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5183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정보·기타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뮤직(국내)
할인·특가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장례식 옆빈소 아들들이 싸운 이유
122
30일 전
l
조회
93204
인스티즈앱
9
익인1
교회를 걸어가신것도 아닐텐데 저정도면 호상 맞으심 다른아들놈은 맏아들에게 대들이유가 없죠 저때까지 아버지 뵌것도 아니면서 효자인척ㅋ
30일 전
익인2
이런 말 미안하지만 93세에 돌아가셨으면 사실은 이제는 좋아해야 될 일임
30일 전
익인3
본인이 돌아가실것 같으니까 가자 하신거 같은데
30일 전
익인8
22 마지막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더 가고 싶으셨을 수도..
30일 전
익인9
333
30일 전
익인12
44 그리고 와중에 아빠 챙긴건 맏이같은데 ㅋㅋㅋ 다른 사람들은 입댈 수 없지..
30일 전
익인17
55 오히려 살아생전 교회를 마지막으로 방문하셨으니 본인은 만족하셨을듯한데
30일 전
익인19
66 보통 이거임 때된거 본인도 느끼니까 마지막으로 생전에 좋게 자주 가던곳 가고싶으셨을 확률.,
30일 전
익인23
777...
30일 전
익인24
888
30일 전
익인28
999
30일 전
익인32
10 나도 이 생각이 먼저 들던데
30일 전
익인33
11
30일 전
익인36
12 편안하게 가셨을거 같은데
30일 전
익인42
13
30일 전
익인43
14 본인 죽기전에 하거싶은거 하자고하신거임 저길 가서 돌아가신게아니라
30일 전
익인44
15
30일 전
익인51
16
29일 전
익인53
17
29일 전
익인67
18
29일 전
익인79
19
29일 전
익인83
20
29일 전
익인86
2121
29일 전
익인87
22
29일 전
익인89
23
29일 전
익인93
24
29일 전
익인95
25나도이생각했는데..앓다가돌아가신것도 아니고 바로 다음날이면
29일 전
익인96
26
29일 전
익인98
27
29일 전
익인100
28 완전 이거... 돌아가시기 전에 일시적으로 컨디션 회복이 되시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음. 그러니까 더더욱 칠십년 다셨던 교회 마지막으로 가서 예배 드리고 싶으셨을거고
29일 전
익인102
2929 교회 안 데려갔어도 저 날 돌아가시고 교회 못 데려간 거 후회했을 걸
29일 전
익인103
30
29일 전
익인104
이거지
29일 전
익인105
32
29일 전
익인110
33
14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4
교회안좋아하지만 저런사유라면 성스럽게 돌아가신거 아닌가요?
30일 전
익인54
222
29일 전
익인5
교회 안갔어도 같은 날 돌아가셨을듯... 그랬음 큰아들은 교회 가고싶다 하셨을때 모시고 다녀오지 못한걸 후회하고, 다른 아들은 뭐든 꼬투리 잡아서 큰아들 탓했을거임
30일 전
익인38
22
30일 전
익인81
333
29일 전
익인89
44
29일 전
익인6
좋아하시던 거 하고 돌아가셨으면 호상이지..
나들이, 교회 다 큰아들이 모시고 다닌 것 같은데 고생한 큰형한테 너무들 한다
30일 전
익인7
22
30일 전
익인11
33
30일 전
익인48
44
29일 전
익인59
55
29일 전
익인68
6
29일 전
익인83
7
29일 전
익인91
88 완전 호상인데 ㄹㅇ 그 정더 연세되시면 하시고 싶은 거 해드리는 게 자식으로서 최선이라고 생각함
29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0
꼭 살아계실 때 잘 못한 자식들이 아쉬운게 많고 뒤늦게 말이 많더라고요... 살아계실 때 많이 뵙고 잘한 자식들은 아쉬울건 없고 그저 부모님이 너무 보고싶음
30일 전
익인13
가고싶은데라도 한 번 더 다녀오시고 돌아가신게 훨 낫지...
30일 전
익인14
평소때 못하던 자식들이 꼭 무슨일 터지면 난리침
30일 전
익인15
2 챙긴 적도 없는 사람들이 챙기던 사람들 뭐라함
30일 전
익인35
33 안 모신 놈들은 입 좀 다물어라
30일 전
익인60
44 할머니 모시고 사는 입장에서 할많하않 ㅎ
29일 전
익인63
5
29일 전
익인65
6
29일 전
익인67
77
29일 전
익인97
8
29일 전
익인106
9 이거 맞음. 누가 돌아가시면 평소 암것도 안하던 것들이 뭐라 함.
29일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익인16
93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지..
30일 전
익인18
본인이 죽을 거 알아서 마지막으로 가자고 하신 거 같은데
30일 전
익인20
아버님은 마지막에 하고싶으신거 하시고 눈감으셨는데 생전엔 부양도 안한 불효놈들이 입을 대네
30일 전
익인21
부모님 안모시면서 저렇게 쉽게 말하는거 진짜 짜증남..
옆에서 모시는 입장이면 가면안될거 알면서 보채는것도 짜증날수 있고
내부모님이고 안쓰럽고 짠한마음이 있어서 하고싶다는걸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음
둘다 공존하니까 고심끝에 모시고 갔겠죠..
근데 옆에서 수발도 안들면서 가끔오는 자식이
저렇게 돌아가시고 더 죄책감들게 말하는건
건방지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본인이나 살아계실 생전에 좀 자주찾아오지.. 돌아가시고 나서 감놔라배놔라 챙기는척 하지말고
30일 전
익인22
모신것도 맏이고 저 나이 어르신 교회 모시고 갈때는 옷도 따뜻하게 입혀드리고 차에 히터틀고 간걸텐데 무슨.. 윗댓들 말대로 뭔가 느낌이 오셔서 꼭 가야된다 말씀하신 걸수도 있지 솔직히 호상맞음 집에 계시다가 평생 믿으신 종교 중요한날 교회 가셔서 기도하고 주무시다 돌아가신건데
30일 전
익인23
맏아들은 그냥 도리를 다 한거. 도리를 못한건 평소에 나들이도 참여 안한 자식이지.
30일 전
익인25
와 신기하네 울 할머니 80 후반에 돌아가셨는데 전부 다 호상이라고, 장례식장 분위기도 첫날만 조금 슬퍼하고 그 뒤론 오랜만에 가족들 봐서 하하호호 화기애애했음
30일 전
익인26
임종을 예상하셨을것같음.. 교회러들은 크리스마스가 제일 큰 날 아냐? 의미있는날 잘 다녀오셨다 싶음 어디 아프게 입원 길게 하고 앓으신것도 아니고..
30일 전
익인27
93세시면 본인도 살 날 얼마 안 남으신 거 직감하고 가려고 했던 듯
마지막 소원 들어준 거라 봐야지
30일 전
익인29
모시고 안갔으면 돌아가시고 난 다음 어머니 하고 싶으신대로 해드릴걸 하고 더 후회했을거임
30일 전
익인30
아오 저렇게 이때싶 탓만하는건 누가 못해 크리스마스에 교회 가셔서 행복하셨을거 같은데? 돌아가신건 안쓰러워도 남은 사람이 더 고생이지
30일 전
익인31
93세인데 저런걸로 옥신각신한다고..?
30일 전
익인34
지들이 진작 챙기던가
30일 전
익인37
예견하고 교회가신듯 주무시다가시면 호상이지
30일 전
익인39
93세면 어차피 그렇게 오래 못사셨을텐데 가고싶은 교회도 못가고 방에만 누워서 몇달 더 살면 뭐함...
30일 전
익인40
안 모시던 인간은 입 열면 안됨ㅋㅋㅋㅋㅋㅋㅋ 뭘 했다고? 가만히나 있지 ㅉㅉ...
30일 전
익인41
오가다 돌아가신 것도 주무시다 가신 거면 아무 상관없다 봄
30일 전
익인45
꼭 돌아가시고 나면 끝까지 잘 모시려고 한 자식한테 큰소리 치더라 뒤늦게 효자인척 대박임 ㅎ 웃기지도 않음
30일 전
익인46
다른 아들이 문제
29일 전
익인47
아무것도 안한 놈들이
일터지면 남탓
모시는 사람탓
정말함
29일 전
익인49
ㄹㅇ 글만 봐도 죽빵 매렵다
29일 전
익인50
그럼 평소에 아프기 전에 지들이 마니 좀 모시고 가지
아무것도 안 해놓고 말 얹기는
어르신은 그 마지막 교회도 못 갔으면 더 아쉬우셨을거임
큰아들이 모시고 갈때도 어련히 잘 모시고 갔겠지
29일 전
익인52
불효자식들 장례식장에서도 처 싸우냐
29일 전
익인55
사람 죽은 거에 어케 원인을 따지겠음 누가 정확한 사인 규명할 수 있는데 ㅋㅋ 본문에 적었듯이 부질없는 싸움이고 창조논란 같음 걍 저사람들 너무 슬퍼서 부질없는 싸움 구분을 못하나봐
29일 전
익인54
추운 겨울날
신체 기능 떨어진 노인이 찬공기 온몸으로 맞으며 바깥 활동 한 것 자체가 치명적이긴 했을듯
하지만 연세가..
당신도 교회 다녀오시고 하느님? 옆으로 가신 것을 좋아하셨을 듯 함..
그리고 시간 지나면 호상이었다는걸 받아들이게 될거임
살다보니 아프고 짐되다 가신 것만이 호상이 아닌듯함
29일 전
익인56
93세면 걍 마지막 예배보시고 돌아가신거 아닌가..나들이때 빠졌다는거 보면 전형적으로 큰아들이 모시고 다른아들은 말만하던 스탈아님? 어르신들 장례식장 가보면 모시던 아들은 자기 할만큼 해서 후회가 덜하고 평소 효도는 입으로만 하던 사람들이 꼭 쌉소리 해서 분란일으킴
29일 전
익인57
큰아드님은 할 도리 다 해드린것 동생이란 인간은탓이나하고 가시는 길이라도 잘 보내드리기 진짜 욕나온다 그냥 연 끊으시길
29일 전
익인58
93세면 그냥 하고 싶은거 다 하시는게 맞음 그리고 폐렴으로 끙끙 앓다가 가신 것도 아니고 다음날 주무시다가 떠나신거면 마지막으로 예배 보고 정리하신 부분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29일 전
익인61
안모셨으면 입 닫아야지 소중한 아버지 모시고 살면서 자기가 챙겨드리든가
29일 전
익인62
진짜 장례식 가보면 알겠지만 아무것도 안 한 아들/딸이 목소리 제일 큼 ㅋㅋㅋ
29일 전
익인66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9일 전
익인64
가고싶은 곳도 못가고 돌아가셨으면 더 억울하셨을듯
29일 전
익인69
호상이지
29일 전
익인70
엥 평소에 보살피던 자식은 하던대로 보필했을 뿐인데 뭔ㅋㅋㅋㅋㅋㅋㅋ개어이없네
29일 전
익인71
마지막에 본인이 좋아하시던 교회도 갔다 오셨으니 좋은 일이지
29일 전
익인72
맏아들 불쌍...
29일 전
익인73
어르신들 저런거 가고싶어하시는데 못가게 한 후에 눈감으시면 그것도 그거대로 모시던 사람은 평생 한 됨... 그때 그냥 모셔갈걸 하고 ㅠㅠ 큰아드님이 잘 하셨음
29일 전
익인74
저거에 딴지거는 형제들은 그냥 책임대상을 찾고싶은듯 지들은 뭐 어쨌을건데
29일 전
익인75
저 사람들은 맏아들이 교회 안 모셔다드렸어도 아버지 연세가 몇 살인데 당연히 마지막이겠거니하고 모셔드려야지 왜 안 모셔다 드렸냐며 화냄
29일 전
익인76
둘째 아들이 왜 저런지 암. 장남은 그래도 모시고 다니고 같이 나들이도 가고 살아계실 때 잘해서 후회가 없고. 둘째는 잘 못해서 후회되서 남 탓 하는거. 자기도 암. 호상이고 교회가서 돌아 가신거 아닌거.
29일 전
익인77
안모셨으면 입닫
29일 전
익인108
22
28일 전
익인80
연세+주무시다가 돌아가신거=초초초 호상임
그리고 70년 넘게 다니던 교회 예배 참석하고 바로 다음날 돌아가신것도 교인입장에서는 복된 일이라고 여기시고도 남는다... 그게 교회감성ㅇㅇ자식이 그걸 모르는것도 싱기하네
29일 전
익인82
저런거 못하게 하면 나중에 돌아가시고 못해준거만 생각나서 괴로워요
29일 전
익인84
그냥 둘이 사이 안좋았는데 아버지 핑계로 시비턴거지 뭐...
29일 전
익인85
엥 자다가 죽은건 초호화호상아닌가
29일 전
익인88
꼭 해준 것도 없는 것들이 저렇게 남 탓하던데
교회 데려간 맏아들이 잘못한 거 없어 보여
지들은 해준 게 뭔데?
29일 전
익인90
그냥 남탓하는 거지 살아계실 때나 잘해라 어르신 살아계실 때 아마 교회 사람들이 더 잘 챙겨줬을 거다
29일 전
익인92
예감하시고 마지막으로 가신걸로 보임
오히려 안가고 돌아가셨으면 더 마음 불편하셨을듯
29일 전
익인94
가는 길에 넘어져서 돌아가신것도 아니고 주무시다가 가신거면 호상이지.
29일 전
익인99
갈 때 돼서 갔구만 뭣하러 싸우고들 앉았냐 어르신도 마음 안 좋것다
29일 전
익인101
그 나이시면 호상맞는데
29일 전
익인109
며칠 더사는것보다 하고싶은거 하고 돌아가시는게 낫지 나이 생각하면 언제 돌아가실지 모르는데
24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양발운전이 진짜 있나?
이슈
공군 조종사 '인생샷 남긴다'… 1000억 F-15기 뒤집다 충돌
이슈 · 1명 보는 중
AD
아 돈 없어서 젤네일 못 벗기는 중
일상 · 3명 보는 중
AI 도입으로 오히 개판난 업계
이슈 · 5명 보는 중
AD
AD
'울산 일가족 사망' 30대 가장, 아내 수감 후 홀로 네 자녀 키워... 생활고에도 '수급 신청' 거부
이슈 · 3명 보는 중
Cj 왜캐 조용함 ㄹㅇ 공포인데
일상 · 1명 보는 중
입사 40일차 직원이 임신 사실 숨기고 출산휴가 쓴다네요
이슈 · 6명 보는 중
해외에서 말차 다음이라는 말까지 나올 만큼 핫하고 유럽은 1년 넘게 휩쓸고 있을 정도로 난리 났는데 한국은 이제서야 알려지고 있는 음식
이슈
AD
AD
일주일 뒤 농심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는 신상 과자
이슈 · 5명 보는 중
BTS 광화문 공연 보고받은 대통령 반응.....JPG
이슈
모수 와인 논란 당사자 일행 댓글
이슈
현재 미감 밤티됐다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방탄 공연 26만명 예상이 얼마나 비현실적인 수치인지 짤 하나로 체감
이슈
AD
원주교도소 교정 근무 현장
이슈
AD
얘들아 요즘 이거 스트레칭 유행하잖아 절대하지마
일상 · 2명 보는 중
⚠️남대생 과외사건에 홍익대 에타 상황..⚠️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이슈·소식
[단독] '티빙 해킹' 1953만명 털렸다...유료회원 500만인데 어떻게?
152
06.17 17:43
82408
1
김남길 참교육 두번거절
232
06.17 19:12
81677
17
이슈·소식
💥"남의 칼 빌려 떠났다"...'펜싱' 오상욱, 개표소 봉쇄에 장비 못 챙긴 채 출국
125
06.17 23:13
59377
0
남미새 친한 언니 진짜 미쳤나
109
06.17 13:33
113296
0
이슈·소식
오늘 자 충격적인 사실을 들었음...
90
06.17 13:42
112084
0
이슈·소식
(충격) 현재 스레드에서 난리난 악뮤 미드소마..JPG
91
06.17 17:49
95500
0
유머·감동
이제 긍정적인 느낌으로 쓰인다는 중티난다
81
06.17 22:37
38244
0
이슈·소식
PD수첩에 나온 일베들 인사
95
06.17 14:07
82179
11
빨간마스크가 "나 예뻐?"라고 물어볼 때 MBTI별 반응
90
06.17 15:42
69984
0
유머·감동
"선생님은 꿈이 뭐였어요?" "나? 마트 캐셔"
91
06.17 21:39
41960
9
오늘자 파데 바꿨으면 하는 국회의원.jpg
74
06.17 15:30
85866
3
정보·기타
충격적인 뿌링클 누적 판매량
61
06.17 19:26
33888
1
정보·기타
회사 경리 임신 레전드
80
0:06
50076
4
불법사이트 vs 티빙 비교
68
06.17 17:41
41655
4
유머·감동
샤워할때 많은 사람들이 겪는다는 특이증상
60
06.17 21:01
59798
10
첫 데뷔에 정규 앨범 + 수록곡 뮤비 2개 + 잇츠라이브 2회
7:01
l
조회 614
나도 같이 보자
6:39
l
조회 755
흑인 손바닥이 하얀 이유
2
6:39
l
조회 6220
l
추천 4
늑대의 후손 개
6:37
l
조회 1840
뼈 때리는 AI
6:36
l
조회 1445
안경사가 렌즈 안끼는 이유
1
6:35
l
조회 4326
단골들이 멋대로 가게를 지었다
6:34
l
조회 2247
스타킹이 한 몫한 영화
6:33
l
조회 984
l
추천 1
인테리어 공사중 훅 들어온 민원
6:31
l
조회 3219
동생이 보내준 생일 케이크
6:29
l
조회 1359
거봉 씻는 중
6:28
l
조회 255
엄마가 섬그늘에~
6:27
l
조회 358
테무산 캣타워
6:24
l
조회 683
생라면 먹방
6:24
l
조회 475
김동한
추가하기
더보기
동한이 프로필 포토!
❤️🖤 해피 동한데이 ❤️🖤
일하느라 드콘 레카 중간중간 봤는데
흑발 너무 좋아서 이마 빡빡치는 중🤦🏻♀️
1
여름 안에서 동하닝
1
본들아
1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번역 좀...
6:23
l
조회 661
지 동생 전화번호도 모르다니
6:20
l
조회 874
알고 싶지 않은 과학적 사실
6:19
l
조회 621
남편의 순발력
6:17
l
조회 443
나이 속인 나무
1
6:17
l
조회 684
엄마가 너무 많이 아파요
6:14
l
조회 80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7:28
1
연매출 364억의 지코가 엑셀방송 그만하는 이유
27
2
스벅이 사실 놓친건 저 같은 사람인데..
39
3
이혼할때 재산분할 월급이 비공개인 직업
19
4
흑인 손바닥이 하얀 이유
2
5
인터넷 역사에 전설로 남은 한메일 몰락 사건
18
6
전주 한옥마을 근황
1
7
옆자리 대리한테 뭐 빌려달라고 하면 꼭 이상하게 줌
36
8
폐업률이 가장 낮다는 자영업
13
9
안경사가 렌즈 안끼는 이유
1
10
살아보니 돈이 정말 최고던가요?
36
11
💥"남의 칼 빌려 떠났다"...'펜싱' 오상욱, 개표소 봉쇄에 장비 못 챙긴 채 출국
115
12
회사 경리 임신 레전드
60
13
딸기 사러 왔는데 스파이 발견
4
14
충격적인 뿌링클 누적 판매량
55
15
한솥도시락에서 소개팅한 사람
20
16
이제 긍정적인 느낌으로 쓰인다는 중티난다
80
17
인테리어 공사중 훅 들어온 민원
18
알고 싶지 않은 과학적 사실
19
샤워할때 많은 사람들이 겪는다는 특이증상
45
20
동생이 보내준 생일 케이크
1
크아 점검중인데 이제까지 상점템 다 풀린대
4
2
HBAF을 왜 바프라고 해??
4
3
회식 다음날 오전반차 오바?
9
4
이런 셀카 사지는 어떻게 치는거임
3
5
미국은 음식 쉐어 안하고 인당 시켜서 자기꺼만.먹나봐
5
6
술 마시고 이온음료까지 다 토해ㅠㅠ 원래 이러나ㅠㅠ
6
7
쿠팡은 개인정보 유출 난리났잖아 티빙은
1
8
학벌 안 좋은 애들
11
9
애인이 술먹고 연락두절되는거 이해 못하는게 이상해?
7
10
2026년 ㄹㅇ 스펙타클하게 빠르네 벌써 7월 코앞
2
11
나 인턴인데 일을 달라고 해야해?
5
12
불닭 소스랑 같이 끓이는게 찐이네..
13
강아지 타닥타닥 발소리 귀엽지 않아??
4
14
아나 회식하고 속이 너무 안좋은데ㅠㅠ
2
15
나는 왜 이렇게 돈 모으는 걸 못하지
2
1
멤버 솔로 응원봉 들고 그룹콘 가도 돼?
3
2
유튜브 프리미엄쓰는 익들 음악들을때 유튭뮤직 써?
18
3
크아섭종소식듣고 주책맞게울고있다...
5
4
스엠 위버스 5년계약이라는데 맞나
4
5
쿠우쿠우 가고싶다
3
6
재재 왤케 좋지
7
배고파
8
생리 다 끝났는데 단거 먹고싶음 특히 빵
4
9
요즘 일본 연예게 무슨 소식있니???
10
수파파두파파수파디바랄라
1
1
참교육 체감 어찌고 하는게 웃기네
2
토이스토리5랑 와일드씽 뭐보지
2
3
와씨 참교육 보느라 이시간까지 못잠
2
4
참교육 오겜다음까지는 올라갈거 같긴 함(피오 언제나와?)
2
5
내일도출근
아이즈매거진 인별 서인국,박지현
6
드라마 속 소품 사진도 따로 찍는건가?
5
7
그대에게드림
혜리 인별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