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인티포털
l조회 8002l 0
승리 은퇴 선언에 해외 팬 "기다릴게”…한국 누리꾼 "한국어 공부하고 뉴스 읽고 와라” | 인스티즈

승리 인스타그램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 은퇴 소식을 접한 일부 해외 팬들이 승리에 대한 여전한 믿음을 드러냈다.

11일 승리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글을 남겨 은퇴를 선언했다. 승리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은퇴를 결심했다”면서 “YG와 빅뱅의 명예를 위해 여기까지 인 것 같다”는 심경을 밝혔다.

승리의 은퇴 소식을 접한 일부 해외 팬들은 “どんなに時間かかっても何年?ってもずっと待ってるから引退するのはやめてほしい…(아무리 시간이 걸려도 몇년이 지나도 계속 기다리고 있으니까 은퇴하지 말았으면 좋겠어...)” “누가 뭐라해도 승리 오빠는 우리한테 최고에요” “Don‘t forget that I still love you and am waiting for you right here.(아직도 널 사랑하고 여기서 널 기다리고 있다는 걸 잊지마.)” “Seungri oppa stay strong(승리 오빠 힘내세요)” “やめないで!おねがい!おねがい!おねがい!(그만하지마! 부탁해!부탁해! 부탁해!)” 등의 반응을 보이며 승리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승리 은퇴 선언에 해외 팬 "기다릴게”…한국 누리꾼 "한국어 공부하고 뉴스 읽고 와라” | 인스티즈

인스타그램 ‘bigbangis5forever’ 검색 화면

또한 “#bigbangis5forever #WeloveSeungri #StayStrongVIP ”등의 태그를 달며 빅뱅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을 표현했다.

이러한 해외 팬들의 댓글을 본 국내 누리꾼들은 “한국어 공부하고 뉴스 읽고 와요~^^” “해외팬분들 승리 가져가세요 ㅎㅎ 저희는 필요없습니다” “은퇴한다 말 안해도 퇴출됐을텐데…” “왜 본인이 선심쓰듯 은퇴 선언하세요? 국민역적으로까지 몰렸다니…전 가해자가 그런 표현 쓰는 거 본 적 없습니다. 아무래도 조금 억울하신 것 같은데, 부디 그 억울함 다 털어내실 수 있게 모든 일이 다 밝혀지길 바랍니다. 하나도 빠짐없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ㅋㅋㅋㅋㅋ
8일 전  1:00 l 스크랩  신고   답글
..? 해외팬들은 이 상황 모르나요? 모바일
8일 전  2:33 l 스크랩  신고   답글
모 팬덤이 함정? 판거에 걸려서 저렇게 된거라고 소문이 났더라구요... 모바일
8일 전  10:02
헣허.... 이거 웃기네요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가 팬덤의 함정으로 이렇게 난리가 날 정도인 소꿉장난하는 나라라고 봐왔다고 생각돼요ㅜㅜㅜㅜㅜ
하여튼 항상 심각한건 한국이고 우린 너희편이야! 하는건 외국팬들이죠ㅋㅋㅋㅋㅋㅋ
모바일
8일 전  18:10
그래서 그 가수 인스타 그램 테러도 진행됐더라구요..ㅎㅎ...... 모바일
8일 전  18:22
왜저래진짜...가만히좀있지 괜히 자기 나라 부끄럽게하는것같네요
8일 전  9:28 l 스크랩  신고   답글
벨져  노티극공
그래 너네 찐이다..... 에휴 모바일
8일 전  10:03 l 스크랩  신고   답글
기다리긴 뭘 기다린다는거죠...
저런 사람 한 때 멋있다고 열심히 산다고
응원하던 제 과거도 지워버리고 싶을만큼
창피한 사람인데 뭐가 좋아서 기다려요...?

8일 전  12:32 l 스크랩  신고   답글
어휴........
8일 전  12:57 l 스크랩  신고   답글
해시 총공전에 상황파악 필수 아닌가
8일 전  18:06 l 스크랩  신고   답글
어떤 점을 믿겠다는건가 모바일
8일 전  20:31 l 스크랩  신고   답글
도대체 뭘 기다려요... 무슨 말을 하는 거야 지금
7일 전  21: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침치미샤릉해  내 바다는 주인이에요
한국어 공부하기 싫고 정확히 모르면 그냥 가만히 좀...
7일 전  22:07 l 스크랩  신고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ㅋㅋㅋㅋㅋ나무 아이가 없어서 말이 안 나오네
7일 전  23:07 l 스크랩  신고   답글
공YOU  눈부시게 찬란한 神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7일 전  23:18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 제발 좀 알고 얘기 좀...뭐 사건 터질때마다 죄다 감싸주네요. 지들 나라에서 터지면 욕할거면서ㅋㅋㅋㅋㅋㅋ
7일 전  0:00 l 스크랩  신고   답글
하다못해 네이버에 승리 검색하고 아무 뉴스 영어로 번역해서 읽어보길...
7일 전  0:20 l 스크랩  신고   답글
감싸주는 것도 정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7일 전  0:20
ㅋㅋㅋㅋㅋ진짜 무슨 생각일까 저 사람들 모바일
7일 전  1:03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데 쟤는ㅋㅋㅋㅋㅋㅋ우리나라떠서 잘 살것같음 워낙 축적해넣은 부가 많아서 해외팬덤은 우리나라 돌아가는 상황도 잘모르고 진짜 빵들어가도 감형이든 뭐든 안되개 빡세게 징형때렸으면 좋겠슴당
7일 전  1:32 l 스크랩  신고   답글
yoona_lim  윤아째욘
아니진짜 애들이 하도 승리승리 거려서 얘 약하고 성매매했다고 했더니 우리 승리가 그럴리가 없다며..^^ 구냥 대화하기를 포기했습니다...
7일 전  2:32 l 스크랩  신고   답글
박지민1013  ♡ BTS ♡
해외팬들 제발..........
7일 전  6:13 l 스크랩  신고   답글
ㄹㅇ한국어 공부하기도 싫고 정확히 아는 것도 아니면 가만히 있어라 꼴사납다진짜 모바일
7일 전  8: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웃기네요 정말 진정한 찐팬입니다 어우 ㅋㅋㅋㅋㅋ
7일 전  10:10 l 스크랩  신고   답글
어휴 모바일
7일 전  18:15 l 스크랩  신고   답글
박찬열(朴찬열)  위아원 사랑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음만 나오는 상황 모바일
7일 전  20:24 l 스크랩  신고   답글
쌈자를몰라  버즈
조금이라도 상황알면 저럴까.. 모바일
7일 전  20:27 l 스크랩  신고   답글
송민호구  햄최몇
제발데려가............
6일 전  1: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제목 사이다 모바일
6일 전  1:46 l 스크랩  신고   답글
데려가라 제발 그리고 데려가서 깨달길 모바일
6일 전  2:00 l 스크랩  신고   답글
세일러문S2  꾸기💜
참사랑이네ㅋㅋ 저모습을 보고도 그리 좋을까
6일 전  2:05 l 스크랩  신고   답글
한 해외팬이 팬이기 이전에 네가 여자임을 기억해라? 이런말들 돌면서 해외팬들도 상황 알게된글을 봤는데.. 아직도 저러는 사람들이 있는건가요.. 모바일
6일 전  3: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지민아!  너희의 영원한 관객이 될게
한국어를 배워서 기사를 읽든가 입을 다물든가... ㅋㅋ 모바일
6일 전  7:41 l 스크랩  신고   답글
가져가세요래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뭐라고 웃기죠
6일 전  8:48 l 스크랩  신고   답글
진짜 왜 저러는지,,,,;
6일 전  10:42 l 스크랩  신고   답글
뭐지 되게 갇혀사는 사람들 같네 무슨 조종당하는 사람들 같음 믿긴 뭘 믿어....; 자기들이 이렇게
하는 행동이 2차 가해인 걸 모르나 수준 참
모바일
6일 전  14:16 l 스크랩  신고   답글
ㅅㅂㅋㅋㅋㅋㅋㅋ오글거려
6일 전  20:13 l 스크랩  신고   답글
박침침이  제가 바로 신비 얼빠입니다.
감방 가는거 기다리시면 되겠네용!
6일 전  20:34 l 스크랩  신고   답글
번호주제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연예뉴스 고양이가 들으면 바로 잠든다는 에픽하이 신곡…타블로도 신기 "이게 말이 .. 37 03.20 13:00 2891 0
연예뉴스 박나래, 환경부 행정지도 처분…왜? 34 03.19 16:40 3752 0
연예뉴스 박지민, 백예린 음원차트 올킬 축하 "부럽고 멋진 친구” 28 03.19 16:50 2410 2
연예뉴스 "클라라 신혼집 81억원 중 69억이 대출” 왜? 17 03.19 13:55 5730 0
연예뉴스 [영상] '일베 논란' 유튜버 레나, 1년 만에 복귀…"다시 0부터 활동.. 16 03.20 18:50 798 0
23739731문재인 대통령 영화 '극한직업' 투자한 기업은행에 "좀 벌었겠네” 농담20:10860
23739730[단독] 이준혁·윤지혜, '바람이 분다' 합류…'황금라인업' 완성20:10150
23739729공현주, 결혼식 소감 알려 "식 절차 모두 직접 준비”20:10430
23739358[스경X이슈] 또 연예인 부업 대놓고 홍보…'미우새', 승리 사태 잊었나..19:103251
23739307"'자유분방=예술' 주접떨다 거덜나”…이순재, '승리 게이트'에 따끔한 .. 219:002941
23739306유시춘 EBS 이사장 아들 대마초 밀매로 구속 뒤늦게 논란19:00290
23739278'봄밤' 한지민-정해인 수수한 투샷18:55690
23739235'효리네 민박'에 웃고 '범죄'에 운 제주 관광산업18:501130
23738885경찰, '버닝썬' 이문호 대표 구속영장 재신청에 수사 주력18:00180
23738827가수 정준영 변호사도 증거인멸 혐의로 입건 117:552790
23738734고소영 '학부모 룩' 화제…학부모 총회 참석한 패피 217:507720
23738674아이즈원, 두 번째 단독 리얼리티…오늘 첫 방송17:4528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연예계 이슈 (단독/속보는 인티포털에 게시됩니다)
인스티즈 트렌드 l유나이티드프듀엑스잘생겼다아미피디배그방송스트레스[대화의희열2]에스쿱스씨구보이즈양도해요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3/21 21:07 ~ 3/21 21:09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뉴스의 인기글 l 안내
3/21 21:07 ~ 3/21 21:09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인티포털 유머·감동 60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모바일 l 앱 설치
© instiz Corporation
나는 EGG를 이렇게 부른다! l 7765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