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김남길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엑소
넉점반 전체글ll조회 2680l 18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휴대폰 알림음이 너무 큰 승관이 잠결에 들은 문자를 확인한게 포인트였다. 평상시였음 인상만 찌푸리고 말았겠지만, 유독 오늘따라 문자가 보고싶었다고. 이상한 촉이었다.



흥분을 가라앉힌 아이들은 여전히 2층에 모여있었고 언제 오느냐고 물어보라는 말들이 오가고있었다.




그 물음에 승관의 손가락이 바삐 움직였다.




-여주야. 그럼 언제쯤 와?
























우웅-..





문자를 보낸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금 돌아오는 답장이었다. 여주는 밝게 빛났다가 다시 까매진 휴대폰을 보고 창균에게 시선을 옮겼다. 그래서?





“일 정리되려면 한 달은 걸린다는거지?”
“응. 하던 일도 마무리해야하고, 내가 하던 거 다 인수인계도 좀 해줘야하니까, 난 바로 못 가.”
너 먼저 가있을래?





여주는 침대에 앉아 멍하니 밖을 바라보고, 창균은 침대에 걸터앉아 그런 여주를 바라봤다. 먼저 가있겠냐는 물음을 던진 창균은 의미 없이 휴대폰을 들었고, 여주는 고개를 돌려 그런 창균을 바라보며 말했다.




“마음에도 없는 소리하네.”
“...뭐가.”
“눈도 못마주치면서 나보고 먼저가래 무슨.”
“...........”



여주가 작게 웃음을 터뜨리며 말하자 창균이 웃음기를 머금곤, 들고있던 휴대폰을 내려놓더니 제 눈을 비볐다. 그래, 먼저 가지마.


".............."
"나 기다려줘."
"....거짓말 하지 말라니까, 이젠 진짜 안하네."
"네가 싫다그랬잖아."
네가 싫어하는 건 다 안해.
"..............."



창균이 말하곤 눈을 비비던 행동을 멈추며 여주의 시선을 맞추며 말하는 창균에 여주가 옅게 호선을 그려냈다. 그리고 곧 여주가 입을 열었다.



"어차피 나도 바로 못가."
"왜?"
"비행기 표 비수기에 예매해야 저렴하잖아. 난 돈 없어."
"내가 끊어주면 되잖아."
"뭐래, 진짜."
저번에도 여행갈 때 돈 혼자 다 썼으면서.


"내가 쓰고싶으니까 쓴거지. 너 데려가고 싶어서."
대신 네가 같이 가줬잖아.
".............."
".............."
"....아니야."
"뭐가?"
"같이 가준 거 아니라고."
"..그럼?"
"............"




같이 간거야. 가고싶어서.







































한 달, 두 달 정도? - 우리 여주승



관) ...아아아아 안돼애애애
지훈) 왜? 바로 오는 거 아니래?
석민) 왜! 얼마나 걸린다는데?!




한 두달 뒤에 온다는 여주의 답장을 받은 승관은 나홀로 집에 케빈 같이 제 얼굴을 쭈욱 내려뜨렸고, 그런 승관을 보던 아이들은 승관이 바닥에 내려놓은 휴대폰을 집으며 여주와의 대화를 훑었다.



민현) 한 두달 뒤에 온대. 아 너무 길다.
민규) 아... 한 달을 어떻게 기다려. 또 두 달일 수도 있다는거잖아!
정한) 회사 일 때문엔 바로 못오나보지.
지수) 그래. 여주 스케줄이 있을테니까.
원우) 온다고 말해준 것만으로도 뭐..



실망감이 역력했지만서도 아이들은 머쩍게 웃음을 머금었다. 그래도 올해 가기 전에 오는게 어디야. 하고 몇마디 더 거들던 아이들은 일어난 김에 밥이나 먹자며 우르르 1층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며칠 뒤, 정확히 두 달 뒤로 비행기표를 끊어놓은 여주의 하루는 남들이 보기에 지루하기 짝이 없었다. 매일 같이 집에서 잠을 잔다거나, 창 밖을 바라본다거나, 여주가 살기 전 주인이 두고 간 기타를 몇 번 튕겨본다거나(참고로 여주는 기타를 칠 줄 모른다.). 그러다가 밤이 되면 늘 여주의 집으로 퇴근하는 창균을 반기는게 여주의 하루 일과였다.


"오늘 저녁은 밖에서 먹자."
"..굳이?"
"안나간지 이주일이 다 되가고 있는건 알아?"
"....그렇게 됐나?"
"준비해. 나가게."


보다못한 창균은 외식을 권했고, 여주는 제 몸과 같았던 침대에서 일어나 방에 들어갔다. 그 뒷모습을 바라보던 창균이 옅게 한숨을 내뱉었고, 곧 어지럽혀져있는 방들을 주섬주섬 정리했다.


우웅-...



“...........”




그러다 침대 위에서 밝게 빛나는 여주의 휴대폰에 창균의 시선이 자연스레 휴대폰으로 향했다.




여주야, 밥은 먹었어? - 민현오빠



“...........”




민현의 문자에 창균이 눈을 느리게 깜박거리더니 휴대폰을 집어서 탁장 위에 올려두곤 이불을 정리했다. 후엔 제 휴대폰을 들어 한국의 시각을 확인했다.



이른 새벽 다섯시였다.




“....갈까?”
“응.”
“..휴대폰 챙겨야지.”
“아 맞다.”



검은 버킷햇을 푹 눌러쓴 여주가 신발장으로 향하자 창균이 여주를 불러세우고, 여주는 곧 휴대폰을 챙기고서 다시금 신발을 신었다.




“...모자 안불편해?”
“응? 편한데.”
“....그래?”


“...오빠 뭐해?”
안가?




여주가 신발을 다 신을 때까지 그 모습을 지켜보던 창균에 여주는 모자를 눌러쓴 탓에 더 고개를 젖혀 창균을 바라봤다. 시선을 맞추던 둘 사이에 알 수 없는 정적이 감싸고, 창균이 여주에게 다가가 여주를 내려다보며 입을 열었다. 여주야.




“왜?”
“...........”
“...........”
“...내 옆에 계속 있어 줄거지?”
“...........”
“..가서,”
“...........”
“애들 다 만나도,”
“...........”
“내 옆에 있어줄 거잖아.”
“....그럼.”





여주의 말에 창균이 옅게 미소를 띠우다가 고개를 푹 숙였다.
































지훈) 무료해.
민현) ..야. 원래 하루가 이렇게 길어?
정한) 동감이야.
승관) 형들, 티비 안볼거면 좀 비켜줄래?





소파에 앉은 셋이 푸념 아닌 푸념을 하고있을 때 승관은 리모컨을 들며 말했지만, 미동도 없는 아이들이었다. 그러자 승관이 옅게 한숨을 내뱉으며 왼쪽에 자리한 소파에 앉아 티비를 켰다.




원우) 승관아 뭐보게?
승관) 나 예능. 왜? 형 뭐 볼 거 있어?
원우) 아니. 너 보고 바로 나 보려고. 야 너네 티비 안볼거면 비켜.
승관) 저 형들 안들려. 말해도 소용 없어.




닌텐도를 손에 들고 아이들에게 손짓하던 원우는 승관처럼 오른쪽 소파에 앉았다. 그리고 승관은 광고가 할 동안 원우를 향해 물었다.




승관) 형 근데 닌텐도 안한지 꽤 되지않았나?
원우) 응.
승관) 왜 요즘 다시해? 재밌는거 나왔어?
원우) 아니. 여주 오기전에 여주한테 보여줄 거 만들어놓으려고.



여주가 만들어놨던 마을도 다 잡초 뽑고 예쁘게 다듬어놔야지. 와서 하라고.




원우의 말에 넷의 시선이 원우를 향했다. 원우는 신경쓰이지도 않는다는 듯 닌텐도에 열중했고 승관은 작게 고개를 주억거리며 티비로 시선을 옮겼다. 그리고 지훈은 자리에서 일어나 제 방으로 올라가려는 모션을 취했다.



정한) ..어디가냐
지훈) ...일해야지.



여주가 이 모습 보면 한심해서 싫어할지도 몰라.




짧게 말을 남긴 지훈이 홀연히 올라가 버리고, 그런 지훈의 모습을 소파에서 눈으로만 쫓던 정한이 한숨을 푹 내쉬었다. 그리고 곧 민현도 몸을 일으키고, 정한이 또다시 물었다. 넌 또 왜.






민현) ...나도. 그냥 일이나 해야겠다.


...안잡힐 것 같긴 한데, 이러고 있으면 여주가 싫어할 것 같아.





민현도 제 방으로 사라지고, 그 모습마저 쳐다보던 정한이 헛웃음을 터뜨렸다. 그리고 곧 승관이 정한을 향해 물었다.



승관) 형은 뭐 안해? 여주가 보면 한심해 할 지도 모르잖아.
정한) 그러는 너는. 티비 보냐?
승관) 이 시간은 원래 티비 보는 시간이야 난.
정한) ...........
승관) 지훈이 형이랑 민현이 형은 일하는데. 형은 안해?
정한) 야. 조용히 해.
승관) 뭐 안하시냐구요-






승관의 말에 정한은 앉아있던 자세를 눕히며 승관을 등진 채 말했다.




정한) 난 저 새끼들처럼 멘탈도 안강해서 못해. 그냥 잠이나 잘란다.
승관) 아뭐래. 올라가서 자! 이거 규칙위반이야!
정한) 안잘게 안잘게. 그냥 누워만 있을게.
승관) 저번에 권순영도 그러다가 잠들었거든!!!






순영) 야 승관아. 형 이름을 그렇게 풀로 부르면 쓰냐!
승관) 형 왜 내려와?
순영) 뭐 시켜먹을 애들 모으는 중인데 참여?
승관) 뭐 먹을건데?
순영) 글쎄. 초밥?
승관) 나 먹을래!






2층으로 향하던 순영이 2층과 3층 계단 사이에서 승관을 향해 소리쳤고, 몇마디 대화를 나누더니 곧 2층 지수의 방으로 들어갔다. 승관은 밥먹을 생각에 콧노래를 부르고, 곧 광고가 끝나며 시작하는 제 최애 프로그램에 시선을 고정시켰다.


























































미국의 야심한 밤, 한국은 정오의 시각을 향해가고 있었다. 여주는 낮에 산책 좀 가는게 어떻겠냐는 창균의 권유에 휴대폰도 챙기지 않은 채 밖을 활보했었다. 모자를 푹 눌러쓴 채 카페에 앉아있거나, 커피를 들고나와 벤치에 앉아있거나가 전부였지만.



후에 집에 들어왔을 땐 아이들에게 연락이 가득 와있었다. 그 안엔 창균의 연락도 함께 있었다. 그 연락들을 모두 눈으로 훑던 여주가 창균에게 짧게 문자를 보냈다.



-집에 들어왔어.
-산책 좀 갔다가.



그리고서 그 바로 밑에 있던 문자를 눌러 창을 켰고, 주저 거리던 손가락이 느리게 움직였다.



여주야 뭐해? -민현
밥은 먹었어? -민현
전화 될 때 전화 한 번 해줄 수 있어? -민현
그냥 목소리 듣고싶어서. -민현



“..........”





전화 버튼을 누른 여주가 제 귀에 전화기를 가져다대고, 신호음이 세번 채 가지도 않았을 때 민현의 목소리가 여주를 향했다.




‘여주야’
“...거기 지금 몇시지?”
‘낮이야. 여주는 왜 안자. 열두시 다됐을텐데.’
“..아, 그냥. 이제 잘거야.”


..문자를 늦게 보는 바람에. 미안해.



‘아냐. 괜찮아. 안 졸려?’
“응. 뭐.. 오빤 밥은 먹었어?”
‘이제 먹을거야.’
“아...”
‘여주는 밥 다 먹었지?’
“...그럼.”
‘뭐 먹었어?’
“...아까 창균이오빠랑 아침먹고..”
점심은 나가서 카페에서 케이크 먹고..
저녁은 그냥 안먹었어.
‘............’
“...........”
‘...그,’



아침을 어떻게 같이 먹었어?



민현의 물음에 여주가 눈을 깜박거리더니, 아. 하고 작은 탄식을 내뱉으며 말을 이었다.



“..내가 아침을 계속 안먹어서, 창균오빠가 아침마다 집에 와서 같이 먹거든.”
‘...아.’
“별로 걱정하지마. 잘 먹고 있어.”
‘...........’
“자꾸 옆에서 먹이는 사람이 있어서, 잘 챙겨먹고 있어.”
‘...아,’
“..........”
‘...잘 먹어서 너무 좋은데,’
“..응?”
‘....그 옆에 있는 사람이 나였으면 좋겠는데.’









나였으면 좋겠어, 여주야.

































epilogue









7년 전, 아무리 미국을 수없이 왔다갔다 해 본 창균이었지만, 쫓겨나듯 온 미국은 느낌이 달랐다. 완전히 타지에 떨어져버린, 갈 곳 없는 느낌이었다. 돌아가도 좋은 결과를 손에 쥐고있지 않은 이상 그 누구도 반겨주지 않을 거라는 걸 잘 알았기에.




영어를 한국어처럼 잘해서 뭐하나, 말 할 의욕도, 사람도 없는데. 딱 창균이 그랬다. 식당에서 주문하거나, 교수님과 대화를 나누거나. 그 이후로는 별 쓰지 않았다.



큰 건물들은 그저 창균을 억누를 뿐, 더 넓은 세상을 보는 건 창균에겐 지옥이었다. 기댈 곳 하나 없이 견뎌내던 창균은 방학 때나, 회사 휴가일 때나 한국을 가서 찾은 건 가족이 아닌 민혁이었다.


제게 남은 하나의 친구였었고, 가족은 자신의 성과만을 반길 뿐 자신을 반기진 않았으니.



그렇게 검은 시간을 흘려보내고 마주한 건, 카페에서 알바를 하고 있는 여주였다.


처음 만났을 땐 제 눈을 의심하며 민혁에게 흘리듯 말했지만, 한국엔 여주가 없다는 민혁의 말로 그 카페를 다시 찾아가 여주임을 확신했다.



자신과 똑같은 표정을 한 채 묵묵히 일을 하는 여주를 보곤 창균은 동질감과, 희망을 느꼈다.




창균에게 여주는 그런 존재였다.







제 삶의 기적 같은 존재.









































여주) 봄에도 눈이 올까?
정한) ..어?
여주) 나랑 석민이가 민규를 처음 만난 날, 그 봄 날 저녁에 눈이 왔거든.


그 때 미치도록 예뻤는데, 봄에 내린 눈이.



여주의 말이 끝나자 신호등의 붉은 빛이 초록빛을 내고, 아이들은 천천히 횡단보도를 건넜다. 그러다 한참 말이 없더니 오피스텔 단지에 들어와 벚꽃나무가 길을 밝히고 있을 때 여주가 다시금 말을 이었다.


여주) 그 날 이후로 봄날에 단 한 번도 눈 내린 적 없었어. 신기하지?
지훈) ........
정한) ..그러게. 신기하네.
여주) 올해도 왔음 좋겠다.



여주가 손바닥을 펼쳐 떨어지는 벚꽃잎을 받고, 그 벚꽃잎을 내려다보더니 나지막이 속삭였다. 








그냥 그랬으면 좋겠다. 























비가 내리면서 중얼거렸다. 미안하다고. 
내가 내려, 무수한 사고가 생기고, 
번거롭게 우산을 챙기게 해 미안하다고. 

그 말에 내가 답했다. 


네가 내게 와서
흙이 젖었고,
내 몸이 홀딱 젖었고,
나의 잎들이 축축 쳐지고,
으슬으슬 추웠으나 시원했다고. 


목이 말랐던 나에겐 하나의 기적이었다고. 
물이 필요했던 꽃들에겐 하나의 희망이라고. 
내게 너는 기적이었고, 희망이었다고. 



너는 그런 기적 같은 존재라고.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3> | 05 비는 내리면서 말했다. 미안하다고 | 인스티즈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3> | 05 비는 내리면서 말했다. 미안하다고 | 인스티즈




































**


저번 화 댓글 읽고 얼마나 든든했는지 몰라요 ㅋㅋㅋㅋㅋㅋ 다들 혼내주겠다구 해줘서,,,

덕분에 힘을 얻고! 그 힘으로 저는 글 쓰는데에, 쉬는데에 열중했어요. 


아참, 마지막 장면은 기억 나시죠? 넣은 의도는 모두 아시겠지만, 여주의 기적은 민규였고, 창균에게 기적은 여주라서 넣었어요  

혹시 세때홍클 시즌 1부터 안보신 분들은 처음부터 보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제게 기적 같은 존재입니다. 한 사람에게 손을 내밀어주고, 예쁜 말로 힘을 내게 해주신 기적 같은 분들이니까 자부심을 가지세요.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고맙습니다. 






넉점반의 봄눈 같은 암호닉💛


[파란하트] [세봉해] [겸절미] [인절미] [대장] [루시] [너누] [시소] [0846] [하늘] [알콩] [슈슈] [명호시] [하마] [콩콩] [열일곱] [지단] [봉봉] [먀먕먀먕] [요를레히] [토끼] [호시탐탐] [밍구는행복해] [또지] [도아해] [웃찌] [하루] [알슈] [용용] [청춘블라썸] [히나] [쿨피스] [은하수]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세븐틴/홍일점] <세때홍클 3> | 05 비는 내리면서 말했다. 미안하다고  22
2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또지
2년 전
독자4
하..창균이ㅠㅠ왤케 짠하죠ㅜㅜ창균이랑 애들이랑 얘네는 그냥 다같이 사는게 제일 행복할것같아요 흑..
자까님 항상 좋은글 잘 읽고 있습니다 언제나 응원해요ㅎㅎ

2년 전
독자2
댓읽고 힘이 나셨다니 그래도 다행이에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년 전
독자3
먀먕먀먕
아 애들 좋은 모습 보여줄라고 일하는 거 왜 귀엽죠 ㅠㅠ ㅋㅋㅋㅋ 창균이도 애틋하니 마음 아프고... 한국 가서도 다들 좋은 일만 가득할 거야 얘들아 ㅠㅠ 올해는 단체로 봄에 내리는 눈을 마주했으면 좋겠다! 작가님도 저희한테 기적같은 존재예요 (하트)

2년 전
독자5
밍구는행복해입니다!!
작가님 ㅠㅠㅠㅠ 여주에게 기적은 우리 밍구고 창균과 민현에게 기적은 여주네요... 진짜 전부터 여주가 한국가면 창균이는 괜찮을까 이런 생각을 했는데 창균이도 걱정이에요... 애들 사이에 칭균이는 고마우면서 질투의 존재인데 창균이도 애들 사이에서 잘 지냈으면 좋겠어요 같이 살면 더욱더 좋고요 근데 창균이 한국오면 창균이 부모님이 뭐라 할까봐 걱정이네여 ㅠㅠㅠ 창균이에게 행복이 찾아와야 하는데.... 제바류ㅠㅠ 작가님에게 댓글들이 위로가 되었다니 너무 다행이에요 작가님 항상 행복하세요 그리고 사랑합니다...❤️

2년 전
독자6
요를레히 입니다! 하 ㅠㅠ 한달 두달에 애들이 실망했다 좋아하는 거 마음이 너무... 아리네요 ㅠㅠㅠ 창균이가 곁에 있어줄 거지? 라고 묻는 거 보고 진짜 심장 찢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ㅠㅠ 다들... 행복만 하라구 ㅠㅠ!!!!! 작가님 덕에 항상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할게요!!❤️
2년 전
독자7
용용
애들도 여주도 창균이도 모두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자까님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자까님도 늘 행복하세요❤️❤️

2년 전
독자8
인절미입니다
댓글이 힘이 되셨다니 괜히 뿌듯해지고, 애들은 여전히 귀엽고 그런 밤이네요
다들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브금 선정 넘 좋았어요 재밌는 글 감사해요-!

2년 전
독자9
열일곱
모두가 온전히 만족할 만한 행복은 오기 힘들겠죠..네..그래도 타협점을 잘 찾아 아이들의 정신 건강(?)이 보다 나아졌으면 좋겠네요 !
여주의 기적은 민규...창균의 기적은 여주..창균은 여주를 좋아해....여주는 민규를 좋아해...hoxy..?ㅎ

2년 전
독자10
나라는 존재가 누군가에게 기적이 되었다니 너무 기분 좋은 밤이네요! 저 또한 작가님과 작가님의 글이 제겐 기적이랍니다 글이 올라오는 날이면 아무런 걱정없이, 글의 여운을 느끼며 잠에 들곤 하니까요
2년 전
독자11
작가님의 글을 볼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한줄뿐인 말이라도 참 위로가 되네요 요즘 저도 슬럼프를 겪고 있어서 마지막 말에서 왠지 눈물이 나네요,,작가님도 저에겐 기적입니다 오늘도 도아해요 작가님💙
2년 전
비회원181.37
저도 작가님 글 보면서 많은 위로 받았습니다~
그래서 너무 감사합니다!
창균이도 행복해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2년 전
독자12
세봉해

우잉ㅠㅠㅠㅠ 우리 창균이에게 있어 기적은 여주였네요ㅠㅠ 그 기적이 혹여나 자기 곁에서 사라질까 걱정하는 모습이 마치 예전에 여주를 아이들을 보는 것 같아서 참 아리네요.. 누군가에게 기적같은 존재, 쉼터가 되어주고 위로가 되어주는 존재, 다시 나를 일으키는 존재가 서로라서 앞으로 어떤 일이 와도 넘어져도 일어날 아이들이라는 걸 알기에, 그 사이에 창균이도 민혁이도 함께였음 하네요ㅎㅎ
그저 감상문 적고 약간의 주접을 적었을 뿐인데 작가님께 기적같은 존재라늬... 갬동의 눈물이ㅠㅠㅠ 작가님도 글로 저에게 위로가 되어주시고 쉼터를 만들어주시니 자부심을 가지세요♥

2년 전
비회원9.35
쉼도 없이 굴러가는 일상에 지쳐있을 때 세봉이들을 보게됐고, 또 동시에 작가님과 작가님 글도 만나게 됐어요! 지금도 하루하루 지친 일상인건 똑같지만... 달라진 점은 매주 수요일, 그리고 비정기적으로 찾아오는 글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인다는 점이네요ㅎㅎ 자까님도 제 일상의 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계시는 기적같은 존재세요😊😊
밍구석민ㅠㅠ 여주의 앞날에 봄눈이 가득하길ㅠㅠㅠㅠ

2년 전
독자13
이제 점점 행복해질일들만 생기길 바래요. 저는 세때홍클을 만난게 기적입니다 작가님💙
2년 전
독자14
마지막 글 언제봐도 감동이거 눈물나요ㅜㅜ
2년 전
비회원171.146
청춘불라썸입니다! 하... 진짜 작가님 필력 너무 완벽 갓벽 그자체... 창균이 너무 맴찢이지만... 행복하자ㅠㅠㅠㅜ
2년 전
독자15
파란하트입니다!!!!
세상에 너는 그런 기적 같은 존재라고 딱 읽고 스크롤 내리는 순간 보이는 움짤... 벌어지는 입 막으려고 손 올렸어요 ㅋㅋㅋㅋㅋㅋ큐ㅠ 진짜 약간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구절 하나하나가 좋고 딱 벚꽃잎 생각하고 있었는데 바로 보이는 움짤...! 저 소름 돋았잖아요...!!!!! 엉엉 ㅠㅠ 우리 자까님 천재만재... 💙 작가님께 저희가 기적 같은 존재라니 참 다행이에요 작가님도 기계처럼 돌아가는 제 삶에 재미와 감동을 불어넣어 주시는 아아아주 큰 기적과도 같은 존재세요 ⸝⸝ʚ̴̶̷̆ ̯ʚ̴̶̷̆⸝⸝ 지난번에 다 읽고 댓글 쓰기 전에 작가님 있으셨던 일 보고 정말 속상했는데 조금이나마 든든했다니 이것 또한 다행입니다 ㅎㅎ 인스티즈 로그인이 왜 풀렸는지는 모르겠지만 풀려버려서 당연히 새글 알림을 못 받아서 이제서야 봤지만! 이번 화도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님 이번 한 주는 더더더욱 편안히 보내세요 💙💙

2년 전
독자16
자까님,, 뒤늦게 정주행해서 여기까지 달려온 1인입니당☺️ 읽으면서 많이 울고 웃고 알게모르게 위로도 많이 받았어요ㅜㅜㅜㅜ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응원할게요..!
2년 전
독자17
알슈 입니다아 휴 이번화 알림을 못봤나봐요 광광 울어 진챠 창균이가 여주한테 물어보는 그 장면 되게.....슬펏어요ㅠㅠㅜㅜ 창균이도 같이 행복해야대ㅠㅠㅠㅠ
2년 전
독자19
작가님 글 읽으면서..울고 웃으며..스트레스 푸는게...스트레스 가득한..제 삶속 하나의 힐링.....ㅠㅠㅠㅠㅠㅠㅠ 아 오랫동안 못봐서 너무 슬펐는데 이렇게 볼게 또 있다는게 너무 행복해요ㅠ 작가님 오래오래 건강하게 글 써주세요ㅠ
2년 전
독자20
그냥 예쁜 것만 보고 행복하기만 하면 좋겠어요 작가님도, 여주도, 애들도… 그냥 그랬으면 좋겠어요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세븐틴 [세븐틴] 어지러운 동거 055 넉점반 03.11 13:17
그렇게 너의 죽음으로 한편의 이야기를 지어 먹었다 03.08 10:17
세븐틴 [세븐틴] 어지러운 동거 047 넉점반 03.05 01:02
엔시티 [정재현/정윤오] 내 남자친구에게 야옹아앍 03.04 21:51
엔시티 [정재현/나재민] To my first3 네오시리 03.04 16:32
세븐틴 [세븐틴] 어지러운 동거 0310 넉점반 03.03 20:49
세븐틴 [세븐틴] 어지러운 동거 0214 넉점반 03.03 00:42
방탄소년단 [뷔진] ,기록용 03.01 17:12
세븐틴 [세븐틴/홍일점] 어지러운 동거 0116 넉점반 02.28 19:05
[이재욱/김남길] 유부녀 맞는데요_0131 1억 02.17 01:54
[배우/하정우] 연예 VS 연애 #0220 워커홀릭 02.16 21:10
허광한 [허광한] 안녕 허광한19 1억 02.01 02:44
보고싶은 소재!14 워커홀릭 02.01 00:50
[배우/하정우] 연예 VS 연애 #0118 워커홀릭 01.31 01:53
엔시티 [엔시티드림/이제노] 기억의 너 011 하프은 01.30 01:11
[배우/하정우] 연예 VS 연애 _ Prologue18 워커홀릭 01.26 01:57
이재욱 [이재욱] 대학생 이재욱과 연애하는 썰_시즌2 1512 1억 01.23 03:03
이재욱 [이재욱] 대학생 이재욱과 연애하는 썰_시즌2 12~1417 1억 01.19 02:47
이재욱 [이재욱] 대학생 이재욱과 연애하는 썰_시즌2 10,1113 1억 01.17 01:44
이재욱 [이재욱] 대학생 이재욱과 연애하는 썰_시즌2 07~0916 1억 12.31 01:36
손석구 [손석구]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11 1억 12.19 23:20
손석구 [손석구]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524 1억 12.02 22:53
엔시티 [NCT/도영] Hate Everything3 이도시너와나 10.26 15:17
[손석구]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424 1억 10.19 01:35
[호그와트] 어쩌다보니 호그와트에서 그아이와 031 김별찬 10.14 14:34
손석구 [손석구]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329 1억 10.09 22:58
방탄소년단 [뷔진] , 10.08 01:42
전체 인기글 l 안내
4/24 7:16 ~ 4/24 7: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