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l조회 3607l 0
 
익인1
아흑 행복한 고민이다
•••답글
글쓴이
그치 공부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망상해봄 망상이 실제로되면 좋겠다ㅋㅋㅋ
•••
익인2
등록금 걱정 없으면 성균관대 갈래ㅠㅠㅠㅠ
•••답글
글쓴이
왠지 물어봐도 될까???? 학교로만 보면 성대가 더 높아서..?
•••
익인3
성대 사과면 사과 인문이면 한양
•••답글
익인4
난 한양 다이아몬드니까
•••답글
익인5
난 한양갈래 등록금 때문에...
•••답글
익인7
한양,,
•••답글
익인8
난 한양
•••답글
익인9
한양
•••답글
익인10
성대
•••답글
익인11
성대!
•••답글
익인12
성대
•••답글
익인13
나 대학로 사랑해서 성대ㅠㅠ 그치만 이과익이다....
•••답글
익인14
성대!
•••답글
익인15
다이아면 벨붕 한..!
•••답글
익인16
다이아면 무조건 한양 아니야??? 한양 다이아는 혜택 장난아니던데
•••답글
익인17
다이아면 한양!!
•••답글
익인18
다이아면 스카이 하위랑 겹치는데,,,심지어 성대 상경도 아니고 사과대면 그닥... 성대 글로벌이면 모를까
•••답글
익인19
2222
•••
익인23
333..
•••
익인48
444
•••
익인51
55
•••
익인69
66 성글도 한양다이아랑 비슷해서 고민할듯..
•••
익인85
777
•••
 
익인20

•••답글
익인21
오우 나 성대생이지만 다이아면 한양갈래
•••답글
익인22
학교레벨봐서 성대
•••답글
익인24
한양대
•••답글
익인25
정책학과 가고싶다... 흑흑흑흘흑흑흑
•••
익인72
전공에 치이다 이 댓글 보고 놀라고 갑니다...
•••
익인26
한양
•••답글
익인27
나는 성대
•••답글
익인28
냥대
•••답글
익인29
다이아 아니었으면 성대
•••답글
익인30
다이아 vs 글로벌이었으면 성글로벌 감
•••
익인31
닥 한양
•••답글
익인32
다이아면 한양 끌리지만 난 문과니까 성대...
•••답글
익인33
한양대
•••답글
익인34
한양..
•••답글
익인35
나라면ㅋㅋㅋ다이아
•••답글
익인36
닥한.. 굳이 다이아 아니여도 경제금융 같은 과면 무조건 한양대 갈거야. 지금 경제학꽈 다니면서 수능 준비하고 있는데 확실히 비상경 상경 차이는 너무 커. 다만 중앙대vs성대처럼 한급 이상 차이나면 간판이 낫다고 봄
•••답글
익인37
다이아면 무조건 한양대지
•••답글
익인38
성대
•••답글
익인39
닥한양 밸붕.. 다이아학과고 사회에선 설대 제외 같은 라인 학교는 별 차이없는거 느껴성..
•••답글
익인40
다이아면 한양 성균관이나 한양이나 비슷해
•••답글
익인41
학교에서 밀어주는 과로 가야해..
•••답글
익인86
22
•••
익인42
한양
•••답글
익인43
근데 ㅇ
•••답글
익인44
성대 성대 성대
•••답글
익인45
냥대
•••답글
익인46
성사과가서 경제갈거 아니면 한양
•••답글
익인47
한양
•••답글
익인49
한양!
•••답글
익인50
한양대
•••답글
익인52
한양대!
•••답글
익인53
다이아면 한양
•••답글
익인54
하냥! 학교만 봐도 취향차이인 거 같은데 더군다나 다이아라니!
•••답글
익인55
다이아면 한양 아니면 성대 ㅇㅇ
•••답글
익인56
성대 요즘 성대랑 한양대랑 급차이 좀 나는거같은데
•••답글
글쓴이
어디가 더 높은데??
•••
익인58
닥 성대지
•••
글쓴이
다이아여도??
•••
익인66
ㅋㅋㅋㅋ 그건아닐걸~~~
•••
익인75
요즘 대학평가 순위보고 말하는거야~~~
•••
익인73
엥 ㄹㅇ?? 둘이 또이또이하지않나... 문과라서 그런가 어떤 면에서???
•••
익인74
요즘 대학순위 평가에서 보고 말하는거야~~
•••
익인76
ㅋㅋㅋㅋ 그걸로 우리나라에서 대학라인잡기에는 많이 그렇지 않나...
대학원 연구결과 이런거 다 따져서 실제 사회나왔을 때 취급이나 선호도랑 엄청 다를걸? 성대가 카이스트보다 높은게 말이 안돼... 기관마다도 엄청 다르고

•••
익인77
취급이나 선호도 보고 좋은 대학 가는건 아니지 않나 이번 THE에서 성대랑 카이스트 순위가 바뀐거여서 그건 잘 모르겠고 한양대랑 성대는 모든 평가에서 항상 순위차이 많이나던데 내 생각이니까 다른의견이면 스루해줘~
•••
익인78
77에게
취급이나 선호도보고 가는거 아냐??? 사회나왔을 때의 취급이나 취업 이런 미래전망보고 가는거라 생각해 나는.... 연구는 솔직히 설포카 아니면 못하는거고 나도 그냥 의견이야!! 워딩이 좀 띠껍긴 했네 미안~
•••
익인79
78에게
ㅋㅋㅋㅋ연구가 왜 설포카 아니면 못한다는지 모르겠고 대학 선택 기준은 각자 다른거니까^^...즐티해~
•••
익인81
79에게
ㅋㅋㅋ 연고대와서 대학원정보들으면 알걸ㅋㅋㅋㅋ 그래 너도 즐티해!!
•••
익인57
닥 한양
•••답글
익인59
닥 한양
•••답글
익인60
다이아면 한양
•••답글
익인61
성대..
•••답글
익인62
냥대
•••답글
익인63
한양
•••답글
익인64
닥 한양임 동라인이면 과보고 가는 게 맞는 거지 입결 또한 한양 다이아가 성대 사과대보다 훨씬 높기도 하구 근데 한양 다이아 쓸 정도면 성대 글로벌 계열도 쓸 수 있을텐뎅
•••답글
글쓴이
그럼 한양다이아랑 성글이면 닥 성글인가??
•••
익인65
닥 성글까진 아닌 거 같고 진로나 혜택 비교하면서 선택할 거 같아
•••
익인67
ㄴㄴ 닥 성글도 아니고 그건 취향차이 성글=한양다이아 로 보면됨
•••
익인70
닥한양 한양 다이아면 서성 엔간한학과 제낌
•••답글
익인80
다이아면 한양
•••답글
익인82
성대 1지망인데 다이아..? 닥한양
•••답글
익인83
다이아몬드면 하냥
•••답글
익인84
걍 학교도 취향차이로 느껴지는뎅,,!
•••답글
익인87
한양
•••답글
익인88
성균관대 가고싶아ㅠ
•••답글
익인89
다이아면 한양이지 4년 학비 안내고 다니는 건데 학교 지원도 요즘 엄청 늘리고 있고
•••답글
익인90
냥냥
•••답글
익인91
성대 사과대 다니는데 다이아면 한양 ㄱㄱㄱ
•••답글
익인92
난 한양대 가고싶어
•••답글
익인93
난 한양
•••답글
익인94
성대 삼성이 인수한 뒤로 나날이 발전해가고있어 무조건 성대
•••답글
글쓴이
다이아여도 닥 성대..?
•••
익인95
그 다이아가 내㉮ 정말로 하고싶은 걸 배울 수 있다거나 취직하고싶을땐 다이아지만,, 난 취직에 뜻도 없어서 그냥 한양대 다이보단 성대 선택할래
•••
글잡담 S (Study)
공부법을 공유하고, 나만의 학습일기를 쓸 수 있는 글잡담 S를 이용해 보세요
글잡담 S 바로가기
번호분류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익들 학교에서 20등하면 몇등급이야 112 05.24 20:41 1845 0
수능 6평 점수가 수능 점수라는거 진짜 맞㉵? 86 05.23 19:52 2519 0
중학생 중학생들아 진짜 명심해라 특히중3들 잘들어라 93 05.21 22:52 3093 0
고등학생 1.47이면 서성한 어려울까? 53 05.21 23:23 2228 0
잡담 수학 나형 5등급에서 1등급 받있는데 궁물 받아용 81 05.22 00:52 2036 2
703700고등학생진로쪽 도서 추천해주라..21:1820
703699대학생엑셀 해찾기 잘하는사람 ㅠㅠ20:5370
703698생윤사 하는 익들아 1  회원전용20:52110
703697💕✨생기부 알차게 채우는 팁✨💕20:52270
703696특성화erp 생산 물류 따는 게 좋을까?20:4840
703695홀수 국어 푸는 익들아 320:46460
703693내가 만약에 생윤사문 인강을 다시 구매할 수 있으면 나는 320:32670
703692예체능요즘 유행하는 재즈피아니스트 알려줘ㅠ 220:30190
703691반수익 6월 중순부터 공부해서 올 1 가능 불가능 ? 320:24660
703690본인표출익들아 다들 봉사 챙겨 ?? 120:11280
703689자소서 수행평가 하는데 도와줘ㅠㅜㅠㅠㅜㅠㅜㅜ 1  회원전용20:09120
703688예체능미대준비하는 익들아 평일에 미술학원 갔다와서 공부 몇시간해?20:0770
703687재수생한테 쓴 소리 좀 해줘 420:02820
703686재수재수생들 혹시 한달에 219:56860
703685사탐 뒤통수 없는 과목뭐야??? 719:541550
703684마더텅 빨간맛 국어 샀는데 119:53180
703683생윤 롤스 궁금한거있는데ㅠㅠ 119:48160
703682제발 도와줘ㅠㅠㅠㅠ사탐 선택을 못하겠어ㅠㅠㅠ 119:42220
703681고등학생고삼익들아 1019:42114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익공부방의 모든 글에 악의적 캡쳐를 금합니다 (적발시 처벌)
인스티즈 트렌드 l아미부스사랑해🌳💛고등학교있어...에이비식스ㅋㅋㅋㅋㅋ아는사람ㅠㅠㅠㅠㅠ고속버스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5/26 21:16 ~ 5/26 21:18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익공부방의 인기글 l 안내
5/26 21:15 ~ 5/26 21:17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신설 메뉴 l (ㄱ) 쩨렌 l (ㄱ) 년짼 l 에이틴 l CIX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남자 솔로가수 중 레전드는? l 405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