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1381l 0
나는 현역 때 영어만 다녔는데 어쩔 때는 다 인강으로 독학해도 충분하지 싶다가도 가끔 특강이나 논술 들으러 대치동 가면 나도 단과 들으러 다녀야 되나 싶음 다들 엄청 열심히 공부하는데 이걸로 되나 싶기도 하고
 
익인1
국영수사탐
•••답글
익인2
여건만 되면 다 듣는게 좋지.. 국어는 무조건 듣는게 좋다고 생각해
•••답글
익인4
수학! 솔직히 여건되면 다 다녀보고 이건 과하다 싶은거는 안듣고 그럴거같긴 한데 수학은 꼭 다녀야한다고 생각함! 내주위에 수학 독학하는 애 중에 잘하는 애 한명도 없음... 어쩌다 한명 있는데 그런애들은 중학교때 고등수학 다 끝낸애들
•••답글
익인5
나익은 유명한 쌤 현강 아니면 솔직히 굳이..? 라는 생각 들어 물론 고3기준
•••답글
익인6
수학...! 수학은 솔직히 필요한듯
•••답글
익인7
인강 들어도 점수 안나오는 과목
•••답글
익인8
익인9
개인적으로 영어는 학원 필요 없다 생각
•••답글
익인10
난 다 필요없다 생각하는데 굳이 뽑으라면 생명과학?
•••답글
익인11
논술 수핫
•••답글
익인12
익인13
국어 과탐
•••답글
익인13
솔직히 타고난 애들은 혼자서도 잘함..
•••
익인14
나는 혼자할 능력만 되면 안 해도 된다고 생각함 오히려 현강가서 피곤해서 졸고 인강으로 똑같은 내용 다시 듣는 애들이 얼마나 많은데 어떻게보면 진짜 비효율적임
•••답글
익인14
논술은 필요한 거 맞음 근데 수능과목에서는 절대적으로 현강 필요한 과목 없음
•••
익인15
지학제외 과탐이랑 수학?
•••답글
익인16
자율적으로 잘하는 친구에겐 꼭 필요한 현강이 있는것은 아닌데 수학은 진짜 질문을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고 이해하는 페이스가 다달라..
•••답글
익인17
익인18
하나만 꼽자면 수학... 수학은 진짜 타고나지 않은 이상 학원 다니면서 배우는 게 맞다고 생각함 탐구는 인강으로도 충분하고 국어 영어는 혼자서도 가능해
•••답글
익인19
학원 안다니고 인강만 들은 사람인데
이과기준 수학 과탐. 근데 저 중에서도 굳이 따지자면 과탐!

•••답글
익인19
아 근데 딴 거 다 안하고 학원이나 현강만 하는거라면 수학이 낫겠다...
근데 솔직히 수능공부는 부족하면 인강정도만 해도 충분한 것 같아ㅇㅇ

•••
익인20
국어 수학
•••답글
익인21
수학 과탐! 국어는 자료때문에 듣는듯
•••답글
익인22
익인23
과탐 빼고 솔직히 다 필요없어 ..
그냥 남들 다 다녀서 다니는 거 아니면
학원없이 공부해본 적 없어서 그냥 학원에서 짜주는 계획으로 공부하는 스타일이던가

국어 수학은 현강 자료 좀 필요하기는 한데
수학 같은 경우 컨텐츠 좋은 거 온라인으로도 살 수 있고 국어는 대치동 몇몇 학원 오프라인 사설 모고 파는데 있으니까 괜찮은 거 같던데

•••답글
익인24
고3이면 딱히 필요한지 모르겠음 수학 영어는 고 1, 2 때부터 다니는 게 좋은 듯?
•••답글
익인25
익인26
영어 빼고 다...? 탐구는 학교 선생님 괜찮으시면 문제집이랑 ebs 인강으로도 가능하긴 했엉
•••답글
익인26
문과 기준 ㅎㅎ
•••
글잡담 S (Study)
공부법을 공유하고, 나만의 학습일기를 쓸 수 있는 글잡담 S를 이용해 보세요
글잡담 S 바로가기
번호분류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난 진짜 삼성 갈 운명이 아닌가봐 익들 이거 답 뭐게 🤦🏻‍♂️ 맞춘 익은 진짜 똑.. 565 05.12 16:56 25759 0
재수 익들아 너네는 열심히 공부하게 되는 동기가 뭐야..?? 66  05.17 03:33 2744 0
고등학생 내신2.2 익들학교에선 어느정도 대학가? 61 05.18 00:06 1437 0
잡담 🙏🏻💗가고싶은 대학, 과 적고가면 다 합격한다💗🙏🏻 76 05.31 16:27 189 0
잡담 학원이나 현강이 꼭 필요한 수능 과목이 뭐라고 생각해? 30 05.16 15:09 1381 0
779283 진짜나공부어떻게했더라 1 2:30 33 0
779282 국어 개념 안잡고 기출푸는거 의미없어? 1 2:27 35 0
779275 현역들아 코로나때문에 반수생 늘어난다고 두려워ㄴㄴ 0:04 124 0
779272 사람 하나 살리는 셈치고 나 좀 도와줘 ㅠㅠ 1 06.01 23:53 21 0
779268 국어 개념만 하고 3등급은 무리야? 3 06.01 23:24 94 0
779266 책 하나만 시게 스듀 아니디 빌려줄 수 있는 사람ㅜㅜㅜ💖💖 2 06.01 23:18 21 0
779261 다들 알겠지만 학종은 진짜 아무도 모른다... 4 06.01 22:53 94 0
779259 올해 확실히 반수, n수 많은 것 같아?? 2 06.01 22:33 132 0
779258 한지 백지도 하는 중인데 힘들다 2 06.01 22:08 44 0
779257 외래어나 로마자 표기법 암기해야 해? 4 06.01 21:55 47 0
779252 반수생 느는 거 너무 무섭다..ㅠㅠ 6 06.01 21:17 204 0
779250 44534에서 6개월 공부하고 23322 가능성 있어? 10 06.01 20:48 156 0
779249 사람하나 살릴 사람... 6 06.01 20:33 64 0
779244 앱차단해주는 어플 있을까 ? 14 06.01 19:05 90 0
779240 '걱정이구나' 에서 '-구나'가 종결어미잖아 4 06.01 17:29 71 0
779235 노베 문과 지금부터 수학공부 시작하는데 과외가 나아 인강이 나아? 3 06.01 14:02 76 0
779232 조정식 믿어봐 글 교재 살 익 있어??ㅜㅜ 1 06.01 12:41 24 0
779231 스카이에듀 미적분 잘 가르쳐주는 선생님 추천해줄수있나요😭 06.01 11:46 9 0
779229 홍대 세종 vs 삼여대 미대 아웃풋 어디가 좋아? 1  06.01 09:48 28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6/2 7:24 ~ 6/2 7: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방탄소년단 6
신설 메뉴 l 연른 l 연숩 l EXO-SC l TOO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