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1억2 전체글ll조회 3213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청춘 보관소

w.1억








"어으..추워... 넌 안 추워? 난 엄청 추운데.. 야이씨...기분 풀어!! 길을 모를 수도 있지! 에헴!"


"…10분이면 갈 길을.."


"뭐어!!"



체육대회가 끝나고 벌써 2개월이 흘렀고, 12월이 되었다. 다음주 금요일은 방학이라, 그 전에 강이랑 개그쇼를 한다기에 같이 보러 가는데.. 택시 타자는 강이 말에 괜히 버스를 탔다가 못 보러 간 것이다.

아, 체육대회 이후로 어떻게 됐냐면.. 



"내가 돈까스 쏠게."


"2시간 전에 먹어놓고 또 먹으려고?"


"야아아아 우리 아까 먹어봤자 호떡 두개랑 오뎅 두개밖에 안 먹었잖아! 어차피 쇼도 못 보러 가는데. 밥이나 먹자아~"


"…어휴."



나는 재욱이를 좋아하는 걸 포기했다. 사실은 너무 힘들었다. 아니? 지금도 힘들다. 짝사랑이라는 것이 너무 힘들어 체육대회가 끝나고 나는 재욱이에게 따로 말을 걸어본 적이 없었다.

그냥 아침에 인사 정도만 하고, 또 재욱이는 작은 축구 경기 때문에 바빠서 자주 교실에 오지는 못 했다. 

물론 내가 재욱이 짝사랑을 포기한다고 했을때. 민시가 놀라서 자빠지려고 하는 걸 겨우 붙잡았었다. 그냥 나 좋아하는 사람 만날 거라며 웃어보이면, 민시는 그제서야 내 맘대로 하라며 웃어주었었다.

물론 인엽이랑 민시 사이에도 발전은 없다. 늘 그렇 듯 치고박고 싸우는 상황만 반복이 돼서 나는 고갤 저었다. 우리는 역시 안 되나보네..

짝사랑을 포기하면서 힘든 전은 꽤나 많았다. 재욱이는 나를 안 좋아했었으니 상관은 없지만, 나는 많이 좋아했었으니.. 계속해서 신경을 쓰게 되었었다. 지금은 신경 안 쓰려고 계속 노력해서 많이 나아졌지만.

그리고 오히려 짝사랑을 포기하니 재욱이를 대하는 게 조금 더 편해졌다. 처음엔 말도 못 걸고 어색해했는데. 지금은 너무 편해졌다고 해야되나.



"야 강아 근데 대학교 어디 갈 거야? 뭐 되고싶어?"


"…모르겠는데."


"모르긴 왜 모르냐!?"


"넌?"


"난 학교 선생님!"


"…."


"?"


"그래."


"너 반응 은근 짜증나. 나 공부 잘해! 물론 도현이 처럼 막 그렇게는 아니더라도!"

"누가 뭐래.."


"야아!!"












다음 날.. 아침 일찍 학교에 오게 된 우리는 강이를 둘러싸고 앉아있다. 우리의 시선이 따가운지 강이가 우리를 이상하게 바라보기 시작했다. 사실 우리라고 해봤자 민시,나,인엽이일 뿐이지만..


"뭔 말이 하고싶은 건데."


"그러니까. 너는 나중에 뭐가 되고싶냐."


"…되고싶은 거 없는데."


"그래서! 우리가 이렇게! 모였다는 거지."


"내가 되고싶은 게 없는데. 너네가 왜 모여."


"친구가 되고싶은 게 없다는데. 모이는 게 잘못인가? 어? 그래??"



인엽이의 말에 나랑 민시가 '아니?'하고 고갤 저었고, 인엽이가 고갤 끄덕이며 강이에게 말한다.



"자, 꿈이 없다면.. 자네가 무엇을 잘하는가에 대해서 한 번 토론을 해볼까?"


"뭐래.. 넌 있냐?"


"꿈?"


"응."


"비행기 조종하는 사람."


"…."


"ㅍ_ㅍ..."〈- 민시 , 을


"…어째.. 송강보다 네가 더 시급해보이는데."

"왜애! 승무원 별로야? 나랑 잘 어울리지않아?"


"그거 아무나 하냐?"


"할 수 있는 거 아니야?"


"어휴.. 이걸 친구라고.."




웃음이 나왔다. 뭔가 꿈 얘기하는 것도 인엽이 답다는 생각에 모두가 웃어버렸다. 늘 대화에 끼지 않고 웃음이 없던 강이도, 이번 만큼은 웃고있었다.



"뭐야 이재욱 왔냐? 야야 송강 꿈 없대. 우리가 정해주자."


[이재욱] 청춘 보관소_12 | 인스티즈

"뭐야 이재욱 왔냐? 야야 송강 꿈 없대. 우리가 정해주자."


[이재욱] 청춘 보관소_12 | 인스티즈

"뭐야 이재욱 왔냐? 야야 송강 꿈 없대. 우리가 정해주자."


[이재욱] 청춘 보관소_12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송강보다 너 먼저 도와줘야 될 것 같은데."


"뭐? 아니거든? 나 꿈 있어!"



재욱이의 등장으로 인해 조금은 불편해져서 웃음이 어색해졌다. 그렇게 막 많이 불편한 건 아니다. 둘이 있지만 않는다면 그래도 참을 수 있으니까.


"야 노을! 너는 뭐가 하고싶냐?"


"나 선생님!"


"푸흡!!!"


"야 왜 웃냐!"


"안 어울려."


"그건 나도 알거든??"



인엽이가 안 어울린다며 자꾸 놀리기에 결국엔 또 웃음이 터져버렸다. 그렇게 안 어울리나.. 잠깐 재욱이와 눈이 마주쳤고, 나는 눈을 바로 피해야했다.

무조건 그래야 되는 것도 아닌데. 꼭 정해진 것 처럼 항상 늘 나는 너와 눈이 마주칠 때면 눈을 피해야만 했다. 최대한 너를 생각하는 것에 대해선 긍정적이려고 노력을 하려는 편이다.

하지만, 나에게 부정적인 생각일 들 때가 있다.




"을아. 안녕."




체육대회 이후로 너는 아무렇지않게 나에게 인사를 했고, 나는 그 어떤 해명도 하지 않았고, 너에게 왜 그런 거짓말을 했냐 물어볼 수도 없었다.

물어볼 자신이 없었기 때문이다. 나에 대한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상태에서 나를 지키기에는 너무 큰 힘이 들었다.

체육대회 이후로 애들은 모두 나를 욕하기도 했고, 편을 들어주는 애들도 꽤 있었다. 2개월이나 지난 지금.. 아무도 우리에 대해서 아무 신경을 안 쓰는 듯 싶다가도, 나은이가 내게 인사를 할 때마다 학교가 뒤집어진다.

밥을 먹고있는데 인사를 하고 간 나은이에 나는 어색하게 웃으며 '안녕' 했고, 이럴 때마다 나은이와 같이 다니는 무리는 나를 욕한다.

자기들 딴에선 안 들리겠다고 생각하겠지만.. 너무나도 잘 들렸다.



"진짜 노을 쟤도 대단하다.. 친구도 사랑도 다 뺏어가놓고선 뻔뻔하게 인사를 다 하냐."


"그러니까.. 나은이가 너무 착해서 그래. 나같으면 전교생 앞에서 더 난리쳤을 걸? 그때 방송사고 아니었으면 노을이 여우인 거 아무도 몰랐을 거 아니야."


"노을이 고민시랑 같이 있는 건 둘째치고.. 남자들이랑 저러고 있는 거 속보여. 양다리 걸치는 거 아니야? 아니면 돌아가면서 사귀나."



너무 화가났지만, 늘 그렇 듯 꾹 참았다.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숟가락으로 밥을 퍼먹다가 민시랑 눈이 마주쳤고, 어색하게 웃어보였다. 그럼 갑자기 내 옆에 앉은 도현이가 의자를 소리나게 끌고 박차고 일어나는 것이다. 모두가 놀라 도현이를 올려다보았다.




"할 말이 있으면 와서 직접 말해. 유치하게 숙덕 거리지 말고."


"……."


"너네 때문에 밥맛이 뚝 떨어진다."




도현이가 저 말을 끝으로 식판을 들고 가버렸고, 나는 급히 도현이를 따라 일어섰다.




도현과 을이 그렇게 가버리고, 조용하던 급식실은 소란스러워진다. 



"……."


"……."


"……."



민시까지 기분이 안 좋은 듯 가버리자, 인엽이 강이와 재욱의 눈치를 보다가 이 무거운 분위기를 깨보자 웃으며 입을 연다.




"야 일단 밥은 좀 먹자~ 사람 사는데 어? 밥은 먹어야지~그래야? 쟤네 엿먹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둘이 말이 없자, 인엽이 한숨을 작게 쉬며 고갤 젓는다. 











도현이랑은 운동장에 있는 벤치에 앉게 되었고, 나는 도현이를 보기가 미안해졌다.



"괜찮아?"


"응? 아.., 응! 난 괜찮은데.."

"저런 애들 말 괜찮은 척 하면서 무시하지 마. 저런 애들은 뭐라고 안 하면 자기들이 뭘 잘못했는지 몰라."


"…미안해."


"왜 미안해?"


"나 생각해서 애들 앞에서 큰 소리 낸 거잖아."


"그게 왜 미안해."


"……."


"네가 시킨 것도 아니고, 내가 하고싶어서 한 건데."




도현이가 웃으며 내 머리를 쓰다듬었고, 나도 웃음이 나왔다. 그래 고마워. 덕분에 그래도 기분이 좀 풀리는 것 같았어.






도현이는 먼저 교실로 올라갔고, 나는 매점에 들러 음료수를 사가지고 교실로 올라가는 길에 익숙한 냄새에 고갤 돌려보았다. 이재욱이었다.

내 앞에 서서 가만히 나를 내려다보던 이재욱은 교실로 가려는 듯 나와 같은 방향 계단으로 향했고, 나도 따라 올라갔다.

몇칸 올라갔나.. 이재욱이 잠시 멈춰서 무심하게 내게 말을 건넸다.


"억울하지도 않냐."


"…어?"


"오해는 풀고 살아야 될 거 아니야. 마주칠 때마다 저러는데."


"…오해 풀 게 어딨어."


"……."


"어차피.. 자기들이 생각하고싶은대로 생각할 건데."


"……."



멈춰있는 이재욱을 뒤로하고 먼저 몇칸을 밟고 올라서다가 너무 조용해 뒤돌아보면 이재욱이 나를 멀뚱히 올려다보고 있었다. 그럼 나는 어색하게 웃으며 말한다.



"가자."


[이재욱] 청춘 보관소_12 | 인스티즈

"억울하지도 않냐."


"…어?"


"오해는 풀고 살아야 될 거 아니야. 마주칠 때마다 저러는데."


"…오해 풀 게 어딨어."


"……."


"어차피.. 자기들이 생각하고싶은대로 생각할 건데."


"……."



멈춰있는 이재욱을 뒤로하고 먼저 몇칸을 밟고 올라서다가 너무 조용해 뒤돌아보면 이재욱이 나를 멀뚱히 올려다보고 있었다. 그럼 나는 어색하게 웃으며 말한다.



"가자."


[이재욱] 청춘 보관소_12 | 인스티즈

"억울하지도 않냐."


"…어?"


"오해는 풀고 살아야 될 거 아니야. 마주칠 때마다 저러는데."


"…오해 풀 게 어딨어."


"……."


"어차피.. 자기들이 생각하고싶은대로 생각할 건데."


"……."



멈춰있는 이재욱을 뒤로하고 먼저 몇칸을 밟고 올라서다가 너무 조용해 뒤돌아보면 이재욱이 나를 멀뚱히 올려다보고 있었다. 그럼 나는 어색하게 웃으며 말한다.



"가자."


[이재욱] 청춘 보관소_12 | 인스티즈비디오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난 억울해서 못살 것 같은데."



 또 무심하게 나를 지나쳐 먼저 가버리는 이재욱에 나는 멋쩍은 듯 다시금 웃어보인다. 이 짧은 대화라도 얼마만인지 근데 하필 왜 오랜만에 대화가 이 모양 이 꼴인지.













비하인드




학교 끝나고 청소시간




"아까 노을 표정 봤어? 우리 완전 신경 안 쓰는 척 하는데 다 보여 그치."


"그러니까. 친구들 없이 혼자 다니면 우리 무서워하잖아."




반에서 키득키득 웃으며 을이의 욕을 하고있던 나은의 무리들에 비해서 나은은 늘 웃으며 애들에게 그만하라고는 한다. 



"우리 착한 이나은~ 이렇게 착해서 대학 가서는 어쩔래? 확 그냥 노을! 우리가 가서 뭐라해줄까?"


"됐어.. 일 크게 만들고싶지도 않아. 솔직하게 말해서.. 그때 방송사고 때문에 을이한테 사과하고싶기도 하고.. 요즘 좀 고민이 많아.."


"뭔 사과야. 걔가 사과해야지! 내가 걔 전교회장 오빠랑 애들이랑만 안 친했어도 확!!"


"확. 어쩌려고."



재욱의 등장에 모두가 놀란 듯 했다. 모두가 헉- 하고 입을 틀어막고 재욱을 바라보았고, 아무도 말을 하지 못 했다.

그럼 재욱을 그들을 지나쳐 한 남학생에게 교과서를 건네주며 '잘 썼다' 말하고 사라진다.

헐.. 뭐야 나 진짜 깜짝 놀랐어.. 하며 웅성 거리는 여자 애들은 진정할 틈도 없이 또 나타나는 다른 사람에 또 화들짝 놀란다.



"복도까지 너네 목소리가 들리던데 이건 뒷담이 아니지않나. 그럼 이게 학교폭력 아닐까." 


"…어?"


"들었으면 해서 하는 말이면 직접 가서 말해. 뒤에서 너네끼리 떠들지 말고."



강이 할 말만 하고선 가버리자, 여자들은 벙쪄서 자기들끼리 서로 번갈아보았고.. 또 진정할 틈 없이 누군가 나타났다.



"미안하지만, 내 잔소리도 남았다."


"……."


"우리 노을 괴롭히지 마라. 애가 있지? 너~무 착해서 너네 봐준다고 하는 거. 우리가 봐주지 말라고 달래는 중이거든."


"……."


"우리 브로 화내면 진짜 개무서우니까. 이제라도 멈추시길. 그럼 안녕."



여자들은 인엽까지 사라지자 더 벙쪄서 서로를 바라보았다. 평소에 저 친구들과 대화라고 나눠보지도 못 하는 친구들이었기에 오히려 얼굴이 붉어졌다.

그리고 왠지 모르게 나은의 표정이 좋지가 않다. 그와중에 인엽은 강이에게 매달려 귀찮게 말한다.



"야 야 야야 강아! 너 진짜 개간지났어! 너도 친구를 위해 그런 말도 할 줄 알아? 아주 노을이랑 친해졌다고 아주 아주!"



































-

-

-

-

영화로 따지믄 1부 2부 중에서 이번편부터 2부인 걸로 ...♥

그래서 이번편은 짧게 2개월 뒤엔 어떻게 지내는지 보여주고싶었달까용

이제 이야기도 풀어나갈 거니카 답답해도 조큼만 참기루울 ~>_ㅇ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별림 ★ 읽으러 가야딩
2년 전
독자8
내가 일어긔 글만 완전 기다림서 정주행 하고 있어따구ㅜㅠㅠㅠ 이제 2부 시작이니까 더 재미있게 다른 거 정주행 돌면서 기다리구 이쯔께 ㅎㄹㅎ~~!
2년 전
1억
대다네...😉 ❤️ 홀랭홀랭 재미업서 줭쥉 하지뭬!!!
2년 전
독자10
나 나이시리즈 넘 조아하자너 ㅠㅠㅠㅠ 정쥉 진자 맨날 해,, 아니면 이재욱 나오는 거 희희 🥺💚
2년 전
1억
나이 시리즈.. 그때.. 만큼 못 써.. 나이 먹어서 그렁가방 ..😭
2년 전
독자11
1억에게
그래두 일어긔 글 아주 체거야 ㅠㅠ 나 유어쩌구 거기서두 일어긔 거 조아햇서 ㅜ 넘 잼떵

2년 전
독자2
기린
2년 전
독자3
선댓
2년 전
독자4
우왁
2년 전
독자5
제가 이거 보려고 안자고 있었나봐여,,, 넘죠아… 헷
2년 전
1억
두근..❤️ 이제 봤으니 코코낸내..?
2년 전
독자13
히히히헿ㅅ ㅠㅠ 일억님 타싸 글 쓰신거부터 쭉 봐왔는데 일엇님 글 스타일은 언제 읽어도 넘 취향저격… 진짜 나이를 먹어두 넘 재밌네요ㅜㅜㅜ ㅎㅎ 이제 코코낸내하러 갑니다☺️ 일억님두 굿밤!! 🧡
2년 전
독자6
삐뽀
뭐야 뭐야뮤ㅕ랴 1 빠 경쟁자들이 늘었어🤭🤭
나 즈응말 알림뜨자마자 왔눈데ㅠ!

2년 전
1억
😏읏흥 .?
2년 전
독자14
하.. 나은아,, 너 참 거슬린다야!
을이 친구들 정말 잘 뒀네!
근데 을아... 재욱이 증말 안조아할수있니?
난 못할거같은데,,,? 쉽게 포기할수있는 그런 얼굴이 아늬잔하~

2년 전
독자7
작가님 제가 이거 보려고 잠 오는 거 꾹 참아 가며 기다렸어요ㅠㅠㅠㅠ 기다리길 잘한 것 같아요ㅠㅠ
2년 전
1억
기다려줘서 곰맙좌나요😍 ㅠㅠㅠㅠ잠 참는 거 감질맛... 이제 잘 시간이락후..요..?!
2년 전
독자9
을이 ㅠㅠㅠㅠㅠㅠ포기해써ㅠㅠㅠ재욱이 이제 신경쓰이지????
2년 전
독자12
힝 너무 잘 읽었어요 작가님,, 가을아 너무 빠른 포기 아니야,,,?!
2년 전
독자15
재미있어요!!!!!!!!!!!!
다음편 빤니 써주세요!!!!!
궁그미!!!!

2년 전
독자16
할 포기했다니ㅠㅠㅠㅠ
고작 저 여자때문애ㅠㅠㅠㅠㅠㅠ

2년 전
독자17
연어초밥
아아 진짜... 송강 솔직히 을이 좋아하죠? 이미 을이한테 스며든 것 같은데...

2년 전
독자18
나 오늘은 강며들었다 ,,, 나은이와 친구들 넘 재쉅숴 쫘즁놔
2년 전
독자19
강이 사랑해ㅠㅠㅠ흑흑 강이 최고야 작가님 최고예요
2년 전
독자20
델리만쥬
제발 뒷담까는 사람들아 저리 가세요 짜증나니까요~~~

2년 전
비회원79.72
마지막에 강이랑 인엽이랑 재욱이가 사이다 날렸을 때 완전 속 시원했어요!
2년 전
독자21
복슝아
우리 애들 멋지다!!!더 혼내줘!!!!!!

2년 전
독자22
점점 강이가 좋아진다ㄷ..아주 진국이여~
2년 전
독자23
강이 진짜... 인엽이랑 사이다 장난 아니네 ㅠㅠㅠㅠ
2년 전
독자25
히힣
답답?? 그게 뭐져? 1억씌 답답 뜻 몰라??!?! 완전 재밌눈데!!!!!!! 아 다들 매력 터진다 증말ㅠㅜㅠㅜㅠㅜㅠ

2년 전
독자26
아니 이나은!!!!!!!! 너 정말 뻔뻔하다 정말!
그런데 을아 재욱이가 포기가 돼..??

2년 전
독자27
을이 친구를 잘 둔 게 너무 부럽네요
2년 전
독자29
햇 다들 넘 머이꼬 의리 장난아니구막 흐히힣
2년 전
독자30
다들
너무 좋다... 이
할미는 즐겁다

2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몬스타엑스 [몬스타엑스/기현]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 #72 꽁딱03.21 03:16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316 1억 12.18 01:12
안녕하신가!!!!!!!!!!!!25 1억 12.17 18:47
엔시티 [정재현/나재민] 호구를 자처 12 네오시리 09.15 11:15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232 1억 09.03 23:07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1억 08.21 02:1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046 1억 08.19 01:43
제로베이스원 [제로베이스원] 제베원 홍일점 캐해 B7 콕콕 08.17 20:3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924 1억 08.17 03:2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818 1억 08.14 23:3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712 1억 08.09 01:45
제로베이스원 [제로베이스원] 제베원 홍일점 캐해 A8 콕콕 08.06 20:4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622 1억 08.04 00:3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520 1억 07.30 22:2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424 1억 07.28 22:0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320 1억 07.26 23: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217 1억 07.24 01:1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120 1억 07.22 21:53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end12 1억 07.22 02:32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419 1억 07.15 22:55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312 1억 07.11 21:59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219 1억 07.05 23:09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112 1억 07.04 01:20
걍 이런 하이틴 드라마 보고싶어서 쓰는 글6 07.03 00:30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 1억 07.01 01:42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0919 1억 06.28 22:52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0816 1억 06.26 02:05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0712 1억 06.24 01:45
전체 인기글 l 안내
4/18 16:04 ~ 4/18 16:0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