 듯
마지막 소원 들어준 거라 봐야지
19일 전
익인29
모시고 안갔으면 돌아가시고 난 다음 어머니 하고 싶으신대로 해드릴걸 하고 더 후회했을거임
19일 전
익인30
아오 저렇게 이때싶 탓만하는건 누가 못해 크리스마스에 교회 가셔서 행복하셨을거 같은데? 돌아가신건 안쓰러워도 남은 사람이 더 고생이지
19일 전
익인31
93세인데 저런걸로 옥신각신한다고..?
19일 전
익인34
지들이 진작 챙기던가
19일 전
익인37
예견하고 교회가신듯 주무시다가시면 호상이지
19일 전
익인39
93세면 어차피 그렇게 오래 못사셨을텐데 가고싶은 교회도 못가고 방에만 누워서 몇달 더 살면 뭐함...
19일 전
익인40
안 모시던 인간은 입 열면 안됨ㅋㅋㅋㅋㅋㅋㅋ 뭘 했다고? 가만히나 있지 ㅉㅉ...
19일 전
익인41
오가다 돌아가신 것도 주무시다 가신 거면 아무 상관없다 봄
19일 전
익인45
꼭 돌아가시고 나면 끝까지 잘 모시려고 한 자식한테 큰소리 치더라 뒤늦게 효자인척 대박임 ㅎ 웃기지도 않음
19일 전
익인46
다른 아들이 문제
19일 전
익인47
아무것도 안한 놈들이
일터지면 남탓
모시는 사람탓
정말함
19일 전
익인49
ㄹㅇ 글만 봐도 죽빵 매렵다
19일 전
익인50
그럼 평소에 아프기 전에 지들이 마니 좀 모시고 가지
아무것도 안 해놓고 말 얹기는
어르신은 그 마지막 교회도 못 갔으면 더 아쉬우셨을거임
큰아들이 모시고 갈때도 어련히 잘 모시고 갔겠지
19일 전
익인52
불효자식들 장례식장에서도 처 싸우냐
19일 전
익인55
사람 죽은 거에 어케 원인을 따지겠음 누가 정확한 사인 규명할 수 있는데 ㅋㅋ 본문에 적었듯이 부질없는 싸움이고 창조논란 같음 걍 저사람들 너무 슬퍼서 부질없는 싸움 구분을 못하나봐
19일 전
익인54
추운 겨울날
신체 기능 떨어진 노인이 찬공기 온몸으로 맞으며 바깥 활동 한 것 자체가 치명적이긴 했을듯
하지만 연세가..
당신도 교회 다녀오시고 하느님? 옆으로 가신 것을 좋아하셨을 듯 함..
그리고 시간 지나면 호상이었다는걸 받아들이게 될거임
살다보니 아프고 짐되다 가신 것만이 호상이 아닌듯함
19일 전
익인56
93세면 걍 마지막 예배보시고 돌아가신거 아닌가..나들이때 빠졌다는거 보면 전형적으로 큰아들이 모시고 다른아들은 말만하던 스탈아님? 어르신들 장례식장 가보면 모시던 아들은 자기 할만큼 해서 후회가 덜하고 평소 효도는 입으로만 하던 사람들이 꼭 쌉소리 해서 분란일으킴
19일 전
익인57
큰아드님은 할 도리 다 해드린것 동생이란 인간은탓이나하고 가시는 길이라도 잘 보내드리기 진짜 욕나온다 그냥 연 끊으시길
19일 전
익인58
93세면 그냥 하고 싶은거 다 하시는게 맞음 그리고 폐렴으로 끙끙 앓다가 가신 것도 아니고 다음날 주무시다가 떠나신거면 마지막으로 예배 보고 정리하신 부분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19일 전
익인61
안모셨으면 입 닫아야지 소중한 아버지 모시고 살면서 자기가 챙겨드리든가
19일 전
익인62
진짜 장례식 가보면 알겠지만 아무것도 안 한 아들/딸이 목소리 제일 큼 ㅋㅋㅋ
19일 전
익인66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일 전
익인64
가고싶은 곳도 못가고 돌아가셨으면 더 억울하셨을듯
19일 전
익인69
호상이지
19일 전
익인70
엥 평소에 보살피던 자식은 하던대로 보필했을 뿐인데 뭔ㅋㅋㅋㅋㅋㅋㅋ개어이없네
19일 전
익인71
마지막에 본인이 좋아하시던 교회도 갔다 오셨으니 좋은 일이지
19일 전
익인72
맏아들 불쌍...
19일 전
익인73
어르신들 저런거 가고싶어하시는데 못가게 한 후에 눈감으시면 그것도 그거대로 모시던 사람은 평생 한 됨... 그때 그냥 모셔갈걸 하고 ㅠㅠ 큰아드님이 잘 하셨음
18일 전
익인74
저거에 딴지거는 형제들은 그냥 책임대상을 찾고싶은듯 지들은 뭐 어쨌을건데
18일 전
익인75
저 사람들은 맏아들이 교회 안 모셔다드렸어도 아버지 연세가 몇 살인데 당연히 마지막이겠거니하고 모셔드려야지 왜 안 모셔다 드렸냐며 화냄
18일 전
익인76
둘째 아들이 왜 저런지 암. 장남은 그래도 모시고 다니고 같이 나들이도 가고 살아계실 때 잘해서 후회가 없고. 둘째는 잘 못해서 후회되서 남 탓 하는거. 자기도 암. 호상이고 교회가서 돌아 가신거 아닌거.
18일 전
익인77
안모셨으면 입닫
18일 전
익인108
22
17일 전
익인80
연세+주무시다가 돌아가신거=초초초 호상임
그리고 70년 넘게 다니던 교회 예배 참석하고 바로 다음날 돌아가신것도 교인입장에서는 복된 일이라고 여기시고도 남는다... 그게 교회감성ㅇㅇ자식이 그걸 모르는것도 싱기하네
18일 전
익인82
저런거 못하게 하면 나중에 돌아가시고 못해준거만 생각나서 괴로워요
18일 전
익인84
그냥 둘이 사이 안좋았는데 아버지 핑계로 시비턴거지 뭐...
18일 전
익인85
엥 자다가 죽은건 초호화호상아닌가
18일 전
익인88
꼭 해준 것도 없는 것들이 저렇게 남 탓하던데
교회 데려간 맏아들이 잘못한 거 없어 보여
지들은 해준 게 뭔데?
18일 전
익인90
그냥 남탓하는 거지 살아계실 때나 잘해라 어르신 살아계실 때 아마 교회 사람들이 더 잘 챙겨줬을 거다
18일 전
익인92
예감하시고 마지막으로 가신걸로 보임
오히려 안가고 돌아가셨으면 더 마음 불편하셨을듯
18일 전
익인94
가는 길에 넘어져서 돌아가신것도 아니고 주무시다가 가신거면 호상이지.
18일 전
익인99
갈 때 돼서 갔구만 뭣하러 싸우고들 앉았냐 어르신도 마음 안 좋것다
18일 전
익인101
그 나이시면 호상맞는데
18일 전
익인109
며칠 더사는것보다 하고싶은거 하고 돌아가시는게 낫지 나이 생각하면 언제 돌아가실지 모르는데
1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AD
스웨덴 왕실 침대가 사고 싶은 김숙
이슈 · 6명 보는 중
7쌍 중 6쌍이 커플된 나는 솔로 28기(돌싱 특집)
이슈 · 5명 보는 중
이 쪼꼬렛 맛있어
일상 · 3명 보는 중
강아지방석 당근했는데 리모콘 딸려옴 ㅜㅜㅜ
이슈 · 2명 보는 중
AD
제주 유명 국밥집 전 직원이 '잔반 재사용' 폭로…주인은 "우리가 먹을 것"
이슈 · 1명 보는 중
뻔뻔하게 그지없는 불법 웹툰 사이트 근황 .jpg
이슈 · 7명 보는 중
AD
AD
그냥 넘길수도 있는 사람들의 잘못을 못 참겠어요.jpg
이슈 · 3명 보는 중
오늘 멤버 전원 공개된 나하은 소속 여돌 언차일드
이슈 · 3명 보는 중
존X 신기한 점 기혼들 젤 발작하는 문장: 남편시켜라
이슈 · 4명 보는 중
우리 동네 마트 황치즈 쌓여있어 ㅁㅊ
일상
AD
거만했던 딩크 부부의 최후
이슈 · 32명 보는 중
암세포가 제일 싫어하는 음식 5가지
이슈 · 6명 보는 중
AD
우리딸 아빠들 카톡방에 껴도 되겠어
이슈 · 6명 보는 중
AD
연애 한번도 안해봤다는 청주교도소 27살 여죄수
이슈 · 6명 보는 중
AD
강찬띠니 : 비엘을 봐 얘들아
이슈 · 3명 보는 중
기괴한 60대 고등학교 신입생 사건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이슈·소식
현재 유치원민원 수준이라는 잠실피크닉..JPG
236
06.06 20:03
131358
20
이슈·소식
현재 순혈 알파메일들로 가득찼다는 잠실..JPG
142
06.06 21:51
103268
3
유머·감동
강남 저소득층 근황
142
06.06 22:25
105299
0
이슈·소식
현재 이 상황에 기개미쳤다는 인플루언서 도로로..JPG
145
06.06 21:04
132551
29
이슈·소식
🚨[단독] 국힘 단체대화방서 "집회에 나서지 말라"🚨
107
06.06 17:59
93852
2
정보·기타
정해인 인스스 업로드 "자유는 거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111
1:53
79352
17
이슈·소식
송파 공무원 단톡 폭로 터짐.kakaotalk
130
3:12
58038
37
이슈·소식
현재 스레드에서도 여론 묘해지는 잠실 배급..JPG
67
06.06 23:38
67304
0
정보·기타
실시간) 송파 올림픽 공원 시위 상황 .jpg
69
06.06 17:43
70150
5
이슈·소식
🚨하트시그널 김지민 입장문🚨
66
06.06 19:03
96203
1
다음주 ㄹㅇ로 ㅈ된 코스피
65
06.06 17:00
63771
0
유머·감동
당근에 강아지 집 올려놨는데 온 문의
70
06.06 19:52
38155
11
정보·기타
준오헤어의 진실
46
0:13
83722
2
정보·기타
의사가 생각하는 팬티 갈아입는 주기
31
06.06 21:44
43960
0
이슈·소식
🍗오늘 부정선거 재투표 시위대가 먹은 치킨의 출처
34
06.06 21:28
35435
1
일본 초딩들이 뽑은 지폐에 있었으면 하는 얼굴
10:49
l
조회 285
택배 훔쳐가는 사람
10:48
l
조회 248
농심의 정말 실용적인 사은품
10:47
l
조회 438
중국에서 있었던 암살 하청 사례
10:46
l
조회 178
수학에서 재능이 갈리는 영역
10:45
l
조회 219
백반집에서 플러팅 당함
10:44
l
조회 499
"송도1동과 송도2동 표 수가 왜 똑같아?"…박찬대·유정복 득표 동일
10:43
l
조회 148
아프다고 죽 끓여놓고 간 후배
10:41
l
조회 844
엄마가 두부 세모 사오라는데
10:40
l
조회 1517
지방 사는 친구한테 혼날뻔
10:39
l
조회 440
l
추천 1
멕시코 치안 별거 아님
10:37
l
조회 1167
어느 음대생의 절규
10:36
l
조회 424
집에 돌아오니 무섭다
10:35
l
조회 512
유부남이 원하는 게임기 사던 날
10:34
l
조회 484
천러(NCT)
추가하기
더보기
천러 오늘 너무 멋.감이다 멋.감
천러 콘서트에서 너무너무 귀여웠다
2
애기 천프들이 꽤나 늘어난 것 같길래 철렁이 사진…공유…
생파 .. 내가 간다 천러야
2
천 러 솔 로 앨 범 왔 다
천러 너무 조아
헬스 덕에 괴한들의 습격에서 벗어난 사람
10:32
l
조회 764
수포자들이 수학을 포기한 시점
10:31
l
조회 762
한 공무원이 7급까지 진급하고 때려친 이유
10:30
l
조회 1840
라따뚜이가 배드엔딩일 수밖에 없는 까닭
10:29
l
조회 1349
신뢰가 가는 상품들 특징
10:27
l
조회 544
5000원에 목숨 건 사람
10:25
l
조회 1239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0:52
1
선임이 재고관리를 엑셀로 하지 않는 이유
4
2
6명 와서는 족발 中자 시켜서 순간 빡친 사장
3
남직원들이 여직원이랑 같이 밥 안 먹는 이유
3
4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식사
11
5
부부 사이가 좋아질수록 달라지는 호칭
2
6
남동생이 썸녀에게 과일청 받음
2
7
졸음쉼터에서 10시간 잔 사람
24
8
치실을 안해서 이빨이 다 빠진 이유
9
9
한 공무원이 7급까지 진급하고 때려친 이유
10
엄마가 두부 세모 사오라는데
11
농심의 정말 실용적인 사은품
12
헬스 덕에 괴한들의 습격에서 벗어난 사람
13
송파 공무원 단톡 폭로 터짐.kakaotalk
75
14
백반집에서 플러팅 당함
15
슈주 매니저가 숙소에 팬 선물 훔쳐가려다 들킴
4
16
준오헤어의 진실
32
17
일본 초딩들이 뽑은 지폐에 있었으면 하는 얼굴
18
라따뚜이가 배드엔딩일 수밖에 없는 까닭
19
멕시코 치안 별거 아님
20
인쇄업계 종사자가 들은 황당한 클레임..
3
1
항공권이 ㄹㅇ 싯가구나…
3
2
내 코수술 전 후 차이 볼 사람 (ㅋ...ㅋ)
36
3
다른건 몰라도 핸드볼 경기장 뺏은건 최악이다
14
4
인티에 시위글 많이 올려줘서 중도에서 돌아섰어
19
5
부자지망생들은 안 상한 김밥 보내주시길
12
6
너네 인플 중에 로로 알아?
23
7
아빠 야구장 데려갔다가 기분만 잡쳤어
1
8
민주당 왜 뽑냐면 민주당 말곤 뽑을수가 없어
86
9
162~63이 몸무게 54면 날씬한건 아니지..?
12
10
괴도키드 근황..
4
11
그냥 정치방 따로 만들면 안됨...?ㅠㅠㅠㅠㅠ
37
12
어쩌다 뼈말라까지 살이 빠졌는데
2
13
ㅋㅋㅋ 아 진짜 인티 회원들 뭔가 개웃김 ㅋㅋㅋ
1
14
진짜 이거야말로 유머임
14
15
인티도 원래 첨엔 시위 옹호하고 재투표 해야한다고 다들 그랬는데
2
16
윤어게인만 문제가 아니라
17
난 내가 순간 태극모양 잘못 알고 있는줄
3
18
옛날 유튜브 영상 찾고있어..ㅠㅠ아는사람?
19
22살 27살 뒷말 나올 나이 차이야?
8
20
인성 안좋은 이유는 뭘까 난 인성이 좋아질수 없을거 같다
7
1
정보/소식
한로로 인스타 댓글 상황
15
2
정보/소식
시위대 후원물품 너무 많아서 이제 안받는다고함
34
3
시위대 단톡 내전 일어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6
4
아놔 김밥먹고 배탈났대
17
5
아니 진짜 얘네 컨셉이야 뭐야?
11
6
근데 시위할때 화장실이슈로 물 자제해서마시지않나
7
7
소개팅하다 가치관이 너무 잘맞아서 올공까지 와버린 우리 어떤데👫
5
8
이번 시위 폭동이네
8
9
급상승
근데 왤케 예쁘고 잘생긴에 집착을 함?? ㅌㅌㅌㅋㅌㅋㅋㅋ
4
10
핫팩에 은박담요까지 보내는거 보고 추구미를 느껴버림
13
11
근데 2찍 연예인들 진짜 좀 의리 없기는 하다 ㅋㅋㅋ
17
12
쟤들 진짜 중국인 아님?
2
13
부정선거 음모론자들은 선관위가 독립기관인 것부터 이해 못 하는 거야?
9
14
??? : 평소에 덕쌓아서 복장자유인거 부럽다
2
15
너네가 연예인인데 선플 100개에 악플 1개여도 타격 받을 것 같어?
2
16
쌍커풀 사라진 유준이 누구 닮았나 했는데 찾았음
1
17
독서하면 좌파됩니다. 책 사지 마세요
14
18
올공만큼 시위에 필요한 물자 사오기 좋은 곳이 어딨다고
2
19
헐 샤이니 음방나온대!!
2
20
미친 샤이니 음방나오네
1
앵 차준환 벌써 은퇴하는거..?
2
2
차준환 선수생활은 은퇴할수는 있음
8
3
멋진신세계
근데 차세계 안같음
5
4
급상승
멋진신세계
다음화 예고봤는데 차세계 버석해진거
2
5
엥 참교육 릴스 보는데 가슴타령 뭐임…?
2
6
멋진신세계
차세계 더듬이 헤어 처음엔 별로였는데
9
7
멋진신세계
서리 조선으로 돌아간거면 사약 먹어도 살아난걸까?
2
8
와 진기주 38살이라는 거 안 믿김
6
9
멋진신세계
왜 '은혜하는'일까
3
10
급상승
멋진신세계
하 근데 뭔가 잘려나간씬들 더 있는느낌인데
3
11
김무열 연기 뭐임 (p)
3
12
오싹한연애
박은빈 양세종 연기 티키타카 기대한다
2
13
와 근데 의외로 외국애들은 진기주 연기
2
14
헐 차준환 연기한다고?
15
멋진신세계
남산타워에서 자물쇠 안해준다고 힝구된 차세계
5
16
멋진신세계
눈깔 돌아버린 차세계를 좋아합니다
4
17
멋진신세계
습스는 이 사진 고화질로 달라
4
18
참교육 반응 좀 오나...?
3
19
멋진신세계
서리 살기 잘 느끼던 설정 어디갔어 ㅠㅠ
6
20
다들 요즘 뭐 봐?
4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