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이슈·소식 l 유머·감동 l 정보·기타 l 영상 l 동양 l 서양 l 뮤직(한국) l 뮤직(외국)
도경수... ll조회 31754l 0
옛날 글 알림 l 이 글은 4년 전에 쓰여졌습니다
 
죠이
60억? ㅋㅋ아 진심 돈낭비 공산화되는 느낌
•••답글
Only B.A.P  Feel Sooo Good!
Robert doweny jr.  Iron man
블랙넛
이건 괜찮은거 같은데 교복은 진짜 아닌거 같으요...
•••답글
어남전  어차피 내남편은 전정국 전원우
헐... 교복은 진짜 좀..ㅠㅠㅜ
•••답글
200%  정말이야 널
교복통일화는 좀 아니지만 이건괜찮은거같기도...
•••답글
  달콤하안난아스크림콘
잉시루다
•••답글
®
교복통일같은 쓰잘대기 없는거 좀 하지마라
•••답글
아니 60억이 말이되나요 효율성이라곤 하나도모르겠네요
•••답글
白夜叉
마크 바뀌는건 상관 없는데 교복통일ㅋㅋㅋㅋ아니 통일 할거면 차라리 저 마크처럼 대한민국 특색에 맞게 통일하던가ㅋㅋㅋ일제잔재 남기는 디자인이라니
•••답글
우주소녀 보나  엑소 여친
윤하♡
마크 이쁘고 좋긴한데.. 기존에 있던 거랑 두개 같이 썼으면 하는 느낌. 뭔가 그 고유성이 없어진다고 해야할까..
•••답글
정호석부인
교복은 진짜 아닌데....
•••답글
PARKYOSHIN  SHINE YOUR LIGHT
엥근데보니까경찰도바뀌는건거요???
•••답글
그늘의 그늘
공정거래위원회 마크 좋았는데ㅠㅠ
•••답글
조울증
뭔가... 공산화느낌
•••답글
비스트 현승
???각자 마크있는게 알아보기도 쉽고 좋았는데 저렇게되면 헷갈릴듯
•••답글
이진상  안보현
나라가 어떻게 돌아가는 거지...
•••답글
교복을 어떻게...?
•••답글
정준0
교복통일이 젤웃김ㅋㅋㅋ
•••답글
쿠죠 죠린  오라오라오라오라!
로고 밋밋한데...
•••답글
CELEBRITY
각 부서별 특징이 없어지는 느낌...ㅠㅠㅠ
•••답글
찌찌 트레일러  130927
...왜요? 갠적으로 이것도 별로.. 교복은 졸업해서 상관없지만 밑에 동생들이 너무 안타까워서 교복도 안했으면 좋겠고 저것도 헷갈려서 별로...이미 인식된 마크가있는데
•••답글
Jesper
에? 교복도 통일한대요? 졸업해서 해당사항없지만..
•••답글
박센나
근데 교복 진짜 하는거에요..? 아직 학교 3년이나 더 다녀야 되는데..?
•••답글
뱃속거지:)
60억치고는 이것도 교복도 쓸데 없이 돈낭비 하는 느낌
•••답글
CΗΕΝ  김종대
헐 근데 이쁘당
•••답글
미노니즘  샤이니 비정상회담
서은광
저거에 60억을 들였다니.... 어디에 돈이 쓰였나...
•••답글
  세븐틴에 인생배팅
흠 모르겠다 그런 추세라니까 그런가보다 싶긴 한데... 딱히 왜 굳이 저렇게 해야 하는지 납득이 가는 이유는 찾을 수 없음 ㅎㅎ
•••답글
방탄소년단 팬  7명 다 좋아요♥
교복 통일은 그러련히 하겠는데 그 디자인은 아니라고 봄
•••답글
첸쿠르트  순딩⚡
진짜 ☆걸다..
•••답글
치킨 내 스타일 아니야  생각보다 맛있다!
돈낭비 같아보임
•••답글
남우현 부인  워짜리쩌리
Beemo  時ヲ止メテ
60억이요? 아진짜ㅋㅋㅋㅋ
•••답글
윤1004님
마크바꾸는데 무슨 60억이나 드는거지??????
•••답글
파경수  ☞3ㅇㅇㅋ☜
마크만 바꾸는 건 상관 없는데 관ㄹ련 업무 비품들 다 저 모양으로 제작 들어가서 그럴 거예요퓨
•••
VIXX's Starlight  함께빛났던삼년 계속빛날우리
60억...??? 우어??
•••답글
Dos gardenias
왜 마크가 상징적으로 사용되는지 모르는 건가
•••답글
베르시엘  홍빈아좋아해사랑해♥
선진국들 하는 거 지켜보고 장단점을 충분히 살피고 바꿔도 늦지 않을텐데... 60억이나 들다니... 아무리 국고가 380조 가까이 된다고 해도8ㅁ8...
•••답글
우현우현해
올해졸업이라 다행이다
•••답글
시우민 (EXO/27)  꽃길만걷자 사랑해
나는 이전로고가예쁜뎅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더기에 따라오는 효과가큰것도아닌데 60억까지 들여가며 해야하는지가 의문...
•••답글
라고라고
.............................................대한항공같은건 나뿐인가...................................................펩시같기도..............................
•••답글
Mr.Spock
나름 괜찮은듯? 달라서 좋은점을 별로 못느껴서 그런가 국가단체 이미지각인에 효과적일것같다 나랏일에 60억은 그렇게 큰돈 아닌걸로 아는데
•••답글
SUGA_LUV
니니누나  아덥다아아아아
아 뭐야 북한같아 디자인도 북한같고 아 진짜 뭐하는거야
•••답글
아오바죠사이  세미 이와쨩
월계관
이 호원(26)  내 남자
솔직히 교복은 이미입고있던것 있는데 평준화교복으로 사는게 돈 더 많이 들겠다 평준화 자체를 왜 하는거지...
•••답글
ひめ  셉틴
원래 로고가 그 기관의 뜻을 담고 있어서 좋은데...
•••답글
ひめ  셉틴
검찰 ㅜㅜ
•••
까자뭇고시프다  난 떡볶이가 좋하앙
교복은 정말 쓸모 없는것 같은데 이건 좀 나은듯 그나마
•••답글
사사얀  옆자리 괴물군
기관마다 로고가 특징을 담고 있는 거 같아서 좋았는데 ㅠㅠ
•••답글
모기박멸
맘대로 바꾸지마라 좀
•••답글
BТS
교복통일 어후
•••답글
저게 60억이나 든다고?
•••답글
사춘기 소년
근데 왜 60억이나 들지
•••답글
C A R A T  프론트하면서 말낀다
국방부는 안바뀌길 바랬는데...
•••답글
멜론맛 우유
체루l
우리의 세금이 이렇게 쓰인다...ㅎㅎ
•••답글
청설.
굳이 왜 60억을 쓰면서 바꾸는지 모르겠다...
•••답글
SHIΝee  이태민정규1집화이탬
60억?.. ㅋㅋ 누가 저 대신 좀 웃어주실 분~~~~~~~~~~~~~~~~
•••답글
防彈少年團.  BEAST BTS
굳이 60억을 쓰면서까지 바꿔야 할 이유를 모르겠...
•••답글
교복은 좀... ㅋㅋ
•••답글
은혼°  = 은혼' = 은혼
60억....하...제발 쓸데없는 곳에 돈 좀 쓰지마요 그 돈으로 복지에 투자 좀 해봐요
•••답글
더 콰이엇  난 덕화, 예쁜 눈을 가졌지ㅎ
이건 ㄱㅊ은데 교복은 다메....근데 저것도 지짜 쓸대없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도 병ㅇ크를 터트리니 저게 좋아보임
•••답글
돈낭비진짜대박이다.. 어디 쓸데가 없어서 저런거에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복도진짴ㅋㅋㅋㅋㅋㅋㅋ 아오 할말이 많지만 참는다...ㅂㄷㅂㄷ
•••답글
봄인가봐  빨간머리웬디
진짜 쓸데없다 교복은 진짜 속터지고..ㅋㅋ.. 교복 표준화 되면 학교다니기 싫어질 듯ㅎㅎ
•••답글
효라마님  방탄최고
진짜 뭔가이상한데?하나로다묶어버려서 공산화되는느낌이야
왜바꾸노 각부마다고유그게있어야지..

•••답글
김연지  이보람김연지이수미
이건 괜찮은거같다 그래도
•••답글
Thomas Cruise Mapother IV  Tom Cruise
저런거에 60억원.....?!
•••답글
이 태 민 !  샤엓함수
경찰 검찰은 지금 로고 너무 좋은데 ㅜㅜㅜㅜ
•••답글
돈돈ㅇㅣ
60억...? 그러라고 내는 세금 아니쟈나.....
•••답글
잇싱  엑소는 아홉명
마크는 바꿔야하는게 미래 생각하면 60억원 암것도아님.. 그러나 교복은 ㄴㄴ..
•••답글
FM302  이홍기 솔로데뷔★
매번 정부 개편할 때마다 바꿔서 돈 낭비하는 것보다야 한 번에 지금 바꿔서 앞으로 안 바꾸면야.... 그리고 개인도 아닌 국가 운영 행정 일에 60억 정도는 무난한 듯
•••답글
Ceteris Paribus
마크 바꾸는 건 괜찮네요. 각 부서 마크가 다 달라서 뭐가 진짜고 뭐가 가짠지 구별도 못 했는데 저 마크 하나면 괜찮을것같고. 전국에 부서가 얼만데 부서 깃발 바꾸고, 마크 바꾸고 등등... 60억 정도는 들겠죠...? 일단 괜찮은 것 같다는 제 생각...!
•••답글
루이 톰린슨  원디렉션
버스  너의 봄의 내가 함께였으면 ☺
와... 로고디자인 재밌었는뎅...
•••답글
김남길  oh치느님oh
깔끔하고 괜찮은ㄷㅔ 마크바꾸는데 60여억원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집 개이름인갘ㅋㅋㅋㅋㅋ 참 쉽게들 사시네
•••답글
잇싱  엑소는 아홉명
그래도 미래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예요. 매번 바꾸는것보다 하나로 통일하면 돈이 몇배로 덜들어서..
•••
김남길  oh치느님oh
하나로 통일해서 60여억원이면 너무 많다고 생각드네요 기것해야 팻말이나 현수막 종이서류 일텐데 ㅋㅋㅋㅋ
•••
잇싱  엑소는 아홉명
그렇다고 나중에 정부바뀌면 또 몇배로 드는데 정부입장에선 세금아끼려면 이거밖에 없죠 뭐..
종이서류, 깃발 뭐 이런것들이 기껏해야 얼마나하냐 하시겠지만 돈 장난아니게 깨지죠..
전국에 나라일 하는기관이 한두군데가 아니여서 그렇기도하구요.

•••
김남길  oh치느님oh
전국에 나랏일 하는데 한두군데 아닌거 알죠 세상물가를 너무 몰라도 저정도 금액이면 중소기업하나를 세워도 될금액이겠네요
세금은 국민이내고 배부른사람은 따로 있겠죠

•••
FM302  이홍기 솔로데뷔★
마크만 바꾼다고 그런 게 아니라 앞으로 전국의 공공기관에 새겨질 저 마크의 깃발, 문서, 서류 등등을 제작하는 데 쓰이는 예산을 총합해서 그럴 거에요
•••
김남길  oh치느님oh
네 알아용 ^^ 현수막이나 종이서류 바꾸는데 60여억원이나 쓴다는거에 어이가 없어서용 ㅎㅎㅎㅎ
•••
...? 현수막 종이따위가 아니라 앞으로 그 기관 건물에 붙여질 깃발이며 마크며 간판이며 현판이며.....그 건물 안에 상징물이며...오히려 전체 통일하는것 치곤 싼건데요..
•••
저런거에 돈쓰지말았으면 좀.. 정작 필요한 곳은 예산 없다고 안주면서 저게 뭐람
•••답글
꽃단멸치  이 동 해 김 태 형
저희 세금은 다 이런 곳이나 대통령님이 두드리시는 책상으로 가나요?
•••답글
열화  
헐 진쯔 다 별로다 교복도 로고바뀌는것도 진짜 왜그럼
•••답글
교복통일 다메요ㅠㅠ
•••답글
치명  
국가가 장난감인가
•••답글
...메!  전설의 수능곡
교복 통일하면 진짜 미칠 것 같다 입던거 그냥 입게 놔두세요 뭐하는겨
•••답글
...메!  전설의 수능곡
우리 학교 교복 예쁘고 신설학교라 겁나 고급스러운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야자끝나고 엘베에서 마주친 분들도 그랬는데 이 학교에 그 교복이라닠ㅋㅋㅋㅋㅋㅋ 돈은 어떡하실겁니까 교복 맞춘 값 또 내야하는거잖아요ㅠㅠㅠ
•••
인사돌
걍다별로ㅠㅠㅠㅠㅠ돈을떠나서그냥다그닥...
•••답글
강동원하정우  빅뱅인피엑소아이콘
교복바꾸는거확정된거에요??
•••답글
그돈으로 대학등록금 좀..
•••답글
이건 좋은 일인 것 같다
•••답글
성득쌤  한강에서 놀아요
맘에드는부분이 1도없냐
•••답글
ROSINESS  ㅅㄷ
오 진짜 좋다
•••답글
이효은  팜므파탈
아니 도대체 참...
•••답글
교복은 좀 아니야
•••답글
엑소-K D.O  5/24, 5/25
에???????뭐야...
•••답글
좀 돈낭비같음
•••답글
어둠  점잖은 원숭이들
공산화되는것같은 느낌을 받는건 저뿐이겠죠..?
•••답글
잇싱  엑소는 아홉명
공산화라기보단.. 다른 나라도 다 통일했어요.
로고는 꼭 바꿔야하는게 저렇게 안하면 세금 몇배로 들어가요..

•••
어둠  점잖은 원숭이들
아 그러면 좋은거구나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5월 30일
문학 소녀
교복은 왜... 아...
•••답글
권 수장  세븐틴
뭘 자꾸 하시는거죠...?
•••답글
정택운 (LEO)  VIXX LR 15.08.17
왜 그렇게 돈을 쓰고 싶어서 난리인건지ㅠ
•••답글
호홍당무
마크 고칠시간에 좀더 효율있는 일을 했으면......ㅋㅋㅋ공약실천이라던가.......으휴..
•••답글
왜글케마니듬?
•••답글
후쿠시
60억이..좋긴한데 돈이 크게 드니까 반반인듯...
•••답글
라이더자켓  내남자들이 입어주심
뭐 다통일시킬라그래 하 교복은 진짜아니다좀
•••답글
민규형아감자내꺼  ※재호아님※
교복통일...ㅋㅋ 쓸데없는 곳에 돈낭비 좀 안 했으면~~~~
•••답글
60억 어디다 쓰냐면 건물에 달린 기존의 마크가 그려진 간판등등을 다 싸그리 교체하는데 씀. 그리고 다른 낭비를 줄인다고 하니까 그렇게 막 욕 먹을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답글
이상하고 아름다운  1월의 기적 양요섭
교복은 왜 학생들 의견 안물어보고 하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잇싱  엑소는 아홉명
나중에.. 로고바꾸는데 몇천억넘게 세금이 빠지는걸 바라나요.. 아니면 지금 60억내고 마는게 나을까요..
•••답글
엄한곳에다 화!!풀이해욬  한숨은습관이돼크아라
아니 뭐하는거야 이해를못하겠네
•••답글
남준쓰  24살이나먹어하앙
일단교복은 진짜반대...
•••답글
잇싱  엑소는 아홉명
그리고 교복통일도 권유일뿐 강제 아니라네요.
•••답글
너는 나에게 꽃과 다름이 없다  연상같은 연하 어때
다른 건 잘 모르겠고 교복은 왜 통일하는 것...?
•••답글
BTS. SUGA  BTS EXO
교복통일말고 단가를 낮춰요...
•••답글
다움
교복은 좀 진짜
•••답글
던밀스  여기저기 들리는 내 이름이뭐?
아이스망개*  24살씩이나먹어하앙
60억?? 진짜 교복은 아닌데...
•••답글
전정국씨
아우디
무궁화 안에 태극무늬 이런걸로 통일하지...교복은 뭐....졸업해서ㅋㅋ학생분들 애도...
•••답글
동상이몽
그냥이제는아무것도모르겠다
•••답글
아.....굳이.....
•••답글
방탄소년단 맏형 김석진  석진아 항상 고마워
뭘 그런데에 60억씩이나 쓰고 그러셔요... 효율성도 없는것 같은데
•••답글
융이즈먼들
ㅂ픽토ㄱ램 없애지 마ㅠㅠㅠㅠ 아 너무 당황해서 오타가 남;
•••답글
교복은 다메
•••답글
삭제
이쁘네요
•••답글
전성우(87)
갑자기 왜이러는지....대선공약으로 이런거 다 폐지하겠습니다를 내걸려고 하는건가요?ㅠㅠㅠ
•••답글
김환동  블락비b1a4omg
뭔가 부처별 특징이나 개성?상징성?같은게 없어지는 느낌..
•••답글
아니 다 같은 걸로 쓸거면 마크를 뭐하러 쓰나요 그냥 글씨만 써놓지요. 마크가 가지는 상징이 다 사라지는데 뭐하라 씁니까
•••답글
콩아지  `・ω ・´ 별빛
60억....세상에.......
•••답글
콩아지  `・ω ・´ 별빛
교복 언제부터 시행해요?
•••
엘명수오빠
어차피 고딩이여서
•••답글
이특(34)  이호원박정수신호석
ㅣ진짜 쓸모있는건 하나도 안한다 정말
•••답글
잉 ....이전이 더 좋은데
•••답글
930929 홍빈  빅스사랑해
현재 바뀌고 있는거하나도맘에안든당ㅇㅅㅇ
•••답글
왜 굳이 60억씩이나 들여서...?
•••답글
태극문양은예쁘네
•••답글
저런 거 말고 다른거... 등록금 통일이나 교복값 통일 같은 거... 지금까지 바뀐 거, 앞으로 바뀐다고 한 거 다 맘에 안 듦.
•••답글
천문학자
마크는 괜찮은데...뭔가 통일시키는거 보니까 북한생각남
•••답글
하울
교복 왜..
•••답글
공찬식댜룽긔  비뽀비뽀
경찰마크 진짜 너무너무너무 아깝다 제일예쁘고 의미도 좋은데
•••답글
DAY6 원필
쓸데없이 주소바꿔,우편번호바꿔...세무서에전화해서 신주소로불러줬더니 구주소로 불러달라하질않나..어이가없어서정말..
•••답글
규루규루
왠지자꾸이럴수록불안하다
•••답글
진브
나쁘진않은데 60억원이 오바다
•••답글
누나랑놀자
저 마크 바꾸는데 60억...제대로 일은하고 계신건지;
•••답글
최한솔(SVT_VERNON)  비에이피빅스비투비세븐틴방탄♡
약간 공산...
•••답글
흑미찹쌀떡  찹쌀떡처럼쫀뜩조똔ㄷ
홈페이지 들어갈 때 마크로 구분하기 편했는데...
•••답글
박 선 호  ♡에프티♡방탄♡맴♡
잘 살다가 다른 나라 하는 추세니까 왜 그제서야 따라가는건가욥...
•••답글
우체국
진짜싫다....아 점점 한국에서 살기싫어................진짜로............
•••답글
호원이♥
괜찮은거 같으면서 별로
•••답글
*도경수  안녕
60억들면서 하는건 돈아까움
•••답글
제 시카  AlwaysHere
난희? 예쁘긴한데... 60여억원이라니
•••답글
스 페 로 스 페 라  숨쉬는한희망은있다
이건 알겠는데요 교복은 최소한 학생들한테 설문조사라도 돌렸어야 되는거 아니예요...하ㅠ왜이렇게 뜬금없이 숙슉 바뀌는건지....
•••답글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당신이 대학생이라면 가장탐나는 아이템은? 887 사랑을먹고자 05.26 22:46 49567 0
유머·감동 비스트 인기 쩔었다 vs 애매하다 864 남준이는왜이 15:05 31917 0
유머·감동 평생 나이키 공짜 vs 아디다스 공짜 551 참섭 05.26 20:11 36949 1
유머·감동 학생 6명이 축의금 2만원했는데요 319 신짱구, 17:27 21969 0
유머·감동 아이돌 암흑기 때 혜성처럼 나타나 돌판을 뒤집어엎은 그룹.jgif 302 dkfao 05.26 20:57 73548 12
6730483 삼풍백화점 무너지던 당시 도난사건.jpg 토스트 댄스 19:48 1 0
6730482 2020년 첫 방송사고.jpg 션국이네 메르 19:43 139 0
6730481 안물안궁 토크벌금제 토끼네 19:42 69 0
6730480 [단독] 군 가산복무자 장교 시험 응시자 중 확진자 발생 널 사랑해 영 19:40 88 0
6730479 성격이 너무 예민한 유재석 윤정한 아내 19:40 228 0
6730478 강민경 면도기광고.gif qksxks ghtjr 19:38 216 0
6730477 유라의 표정 묘사 1 보이프렌드 동 19:36 319 0
6730476 NAVER VIBE(바이브) 달라진 음원 이용료 정산 방식 Wannable(워너 19:35 263 0
6730475 나이24먹고 ㄸ치다걸림.jpg 2 Side to Side 19:34 716 0
6730474 개도 거르는 남자.gif 아이오아이 김 19:28 431 0
6730473 마!니 소행성 맞제? e)(o lucky on 19:27 177 0
6730472 이태원 클라쓰 장가 회장의 실제 나이 김성규내꺼`ワ 19:26 478 0
6730471 길에서 키아누 리브스 만남.gif 이진기(30) 19:24 324 0
6730470 고양이에게 손가락 하트를 해보았다 4 우물밖 여고 19:18 1258 0
6730469 연예인들의 킥 폼.gif 1 아이오아이 김 19:17 352 0
6730468 나 너한테 할 얘기 있어 있다 저녁에 얘기하자.. 방탄전용날개 19:16 262 0
6730467 부산사람들이 말하는 부산사람특징(feat.가오충, 스까국, 풀코스, .. MANSAE 19:13 495 0
6730466 이경규 : 우리나라에 존댓말이 없어졌으면 좋겠어 멍ㅇ멍이 소리 19:12 346 0
6730465 [티저] Sik-K - TELL YA! (Teaser #2) 닉네임135672 19:11 27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5/27 19:44 ~ 5/27 19: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5/27 19:46 ~ 5/27 19: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