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소세지빵 전체글ll조회 3919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대망의 마지막 시즌입니다. 아직 시즌 1을 안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시즌 1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즌 2를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시즌3 첫 화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Marshmello(마시멜로), Anne-Marie(앤 마리)-
FRIENDS













“알아. 내가 감당을 못해. 만약 해줄 거면 해준다고 말 좀 해줄래?”


“장난은~”







맑게도 웃은 순영이가 조수석 문을 열어주었다. 나도 웃어주며 조수석에 올라타니 문을 닫아준다. 차 앞쪽으로 돌아온 순영이가 운전석 문을 열며 들어와 시동을 걸었다. 오로지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순영이의 마음이 참 고맙다. 그런 순영이를 가만히 보았다. 한 손으론 핸들을 한 손으론 기어를 잡은 순영이가 나를 돌아본다.







“왜 그렇게 뚫어지게 봐?”


“순영아, 새삼 느끼지만 고마워.”


“...낯간지러워. 그런 말 할 거면 사랑한다고 해.”


“그건 당연한 거니까.”


“아 뭐야, 하여튼 쥐락펴락.”








호탕하게 웃은 순영이는 내 쪽으로 다가와 안전벨트를 매주었다. 아참, 또 까먹었었네. 머쓱하게 웃는 날 확인한 순영이가 부드럽게 차를 출발시켰다. 별장을 빠져나와 한적한 도로가 이어진다. 그저 창밖을 내다보고 있는데 순영이가 한숨 자도 된다고 말한다. 고개를 저었다. 오랜만에 아가 만나는데 우린 조금도 변하지 않은 모습이겠지. 뭐가 어찌됐든 일단은 설레서 잠이 오지 않는다.












#98 아가야!



아가가 일하는 회사 앞에서 아가가 퇴근하기를 기다렸다. 언제 끝나려나. 이미 갔으면 어떡하지? 다시 수정구슬을 작동했다. 아직 회사네.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아가를 보니 화가 난다. 지금 어?! 말단이라고 막 굴리는 거야!? 퇴근 시간도 지났는데 우리 아가가 어떤 아가인데 이렇게 굴리냐고!! 아! 못 참겠어!







“순영아 쳐들어가자!”


“그래, 그래. 가자.”








결국 순영이와 함께 회사 내부로 들어갔다. 무슨 회사에 안내데스크도 없어. 어디로 가야할까... 어디로 가면 아가를 만날 수 있을까... 고민에 고민을 하고 있는데 순영이가 앞을 막아선다. 왜? 빼꼼 나와 보니 아가가 이상한 포즈로 멈춰 있었다.







“아가!!!”


“어우 목청 뭐야... 놀라게 하려고 했는데 순영...씨 때문에 망했네요.”


“호칭 뭐야. 내가 네 친구냐?”


“아니 그럼 여기서 그쪽이 뭔지 불러드려요? 여기 회사 사람들도 많은데.”


“아가 너무 오랜만이다, 그치? 잘 지냈어? 회사가 막 굴리지? 너 막 엄청 빠르게 움직이던데!”


“아, 퇴근준비 하고 있던 건데... 저 퇴근에 누구보다 진심이라서요.”








아, 그런 거였니? 역시 우리 아가 제 살 궁리는 누구보다 열심히 하지! 잘 컸어. 대견한 아가의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있으려니 아가가 눈을 크게 뜨며 물었다.








“근데 무슨 일이세요? 아직 13년 정도 남지 않았나?”


“아... 아가, 나 좀 살려줘.”


“또 어디서 뭔 사고를 친 거예요?! 내가 못살아 아주.”


“아니, 전원우가 날 죽일 거래... 정한이랑 지수가 돌아가며 문자를 보냈더라고... 나랑 최승철 만나러 가자. 어때?”


“...으씨, 오랜만에 이름 들으니까 울컥하네... 저 일단 회사, 음, 그럼 3일 뒤 주말에 가요. 연말이라 연차를 이미 다 써버려서...”


“히히. 그래. 그러자.”








오랜만에 만나는 아가는 달라져 있었다. 조금 더 의연해져 있었고 우리에게 거리낌이 없었다. 우리가 없을 때 아가는 무슨 생각을 했을까... 이제는 답을 찾은 걸까...?










#99 재회



약속했던 3일 후 아가와 함께 최승철 집으로 향하고 있다. 운전은 순영이가 해줬다. 어쨌든 최승철 집에 가는 것이기 때문에 나 혼자 보내는 건 죽어도 안 된다며 고집을 피웠기 때문이다. 아가는 뒷좌석에 앉아있다. 눈미러로 확인해 본 아가는 자신의 핸드폰을 뚫어지게 쳐다보다 창밖을 보는 것을 반복했다. 오랜만에 최승철을 만나러 가는 거라 아가도 꽤나 심란한 모양이었다. 뒤를 돌아 아가를 보며 물었다.








“아가, 최승철 보러 가는 게... 걱정이 많이 돼?”


“흠... 네. 더 잘생겨졌으면 어떡하죠? 저 안 그래도 최뱀파 얼굴을 많이 좋아하긴 했는데...”


“아, 그 걱정이었구나.”


“야옹이 생각보다 쟤가 더 강해.”


“그런 것 같네.”








나오는 웃음을 흘리며 앞을 보았다. 거의 다 와 가는데, 긴장은 내가 되네. 후... 숨을 크게 내쉬는데 아가가 내 어깨를 톡톡 친다. 그런 아가에게서 핸드폰이 전해져 왔다. 응? 영문을 몰라 아가를 보니 번호 달란다.






“뭐야~ 번호 따는 거야? 나 쉬운 여자 아닌데~”


“아 싫음 말고요.”


“으음, 줄게. 줄게. 아가 많이 야박해졌네.”


“저 회사 다니면서 늘은 게 있는데, 단호해지는 법이에요. 사무팀 애들이 뭐만 했다 하면 갈구거든요. 그럴 때마다 단호하게 대처해야 그쪽도 주춤해요.”


“오... 아가 아주 전문가가 다 됐네.”


“그럼요. 프로페셔널하죠.”







거만하게 다리를 꼬는 아가를 보며 웃다가 번호를 입력하고 핸드폰을 돌려주었다. 그대로 받아서 저장을 마친 아가는 또 창밖을 내다본다. 이 와중에 최승철 집이 저 멀리 보인다. 여기를 내 발로 직접 왔다. 미쳤지... 미치고도 남은 거지. 마당에 들어선 순영이가 기막히게 대충 주차해놓은 차를 보더니 한마디 했다. 







“주차 한 번 개똥같이도 해놨네.”






흠, 이거 홍지수 차 같은데 주차를 정말 기이하게도 해놨네. 아, 긴장이라도 풀 겸 지수에게 전화를 해야겠다. 내 번호로 전화를 걸면 다 알 테니까, 아가 폰을 좀 빌려야겠다.








“아가, 핸드폰 좀 빌려줄래?”


“여기요. 근데 뭐하게요?”


“장난전화 좀 해볼까 하고.”


“제 폰으로요?”


“응. 다 왔으니까 아가는 마음의 준비를 좀 하고 있어 봐. 난 지수한테 장난이나 쳐야지~”







누구한테 하는 전화인지 알게 된 아가는 등받이에 편하게 기댔다. 내 핸드폰에서 홍지수 번호를 찾아 아가의 폰에 입력한 후 바로 전화를 걸었다. 길어질 줄 알았던 연결음은 금방 멎었고 홍지수 목소리가 들려왔다.








‘여보세요.’


“1230 차주분 맞으신가요?”


‘예, 맞는데요.’


“아~ 그럼 차 좀 빼주시겠어요?”


‘네? 차를 빼달라고요?’


“네. 제가 지금 주차를 하려고 하는데 영 자리가 안 나네요.”


‘아니 차를 뺄 일이 없는데,’








전화는 가차 없이 끊어버렸다. 어리둥절해 보이던 지수 목소리가 계속 생각나 흐흫 웃고 있는데 순영이가 그새를 못 참고 클락션을 울렸다.







“승질 좀 죽이자 순영아. 릴렉스 하는 법을,”


“야옹이가 딴 남자 생각하면서 웃는데 내가 어떻게 침착해질까?”


“으음, 그럴 수 있어. 그럴 수 있지. 내가 조금 더 순영이 생각만 하도록 노력을 해볼게.”


“아, 뭐야. 누구 앞에서 염장을 지르는 거죠?”







아가의 잔뜩 좁힌 미간에 웃음이 나왔다. 순간 아가의 눈빛이 변한다. 아가의 시선을 따라 가니 애들이 보였다. 다 모여 있네. 모임이었나. 재밌게, 사네. 먼저 내린다는 순영이를 저지하고 나오지 말라 일렀다. 마지못해 끄덕이는 고개를 확인한 후 차문을 열고 내렸다. 나와 제일 먼저 눈이 마주친 최승철이 이를 부득 갈며 말했다.







"너 내 눈에 띄면 가만 안둔다고 했지."


"곧 새해잖아~ 새해 선물 가져왔지!"


"...미쳤어?"


"안타깝게도 내가 이젠 미치지 않기로 해서 미치진 않았어."








그래. 아가의 영생을 위해 반쯤 미쳐 살던 나였지만 이제 난 다 이루었으니까. 뒷좌석으로 가 문을 열었다. 조수석에 바짝 기대있는 아가가 아주 작은 목소리로 말했다.







“난 기껏해야 우리 집 식구들만 있는 줄 알았죠...! 어쩐지 홍천사님께 장난전화를 하더라니...”


“무슨 상관이니~ 이제 다 어울려 지낼 텐데. 일단 어서 나와.”


“아, 잠시만!”


“으음, 시간 더 끌면 안 돼. 아가 내 수명이 지금 1시간 정도 남았을 거야.”


“아이 진짜! 알았어요. 나갈게요.”







마지못해 아가가 차에서 내렸다. 모두가 모여 있는 지금 이 상황이 머쓱한 지 아가가 쭈뼛대며 말했다.








"아니 난 동거남들만 있을 줄 알았는데 왜 다 있어요, 사람 민망하게...”








가장 가까이에 있던 아기늑대의 표정이 잔뜩 의아함을 담았다. 난 그런 아기 늑대보다 최승철의 표정이 더 궁금했기에 조금 더 멀리 있던 그를 보았다. 굳은 표정 그대로 눈에 눈물만 차오른다. 곧 그가 아주 빠른 속도로 내 앞에 섰다. 물론 그 전에 순영이가 내 앞을 막아섰다. 그게 너무 순식간이라 상황파악을 하고 있는데 아가가 나와 순영이를 자신의 뒤로 세우며 말했다.








“오랜만이네요, 최승철님. 반가워요.”


“...진짜라고...?”


“음, 진짠데... 어떻게 증명하지...? 아니 근데 내가 나라는 거에 대한 증명이 필요해요?”


“...아니. 필요 없어. 어디 아픈 곳은? 마녀가 또 허튼 짓 했어? 무사해? 괜찮아?”


“질문 좀 하나씩 해요. 전 다 괜찮아요. 마녀님이 배려해준 덕에 평범한 회사에서 외삼촌께 효도하면서 잘 지냈고요. 최승철님은요? 아픈 곳 없어요? 살 많이 빠진 거 같은데...”


“...아픈 거, 방금 다 나았어.”








최승철이 아가를 끌어안는다. 조금의 틈도 허용하지 않는 듯 아주 꽉 끌어안는다. 그래, 너도 많이 고생했으니까 이 정도로 끝내야지.







“우린 가자, 순영아.”


“어디를 가. 나랑 얘기 좀 해.”







정한이었다. 괜히 시간 끌다 큰일 날지도 몰라 망설이는데 지수까지 나섰다. 정한이 옆에 서서 나를 보며 묻는다.







“원우가 너 죽일지도 모른다니까 왜 아무런 말도 없이 여기로 나타난 건데? 진짜, 죽고 싶어서 온 거야...?”


“살려고 왔지~ 아가 데려왔잖아.”


“그게 더 이상 하잖아. 네가 죽인 애를!!”


“네가 봤니? 내가 아가를 죽이는 걸 직접 봤어? 보나마나 최승철에게 들었겠지.”


“네가 말을 안 해주니까 그렇지. 내가 몇 번이고 물어봤잖아. 근데 네가,”


“맞아. 내가 말을 안 해줬지. 모든 게 내 이기심이었어. 난 최승철이 나와 똑같은 고통을 맛보길 바랐거든.”








아가를 안은 그대로 나를 보는 눈이 날카로워진다. 그렇게 나를 째려보는 최승철의 눈을 똑바로 보며 말했다.








“괴로웠니? 지난 3년간 넌 충분히 괴로웠겠지. 이로써 내 모든 복수는 끝났어. 내가 이루고 싶은 것도 다 이루었고. 그러니까 우리 이제 그만 엮이자.”


“누가 하고 싶은 말을...!”







악마의 손을 빌릴 정도로 절박했는데... 그런 나의 이야기는, 그저 나쁜 아이의 짓궂은 장난이 되었다. 악마의 손을 빌렸기에 못될 수밖에 없었던 건데. 이미 난 이 아이에게 모든 걸 기대고 있었으니까. 결국 이렇게 내 탓이어야 하는 상황이 넌더리가 날 정도로 싫어 순영이의 손을 잡았다. 그런 내 손을 꼭 잡아주는 순영이에 힘을 얻어 말했다.







“뭐, 우린 영생을 사니까 언젠가 다시 만나서 이야기 하자. 아가야. 우리, 꼭 다시 보자.”







아가에게 인사를 건네고 지수와 정한이를 지나쳐 차에 탔다. 차를 둘러 운전석에 탄 순영이는 빠르게 그곳을 나와 주었다. 절박한 나의 이야기가 마무리됐다. 난 그걸로 다 됐다.












#100 결말



집으로 돌아왔다. 어디서 난 건지 생일케이크에 달려있는 작은 폭죽을 터뜨려주는 찬이와 명호였다. 떨어진 잔해들을 주워 내 어깨에 올린 준휘가 담담하게 웃으며 말했다.








“고생했어.”








때론 담담한 그 말이 더 크게 와 닿는다. 주책맞게 눈물이 고였다. 간신히 울음을 삼키며 나 또한 담담하게 말했다.








“너도 고생했어, 준아. 이제 우리 우리를 위해 살자.”








고개를 끄덕인 준휘가 내 어깨를 토닥인다. 그게 너무 어색해서 웃음이 났다. 나의 웃음에 분위기가 풀어지니 찬이가 웃으며 말했다.







“마녀님 울다가 웃었대요! 큰일났네~”


“찬이도 나 때문에 고생 많았어.”


“저야 마녀님 덕을 본 거죠.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고 있잖아요.”


“그렇게 말해줘서 고맙네. 우리 명호도 고생 많았어.”



“이제 다른 취미를 찾아야겠네요. 순식간에 실직자가 된 기분이에요.”


“그래, 이왕이면 재밌는 걸로 찾아.”


“네. 많이 재밌으면 마녀님께 추천해드릴게요. 같이 해요.”








따뜻한 아이들의 덕담이 이어졌고 마지막으로 순영이와 눈이 마주쳤다. 두 눈 가득 눈물이 그렁그렁하다. 어?! 놀라서 순영이에게 다가가 얼굴을 감쌌다. 순영이는 그저 내 허리를 감싸더니 그대로 내 어깨에 고개를 파묻었다. 어정쩡해진 자세 탓에 일단은 순영이의 등을 토닥이며 아이들에게 잠깐 방에 들어가 있으라 눈짓을 줬다. 다행히 바로 알아들은 아이들이 각자 방으로 들어갔다. 천천히 순영이 등을 쓸어주며 물었다.






“무슨 일이야...?”


“지금까지 버텨줘서 너무 고마워, 00야.”








아, 나의 불안을 이 아이도 알았나보다. 그동안 속으로 전전긍긍했나보네. 다 끝났으니 이제 조금은 솔직해져도 될 것 같다.








“응. 버티느라 많이 힘들었는데, 내 옆에 순영이가 있어줘서 계속 버틸 수 있었어. 그때나 지금이나 한결같이 나 좋아해줘서 고마워, 순영아.”


“그때도, 지금도, 앞으로도 난 너 뿐이야. 그러니까 이제 나만 봐줘.”


“으이구. 알았어. 이제 딱 순영이만 볼게.”


“진짜지? 윤정한도 싫고 문준휘도 싫어.”


“에헤이. 친구는 사귈 수 있게 해줘야지.”


“나만 본다며!”






파묻었던 고개를 바짝 들고 나를 본다. 마주친 눈에 순영이가 먼저 눈을 피한다. 그런 순영이의 볼을 감싸며 짧게 입을 맞췄다. 놀라서 나를 보는 순영이에게 웃으며 말했다.







“너만 본다고.”


“...씨이, 너무 좋아.”







이제 더는 내 마음을 숨기지 않아도 된다. 마음껏 표현하며 살아갈 것이다. 어긋난 관계는 차차 나아지겠지. 지금의 난 당장 내 앞에서 맑게 웃고 있는 이 아이를 위해 살고 싶다. 


천 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지속되던 내 오랜 권태는 이렇게 끝이 났다.










#에필로그

설이었다. 아가를 보기 위한 핑계를 생각하던 중 가장 그럴싸한 핑계를 위해 약 한 달을 더 기다렸다. 신정부터 구정까지 한 달이나 되는 게 마음에 안 들었으나 그래도 뭐, 두 달 아닌 게 어디야. 덕분에 집 나간 아기늑대를 찾으며 아가와 드라이브도 마음껏 했다. 



집 나간 아기늑대 찾기를 끝내고 최승철의 집으로 돌아왔다. 차가 멈추자마자 아가가 차에서 내려 자신의 몸을 더듬거렸다. 난 혹여 문제가 있는 줄 알고 아가를 살펴보다 차에서 내렸다. 괜찮냐고 물으려는데 아무렇지 않아 보이는 아가가 순영이를 보았다. 나도 그런 아가의 시선을 따라 순영이를 보니 아가의 선물을 내려주고 있었다. 말 안 해도 척척 해내는 순영이가 기특하다. 흐뭇하게 순영이를 보다 앞을 보는데 어느새 최승철이 아가를 등지고 서서 나를 노려보고 있었다. 곧 아가를 돌아보며 이것저것 물었다.







"뭐야? 어떻게 된 거야? 무사해? 괜찮아?"


"승철이 넌 너무 아가를 과보호해서 탈이야."


"...너니까 그렇지. 죽여 버린다고 했어."








흠, 언제 들어도 살벌한 말이다. 최승철이라면 충분히 날 죽이고도 남지. 난 그저 그런 마음이지만 순영이는 아닌가보다. 선물을 마저 내리다 말고 내 옆에 서며 말했다.








"말조심하길. 듣던 악마 고까운데."


"어허, 권순영. 엉아랑 누나랑 말씀 나누시는데 끼는 거 아니야. 아무튼 아가야 이거 다 새해 선물이야."


"...뭘 이런 걸 다."


"아가도 남자한테 좀 이뻐 보이고 싶을 거 아니야? 내가 아주 흡족한 걸로 골라왔으니까 꾸미고 그래. 그럼 난 가볼게."


"...뭔 꿍꿍이야."


"같이 살았던 옛 정이란다. 아참. 우리 아가 설거지시키기만 해. 지켜보고 있어, 최승철. 청소도 그만 시켜. 내가 우리 아가 그러라고 놔준 줄 아니?! 너! 청소랑 빨래, 설거지 잘해! 알겠어!?"


"우리 한솔님 건들지 마요!!!"


"이래서 자식 같이 키워봤자 소용이 없는 거야. 가자, 순영아. 피곤하다.”








그깟 좀비가 뭐라고, 아가는 나보다 좀비를 더 좋아하고... 손을 저으며 대충 인사하고 조수석에 올라탔다. 안전벨트를 매고 있으려니 순영이도 운전석에 올라탔다. 고개를 들어 아가를 보았다. 최승철의 손을 꼭 붙잡고 있었다. 너의 결론이 그거라면 난 또 존중할 수밖에...



기분전환 좀 할 겸 순영이와 드라이브를 하다 집으로 돌아왔다. 잠깐만, 이 차... 홍지수차인데? 집 마당에 주차되어 있는 홍지수 차에 깜짝 놀라 서둘러 집으로 들어왔다. 가장 먼저 보이는 건 윷판에 둘러 앉아 있는 정한이와 지훈이, 찬이, 승관이었다. 이게... 우리 집에... 이게...?








“어, 왔어?”


“뭐, 지...? 뭘까? 너희 집 착각 했니?”








어깨를 으쓱인 정한이가 명절 아니냐며 심심하면 도우란다. 정한이가 턱짓으로 가리킨 부엌에 가보니 명호와 지수가 전을 부치고 있었다. 이러면 안 되는데 웃음이 먼저 터졌다. 나의 웃음소리에 명호가 나를 돌아보며 차분하게 말했다.







[세븐틴] 괴물들과의 기막힌 동거 Ⅲ 20 (完) | 인스티즈

“마녀님 살려주세요. 기름 냄새 때문에 머리가 아파요.”


“잘 어울린다, 명호야~ 우리 명호도 요리에 소질이....”







차마 말을 끝마칠 수 없었다. 명호가 만든 새카만 전들이 쟁반에 가득했기 때문이다. 음, 우리 명호는 요리 시키면 안 되겠다. 정한이한테 요리를 맡기기 위해 정한이를 부르며 돌아보았다. 부른 건 정한이었지만 눈이 마주친 건 준휘였다. 아, 우리 준휘 불편하겠다.









“준아, 잠깐 나갔다올까?”


“아니야. 이런 적 처음이잖아. 마녀는 즐겨.”


“그렇지만, 준이 네가...”


“재밌어. 저기서 이찬 돈 잃는 거 보는 게.”


“아 그러게 준휘님 저 좀 도와달라고요!! 이 집안 순 사기꾼들만 있는 거 같다고요!”


“사기꾼이라니? 네가 자꾸 욕심을 내니까 우리가 앞으로 가지 못하게 먹을 수밖에 없는 거지. 윷놀이 처음 해보니?”


“아니 그러면서 자기들끼리는 서로 봐주는 건 무슨... 하... 아냐, 말해봤자 똑같아. 마녀님 죄송해요... 저 벌써 5만원 째 잃고 있어요....”


“아냐, 찬아. 재밌게 놀았으면 됐어. 돈은 많으니까 걱정 말고 백만 원도 더 잃으면 내가 그땐 윤정한을 때려줄게.”


“음, 99만원까지만 따야겠다.”







얄밉게도 웃는 정한이다. 아니, 그래서 진짜 왜들 온 거래? 오랜만에 복작거리니 좋긴 한데... 정말 명절이라고 온 거야? 때마침 아기늑대가 내 옆을 지나가고 있었다. 아기늑대의 손목을 잡으니 아기늑대가 화들짝 놀라며 나를 보았다. 아이고, 갑자기 잡아서 놀랐나보다.







“앗, 미안.”


“어... 아니에요. 무슨 일이세요?”


“아기늑대야, 잠깐 나 좀 볼까?”


“네...!”






손목을 잡은 채 내 방으로 들어왔다. 손을 놓고 방문을 닫으니 아기 늑대가 내 소매를 다시 잡았다. 뭐지...? 곧 아기늑대는 눈물이 그렁그렁한 채 나에게 사과했다.






“그때 언니 나쁘다고 한 거, 죄송해요...”


“응? 나 나쁘다고 했었나?? 괜찮아. 나 금방 잊어~”


“잊어버릴 리가 없잖아요... 생각해보니 전, 언니 편에 선 적이 없는 거 같아요... 눈에 보이는 것만 봤어요...”


“괜찮아. 내가 그렇게 보이길 바란 거야. 난 악마와 손을 잡았고 그렇기에 나쁠 수밖에 없던 거지.”


“왜, 우리랑 손을 안 잡았어요...? 우린 천사가 있는데...”


“복수를 위해선 천사의 선한 마음이 필요가 없어. 알량할 뿐이지. 난 복수가 하고 싶었고 그것엔 악마가 재격인 건 당연하잖아. 지금은 복수도 했고 꿈도 이뤘으니 여한은 없어.”


“그동안, 언니는 혼자였잖아요.”


“내가 왜 혼자였을까~? 순영이도 있고, 준휘도 있고, 명호도 있고, 찬이도 있잖아~ 괜찮아, 괜찮아. 이제는 모든 게 다 괜찮아. 정 그렇게 미안하면 아기늑대도 때 되면 안부전화 해주고, 정한이랑 가끔 놀러오고 그래. 난 그거면 충분해.”








입술까지 깨물며 잘 참아내던 아기늑대는 끝끝내 울음을 터뜨렸다. 갑자기 들린 울음소리에 가장 먼저 반응한 건 지훈이였다. 노크도 없이 벌컥 문을 열고 들어와서 아기늑대를 안아 천천히 등을 토닥인다. 익숙해 보이는 그 모습에 눈을 가늘게 뜨며 지훈이를 흘겼다. 나와 마주친 눈에 화들짝 놀라며 슬금슬금 눈을 피한다. 그 모습이 웃겨서 웃고 있는데 정한이가 들어와선 버럭 화를 낸다.







“넌 또 뭔 말을 해서 우리 공주를 울려?! 그래놓고 웃어?!”


“내가 뭔 말을 했다 그래!!!”


“마녀언니한테, 뭐라, 하지 마요..!”


“그것 봐! 아기늑대도 내 편이구만!!!”


“자식새끼 키워봤자 소용없는 거지... 그렇지...”


“그 맘 내가 잘 알아... 우리 아가는 그 좀비밖에 없더라...”






결국 정한이랑 공감대만 형성했다. 물론 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오며 순영이가 말했다.








“다 되도 윤정한은 안 된다고 했어.”







그래, 우리 순영이가 받아들이기엔 어려운 사이지... 내가 이해해야지 어쩌겠어.


문득, 고개를 들고 주변을 둘러보았다. 자연스럽게 섞여 있는 정한이네 식구들이 보였다. 더 많은 시간이 흐르면, 그땐 최승철네 식구들도 섞여있겠지...? 작은 바람을 가지고 거실로 나가니 홍지수가 나에게 전 하나를 건네며 말했다.






“먹어 봐. 맛있어.”






이제는 진짜 모든 게 다 괜찮다.



























***


와아아아아ㅏ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ㅏㅇ
괴기동이... 드디어... 완결 났네요...
시원섭섭한 이 기분....
나만 그런 거 아니죠8ㅁ8
진짜 찐으로 끝나버렸다... 
시즌 3까지 다 끝났어8ㅁ8



결국 괴기동은 모두에게 해피엔딩으로 끝났네요.
햅쀠엔딩~ 햅ㅂ쀠엔딩~



큰 주제를 후회로 잡았으나
끝까지 후회로 끝내긴 싫었어요.
약 400년간의 질긴 후회의 끝은 또 다른 행복이었으면 했거든요.
결국 모두가 제 각기의 행복을 찾았으니
앞으로 그들은 서로서로에게 기대며 살아가겠죠?



시즌 3는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참 많았어요.
각자의 과거도 다루고 싶었고,
마녀의 후회도 다루고 싶었고,
순영이와의 사랑도 다루고 싶었고,
뭐 기타 등등 굉장히 많았기 때문에
20편안에 다 담지 못해 넘어간 부분이 참 많아요.
다 넣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텍파에 넣을 예정입니다.


넣을 예정이라는 건 아직 완성하지 못했다는 것.
결론은 조금 걸린다는 거죸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뭐 그렇지...
그래도 15편까지는 완성해놨으니
5편만 더 하면 됩니다... 아마...?





*텍파 공지*
텍파는 언제나 그렇듯
따로 이메일 받을 글을 올려놓을 게요.
암호닉이 있으신 분들은 그곳에다가 이메일을 적어주시면
완성하는 즉시 수정알림 보내드리고 텍파도 보내드리겠습니다^0^/






지금까지 괴물들과의 기막힌 동거를 사랑해주신 독자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0^/







성장통, 유한성, 유레이드, 호시탐탐, 0917, 후아유, 봄유, 루미너스, 아몬드봉봉, 뿌랑둥이,
쿠조, 도도, 뿜뿜이, 11230, 전주댁, 하늘빛, 나나, 오링, 한콩, 씨씨,
사미, 016326, 쿠마, 츄러스, 냐옹(찬이), 바람개비, 오솔, 이슬, 앨리스, 호접지몽,
로블링, 호굼, 버밀리온, 소보루, 아움, 호빵, 모찌모찌, 웬디, 치킨팝, 미키,
프레이그런스, 순주, 선쿱, 필소, 순찌, 푸르던, 문홀리, 호시시해, 쿠쯔, 체셔,
진투, 제이, 구팔, 율, 콩유레베, 눈누, 붕어, 뀨사랑, 플루토, 시옷
애정, 저너누복덩어리, 윰윰, 도담, 귤멍찌, 잠시, 뿌뽀뿌뽀, 팔시, 댕, 메론빵,
슈, , 꾸끈, 이슬, 김몽, 급식체, 또벼링, 지단, 토레타, 진찐, 뱃살공주,
하루, 요를레히, 다린





감사한 암호닉 분들을 끝으로 다시 만날 그날을 기약하며!
안녕~~~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소세지빵
여러분 안녕하세요~!
4년 전
독자1
ㅅㄷ 뿌랑둥이입니다
4년 전
소세지빵
뿌랑둥이님 안녕하세요~!
4년 전
독자7
으아아아아아앙 막화라니ㅠㅠㅠㅠ 보고 싶지만 또 보고 싶지 않은 막화였는데ㅠㅠㅠ 진짜 시즌 1부터 3까지 너무너무 수고 많았어요 작가님💕 시즌 1 연재하실 때부터 같이 달려왔단게 너무 뿌듯하네요><(소빵님 글 고인물🙋🏻‍♀️) 순영아ㅠㅠㅠㅠ 넌 정말 찐이구나... 읽을 때마다 느꼈지만 정말... 찐사랑이야... 스윗한 그대... 진짜 복수를 위해 악마와 손을 잡고 악역을 자처한 마녀가 너무 안쓰럽네요.. 마녀도 많이 상처받은 사람인데ㅠㅠ 시즌2까진 저도 마녀가 마냥 악역으로만 느껴졌는데 시즌 3에선 또 승철이가 나빠보이는... (((승철이는 죄없어))) 아가늑대ㅠㅠ 맘 속에 담아두고 있었다니ㅠㅠ 맴찢... 마녀가 아가늑대에게 해준 말 저도 모르게 울컥했네요ㅠㅠ 크으 .. 지훈이 아주 사랑꾼이여(흐뭇) 그렇게 서로 삽질 하더니만🤨ㅋㅋㅋㅋㅋ 먼 훗날엔 승철이네도 같이 모여 명절 보냈으면 좋겠네요ㅠㅠ 복작복작한거 너무 좋아여ㅠㅠ 흑 텍파라니ㅠㅠㅠㅠ 비하인드도 담겨있는거겠죠? 기대하겠습니다🤭 긴 시간 연재하느라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지금 시즌 1 1편 올리신 날짜 확인했는데 16년12월18일...리스펙) 간간히 정주행하러 올게요><
4년 전
독자2
ㅅㄷ 한콩이예요 아아아아악 두근두근..
4년 전
소세지빵
한콩님 안녕하세요~!
4년 전
독자6
결말이 나버렸네요 ;ㅅ; 결말이 오지 않기를 바랬는데 따흑 다들 행복해 보여서 너무 다행이구...! 소빵님 글 쓰시느라 진짜 수고 많으셨어용 글 보는 내내 행복했어요! 좋은 작품 감사합니다ღ’ᴗ’ღ
4년 전
독자3
호시탐탐 입니다 ♥ 끝이라니까 뭔가 아쉬운데 후련하기도하고...다들 해피엔딩이라서 다행이네요ㅠㅠㅠ 아 다는 아닌가요..? 민규......ㅠㅠ 갠적으로 원우가 구미호 된 후 이야기랑 원우는 어떻게 사랑을할지 궁금하네유...정한이 과거랑 준휘 과거도 자세히 알고싶구..아악 몰랑 그냥 아직 보내기 싫어서 땡깡부리는거에요....암튼 사랑해요 작가님❤
3년 전
소세지빵
호시탐탐님 안녕하세요~!
4년 전
독자4
사미예요! 드디어 괴기동이 막을 내리네요ㅠㅠㅠㅠㅠ 다들 성장한 결말이라는 게 넘모 좋고ㅜㅜㅜ 이제 각자 행복해져서 넘모 좋고ㅠㅠㅠㅠ후회의 끝이 새드엔딩만 있는 게 아니라 해피엔딩도 있음을 새삼 깨닫게 한 것 같네용.. 앞으로 각자 행복하길 바라며 다른 글에서 만나요🥰
4년 전
독자5
전주댁이에오 이거 고딩이던 그 시절부터 본 거 같은데 코세글자에 이럴거면 오프개강 무기한으로 하든가 팍씨 하는 나이로 저도 성장하면서 괴기동 아가덜도 많이 성장한 거 같아서 기뻐요! 후회의 끝이 후회가 아닌 후회의 끝이 행복이라서 참 다행입니다 마녀는 그 후회와 행복함의 삶 속에서도 결국은 자기가 잃은 게 있기에 어느정도 힘든 기억을 계속 가지고 살아가겠지만 마녀에게 작은 행복들이 인생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어줬으면 해요 이젠 마녀도 행복하고 마녀가 승철이네랑도 행복했으면 좋겠슴다..
4년 전
독자8
후아유입니다아아 해퓌엔뒹으로 끝난 괴기동 아이들 모두가 해피해서 보는 내가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진짜 처음 비회원일때 부터 봐서 가입하고 제가 대학을 졸업하고 크으으으 진짜 많은 세월이 흘렀는데도 불구하고 진짜 아직도 잊을 수 없는 괴기동 아이들이에요,, 어떻게 잊을수가 있겠어요 그죠?? 오늘 마지막이니깐 이제부터 다시 정주행하면서 다시 몽글몽글한 아이들 이야기 속으로 빠져볼려고 해요:) 이제 아이들도 해퓌엔뒹이니깐 우리 모든 해피엔딩하도록 잘 살아갑시다아아아❤️💙 작가님 기나긴 시간동안 알찬 스토리 구성하시느라 수고하셨어요,, 더 좋은 스토리 가져올때까지 눈 뜨고 기다리고 있겠숩니당🤗🤗
4년 전
비회원248.26
비회원 암호닉 웬디입니당~ 긴 시작동안 작가님이랑 괴기동 같이 달려오면서 너무 행복했구 즐거웠어요... 완결 나는 걸 볼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조차 못했는데 이렇게 되니까 저도 아기 하나 키워서 떠나보내는 느낌이에용 ㅠㅁㅠ 짝을 찾은 승철이 지훈이 순영이 (헉 이렇게 보니 리더즈네요) 모두들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 다들 넘 착하고 다정한 사람들이니까요! ㅠㅠ 소빵님도 고생 많으셨구... 넘 감사했습니다 다음 작품도 기대할게요!
4년 전
독자9
꾸끈입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동안 괴기동을 써주시고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작가님 덕분에 제 작년과 올해는 너무 행복했어요 제가 작년에 입덕을하고 작가님을 알게되고 정말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괴기동 소장본이 나왔으면 좋겠지만 작가님이 힘드실꺼 같아 그저 시즌 3 텍파라도 만족하겠습니다ㅠㅠ 작가님 진짜 너무 수고 많으셨고 마지막으로 아가의 입장도 보고싶고 마녀님과 승철이의 화해하고 같이 화목하게 지내는 모습도 너무나 보고싶습니다 ㅠㅠ 작가님의 다른 작품하나하나 저에게 너무나 소중하고 작가님을 통해 너무 재미있는 작품 하나를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항상 감사하며 이번 괴기동도 너무 수고 많으셨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작가님!!!!!!! 다음 작품도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작가님 항상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 저는 계속 괴기동 세상에서 살고 마녀님을 만나기를 기다리겠습니다!!! 작가님 ❤️❤️❤️ 괴기동 외전도 기대할께요❤️❤️❤️☺️

4년 전
독자10
안녕하세요 소빵님 또벼링입니다....!!!
진짜.... 진짜 신알신 뜨자마자 저 지금 버스안인데 소리 지를 뻔 한 거 아세요...? 오늘 하루 일과를 마치고 버스 타고 집가는 중에 이 글 봤는데... 청승 맞게 눈물 흘리고 있습니다... 하나 다행인 점은 마스크가 가려준다는 거...^^ 사실 집 가서 다 씻고 딱! 이불 속에서! 그렇게 보려고 했으나... 제가 못참겠네요ㅠㅠㅠ 근데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울컥해요ㅠㅠㅠㅠㅜ 마녀가 아가를 떠나 보낼 때 내색은 안 했어도 얼마나 울컥하고 슬펐을까요... 너의 선택이라면 존중해주겠다는 대사 보고 진짜.... 이런 대작을 써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로요...... 어느정도냐면, 이런 작품을 볼 수 있는 지금을 살아간다는게 감사할정도예요..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수고 많으셨어요...!

4년 전
독자11
지단입니다!!! 선생님 오랜 시간 고생 많으셨어요 ㅠㅠㅠㅠㅠ 모두 해피 엔딩으로 끝나서 다행이에요 제일 안쓰러웠던 우리 마녀 언니가 편하게 웃을 수 있어서 참 좋네요... ㅠㅠㅠㅠ 시즌 3 동안 그만 두지 않고 계속 이어가 주셔서 감사해요 작가님 덕분에 저도 행복했어요 💖💙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_^ 터치 다운도 열심히 볼게요 사랑해요 하트하트
4년 전
독자12
급식체 입니다
안돼요 ㅠㅠㅠㅠ 끝내버리다니 ㅠㅠㅠ 나의 애착 글이 사라지면 전 어쩜 좋아요 ㅠㅠㅠㅠ 내 자식 시집 보내는 느낌이네 ㅠㅠㅠㅠㅠㅠㅠ 훅흑 다들 행복허게 끝나서 다행이네여 ㅠㅠ 긴긴 시간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작가님 덕분에 정말 재밌었어요 ! ㅠ

4년 전
독자13
토레타입니다🥺 와 정말 오늘 삘이 와서 딱 들어왔더니ㅠㅠㅠㅠ 완결이ㅠㅠㅠㅠ 너무 아쉬워서 내리다 말고 내리다 말았어요... 다시 정주행 하면서 봐야겠어요ㅠㅠ 정말 재밌게 봤어요! 제가 유일하게 보던 팬픽인데 너무 시원섭섭하네요ㅠㅠ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4년 전
독자14
미키입니다~~
드디어 결말이 다가왔네요ㅜㅜㅜㅜ 마지막이라는게 결말을 봤으니 좋은 기분도 있지만 이제 뒤는 없다는게 슬프기도 하네요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정말 보는 내내 재밌었어요~:)

4년 전
비회원161.178
호접지몽입니다 괴기동이 이렇게 끝이 나네요 ㅠㅠ 그래도 다들 행복하게 끝나서 제가 다 기뻐요ㅠㅠㅠ 그동안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4년 전
독자15
당근먹는꿀벌입니다! 으엉엉엉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소빵님ㅠㅠㅠㅠㅠ몇 년간의 연재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소빵님 덕에 너무나 멋진 작품을 본 거 같아서 넘 감사드려요 오늘 진짜 먹먹해지면서 봤네요 특히 마녀가 아가 보내주고 집으로 들어왔을 때 제가 축하받은 것도 아닌데 울컥한 거 있죠큐ㅠㅠㅠㅠ 저는 소빵님이 써주시는 글 속 인물들 하나하나의 모습들 너무 사랑스럽고 좋은 거 같아요 보통은 글을 읽으며 싫을 만한 인물이 있을 법한데 소빵님 글은 없어요!!! 괴기동은 저의 10대를 함께하고 마지막 순간에 저는 이제 20살이 되었네요 ㅎㅎ 정말 시원섭섭하다는 말이 딱 맞는 거 같아요 인물들 다 행복하게 잘 끝내서 기분은 좋은데 저 이제 괴기동 못 봐요큐ㅠㅠㅠㅠ 이제 뭐 보고 산답니까...8ㅅ8 진즉에 암호닉 신청해놨어야 하는 건데 입시 때문에 암호닉도 놓치고 ㅠㅅㅠ 텍파에 추가된 이야기들은 보지 못하지만(ㅠㅠㅠ) 시즌3는 생각날 때 틈틈히 여기로 찾아오겠습니다!! ㅎㅎ 작가님 정말 적게 일하시고 많이 버세요ㅠㅠㅠ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넘 감사해요 소빵님❤❤
4년 전
비회원179.12
댕이에요!! 마지막은 정말 모두 해피엔딩이네요ㅜㅜㅜㅜ 다시 사이가 좋아져서 다행이에요 진짜... 마녀님 이제 행복만 했으면 좋겠어요 아가 일 끝나자마자 순영이랑 약속도 지켜준 멋진 마녀님 최고... 진짜 가족같아요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 가족들! 작가님 좋은 글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4년 전
독자16
버밀리온입니다! 어제 보다가 잠들었더라구요...(머쓱) 너무 오랜만이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왜 온라인강의인데 과제는 더 많을까요??? 우울해집니다... 그래도 작가님 글 보고 많이 행복해요ㅠㅠㅠㅠ 꽤 오랜시간 함께 달려올 수 있어서, 앞으로 달릴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진짜 고생많았고 마녀가 웃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아요ㅠㅠㅠ 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 텍파 받기 전 다시 한 번 정주행해야겠어요ㅠㅠㅠ사랑합니다💜💜
4년 전
독자17
소보루입니다 드디어 괴기동의 대장정이 끝났네요! 시즌3 마녀는 항상 저에게 눈물을 나게 하는 존재였는데 마지막에는 행복해서 눈물을 나게 하네요ㅠㅠ 소빵님 연재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괴기동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편입니다~!!
4년 전
독자18
뀨사랑입니다!!!ㅠㅠ
작가님 정말 수고하셨어요 이렇게 또 한작품이 완성되었네요!! 정말 재미있게 봤어요 작가님의 모든 작품 다 재밌지만 괴기동작품은 소재가 신기하고 스토리도 탄탄해서 정말 더 재밌게 본작품이에요!! 정말 수고하셨어요!!ㅎㅎㅎ

4년 전
독자19
세상에 완결이라니 2 올라 올 때부터 봤었는데.. 가끔 정주행하러 와야겠어요(˘̩̩̩ε˘̩ƪ)
4년 전
독자20
작가님...진짜진짜 금손 그야말루 골드 핸드
제가 왜 이 글을 이제서야 본건지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3년 전
독자21
016326입니다ㅜㅜ현생 때문에 이제서야 완결을 보다니ㅠㅠㅠㅠ그동안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해피엔딩이라 더 흐뭇한 마무리인것같아요><
3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2 / 3   키보드
필명날짜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3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6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1 1억 12.20 02:18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427 1억 12.19 01:40
전체 인기글 l 안내
4/24 20:32 ~ 4/24 20: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