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l조회 1393l

대기업 면접 갔는데 애초에 면접자 비율부터 문과 1: 이과 4 였고 다 뽑히고 보니까 문과 10%도 안되었던 것 같음 제조업이라 더 심할 수도 있는데 주위 들어보면 그냥 문과 직무는 이과가 써도 스토리텔링 면접만 잘 보면 들어가는거 완전 가능한데 문과-이과직무? 절대 불가능... 근데 정작 졸업자는 문이과 비슷하잖아....


이런 글은 어떠세요?

 
   
익인1
문과가 힘들긴 한가부다....난 우짜노
11일 전
익인2
어디 직무길래 문이과가 같이 지원이야?
11일 전
글쓴이
내 친구 백화점 영업쪽 다니는데 생각보다 이과도 간혹 섞여있고 보통 공채 한번 하면 한명 정도는 있는 경우가 많다더라 나도 유통업 대기업 최합 했는데 마케팅 합격자 중에 이과인 사람 있었음 제조업 사무직은 이과 대놓고 우대해서 스토리텔링만 잘하면 문과보다 압도적으로 유리함 걔네가 걍 발을 잘 안들일 뿐..
11일 전
익인3
이과는 사무로도 도전할 수 있고 그래서 스펙트럼이 엄청 넓더라ㅠ
11일 전
글쓴이
대부분 굳이 안 할 뿐이지 솔직히 반도체 배터리 사무직무도 이과가 대놓고 유리하고 공대애가 문과직으로 들어오면 다 데리고 가고 싶더하더라
11일 전
익인3
ㅁㅈ... 아휴 슬푸다 문송합니다
11일 전
글쓴이
이미 취업했는데도 돌아가면 공대
간다 무조건

11일 전
익인4
너무나 인정
11일 전
익인5
ㅇㅈ 글고 대기업 가기에도 이공계가 훨씬 유리함. 생각보다 학교 스펙트럼도 다양하고 연봉도 높고
11일 전
익인6
난 연수원가서 느낌ㅋㅋㅋㅋㅋ 이과 직무는 지방대 꽤 많은데 문과 직무는 무조건 인서울 상위권
11일 전
글쓴이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 대기업 이과는
지거국 공대도 대부분 가능인데 문과는 학벌컷 널널한 대기업도 최소 인서울 중위권 이상에더라

11일 전
익인7
대학생활해보면 이과가 그렇게 취급받을만하다는걸 느끼지않나..? 술먹고 할거 다하면서 놀다가 시험기간 2주 잡는 문과랑 맨날 도서관이나 연구실에 박혀있는 공대랑 같은 취급이면 그거나름대로 이상한 현상이지
11일 전
익인10
본문도 이상하지만 니가 말하는 것도 이상함..
모든 문과 학생이 술고 벼락치기 조지는 것이 아니고 모든 이과 학생이 도서관과 연구실에서 공부벌레마냥 연구만 하고 있는 게 아닌데 은근슬쩍 일반화하네

11일 전
익인7
일반화할만큼 단대분위기가 다르니까..?
11일 전
글쓴이
뭐 이건 생각하기 나름인데 내 주위 애들은
학교 다니면서 컨설팅 대기업 인턴하고 어학자격증 2개 이상 따고 직무관련 스펙 최소 5-6개씩은 쌓고 대기업 간 거라.... 문과도 케바케임

11일 전
익인7
그정도는 공대 4학년도 다 함... 문과 3년은 널널하자나
11일 전
글쓴이
너네 3개국어 하는 애들이 많다고..? 내 주위 토익 980평균에 오픽al 중국어hsk6급이나 일어jlpt1급까지 딴 애들 얘기하는거임 내가 자격증 2개라 그래서 오픽 토익 얘기한거라고 생각한건가..? 그리고 공대 공부 힘든거 당연히 ㅇㅈ이지만 삼전 하닉 붙은 애들 봐도 영어 성적 문과랑 비교도 안됐음
11일 전
익인35
문과는 공부량 자체가 넘 적잖아... 공대는 할 거 많아서 ... 문과 애들은 뭐 죄다 AL, 자격증, 인턴 여러번 있더라...
11일 전
글쓴이
35에게
아니 내가 언제 문과 공부량 많댔음 ㅋㅋㅋㅋ ㅜㅜㅜㅜㅜㅜ 계속 공대 공부량 많은거 ㅇㅈ이고 얘기하는데 익인 7이 이과도 그정도는 다 있는데? 해서 너네 그정도가 다 있는건 아니지 않냐라고 한거잖아...

11일 전
익인8
사범대는 웁니다
11일 전
익인9
22
11일 전
익인39
나도 사대 다니다 도저히 안되겠어서
내가 임용칠 그릇도 못되고 간호로 옮겼어..

11일 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11일 전
글쓴이
굳이 제조업 아닌 회사도 이과애들이 스토리텔링만 잘하면 그렇게까지 디버프라고 생각하지 않음 물론 본인이 그 직무에 적합하다는걸 증명하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애초에 문과는 기회도 없으니아
11일 전
익인12
나 지원자격에 관련분야전공자 써있는 문과직무 찔러봤는데 최종까지 간적있어 최종에서 직무지식 전혀 없는거 뽀록나서 탈락했지만ㅋㅋㅠ 1차까진 문과들 사이에서 뽑힘
11일 전
글쓴이
솔직히 직무 적합성 증명이 어려운건 사실인데 이건 절대 불가능의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11일 전
익인14
이과직무는 관련학과 졸업해야 딸 수 있는 자격증이 많아서 그런듯 ㅠ 보통 공기업에서도 그런자격증에 가산점 주니깐
11일 전
글쓴이
그치 그만큼 대학생활 힘든게 맞으니까 취업이 상대적으로 쉬운 것도 어떻게 보면 당연한데 적성만 따져서 문과 간 사람들은 좀 힘들겠다 싶음
11일 전
익인14
맞지... 공대와서 적성도 안맞고 학점 바닥치고 있어서 현실만 보고 온게 대해 후회됨 나처럼 이럴거면 공대와도 취업 그닥임
11일 전
익인15
하..공대 갈껄.. 공대 갊걸.. 버틸 수 잇엇을 진 몰라도..하.. 일단 가볼 걸..
11일 전
익인16
졸라 맞는말인데 다들 아니라 하네...^^ 문과 취준생인데 심하게 느낌
11일 전
익인16
삼전같은 정통 제조업만 공대 우대하는 거 같지..?
식품/유통 등 공대가 쓸 수 있는 문과 사무직도 엄청 많음. 그리고 실제로 서류나 면접에서도 우대함 ㅇㅇ

11일 전
익인17
이공계에서 문과직 쓰는 사람 많구나 몰랐다.. 문과 직무면 보통 산업군에 대한 이해도도 크게 안필요하지 않나 .. ?
11일 전
글쓴이
많지는 않은데 있어 걍 문과직 지원한 이공계 애들은 직무 적합성만 잘 준비하면 불리할 것도 없음
11일 전
익인18
공대 공부해보면.....
11일 전
글쓴이
ㅇㅇ 그래서 윗댓에도 썼지만 걔네가 취업이 쉽다고 불편하는건 아니고 걍 적성이 빼박 문과라 문과 간 사람들 힘들겠다고 생각한거임
11일 전
익인19
문과계열이면 복수전공 할 수 있을때 경영이라도 끼워넣는게 나음... 진짜루
11일 전
익인20
근데 이건 너무 당연한 얘기긴 함
우리나라 회사들 대부분이 제조업이고 뉴스에도 문과 취업 어렵다고 하는데도 굳이굳이 문과를 선택한 게 진짜 실수지ㅠ
여곤데 고1 막바지 문이과 결정하는 시기에 모든 선생님들이 이과가라고 하고 문과간다는 애들 뜯어 말려서 처음으로 문과, 이과 5:5였음 원래는 완전 문과가 많았었는데

11일 전
글쓴이
맞아 근데 걍 대학가서 공대 수업 못 따라갈 거면 문과가 맞고 취업 힘든 것도 견뎌야 하은게 맞긴 한데 생각한것보다 그 차이가 취업시장에서 엄청 크게 벌어지니까 다들 결정 하기 전에 생각 잘 했으면 좋겠음
11일 전
익인20
솔직히 수학, 과학 잘하는 사람들만 이과가는 건 아님
수능도 아니고 대학은 진짜 열심히 하면 3.5는 나올 수 있을거고 애초에 이과쪽은 3.5만 넘으면 크게 문제 삼지 않아서 오히려 더 나음
문과는 영어 성적부터 대학간판까지 개높아야 대기업가는데 훨씬 어렵지..

11일 전
익인21
솔직히 인정... 심지어 문과 중 경영학과나 행정학과가 제일 밀리는 전공 같음 만만한 과여서 그런지 공대쪽도 언어 계열 쪽도 복수전공 하면 꼭 경영/행정학과로 선택함 그럼 당연히 공대 지식이 있으면서 경영학 전공인 사람이거나 여러 언어 할 수 있는 경영학 전공자를 뽑겠지...
11일 전
익인22
이글도 댓망진창 되겠네
11일 전
익인23
아진짜 다들 요지파악 드럽게 못하네
11일 전
익인24
이거 아이티가 진짜 심함.. 물론 아이티업계라서가 맞는데 문과 직군 수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그마저도 이과생 뽑아서 가르치는 게 낮다고 생각함 ㄹㅇ
11일 전
익인25
문과 공부 후려치는 댓 왤케 많음
11일 전
익인26
문과는 과가 중요한게 아니고 간판이 중요.
이과는 과가 중요 간판은 덤임^^

11일 전
익인27
진짜 문과 헬 대박인게 나 제조업 중견회사 재무팀 직원은데 나=경영학과 빼고 다 공대출신이야…팀장님만 회계사. 걍 재무팀도 공대, 통계가 점령
11일 전
익인28
애초에 비교대상이 아님
자기가 뭔가 확고하게 하고싶은 공부가 있고, 하고싶은 공부 전공으로 취업을 한다면 모를까
그 외의 대다수는 얼레벌레 그냥 취업잘된다는데 가서 취업할만한곳 찾아서 가는거잖음
그렇게 치면 문과는 이과를 못 간 나머지. 이과의 여집합임... 수학 못해서 이과 못가고, 문과니깐 공대 못가서 문과대 간거 뿐이고

진심으로 어문공부, 진심으로 문사철을 하고싶고 그래서 그 과를 간거면 취업도 그쪽으로 할 경우에 공대생들이 감히 범접 못함
어쭙잖게 제조대기업의 사무직무를 문과가 가려고 하니깐 그런거임

11일 전
글쓴이
그치 근데 솔직히 점점 그 차이가 벌어지니까 나 대학 갈 때까지만 해도 이정도까진 아니었는데 6-7년 사이에 더 심해졌어
11일 전
익인29
이러니 문송하다는말이 나오는군
11일 전
익인30
우리나라 제조업 회사 비중봐봐 문과는 애초에 국가에서 밀었으면 안됐음
11일 전
익인31
익들아 공대..추천좀..^^ 대학 다시가게..찐으루
11일 전
익인40
무조건 컴공
10일 전
익인32
팩트다... 솔직히 전문직 문과계열아니면 이공계학벌좋으면 아무데나 다 갈수있음...
11일 전
익인33
비메이저 공대도 취업 괜찮을까..
11일 전
익인36
대학원 가야함
11일 전
익인33
으악으악으강 답변 고마워..
11일 전
익인34
취준생 김빠져요... 그나저나 쓰니도 스펙 ㅎㄷㄷ하다
11일 전
익인37
문과 취업 진짜 힘들구나.... 간호 가기를 잘 했다.. 일이랑 사람 상대하는 건 힘들지만🥲
11일 전
익인38
난 내가 확고하게 관심있는 분야로 다시 학교 가는데도 이 글 보니까 취업 걱정된다…
11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일상 아 진짜 전화해서 따질까? 이게 로제 떡볶이야? ㅋㅋ…844 02.23 22:0253118 0
일상 친구 답장 온 꼬라지 좀 봐주라 ㅋㅎ580 02.23 13:5883968 6
일상나 ㅈ댔어 지금…184 02.23 22:5415081 0
이성 사랑방여자들 기준으로 애인이 이정도면 겜 많이 하는거?126 02.23 16:1128590 0
야구다들 야구 말고 공놀이 뭐 봐?105 02.23 18:0717149 0
팔뚝살 어카냐 진짜 답이없네 6:30 5 0
여행갔다가 산 면세품은 기내 다 들고 타도 돼?1 6:30 6 0
이성 사랑방 10살 차이 애인 고민 들어줘1 6:30 4 0
낼 토익보는데 수면패턴 망했다 6:29 5 0
이성 사랑방 예전에 사랑방에서 많이 본 말인데 6:29 9 0
과자 이름 아는 사람6 6:28 26 0
대전허브 노답이네 6:28 8 0
스펙은 좋은데 학점 망하면 취업 못하는거야?3 6:27 17 0
이성 사랑방/이별 인스타 6:27 11 0
본인표출나눔 2만원 이하 나눔13 6:26 26 0
스파브랜드 5년차 직원 궁물 받습니다 6:25 13 0
혹시 올영 익 있어? cj원포인트 사용 관련!3 6:25 14 0
전문대 공과 지방대 문과 2 6:24 18 0
여드름 피부였는데 루틴 이렇게 잡고 엄청 좋아짐...1 6:24 50 0
실내사이클로 다이어트 해 본 사람! 6:23 6 0
입 싼 애들 왜그런거야??4 6:23 33 0
지금 인티에 20대 말고도 10대랑 30대익들도 많지? 6:22 24 0
회사에 이상한 사람 많은데 왜 그런 걸까1 6:22 12 0
이제 봄 옷 사는게 낫겠지…? 6:21 18 0
이성 사랑방/이별 인싸 다 죽어라 우우 6:20 19 0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