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l조회 796l 2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잡담] 솔직하게 말하면 이런글 쓰는 사람 이해안가 ㅎㅎ | 인스티즈

누가 출산하고 결혼하라고 등떠밀었나..? 싶긴함


이런 글은 어떠세요?

 
   
익인1
당연히 난 저런생각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냥 한탄글이잖아
2개월 전
글쓴이
신세한탄 하기전에 생각을 못하나..?
2개월 전
익인2
그냥 하소연아녀 쓸수도있지 머 오죽 답답햇음 그러겟엉
2개월 전
글쓴이
하소연 하기전에 생각안했나 싶은데 본인도 첫줄에 써놨잖어
2개월 전
익인3
충분히 적을 수 있는 글 아닌가...? 막상 해보니까 각오했던 것보다 더 힘드니까 그러겠지
2개월 전
익인4
그런 마음 드는거는 이해되고 걍 한탄글 쓸수는 있는데 저런글이 보고싶지는 않음
2개월 전
익인5
결혼해서 힘들줄은 알았는데 이정도일줄 몰랐다 같음
니도 취직 정말 하고싶지만 막상하면 아 개같네 때려칠까 할거면서

2개월 전
글쓴이
왜 하기전에 고민을 못하는거야 아님 안하는거야..?
2개월 전
익인5
?내알바임?
2개월 전
익인6
근데 무용이면 당연한거아닌가...
직장인도 아니고 무용인데

2개월 전
익인12
22 저건 임신출산이 아니라 다른 일로 몇 년 쉬어도 복직하기 힘든 분야인데.. 애초에 탑클 아니면 수명도 짧고
2개월 전
익인23
33....
1개월 전
익인7
안타깝다 많이 힘드신가봐 자신이 선택한거지만 후회한다고 하시는거보니ㅠ 근데 이렇게 글이 올라온거 보니 공개적인 곳에 올리셨나보다. 괜찮아요 라는 위로가 받고 싶으셨나.
2개월 전
익인8
닥쳐보니까 생각보다 더 고된 마음들어서 한탄하듯 쓸수있다 생각함 문제는 저런 마음 들더라도 자식 교육은 부모로써 잘 해줘야하고 정서관리도 해줘야할텐데 본인 정서가 관리가안되니까 애를 방치해서 문제....
2개월 전
글쓴이
저질러지기 전에 고민을 좀 했다면 같은 선택안하지않았을까 싶어 ㅋㅋ
2개월 전
익인8
아이 낳은분들 말 들어보면 아기 낳는순간에 너무 예쁘고 사랑 스럽고 모성애가 그냥 저절로 가질때 부터 생겼다 이런 케이스만 보고 자기도 생길줄 알았다가 막상 낳았는데 모생애는 커녕 울음 소리도 듣기 싫어가지고 자기도 왜그런지 모르겠단 케이스도 꽤있더라.....진짜 애낳을때 자기 책임감이나 성격 객관화 정말 철저히 해야할 것 같어
2개월 전
익인9
여성의 경력단절을 개인의 책임으로 떠넘기는 대표적인 글이네 쓰니 글이
2개월 전
글쓴이
본인이 다 알고 낳은거아녀? 경력단절이라 할거도 없는데?
2개월 전
익인10
나도 애기 낳고 진짜 힘들어서 가끔 후회는 됨. 근데 그래도 아기 너무 예쁘고 좋아. 다시 돌아가도 똑같이 가질거야. 그냥 한탄글 같은데.. 많이 아니꼬운가보다 쓰니는.
2개월 전
익인11
너무 공능제같애
2개월 전
익인29
22
1개월 전
익인13
전형적인 쿨병이네
2개월 전
익인14
솔직하게 말하면 너같이 남 글 가져와서 굳이 이해안간다고 글쓰는 거 이해안가 ㅋㅋ
니 인생이나 열심히 살아가렴

2개월 전
익인15
222
2개월 전
익인16
그러니까
2개월 전
익인18
4444
2개월 전
글쓴이
자글방인데? 의견다르면 지나가^^
2개월 전
익인14
너도 의견 다르면 걍 입다물고 있어^^
2개월 전
글쓴이
불만이면 글 따로파라^^
2개월 전
익인14
닥치셈~
2개월 전
글쓴이
14에게
너나^^ 할짓없지?ㅋㅋ

2개월 전
익인14
글쓴이에게
너만하겠어 ㅋㅋ 능력도 없는데 인성도 개빻았누

2개월 전
글쓴이
14에게
발작버튼 또 눌렸네^^

2개월 전
익인14
글쓴이에게
키베나 열심히 뜨셈 ㅋㅋ 힘내~

2개월 전
글쓴이
14에게
자기소개 셀프로 열심히하는거봐 ㅎㅎ

2개월 전
익인20
555 따지자면 너가 더 신기 걍 하소연인데
2개월 전
익인21
6 저 글은 공감이라도 해줄 수 있지 이 글은 진짜 어쩌라고임;
2개월 전
익인24
77
1개월 전
 
익인17
솔직히 말하면 이런글 쓰는사람이 더 이해안가ㅎㅎ 혹시 저사람이 자기 인생 후회되니까 쓰니한테 인생 대신 책임져달랬나?
2개월 전
글쓴이
자글방인데 꼬우면 글 따로써^^
2개월 전
익인19
어우 하소연하는 글 좀 썼다고 캡쳐해서 비꼬는거 보소 여자들 무섭다 ㄷㄷ
2개월 전
익인26
이건 또 뭐야
1개월 전
익인17
읭 나도 내 생각말한건데ㅜㅜㅜ
2개월 전
익인22
난 니가 더 이해 안가ㅎㅎ
2개월 전
글쓴이
왜? 맞말하는데
2개월 전
익인23
댓글들 4일 전이네 갑자기 추천 떠서 댓다는데 맞는 말 아님...? 애낳는 거 결혼한 거 자기가 선택한 거잖아... 저런 사람들이 꼭 신세한탄하고 교묘하게 애탓 사회탓함
1개월 전
익인25
부모남한테 혼나면 항상 듣던말 생각나네
'뭘 잘했다고 울어'

1개월 전
익인26
단순 신세한탄이 아니라 애 가진 거 후회한다는 말까지 하니까 공감이 안 가긴 해
그리고 체육 무용 이런 분야는 사실 나이 들수록 능력 자체는 떨어지는 직업이니까 어쩔 수 없기도 하지…

1개월 전
익인27
산후 우울증일 수도 있겠지만.. 저 글만 가지고 한 사람을 판단해서는 안 되지만… 한 생명을 낳고 기르기에는 너무 미성숙해보이신다 ㅜㅜ
1개월 전
익인28
너 붙잡고 들어달라는것도 아니고 인터넷에 한탄글도 못올리나; 그럼 너는 이런 글 왜 올리냐
1개월 전
익인30
근데 산후 우울증이 올 수도 있다생각해
1개월 전
익인30
저 단편적인 글만 보고 저 분의 삶을 다 판단할 수는 없는거니까..미래에 겪는 감정을 저분이 과거에 뮤조건 아는것도 아니구
1개월 전
익인31
근데 무용을 했다는 건 무용으로 경제적인 부분을 해결했을 텐데 일반적으로 보통 결혼하고 보통 애 낳잖아 사람들이 근데 내 직업 하나로 결혼도 못 하고 애기도 못 낳는 건 너무 가혹하잖아? 낳고 나니 후회할 수도 있을 거 같아
당장 먹고 살 길이 없어졌는데 저정도 한탄도 못 하겠나 ㅜ

1개월 전
글쓴이
애낳기전에 알았던 사실 아니여..? 안낳았으면 무용 충분히 잘할수있었는데..?
1개월 전
익인31
그래
1개월 전
글쓴이
할말없나봐
1개월 전
익인31
ㄴㄴ 너같은 애한테 백날 말해도 뭘 하겠니.. 이 댓글만해도 몇 명이 너한테 반박을 하고 있니 지금.. 할 말 있어도 니가 안 듣는데 뭐하러 말을 해 분위기 파악도 못 하면서 뭘 듣겠다는 거야
1개월 전
글쓴이
31에게
열심히 울컥하네

1개월 전
익인32
전형적인 누칼협인데 그러니까 다들 애 안낳고 착실하게 나라 망하고 있자나!! 시녀노릇 하지 말고 신세한탄 하기전에 잘 생각해서 애낳지 말고 결혼하지 말고 살자!
24일 전
익인33
T야?
24일 전
익인34
너같은 애들이 있기에 결혼률이 떨어지는거쥐~~~
24일 전
글쓴이
자기가 했는데 왜 남탓을?
24일 전
익인35
이런게 쿨찐이군…
24일 전
익인36
ㄹㅇㅋㅋ 자기객관화부터 하길
24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일상 텀블러 무슨 색이 더 나은지 골라주면 살 5키로 빠짐..1078 04.12 14:3250200 2
일상Ktx 입석인데 할아버지한테 너넨 양보해?572 04.12 14:4557767 2
일상남친이 하와이 가서 결혼하재는데...ㅋㅋㅋ...368 04.12 17:0056754 3
KIA/OnAir ❤️볼빨간 막내의 2승 도전기💛 4/12 기아 달글🐯 8762 04.12 17:3526978 0
이성 사랑방 전 애인 인스타에 실수로 좋아요 눌렀는데 이렇게 카톡 오면 어떻게 대답할거야?201 04.12 10:1841840 1
마우스를샀는데 400dpi가 안되는건에 관하여 3:42 1 0
남친 친구가 연락한거 남친한테 얘기해 말아? 3:41 1 0
우리아빠 원피스 핏 좋지않니...? 40ㅋㅋㅋㅋㅋㅋ 3:41 1 0
이니셜목걸이 중간이름으로 하는거 아니였음?? 3:41 2 0
왕자 자러간당 3:40 5 0
비둘기처럼 잘자 3:39 12 0
무스펙 백수 사람인 지원하고 왔는데 기분 뭐같음 3:39 17 0
100키로때 찍고 보정한사진이랑 40키로넘게빼고 기본카메라로 찍은 사진중에 3:38 23 0
같은옷 입고 찍은 사진 두개 다 피드 메인으로 올리고싶은데 3:38 3 0
이성 사랑방/이별 상대가 다가와서 사귄 집순,돌이가 제일 뭣같대2 3:38 30 0
이성 사랑방 어플에서 만난사람인데 나 너무 뇌절이야? (카톡o) 1 3:37 30 0
이성 사랑방 나 모솔인데 처음으로 이상형 만나서 대시하고 싶은데 용기가 안나.. 3:37 16 0
잘 때 틀어놓는 영상 있어?2 3:37 11 0
이성 사랑방/연애중 연애 초반인데… 애인이 너무 3:36 37 0
간호사나 간호학과익들아ㅠㅠㅠ 문제좀 풀어죠 3:36 28 0
가방순이랑 축사랑 둘 다하는 경우 있어?1 3:35 11 0
치아교정 해봤거나 잘 알면 커몬3 3:35 13 0
불닭볶음면에 들어있는 소스랑 병에 들어있는 불닭소스랑 다른가? 3:35 10 0
군 대 안갈려고 조작 들 하지마라 3:35 17 0
도미나크림, 멜라논크림 혹시 써본 사람 있엉...? 3:35 7 0
전체 인기글 l 안내
4/13 3:38 ~ 4/13 3:4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