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지누션  T홈ll조회 3673l현재 l 0

첨부에도 이용 규칙 적용 l 목록 l 사진/음성 l 영상/플래시 l   
l 꾸미기 l 맞춤법

이 홍기  FTISLAND JYJ
첫번째꺼랑 세번째꺼비슷한거같다... 모바일
1개월 전  20:30 l 스크랩   답글
정택운달링  빅스 덕질 5년차
2222 모바일
1개월 전  3:03 l 스크랩   답답글
333 모바일
1개월 전  10:42 l 스크랩   답답글
페이디드 짱좋 모바일
1개월 전  0:42 l 스크랩   답글
헐 페어디드 노래 찾고있엇는데 ㅠ^ㅠ 계속 가사만 생각나고 제목은 생각못해가지고 답답해하고있엇는데 감사함니다...
1개월 전  3:56 l 스크랩   답글
난 똑같은거 같은데 피드백있었으면 좋겠당.,.
1개월 전  5:28 l 스크랩   답글
Roopretelcham  모두 이루어지리라
첫번째 꺼 비슷한듯.. 모바일
1개월 전  5:51 l 스크랩   답글
첫번째 너무 똑같은데..?
1개월 전  9:52 l 스크랩   답글
아니 뭐야 세번째는 더 비슷하잖아...?????
1개월 전  9:53 l 스크랩   답답글
류덕환(30)  군대 잘 다녀와
와 세번째꺼 너무 비슷한데요 음이 모바일
1개월 전  10:00 l 스크랩   답글
후시딩  光♥
비슷한...데???!!
1개월 전  10:27 l 스크랩   답글
이.제훈  내 남자
비슷한데.. 위에 세 곡도 비슷하니까 표절인가여..? 모바일
1개월 전  11:06 l 스크랩   답글
꿍디꿍디-♪  인스피릿
너무 비슷하다 ㅋㅋㅋ
1개월 전  11:34 l 스크랩   답글
살구꽃이 당신을 향해  기억의 조각
샘플링이 다 같은건가 .. 모바일
1개월 전  12:43 l 스크랩   답글
악어  크아아아아앙 *0*
다덜 비슷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12:50 l 스크랩   답글
근데 노래 짱좋다.. 이런노래 또없나요
1개월 전  13:49 l 스크랩   답글
페이디드 계속 생각났었는데ㄷ 모바일
1개월 전  14:07 l 스크랩   답글
와 완전 세개 짬뽕이닼ㅋㅋㅋ 근데 셋 끼리도 비슷해서 이건 뭨ㅋㅋㅋㅋ
1개월 전  15:12 l 스크랩   답글
하트.  예에♡
기본 베이스는 비슷한데 각자 색깔이 다 다른거 같은데..
1개월 전  15:35 l 스크랩   답글
토끼가 되고싶어  ٩(๑ˆOˆ๑)۶
첫번째꺼 노래 ㄹㅇ 내 취향인데.. 언어가 친숙하지 않아서 듣기 힘드네요ㅠㅠ 도깨비 OST는 한번도 안들어봐서 잘 모르겠네요.. 함 들어봐야지
1개월 전  15:38 l 스크랩   답글
상명대학교  잊지마 140416
헐 완전비슷하네
1개월 전  15:44 l 스크랩   답글
첫번째꺼는 그냥 빼박인데?
1개월 전  15:45 l 스크랩   답글
비슷하게 들리긴한데 비슷할뿐인듯...음계도 다르고 모바일
1개월 전  16:16 l 스크랩   답글
세번째는 진짜 비슷하다
1개월 전  16:24 l 스크랩   답글
9.카게야마 토비오  카게히나 워후
유튜브 브금으로 세번째꺼 많이써서 들었을때 귀를 의심했다는..더보기란에는 분명 도깨비노래가아니여서...ㅠ 모바일
1개월 전  18:05 l 스크랩   답글
세번째곡 나만 그렇게 생각한거 아니군..
1개월 전  18:35 l 스크랩   답글
작곡가 해명
1개월 전  18:59 l 스크랩   답글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1개월 전  18:59 l 스크랩   답답글
동종업계 종사자 댓글
1개월 전  19:00 l 스크랩   답답글
모바일 배려

현업 종사자고, 편곡 작업 중인 사람인데 두곡과의 유사점은 거의 아예 없음.
1. faded 와의 유사점이라곤 패턴음악이라는 점밖에 없음 여러분이 흔히 아는 요새 거의 모든 음악 (치얼업, 티티, 불장난 등등)이 전부 패턴음악
2. 돈렛미다운과의 유사점 기타와 delay를 사용함 delay란 여러분이 노래방 갔을 때 흔이 듣는 에코=메아리가 반복되면서 점점 작아져 사라지는 느낌의 이펙터임

1개월 전  19:05 l 스크랩   답답글
그래도 일단 faded의 분위기적인 부분을 레퍼런스한거는 같은데(의도적이든 아니든) 작곡가들은 곡을 여러분의 상상보다 훨씬 많이 듣기 때문에(최소 한달에 100곡의 다른곡) 여러분이 레포트를 작성할때 자료 조사를 한뒤 그대로 베끼는 것이 아니라 활용해서 자신만의 글을 써내듯 작곡가들도 그런 분위기적인 면이나 형식 혹은 가상악기나 이펙터를 참조함 그게 레퍼런스임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이바닥에서 표절이 흔히 일어나지는 않음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어 비슷한데? 하다가 애꿎은 의심을 많이 해서 사실 업계 사람들은 곤란할 때가 많음 저 이승주라는 분도 편곡작업도 많이 하고 곡이 꽤 많이 등록돼있는 분인데
1개월 전  19:05 l 스크랩   답답글
저정도 경력이 있는 사람이든, 이제 데뷔곡을 쓰는 초짜든 바보멍청이가 아닌 이상 표절을 했다가는 앞으로 업계에 발붙이기 힘든걸 모를 수가 없음 기본적으로 데모를 다 쓰면 마스터링 맡기기 전에 픽스를 여러번 하는데, 그 과정에서 혹시 샘플을 베낀건 아닐까 샘플 클리어도 꼼꼼하게 검사하고 표절시비 여부도 관계자들이나 전문가한테 수십명 수소문해서 검사함(프로젝트가 클수록) 업계 사람으로서 부탁하고 싶은게 본인이 조금이라도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면 애꿎은 표절시비 좀 안해줬으면 좋겠음 여러분들은 아님 말고~ 하는 해프닝으로 끝나지만 편곡가, 작곡가, 세션들은 앞으로 밥벌이에 지정이 꽤 간다는 걸 알아주길...
1개월 전  19:05 l 스크랩   답답글
코드진행이 비슷해서 그렇게 들리는 듯한데,, 모바일
1개월 전  19:09 l 스크랩   답글
솔직히 비슷한지 모르겠음
1개월 전  17:55 l 스크랩   답글
l 내 댓글 l 글쓴이 l 사진
첨부에도 이용 규칙 적용 l 목록 l 사진/음성 l 영상/플래시 l   
l 꾸미기 l 맞춤법
번호
  1 / 3 
닉네임날짜조회
당시 19살이었는데 고등래퍼에 나왔더라면 ㄷㄷ 87오헬리엉1:17179721
상견레 프리 패스 상이 넘쳐 났던 것 같은 2015~2016년 데뷔 아이돌들 43몬스타 엑스02.27 22:2438561
노래 추천 (쏜애플) 19차인범02.27 23:479630
비행기 추락사고 나기 전 10초전에 뜬다는 공포의 소리.swf 12임정희7:3334810
부부 숨바꼭질 ASMR (ft. 대도서관,윰댕) 8DY02.27 22:3712222
825952[오버워치] APEX 열린마이크 Envyus편 (Feat. 빡겜 타이무) 우리강산푸르21:0030
825951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감독 신작 나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을 만났다 예고편 팔팔20:49290
825950망언을 하며 우기는 박근혜 변호사 와 휴정선언하는 재판관 xiu-min20:45130
825949떵순이의 김치볶음밥과 빵 리얼사운드 먹방 mukbang 영민입술내꺼20:42280
825948ebs 다큐프라임 2017 시대탐구 청년 평범하고 싶다 나카모토유타20:3670
825947[IMP] 위험한 상황에 꼭 필요한 다양한 호신용품을 남녀가 리뷰해보았다 | I.. 4차원삘남20:15140
825946몸매 이쁜 나은이 광고 메이킹 컷.youtube 양금모띠20:15410
825945[하우투] 자연스럽게 철벽치는 방법 How to refuse flatly to .. 4차원삘남20:12200
825944너의 성별은. 예고편 @ BTS_정국20:12130
825943AOA 가장 좋은 노래 1B1A4 찬20:05520
825942미국 의료진이 본 한국 한의학의 위상 김조응댕19:531620
825941이번엔 트롤이다! 트롤 '파피' 메이크업 ㅋㅋㅋㅋㅋㅋㅋㅋ 1당은신원19:42510
825940멜로디데이 막내 차희.jpgswf 지호야하고불19:39180
825939먹은 김희철.twitch 1위너 승윤19:33720
825938외국인 아저씨와 같이사는 양놈들 신혜성 (신화19:33290
825937[ASMRLIVE] 러블리즈 - WOW 지민아애정해19:31160
825936박근혜탄핵직후 세월호가족들과 눈물흘리는 이재명성남시장 IKON 비아19:25260
825935싱데렐라 레드벨벳 - No.1 마마므19:19320
825934맥도날드의 생강구이 버거 얏키 20개! + 메가맥 5개! 12633kcal [키.. 영민입술내꺼19:17450
 처음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l태연안녕하세요더쇼규현아사랑해시간표홍보레벨팔로워달방전문대
'짱구는 못말려' 등장인물 중 민폐 甲 캐릭터는? l 46표 참여
투표하기 l 투표 만들기
© 인스티즈 (사이트 소개) l 페이스북 l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