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회원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강동원 이준혁 엑소
회원 전체글ll조회 2201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본 글은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의 외전 글입니다.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2>










사랑은 잠도 이겨낼 수 있... 아니. 좀 졸리긴 하지만... 아니 취소. 겁나 졸려.

하품하면서 나오다 익숙한 차에 내일치 미소까지 끌어다 웃었다. 아침 거르고 잠까지도 거르고 왔는데도 좋네... 조수석 문을 열면 김선호가 옆을 돌아보면서 웃는다. 귀엽다. 아침에 나오면 좀 어떱니까. 이렇게 좋구만.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lt;2&gt; | 인스티즈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2>










사랑은 잠도 이겨낼 수 있... 아니. 좀 졸리긴 하지만... 아니 취소. 겁나 졸려.

하품하면서 나오다 익숙한 차에 내일치 미소까지 끌어다 웃었다. 아침 거르고 잠까지도 거르고 왔는데도 좋네... 조수석 문을 열면 김선호가 옆을 돌아보면서 웃는다. 귀엽다. 아침에 나오면 좀 어떱니까. 이렇게 좋구만.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lt;2&gt; | 인스티즈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2>










사랑은 잠도 이겨낼 수 있... 아니. 좀 졸리긴 하지만... 아니 취소. 겁나 졸려.

하품하면서 나오다 익숙한 차에 내일치 미소까지 끌어다 웃었다. 아침 거르고 잠까지도 거르고 왔는데도 좋네... 조수석 문을 열면 김선호가 옆을 돌아보면서 웃는다. 귀엽다. 아침에 나오면 좀 어떱니까. 이렇게 좋구만.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lt;2&gt;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왔어?"



"응. 언제 왔어? 빨리 왔네."



"한... 세 시간 전?"



"세 시간??!"



"농담농담. 귀엽게."



"... 아, 농담."





그걸 믿은 나도 참... 김선호 말이라면 아주 덥석덥석 믿지. 미끼를 그냥 왁왁 잘도 물어요.





"배고프지. 앞에 샌드위치 넣어놨어. 꺼내먹어."



"오... 배고픈 거 어떻게 알았어?"



"딱 알지. 우리가 얼마나 보고 지냈는데."



"치즈 샌드위치 대박. 결혼하까?"



"결혼...? 샌드위치 하나에 결혼까지 하는 거야?"



"에이. 샌드위치만 보고 하게? 다~ 보고 하는 거지. 다."



"으음~"



"반응이 뭐 그래?!?"



"고백도 네가 했는데, 청혼도 네가 하게? 양보 좀 해주라."



"... 아 뭐야. 내가 좀 할 수도 있지..."



"안 돼 안 돼. 그 기회는 나한테 줘."



"그래. 나 준비 됐다 선호야."





사실 김선호가 뭐라 반응하든 나도 농담이었다고 하려 그랬는데. 농담 아니게 됐네. 치즈 샌드위치도 무릎에 내려놓고 경건한 자세로 앉아있으니 옆을 힐끗 본 선호가 웃음을 터뜨렸다.





"ㅋㅋㅋㅋㅋ아직 아니야."



"아... 아니야? 아직 아니구나... 응..."



"근데 이름. 우리 어디 가냐고 안 물어?"



"캠핑. 아니야?"



"왜 가는지는 알고?"



"... 왜 가는데?"



"우리 오늘 백일이거든."



"뭐뭐?"





뒷통수가 한 대 얻어맞은듯이 얼얼했다. 얼른 핸드폰 켜서 확인하니 진짜네... 난 바보야. 멍청이야. 어떻게 그걸 잊어?





"왜이렇게 울상이야ㅋㅋㅋㅋㅋ"



"갑자기 속상해졌어... 미안해. 아 나 진짜 하루하루 다 세고있었거든."



"알지. 잘 알지."



"나한테는 오늘이 1200일 정도 된 거 같거든. 너 좋아한 날까지 다 합... 아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다."



"아니야~ 나도 어, 어제 알았어. 어제."



"정말?"



"그렇다니깐. 이제 일년 단위로만 챙기자."



"그럴까... 아냐, 나 이백일도 삼백일도 꼭 챙길 거야."



"그래, 그럼. 그건 나중에 생각해보고. 너 오늘 그 표정 짓지 않기."



"... 오키."





시무룩한 얼굴 보내고 다시 샌드위치 집어먹기나 했다. 아 김선호 달아. 너무 달아.



*



아침부터 해 질 때까지 내가 뭐 한 게 없다. 데리러 온 것도 김선호고, 배고플까봐 샌드위치 싸온 것도 김선호고, 식당에 데려간 것도. 하다못해 캠핑도 다 김선호가 계획한 거야. 기억 못 한 것도 서러운데 계속 편히 있으라고만 하고 혼자 잘 하는 김선호를 보고있자니 미안한 마음 반, 나도 뭔가 해주고 싶은 오기나 치기어린 마음 반이었다.





"이거 먹고 여기 앞에 잠깐 걸을까? 진~짜 예쁜 곳 있대."



"그래? 응, 가자."



"뜨거우니까 불어서 먹어."



"선호야. 내가 구울까? 나 고기 굽기 1급 자격증 있어."



"돼써어~ 그냥 먹기만 해."



"아니 그래두... 네가 오늘 다 했잖아. 내가 이거라도 해야겠어."





집게 내놓으라고 달려드니까 뒤로 물러난 김선호가 집게랑 가위로 챙 소리를 냈다. 하루종일 웃기만하다가 왠지 사뭇 진지한, 아니, 화난? 정색한 건가.





"왜 갚으려고 하지?"



"왜냐니. 그냥,"



"그렇게따지면 네가 이태껏 나한테 해준 게 얼만데."



"내가 뭘 했다고..."



"삼년동안 멍청이 짓 해대도 꿋꿋히 좋아해줬지, 고백도 여러번 해줬지. 갚는다고 생각하면 내가 갚아야하는 거 아닌가? 그리고. 우리 사이가 지금 뭐 갚고 말고 할 사이야?"



"그건 또... 아니지."



"그냥 오늘은 너한테 좋은 날이었으면 해. 내가 그렇게 만들어주고 싶고."





아무래도 나 김선호랑 결혼까지 가야할 것 같애... 말 다 마치고 집게로 의자를 콕 찝는 선호에 한 번 고개 끄덕이고 도로 얌전히 앉았다. 고기 먹다 결혼하자고 하면 무드 없으려나. 아 완전 하고 싶은데... 참는다 진짜.


선호가 이제 그만 쉬자고했어도 좀만 걷자고 찡찡댔을 게 분명하다. 틈만나면 입에 고기며 소시지며 뭐 다 밀어넣어주니까 주는 족족 받아먹다 이 꼴 났다. 배불러. 선호가 가자던 산책로는 정말 예뻤다. 웬 알전구들이 줄줄이 달려있고 저기 보이는 바닷가도 예뻤다. 무엇보다 옆에 손 꼭 잡고 걷는 김선호가 좋아.





"나 너한테 물어볼 거 있는데."



"뭔데? 다 물어봐. 뭐든지 다 말 해줄게."



"음, 진짜다?"



"응, 진짜."



"내가 왜 좋은 거야?"



"..."





혈액형부터 시작해서 세세한 정보 뭐든 말해줄 준비가 돼있었는데 왜 좋냐니. 그 질문이 왜 여기서 나와...? 이건 뭐 답하기 좀 민망한데.





"... 패스! 다음 질문!"



"다음 질문?"



"응, 이번엔 진짜 말 해줄게."



"내가 좋아진 이유가 뭐야?"



"아니 아씨..."



"ㅋㅋㅋㅋㅋ말 해주면 안 돼?"



"꼭 들어야 되겠어?"



"듣고 싶은데. 네가 말하기 싫다면 어쩔 수 없고."



"너 알고 그러지."



"뭘...?"



"그 얼굴 그 표정으로 말 하는데 어떻게 무시해 내가!"



"무시 못 할 얼굴이야?"



"질문이라고 하는 거니? 알았어. 말 해줄게."





말 해준다니까 좋다고 아싸! 하는 김선호에 고개를 절레절레 내저었다. 귀여워서 봐준다.





"그냥. 별 이유 없는데... 우리 동아리 같이 들었었잖아."



"아, 그, 영화!"



"응, 그거. 그 동아리 진짜 재미없었는데."



"...진짜?"



"근데도 끝까지 너랑 나는 남아있었잖아. 넌 부장이라 그런 거고 난 왜 그런지 알아? 그 때부터 네가 좋았거든."



"진짜 삼 년 된 거네."



"그치. 네가 나보고 감상문 쓰라고 종이 줄 때부터야, 난."



"완전 감동인데?"



"이제 내 차례. 넌 내가 왜 좋아졌어?"



"왜 좋아졌냐고?"



"아니, 뭔 이유가 있을 거 아니야. 친구 하자고 막 울 땐 언제,"



"야아... 그 얘긴 하지말자... 나 그 때만 생각하면 너한테 미안해서 미쳐."



"ㅋㅋㅋㅋㅋㅋㅋㅋ종종 놀려야겠네. 그래서 왜인데?"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lt;2&gt; | 인스티즈

"나 너한테 물어볼 거 있는데."



"뭔데? 다 물어봐. 뭐든지 다 말 해줄게."



"음, 진짜다?"



"응, 진짜."



"내가 왜 좋은 거야?"



"..."





혈액형부터 시작해서 세세한 정보 뭐든 말해줄 준비가 돼있었는데 왜 좋냐니. 그 질문이 왜 여기서 나와...? 이건 뭐 답하기 좀 민망한데.





"... 패스! 다음 질문!"



"다음 질문?"



"응, 이번엔 진짜 말 해줄게."



"내가 좋아진 이유가 뭐야?"



"아니 아씨..."



"ㅋㅋㅋㅋㅋ말 해주면 안 돼?"



"꼭 들어야 되겠어?"



"듣고 싶은데. 네가 말하기 싫다면 어쩔 수 없고."



"너 알고 그러지."



"뭘...?"



"그 얼굴 그 표정으로 말 하는데 어떻게 무시해 내가!"



"무시 못 할 얼굴이야?"



"질문이라고 하는 거니? 알았어. 말 해줄게."





말 해준다니까 좋다고 아싸! 하는 김선호에 고개를 절레절레 내저었다. 귀여워서 봐준다.





"그냥. 별 이유 없는데... 우리 동아리 같이 들었었잖아."



"아, 그, 영화!"



"응, 그거. 그 동아리 진짜 재미없었는데."



"...진짜?"



"근데도 끝까지 너랑 나는 남아있었잖아. 넌 부장이라 그런 거고 난 왜 그런지 알아? 그 때부터 네가 좋았거든."



"진짜 삼 년 된 거네."



"그치. 네가 나보고 감상문 쓰라고 종이 줄 때부터야, 난."



"완전 감동인데?"



"이제 내 차례. 넌 내가 왜 좋아졌어?"



"왜 좋아졌냐고?"



"아니, 뭔 이유가 있을 거 아니야. 친구 하자고 막 울 땐 언제,"



"야아... 그 얘긴 하지말자... 나 그 때만 생각하면 너한테 미안해서 미쳐."



"ㅋㅋㅋㅋㅋㅋㅋㅋ종종 놀려야겠네. 그래서 왜인데?"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lt;2&gt; | 인스티즈

"나 너한테 물어볼 거 있는데."



"뭔데? 다 물어봐. 뭐든지 다 말 해줄게."



"음, 진짜다?"



"응, 진짜."



"내가 왜 좋은 거야?"



"..."





혈액형부터 시작해서 세세한 정보 뭐든 말해줄 준비가 돼있었는데 왜 좋냐니. 그 질문이 왜 여기서 나와...? 이건 뭐 답하기 좀 민망한데.





"... 패스! 다음 질문!"



"다음 질문?"



"응, 이번엔 진짜 말 해줄게."



"내가 좋아진 이유가 뭐야?"



"아니 아씨..."



"ㅋㅋㅋㅋㅋ말 해주면 안 돼?"



"꼭 들어야 되겠어?"



"듣고 싶은데. 네가 말하기 싫다면 어쩔 수 없고."



"너 알고 그러지."



"뭘...?"



"그 얼굴 그 표정으로 말 하는데 어떻게 무시해 내가!"



"무시 못 할 얼굴이야?"



"질문이라고 하는 거니? 알았어. 말 해줄게."





말 해준다니까 좋다고 아싸! 하는 김선호에 고개를 절레절레 내저었다. 귀여워서 봐준다.





"그냥. 별 이유 없는데... 우리 동아리 같이 들었었잖아."



"아, 그, 영화!"



"응, 그거. 그 동아리 진짜 재미없었는데."



"...진짜?"



"근데도 끝까지 너랑 나는 남아있었잖아. 넌 부장이라 그런 거고 난 왜 그런지 알아? 그 때부터 네가 좋았거든."



"진짜 삼 년 된 거네."



"그치. 네가 나보고 감상문 쓰라고 종이 줄 때부터야, 난."



"완전 감동인데?"



"이제 내 차례. 넌 내가 왜 좋아졌어?"



"왜 좋아졌냐고?"



"아니, 뭔 이유가 있을 거 아니야. 친구 하자고 막 울 땐 언제,"



"야아... 그 얘긴 하지말자... 나 그 때만 생각하면 너한테 미안해서 미쳐."



"ㅋㅋㅋㅋㅋㅋㅋㅋ종종 놀려야겠네. 그래서 왜인데?"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lt;2&gt;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글쎄... 생각해보면 나도 얼마 안 된 건 아니야."



"오 그래?"



"난 항상 널 조금 다르게 생각했었거든. 다른 친구들보다 더 소중하고, 애정이 가고. 난 그게 네가 나한테 좋은 친구라서 그런 줄 알았어."



"그랬어?"



"근데 아니던데? 그냥 네가 좋은 거였어. 다른 친구보다 더 좋은 친구가 아니라, 그냥. 그냥 네가 좋은 거였더라고."



"... 혹시 이거 청혼이야? 나 마음의 준비 좀 하게."



"아 성이름ㅋㅋㅋㅋㅋ"



"이것도 아니었구나. 난 또 너무 막 그래서... 지금 식장이라도 잡자는 줄 알았지."



"그럴까?"



"뭐?"



"식장 잡아? 지금?"



"아...아니... 왜 이래 갑자기..."



"이런 건 다음에 할게. 각 잡고 제대로. 오늘은 그냥 커플해."



"응. 그게 낫겠다."





김선호가 그럴까? 할 때 증말 덜컥했네요. 얘가 이렇게 나오니까 뭐 할 말이 없어져...





"그치. 그게 낫겠지?"



"내가 미안..."



"이제 슬슬 들어갈까? 좀 추운 거 같은데."



"그러자."



"내일 아침에 뭐 먹고 싶은 거 있어? 너 술 좀 마셨으니까 콩나물국? 아니면 네가 좋아하는 그거 해줄까? 불고기. 재료 다 사왔으니까 말만 해."





내일 아침밥까지 내 생각하면서 정하네. 그 생각에 괜히 막 간질거리고, 예쁘고, 좋아서.





"선호야."



"응?"








덜컥 뽀뽀를 저질렀네. 넵. 핑계입니다... 몰라 나 김선호랑 이렇게 연애할래. 서로 좋아죽는 그런 연애 할래.

그 시간들이 아깝지않게, 행복하게 만들어줄게.

그러니까 나랑 계속 만나주라, 선호야.

친구같은 거 말고. 애인으로.









*


사족

회원입니다:)

이번 외전을 끝으로 친관프를 정말 완결냈네용... 그동안 독자님들께서 친관프에 보내주신 애정과 댓글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댓글 하나 달릴 때마다 서너 번씩 읽곤 했어요ㅎㅎㅎ 감사합니다ㅜㅜ🤍

또, 혹시라도 궁금한 점 있으시거나 다음 작품으로 보고 싶으신 소재 있으시면 말씀 해주세요! 친관프가 끝났으니 셰어하우스 마저 연재하다 다른 거 연재할 거 같아요. 동시에 할 수도 있고 셰어 먼저 할 수도 있고... 어쨌든 연재 내내 감사했습니다! 또 뵀으면 좋겠어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오예에엥
3년 전
독자2
힝ㅠㅠ진짜 끝나버렸어ㅜㅜ결혼하고 애도 낳고 알콩달콩 사는 것까지 봐야하는데에에에ㅠㅠ
자까님 가끔 쓰고싶으실때 특별편으로 와주세용ㅎㅎ잘 읽었습니당

3년 전
독자3
끝났다니ㅠㅠㅠㅠㅠㅠ고샹하셨습미다 작가니뮤ㅠㅠㅠ 아 느무 간질간질했어용
3년 전
독자4
으아아아아ㅠㅠ 진짜 외전까지 완벽한 결말입니다ㅠㅠㅠ 고생하셨어여 자까님ㅠㅠㅠ 진짜 너무너무 설레이고 재미있는 글이었습니다!!
3년 전
독자5
진짜 작가님 완벽 갓벽 최고에요 진짜ㅜㅜㅜㅜㅠ설렐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ෆෆ
3년 전
독자6
작가님 수고하셨어요ㅠㅠㅠㅠㅠ그럼 이제 다음 시즌은 애인 관두기 프로젝트인가요?ㅠㅠ 이제 남편 해야죠ㅠㅠㅠ
3년 전
독자7
재미있어요!!!!
글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글도 기다릴게요 ^^

3년 전
비회원181.37
작가님 수고하셨어요!
설렘과 재미를 둘 다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3년 전
독자8
👏👏👏 일단 박수 먼저 드립니다 작가님 ㅠㅠㅠㅠ 진짜 친관프 덕분에 너무 행복했어요 진짜 진심으로... 글 너무 재미있게 잘 써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외전마저 다 재미있으면 어떡해요 🤦‍♀️💦 작가님 셰어 하우스 글도 봤는데 다음편도 계속 기다리겠습니다... 물론 다른 새로운 글을 쓴다고 하셔도 전 무조건 볼거예요. 다음 글도 기대할게요 😘❤️
3년 전
독자9
작가님 넘 수고하셨어요!!! 진짜 작가님 글 알람올때마다 느끼는 설레임이란♡ 너무 재밌었어서 재탕 삼탕 사탕까지 했지뭐예여ㅎㅎ 다음 작품도 완전 기대할게요!!
3년 전
독자10
아니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끝이라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더 보고싶은데ㅜㅜㅠㅠㅠㅠㅠ결혼까지 해여하눈데ㅠㅠㅠㅜㅜ

3년 전
독자11
끝이라니ㅠㅠ 작가님 수고 많으셨어여ㅜㅠ
3년 전
독자12
ㅠㅠㅠㅠ안돼ㅠㅠㅠㅠ 마지막이라니ㅠㅠ
작가님 수고하셨어요
진짜 너무 재미있었어요👍👍👍
이렇게 좋은 글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새로운 글로 또 만났으면 좋겠어요
다시 돌아오실거죠??..
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3년 전
독자13
끝이요?!?!?!?!!?!???! 끝이라뇨...안돼ㅜㅜㅜㅠ 진짜 너무 재밌었었고 제 삶의 행복이였단거 알아주세요ㅜㅠ 다음작품도 기대하고있을께요!
3년 전
독자14
수고하셨어요 작가님ㅠㅠ 외전까지 완벽했어요!!
3년 전
독자15
우와!! 고생 많으셨어요!!!작가님~~ 정주행하다보니 이렇게 외전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했네용!! 서노랑 결혼까지 해서 알콩달콩한 모습도 더 보고싶지만 작가님이 여기서 마무리한 게 계획하신 거니까!! 저는 너무 너무 만족해여!! 좋은 글 덕분에 읽으면서 정말 행복했답니당:)
3년 전
독자16
헐 대박이당 저 와이키키 막화 안 봤나봅나다 이제 다 본 듯 암톤 둘은 이제 행복하겠네욥!😙
3년 전
독자17
로코도 이런 로코가 없네요......아 이거 당장에 티비에 나와야할 퀄리티라구요ㅠㅜㅠㅜ진짜 잘 읽었어요ㅠㅜ
3년 전
독자18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뽀뽀도 하고 성공한 인생.... 두리 결혼도 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가 다 신나니까 꼭 겨론해ㅠㅠㅠㅠ 약속해요ㅠㅜㅠㅜㅠㅠ
2년 전
독자19
ㅠㅠㅠㅠ 끝이라니 둘이 행복하면 됐다 ㅠㅠㅠ 결혼까지 하길 ㅠㅠㅠ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송강 [송강] 전남친이지만 나한테 너무 야박해! 021 회원 05.28 03:06
송강 [송강] 전남친이지만 나한테 너무 야박해! 013 회원 05.19 00:11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2>19 회원 12.22 13:37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성공편 <1>24 회원 12.20 01:10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10 (완)49 회원 12.17 00:23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934 회원 12.14 23:50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831 회원 12.13 20:00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730 회원 12.12 00:14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646 회원 12.09 00:38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552 회원 12.07 00:29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453 회원 12.05 00:39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333 회원 12.03 01:15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236 회원 12.01 00:16
김선호 [김선호] 친구 관두기 프로젝트 0117 회원 11.29 02:10
전체 인기글 l 안내
4/23 15:20 ~ 4/23 15:2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