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오렌지별사탕  T홈ll조회 20805l현재 l 1

http://m.insight.co.kr/newsRead.php?ArtNo=89588

누리꾼이 추측한 도깨비 '김고은'의 소름돋는 정체 | 인스티즈

기사내용 정리하면 김선♥왕여 사이에 아이가 있었는데 (김선 뱃속에 있다고 추측= 심중에 있다'고 말한 것이 '임신 중'이라는 의중적 의미 ) 그게 지은탁전생이라는 이야기임
써니가 지은탁알바관두고 다시왔을때 울었는거보면 뭔가 그냥 사장님 알바사이는 아닐것 같긴한데...무튼 이게 맞다면 소름



모바일
규칙 위반 주의 l 목록 l 사진/음성 l 영상/플래시 l   
l 꾸미기 l 맞춤법

그럼 김신이랑 친척이 되브리는데..! 모바일
3개월 전  11:12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 그러게요... 신빙성이 갑자기 훅 떨어짐 모바일
3개월 전  12:42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2222 안대.... 모바일
3개월 전  12:5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헉!!! 모바일
3개월 전  11:12 l 스크랩  신고   답글
빈지노 (Beenzino)  난너의어장속물고기
동공지진 모바일
3개월 전  11:13 l 스크랩  신고   답글
서비앞사  비투비 제시카
그럼 친척끼리 그렇고 그런사이 인건데여...? 모바일
3개월 전  11: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어차피 환생해서 그 몸으로는 완전 남남인데 근친까지 걱정할 필요가 있나...? 모바일
3개월 전  11:17 l 스크랩  신고   답글
222222 모바일
3개월 전  11:27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Why So Lonely  난애타는데넌뭐니
333 모바일
3개월 전  11:2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BTOВ  예지앞사
444 모바일
3개월 전  11:2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Henrik Holm  SKAM3안봤어요?
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5 모바일
3개월 전  11:3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최영재(22)  GOT7 DAY6
6666666 모바일
3개월 전  12:1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김 향 기  방탄방탄방방탄
777 모바일
3개월 전  12:1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차학연나라세  가치있게해줘서고마워
8888.... 모바일
3개월 전  12:24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999999 환생한거니까 다른ᄉ·람인거 아닌가 싶네요 둘이 껄끄러운게 아니라면.. 모바일
3개월 전  12:24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10 모바일
3개월 전  12:30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11 모바일
3개월 전  12:34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겸보르기니  이석민
12 모바일
3개월 전  12:5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웤..족..족보정리 해..해야할듯 모바일
3개월 전  11:19 l 스크랩  신고   답글
(2017/1/08 12:10:3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모바일
3개월 전  11:19 l 스크랩  신고 l 수정  삭제
2222 왠지 말 많이나올듯 모바일
3개월 전  11:21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3333333 안그래도 아고물이라며...논란이 많았던지라 ㅠㅠ 차라리 아니었음함 모바일
3개월 전  11:2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444 모바일
3개월 전  11:30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이승훈  빅뱅위너
555 모바일
3개월 전  11:3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민윤키  대상가수방탄배우종석
666 모바일
3개월 전  11:57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777 모바일
3개월 전  12:0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전생과현생은 다르니 근친은 아닌듯..
그런데...선과여의 아이라니..!!! 뭔가 그럴듯하다 그래서 은탁의 전생이 안보이는거라면..ㄷㄷ 그래서 여가 엄청더 후회하는것인가..?
모바일
3개월 전  11:20 l 스크랩  신고   답글
전생이야기가 또 나오면 식상할꺼같은... 그냥 은탁이는 현대 인물이였으면 현대를 살아가는 아이가 도깨비 과거의 상처? 그런거 씻어주고 현대에서 행복한 그런이야기였으면ㅠㅠㅠ 모바일
3개월 전  11:21 l 스크랩  신고   답글
은탁이는 그냥 현생이 처음일것 같은...그런 느낌적인 느낌 모바일
3개월 전  11:22 l 스크랩  신고   답글
22222 모바일
3개월 전  11:31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하늘에서정의가아아아악  파라 처치 (+100)
333333 모바일
3개월 전  11:32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4444444
3개월 전  11:36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55555뭔가... 모바일
3개월 전  11:3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민윤키  대상가수방탄배우종석
6666 모바일
3개월 전  11:57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박지민'  빅뱅방탄빅스
7777... 모바일
3개월 전  12:0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77 모바일
3개월 전  12:0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V Wife  P;ㅠ
888 그래서 도깨비 신부가 된듯 모바일
3개월 전  12:12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이찬 (19)  졸업아니야그거지지
9999 씨뿌리는인생 모바일
3개월 전  12:1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10101010 모바일
3개월 전  12:1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요롱  ❤ 방탄조이지애 ❤
111111 모바일
3개월 전  12:17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1212 모바일
3개월 전  12:17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너만이 가득한 4 walls  또다른색깔의 new walls
1313 모바일
3개월 전  12:1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방탄소년단 슈가.  디타운슈가
1414 모바일
3개월 전  12:2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151515 모바일
3개월 전  12:5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姚望  야오왕
161616 모바일
3개월 전  13:24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우표지훈호  지호야~♥
171717 모바일
3개월 전  21:3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헉 족보가... 모바일
3개월 전  11:22 l 스크랩  신고   답글
네이버준휘어의 아들 민윤기  방탄셉틴비담메런
음 환생을 했는데 근친은 아니지 않나 모바일
3개월 전  11:24 l 스크랩  신고   답글
그러면 김신 조카잖아요.., 말도안돼... 모바일
3개월 전  11:23 l 스크랩  신고   답글
대현.  B.A.P
너무 꼬이는데 그러면... 모바일
3개월 전  11:24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데 근친이 맞다면 근친 때문에 한 명은 죽어야 된다는 것 같은데... 모바일
3개월 전  11:24 l 스크랩  신고   답글
백현 (BEAKHYUN)  고마워 날 만나서
헐 소름... 근데 그러면 근친... 모바일
3개월 전  11:24 l 스크랩  신고   답글
잉피세봉  성규우현도겸승관
근친이라 아닌것같음.. 모바일
3개월 전  11:24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친 아니긴 한데 자꾸 생각날것같아ㅜㅜ 모바일
3개월 전  11:25 l 스크랩  신고   답글
한여름의 꿈처럼  내내 어여쁘소서
환생했어도 뭔가 기분상 꺼림칙할듯.... 그래서 이건 아니지 않을까하는 생각 모바일
3개월 전  11:25 l 스크랩  신고   답글
옷 이런 궁예 한 사람 많구나 모바일
3개월 전  11:26 l 스크랩  신고   답글
추측 되는 이유가
1. 삼신 할매가 은탁이를 점지 해 줄 때 기뻤다고 한 것
2.은탁이가 말한 4번의 생 중에 자기 생은 첫번째 생이면 좋겠다고 한 것.
3. 은탁이가 현생 엄마 뱃속에서 나오기도 전에 죽을 뻔 한 것. (2번과 관련 되는데 태어나지 못한 아이는 계속 태어나지 못한 상태로 생기고 뱃속에서 죽고 이런걸 반복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4. 삼신 할매가 말하는 써니의 죄 (김 선은 아무도 안죽였는데 아이를 점지하는 삼신 할매의 입장이라면 아이를 지키지 못한 선이는 죄인...)
5. 궁녀의 탕약과 궁녀의 죄(아이를 못 가지게 하려는 탕약일수도 있음)
모바일
3개월 전  11:32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선생님이 전생 아니었어요...? 막 머물러 갔다고 그랬잠ㅎ아요 모바일
3개월 전  11:26 l 스크랩  신고   답글
BTOB 민혁  비투비 세븐틴
선생님의 미래? 후생을 통해서 미래의 은탁이를 조선시대 때 본거예요! 그래서 너도 모르는 사이에 잠시 머물고 간 것이라고 한거구요. ㅎㅎㅎ 모바일
3개월 전  11:27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헐구렇구나ㅠ 감사해여 모바일
3개월 전  11:4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燦烈  伯賢
헐...? 모바일
3개월 전  11:27 l 스크랩  신고   답글
무슨 근친..? 그건 전생이고 지금은 근친 아닌거같은데 모바일
3개월 전  11:27 l 스크랩  신고   답글
22 모바일
3개월 전  11:2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33 모바일
3개월 전  11:3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44 모바일
3개월 전  11:3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55555 모바일
3개월 전  12:11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비에이피따라 꽃길따라  행복하기만 해라
은탁이는 현생이 처음 생일 것 같은 느낌적인느낌 모바일
3개월 전  11:28 l 스크랩  신고   답글
답가.  0609 1031
그런 거 같기도 한데 그럼 너무 꼬인다...
3개월 전  11:28 l 스크랩  신고   답글
현생에선 근친이 아니라 해도 사람들 또 근친이다 아니다 논란이 많을텐데 굳이 그런 요소를 넣진 않았을 듯... 모바일
3개월 전  11:30 l 스크랩  신고   답글
물론 근친은 아니지만 그래도 도깨비는 900년만에 만난 여동생을 지금까지 그리워하고 있었고 얼굴도 다 다른 유인나가 동생이라는 걸 알자마자 그렇게 재회를 했는데 김고은이 김선 딸의 환생이라는 요소를 넣지는 않았을 것 같음,,, 분명히 다른 요소로도 은탁이의 존재가 더 의미있을 거라고 생각해욤,, 모바일
3개월 전  11:31 l 스크랩  신고   답글
22 저도 동감합니다 모바일
3개월 전  13:1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저건 아닐듯 모바일
3개월 전  11:31 l 스크랩  신고   답글
べく  배쿠
에이... 모바일
3개월 전  11:32 l 스크랩  신고   답글
친척까지는 안되죠ㅠ 모바일
3개월 전  11:32 l 스크랩  신고   답글
선이도 전생이 신이 동생이고 현생은 아무것도 아닌데 오라버니 하면서 지내는 것처럼 저게 진짜라면 전생을 무시할 수는 없을 듯ㅠㅠ 근데 심중에 있다 이게 중의적 의미가 아니고 그냥 진짜 왕여 말하는 것 같은데.. 오오 싶지만 아닌듯 모바일
3개월 전  11:33 l 스크랩  신고   답글
만약 진짜 이거면 진짜 소름.. 모바일
3개월 전  11:33 l 스크랩  신고   답글
그럼 외삼촌인데...? 모바일
3개월 전  11:34 l 스크랩  신고   답글
Forget you  d.ear
헐..? 모바일
3개월 전  11:34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무리 현생이라도 찜찜함 도깨비는 실제 그 시대 사람인데 모바일
3개월 전  11:36 l 스크랩  신고   답글
그 시대에 태어나지도않았는데 근친은 너무 ㅋㅋㅋㅋ아닌것같아용 모바일
3개월 전  11:37 l 스크랩  신고   답글
제이영  방탄소년단대상축하해
은탁이는 그냥 은탁이 일듯 현생이 처음인 모바일
3개월 전  11:39 l 스크랩  신고   답글
le mieux  르르라이르라이라이
은탁이 시놉시스에서 4번의생중에 이번생이처음이길 바란다고 다시 만나고싶으니까 그런거본거같은데....아니지않을까요? 모바일
3개월 전  11:41 l 스크랩  신고   답글
하인성  명탐정 인성
모든 사람들이 도깨비와 연관되어 있는 인연이니 도깨비 신부는 아니었으면 하는 바램. 이번생이 처음일것 같아요 모바일
3개월 전  11:46 l 스크랩  신고   답글
하인성  명탐정 인성
그리고 전생에 삼촌-조카 사이라고 해도 현생에서의 은탁이가 써니 딸은 아닐뿐더러 이미 엄마가 있잖아요. 피가 섞인것도 아니고 그저 전생의 인연, 그리고 그 관계가 그것일 뿐이구요. 문제될건 없다고 봅니당! 모바일
3개월 전  11:4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엥 전혀 아닌것같은데.. 그 무정한 분이 심중에 있다는 건 왕 말하는거 아니었나요.. 모바일
3개월 전  11:47 l 스크랩  신고   답글
姚望  야오왕
2... 모바일
3개월 전  13:26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이준호  from 2PM
아닌것같은데.. 모바일
3개월 전  11:48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닌 것 같.. 모바일
3개월 전  11:48 l 스크랩  신고   답글
890221  Rose Pang
만약 전생이 진짜 있는거라면 지금 현실시대에도 전생에 가족이었는데 지금 사랑하는 사이일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그것도 근친이라고 하면 지금 문제되는 사람 많겠죠?
도깨비 안보는데 그냥 근친논란은 좀 아닌것같아서요~
모바일
3개월 전  11:49 l 스크랩  신고   답글
슈가부인  보라해방탄
근데 만약 그 안에 있었던 아이라고 해도 대체 어떻게 알지... 저승이가 손잡아도 아무것도 안보일거고 알고있어도 삼신은 알고있을텐데 그럼 진작 말렸을거같은데 모바일
3개월 전  11:49 l 스크랩  신고   답글
식빵브라더   ʚ WINGS ɞ
에엥 뭔가 너무 간 것 같은뎈ㅋㅋㅋ그냥 현생이 은탁이의 처음일 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 드라마가 너무 복잡해지는데 모바일
3개월 전  11:53 l 스크랩  신고   답글
....? 모바일
3개월 전  11:57 l 스크랩  신고   답글
뭔소리지..은탁이전생 철종시절 주모였다고 방송에나왔는뎅 모바일
3개월 전  11:57 l 스크랩  신고   답글
그건 은탁이 선생님 아닌가요??? 모바일
3개월 전  11:5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그건 은탁이 학교 선생님이요!! 모바일
3개월 전  11:5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은탁이 전생 주모 아니에요 전생에 주모를 김신이 만났을따 주모의 후생(현대)에 삶을 봤는데 거기에 은탁이가 있었어서 머물다 갔다고 한거에요 모바일
3개월 전  12:1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시 詩  그러니 걱정 말아요
은탁이는 전생은 없는 것 같은데 현생이 처음일 것 같은데 모바일
3개월 전  11:58 l 스크랩  신고   답글
민윤키  대상가수방탄배우종석
신이 입장에선 조카니깐 좀... 써니두 환생인데 신이는 동생이라고 생각하잖아여 그냥 은탁인 전생없을듯 모바일
3개월 전  11:58 l 스크랩  신고   답글
고3고3고3고3고3  비스트오래보자
그러면 전생에서도 뱃속에서 죽고 현생에서도 뱃속에서 죽을 운명이었는데 깨비가 구해준거. .? 모바일
3개월 전  12:00 l 스크랩  신고   답글
도기도기  내새끼들만보고갑니다
은탁이는 전생 없을 거 같음 모바일
3개월 전  12:00 l 스크랩  신고   답글
조카는 절대아닐것같아요 왜냐면 아무리 전생이라고 해도 도깨비는 계속 사라왔고 다 기억하는고 써니한테 현생을 존중하면서도 동생이라 생각하고 대하는 중인데 조카라 한다면 서로 사랑하는 사이에있어서 이상해질것간아요! 모바일
3개월 전  12:01 l 스크랩  신고   답글
사과통수  김종현
소로름 모바일
3개월 전  12:01 l 스크랩  신고   답글
빨리 담주 왔으면 모바일
3개월 전  12:0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건 아닌 것 같은.., 모바일
3개월 전  12:06 l 스크랩  신고   답글
고복실  고마워,루이야.
그렇게까지..?아닐것 같음 너무 간 느낌 모바일
3개월 전  12:06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건 아닐 듯...한순간에 근친물 되버리는데 이거.. 모바일
3개월 전  12:06 l 스크랩  신고   답글
운건 그냥 운거아닌가.....은탁이만큼 해맑고 싹싹한 알바가 없어서 다시만나니깐 고맙고 그리워서 운것같은데... 모바일
3개월 전  12:08 l 스크랩  신고   답글
심중에있다라는 말이 어디서나온거지... 모바일
3개월 전  12:07 l 스크랩  신고   답글
운거는 운명적으로 이끌려서 운거라고치면 알바구한다고 1회에 나올때부터 울어야지... 모바일
3개월 전  12:08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몽정기  태형아 보라해❤
그냥 현생이 처음인게 좋음 ㅠㅠ 모바일
3개월 전  12:09 l 스크랩  신고   답글
남래련  너의 영원한 우주
그럼 조카인데..? 설마요 모바일
3개월 전  12: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 얘기 처음 써니 나왔을때부터 있었는데... 써니가 지은탁 잘챙겨주니까 혹시 옛날에 애 아니였나고 모바일
3개월 전  12:13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데 은숙짱이 이렇게까지 서사를 꼬는 분은 아니라.... 모바일
3개월 전  12: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심중에 있을때란 말은 그냥 은탁이 엄마가 은탁이를 뱄을 때 얘기한거아니였나여...? 모바일
3개월 전  12:16 l 스크랩  신고   답글
탬덕후  샤이니 태민 부인
그런데 김선 임신한거도 안나오고
되게 빨리죽지 않았나?
모바일
3개월 전  12:19 l 스크랩  신고   답글
운 거는 다시 봐서 반가우니까 그런 거 아닌가요?? 전생에 모녀 사이었다면 저승이라 써니처럼 첨 봤을 때 울었어야한다고 생각해요 모바일
3개월 전  12:20 l 스크랩  신고   답글
너만이 가득한 4 walls  또다른색깔의 new walls
이건 진짜 아닌 것 같은데ㅋㅋㅋ 과거에서 김선이 말하는 심중은 그냥 무엇이 걱정이 된다 이거같음 모바일
3개월 전  12:20 l 스크랩  신고   답글
너만이 가득한 4 walls  또다른색깔의 new walls
게다가 운 거는 반가워서 그런거죠. 정이 쌓였으니까! 모바일
3개월 전  12:21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음 이건 확실히 아닐 것 같음 모바일
3개월 전  12:31 l 스크랩  신고   답글
그럼 김신 조카가 되버리는데 아무리 환생이라고는 하지만 김신이 동생 선이한테도 애틋한데 조카랑....이건 좀 아닐듯 모바일
3개월 전  12:32 l 스크랩  신고   답글
장사왕자  EXO 레이♡장사왕자 장이씽♡
엥????????????그러면 외삼촌 신부잖아요???? 모바일
3개월 전  12:33 l 스크랩  신고   답글
EXOKAI  ❤엘러뷰❤
너무 가는 것 같음... 그냥 그러지 말았으면... 모바일
3개월 전  12:41 l 스크랩  신고   답글
오 그럼 주모 선생님인건 맞죠??언니가 막 첫사랑 어쩌구하면서 은탁이가 주모라고우기길래 모바일
3개월 전  12:43 l 스크랩  신고   답글
Elisabeth  이제부터 난 맘대로 춤을출거야
주모 선생님 맞아요! 모바일
3개월 전  12:4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이케다 히데후미  spyair 이케
맞아요~
그래서 보면 선생님이랑 주모 얼굴도 똑같아요!
그래서 나레이션에 100년에 한두명? 전생과 같은 얼굴오 태어나는 사람이 있다 그러구요
모바일
3개월 전  12:45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박 서준  차가 뚱가뚱가거려
선생님 주모 맞습니다-
김신 나레이션에도 100년에 한번 전생과 같은 얼굴로 태어나는 사람이있다고 언급했었구
주모를 보고 주모의 미래를 봤는데 그 미래에 은탁이도 있던거에요.
모바일
3개월 전  12:46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감사합니다 (__) 모바일
3개월 전  12:46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柳俊烈  류준열
너무 간것같은데.. 모바일
3개월 전  12:48 l 스크랩  신고   답글
월요일 좋아!   인피니트♡
은탁이는 그냥 은탁이였으면 좋겠다 모바일
3개월 전  12:49 l 스크랩  신고   답글
개족보...?
3개월 전  12:49 l 스크랩  신고   답글
정유지  베스티
그렇게되면 도깨비가 형부?.. 모바일
3개월 전  12:52 l 스크랩  신고   답글
박지민(23, 망개떡)  박지민워더
그런데 11화에서 은탁이 졸업식때 도깨비가 철종때 기억하면서 은탁이가 예전에 한번 자기한테 머물다간적 있다구 했는데 그럼 은탁이는 현생이 처음은 아니지 않아요?? 모바일
3개월 전  12:59 l 스크랩  신고   답글
GoingSeventeen  미니앨범3집 타이틀곡 붐붐
은탁이 선생님 전생이 주모였는데 그 주모의 후생을 봤어요(선생님때) 거기에 은탁이가 있었죠 그래서 잠시 머물다 갔다고 한거예요 모바일
3개월 전  13:17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은탁이는 전생이 없지 않았을까요 너무 씨뿌리는 인생이라 모바일
3개월 전  13:09 l 스크랩  신고   답글
GoingSeventeen  미니앨범3집 타이틀곡 붐붐
이건 너무간듯.. 2주남았는데 떡밥 어떻게 회수하려구.. 모바일
3개월 전  13:16 l 스크랩  신고   답글
와니노밀양  트와이스 세븐틴
에이 설마...아...니겠지.....?(동공지진 모바일
3개월 전  13:17 l 스크랩  신고   답글
워.. 환생했다해도 지금 드라마 자체에서 전생과 이번생을 되게 밀접하게 그리고 있어서.. 설정이진 않을것같다 뭔가... 모바일
3개월 전  21:15 l 스크랩  신고   답글
선이는 김소현이 유인나가 되기 전에 죽지 않았나... 어린 황후일 때... 근데 임신이면... 음...
3개월 전  21:44 l 스크랩  신고   답글
엥...ㅋㅋㅋㅋㅋㅋㅋ 전혀그럴것같지않은데 모바일
3개월 전  0:00 l 스크랩  신고   답글
심중은 마은속이라는 뜻이고....왕한테 심중에 있다는건 왕이 계속 마음속에서 생각난다는거 아닌가요... 모바일
3개월 전  0:59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데 김소현이 뭐 애 낳고 죽은 걸수도 있지만 그렇게 어릴때 죽었는데 애 낳고 죽었을 것 같진 않은데 걍 지은탁은 전생 딱히 안 중요할거 같아여 모바일
3개월 전  1:27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키 히요리  노라가미
엇 은탁이 첫번째생 아니었나요 모바일
3개월 전  20: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은탁이 첫번째 생이었습니다... 모바일
3개월 전  16:22 l 스크랩  신고   답글
민트변태  하앜
이건 아무리 봐도 아니였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키장에서 어떤분 찍힌거랑 쌍벽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바일
3개월 전  20:54 l 스크랩  신고   답글
l 내 댓글 l 글쓴이 l 사진
규칙 위반 주의 l 목록 l 사진/음성 l 영상/플래시 l   
l 꾸미기 l 맞춤법
번호
  1 / 3 
닉네임날짜조회
아이유 피쳐링 가사때문에 트위터에서 욕먹는 지드래곤.jpg 815전 소 미0:41832454
욕구 테스트.jpg 637보검아 워더04.27 15:54719691
의경시절 퀴어축제 실제로 본썰 (더러울수있음) 443마루카04.27 22:40666151
이거 무섭다ㅠ 이번에 문재인이 꼭 돼야하는 이유래 540오왠04.27 19:2010131518
속 훤히 비치는 바지 출시..과연 유행할까? 342버농이04.27 20:06769783
4513411[러블리즈] 왼쪽 콧구멍이 막혀서 예인이 진 휴린15:1840
4513410안철수 vs 안철수 Bebe Rexhaa15:16750
4513409전라도 전주식 콩나물 국밥 3비포 진영15:151170
4513408심상정 후보 앞에서 울었던 성 소수자 이해하기 리드벨벳 슬15:15990
4513407장기 두는 만화 . manhwa 2꾹이워더15:141630
4513406투표용지를 접는 올바른 방법 띠껍띠콘15:131530
4513405세대차이 미국편 15:122590
4513404하늘 아래 가장 가까운 대학 vernon.15:122530
4513403멤피스 vs 샌안토니오 2쿼터 종료 임정희15:11590
4513402[단독] 엄기준X김수로, MBC 新예능 '오지의 마법사' 출연확정 AU15:08890
4513401미러링의 시작 인피니티15:077841
4513400트럼프"한국과 무역 재협상…사드 비용 1조원 청구할 것" 2큥이92050615:071660
4513399차두리 대표팀 전력분석관 사퇴 지성퐐ㅋ15:051550
4513398[데이터주의] 2016년 대한민국의 촛불혁명 정일훔15:031590
4513397대구의 5천원 돼지 두루치기 백반 정식이라네요 4니지무라슈조15:0216120
4513396안철수 현재 상황.jpg 전정국이공부15:0018470
4513395교내 공지사항 1덕질없이무엇14:594450
4513394홍준표는 25%이상 기록하고, 대선후에 3당(국민 + 바른 + 자유한국) 합당.. 나른14:574940
4513393산들을 능가하는 안경 착불착 갭 2슥진14:5510440
 처음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급인기 게시판 l 익공부방 고등학생 26
인스티즈 트렌드 l시험티켓첫콘막콘뉴리디못하고양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문의 l 모바일 l 앱 설치
© 인스티즈
누군가와 무언가를 먹을 때 결정하는 1순위는? l 7표 참여
투표하기 l 투표 만들기 l 전체 목록