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지누션  T홈ll조회 3715l현재 l 0

규칙 위반 주의 l 목록 l 사진/음성 l 영상/플래시 l   
l 꾸미기 l 맞춤법

이 홍기  FTISLAND JYJ
첫번째꺼랑 세번째꺼비슷한거같다... 모바일
3개월 전  20:30 l 스크랩  신고   답글
정택운달링  빅스 덕질 5년차
2222 모바일
3개월 전  3:0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333 모바일
3개월 전  10:42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페이디드 짱좋 모바일
3개월 전  0:42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페어디드 노래 찾고있엇는데 ㅠ^ㅠ 계속 가사만 생각나고 제목은 생각못해가지고 답답해하고있엇는데 감사함니다...
3개월 전  3:56 l 스크랩  신고   답글
난 똑같은거 같은데 피드백있었으면 좋겠당.,.
3개월 전  5:28 l 스크랩  신고   답글
Roopretelcham  모두 이루어지리라
첫번째 꺼 비슷한듯.. 모바일
3개월 전  5:51 l 스크랩  신고   답글
첫번째 너무 똑같은데..?
3개월 전  9:52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니 뭐야 세번째는 더 비슷하잖아...?????
3개월 전  9:5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류덕환(30)  군대 잘 다녀와
와 세번째꺼 너무 비슷한데요 음이 모바일
3개월 전  10:00 l 스크랩  신고   답글
후시딩  光♥
비슷한...데???!!
3개월 전  10:27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제훈  내 남자
비슷한데.. 위에 세 곡도 비슷하니까 표절인가여..? 모바일
3개월 전  11:06 l 스크랩  신고   답글
꿍디꿍디-♪  인스피릿
너무 비슷하다 ㅋㅋㅋ
3개월 전  11:34 l 스크랩  신고   답글
살구꽃이 당신을 향해  기억의 조각
샘플링이 다 같은건가 .. 모바일
3개월 전  12:43 l 스크랩  신고   답글
악어  크아아아아앙 *0*
다덜 비슷ㅋㅋㅋㅋㅋㅋㅋ
3개월 전  12:50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데 노래 짱좋다.. 이런노래 또없나요
3개월 전  13:49 l 스크랩  신고   답글
페이디드 계속 생각났었는데ㄷ 모바일
3개월 전  14:07 l 스크랩  신고   답글
와 완전 세개 짬뽕이닼ㅋㅋㅋ 근데 셋 끼리도 비슷해서 이건 뭨ㅋㅋㅋㅋ
3개월 전  15:12 l 스크랩  신고   답글
하트.  예에♡
기본 베이스는 비슷한데 각자 색깔이 다 다른거 같은데..
3개월 전  15:35 l 스크랩  신고   답글
토끼가 되고싶어  ٩(๑ˆOˆ๑)۶
첫번째꺼 노래 ㄹㅇ 내 취향인데.. 언어가 친숙하지 않아서 듣기 힘드네요ㅠㅠ 도깨비 OST는 한번도 안들어봐서 잘 모르겠네요.. 함 들어봐야지
3개월 전  15:38 l 스크랩  신고   답글
상명대학교  잊지마 140416
헐 완전비슷하네
3개월 전  15:44 l 스크랩  신고   답글
첫번째꺼는 그냥 빼박인데?
3개월 전  15:45 l 스크랩  신고   답글
비슷하게 들리긴한데 비슷할뿐인듯...음계도 다르고 모바일
3개월 전  16:16 l 스크랩  신고   답글
세번째는 진짜 비슷하다
3개월 전  16:24 l 스크랩  신고   답글
9.카게야마 토비오  카게히나 워후
유튜브 브금으로 세번째꺼 많이써서 들었을때 귀를 의심했다는..더보기란에는 분명 도깨비노래가아니여서...ㅠ 모바일
3개월 전  18:05 l 스크랩  신고   답글
세번째곡 나만 그렇게 생각한거 아니군..
3개월 전  18:35 l 스크랩  신고   답글
작곡가 해명
3개월 전  18:59 l 스크랩  신고   답글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3개월 전  18:5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동종업계 종사자 댓글
3개월 전  19:00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모바일 배려

현업 종사자고, 편곡 작업 중인 사람인데 두곡과의 유사점은 거의 아예 없음.
1. faded 와의 유사점이라곤 패턴음악이라는 점밖에 없음 여러분이 흔히 아는 요새 거의 모든 음악 (치얼업, 티티, 불장난 등등)이 전부 패턴음악
2. 돈렛미다운과의 유사점 기타와 delay를 사용함 delay란 여러분이 노래방 갔을 때 흔이 듣는 에코=메아리가 반복되면서 점점 작아져 사라지는 느낌의 이펙터임

3개월 전  19:0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그래도 일단 faded의 분위기적인 부분을 레퍼런스한거는 같은데(의도적이든 아니든) 작곡가들은 곡을 여러분의 상상보다 훨씬 많이 듣기 때문에(최소 한달에 100곡의 다른곡) 여러분이 레포트를 작성할때 자료 조사를 한뒤 그대로 베끼는 것이 아니라 활용해서 자신만의 글을 써내듯 작곡가들도 그런 분위기적인 면이나 형식 혹은 가상악기나 이펙터를 참조함 그게 레퍼런스임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이바닥에서 표절이 흔히 일어나지는 않음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어 비슷한데? 하다가 애꿎은 의심을 많이 해서 사실 업계 사람들은 곤란할 때가 많음 저 이승주라는 분도 편곡작업도 많이 하고 곡이 꽤 많이 등록돼있는 분인데
3개월 전  19:0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저정도 경력이 있는 사람이든, 이제 데뷔곡을 쓰는 초짜든 바보멍청이가 아닌 이상 표절을 했다가는 앞으로 업계에 발붙이기 힘든걸 모를 수가 없음 기본적으로 데모를 다 쓰면 마스터링 맡기기 전에 픽스를 여러번 하는데, 그 과정에서 혹시 샘플을 베낀건 아닐까 샘플 클리어도 꼼꼼하게 검사하고 표절시비 여부도 관계자들이나 전문가한테 수십명 수소문해서 검사함(프로젝트가 클수록) 업계 사람으로서 부탁하고 싶은게 본인이 조금이라도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면 애꿎은 표절시비 좀 안해줬으면 좋겠음 여러분들은 아님 말고~ 하는 해프닝으로 끝나지만 편곡가, 작곡가, 세션들은 앞으로 밥벌이에 지정이 꽤 간다는 걸 알아주길...
3개월 전  19:0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코드진행이 비슷해서 그렇게 들리는 듯한데,, 모바일
3개월 전  19: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솔직히 비슷한지 모르겠음
3개월 전  17:55 l 스크랩  신고   답글
l 내 댓글 l 글쓴이 l 사진
규칙 위반 주의 l 목록 l 사진/음성 l 영상/플래시 l   
l 꾸미기 l 맞춤법
번호
  1 / 3 
닉네임날짜조회
오버워치 애니메이션 웨비 어워즈 수상 20김므비1:2742430
프듀101 대장짱구의 허세태도논란ㄷㄷ.swf 12보순17:5942941
외국인들이 신기해하는 한국인들의 행동 5BTS_KOOK0:44103730
레전드 여가수 셋이 같이 찍은 광고.avi 5도경수의 고전6:0250060
통영가서 유세하다 멘붕온 박주민 의원 517 Vernon18:149710
830401음주운전 : 도로위의 예비살인자(and.의사의 중요성) 룰루비데23:17480
830400김영철 백지연 성대모사 레전드 나카모토유타23:09630
830399아깝게 제작중단된 국산 특촬물, 시공전기 레이포스 Phoebe Ryann22:37720
8303984.27 더불어 나이트 김광진씨 (feat. 슈퍼문) 사랑아치킨해22:35450
830397이게 미국애들이 보는 애니라는데??....; BTS_쿠야22:303170
830396이윤열 로봇춤 이후...끝까지 보지 못한 동영상 한게임22:26280
830395옷가게 직원에게 화내는 오혁 오마이걸 현승22:223130
830394故 노무현 대통령이 이명박에게 보낸 편지(+mb정부의 만행) 3VER-NON22:183040
830393다이나믹 듀오 - U-Turn (Feat. Verbal Jint) 성뀨22:15160
830392[170426소셜라이브] TV토론, 화면 뒤에선 어떤 일이 SVT_지훈_21:53190
830391[영상] 웃긴 랩 Top 10 주륵주륵21:51600
830390쾌걸춘향 ost부른 김영철 졸리고 배고프21:481260
830389SNL 문재수와 실제로 만난 문재인 후보 ㅋㅋㅋㅋㅋ 5skeidjz21:4711950
830388색즉시공 꾹이하트21:37680
830387이번 연휴에 이벤트대전을 또 해야 하는 이유 힘찬이랑21:36350
830386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추억의 걸그룹 시상에이게무21:361560
830385신기한 아나모픽 3D 아트 설치미술 팔팔21:061070
830384권진아가 부르는 '기타로 부르기 좋은 노래' BEST 5 (음색꿀ㅠ) 2Mache21:043811
830383에일리언 커버넌트 프롤로그 영상오늘 공개 위너시티21:03350
 처음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엑소 17l 익명예잡 마마무 2
인스티즈 트렌드 l시험용국첫콘막콘대휘양산평균듀들지훈부기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문의 l 모바일 l 앱 설치
© 인스티즈
에몽시리즈 최고봉은? l 476표 참여
투표 참여 l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